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8532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7
이 글은 4년 전 (2022/1/26) 게시물이에요
내가 2세대 팬이라 3,4세대도 그런지는 모름 ㅋㅋㅋㅋ 

이때 가수들 일본 활동 활발히 해서 그런지 

일본어 곡도 많고 예능이나 이런거 다 챙겨봐서 

영어는 쥐뿔도 모르는데 일본어 진짜 많이 알게 됨 ㅋㅋㅋ 

히라가나 가타카나 안외웠는데도 걍 읽어지고 

쓸 줄 몰라도 듣기는 어느정도 하고 회화도 좀 됨 ㅋㅋㅋㅋ 

예전에 길 가다 도를 아십니까 만났는데 

일본인인척 내 본 일본어 노래 가사 쭉 읊고 스미마셍하고 지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막줄ㅋㅋㅋㅋㅋ천재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지금도 알아듣진 못하는뎈ㅋㅋㅋㅋㅋㅋ
그때는 영어보다 일본어 더 많이 듣긴 함ㅋㅋㅋㅋ
대충 뉘앙스보고 알아듣기도 하곸ㅋㅋㅋㅋ
근데 대답은 못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3-4세대는 아무래도 영어 인터뷰 유툽이 많고그래서 영어쪽으로 귀가 트이긴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내가 아는 단어는 보쿠와 팬라이또 미나상 키레이 간바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맥락 이해할 정도는 되는듯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거 생각난다 일진들한테 삥 뜯길 위기여서 도시떼키미오스키니낫떼시맛딴다로(노래 제목) 빠르게 읊었는데 일진이 얘가 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됐을까라는데? 라고 했다던 거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약간 공감 근데 난 읽는거 아예 안되고 듣기랑 말하기 아주 약간 됔ㅋㅋㅋㅋㅋㅋ근데 듣기도 같은 말해도 본진이 말할때 조금 더 알아듣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ㅁㅈ 본진 발음이어야 알아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마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뜻 몰라도 가사는 알고ㅋㅋㅋ 나중에 공부하고 들으니까 해석되더라ㅋㅋㅋ 그리고 내돌은 일본이 모든면에서 퀄 더 좋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덕질 안했나보다.... 일콘도 다녔는데 아무것도 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그래서 맨날 한국어버전 엄버탔자낰ㅋㅋㅋㅋㅋ멜로디가 국내꺼보다 더 좋아섴ㅋㅋㅋ
뮤직 스테이션 이 프로그램 모를수없고, 일본 오리콘차트 지금 빌보드같이 엄청 중요하게 생각 했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ㅋㅋ 쓰니 처럼은 아니고 가사나 뭐 토크 하면서 자주쓰는 단어 다 알아들어서 뉘앙스까지 캐치 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2세대돌 팬인데 진짜 일어 관심1도 없었는데 n1따고 프리토킹가능ㅋㅋㅋㅋ 고맙다 본진아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마자 내본에도 일본어 통번역이나 암튼 일본어쪽으로 간 사람들 많았었어 ㅋㅋㅋㅋ 2세대팬들은 역시 영어보다 일본어쪽이 강한듯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ㅈㅋㅋㅋㅋㅋㅋ그땐다들 일본활동해가지고 일본어가 익숙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ㅁㅈ 나 히라가나 가타카나만 외운 상태에서 일본 예능나온거, 콘서트영상, 라디오 이런거 쭉 보니까 확실히 리스닝이 뚫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땐 초딩이었고 지금은 중국어 전공 졸업한 상탠데 그때 해놓은 일본어 덕분에 얼떨결에 중국어 일본어 둘다 가능한 사람 되어버림...일본어 공부한건 눈높이밖에 없는데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ㅁㅈㅋㅋㅋㅋㅋㅋ대충 뭔말인지 다 이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일본어를 안다고는 할수는 없는데 일본어 노래 걍 들리는 그대로 외웠어서 따라 부를수는 있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본진이 말하는 일본어 문장은 달달 외우는데 다른건 1도 모른다는게 문제 ..ㅋㅋㅋㅋㅋ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지금까지 엠카 실투
19:32 l 조회 1
중콘 자리 없지 않았어?
19:32 l 조회 1
정보/소식 빅뱅 고양콘 일예까지 3일 전석 매진
19:32 l 조회 1
빅뱅 지금 못들어간 한국인만으로 해도 고양 5일 채우겠는데
19:32 l 조회 2
라이즈 투표마감이야 ?
19:32 l 조회 2
라이즈 투표요🍦💙
19:32 l 조회 7 l 추천 4
라이즈 원빈 썸넬 현황ㄷㄷ
19:32 l 조회 26 l 추천 3
아니 5만대인데 원래 못얻는게맞아?ㅠㅠㅠ1
19:31 l 조회 27
OnAir 나 긴장돼....2
19:31 l 조회 26
최애 말고 입덕각인 사람 생겼는데
19:31 l 조회 21
빅뱅콘 대기열로 이동하는 시간이 에바야1
19:31 l 조회 30
나 진짜 오랜만에 엠카봐서 그런데 문투 없어짐?5
19:31 l 조회 34
요즘 물리치료사 잘 안 되는 중이라는 거 진짜야?
19:31 l 조회 17
아직도 투표안했다면 제발 라이즈🧡1
19:31 l 조회 14
2만 3천번대였는데 3층 잡긴 함.....1
19:31 l 조회 21
걍 32강 올라가도 문제고 안 가도 문제고..3
19:31 l 조회 10
라이즈 오늘 코디 잘입힌다2
19:31 l 조회 21
트레저 얼마전까지 활동하지 않았어?
19:31 l 조회 12
나만 아직도 월드컵의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한거니 ..2
19:31 l 조회 10
빅뱅콘 매진될때까지 좌석표도 못보겠네4
19:30 l 조회 4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