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8532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7
이 글은 4년 전 (2022/1/26) 게시물이에요
내가 2세대 팬이라 3,4세대도 그런지는 모름 ㅋㅋㅋㅋ 

이때 가수들 일본 활동 활발히 해서 그런지 

일본어 곡도 많고 예능이나 이런거 다 챙겨봐서 

영어는 쥐뿔도 모르는데 일본어 진짜 많이 알게 됨 ㅋㅋㅋ 

히라가나 가타카나 안외웠는데도 걍 읽어지고 

쓸 줄 몰라도 듣기는 어느정도 하고 회화도 좀 됨 ㅋㅋㅋㅋ 

예전에 길 가다 도를 아십니까 만났는데 

일본인인척 내 본 일본어 노래 가사 쭉 읊고 스미마셍하고 지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막줄ㅋㅋㅋㅋㅋ천재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지금도 알아듣진 못하는뎈ㅋㅋㅋㅋㅋㅋ
그때는 영어보다 일본어 더 많이 듣긴 함ㅋㅋㅋㅋ
대충 뉘앙스보고 알아듣기도 하곸ㅋㅋㅋㅋ
근데 대답은 못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3-4세대는 아무래도 영어 인터뷰 유툽이 많고그래서 영어쪽으로 귀가 트이긴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내가 아는 단어는 보쿠와 팬라이또 미나상 키레이 간바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맥락 이해할 정도는 되는듯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거 생각난다 일진들한테 삥 뜯길 위기여서 도시떼키미오스키니낫떼시맛딴다로(노래 제목) 빠르게 읊었는데 일진이 얘가 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됐을까라는데? 라고 했다던 거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약간 공감 근데 난 읽는거 아예 안되고 듣기랑 말하기 아주 약간 됔ㅋㅋㅋㅋㅋㅋ근데 듣기도 같은 말해도 본진이 말할때 조금 더 알아듣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ㅁㅈ 본진 발음이어야 알아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마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뜻 몰라도 가사는 알고ㅋㅋㅋ 나중에 공부하고 들으니까 해석되더라ㅋㅋㅋ 그리고 내돌은 일본이 모든면에서 퀄 더 좋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덕질 안했나보다.... 일콘도 다녔는데 아무것도 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그래서 맨날 한국어버전 엄버탔자낰ㅋㅋㅋㅋㅋ멜로디가 국내꺼보다 더 좋아섴ㅋㅋㅋ
뮤직 스테이션 이 프로그램 모를수없고, 일본 오리콘차트 지금 빌보드같이 엄청 중요하게 생각 했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ㅋㅋ 쓰니 처럼은 아니고 가사나 뭐 토크 하면서 자주쓰는 단어 다 알아들어서 뉘앙스까지 캐치 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2세대돌 팬인데 진짜 일어 관심1도 없었는데 n1따고 프리토킹가능ㅋㅋㅋㅋ 고맙다 본진아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마자 내본에도 일본어 통번역이나 암튼 일본어쪽으로 간 사람들 많았었어 ㅋㅋㅋㅋ 2세대팬들은 역시 영어보다 일본어쪽이 강한듯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ㅈㅋㅋㅋㅋㅋㅋ그땐다들 일본활동해가지고 일본어가 익숙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ㅁㅈ 나 히라가나 가타카나만 외운 상태에서 일본 예능나온거, 콘서트영상, 라디오 이런거 쭉 보니까 확실히 리스닝이 뚫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땐 초딩이었고 지금은 중국어 전공 졸업한 상탠데 그때 해놓은 일본어 덕분에 얼떨결에 중국어 일본어 둘다 가능한 사람 되어버림...일본어 공부한건 눈높이밖에 없는데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ㅁㅈㅋㅋㅋㅋㅋㅋ대충 뭔말인지 다 이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일본어를 안다고는 할수는 없는데 일본어 노래 걍 들리는 그대로 외웠어서 따라 부를수는 있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본진이 말하는 일본어 문장은 달달 외우는데 다른건 1도 모른다는게 문제 ..ㅋㅋㅋㅋㅋ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생각할수록 지금 멤버가 아까워 죽겠음
19:06 l 조회 1
🚨속보🚨
19:06 l 조회 1 l 추천 3
위즈니 라이즈 투표했어요🧡💚
19:06 l 조회 4 l 추천 2
14000인데 플로어 잡을 수 있을까...
19:06 l 조회 4
OnAir 에버들아 이제 희승 엠카무대한다 삐삐
19:06 l 조회 2
오랜만에 까르보불닭 먹었는데
19:06 l 조회 4
쿠플 대기열을 위한 대기타임이 왤케 길어??
19:06 l 조회 7
엽떡은 로제가 최고인것 같다…
19:05 l 조회 10
라이즈 투표 선착 이벤 지금도 참여 가능🧡4
19:05 l 조회 30 l 추천 8
빅뱅콘 대기인원 거의 10만이네 ㄷㄷ
19:05 l 조회 20
제로즈 라이즈 투표완💙6
19:05 l 조회 23 l 추천 4
위즈니 라이즈 투표🧡💚6
19:05 l 조회 15 l 추천 2
이번 축구 안 본 축알못이 ㄹㅇ 인티 반응만 보고 대강 생각하는 이번 축구 경기1
19:05 l 조회 31
짜증나ㅜㅜ 빅뱅 또 취켓 뺑이쳐야겠네
19:04 l 조회 36
‼️라이즈 선착 이벤트 아직 자리 있습니다!!!‼️5
19:04 l 조회 46 l 추천 3
라이즈 실투 몇시까지얌 ㅜㅜㅜ4
19:04 l 조회 88
빅뱅.. 친구 3천 나 6만 ㅋㅋㅋㅋㅋㅋ3
19:04 l 조회 97
여돌춤은 게이가 추는게 찐인것같음1
19:04 l 조회 30
제로즈 라이즈 투표완💙🧡6
19:04 l 조회 25 l 추천 3
라이즈 엠카 실시간 투표 이벵 아아 깊티아직 선착 119개 남았어요!9
19:04 l 조회 58 l 추천 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