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79353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N리센느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75
이 글은 3년 전 (2023/5/27) 게시물이에요
그냥 연예인들 웹예능 길거리 인터뷰나 막 이런거 하면  

(과거에) 팬이었어요 이런 말 엄청 많이 하자너 

빈말이라도 걍 팬이에요~ 하면 안되나  

왜 굳이 면전에 대고 과거형으로 하는거지..?ㅜㅜㅜ 

걍 한 두번 볼땐 그러려니 했는데 엄청 많이 보니까 뭔가 거슬랴..
대표 사진
익인1
보통 별생각 없을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 걍 말을 말던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 애매하게 팬이라고 했다가 아닌 거 걸릴 거 같아서 이러는 거 같은데 ㄹㅇ 말을 말든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뭔지 알겠다 그걸 쇼츠로 만든 것도 개별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걍 별 생각 없이 나온 거일 듯 그치만 팬이리 하지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팬이에요 했는데 최근 근황 모르면 바로 들통나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팬이라고 하면 지금 어떤 활동 중인지 다 알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니까 질문 차단용으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 사람이 싫어져서 탈덕을 한 게 아닌 경우도 많으니까. 정말 아직도 애정 갖고 좋아는 하지만 현생 때문에 사드라든 경우 있을 수 있잖아 덕질 자체를 안 하게 된. 정말 많이 좋아했었다 응원한다는 말 한마디로도 힘을 받을 수 있는 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애정이 아직도 남았는데 현생이거나 그게 탈덕은 아닌 모종의 이유로 잠깐 휴덕일수도 있는 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리거 순간 너무 반가워서 그런 생각 조차 못하고 말부터 나가는 거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별생각없는거 같긴한데… 나도 저렇게 말하는거 별로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팬이에요 하면 너무 구라같아서.. 대충 말하는거 아닐까? 뭐 물어보면 티나니까 ㅋㅋㅋ 팬이었어요는 그나마 친근감있게 둘러댈수도이ㅛ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별 생각 없을거같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팬이에요는 그냥 팬 아니어도 하는 말 같은데 팬이었어요는 진짜 찐으로 덕질을 했던 사람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성인되면서 걍 연예인이 그렇게 관심없어지는 경우도 많아서 그런거 아냐?
호감은 여전히 있어서 좀 아는 부분도 있지만 엄청 팬은 아니라서 팬으로 알고 팬서비스를 하는걸 내가 받기엔 좀 부담스러워지고 그런 사람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가 00씨를 정말 좋아했었다를 강조하는거지 만나서 반가우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팬이라고 하기엔 근황을 모르니 그래도 내가 과거에 당신을 좋아했었다 어필하는거지뭐.. 그렇다고 들킬 구라를 까는것보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팬이었어요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다른 아이돌로 갈아탄 경우가 아니라 좋아하다가 현생때문에 덕질을 안하는 경우 아니야? 나쁜 의도로 말한게 아니니까 대리로 기분나빠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어쨌든 그만큼 한때 내인생에 니가 큰 존재였다 말해주는거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예전에 진짜 깊게 좋아하고 팬활동 했었다 말하는 거지 지금은 그정도는 아니지만 좋아하고 반가우니까 아는척하는 거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센스 없어서 상대방 입장은 생각 못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팬이에요도...구라인거 서로 다 앎
팬이였어요도 그거 찐 탈덕아니고 그냐저냥 전에 관심많았다를 말하고싶은거
팬이였어요나 팬이에요나 다 머글들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과거에 팬이었고 지금은 그정돈 아니지만 호감이에요 이거 같은데
걍 이왕 말 할거 그냥 팬이에요라고 하지…
연예인 입장에선 그냥 탈덕했다는거에 더 초점 맞춰질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거기까지 생각을 못하고 걍 튀어나오나봄..
생각해보면 머글들은 가볍게 걍 팬이에요~하는데 옛날에 팬이었던 애들이 꼭 팬이었어요 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굳이 또 현재형으로 거짓말 칠 필요도 없지 않나 들킬 수도 있고
과거에 당신을 응원했었다고 이야기하고싶을수도 있지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해외파들 걍 한국 오지말고 각 리그로 복귀하길 ㅠ
17:09 l 조회 1
그러고보니 7월 말 컴백 예정인 팀이 안보이네
17:09 l 조회 1
옷 예쁘게 입기 어려운 계절이 언제라고 생각해?
17:09 l 조회 2
32강 이미 끝났네1
17:08 l 조회 32
18살 차이를 어케 사귀는거지……
17:08 l 조회 4
근데 막 반대로 여자가 남자보다 n살 연상인 커플 나오면
17:08 l 조회 6
콘서트 자리 봐줄 분,,,
17:08 l 조회 12
익들은 셔츠 잘 어울려?4
17:07 l 조회 8
ㅈㅁ정병 도배링크
17:07 l 조회 40
나 20대 후반인데 솔직히 20대초반 새내기들한테 20대 후반 복학생들 아저씨로 보이는거 이해감
17:07 l 조회 10
6월 컴백은 어떤 장점도 없긴한듯5
17:07 l 조회 61
오늘 음중 하투하 레전드1
17:06 l 조회 21
은채 이 옷 정보 아는사람??
17:05 l 조회 13
역시 여돌 음원이 아주 쎄구나1
17:05 l 조회 50
ㅂ 너무 싫다9
17:04 l 조회 210
솔직히 난 한번이면 몰라도 나이차이 심하게 나는 연애 반복하는거 소아성애자라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17:04 l 조회 32
노래 제목중에 파급력 가장 큰게 에이핑크 1도 없어인듯17
17:04 l 조회 106
하이브 벽에 엔하이픈 새로운 로고 붙여놨나봐2
17:04 l 조회 55
장원영 염색한거 진짜 잘어울린다4
17:03 l 조회 242
내 돌 솔직히 뭐하는 건지 모르겠음..7
17:03 l 조회 13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