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92476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81
이 글은 2년 전 (2023/9/11) 게시물이에요
11일 바비는 자신의 SNS 댓글을 통해 "걔(비아이)는 나의 형제고, 나도 너희들의 기분을 이해한다. 후배들에게 나쁜 영향을 끼쳤지만, 그래도 난 여전히 그 아이를 사랑한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바비는 "그 아이도 자신이 잘못한 걸 알고 있다. 모든 걸 상업적으로 생각하지 말자"라며 "난 팬들이 사랑하는 만큼 비바이를 사랑한다. 그가 좋은 친구인 걸 잊지 말고, 반성할 기회를 달라. 용서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한 것이다. 이것은 7인 멤버 지지나 6인 지지에 관한 게 아니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것도 아니다. 그냥 팬들을 이해한다는 것이니 이 논쟁을 멈추길 바란다"라고 소신을 전했다 

https://naver.me/F40q6HRn
대표 사진
익인1
와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황당...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바비 같다 진짜 한결같아 저런 멤버를 두고 왜 그런짓을 해서는 에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러나 한 국내 팬은 "지금 당장도 아이콘으로 콘서트 하고 있지 않나. 아이콘이 잘 안된 이유도 비아이 때문에 아닌가. 우리(팬덤)가 받은 상처는 도대체 누가 안아주나"라고 호소했고, 이에 바비는 "사실 아이코닉(팬클럽 명)에게 감사할 마음 밖에는 없다. 우리 아이코닉이 얼마나 상처받고 현실 세계에서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리고, 밥맛 없어가면서 우리를 위해 노력하고, 어떻게든 우리를 사랑해 주려고 노력한 걸 안다"라고 답변했다.

이어 바비는 "정달 단언컨대 그 아이의 행동에 대해서 옹호하자는 게 아니라, 우리가 아이콘으로서, 그리고 우리 6인으로서 7명 지지네, 6명 지지네, 이런 걸 그만하자는 것"이라며 "우리는 이제 그 친구에게 감정이 없고, 같이 그냥 삶을 살아가는 사람 중 한명 한명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안하다. 정말 마음 깊이 사과하겠다. 아이코닉이 우리 아이콘을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고 피를 흘리며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 애쓰려고 했는지를 너무 안다. 그냥 나는 너희가 사랑하기도 바쁜데 싸우는 모습이 너무 마음이 아팠다"라고 덧붙였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전문 보니까 이해 가는데 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거보니까 이해가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본문만 보면 엥 싶은데 이거까지보면 이해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뭐야...솔직히 이 팀은 계속 시간이 흐르면 나아지겠지가 될 수 없음...그 멤버가 그냥 멤버도 아녔는데...저렇게 바비처럼 이야기해줄 수 있는 멤이 있는게 오히려 좋을 수 있을 것 같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거 보면 무슨 의미로 말했는지 알겠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이거 보니까 이해된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 뭐야 제목 어그로였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에휴 슬프다 그냥....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것도 댓글 일부임ㅋㅋ 꼭 자극적인 일부분만 얘기하고 기사쓰는 것도 환멸난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애초에 각자 갈길 잘 가고있는데 콘서트 도중에 7인 지지 슬로건 들고온 해외팬부터 트위터나 인스타에만 해도 매번 언급해대는 사람들 있으니까 당사자는 얼마나 미칠 지경이겠음ㅋㅋ 바비가 잘못한거라고는 7인지지 바비아이 소취하는 애들이 계속 던져대는 떡밥 그만 던지라 하다가 물어버린거.. 본인도 처음에는 갈팡질팡 하다가 이제 맘 정리됐는데 또다시 불붙이니까ㅋㅋ 본인이 사랑하는 팬들이 걔 때문에 서로 싸우거나 걔 미워하느라 감정 소비하지 않길 바라는거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솔직히 데뷔전 서바 팬이고, 나도 처음엔 미워하다가 지쳐서 이젠 무덤덤해졌고 없었던 일 되는 것도 아니고 감정 정리돼서 6인과 솔로인거 적응하고 받아들임. 이제는 굳이 전멤버 가지고 싸우고 싶지도 않고 힘 안 빼고싶은데 여전히 그러는 팬들이 남아 있으니까.. 바비도 몇 번 언급은 했었다만 이런식으로까지 얘기했던 적은 없었는데 이번 일로 확실하게 생각 얘기했으니 제발 좀 7인이니 6인이니 재결합이니 바비아이니 그만했으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머야 말 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전문을 올려야지 이해완
속상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이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전문을 봐야되네 걍 마음아픈 이야기구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지원아.............. 결국 니가 감사하다는 팬들만 유별나졌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비아이 노래 절대 안들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제목 진짜 어그로 지린다..... 댓글 안봤으면 바비도 싫어할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제목어그로그만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참...이해는 한다만 그분 언급은 피했으면 좋았을텐데 그분은 혼자 잘먹고 잘살더만 그냥 모르는척 지나가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이고 전문보니 상황은 이해감 근데 팬들은 비아이에 대해 아예 언급하지않길 바라는거 같은데 자꾸 잊을만하면 언급해서 말얹으니 그런듯 자기도 알았다니까 바뀌겠지ㅠㅠ 인포보니 팬들 유난만들던데 마약한 인간하나때문에 남아있는 가수랑 싸우는 것도 맘아플텐데 걍 내버려둬라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댓보니깐 제목의 뉘앙스가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니 그냥 그...언급을 안하면 될일이자너....평생 안보고 손절하라는것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서로 어떤 시간을 보냈고 얼마나 깊은 사이였는지 아니까 그냥.. 이해함 팬으로서도 맘 안좋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맞는 말이구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좀 잠잠해진다 싶으면 참... 이해는 가는데 이미 김지원 니가 한 행동때문에 이젠 남은 정도 앖어지려고 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본인 행동도 있는데 굳이 쟤까지 언급하는게 더 스트레스 주는 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이 기사는.. 전문을 봐야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헐 댓글 안봤으면 몰랐을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 댓글보니 이해되네... 각자 갈길 가게된지 오래됐는데 이젠 팬들끼리도 그만 싸울때도 되긴 했지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팬들도 사랑하고 비아이도 어릴때부터 알고지낸 가족인데 팬들이 비아이 놓고 싸우니까 착잡해서 한 말인갑네.. 이해간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바비는 진짜 멋있는 사람인듯 이해못하는 사람들이 안타까울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맞는 말이긴 함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샤갈 걍 스페인 응원한다 ….. ㅋㅋㅋㅋㅋ
13:27 l 조회 4
이집트 이란 경기 중인데 "한국을 살라달라”
13:27 l 조회 2
OnAir 이제 경기 시간 얼마 안남았지 ?
13:27 l 조회 4
남아공 이겻으면 이 난리 안쳐도 되는거잖아
13:26 l 조회 20
확실히 이집트 이란 이기면 16강 진출 가능할지도
13:26 l 조회 21
난 카보베르데 응원 할란다 다들 어디 응원할거야
13:26 l 조회 5
내귀에 캔디는 얼마나 히트곡이었어?2
13:26 l 조회 10
아 식당에서 뚜뚜뚜뚜 따다따따 띠띠띠띠 이런 노래 나왔는데 뭔 노래일까?!2
13:26 l 조회 50
카페라떼가 원래 쓴 음료인가?6
13:26 l 조회 12
엑소 수호랑 배우 로몬 어제 같이 베이비몬스터 콘서트 갔네
13:25 l 조회 25
에스파 팬들 있어?? 노래 좀 알려주라
13:25 l 조회 5
메시 39살인데 체력 대단함2
13:25 l 조회 14
OnAir 이집트는 이기면 약한 상대 대한민국 만날 확률 높은걸로알고있음2
13:25 l 조회 86
OnAir 무승부로 끝날뜻
13:25 l 조회 17
정국 스윔 부르면서 왜 웃어??
13:25 l 조회 17
OnAir 아 무승부뜰거같은데 말도 안되는 운으로 이집트한테 기회오면 좋겠다3
13:24 l 조회 74
OnAir 이집트 눕네..
13:24 l 조회 48
솔직히 오은영금쪽이 종방한게 이해안됨 2
13:24 l 조회 74
걍 한국은 축구야구농구 전부 세금지원 끊고 군면제도 없애야함7
13:24 l 조회 73
명보가 브라질 국대 감독이였으면 총맞았을까2
13:24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