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96806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1
이 글은 2년 전 (2023/10/18)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요즘 아이돌 노래 들어보면 케이팝에 영어를 조금 썼다기보다는 영어팝에 한국어를 조금 섞은 느낌이야 같은단어 반복이 너무 많고 무슨뜻인지도 모르겠고 그냥 듣기에는 좋은데 가사를 보면 이게뭔말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노래도 3분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 케이팝 인지 팝에 한국어 조금 깔린건지 헷갈려 과연 저노래가 케이팝이 맞나 싶음
대표 사진
익인1
해외 진출 때문이긴하겠지만.. 한국인으로서 솔직히 한국어 많이 써줬으면 좋겠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한국어 노래 많이 불러주십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방금 나도 그 생각하면서 인티들어왔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음 본문 동의함
한국어를 주로 써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동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엊그제 나도 이 생각함. 요새 나오는 곡들 가사를 몰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snl에 우리나라 사람이면 저스틴 비버의 피치스의 가사를 따라 부를 수 없어 이거 보고 엄청 웃었는데 이제 우리나라 가수 곡도 따라 부를 수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랄까 발음이라도 명확하게 들리면 좋은데 발음 자체를 흘려서 노래하니까 한국어도 순간 외국어 인가 싶을때도 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인정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 그래서 요새 내가 90-00년대 노래들 많이 듣자너 3세대 포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케이팝 정의는 진작에 애매해지기 시작했고 흐름은 원래도 계속 바뀌어온거라 적응 못하면 예전노래 듣는 세대 되는거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서태지 나올때도 gee 같은 후크송 유행할때도 요새 노래 이상해진다는 말은 유구하게 나와왔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ㄱㄹㅇ2000년대후반부터 후크송 유행할 때도 가사 반복되고 의미 없다고 대중들 반응 엄청 안 좋았는데ㅋㅋㅋ90년대 노래가 최고라면서..근데 또 90년대 노래 나올 땐 윗세대들이 싫어했지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방탄 성공하고나서부터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후자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2000년대 후반- 2010년대에도 그런 추세였음 어제오늘 일은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2세대도 똑같지않앗나ㅋㅋㅋㅋ 나 며칠전에 탑골가요듣다가 엥 이게 뭔가사야 한 노래 개많앗는데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ㄹㅇ데모도 외국에서 가져오고 가사도 외국어만 엄청 써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작사 배우는 중인데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 회사에서 그렇게 원하는 경우가 더 많고..
작사가들도 한글로만 쓰고 싶은데 그러면 다 탈락한대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영어데모 가져와서 그 주제나 발음 한줄한줄 살리고 포인트 되는 부분 만들다 보니까 전체적으로 유기적인 가사는 힘들 걸 이제 단독작사도 많지 않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극공감 내최애도 그렇지만 해외에서 쫌되니까 걍 국내대중은... ㅠ 들을것도없고 그러니 옛노래만 찾게된다 우리말이 얼마나 아름다운데ㅠ지금은 걍팝송이지... ㅎ따라부리기도 입에 안감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동의 그리고 노래 개짧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올영어곡이라도 좀 안했으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글킨해 해외 노리는건 좋은데 얘네가 케이팝인걸 잊었나 싶을때가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와 나 2세대때도 똑같은 워딩으로 쓴글 봤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세대 부터 이런말이 나왔다면 어느정도 듣는사람의 불만도 계속 이어져 왔다는 거겠지? 2세대부터 4세대 까지 같은 말이 나올정도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응 심지어 1세대때도 있었어 심지어 서태지 나올때도ㅠㅋㅋㅋㅋ 니가 "요즘"이라고 딱 집어서 말하길래 그건 아니라는 소리였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래서 요즘돌 노래 안들음 2,3세대 노래만 들어 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곡 자체가 멜로디보다 비트나 훅을 강조하니까 입에 붙는 가사 쓰려면 영어가 더 자연스럽기도 한데 아예 한국어 쓰려는 노력도 안한 것 같은 곡들이 많아서 더 그런 것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영어를 쓰는건 상관없는데 한국어가 주였으면 좋겠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쓰는건 상관없는데 한국어가 주였으면 좋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걍 노래에 한국어 비율:영어 비율이면 적어도 6:4는 돼어야한다고 생각해..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오늘 선수들 안뛴거 얼탱이없네 ㅋㅋㅋㅋ
16:03 l 조회 2
정보/소식 4월 출생아 증가율 18% '역대 최고'...출생아 7년 만에 최대
16:02 l 조회 3
갤럭시인데 그룹 채팅 멤버 초대에 엄마만 뜨는데 아빠도 뜨게하려면 어떻게해?
16:02 l 조회 8
식빵 맛있게 먹는 방법 뭐 있을까1
16:02 l 조회 9
홍명보 걍 리그 감독이나 하지..
16:02 l 조회 11
오늘 경기 못봤는데
16:02 l 조회 14
트리플에스랑 케데헌 작가진이라니
16:01 l 조회 15
윤두준ㅋㅋㅋㅋㅋㅋ참다가 폭주하는거 ㅠㅠㅠㅋㅋ
16:01 l 조회 53
미디어 영훈 | [생존왕2 – 5회] | 260624 방송 유튜브 #영훈 1
16:01 l 조회 3
그러고보니 오늘 꼬꼬무도 있는 날이네
16:01 l 조회 13
콘서트 자리 추천해주세요(인스파이어 아레나)3
16:01 l 조회 17
일단 가장 먼저 응원해야하는게 내일 일본임5
16:01 l 조회 34
난 어렸을때부터 a매치 경기 한경기도 빠짐 없이 다 보던 사람인데 축협 감독선임 그런뒤로 단 한번도 축구 안봄1
16:01 l 조회 9
걍 홍명보가 뛰면?2
16:00 l 조회 21
(혐오주의) 어메이징외국 바퀴벌레에게 매니큐어 바를 생각을 어찌했지3
16:00 l 조회 45
난 한국축구 차라리 이대로 떨어져라 싶음10
16:00 l 조회 49
그래서 이제 어디 팀 덕에 덩달아 올라갈수있음?2
16:00 l 조회 13
열치즈라면? 열라면 치즈? 먹어본사람?2
15:59 l 조회 27
근데 거의 32강 가는 분위기인가?2
15:59 l 조회 128
히딩크 감독님 지금 뭐하고있을까
15:59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