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549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프로듀스101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48
이 글은 1년 전 (2025/4/07) 게시물이에요

나 멘탈 약하고 돈도 없어서 주식 못하겠다고 하니까

돈없을수록 주식 필수라고 하는데..

수익은 없고 돈만 잃을까봐 같은 이유로 복권, 로또도 안사는건데 주식을 그거랑 비교하는건 바보라고 하더라구

다들 주식해??

대표 사진
익인1
나는 안하는데 이번에 미국주식 폭락해서 물린사람들 보니까 안히는게 나을거같기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식해서 돈 잃은 사람 많이 본 난 하는게 바보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얻은 사람 보다 잃은 사람을 더 많이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재테크는 뭐든 잘 하면 이득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주식 안하는 내가 내 친구들 중에 수익률 제일 좋음....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 친구 미장으로 월급 벌었다고 나 등신 취급하더니 지금 연봉 잃고 카톡도 안보고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ㄴㄴ 안하는게 나음 주식으로 돈번사람을 ㄹㅇ 본적이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금은 하면 바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윳돈 없으먄 걍 예금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바보는 아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주변에 주식으로 돈 번 사람 한번도 본 적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주식을 해서 돈맛을 보면 결국 끝엔 다 털리고 나오게 되어있음 여유돈 없으면 절대 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ㄴㄴ 사람 성향따라서 다르지
주식하면서 스트레스 받을바엔 안하는게 낫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주식도 처음에 천만원으로 시작할거 아니면 재미없을걸 그리고 주변에 주식으로 건물산 사람있는데 진짜 아무나못해 종일 차트보고 있어야되고 맨날 주식하는 사람도 미래를 예측하긴 어려움 버는날도있고 잃는날도 있고 잃을땐 1억도 잃어봤댔음 진짜 스트레스 대박이랬음 주로 돈버는건 주식이긴 한데 거기에 너무 빠져서 목맬까봐 200짜리 알바뛰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하지만 지금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미장이 최근 몇 년간 넣었다 하면 벌었는데 요새 폭락하고 있으니까 기회일지도 몰라 지금은 안되고 대기 타고 있다가 대세가 바뀐거 같으면 넣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요즘은 주식 한 내가 바보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 주식안하던때로 돌아가고싶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주식 안함 관련일 하는데도 걍 안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지수 추종 살 거 아니면 다 손해 볼 각오로 하는 거지... 주식은 모르겠고 재테크는 해야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잘 못 할 거면 안 하는 게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지금은 하는게 바보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멘탈 약하면 주식 노노 하루에도 오르고 내리고 엄청하는데 그거 신경 엄청 쓰일걸? 스트레스 받느니 안하는게 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본인 성향에 안맞아서 주식 안한다는 사람 바보취급 하는 사람 판단을 왜 믿니 걔가 남한테 충고할만큼 똑똑한 인간이 아닌것 같은데... 멘탈 약하면 안하는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냐 했는데도 바보됨 ㅠ 아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하는 게 바보라할 때 사서 안 하는 게 바보라고 할 때 팔아
롱텀은 그냥 갖고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개인적으로는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같은 투자를하면 예적금같은 안전자산 재테크에 비해서는 더 높은 수익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은건 맞다고 생각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주변에서 바보냐, 뭐 꼭 해라 이런식으로 떠밀려서 하는건 진짜 반대. 오히려 어영부영 이거저거 건드려보다가 잃고 예적금이 나았다고 하면서 경제나 금융에 관심을 안가지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서.. 안전하게 자산을 불리는 것도 좋지만, 주식투자나 부동산 같은 분야에 관심정도는 두다가 그 관심이 커지면 잘 알아보고 시작하는 정도가 어떨지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ㄴㄴ천재야 뭣모르고 주식하다가 백 날림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주식 뭣모르면 그냥하지않는게 맞음
할려먼 그냥 지금이나 조금 더떨어질때만 사고 안쳐다봐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금만 삼 나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모르고 하면 큰일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니... 잘 모르면 안하는게 나음 그럴땐 하면 바보임... 나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뭐든 처음부터 잘할 순 없으니까 현실적으로 처음엔 좀 잃으면서 배우는거지 뭐..
잃는게 두려워 예적금만 하기엔 원화가치 하락속도와 물가상승이 빨라져서 점점 내가 갖고 있는 자산이 줄어드는거나 마찬가지라 재테크 어려워도 다들 돈 깨져가면서라도 배워나가는 추세인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잃어도 되는 금액으로 관심 있는 종목들 다양하게 분산투자하면서 추세 지켜보는거 자체가 주식 공부인 것 같아 ㅎㅎ 큰 돈 투자하는게 두려우면 부담 안가는 적은 돈부터 시작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s&p..? 이런거 장기적으로 보고 하는것도 지금 바보야? 나 요즘 한참 고민하다가 시작하려고 했는데..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장기면 지금부터 사도 되는데 더 떨어질 거 같으니까 그때 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일종의 도박인데 잘 모르고 멘탈도 약하면 굳이 해야할까...나도 같은 이유로 주식 해본적 없음 지금 주식에 있는 돈 30만원도 안됨
근데 그냥 이자받고 마음 편안한게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미주 난리난거 봐...안전자산이다 그리더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단타 말고 장기로 넣어두는거면 은행에 돈 넣어두는 것보다 낫긴 함..그걸 못 참아서 문제지만..2~3년 넣어둔 주식 이번에 소형차 뽑을 정도로 벌고 팔긴 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남들 다한다고 하는거면 차라리 안하는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냥하이리스크하이리턴일 것이냐..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일 것이냐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잘하는 거 아님 안 하는 게 훨 나음
나 하나 넣어둔 거 조금 떨어졌다고 하루종일 짜증나있음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휩쓸려서 할 거 같으면 안하는게 나아. 주식하다 몇백 몇천 잃는 사람 셀수도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런 말 하는 애들이 젤 망함 ㄱ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여윳돈 있어서 한번쯤 넣어보는건 나쁘진 않지
근데 주식으로 돈 버는건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ㅇㄱ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안해. 내 성격 알아서 미친듯 공부하고 들어가겠지만 맨날 들락날락 좀만 떨어져도 신경쓰고 이럴듯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안 할 수도 있지 나도 난 안 해 혈육은 하더라 원래 하는 애들 목소리가 제일 큰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걍 비율을 보면 잃는 사람이 훨씬 많음
눈치봐서 하지말고 진짜 하고싶으면 모의투자부터 시작해봐
그리고 소액으로 도전해보고 잃어도 괜찮은 수준의 금액으로만 굴리는게 가장 베스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난 우리아빠가 주식으로 집안 말아먹어서 절대 안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지금은 진짜 절대 비추 주식하라는 사람들 대부분이 미장 얘기하는데 요새 미장 개망함 토스 알림 우르르 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ㄴㄴ전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안하는 자가 승자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바보할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99살인데 모름 할 생각도없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주식보다 토스만보기가 수익률이 높음ㅋㅋㅋ큐ㅠ 주식보다는 채권이 더 안정적이긴하더라. 여윳돈 있고 관심가져보고 싶으면 아주 조금만해봐. 그러면 경제뉴스도 좀 챙겨보게 되고 나쁘지않은 것 같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얼마전에 공항연예인 주어 찾던거
12:43 l 조회 1
지금플 뭔데
12:42 l 조회 5
영크크가 호불호가 씨게 갈리지만 그만큼 신나기도 쉽지않아
12:42 l 조회 4
물에빠진사람 구조하는 훈련이래 개GOAT하다
12:42 l 조회 9 l 추천 1
근데 저 소속사는 팬덤이 ㄹㅇ.. 남초인곳이 많아서
12:41 l 조회 21
ㅅㅈㅎ 이젠 제왑 주식분들 거진 없거나 딴회사로 붙음
12:41 l 조회 19
여기 제왑팬들이 많은거같기도하고 없는거같기도하고
12:41 l 조회 18
남미로 여행가는 한국인들 별로 없지? 3
12:41 l 조회 22
첨엔 더블랙이 신비주의 전략 미는 줄 알았는데1
12:41 l 조회 21
울집 냥이가 러브버그 잡아줌3
12:40 l 조회 32
서울 러브버그 많이 보여?11
12:39 l 조회 50
억빠가 나쁜거야?23
12:39 l 조회 71
비둘기는 러브버그 안먹어?12
12:38 l 조회 64
돈다발 컨펜티 사이에 있는 최연준은 진짜...2
12:38 l 조회 37
캐리어도 본인이 직접 끌고 가는 뫄뫄1
12:38 l 조회 44
기아타이거즈 김민규(07) 선수가 등장곡 영크크로 바꾸고 싶은 이유1
12:38 l 조회 46
하투하 오늘 앨범 사러갈수있어?
12:38 l 조회 8
Yg, 테디 소속사에서 활동 텀 짧은 가수 있긴 있었어?5
12:37 l 조회 37
럽벅 얘네들은 둘이 붙어서 날아다니네1
12:37 l 조회 26
원래 여돌 유툽 숏츠 댓글 반응만큼 의미없는게 없음...4
12:37 l 조회 5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