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8955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23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644
이 글은 1년 전 (2025/5/0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드라마/영화/배우

불한당처럼?
대표 사진
익인1
그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오늘 영상 안봐서 그러는데 감독님 피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단 감독이 처음에 두 배우에게 수호와 시은은 멜로에 가깝다고 했댔고, 현욱 배우도 비슷한 뉘앙스로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웅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ㅎ... 그런 얘기가 있었구낭 우정도 맞고 그 이상인 느낌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쩐지 클1 둘 텐션이 묘하다 생각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하아 진챠? 난나만 렌즈낀줄알거 ㅠㅠㅠ 나의 눈을 원망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정 이상같긴 하더라 묘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씌 진짜? 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딱 불한당 같이 벨 보는 사람만 느낄 그런 정도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불한당 안봐서 모르는데 모르고 보면 걍 ㄹㅇ 찐친이구나싶은 느낌임 그래서 약간 의아할 수도 있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 벨 안보는 사람이면 모를거 같음. 우리 혈육은 그런거 극혐하는 사람인데 아예 몰랐음 끝까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맞아 나도 그런 바이브인거 모로고 봐서 얘넨 1년도 안됐는데 왜 저렇게 애틋하지..? 이 생각 햇음 ㅋㅋ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16에게
ㅋㅋㅋㅋ 불한당은 퀴어요소 모르고 보면 아예 모를수도 있음ㅋㅋㅋㅋ근데 알고보면 걍 사랑... 저게 우정이면 난 친구 없어 막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울 엄마 BL원작 중드 봤는데 그냥 찐친처럼 느끼더라ㅋㅋㅋㅋㅋㅋㅋ나한테 추천하길래 봤는데 나는 원작도 봤어서 그런가 이게 친구라고??? 하면서 봄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거 원작이 중드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8에게
ㄴㄴㄴㄴ다른 중드 얘기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78에게
오앙 그건 혹시 제목이 뭐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8에게
진정령이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78에게
아 나도 엄청 재미있게 본 작품이넹!!! 알려줘서 고마워~~~ 걔네가 우정이면 난 친구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나 불한당 조아하는데 1은 우정같앗고 2가 사랑같앗음 차례대로 봐바ㅏ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불한당 최애 영화중 하나인데 익이니 믿고 봐야겠다^^ 즌2가 사랑같았다 이거지... 오케 접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나도 분기별로 불한당 봄 ㅋㅋㅋㅋㅋ근데 불한당은 재호가 불도저니께.. 암튼 나는 이번에 2 보고 나니까 1부터 다시 보고 싶더랑 추천추천 근데 불한당처럼 연출도 대단하다! 이건 아니라서 인물만 본다 생각하고 봐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연출은 불한당 만큼은 아닌가보구나.. 그건 좀 아쉽당... 그래도 익이니 추천 믿고 조만간 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무조건이라고 생각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두 디피랑 깉은 감독이니까 더더욱 그렇다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 디피에 벨요소가 있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엉!!!!!! 구교환캐가 너무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솔직히 걔네가 친구면 난 친구없다..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예? 상상도 못했다... 근데 난 불한당 볼때도 몰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불한당 때는 벨 안보는 사람이면 모를수도 있긴 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벨 보는 사람이 보면 걍 사랑...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불한당때도 몰랐고 약한영웅도 몰랐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몰.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불한당도 찐사더라 ㅋㅋㅋㅋ 다시 보면서 느낌... 재호의 일방이지만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약영1은 진짜 솔직히 걔네 둘의 관계성은 사랑으로 담기에도 모자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응?아냐 그런 느낌으오 말한건 아닌거 같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런가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원작도 그래? 작가 설정이야? 아님 드라마만 각색하면서 그렇게 된 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원작은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 대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무조건 우정+@ 라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엥? 그건 아님... 강 저 둘이 그만큼 관계성이 애틋하다는거지 불한당이랑은 너무 결이 다른데
비엘 요소가 딱히 있는건 아녀.. 댓글 좀 황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22 비엘요소가 딱히 있는 작품은 전혀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44 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5 나도다봤는데 그런요소없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6 대체 머가 당연히 있다는거징 너무나도 서로 애틋한 우정으로 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7 아닌것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래서 떴는갑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사실 비엘요소는 아닌데..? 그냥 그만큼 애틋하다는 말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비엘요소 아닌데,,,? 깊은 우정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내가 엮은게 아니라 아까 이 글 쓸때쯤 플이 gv에서 언급한 것 같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왜케 꼬임? 각자 다르게 볼수도있지. 원작을 그대로 쓰는게 드라마아님. 드라마는 다른요소가 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어우 말하는거봐. Bl 관심도 없지만 니말투도 진짜 역겹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배우들이 그런느낌 아니고 우정이라고 어디서 말한 거 시즌1때 본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멜로는 너무갔고 ㅋㅋㅋ 걍 우정이던데
멜로라고 한 것도 좀 장난스러운 느낌 아니었나? ㅜ 근디 약영2는 문자쓰는게 우정이상 느낌이긴 햇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사랑보다먼우정보다는가까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그런 의도로 말하진 않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bl 먹는 애들이 엮는거 아녀? 전혀 그런요소가 느껴지지 않던데 불한당은 미묘하게 묘사한 부분 느끼긴 했는데 약한영웅에선 ㄹㅇ 못느낌 우정 서사 강조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만든 감독도 멜로에 가깝다고 이야기 함
브로맨스? 정도는 되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주연캐들 서사 흥하니까 그런식으로 발언 하신거겠지 불한당처럼 의도적으로 그런 요소를 넣었다곤 전혀 못느끼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너가 못 느낀거겠지
만든 감독이 그렇다는데
흥하니까 그런식으로 말했다는
너의 개인적인 생각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다들 아니라고 하는데 뭘... 그럼 넌 비엘요소 들어간거라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44에게
내 댓 안읽었어?
BL보다는 브로맨스에 가깝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45에게
ㅇㅋㅇㅋ... 자꾸 비엘느낌라고 억지 부리는 애들이 많아서 헷갈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냥 브로맨스정도고 불한당이랑은 결이랑 깊이가 다름 불한당은 너무나도 사랑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오늘 유수민 감독이 “이제와서 말하지만 첫사랑에 가깝다 두 배우한테도 이건 멜로다 라고 디렉했다” 함 ㅋㅋㅋ 박지훈 배우도 “우정을 넘어선 사랑이라 할 수도 있는 뭔가” 라고 했고..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뭐야 처음알았어 2까지 다 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그냥 보는 사람이 느끼는대로인거지 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감독피셜보니 없다고는 말 못하겠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감독이 그러면 그런갑다 했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어쨌든 멜로, 첫사랑 느낌으로 연기 디렉을 했으니까 그렇게 보일수도 있지 뭐.. 근데 확실히 비엘이 있다! 는 아닌 것 같아 뭔가 브로맨스에 더 가까운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사랑 그 이상보단 애틋 아끼는 수준 아닌가... 팬들은 먹고 있겠지만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불한당이랑 비교하면 불한당은 걍 대놓고 일방적이라해도 사랑인데 이건 걍 오타쿠들 먹기가 좋은것뿐이고 비엘은 아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ㄴㄴ 깊은 우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인티 사이트 소개문구 자체가 음지와 양지가 공존하는 커뮤니티 아닌감ㅋㅋ 음지가서 놀라 그러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 약영 시즌1다봤는데
그런느낌 없는데..상황이 얘네들이 죽을똥말똥 고생하다보니 애틋해서그런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감독이 뭔가 실언한거같음.. 그런 요소 일부러 넣은거 티나긴 했는데 공식적으로 발언해버리면 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ㄹㅇ 너무 공식적이라 당황 ㅋㅋㅋㅋ 감독도 말하다가 실언한거 알고 얼버무리면서 멈추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아 의도적으로 그런 걸 넣었다고 하니 다르게 느껴지네
BL에 거부감 전혀 없지만 내가 갖고 있던 이미지랑 달라지니 캐릭터에 대해 갖고있던 마음도 같이 좀 달라지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어떻게 달라졌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버리면 드라마 아끼는 사람들이 봐봤자 좋을 거 하나 없는 댓글만 한 개 늘어날 뿐이라 안 하는 게 나을 거 같아ㅋㅋㅋ
나도 이 드라마 너무 재밌게 봤고, 캐릭터들도 너무너무너무 좋아했어서 내스스로도, 다른 팬들을 위해서도 말을 줄이는 게 나을 거 같아
나 하나의 개인적인 감상으로 누군가가 신경쓰일 수 있으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BL보면 알수있다는 말 신기하다... 나 엄청 보는데 불한당 감독 피셜 보기 전까진 몰랐음...ㅋㅋㅋㅋㅋ 피셜 보고나서 해석이나 그런거 다시 찾아보면서 좋아했는뎈ㅋㅋㅋㅋ 악영은 피셜 떠나서 너무 엮기 좋게 나오신 했다고 생각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나도 비엘보는데 그런거랑은 좀 다르게 느꼈는데..
서로가 서로를 제일 위하고 아끼고 우정 속에 사랑이 있는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ㄴㄴ 원작웹툰 댓글에도 수호 에피 나오자마자 베댓이 “연시은 첫사랑 얘기인가”임ㅋㅋㅋ 원작에도 그정도로 애틋한 우정으로 묘사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비엘 요소는 아닌거같은데 차라리 클래스2에 그 백진이랑 바쿠가 더 비엘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냥 연기할 때 우정보다 더 찐한 그런 느낌으로 연기하란 그 정도의 느낌이었음 성애적 사랑이 아니라 말그대로 찐한 우정의 사랑 bl이니 뭐니 이런 단어는 그냥 그쪽으로 파는 사람들이 오바하는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맞아 성애적이라기보단 우정이랑은 또 다른, 훨씬 깊은 “사람으로써의 사랑”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엥 비엘요소 있어? 보려고 했는데…안봐야겠네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ㄴㄴ 없어 그냥 우정이 찐하다보니 저게 우정이면 난 친구없어 이런식으로 주접떠는 몇몇 사람이 있는 정도? 난 그런 생각도 안 들 정도로 건전하고 재밌게 봄 아 싸움 많으니까 건전하진 않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어머 ॱଳ͘ 세상에 안봤는데 봐야겠네~ 웨이브 끝나기 전에 봐야겠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안 볼라했는데 봐야겟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난 너무 우정으로 보긴했는데 또 그눈으로 보면 뭐가 다를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비엘!!!!!!!!이라기 보다는 사랑은 맞다고 생각해써
우정보다 진하지만 연인간의 사랑은 아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22 사랑은 맞다구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불한당에 비할게 아니지 ㅋㅋㅋㅋㅋㅋ 브로맨스 정도지 디피같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불한당은 안봐서 모르겠고 약영은 그냥 남자 고딩들 우정 화이팅한 학원 액션물이지 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불한당은 보면서도 좀 느껴졌는데 약영은 걍 남자애들 우정처럼 보였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난 대놓고 비엘보다 그런 은근한 브로맨스가 더 좋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보면 그런 장면 ㄹㅇ 별로 없는데?????? 오히려 그런 시각으로 보면 좀 느껴질 정도라ㅋㅋㅋㅋ 감독이 조절 열심히 한 느낌 불한당이랑은 차원이 다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걍 브로맨스 아닌가 학원물에 이정도 브로맨스 없는게 어딨어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사랑 보다 먼 우정보다는 가까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깊고 진한 우정인듯 2는 보다보면 사랑하나..? 싶긴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아 내 약영 이따구로 재해석해서 만든거 열받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우정도 사랑이야. 사랑의 종류 중 하나잖아 그냥 깊은 우정이지 이성적 성애적 사랑 그런의미 절대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난 그냥 한 말이라고 생각했는데 깊은 우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약간 디피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불한당 만큼 먹여주진 않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비엘보단 아직은 이성보단 감정이 앞서는 어린애들 우정정도로 보이던데 잘봤는데 그쪽으로 과하게 엮는건 거부감듦 난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쿠플에 대학전쟁는 없는거야..? ㅠ1
13:44 l 조회 3
지금 상영하는 신사 보신분?
13:43 l 조회 2
멋진신세계 정보/소식 [인터뷰] 배우 허남준, '멋진 신세계'가 남긴 성장의 기록2
13:43 l 조회 18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영화 본 사람 있어?
13:43 l 조회 3
멋진신세계 메이킹보고싶은데안보고싶음4
13:30 l 조회 40
오피스는 시즌2부터 웃긴데 ㅋㅋㅋ 누가 마이클 사무실 카펫에다 💩 싸놓고 튀었는데
13:29 l 조회 11
허남준은 학교다닐때 여자애들 키링남 지금은 김도훈 키링남3
13:27 l 조회 112
원더풀스 큰손식당에서 양파까는 운정채니 보고싶다2
13:25 l 조회 21
비계로 자꾸배우팬들 팔로워 하고 그럼 그래?7
13:21 l 조회 59
손예진 260625 손예진 인스타🥰😍🙏1
13:17 l 조회 156
멋진신세계 북부공작새탕아턴남친과 김두한중대장여친6
13:12 l 조회 76
멋진신세계 나 항상 잘 본 드라마 메모장에 이모티콘으로 표시하는데 이건 뭐로 할까9
13:06 l 조회 136
어제 허남준 유재석한테 개 작게 전공 드럼이라고 했넼ㅋㅋㅋ6
13:04 l 조회 246
올림픽 월드컵 중계권 안산 습스 엠비씨 개이득이네2
13:03 l 조회 659
허남준 이사진뭐냐 개맛도리다4
13:00 l 조회 266
아 갑자기 똑똑한 사람들 머리싸움하는거 보고싶은데 추천해줄사람???9
12:50 l 조회 161
닥섬보는데 치연하리 비주얼합 너무 좋아
12:40 l 조회 28
동궁 오 동궁팀 남주혁 노윤서 살롱 드립 나온다네1
12:32 l 조회 62
고규필 에이민 쀼 엄빠 되나봄1
12:11 l 조회 158
축구어케됨?5
12:10 l 조회 220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1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