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66258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49
이 글은 11개월 전 (2025/7/03) 게시물이에요
같은 세대?
대표 사진
익인1
사회에선 또래임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의외로 의견이 분분해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회나가면 그렇지
회사들어가면 걍 20,30,40,50대로 10년씩 묶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4살이면 사회에선 또래 ㅇㅇ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이들면 또래됨 10살정도는 걍 또래로 묶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4살 차이면 차이나던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20중반이랑 후반이라..또래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않나? 둘다 3-40대면 걍 또래로 묶이지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02는 또래라고 생각 안 할 듯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나 02인데 98은 또래?까진 아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33 00이면 모를까 00은 두살 차이라
98은 또래인거까지는 잘 모르겠는데
같은 세대인건 맞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44 나도 2~3살차이라 생각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99인데 또래라고 생각 안 함... 동생보다 어려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빠른이라 98이랑 학교 같이 다님 ㅇㅇ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엥 99는 오바.. 또래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99-02 또래 아니라는 말 같은데? 저렇게 느낄 수도 있지 뭔 오바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98이랑 99로 알아들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음... 사회에선 또래로 느끼고! 놀때도 놀순잇음!! 근데 막상 말해보면 은은하게 세대차이가 좀 잇긴해 ㅋㅋㅋㅋㅋ 그정도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99-02까지가 또래같음 난 3살차까지 또래로 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3살까진 또래로 보긴하는데 4살이면 차이가 없진 않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ㄹㅇ 생각보다 세대차이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2살까지가 또래라 생각 같이 학교 다닌 나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나는 99인데 94년생 직장동료하고도 친하게 지내고 언니동생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근데 아래로는 잘 모르겠다.. 내가 애초에 언니들을 좋아해서 편하고 좋은걸지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98이고 02년생들이랑 대학 동기였는데 윗댓 말대로 생각보다 세대차이가 나긴 함... 근데 뭐 지내는데 문제는 없었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03인데 또래같음... 같은 모임에 98있는데 그냥 사회생활 일찍 시작한 언니 느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직 02가 사회생활 안 해서 의견 나뉠 수도? 사회생활하면 또래같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 98이고 대학 동기 중에 02 많은데 동생같아 친구 느낌은 아녀…ㅠ 하지만 회사에서 만난다면 충분히 친해질수있움 언니동생하면서ㅋㅋㅋ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회에서는 또래이지만 사적으로는 또래로는 안느껴짐
의외로 차이가 나더라
위아래 두살정도는 비슷하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ㄴ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02인데 00까지는 또래갘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ㄴㄴ 4살 차이면 세대차이 생각보다 많이 느껴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내기준 중고등학교 겹치면(3년차이) 무조건 또래 그리고 사회나오면 또래가 뭐야 걍 친구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회에서 또래 친구 개념이 어딨어 걍 선배 후배 경력 직급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또래논문이야? 또래글 왤케 많음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 라이즈 멜론 연합 투표 인증 💙
10:20 l 조회 1
음중 시청자위원회 투표랑 신인상 투표 바꿀 사람 !!
10:20 l 조회 1
호빠얘기하는 사람들은
10:20 l 조회 1
정보/소식 가수 지나(G.NA) 10년만 복귀 꺼져줄게 잘 살아 리메이크
10:20 l 조회 1
[단독] 서울우유, 용량 3배 키운 '왕짜요짜요' 출시
10:20 l 조회 1
하투하 이름값 대형 너무 귀여움ㅋㅋㅋㅋㅋ
10:19 l 조회 1
이건 나는 게 아니라 멋있게 추락하는 거야 라는 대사
10:19 l 조회 1
정보/소식 엔하이픈 선우, 생일 맞아 삼성서울병원에 5,000만원 기부
10:19 l 조회 2
엔하이픈 선우, 생일 맞아 소아청소년 환아 위해 5000만원 기부
10:19 l 조회 3
주파수 듣는거 플라시보 효과 장난 아님1
10:18 l 조회 10
어떤 남돌 동태였다고 아이돌들 스트리머 만드는 플 개웃기다6
10:18 l 조회 53
아니 윤정한 "내 기준" 그렇게 엄청나게 오래 걸린 것 같지는 않거든? 세븐틴이 뺑이쳐서인듯ㅋㅋㅋㅋㅋㅋㅋㅋ
10:17 l 조회 10
한유진 화보 진짜 잘 찍는듯2
10:16 l 조회 28 l 추천 1
일본인들 트윗 댕웃기다
10:16 l 조회 44
클라씨 노래 좋당1
10:16 l 조회 4
혹시 레드벨벳 콘서트 취소할사람 있다면 나에게로와줘..
10:16 l 조회 13
최애랑 사겼엇는데8
10:15 l 조회 101
호빠 비유는 좀 에바고 아이돌영통보면 스트리머들이11
10:15 l 조회 81
[단독] '❤️이상윤' 기희현, '이해인 사단'과 결별…"한달 전 퇴사”
10:15 l 조회 143
리센느 원이 옷 왤케 잘 입어??
10:14 l 조회 7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