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8112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데이식스(3) 4일 전 N재희 5일 전 N태산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63


박준화 감독은 '천세' 관련 질문에 "초기 설정이 조선 왕조로 시작해서 왕조가 남아 있고, 그냥 그런 거다. 우리 슬픈 역사 안의 부분, 그런 부분을 떠나, 조선이라는 나라가 아직까지 600년간 남아 있다는 형태 안에, 그 순간에.."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076/0004406771

대표 사진
익인1
ㅎㅎ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대단하시다 정말 모든 인터뷰가 아련몽롱체로 계속 지들 잘못한거 없다고 반복중이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역대 대한민국 전통사극들둥절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왜 주소가 안들어가지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럼 조선이라 하지 왜 대한민국이라고 하신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22 끝까지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는거같음 저 감독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33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44 그럼 사극을 찍으셨어야지 왜 현대극을 찍으셨냐구요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중국인임? 작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뭔 헛소리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니 그런거면 개방 안하고 조선 그대로 이어졌다하지 그러냐 백성들도 다 한복입고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름은 대한민국에서 가져오고, 역사 상징은 중화 질서 속 제후국 체계에서 가져온다는 발상 자체가 기괴하고 무식해 보임

일제강점기가 존재하지 않았던 대한민국이라는 가정은 창작의 자유라 쳐도 그 설정 안에서 상징 체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느냐는 전혀 다른 문제임

애초에 그런 방향으로 갈 거였으면 국호를 대한민국으로 쓰지 말았어야 하고, 근현대 한국 이미지를 차용하지도 말았어야 함. 대한민국이라는 이름과 근현대 상징을 가져왔으면 최소한 그에 맞는 역사 감수성 정도는 갖췄어야지

근데 정작 돌아온 변명은 “조선 왕조가 이어진 설정이라 그렇다” 수준이니 결국 본인들이 구축한 세계관이 얼마나 허술하고 뒤엉켜 있는지를 스스로 인정한 거나 다름없어 보이는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 뭐 일반 사람들은 그런 역사 상징 체계까지 자세히 모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소재로 삼아서 돈 벌어보겠다고 판을 벌린 사람들이 기본적인 맥락도 모르고 있었다는 건 이해가 안 감

그냥 진짜 조금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내용인데, 작가가 그런 배경지식조차 알아볼 노력을 안 했다는 게 말이 되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계속 입으로 똥을 싸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럴거면 사극을 만들어야죠 21세기배경 가져와서 뭔소리죠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실제 조선 초에서 후기로 이어지면서 바꿘건데 혼자 조선초에 사시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진지하게 일뽕 아님? 일본이 근대화 시켜주지 않았다면 어땠겠냐로 보여주고 싶은거 보여준것 같은데 저 조선왕조를 표현하고 싶었다는것도 그렇고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이런 의미인가 생각도 들더라.. 도대체가 뭔지 모르겠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뭐 그럼 중국 황제도 살아있다니?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심 국적이 어디신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엥 그럼 조선이 베경이던가 자립적으로 왕실을 이어온 21세기 대한민국(민국인데 왕실 존재함) 만들어놓고 뭔 말이여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러시구나~~박준화감독님 앞으로 안봤으면 좋겠네요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일뽕 중뽕 합작같네 보면 볼수록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 사상이 저런거였어? 더 놀랍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븅같어 진짜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본격 고종황제 실종사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자꾸 모순만 늘어남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걍 입을 닫고 있는게 더 나을거같은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쉴드는 아니고 인터뷰 전문보면 천세가 맞다 이게아니라 너무 고증을 잘하고 싶었다보니 천세에 관한 의미 제대로 모르고 실수한 것 같다 아냐? 한끝차이긴 하지만 천세가 맞다=/=실수했다 아닌가
깔 내용으로만 깠으면..그거아니어도 깔거많은디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물론 그렇다한들 잘한건 없음ㅋㅋ 고증오류라고 핑계대는 걸수도 있음 그치만 이 기사 제목 자체는 좀 인터뷰 전문랑 취지는 다른 것 같아서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게 고증을 잘하고 싶었다랑 일체 상관이 없음 천세자체가... 대한민국 끌어왔으면 천세를 쓰면안됨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니 내말은 그게아니라 글 제목이랑 인터뷰 전문이랑 뉘앙스차이가있다는거임 천세는 당연히 쓰면안되는거 앎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니까 네가 한 고증을 너무 잘하고 싶었는데~ 이말자체가 잘못됐다고ㅋㅋㅋ 글 제목의 문제를 지적하는게 아니잖아
23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니 내 윗댓좀 봐줄래? 모르는게아니라고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감독 멜라토닌 먹고 인터뷰했너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먼 소리야 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ㅋㅋ 폐기해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ㅂ신이네 진짜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어디 모자란거 아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폐기
2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마플근데 ㅇㅇㄹ 원희 반응 바뀐거 신기함115 06.11 17:177136 1
연예 다들 이거 봄?? 개빡치고 화나..114 06.11 19:406917 0
연예Ci 털린익들 지금 뭐 하구 있어..112 06.11 18:281897 0
엔시티 위시/장터 걍 내가 기분 좋아서 여는 이벤트 130 06.11 20:332229 5
플레이브/OnAir260612 2026 북중미 월드컵⚽️ 특집 달글 💜💗❤️ 586 10:20926 1
정보/소식 티빙, CU에서 CI 털린 익들이 해야 하는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11:04 l 조회 1
아니 나 지금 경기 보고잇는데도 왜 실감이안나짘ㅋㅋㅋ
11:04 l 조회 1
OnAir 월드컵 어디서 보나용
11:04 l 조회 6
아니 이 회전초밥 볼 때 마다 ㅙ케 웃기지
11:04 l 조회 6
마플 팬들 나갔다고 난리인데 중국인들이 한국 응원을 할 순 없잖아?2
11:03 l 조회 11
나 직관중인데 멕시코사람들이 대한민국 엄청 응원하는중 케이팝 때문인듯
11:03 l 조회 10
OnAir 드가를 드가보자
11:03 l 조회 4
OnAir 결국 월드컵은 월드컵이엇다
11:03 l 조회 32
헐 투썸 로고바뀐거 사람들 중티 어쩌고 했는데ㅋㅋㅋ
11:03 l 조회 76
OnAir 혹시 김민재 이강인 요즘도 잘해?2
11:03 l 조회 15
OnAir 우리 응원 많이 갔구나 유니폼 많이 보인다
11:03 l 조회 5
정보/소식 속보] '北 무인기 작전' 윤석열·김용현 1심 징역 30년 선고2
11:03 l 조회 18
OnAir 저 중계 마이크에 응원소리 저 정도면
11:02 l 조회 46
오늘 도파민 터지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
11:02 l 조회 30
헉 하닉 삼성 오늘은 좀 올랐군
11:02 l 조회 9
OnAir 체코 키 다 크다
11:02 l 조회 5
아 오바야 웨이브 왜 축구 못보는데
11:02 l 조회 20
정보/소식 [1보] 법원, '평양 무인기 작전' 혐의 尹에 징역 30년 선고
11:02 l 조회 45
아니 치지직 티비로는 못 봐???10
11:02 l 조회 45
OnAir 한국사람들 멕시코 마니 갔나봐ㅋㅋㅋㅋㅋ1
11:01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