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362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6


그때 돌이 인기많은 편이 아니었어서 한줌 팬들이 모금도 많이 하고

큰손들은 혼자 몇백씩도 했단말야?

총공팀 고생하는 거 아니까 영수증 내역 이런거 요구하지도 않았는데


알고보니까 총공팀이 모금액 횡령하고

그 모금액으로 타돌 영통 신청하고

총공팀 대표?가 자기 개인 사비로 갖다쓰고

스밍이벤트 상품들 총공팀 자기들끼리 내정으로 다 가져가고있었음


총공팀에 들어갔던 사람이 총공팀 단톡방 공론화했는데

'아이패드 저 가질 수 있어요?' '아 그거는 00님이 갖기로 해서요; 상품권은 어떠세요'

'저 돈 00만원만 좀 쓸게요; 요즘 갑자기 돈이 나가서;'

이런 대화 하고있음..


국내 팬덤 비슷했던 다른 돌 팬덤에서도 '우리도 멜론 몇위 찍었는데 너네가 못찍는게 이상하긴 했다' 이럴 정도였고

항상 순위 안나오니까 팬들도 속상해서 돌한테 미안해하고

돌도 오히려 팬한테 우리가 좋은 노래 만들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하고 그랬는데

그게 다 총공팀 문제였고...ㅋㅋ


결국 총공팀 다 튀었는데 이거 모금 자체가 자발적 후원으로 분류되서 사기죄로 처벌하기 어렵다고 흐지부지 끝남..

그리고 이거 터졌을 때 짹 써치 잘하는 멤이 이거 봐서 팬들 달래주러 왔고..

하필 저 일이 정규 컴백 2주인가 남은 시점에 터져서...ㅋㅋ

급하게 신 총공팀 만들어져서 부랴부랴 총공팀 활동은 하긴 했는데

저때 저 일때문에 모금 자체에 현타받은 사람 많았어서.. 분위기 겁나 안좋았음..

대표 사진
익인1
왐마야 나 저 아래에 글적은 음총팀인데 우리는 완전 화목하고 다들 너무 고마우시다 눈물 줄줄이라 다 이런줄...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 글 보고 생각나서 적음ㅋㅋㅋㅋ큐ㅠㅠㅠㅠ 진짜 총공팀 너무 고생 많으시고 사랑으로만 노동하시는 감사한 분들인데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더 충격적이었어 뒷통수 제대로 맞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멤버가 온건 넘 속상하다...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성적 안나오는 거 팬들도 멤버들한테 미안해하고 멤버들도 팬들한테 미안해하고 그랬는데..ㅠ
진짜 싸패들같았음...ㅠ.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웹소설이야????????현실 맞아?????와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21년인가 그랬어ㅋㅋ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한줌이었던 팬덤인데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다들 저때 각성해서 저 컴백 처음으로 공중파 1위 함ㅠㅠㅠㅠㅠ 휴
9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진짜 축구 때문에 화남
11:01 l 조회 1
OnAir 왠지 호주가 이길것 같지 않아 ?
11:01 l 조회 1
선수들이 감독 말 무시하고 안 들으면 어케됨?
11:01 l 조회 1
남아공전에 만약 적극적으로 뛰어서 졌다면..
11:01 l 조회 1
월드컵에서 한일전 한적 있어?
11:01 l 조회 1
놀티켓 샤갈 한시간전에 티켓팅 시간 바꾸는게 어딨냐...
11:01 l 조회 2
한국인들 지금 축구 난민같음
11:01 l 조회 6
오늘 노란팀이 다 운이 좋으니까 호주도 이길거임
11:00 l 조회 8
정국 챌린지 개좋다 정국아 자주 올려줘
11:00 l 조회 3
어제 경기보니까 유럽파라고 다 실력 좋은것도 아니더라
11:00 l 조회 7
그냥 망했으면 좋겠다
11:00 l 조회 8
혈세로 유지되는 국대들도 마실축구 하니까 발연기하는 배우 립싱하는 가수들도 욕하지 말자1
10:59 l 조회 15
아니 월드컵 일정 개너무함 ㅠ
10:59 l 조회 31
한국축구는 2002년 이후로 한번도 조별리그를 자력으로 통과한적이 없다2
10:59 l 조회 25
진돌님이 야구 볼 때마다 하는 소리가 급 생각남
10:58 l 조회 24
우리아빠 축구보면서 화내다가 다안보고 방으로들어간거 첨봤음
10:58 l 조회 10
근데 솔직히 구사일생으로 올라가는거보다 시원하게 떨어지는게 낫긴해1
10:57 l 조회 26 l 추천 1
정보/소식 송혜교, 14년 만에 UAA와 결별…1인 기획사 설립 계획1
10:57 l 조회 17
어제 선수들은 왜 그랬을까?10
10:57 l 조회 82 l 추천 1
샘 아저씨와 함께 응원
10:57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