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노래말고 발음 자체에 대한 글이 있길래ㅇㅇ나는 다른 국적 돌이랑 비슷하게 잘하는 사람은 잘하고 못하는 사람은 못하는 느낌이던데걍 타고난 언어능력이랑 어릴때 왔냐의 차이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