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436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N리센느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4
보안쪽 생각해서 지금까지 생기부를 소프트웨어로 맞추고 간간이 보안을 언급했거든?(다 보안으로 하면 너무 지원하기 어렵다고 그래서)
수시를 넣을건데 과를 내가 생각한 과(소프트웨어학과)를 계속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과가 있는 대학이 너무 적어서 다른 과도 생각중이거든 다른과 뭐가 있을지 고민중인데 나는 원래 소프트웨어학과로 가서 보안쪽으로 가고싶었는데 
컴공은 비슷해 보여도 너무 다르고 소프트웨어융합도 너무 달라 찾아보니까 대부분 소프트+경제 이런 느낌..?이야ㅠㅠ 
다들 이런 상황에서 어떡해 할거야…?ㅠㅠㅠ 하ㅠㅠㅠㅠㅠㅠ
쌤들 마다 하시는 말도 다르고 너무 고민이다….걍…
대표 사진
익인1
소프트웨어랑 컴공이랑 얼마나 다른데?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컴공이 하드웨어 배우는 비중이 좀 더 크고 컴퓨터 전체를 배운다고 하고 소프트웨어는 개발?이쪽을 좀 더 배우는..? 막 엄청 차이가 잇진 않은데ㅠ 그래도 생각보다 차이가 좀 나서ㅠ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 컴공 친구 백날천날 코딩만 하고 잇던데… 뭐 이건 내 주변이라 패스하고
보안 회사 채용글에 있는 우대 전공에 컴공 무조건 있을 것 같은데 확인해봐
그럼 뭐 너가 목표로 하는 것도 문제 없는 거고
입학 사정관 입장에서도 너가 말한 정도의 차이면 요즘엔 마이너스라고 할 수도 없을 듯
우리 학과에서 완전 우리 학과만 3년 내내 주장한 사람들리 더 적어
전공적합성 때매 그런 것 같은데 그래도 정 걸린다 싶으면 계열적합성 강조하는 대학교 찾아서 거기 컴공 지원 ㄱㄱ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소프트웨어쪽 넣으면 되지 않나? 컴공은 일단 쓰니가 생각한쪽이랑 많이 다르긴할걸 혈육이 소프트웨어융합쪽 갔는데 경제 느낌은 없던데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솦웨융이 보통 ai랑 엮지 경영이랑 엮는 대학이 많지는 않을텐데..? 비즈니스애널리틱스를 엮어놓고 솦웨융이라고 한다고?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컴공도 세부전공으로 솦웨있는 학교 많으니까 그쪽으로 넣으면 되지 않나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가 융합이 그런식으로 내 진로랑 너무 멀게..? 되어잇어서ㅠㅠ 컴공이 그나마 괜찮을라나ㅠ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차피 과의 방향성 그대로 진로를 잡는 경우는 많이 없음.. 학교에서 배운걸 토대로 너가 대외활동이나 동아리를 해보면서 스스로 개척해나가는게 대부분이야 보안쪽이면 동아리가 무조건 하나씩은 있을텐데 입학하고 그런데 들어가서 선배들한테 정보얻고 부트캠프도 가고 대외활동하면서 꿈을 이루는거임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그래? 그런것도 생각해봐야겠다..ㅠㅠ 몰랏어!!ㅠㅠㅠ 거마워ㅠ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나 22학번인데ㅋㅋ 쓰니 대학라인은 모르지만 웬만한 이름 아는 4년제 학교들은 중앙동아리에도 해킹동아리나 개발동아리 엄청 많음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인서울쪽 지원하고 경기도쪽까지 지원할 생각이였어ㅠ 지거국도 생각해보고 있고…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ㅇㅇ 그정도면 다 있어! 불안하면 나무위키에 학교 동아리목록 정리돼있으니까 찾아봐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차피 학교 가면 취업 잘되라고 이것저것 유행하는 것들 다 짬뽕해서 가르쳐줌 소프트웨어 관련이면 다 넣어봐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단 생기부로 가능한 가고싶은 학교를 써 다른 과도 괜찮음 복전 다 잘되어 있어서 나중에 할수있어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그래? 대부분 복전이 어렵다고 그래서ㅠㅠ 복전도 생각해봐야겟다ㅠㅠ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요즘은 높은 학교 낮은 과 가서 전과를 하든 복수전공을 하든 이런 식으로 많이 하더라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하향까지 해서 굳이 소프트웨어만 찾아서 넣는 건 ㄴㄴ 고 성적에 맞춰서 최대한 높은 학교 써 차피 학교가면 이것저것 다 배우고 전과랑 복전도 많이 함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수시 컨설팅을 알아봐 여기 다들 대입 준비한지 몇년 지난 사람들이 주류라 요즘 입시는 못 띠라갈거야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컨설팅 받아봤는데 거기선 그냥 소프트웨어학과만 말씀하셔서…ㅠㅠ 쌤들하고도 많이 얘기 해봤는데 쌤들마다 말씀이 다르셔서 더 거민이다아ㅠ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21소웨인데 소웨라고 해서 개발을 많이 배우거나 하진 않음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다 학종쓰게? 교과 몇개 섞어도 그런과가 별로 없는거임?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학교가 일반고인데 새로 생긴 학교라서 서울에서 온 애들이 많아 내신 경쟁이 너무 치열했는데 쌤들이 다 새로오시고 자사고에서 오신분들이 많아서 생기부는 또 좋거든ㅠ 그래서 학교안에서도 교과보단 학종으로 잘간다는? 인식이 잇어서ㅠ 교과 넣는다고 ㅡ해도 소프트웨어학과가 적어ㅠ (내 성적이런거 다 반영했을때)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래도 교과 안 쓰면 안댄당
주변에 학종 너무 치우친 사람들 다 후회함 진짜로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교과도 써야지ㅠ하!! 너무 고민이야ㅠㅠㅠㅠ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가고 싶은 과 가도 돼 생기부 구성이랑 달라도!
학종 기준으로 면접에서 충분히 설명만 가능하면 불이익이 안 됨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소웨 가고 싶은거면 컴공 말고 차라리 ai가는 게 좋을겨 학과 이름에 목 메지말구 학교에서 학과 얼마나 밀어주는지 뭐 배우는지 최대한 알아봐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22 혹시 대학 학과 사이트 들어가면 학과과정 커리큘럼 나와있는건 찾아봤어?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고싶은 대학만 찾아봤는데 더 찾아봐야겟다ㅠㅠ 고마웡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동생 컴공나오는데 사실상 수학이랑 코딩만 하고 어차피 대학에서 알려주는거 많이 없어서 동생도 혼자 책보고 인강보고 공부했어 사실상 대학가면 본인이 스스로 공부하지 않나 싶음.. 수시 요즘도 6장임? 그럼 소프트웨어 쓰고 남는거 컴공써도 별로 상관없지 않나 싶은데 소프트쪽 붙을 작정으로 노력하면 되지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리고 학교별 학과별 교수진이나 커리큘럼 있으면 찾아보삼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웡 더 세세하게 찾아봐야겟다ㅠㅠ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일단 성적 맞고 가고싶은 학교들 컴공과 사이트 들어가서 커리큘럼을 확인해봐
우리학교같은 경우에 컴공 수업에 보안쪽 수업도 몇개 있긴하더라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리고 내가 소웨쪽은 잘 모르긴하지만...
특히 컴공쪽은 대학에서 배우것보다 개인이 공부해서 플젝쌓는게 훨씬 중요해서 들어가서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길이 많이 달라져 그러니까 어느 대학을 들어가더라도 관심사랑 관련있는 대외활동 많이 해보는 거 추천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웡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학교 출신 선배들 뭐하고있는지 보고 가는게 좋지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고 아마 같은 수업 겹치는 전공끼리는 복전 더 쉬울 거야! 소웨 - 컴공 정도면 기본 과목들 은근 겹칠 것 같은데
글고 복전 못해도 컴공에서 너가 무슨 프로젝트하고 동아리 대학원 등등 충분히 보안 쪽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어보여
보안을 전부 소웨만 가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대학 입장에서도 요즘 추세는 막 엄청 날카로운 전공적합성보다 계열로 보는 게 유행이라고 하던데 ㅇㅇ…
아무튼 화이팅
무조건 백프로 수시면 쌉하향 교과 쓰는 거 잊지 말구 최저 다양하게 쓰고
최저 빡센 종합이 은근 게임체인저야! 화이팅~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ㅠㅠ
1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대승만 아니면 OK
15:27 l 조회 4
우리나라 예선 탈락하면 몇년만에 한거야?
15:27 l 조회 1
홍석천이 코르티스 건호 성현이 딱 눈에 들어왔대
15:26 l 조회 24
다 이해안가지만 설영우는 거의 지가 키워놓고
15:26 l 조회 19
라이즈 문투한번만 부탁드려요🥹🧡
15:26 l 조회 20
윤두준이랑 지우유하 같이 나온거 보는데 개웃기다
15:26 l 조회 11
김연아 엘르 8월호 인터뷰
15:25 l 조회 16
스파이더맨 한달 남음
15:25 l 조회 2
난 이란 이집트전 보고 한국 선수들 쉴드도 못 치겠음
15:25 l 조회 23
정보/소식 뉴진스 해린 혜인 근황5
15:25 l 조회 123
최애 연상 사귀고 있을거같아? 연하 사귀고있을거같아?3
15:24 l 조회 24
다들 모르는 얘기) 정몽규는 해외감독파다6
15:24 l 조회 38
보넥도 몇주 활동이야?1
15:24 l 조회 17
토이스토리 원래 성인들은 잘 안보나?6
15:24 l 조회 25
음악중심 6월 마지막주 1위후보 라이즈 아이오아이 아일릿
15:23 l 조회 64
올데프 애니 02년생 말띠아니야?? 뱀띠라는데 01인가??10
15:23 l 조회 82
대학 안갔어도 카이스트정도는 알지?4
15:23 l 조회 23
학생때 연애 안해보면 성인 돼서도 연애하기 힘들어?
15:23 l 조회 7
너넨 여행 가면 사진 보정 당일에 바로 해??
15:23 l 조회 3
최애 그룹에 ㄹㅇ 큰 이슈 있었거든 근데 개꿀
15:23 l 조회 5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