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476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35
일단 근 8년동안은 아니었던것같은데
대표 사진
익인1
지금도 예선탈락아닌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지금은 다 예선올라온거고 조별리그 탈락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글쿠나 내가 축알못이라 고마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금이 예선이 아님
조별은 카타르 이후 4년만이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8년만이지 카타르는 16강갔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카타르 16강 갔으면 이번이 4년만아님? 아 근데 저번에는 애초에 조별이 32강이였어서... 강 토너먼트 진출 기준으로 해야되나 이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조별딱(헷갈려서 예선이라 쓴거니)이 몇년만이냐 묻는데 당연히 8년이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 8년만인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 2018 조별딱 2022 16강진출 2026 조별딱 이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1에게
22년에는 진출했으니 다시 4년만인거 아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6에게
엥? 아니 조별탈락이 몇년만이냐고 물어본거면 당연히 2018부터인거아냐? 2022는 탈락을 안했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1에게
뭔가 햇갈리는것 같은데 안탈락한 이후로 4년만이 맞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7에게
몇년만에 다시냐고 생각하나본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7에게
그니까 이게 아닌가 근데 익인1 댓보면 또 이해가긴함ㅋㅋㅋ 아 갑자기 헷갈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2에게
너가 맞음 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7에게
아니 탈락이 얼마만이냐고 물어보면 당연히 탈락했던 해부터 세는거아님?
그래서 예선탈락의 경우로 물어보면 82년이라고 답하는건데 안탈락한 해부터 세면 항상 4년만인거잖아
ex) 16강 진출이 얼마만이냐> 가장 최근 16강진출한 해(22)로부터
예선탈락이 얼마 만이냐>가장 최근 예선탈란한 해(82)로부터
조별리그탈락이 얼마만이냐>
가장 최근 조별리그 탈락한 해(18)로부터
이거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1에게
•“4년 만의 조별리그 탈락” → 지난 월드컵(2022)에서는 16강에 갔으므로, 다시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는 일이 4년 만이라는 뜻.
•“8년 만의 조별리그 탈락” → 직전 조별리그 탈락이 2018년이었고, 2022년에는 16강에 진출했으므로,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결과 자체가 다시 나온 것은 8년 만이라는 뜻.

언론에서는 보통 **“4년 만에 조별리그 탈락”**이라고 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8년 만”이라고 하면 듣는 사람이 “2022도 조별리그 탈락이었나?” 하고 잠시 헷갈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표현은 4년 만이고, 기록을 강조하는 맥락에서는 8년 만에 조별리그 탈락을 기록했다라고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건 긁어왔어 너가 어떤 뉘앙스로 말한지는 알겠는데 지금 댓들이랑 핀트가 다르다는거야 이제 알람은 끌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첨부 사진요거 보면 될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82년도에 본선진출실패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금이 예선이라치면 44년만인 것 같은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이건 또 뭔소리야 왜 44년만임..?
지금이 예선이 아니라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32강이라고만 보면 맞지
애초에 32팀보다 많이 본선한게 처음이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 예선은 월드컵 전에 한게 예선인데 뭔 소리임; 참가국 는 만큼 경기수도 늘어서 토너먼트가 하나 더 생긴거지 왜케 우겨 쌰ㅇ... 걍 그래라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2에게
너는 32강 뜻을 모름? 32개국 중에 못든게 40년만이라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그렇고 주변도 체감상 예선탈락 같다고 하긴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조별이라고 뭔 사실상 이러고 있어ㅋㅋㅋㅋㅋㅋ 예선 뜻이나 알아보고와라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경기처망한건 누구나 다 아는사실이고 우길걸 우겨라... 지금 조별이라니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ㅋㅋㅋ아무리 경기가 망해도 그렇지 뭔 조별을 예선이라 우기고 앉았지?ㅋㅋㅋㅠ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은채 이 옷 정보 아는사람??
17:05 l 조회 1
역시 여돌 음원이 아주 쎄구나
17:05 l 조회 1
ㅂ 너무 싫다
17:04 l 조회 27
솔직히 난 한번이면 몰라도 나이차이 심하게 나는 연애 반복하는거 소아성애자라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17:04 l 조회 12
노래 제목중에 파급력 가장 큰게 에이핑크 1도 없어인듯1
17:04 l 조회 17
하이브 벽에 엔하이픈 새로운 로고 붙여놨나봐1
17:04 l 조회 20
장원영 염색한거 진짜 잘어울린다2
17:03 l 조회 67
내 돌 솔직히 뭐하는 건지 모르겠음..4
17:03 l 조회 68
올해가 ㄹㅇ 빈집인 시기가 전혀 없었음3
17:03 l 조회 39
5살 차이도 안좋게 봐?6
17:03 l 조회 43
아크라포빅 노래는 개좋고 내취향인데
17:02 l 조회 10
왜 게티짤들 올라오는거?3
17:02 l 조회 62
장기하 나이가 결혼을 바라보는 나이대네
17:02 l 조회 24
리락쿠마 말랑이 잇는 사람들아
17:01 l 조회 15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애결혼 흔하다는게 오히려 커뮤사세임11
17:00 l 조회 87
갑자기 생각났는데 단기알바 하러 갔다가4
17:00 l 조회 45
이란 이집트 경기 재밌었어? 다시보기 각임?????2
17:00 l 조회 24
차쥐뿔 민규 디에잇 편 개웃겨
17:00 l 조회 10
한국축구 인맥축구 고질적문제인거 부정하는애들은뭐임?2
17:00 l 조회 26
구성환이랑 김신영 결혼했으면 좋겠다10
16:59 l 조회 10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