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491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4
제3세계도 실내는 에어컨 빵빵인데 뭔 선진국가들이 저러고있음
대표 사진
익인1
쟤네 지자체랑 정부가 문제던데 에어컨 허가과정이 4단계인데 난이도가 sss급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뇌절국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거부하는게 아니라 없어서 못트는거 아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실제로 본인들도 그닥 안좋아함 에어컨 바람이 몸에 안좋다 생각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 나 유럽에서 버스여행할 때 에어컨 고장나서 못 트니까 유럽사람들 개짜증내던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거부도 그렇지만 설치비용 엄청 비싸서도 설치 못 할걸?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프랑스사람 덥다고 에어컨 훔치는 영상보니까 그냥 설치가 어려워서 정신승리하는거 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비싸고 설치단계 힘들어서가 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들이라도 덜 써주면 지구에는 좋지 않을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덜 쓰면 우리야 땡큐지 환경 생각하면 멋있다고 해줘야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교폰데 에어컨이 몸에 안좋다고 생각하는거는 소수고 현실은 전기세 + 집에 설치할수가 없어서 그럼 그래서 이동식을 써야되는데 그럼 창문이랑 연결하는걸 사고 구멍뚫고 해야되는데 그 귀찮음을 감수할만큼 덥지않았음 지금까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안써줘서 고맙다고 해야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래도 그나마 환경 신경쓰고 지구 아끼는 척이라도 하는건 유럽 밖에 없는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걔들은 그래야지 지들이 산업혁명때부터 다 오염시켰는데 ㅎ 그러면서 이제 막 발전하는 (특히 지들 옛날 식민지) 개발도상국들 보고 환경 보호 안한다고 하는거 위선적이라 가증스러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걔네는 그래야함ㄹ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환경 아끼고 신경쓰는 척 해서 스페인은 분리수거도 안함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지 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건물들이 오래되서 설치하기 어렵다고 들었는데 아닌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맞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추천탭에서 봤는데 파리는 비용도 비용이고 절차가 개 번거롭고 까다롭던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걍 대단하다고 박수 쳐주자 난 써야 하니까 하나라도 덜 써야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본인들도 쓰고싶은데 쓰려면 뭐 절차 엄청 복잡하다고?하던거같은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원해도 못다는거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설치 4천만원든다며 그 명예영국인이 그랫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현실은 진짜 돈 없어서 못쓰는거야 부자들은 진작에 리모델링 새로하면서 다 설치했음 전기세 개비싸고 설치비용 등등 에어컨 하나에 처리해야할 업무많아서 일반 사람은 못하는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병원에도 없다는거보고 그냥 지능문제라고 생각하기로 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걔네 설치하는거 진짜 까다롭던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5성급 호텔에도 없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정도 더위 앞으로 계속 겪으면 걔네도 생각바뀔수돜ㅋㅋㅋㅋㅋ 그리고 설치하고시싶어도 개비싸고 전기세 비싸고 같은 건물사는 사람들 허락받고 지자체 허가받고 뭐하고 미관+오래된 건물 특징 등 걍 고려해야될게 너무 많기도하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 거 아닌가 설치비도 전기세도 상상 초월하게 비싸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니 근데 국가가 신경써야되는거아님??
국민들 다 떠죽으란거야 뭐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노인 인구수 감축 작전하나
실제로 온열질환과 열사병이란게 있는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근데 이제와서 사는 거 보면 걍 여태 습하고 뜨겁고 숨막히는 날씨 안 겪어봐서 그런 것 같기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백년넘은 건물이 많아서 설치 어렵다고 알고있는데 몇몇건물은 유네스코문화유산이라 설치 어렵다고 들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사실 이동식에어컨 쓰면 되긴하는데 안사는거 보면 그냥 필요없다고 생각한거같음. 유학생인데 집에 설치하는건 안돼서 이동식에어컨 사서 썼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우리한테 땡큐지 뭐 너희라도 덜써라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잘때 모기 윙 거리면
23:33 l 조회 1
경우의 수 축구 경기 언제 시작해?
23:33 l 조회 3
손흥민 이번 월드컵이 마지막이야?
23:33 l 조회 2
마플조회수 많아봤자 200따리인데 왤케 기를 쓰고 내쫒으려고함
23:33 l 조회 7
보통 ㅇㄱㄹ는 성적 조합 인기 뭐 이런걸로 긁는데
23:33 l 조회 17
화면에 "FIGHT” 띄워놓고 싸워! 이게 뭐임ㅋㅋㅋ ㅈㅇ 축구
23:32 l 조회 5
손흥민 PL득점왕 시절 아는 사람?1
23:32 l 조회 5
방탄 형들 라방에 잠깐 들린 정국
23:32 l 조회 11
저 조합은 처맞는다고 슬퍼해도 방어가 안 됨1
23:32 l 조회 45
마케페 풀네임이 뭐야 ?
23:32 l 조회 12
신비복숭아 품종 개발한 사람 누굴까1
23:32 l 조회 25
딱봐도 방빼게할려고 하는것 같은데1
23:31 l 조회 46
팬싸 알바 하고 오니까 이 시간임2
23:31 l 조회 16
내 이상형 좀 봐도
23:31 l 조회 13
그 조합 넴드들 다 한멤프산데15
23:30 l 조회 152
자기 최애가 모두의 왼이라는 감성도 못참겠음 5
23:30 l 조회 53
식단 조절한다고 차지키 만들었는데1
23:29 l 조회 21
어떻게 안건호는 수영선수 출신이라는 설정까지 가진걸까?2
23:29 l 조회 19
동갑 아이돌 보고 정병 먹는 경우가 많나5
23:29 l 조회 46
이래놓고 올라가면 도파민 ㄹㅈㄷ겠다2
23:29 l 조회 5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