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study/6458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자격증/외국어 대학원/임용
공무원시험/특례 예체능 수능/재수
자퇴/진로 대학/편입/유학 중/고/특수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0
나 살면서 눈높이 수학 말곤 다른 과목 사교육 없었거든..학원도 다녀본 적 없어 근데 내신 국영사탐은 2 밑으로 떨어지진 않는단말야.. 근데 주변에 수능 말고 내신 학원비로만 한달에 80 넘게 쓰면서 평균 3등급도 못 맞추는 애들 보면 진짜 학원 왜 다니나 싶음... 나는 학원 안 다녀서 자료도 없고 쌤들 가입하는 카페에서 찾아서 정리하고 문제 파일 만들고 영어 모의고사나 국어 작품 들어가면 해설인강 찾느라 시간 꽤 나가는데 학원에선 그런 거 다 해주잖아 진짜 특목고나 내신 따기 어려운 일반고는 모르겠는데 그냥 동네 일반고에서 학원에 80 넘게 투자하면서도 3등급도 안 뜨는 거 이해 안 감 솔직히...솔직히 말하면 학원 다니면 1~2등급은 기본으로 떠야 된다고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ㄹㅇ나도 이해안됨 나도 내신따기 쉬운 일반고 다니는데 그냥 학교 공부만 착실히 따라가도 모고 1,2는 나오던데 난 인강도 안듣고 그냥 문제집 사서 혼자 공부하는걸 좋아해서 그렇기도하고.. 아무튼 신기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 우리학교도 내신따기 쉬운 학교인데 1등급은 다 나눠먹기해서 1등급 따기 힘들어; 학바학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1등급 못 따는 게 이해 안 간다고 한 게 아니라 3등급도 안 뜨는 게 이해 안 간다고 했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뭔소리야 우리 학교는 사람 수도 적고 최상위권도 많아서 1등급은 정해져있어 그러다보니까 자동적으로 2~3등급 따기 치열해;
정말 열심히 공부했는데 밀리는 기분을 모르니까 이 글 쓴거라고 믿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특목고나 내신 따기 힘든 일반고 제외하고 동네 일반고에서 그러는 게 이해 안 간다고 써놨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가 다니는 학교가 일반고라고,,,, 방금 입시 끝낸 고삼익이야
내가 누구보다 잘 아는데 무슨 소리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7에게
그러니까 >> 내신 따기 힘든 일반고<< ... 2~3등급이 치열할 정도면 내신 따기 어려운 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글쓴이에게
내신따기 쉬운학교가 비교적으로 공부하는 애들이 적은 학교지 다 노는 학교라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람 수가 별로 없어서 등급 빡세게 갈리는데 그런 거는 생각을 못하는 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람마다 다른거고 각자 사정이있는건데 그런건 하나도 고려하지도 못하고 난 이렇게 해서 이정도 나오는데 돈 더 많이쓰고 왜 안나오냐 이해안된다 라니... 만약에 내 친구가 이런 생각 하는거 알면 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어 음 사람마다 학습능력도 활용능력도 다 다르고 배워도 마음대로 잘 안되는사람도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다 매도하는거같아.. 설령 모든사람들이 익같은 생각을 한다고 해도 그중에서 1등급에서9등급까지 나뉘기 마련이야 부디 한번더 생각하고 말하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쓰니가 공부를 참 잘하나보넹 말 참 쉽게한다 ㅋㅋㅋ 이해가 안될게 뭐가있어 어떻게든 더 잘해보려고 공부하는애들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중에 다시 생각해보면 지금 이생각이 정말 잘못됐다는걸 알곀ㅋㅋ 나도 공부를 잘했고 실패란걸 해본적이 없을땐 독학으로도 난 이만큼하는데 쟤들은 왜ㅡ저것도 못해? 싶엇는데 ㅋㅋ

내가ㅡ죽어라했을때 안됐던걸 겪고나니까 내ㅡ생각으로 남의 노력이나 결과를 함부로 판단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쓰니가 지금하는말은 대치동에서 학원비로 몇백쓰는데 수능때 1,2등급못나오는게 이해안된다는거랑 같은맥락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학교 등급갈라먹기 심해서 1어려운데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ㅋ학교에서 과탐 34 나오는게 모고는 12 나온당 -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내신따기 어려운학교 다니는데도 이글 넘 상처다... 학바학이라고 생각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는 음 3~4까지는 이해되는데 학원에 몇십만원씩 돈 내면서 7~8등급은 오바인 것 같아 그럼 좀 돈 아까울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람마다 학교마다 다른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음? 사람마다 다른거지 모두가 쓰니같지 않으니까 당연한 소릴!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비고3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글 쓴 요지가 정확히 뭐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솔직히 쓰니 말 백번 맞는데? 뭐 댓글말처럼 인원수 적어서 1등급 싸움 치열한거면... 그건 애초에 내신 따러 간 본래 취지에 안맞는 학교인거고 보통 1등급이 8명 이상으로 나오는 학교에서 사교육 부으면서 평균 3 못나오는 애들은 그냥 공부가 아닌거지 평균 3맞으려면 2-4 섞어서만 받아도 되는건데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내가 전국 3등급 미만을 다 매도한 것도 아니고... 내신 널널한 학교에서 사교육 부으면서 3등급도 안 나오면 그건 거기서 사교육 손 떼거나 아님 본인 노력 문제라 생각하는데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일부터 억지로라도 나가서 공부해야지
06.22 23:15 l 조회 29
어학자격증 토익 공부 (기본기 없어)1
06.22 19:12 l 조회 41
내년 수능 지금이랑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줄 사람ㅠㅠㅠ
06.22 01:34 l 조회 20
공시 교육학 임용 기출
06.21 19:47 l 조회 34
9모 안보면 큰일나려나...?1
06.20 02:35 l 조회 90
얘들아 학사편입 TO 증원 국민청원 올려봐
06.19 19:02 l 조회 65
임용 중등 임용 이제 준비 시작하려는 사람 있니...?
06.19 18:44 l 조회 64
유학 캐나다 국제학교 -> 아시아권 명문대 -> 미국 대학 이 테크가 가능해?
06.19 08:08 l 조회 81
고등학교 이의 신청 기간
06.17 16:21 l 조회 80
검찰공시익들아 나 좀 도와줘 뭐부터 해야되는거야
06.16 20:51 l 조회 90
애드라 나 좀 도와줘 ㅜ
06.12 10:23 l 조회 140
애드라 나 구몬해2
06.11 14:27 l 조회 195 l 추천 1
토익 인강 좀 제발 추천해줘!!!!!! 3
06.08 20:00 l 조회 120
뷰티 쪽으로 취업준비하는 익들 있나?1
05.22 10:56 l 조회 405
공시 면접 준비하는 사람들 준비 잘 되가???
05.18 10:52 l 조회 115
실내건축기사
05.15 19:02 l 조회 110
일본어 공부1
05.14 04:42 l 조회 133
대학원 졸업불가능할것 같은데 수료하는게 좋을까 조언부탁해 도와주라 4
04.29 05:52 l 조회 174
전북대 공대는 평균 학벌인가? 투표해줘
04.28 16:12 l 조회 174
오늘은 교재 좀 풀었다
04.24 00:46 l 조회 80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