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3647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70 출처
이 글은 9년 전 (2017/1/25) 게시물이에요

어쩌다 어른 18회 2016년 1월 14일 방송분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김한석 : 지금 역사를 늘 공부하시다 보니 지금 대한민국은 태평성대인지...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설쌤 : 한마디로 정의를 내린다면 난세이냐 태평성세냐 라고 얘기를 하면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저는 그 중간쯤에 있다고 생각을 해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재도약을 위한 시기다 라고 생각을 하는데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아마 단군 이래에 가장 지금 부강한 시절중에 하나가 아닌가 라고 생각을 해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설쌤 : 우리 그때(6~70년대)는 UN 120개국 중에 119위 였는데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지금 세계 경제력 10위권대에 들어갔잖아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설쌤 : 그러면 지금이 태평성세냐? 아니요, 아직 많이 부족하죠.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우리 젊은이들이 많이 나와계신데 우리 젊은이들은요 지금 꿈이 없어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왜 꿈이 없는지 아세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어른들은 이렇게 얘기를 한다니깐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야! 니네가 우리때처럼 배곯아 봤냐고. 배부르잖아~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해외여행 다닐려고 알바하잖아. 니들이 뭐 그렇게 아쉽다고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뭐 들어달라고 그러고 엄살이야.' 라고 얘길하는데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저도 어른이지만 그렇게 얘기하면 안돼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왜냐면 우리나라 OECD에서 행복지수 최하윕니다.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행복이 뭔지 아세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배고프던 사람이 보리밥 먹으면 행복한거예요.

보리밥 먹던 사람이 쌀밥 먹으면 행복한거고.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내가 지금 쌀밥을 먹는데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어떤 그런 가능성이 있을 때 행복을 느껴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근데 우리 젊은이들은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고기 이상의 것을 누릴 수 있다 라는 가능성 자체를 잃은거예요. 왜?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아니 옛날분들은 잘 되셨잖아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노력하면 산업화를 통해서 부자됐고,

그리고 치약바르고 화염병 던진 결과 민주화를 얻어 냈잖아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그러니까 가능성이 있었고, 희망이 있었고,

이뤘기 때문에 행복하다고 말년에도 편안히 웃을 수 있는데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우리 젊은이들은 더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없는거죠. 왜?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경제는 정점을 찍었고,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외교적으로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있는데 어떻게 잘 살 수 있어요.

꿈이 없는 젊은이들에 대한 설민석선생님의 생각 | 인스티즈

이 실업률이 옛날 실업률하고 차원이 다른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태평성세라곤 말할 수 없다고 봐요.

방금 17회 18회 연속재방송 하길래 생각나서 다시 한번 올려!

1년 전에 방영된거지만 한 해가 지났어도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는것 같음

꿈이 없다고 무작정 비난하고 책망하는 어른들에게 제대로 말한 것 같아 속시원했어

다들 한번 봤으면 좋겠어서 직접 캡쳐하고 말씀 하나하나 받아적어서 올리는거니까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독한 대식가
4:50 l 조회 2904
김치냉장고 유치원2
4:48 l 조회 4384
고양이 인터뷰
4:48 l 조회 1427
감자귀신 붙은 동생
4:46 l 조회 1846
읽으면 기분 나쁜 동화책
4:45 l 조회 2089
운동을 하면 아침이 달라짐
4:44 l 조회 6158
댕댕이가 밥을 안 먹는 이유
4:42 l 조회 1082
화가 나면 씹어
4:42 l 조회 295
치킨 먹다 임신
4:40 l 조회 829
버스 탈때 맨앞에 앉으면
4:39 l 조회 317
반려견은 어떻게 자나요?
4:38 l 조회 358
화장실 매너 문구
4:36 l 조회 653
집에서 허니버터칩 만들기
4:34 l 조회 554
편의점 손님의 말실수
4:32 l 조회 496
고속버스에서 이건 아무것도 아냐
4:31 l 조회 336
해외 화장실 낙서
4:29 l 조회 310
졸업사진 찍은 댕댕이
4:29 l 조회 180
혼란이 온 번역기
4:27 l 조회 21
라면 한 봉지 다 먹는 사람?
4:27 l 조회 248
산뜻한 동기
4:24 l 조회 54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