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690435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07 출처
이 글은 5년 전 (2021/1/16) 게시물이에요
~노로 끝나는 말이 경상도 사투리라고 하는게 기분 나쁜 이유 | 인스티즈

~노로 끝나는 말이 경상도 사투리라고 하는게 기분 나쁜 이유 | 인스티즈

~노로 끝나는 말이 경상도 사투리라고 하는게 기분 나쁜 이유 | 인스티즈

"특유의 일베 말투", 특히 고인을 모독하는 뜻이 담긴 말투를 "경상도 사투리" 로 포장하려고 하는 거라서

와이라노 -> 사투리 맞음ㅇㅇ 와카노도 있음
군침이 싹 도노 -> 경상도도 군침이 돈다라고 함 이게 왜 사투린지??
뭐노 -> 저 새끼 뭐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말투라고 해도 >고인을 모독하는 뜻이 담긴 말투<를 쓰는게 기분나쁨

~노 쓰이는 문장 : 대답이 서술형으로 나오는 질문할 때
Ex) 뭐 뭇노? 집에 뭐 있노?


까리하노 -> 사투리쓰네 경상도앤가바
까리하노? -> 일베같음 왠지 쟤랑 친구하기 싫음
대표 사진
사는게무엇인지사랑이무엇인지
일베가 저렇게 쓴다는거 알고나서 부산사람인데 ~나? 사투리쓰려고 한동안 노력했어요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알랭드1종보통  태정태세비욘세
222.. 저는 노로 끝나는 말을 누로 고쳤어요..
5년 전
대표 사진
여름하늘
경상도 사람은 뭐노가 아니라 뭐고 이러죠 누가봐도 일베 말투인데 사투리라고 우기는 사람들 그러지 마세요 사투리 할 때 너무 신경쓰인다구요
5년 전
대표 사진
아리애
뭐노라고 누가해여.. 뭐고 라고 합니다! 너무 어색한 사투리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섹스리스되고나서 전남친한테 미안해진다는 여자
10:23 l 조회 186
억지로라도 웃어야 하는 이유2
10:13 l 조회 1090
같은 해에 솔로가수로 나란히 데뷔해 1년 차이로 세상을 떠난 절친.jpg
9:51 l 조회 3619
다들 친구의 전화에 어떻게 답할거임?3
9:50 l 조회 1709
"찹츄찹찹츄" 골든 리트리버가 '찹츄'가 된 이유? 유튜브 쇼츠로 시작된 최신 유행 밈1
9:49 l 조회 1356
본인 몸에 자신감을 가지세요!!1
9:48 l 조회 1433
나 죽고싶어 보톡하는줄도 모르고 오줌쌌어...
9:47 l 조회 5065
유람선 객실 창문에서 보는 태풍
9:46 l 조회 1791
개장 전 수영장서 형제 참변"구조 중에도 전류 느껴져"1
9:44 l 조회 3775
23년도에 난리났었던 옆 차량 여성 머리채 뜯는 지적장애인남
9:44 l 조회 628
내가 눈이 높은건가?
9:44 l 조회 389
[청량한느낌] Ed Sheeran - Barcelona
9:42 l 조회 109
벽 느껴지는 #지잡아놀자.twt
9:41 l 조회 392
얘들아 이거 해 줘 밥빵면떡죽2
9:40 l 조회 545
아빠가 가지고 싶어 했던 걸 선물로 드렸을 때 찐 반응.jpg10
9:38 l 조회 5122
순수한 여친과 첫경험한 썰1
9:37 l 조회 1527
여친이 딸처럼 느껴짐
9:36 l 조회 893
남편 얼굴이 너무 너무 궁금한 배우.jpg8
9:34 l 조회 4526
해명 : 맛보기한 느낌이었다
9:34 l 조회 399
리정, 전 세계 어린이 위한 특별한 메시지…"꿈의 주인공 되길"
9:09 l 조회 90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