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방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뮤직(국내)
김용국 아내 ll조회 14645l 2
 출처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무교인 사람들은 종교를 안 믿는 이유가 뭐야? | 인스티즈

추천   2
← 빈공간을 더블탭 해보세요 →
 
1개월 전
(:p )
어렸을때 집 두들겨서 문열여줬더니 한다는 얘기가 예수님? 하나님? 안믿으면 지옥간다고 하는게 너무 치사하게 느껴졌었어요ㅋㅋㅋㅋ 안믿고 잘 사는 사람들한테 너님들 안믿어? 이제 지옥감 ㅃㅇ 이러는 거같아서 기분이 나빴음..
•••답글
저한테는 신 믿는 거나 타로 믿는 거나 비슷한 느낌이라서요
믿는다고 달라지는 것도 없고
신이 있다면 불쌍한 사람 억울한 사람 있지않을 거라고 생각하고
만약 있는데 나라가 이꼴이면 무능한 신이라고 생각해서 안믿어요

•••답글
1개월 전
뱅가드  S&P500 ETF
종교는 없지만 신은 있었으면..합니다ㅋㅋ
•••답글
1개월 전
사나고 SANAGO
어디 다니기 귀찮아서
•••답글
1개월 전
bjfjdqwe
불가지론자라서
•••답글
1개월 전
짱떼라라닐바
어릴때 종교강요 당해서요...
•••답글
1개월 전
야무야무
종교를 믿는다고 뭐 안될게 되는것도 아니고 될게 더 잘 되는것도 아니라 생각해서요
•••답글
1개월 전
Mesurechiffon
그런거 없다고 생각해서
•••답글
1개월 전
cheerios
신이 있다면 왜 악인은 끝까지 잘살게 그냥 두는지, 그걸 해결할 능력조차 없다면 그걸 신으로 부르는게 맞는지 존재 의의가 있나? 이 생각이 들더라구요.
•••답글
1개월 전
무교  
믿는다고 뭐가 달라지나요
•••답글
1개월 전
검흰검흰하지마
결국 인간들이 어딘가 의지하고 싶어서 만들어낸 허상같아요 종교활동 안해도 나를 믿고 허상에 기도하면 그게 그거같아요
•••답글
1개월 전
나는언제나배고프다  선량한관 종
신은있다고 생각은하지만 특정 종교를 믿지않아요.
개인적으로 종교는 기댈곳이 필요한분들이 신을찾고 모이고 감사하는?마음을 기도로 말씀하신다고 여겨서요.
나중은 모르겠지만 딱히 신은있을수있지만. 특정 종교의 신을 믿지는 않아요

•••답글
1개월 전
민수  는 혼란스럽다
주에 몇 번 달에 몇 번 어디를 꾸준히 방문할 만큼 내가 의욕적이지 않음
•••답글
1개월 전
smdc
눈에 안보여서
•••답글
1개월 전
Bald Sexy Teacher
6년 전 글 역수입 신기하네요ㅌ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진주아범
반대로 왜 믿어야하는지가 의구심..ㅎㅎ
•••답글
1개월 전
순영이 앞니  순영이 너무 좋아✨
일단 신은 없다는 가정을 가지고 있어서 종교를 가진 사람들은 하나의 관념적인 대상을 만들어서 마음의 안정을 갖는 사람들이구나 생각함 이상하게 보인다 이런건 아니고 제가 마음의 안정을 얻는 방법은 그런게 아니라서
•••답글
1개월 전
루키루
솔직히 신은 있다고 생각하지만.. 성당 가기 너무나 귀차나여 ㅠㅠ
•••답글
1개월 전
매력...있나?
신은 안믿어요 비과학적이라 느껴져서…
근데 믿는것도 이해는 되더라고요.

•••답글
1개월 전
옹성우퐈이야
안믿는건 아닌데 종교를 가지진 않았어욥… 주말마다 가는거랑 돈내는게 안맞아요ㅎㅎ
•••답글
1개월 전
강따
힘드신 분들 알아서 믿으시는건 상관없는데 현실적인 고민의 해결책이 되진 못하더라고요
•••답글
1개월 전
케이야  💜
종교는 삶을 좀 더 윤택하게, 몸과 마음과 정신이 건강할 수 있도록 필요하다면, 자신에게 맞다면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저에겐 어느 정도의 정성을 쏟으면서 유지할 만큼 필요한건 아닌거죠.
뭐 물론 과몰입이 싫고 그런 사람이랑 만나기 싫은것도 한 몫해요. 신이라는 존재에게 너무 많이 의지하고 믿는 사람들은 조금 피곤한거같아요..ㅠ

•••답글
1개월 전
Ryan Reynolds
보고 듣고 느낀 적 없어서
•••답글
애초에 신이 있어도 세상을 이 지경으로 만든 신이면 믿고 싶지도 않음ㅋㅋ
•••
1개월 전
고동만  똥만이는 똑땅해
어디 다녀야하는게 귀찮고 모순이라 생각하기도 하고 누구에게 간절히 빌어야할정도로 힘들지 않아 안믿어요..
성경을 보면서 착하게 살자가 아닌 예수를 믿어야 천국간다 그래사 믿어야 한다.. 예수가 왜 천국을 보내냐마냐 결정하는지도 이해가 안가요

•••답글
1개월 전
유명한투리구슬
신이 없다고 생각해서요
•••답글
딱히 믿을 이유가 없어요. 초월적 존재가 실재한다는 근거도 없고, 적어도 저는 마음을 종교에 기대지 않아도 불안하다거나 하지 않기때문에..
•••답글
1개월 전
구름꽃  황홀경, 그 순간
뭔가 어떤 일들마다 종교로 연결해서 의미 부여하는게 싫어서요... 잘해도 못해도 기뻐도 슬퍼도 화나도 다 하느님의 뜻이고 나쁜 일은 악마의 시험에 들었다 극복하고 성장하라는 하느님의 뜻이다등등 본인 의지로 일어난 일들을 다 신앙과 연관지어서 운명이다 하는거 같아서 믿음이 그냥 안생겨요...뭔가 간절할때도 스스로의 운과 노력을 믿는게 아니라 하느님을 찾는 것도 이해 안가요ㅎㅎ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mbti t/f"너 요새 힘들어보여서 케이크사왔어"에 대한 반응759 Bring back to 0:23 161781
유머·감동 인기그룹 비인기멤 되기 vs 비인기그룹 인기멤 되기529 MANSAE 0:18 132597 47
유머·감동 아이돌 덕질하는 애들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jpg473 JOSHUA95 09.24 20:32 171588
이슈·소식 [단독] 차은우, 최치훈 삼성물산 의장 소유 청담동 펜트하우스 49억에 매..359 지수 09.24 18:34 194205
유머·감동 얘들아 나 고아원 갈거같은데227 NUEST-W 10:11 29068
7033867 당뇨병 예방하는 방법 몹시섹시 12:15 64 0
7033866 발음은 되는데 절대 한글로는 표기가 불가능한 발음 류준열 강다니 12:14 127 0
7033865 골프왕 박세리 외모를 감히 무례하게 평가한 한국남자 썰1 미지근 12:06 763 0
7033864 떡볶이 칼로리2 S.COUPS. 12:04 861 0
7033863 아직도 20대 여자들이 면접보면 듣는 질문.jpg1 남준선배 12:02 901 0
7033862 문명특급 'ZㅐZㅐ야' 스테이씨 심자윤 모음.twt 녹차말차킬러 11:57 842 0
7033861 1박2일에서 배운 게임 드라마 촬영장에서 써먹는 김선호.gif1 멍ㅇ멍이 소리 11:57 1732 0
7033860 쟤네가 뭔데 대통령 특사로 가냐는 등의 부정적인 반응들에 대한 방탄소년단의..1 송희진 11:52 1382 2
7033859 엑소 시우민 데뷔초에 27일만에 나타나서 팬들 뒤집어졌던 날 세상에 잘생긴 11:40 1911 2
7033858 불과 1950년대 미국 광고2 미지근 11:29 2825 1
7033857 한평생 매직아이는 개꿀잼 몰카인줄 알고 살던 원 매직아이 성공하게 해준 짤..13 큐랑둥이 11:29 3857 1
7033856 니들 개미가 집착광공인거 앎??1 우물밖 여고 11:22 2954 0
7033855 제가 과몰입 인게 아니라 진짜 게임 NPC가 눈 앞에 나타났다니까요?9 토끼네 11:22 5248 2
7033854 이대로면 한국인 없이 데뷔할 수도 있을 것 같은 걸스플래닛999.jpg4 DOSLL 11:17 5084 2
7033853 평생 절친하기 vs 1년 연애하고 손절하기8 널 사랑해 영 11:16 2902 0
7033852 아이돌로 보는 한국 토끼와 외국 토끼의 차이 (feat.세븐틴)19 김낑깡 11:15 6300 8
7033851 군대 맞선임이 여동생의 찐팬이었던 박은빈 친오빠.jpg10 성우야♡ 11:13 7054 6
7033850 공식적 추석연휴가 끝난 오늘 방석이들은 쉬는가? 안 쉬는가? 용시대박 11:10 128 0
7033849 "갤럭시S22, 갤럭시 노트로 진화한다… S펜 내장”8 311342_return 11:07 4622 3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5 12:14 ~ 9/25 12: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9/25 12:14 ~ 9/25 12: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