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0310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1295 출처
이 글은 4년 전 (2021/9/19)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조현병 환자 치료 전/후 | 인스티즈

1

대표 사진
LOVELYZ 서지수
화이팅이에요!
4년 전
대표 사진
외대맘을 홍대는 건대  외대 홍대 건대 안 다닙니다.
근데 치료하기 전에 쓰신글도 뭔가 현대문학 같은 느낌이 들어요... 글을 원래 잘 쓰시는 분이었을까요??
4년 전
대표 사진
컵라면일곱개라서21분을기다린거야?
긍까요.. 제가 좋아하는 문체처럼 느껴지는 건 왜일까요..?
4년 전
대표 사진
JUNG K00K
오 저도 이 생각 했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방탄정국부인
22
4년 전
대표 사진
b2호
33 현대문학도 무슨 소릴 하는 건지 모르겠던 적이 많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깔깔이
444 글을 잘 쓰시는 분인 것 같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래꺼하자  우현이 내게 오나봐
555
4년 전
대표 사진
토레티뿅
글잘쓰시는붕인듯 원래부터
4년 전
대표 사진
황민현(5)  민현이의 유년시절
66
4년 전
대표 사진
지지님
이상의 날개 생각나네요 의식의흐름기법이라고 많이 배우죠.. 그거랑 느낌이 비슷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Dear dream.  제노 요잇 ᰔ
우와 맞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끾꺆
77
4년 전
대표 사진
몽그링  입니당
88
4년 전
대표 사진
코끼리는 뿡뿡뿡
99보면서 문학책 사이에 있을것만 같다고 생각했어욬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McDonalds  햄버거 안 먹어요
1010
4년 전
대표 사진
워너원보고싶어  💙012101🖤
11
4년 전
대표 사진
NCT127 정 우
1212 맞아요 신기함
4년 전
 
대표 사진
꾸꾸래요
👏
4년 전
대표 사진
콩맛콩
👍
4년 전
대표 사진
Sigrid Raabe
👍
4년 전
대표 사진
마도서 알마델
글씨 이쁘게 쓰시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에스브이티  햄랑아도아해
👍
4년 전
대표 사진
니표현하나하나까지
책 많이 읽으신 티가 나는거같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죠르디_
정신 질환 대부분의 문제는 꾸준하게 치료를 받아야하는데 그걸 못하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생겨서 힘든듯
4년 전
대표 사진
아니그게아니고
좋은 분들이 계시는 병원인가 봐요
4년 전
대표 사진
Care Bears
나아지셔서 다행이에요..앞으로도 힘내시길!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살기싫은인생
네!다 다르게 나타나는 거로 압니당
4년 전
대표 사진
[라플라스]
네 똑같이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도 누구는 범죄를 저지르고, 누구는 열심히 살아서 똑같은 처지의 사람을 도우려고 하는 것처럼 조현병 환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조현병 있는 제 친척들도 폭력적인 성향은 없어요
오히려 만나면 반가워하면서 뭐라도 더 주려고 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iiiio
조현병 증상에 폭력성을 유발하는 환청 환각이있어서 아닐까요 누군가 자길 해치려난 느낌이 난다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GUTI  레알 마드리드
환각 환청 환시등으로 폭력성이 유발되는 데 꼭 타인을 향한 폭력성 뿐만 아니라 자신을 향해서도 폭력적이신 분들도 있어요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꾸망이
22 정말 너무 힘들어요..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Loup
대학교 강의에서 배운 내용입니다. 실제 조현병 환자는 비장애인들과 같은 비율로 범죄를 일으킵니다. 다만 조현병 환자가 범죄를 일으켰을 때는 조현병이라는 단어에 포커스를 맞춰서 비장애인들보다 더 범죄율이 높아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조현병 환자가 폭력적인 비율도 그저 비장애인이 폭력적인 비율과 같기 때문에 폭력적인 사람들도 있고 아닌 사람들도 있습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93829
조현병이 없어도 범죄 저지르는 사람은 있는 것처럼 병과 성향이 직결되는 건 아니에요! 다만 병이 없을 때 본인의 폭력적인 성향을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이 병으로 인해 그것이 조금 어려워질 수는 있어요 그렇지만 본인의 성향을 제어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나 요인은 병 말고도 다양하니까요...!
4년 전
 
대표 사진
엽떡진심녀  주먹밥필수
근데 글을 2처럼 쓸줄은 아는데 1처럼 쓰고싶은 사람은 뭐죠..? 제가 그런데
4년 전
대표 사진
도영왕댜님
1번 뭔소린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신기하내요 진짜 치료 받는게 중요한것같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융셓
치료 전에는 글 주제가 계속 바뀐다...?고 보이는데 확실히 2번이 자연스럽게 글이 이어지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무릎담요
정신병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정신병에 대한 치료를 늦어지게 합니다ㅠㅠ 조현병 환자 중 강력범죄율은 정신병 없는 일반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배웠습니다 정신병은 조금 다른 거지 틀린 게 아니라는 시선으로 바라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
4년 전
대표 사진
체리코코
조현병 환자가 사업장을 무단침입해 엉망을 만들고 문앞에 거울을 깨고 망치를 두는 등의 위협으로 쫄딱망해본 입장으로 조현병 환자가 일반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 하기 힘드네요. 대표적으로 다른것은 그 난리를 부리고 경찰이 출동해도 당연히 일반인은 경찰에 연행될 일도 정신이상자는 경찰이 어차피 처벌 안된다며 손놓고 돌아간다는 것이고 정신병을 핑계로 법적인 처벌도 기대할 수 없이 피해자가 온전히 그 피해를 떠안아야 합니다. 심지어 그러고도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강제 입원도 시킬 수 없어 아무런 제재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지요... 범죄율이 비슷하고 적고를 떠나서 범죄를 저질렀을때 책임지지 않고 잡혀가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조현병 환자들에 대해 거부감이 심하게 있네요. 일반인이 범죄를 일으키면 처벌이라도 받고 보상이라도 일부 받을 수 있지 정신이상자가 범죄를 저지르면 그들의 범죄에는 죄가 없다는데 안무섭나요
4년 전
대표 사진
꿀빠는인생
저도 윗집에 정신이상자가 살아서 아는데 피해는 고스란히 제가 입는데 아무도 보상해주지 않고 정신이상자 가족들은 장애가 있는데 어쩌라고 하는식의 안일한 대처만하고...제가 입은 피해는 무엇으로 보상받나요
4년 전
대표 사진
듀나
저도 집주인 딸분이 조현병으로 저희집안에 벽돌던지고 창문 깨부시고 저희를 살해 협박하고 밑에 층에 유리란 유리는 다 부시고 앞에 영업하는 카페에가서 여사장님 머리채 잡고 결국 경찰 연행되었지만 아무런 처벌은 받지 않았네요 그이후 저희가 무서워서 집을 비웠는데 보증금 안돌려주겠다고 난리였어요 조현병에 조짜만 들어도 아직도 소름 돋아요 바로 옆집 할머니네에는 쓰레기랑 된장 장독 다 던져서 온 동네가 냄새로 난리였어요 동네 사람들 다들 멀리서 보이면 도망다니기 바빴던 기억이 납니다 ㅜㅡㅜ
4년 전
대표 사진
뀨링  🐨🐹🐱🐿🐥🐯🐰
치료 받고 가족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 합니다. 약을 꾸준히 먹는게 제일 중요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EXOKAI  카이는 신이다
정말 빠른 개입과 지속적인 치료가 중요... 나아질 수 있어요 ㅜㅜㅜ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DEEP TEAL
좋아지시는 만큼 더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우왕나새내기
이 자료 볼때마다 원래 이분 글을 잘 쓰셧을것 같간 생각이 들어요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피쟈
첫번째 짤도 조현병이라고 말 안하면 수능 현대문학 킬러 지문 같아요...ㅋㅋㅋㅋㅋ 원래 글을 잘 쓰셨던 분인 듯
4년 전
대표 사진
썪는생선
첫번째 뭔가 이상 생각난다
4년 전
대표 사진
NCT 재현_
👍👍👍
4년 전
대표 사진
수리수리마수리
원래 책 좋아하던 사람이었나보다
4년 전
대표 사진
매생이칼국수
글 잘쓰신다
4년 전
대표 사진
Like a Sticker Sticker Sticker  NCT
원래 글을 잘 쓰시는 분인 것 같은…
4년 전
대표 사진
엑소랜선맘
주변에 조헌병 환자분이 있었는데 정말 본인이 가장 지옥이시고 괴로워하세요...
4년 전
대표 사진
크리스탈문
아는 동생도 조현병인데 약을 안먹으면 정말 하루종일 아는 사람의 목소리로 자기를 욕하고 비난하는 목소리가 들린다고 하더라구요ㅠㅠ 너무 괴로울것 같아요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그게 가능해?
문학같다
4년 전
대표 사진
HARU  냥냥
글 잘 쓰신다... 행복하세요
4년 전
대표 사진
하고불렀다  닳고 닳은 말
글 잘 쓰시는 분인 것 같은데 건강하시길...
4년 전
대표 사진
BoA Kwon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글을 잘 쓰는 분이시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d e a r _ m y _ d e e r
행복하셨음하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베네틴트
저분 첫번째 글 해석? 그런 거 봤는데 그것도 편지 쓰시려고 노력하신게 느껴지셨음..
4년 전
대표 사진
의기냥냥
꼭 이겨내시길 바라요!!화이팅!!
4년 전
대표 사진
이펙스
약주머니의 행방을 찾아온 이름 모를 병사들 <이 부분 진짜 문학 같아요... 원래 글을 잘 쓰는 사람인 것 같은..
4년 전
대표 사진
하뉴월
이거 보니 그거 생각난다 조현병이신 어떤 분께서 자신의 경험담과 메시지를 어떻게든 전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했던 게 보였던 글... 무사히 치료 잘 받으시고 행복하셨으면
4년 전
대표 사진
QSRTUV
쭉 행복하셨음 좋겠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황민현♡
아 다행이다...ㅠ 저는 예전에 실습할때 만성 조현병환자들만 봤어서... 조현병은 어릴때 발병할수록, 발병기간이 오래될수록 치료하기 어렵대요... 다들 조기 치료 잘 받아서 완치되셨으면...!
4년 전
대표 사진
쌀과
글도 잘 쓰는데 무엇보다 글씨체가 너무 예쁜데요???
4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472674709
세상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아프지 않았으면 해요 모두 행복합시다
4년 전
대표 사진
자두자두
치료가 된다는게 너무 신비롭고 다행이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N_몽
글 잘쓰시는 분 같네요.
꾸준히 치료받으시면서 나중에 완치는 아니더라도 많이 좋아지시길 바래요.

4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김민경 편집자 학력이슈 𝙅𝙊𝙉𝙉𝘼 패는 글..JPG
20:08 l 조회 1
?? : 우리남편 화가 아주 많이 났어요
20:03 l 조회 185
나는솔로 28기 돌싱특집 옥순 영호 둘째 임신
20:03 l 조회 93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
20:03 l 조회 254
애플 <- 괴롭히던 애한테 맞으니까 학폭위에 신고
20:01 l 조회 186
어떻게 기획했나 싶은 귀녹게하는 조합..jpg
19:58 l 조회 388
곽튜브 영상에 찍힌 화가 많이 난 한국인8
19:47 l 조회 4995
안일릭 - 소주과일 석류과일
19:47 l 조회 16
나는 키보드 타자칠 때 한글각인 있어야 친다 vs 영어만 있어도 친다3
19:44 l 조회 840
파리에서 200만 틱톡커에게 얼평 당함(+유튜브 반응)
19:41 l 조회 1762
하토야마 전 총리 "패전국 일본이 먼저 '사과 끝' 말해선 안 돼”
19:39 l 조회 294
남편이 화가 많이났어요... ..jpg4
19:35 l 조회 3594
우리가 집중해서 응원해야할 세 국가
19:34 l 조회 750
호남에 반도체 투자 좀 한다고 온 나라가 중.jpg2
19:24 l 조회 1827
핫이슈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9:24 l 조회 308
딘딘도 기억못하는 유아원 다닌거까지 알고있는 신현빈.jpg8
19:21 l 조회 7994
인생 대부분을 모기 잡는데 써온 사람이 알려주는 모기 잘 잡는 법1
19:20 l 조회 2638
다묘 집사들 밥 정말 이렇게 먹는지 궁금한 달글7
19:20 l 조회 3068
시비거는거x 애낳는 사람들은 삶은 고통이라고 생각 안하는거겠지??2
19:20 l 조회 1841
리뉴얼하고 완전 새롭게 시작하는 듯한 엔하이픈
19:11 l 조회 81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