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인기글
댓글
원 + 원ll조회 109530l 53
 출처

이런 글은 어떠세요?

 
   
GIF
(내용 없음)

3개월 전
맞아요..그냥 단골 샌드위치집 만들어서 주 3-4회 사먹는게 음쓰 없고 더 싸요
3개월 전
😂
3개월 전
CU 알바생  GS편의점 짱짱
진짜 인정이요... 소분되어있는건 비싸고 통으로 사자니 버리고..
3개월 전
😂
3개월 전
BLUE & GREY  방탄소년단
인정...
3개월 전
인정... 저거 가정집에 사놔도 크림치즈 이런거 있는지도 모르고 아보카도도 챙겨먹기 귀찮고 남들도 아무도 안먹어서 결국 버려요
3개월 전
sns안하는 사람치고 저렇게 먹는사람 없어요..
3개월 전
저는 어디에 올리진 않지만 저런식으로 차려먹긴 해요.. 세끼를 다 해먹을 수 있는 상황이면 요리해먹는게 결과적으로 훨씬 저렴하긴 하더라구요
3개월 전
222
3개월 전
봄냥이  둥실두둥실둥실거려요
3 저도 가족들한테 보내는 거 말곤 어디 안 올리는데 자기 만족용으로 직접 만들어서 차려 먹어요 하루에 최소 2끼만 해먹을 수 있어도 저게 싸거든요
3개월 전
저는 sns를 안하진 않지만 굳이 올리지 않더라도 집 예쁘게 꾸미고 예쁘게 차려먹어용
3개월 전
444 sns 안하고도 저렇게 먹는 사람 많은데요.. 너무 편협한 시야이신듯 저도 사진 안찍어도 예쁘게 먹는거 좋아해요 매일을 저렇게 먹든 안먹든 브런치나 샐러드 sns용이다 예쁜척하려고 먹는다 그런 사람들 젤 극혐해요
3개월 전
1박2일시즌4  집중👁🥄👁‼️
슨스 안해도 예쁘고 맛있는거 싫어하는 사람 없어요ㅋㅋㅋ저도 일절 안하지만 잘 차려 먹으면 기분이 조크든요
3개월 전
55 그냥 음식 좋아하고 이쁘게 먹으면 더 좋으니까 저렇게 먹는데요
3개월 전
세끼 막으면 괜찮으면 하루에 한끼 먹을까 말까 하면... 변해서 버려요ㅠ
3개월 전
전 그래도 해먹어요ㅎㅎ 제 입맛에 맞게 제하거나 추가할 수 있고 한번사면 여러번해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ㅎㅎ
3개월 전
paradize  안녕하세용!!
진짜 사두면 버리는게 훨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젠 안사게됨
3개월 전
꾸준히 식단하는 사람이면 만들어먹는게 진짜 저렴하고
요리랑 안맞는 사람은 안하는게 나음..

3개월 전
요리 집에서 매일 해드시면 직접 하시는 게 낫고 가끔 하시는 거면 사서 드시는 게 나아요
3개월 전
맞아요... 회사에서 아침점심 주니 집에선 저녁만 먹는데 국 한번 끓이면 그 국을 일주일 내내 먹게 되니.. 그냥 대충 사먹게 되더라구요
3개월 전
요리하는 거 좋아하는데 퇴근하고 맨날 해먹기도 그렇고...
3개월 전
맞아요...회사에서 아점 다 주면 저녁만 차려먹으면 되니까 요리하면 물릴때까지 먹어요
3개월 전
The_b  어떻게이렇게생겨서이렇게행동을해
저거 하나 만들어먹으려면 일주일내내 저거만 먹어야돼요..그러고도 한종류 남으면 어떻게 해치워야하나 고민됨..
3개월 전
끼루릉   하늘색을 좋아해!
요리베이스가 풍부해야하지 똑같은걸 며칠씩 먹지얺는이상 ㅋㅋㅋ
3개월 전
그래도 고정된 식사 루틴 생기면 요리하는 게 훨씬 저렴하긴 해요
3개월 전
ㄹㅇ 그래서 밀키트 먹거나 사먹어요..
3개월 전
맞아요 차라리 여러번 나눠먹을 수 있는 음식 시켜서 먹는게...
3개월 전
1인가구이거나 2인 이상이여도 저녁정도만 집에서 먹는 편이면 사먹는게 나아요
3개월 전
2+1 사도 1은 버리게 되더라구요.. ㅜㅜ 그때그때 시켜 먹거나 필요한 만큼만 사는 게 더 아끼는 것 같아요. 아니면 안 버리려고 억지로 먹게 됩니다.
3개월 전
저도 그냥 사서 먹어요 집에서 하루 한 끼 먹을까 말까라서 버리는 재료가 너무 많더라구요... 달걀 10 개짜리 한 판도 다 못 먹어서 버렸어요
3개월 전
운하수  봄에 만난 구름
특히 야채는 금방 상해요ㅠㅠ 3일 지나면 시들시들...
3개월 전
혼자 살면 밀키트가 제일 좋은거 같아요 가족과 살면 재료 소비가 되는데 혼자는 대부분 버려요
3개월 전
요리를 위한 재료가 아닌 재료를 위한 요리를 하면 돼요! 멀리보면 만들어먹는게 식비도 줄이고 나 자신을 챙기기도 조아요 플라스틱도 덜나오구용,,
3개월 전
진짜 공감가는 말…그리고 사먹는거 보다 해먹는게 진짜 나를 위한 의식같아서 좋아요
3개월 전
ㅇㅈ ㅠㅠ 뭐해먹고 싶어도 재료 다남고 돈이 더들어요..
3개월 전
남은 재료로 다른 걸 해먹으면 되는데 활용을 못하는 느낌이랄까?
재료사서 꾸준히 해먹으면 무조건 저렴해요!!

3개월 전
재료사서 해먹는거보다 밀키트가 훨씬 저렴해요..
3개월 전
봄냥이  둥실두둥실둥실거려요
유독 빨리 시들거나 상하는 재료 제외하고는 시간적 여유+최소한의 요리센스만 있다면 재료 사서 해 먹는 게 싸긴 해요 근데 직장인이거나 요리 초보/냉장고가 작은 자취생들은 시켜서 먹는 게 훨씬 낫긴 하죠
3개월 전
고냥..대충 만들어 먹어야죠 맨날 저런 밥만 먹으면 돈이..
3개월 전
미하엘 카이저  블루록 봐주세요
근데 또 하루 두끼만 제대로 차리거나 도시락 싸고 두끼여도 식재료 꼬박꼬박 쓰더라고요
대신 냉장고가 커야 해요..^^

3개월 전
안지영  볼빨간사춘기♡
맞아요
3개월 전
농대생  교수님 제 눈엔 다 풀입니다
자취7년차 해먹는게 사실 더 싸긴 합니다...
3개월 전
그게 제일 어렵죠....알지만 못하는ㅋㅋㅜㅜ
3개월 전
아니면 주말내내 똑같은 음식으로 먹거나...ㅜ
3개월 전
저런 메뉴는 잘 상하는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그렇지 잘 상하지않는걸로 장보고 손질 잘해서 넣어두고 먹으면 만들어 먹는게 더 싸긴합니다 대신 며칠동안 같은메뉴 아님 비슷한 메뉴만 먹어야되요ㅠㅠㅋㅋㅋㅋ
3개월 전
같은요리 삼시세끼 이틀동안 먹을거아니면 사먹는게 나은거같아ㅏ요..
3개월 전
먹는 양도 적으면 배달이 훨씬 싸요
3개월 전
지나가던 좀비1  우어워어ㅓ워우어우엉
진짜ㅠ 재택아닌 이상.. 가끔 야근도 하면 모든 재료가 냉장고에서 썩어갑니다ㅠㅜㅜㅠ 여름되니까 초파리 파티라 그냥 집에서 요리하기 포기했어요..
3개월 전
먹는양 적음 하르에 집에서 한끼 아니면 아예 못먹을때도 있다보니 잘안해먹게됨
3개월 전
°oO  ୧⍤⃝🖍
찜닭같은거 한마리 시켜도 혼자먹으니까 2~3일은 먹어서 기숙사 살때 받자마자 소분해서 두고두고 꺼내먹고 그랬는데 이것도 가격 계산해보니까 밖에서 한끼 사먹는거보다 싸게 먹히던데
3개월 전
저게 한번은 맛있는데 남은재료로 또먹으려면 만들기도 질려요... 다른메뉴 만들어도 이미 재료에서 의욕이 떨어져서 그대로 두게 되더라구요
한번 먹을 메뉴는 그냥 1인분 사먹는게 최고인듯합니다

3개월 전
222 결국 다 음쓰 돼요 ㅜㅜ
3개월 전
그건 저런걸 먹으니까 그렇지 계속 쓸 수 있는 재료 쓰면 혼자살아도 해먹는게 낫죠
3개월 전
어차피 아침은 안 먹다시피 하고 점심은 회사에서 먹고 퇴근하면 음식할 기력도 없어서 그냥 잠깐 굽거나 댑히면 되는 거 위주로만 사두고 먹게 되더라고요 저렇게 예쁜 플레이팅 아니더라도 재료 사두고 상하거나 물러지거나 안 땡겨서 방치되는 게 많긴 했어용
3개월 전
저렇게 만들고 남는게 음쓰가 되는게 너무 싫어요
3개월 전
ㅇㅈ
3개월 전
재료 사서 소분해놓고 얼려두면 차려먹는데 큰 불편함 없어요! 한번 해먹기 시작하면 오히려 사먹을때 보다 음쓰도 덜나오고 딱 먹는 재료로만 만들어먹어도 되서 나쁘지 않아요!
3개월 전
일주일에 저는 3~4만원정도 장보고 그걸로 하루 2끼씩 잘 챙겨먹어서...그냥 요리하려면 남은 재료들로 잘할수있기는해요 귀찮지만
3개월 전
가끔 먹는건 사먹는게 낫죠
3개월 전
마데자루  강영현 와이프인데요
그래서 재료 살때 되도록이면 활용도 높은 기본템들로 삽니다 예를 들어 어묵 한봉지 사서 탕이랑 어묵 볶음 반찬 해먹는 식으로
3개월 전
한식으로 해먹으면 돈 엄청 아껴요
다담 양념장 쓰면 되고요
양파 파 마늘 고추는 다져서 냉동보관하구요
앞다리살 목살 우삼겹 닭가슴살 사다가 얼려놔요
끼때마다 감자 당근 오이 피망 등등 생야채 사서 휘뚤 마뚤 활용하면 돼용
1. 월요일 : 카레 - 당근 양파 감자 목살
2. 화요일 : 된찌 - 우삼겹 양파 감자
3. 수요일 - 닭볶음 - 닭찌 양파 피망

머 이렇게 로테이션 하면 쉬워용

3개월 전
@Bunnies  짱진스 🐰
재료값에 재료관리도 힘들지만 저는 요리하는 거랑 뒷정리가 너무 힘들어요ㅠㅠ 너무 귀찮고..그냥 사 먹는 게 여러모로 더 낫다 싶은ㅠㅠ...
3개월 전
헐 저는 무조건 저렇게 해먹어용
3개월 전
매끼 해먹는 사람들은 ㄱㅊ은데... 하루 한끼 먹기 위해서는 절대 싸진 않은 거 같아요 ㅠㅠ음쓰 버리기도 너무 귀찮...
3개월 전
저는 하루 한끼 먹어도 잘 챙겨먹어요 호밀빵 같은 것도 미리 컷팅해서 냉동실 넣어두고 먹을 수 있고, 양배추 같은 몇몇 채소들은 보관도 오래 가능해서 요리조리 잘 해먹습니다!
3개월 전
미리 손질해서 보관하면 편해요
3개월 전
하루 한끼 해먹어서 재료가 남긴하지만 최대한 여러요리에 활용하려고 노력하면 버리는걸 줄일수있어요
예를들면 알배추찜을 위해 배추 샀다가 남으면 라면에 넣어먹고 배추전해먹고 오코노미야끼해먹고 알배추찜 하고 나온 야채즙??같은거 버리지않고 뒀다 죽하는 식으로 재료를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는거죠
이런식으로 먹으면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어요

3개월 전
백수시절 계속 해먹다 취직하고는 배달이 맛있고 간편해서 시켜먹었는데 살찌는게 눈에 보이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서 다시 만들어먹기 시작했어요
돈도 덜 들고 좋습니다

3개월 전
ㅋㅋㅋ유튜브 엄청 찾아봐야 해요ㅠ 재료 다 소진시키려면 노력이 엄청 필요함 요리 잘하고싶어요
3개월 전
아님 저거 사고 며칠 내내 저것만 먹어야함...
3개월 전
자취하고는 거의 그냥 라면같은 안썪는거나 고기 위주로 대충 먹음... 야채는 비싼건 둘째치고 금방 상해서 그래도 고기는 남은거 냉동고 쳐넣으니 좀 오래가는데
3개월 전
고기도 딱 한종류사고 콩나물이나 버섯, 토마토,양파처럼 여러곳에 쓰이는 식재료만 조금 사야 안남더라고요.
3개월 전
저거 사서 일주일내내 저거먹어야 식비아끼기가능
3개월 전
근데 습관화 되면 전혀 귀찮지도 않고 편해용
3개월 전
직장 다니니까 사실상 집에서는 한끼만 먹는거라... 요리할 이유가 없음
3개월 전
저렇게 한 번 먹고 말 메뉴는 확실히 사 먹는 게 나아요... 여러번 해먹으면 되지~ 하고 사도 막상 한 번 해 먹고 안 먹게 되더라고욬ㅋㅋ큐ㅠㅠ
3개월 전
해먹는게 음식 가격만 놓고보면 싸지만 장보는시간 요리시간 뒷정리시간도 비용이고 그리고 각종 양념들 구비해놔야하고...솔직히 가성비 괜찮은 백반집가서 사먹는 것이 나을수도 있어요
3개월 전
한번 해먹기에는 당연히 비싸지만 여러번 해먹으면 훨씬훨씬 저렴한걸요...! 조합 다양하게 이 요리 저 요리 해먹으면 돼요
3개월 전
곰팡
3개월 전
저는 반대.. 오래 살아보니 무조건 해먹는거요 재료를 살때 음식 한번 해먹을것만 생각하면 안돼요 ㅋㅋㅋㅋ ㅠㅠ 본문으로 예를들면 저것들을 사고 또 주말에 아보카도를 활용한 다른 요리를 해먹고 크림치즈는 두고두고 크래커에도 먹고 그럴 생각으로 식단을 짜서 장을 보면 괜찮음여
3개월 전
집초대아닌이상 사먹는게낫죠ㅋㅋ
3개월 전
그래서 전 일주일치 식단 다 계획하고 삽니다. 유통기한 짧은 재료 돌려막기 해야 돼서
3개월 전
저런메뉴는 사먹는게 훨싸고 ,한식은 매일 해먹는다치면 해먹는게 더 쌉니다.
3개월 전
ㄴㄴ.... 요거트에 바나나 아보카도 블루베리 넣어서 요거트 보울 해 먹고 토마토 소스 추가해서 달걀이랑 에그 인 헬 해서 먹고 거기에 바게트 빵 같이 먹으면 되고 그렇게 세 끼 다른 메뉴 며칠 먹으면 저거 금방 다 먹는데요
3개월 전
JEONGHAN  하니해 ❤︎
ㅇㄱㄹㅇ.. 전 그래서 배달 한 번 시킬 때 많이 시키고 소분해놔용
3개월 전
해외에서 자취 중이라 외식 물가가 너무 비싸서 매 끼니 만들어 먹고 있는데 뭘 만들지 생각하고 재료를 사면 재료가 안 남아요!! 그리고 사자마자 소분해서 냉동해 두니 음쓰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당 하디만.. 시간이 꽤 걸리긴 해요.. ㅠㅠㅠ
3개월 전
ㅎ 저렇게 다 구비하면 일주일은 같은 메뉴만 먹어야한답니다...ㅎㅎ 사실 돈 부담은 해먹는게 덜 하구요 저는 같은 음식을 계속 먹는게 싫어서 대부분 시켜먹는데 그 마저도 질려서 그냥 해먹고있슴니다
3개월 전
다른 식으로 어떻게 먹을지 레시피도 찾아보고 그래야하는데 그게 귀찮거나 하기 시르면 못해요... 저도 진짜 요리 좋아하는데 에너지 없으면 다 사먹게 되는
3개월 전
매번 사먹는 게 더 신기….
3개월 전
한식, 파스타 제외 저런 건 진짜 음쓰 나와요... 한식재료는 사실 다 잘라놓고 냉동시켰다가 필요할때마다 꺼내 쓰면 되는 거라 음쓰가 잘 안 나오는데 저런 샌드위치류는 진짜 음쓰 잘 나와요...
3개월 전
나물반찬이나 국은 한 번 만들면 혼자서 일주일내내 먹어야해서 저녁으로 김밥이나 샐러드 사 먹는게 편하고 낫더라구요.ㅜ
3개월 전
저게 끝이 아니죠.. 설거지도 내 몫..
3개월 전
그것도 그렇고...저 정도 재료 소진하려면 한 3-4일은 재료소진하려고 다른 것도 못먹어여
3개월 전
저는 토마토 만원주고 사서 음식 돌려막기 하면서 세이브 하면서 살았어서 공감이 안 되네요
일단 토마토계란탕 끓여놓고 아침마다 수프처럼 가볍게 먹었어요. 퇴근하고 와서 새우토마토파스타 해먹고, 냉동실 베이컨이랑 빵 이용해서 토마토 BLT샌드위치, 토마토랑 삼겹살2줄 팽이버섯 구이, 토달볶 등등 진짜 토마토로 해볼 수 있는 요리는 다 해보면서 살았어요ㅋㅋ 이것저것 조합 때문에 초기 자본이 조금 들긴 해도 달에 한 적어도 10만원씩은 세이브 됐어요

3개월 전
재료 유통기한때문에 어거지로 먹는 경우 많아서 웬만하면 시리얼같은거만 사둬여ㅠ
3개월 전
직접 해먹는게 건강하고 위생적이나 진짜 한계가 있는건 인정 ㅠㅠ
2개월 전
재료 돌려막기하면 생각보다 버리는 식재료 없이 저렴하게 맛있는 거 많이 해먹을 수 있어요!
1개월 전
전 회사원이라 간단한 아침이랑 저녁만 해먹는데, 주에 한 번씩 냉장고 체크해서 남은 식재료 중심으로 한 주 식단 짜고 부족한 식재료만 장봐서 일주일 버티는데 지갑과 건강에 진짜 좋아요…
1개월 전
그리고 저는 시즌마다 야근 심한 직종이라 스트레스가 쌓이면 매번 폭식하고 후회했는데 요리 시작한 이후로는 폭식 안 해요…! 폭식증 있으시면 요리 추천드려요.
1개월 전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다나카 황박사만큼 옥지랑 빵빵이도 문제라길래 찾아봤는데339 류준열 강다니 9:15 68566 31
이슈·소식 현재 난리난 강동원 무대인사..jpg347 우우아아 12:39 44871 49
팁·추천 누구도 반박 못하는 최고존엄 판매량 1위 반찬121 마카롱꿀떡 5:39 58810 4
유머·감동 회사에서 준 치약 칫솔세트 쓰레기통에 버리고 간 신입사원 논란93 태평양한가운 12:23 34903 0
유머·감동 '락하면 안 늙음' 공식의 새로운 증거인 것 같은 가수114 뉴데이 11:46 31918 6
정용진도 찐부자인데 왤케 화제성 없는지 궁금한 달글.jpg 우우아아 18:04 155 0
온앤오프 (ONF) 7TH MINI ALBUM [LOVEEFFECT] HIGHLIG..1 glsvssag 17:58 214 1
진짜인데 가짜같은 시상식7 솔의눈아침햇 17:48 1783 1
납골당이 불꺼지고 난 후 방문한 방문객들이 남긴 메세지…5 블래키 17:44 2758 2
요즘 데이트에 빠질 수 없다는 인생 네 컷과 탕후루.jpg1 summer love 17:40 2742 1
현재 개박살 났다는 추석 민심 지지율 근황 ㄷㄷㄷ .jpg18 크로크뉴슈 17:39 3938 9
샘스미스 내한공연 추가 티켓오픈 안내 게임을시작하 17:35 1385 0
9월 27일 오늘의 신상 311869_return 17:35 715 0
오타니 미국 진출 당시 구단들에게 돌린 설문지1 위례신다도시 17:35 1200 0
성수에서 우영미(?)를 만난 조나단 우Zi 17:35 1511 0
YES24 투표로 선정된 올해의 책 TOP24 sweetly 17:35 1143 0
알라딘 2022 출판인이 뽑은 올해의 책들 뇌잘린 17:34 1028 0
이모지로 영화/드라마 표현해보기 +ordin 17:34 704 0
무빙 초능력 중 갖고 싶은 능력은? 1위 초재생능력 임팩트FBI 17:34 1030 0
2022년에 나온 믿고 보는 여성 작가 책 열 권 추천 용시대박 17:34 653 2
학교에서 현장체험학습 점점 없어지는 이유.blind 311344_return 17:34 1445 0
📚 도서방 배 2022 올해의 책 📚1 218023_return 17:34 2592 3
드디어 오늘 자로 공개된 라잇썸 두 번째 컨포.jpg 노을 바다 17:21 1129 0
자기 발사이즈 맞힌 탁재훈에 놀란 김수미.jpg 나도나너도나 17:18 2462 0
오늘자 나는솔로 pd가 쓴 감성문구8 하니형 17:06 7163 0
전체 인기글 l 안내
9/28 18:04 ~ 9/28 18: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