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4134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2772 출처
이 글은 2년 전 (2023/7/16)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아가씨라는 말이 기분 나쁜 이유 jpg | 인스티즈
아가씨라는 말이 기분 나쁜 이유 jpg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송저기
ㅋㅋㅋㅋ 이 뭔 그냥 아저씨 아가씨 단어 자체를 없애죠
2년 전
대표 사진
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훗
아가씨가 싫으면 그냥.아줌마
2년 전
대표 사진
가슴에비숑이날아와꽂힌다  숑~
에휴 딱 본문이랑 똑같네요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훗
제 댓글에 뭐라하는 님이 똑같으세요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가슴에비숑이날아와꽂힌다  숑~
뭘 똑같대 에휴 wls 자존심만 있어가지고 본문 댓글 다 별로라고 설명해도 부득부득
2년 전
대표 사진
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훗
아뉍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뉸뉸
어우 찐따들 많네
2년 전
대표 사진
슈르릉
아가씨를 보통 하대하는 의미를 내포해서 말하니까요ㅋㅋㅋㅋㅋㅋ옛날부터 젊은 여자 무시하는 투로 말하던걸. 병원에서도 여자인 의사, 간호사한테 아가씨 아가씨 하는 거 왜 그러겠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또로롱롱로
술집도우미나 성매매여성을 아가씨라고 부르잖아요... 완전 업계 용어처럼 쓰던데 알바생을 똑같은 호칭으로 부르니 그게 연상돼서 기분 나쁘더라고요. 특히 중년 남성 손님...
2년 전
대표 사진
두드림
남자가 여자한테 아가씨 부르는 거 무례하게 느껴져서 싫음 중년여자가 같은 여자한테 부르는 건 괜찮은데 들어보면 느낌이 다름
2년 전
대표 사진
블ㄹㄹㄹㄹㄹㄹ라ㅏㅏㅏ
22 여성분이 아가씨라고 부르면 또 느낌이 다름.. 그냥 다 저기요 라고 불러줬으면
2년 전
대표 사진
녹차마루  방탄 보라해💜
33
2년 전
대표 사진
홍차티백
무슨 말 하는지 알면서 꾸역꾸역 사전적 의미는 아닌데? 존칭인데? 이러고 앉았네ㅋ 어떻게든 아니라고 눈막귀막 어휴
2년 전
대표 사진
두둠
아가씨 소리 듣고 존중받았던 기억은 없는듯..ㅋㅋㅋ 그냥 병원에서 할아버지 아저씨들이 간호사들보고 아가씨라고 부르는거 보면 어떤느낌인지 감이 안올라나ㅎ
2년 전
대표 사진
호에엑
하대하는 목적으로 쓰는 표현이니까 싫어요 같은 의사여도 남자동기들한테는 선생님선생님 잘만 그러면서 저포함해서 여자동기들한테는 아가씨 쓰는거보면 뻔하죠 얕잡아보니까 쓰는거라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한교똥
중년 남자 손님한테 들으면 기분 나빠요
2년 전
대표 사진
qlcqkddnf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자신을 부르는 호칭에 대해서 더 예민하죠
2년 전
대표 사진
두들
여기 댓글에도 아득바득 찐 많네요
댁네 딸은 생면부지 아저씨한테 아가씨 소리 많이 듣는 인생 살길🍀

2년 전
대표 사진
TROYE SlVAN  Angel Baby
보통 존중의 의미로 쓰이는 아가씨는 1. 시댁 식구에게 부르는 호칭 2. 중년 이상 나이대의 여성들이 젊은 여성들을 상냥하게 부르는 경우 말고는 없는 거 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지 웅  🦋
와 진짜 찐들 많네요ㅋㅋㅋㅋㅋㅋ싫다는데 굳이굳이 어유... 대단들하셔라
2년 전
대표 사진
너도 나에게 편지 좀 써주라
제가 알바하면서 들은 아가씨는 그냥 여자인데 학생은 아니기 때문에 부르는 말로 들려 기분이 나쁜적은 없어서 엄청 공감하진 못하겠지만 듣는사람이 싫다는데 아득바득 그렇게 부를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저도 그래서 아부지께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했어요 듣는사람이 기분나쁘기도 하고 얼굴도 모르는사람이 남긴 댓글인데 이상하게 기분나빠서 그냥 아빠가 안썼으면 좋겠다구요.(아버지는 어이 아가씨 느낌이 아니라 진짜 그냥 무례하지 않기위해 조심히 부르시는데 그것도 기분이 나쁜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래도 싫다는 사람이 있으니까 제가 얘기하니 다음부턴 안쓰시더라구요 )
2년 전
대표 사진
지퐁  494
점잖게 부르는 건 괜찮은데 일부 늙은이들이 하대하는 느낌, 드러운 느낌으로 부름 ㅠ
2년 전
대표 사진
킬리안 음바페
호칭이 아니라 말투가 문제 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헷님
아저씨들이 아가씨라고 하는건 거의 창,녀 부르는거나 마찬가지죠 절대 그러면 안됩니다 기분 역겹습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Mariejay
와 찐 많다....
2년 전
대표 사진
리중딱
근데 하지말라는데 꾸역꾸역 하겠다는 남자들은 뭘까 걍 무시하고 그렇게 부르겠단 소리겠죠? 뭐 기대도 안함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리중딱
그러시는 분들이 결혼이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꼭 딸 낳으셔서 딸이 모든 남자들한테 아가씨라 불렸으면 좋겠네요 아가씨가 얼마나 좋은 말인데 ㄹㅇ 덕담임
2년 전
대표 사진
망고스틴.
딱저느낌임
2년 전
대표 사진
가비지타임
듣는 사람들이 기분 더럽다는데
꼭 아가씨라고 부르는것들이나 들어볼일도 없는것들이 괜찮다 난리임

2년 전
대표 사진
여러분개발자하세요
뭐 논리도 없이 싫다고만 하면 이해가 되나
2년 전
대표 사진
분홍떡
아가씨라고 부르는 사람들 대부분이 존중의 의미가 없는 것 같다고 말했잖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던던댄스
이해 못하시는 거 보니 남자분이신가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jgshhfh
님 남자죠?
2년 전
대표 사진
희다람
이게 아가씨란 단어의 문제라기보단 태도나 어조의 문제도 있는듯요. 정중히 부르는 아가씨라는 단어는 느낌이 딱 와요. 그냥 정중한 분이구나 싶은? 당연히 기분도 안나쁘죠. 그리고 하대하듯 부르는 아가씨는 또 듣자마자 느낌이 딱 오고요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희다람
어이 아가씨 주문받어~ 와 아가씨 주문해도 될까요? 같은 느낌이랄까..
2년 전
대표 사진
뭘해야하지
어투에 따라 다른거같아요 이게 말투를 들어보면 나를 존중한다는 어투로 아가씨 부르는건 괜찮아요 근데 약간 하대하듯이 소리치면서 니까짓게 나한테 감히 이런식으로 아가씨 부르는건 진짜 기분나빠요 물론 내가 잘못해서 컴플레인 거는 상황에서는 그럴수있는데 그냥 일반적인 상황에서 하대하는 그 느낌이 있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른다
아가씨 싫어 진짜 싫어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히호해
뭔 ㅋㅋㅋㅋㅋㅋㅋ 어줍잖게 들은걸로 이상한 선동 좀 하지 마세요 아저씨는 그럼 누구 씨임?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옌민
아가씨라는 단어 저도 들으면 기분이 그리 좋진 않지만 아가씨라는 표현은 과거 원래 존중의 의미가 담긴 단어긴해요..
그런 표현이 아닙니다..
양갓집 규수들이나 양반 집안에서 미혼 여성을 아가씨라고 불렀어요

이게 현대에 오면서 술집 여성을 부르게 되면서 멸칭이 되고 존중의 의미가 아니라 하대하는 표현으로 자리잡으면서 지양하게 된 거지…
아가+씨 라니 대체 왜 이런 말도 안 되는 표현을 확인도 안 하고 뿌리고 다니는 거예요ㅠ;
아무리 뜻이 안 좋아졌다지만 한 번도 아가+씨=애낳는 기계 로 인식 됐던 적은 없었어요 그런 역사도 없고요; 님이 만드신 표현 같은데 미쳤나봐… 진짜 눈을 의심했네..

2년 전
대표 사진
뱃살의 눈물
아가씨의 문제가 아니라 어투의 문제지 아가씨는 명백히 뜻이 존재하는 단어고 "어이, 아가씨" 라고 부르면 존중의 단어인데 용처에 반하는 뉘앙스가 되니까 "어이,영감" 처럼 싸보이는 것
2년 전
대표 사진
뱃살의 눈물
영감이라는 말은 진짜 고관을 부를때 쓰는 유서 깊은 존칭인데 그냥 영감 영감하면 그냥 보잘것 없는 늙은이 부르는 느낌인것처럼. 아가씨도 정중하게 말하면 존칭이 되는거고 막부르면 업소녀 부르는거 같은것.
2년 전
대표 사진
맛있는초밥
아가씨는 말투에 따라 어감이 굉장히 다른 단어 같아요. 알바를 하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는데, 정말 젠틀하고 매너가 좋으신 중년 분들은 상냥하게 아가씨~ 하고 부르지만(대체로 그런 분들이 존대도 함께 쓰십니다) 무례한 중년 분들 중에는 어이 아가씨! 하면서 하대하듯이 대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건 겪어본 사람은 이해할 만한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이 대체로 성희롱적인 말과 함께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 사람들이 쓰는 아가씨란 단어에는 술집 아가씨를 부르는 느낌이 포함되어 있어서 기분이 나쁜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단어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말투에 따라 어감이 되게 달라지는 단어 같습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리을미음
남자들이 부르는 아까씨는 술집아가씨 이미지 밖에 안떠오름 그래서 싫은거임요
2년 전
대표 사진
게시물 판독기  판독기 독기야
아~문맥 읽지도 못하는 찐따들이 밖에서 진상짓하는구나! 내 알바경험 진상 10명 중 10명이 호칭 그지같이 불렀음~ㅋㅋ 누가봐도 자기가 늙어빠졌는데 젊은 사람한테만 아줌마라고 부르는 인간ㅋㅋ이랑 무례하게 시종부리듯이 대하는 인간이 99.9% 아가씨로 불렀음 존중의 의도가 아니라 하대하는 어투로^^ 본인이 싫다는데 사전적 의미 들고와서 아득바득 우기는거 본인 주위의 사람이 본인을 참아주고 있진 않은지 한 번 돌아보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김강우
아줌마 타격 1도없는데 갑분 아줌마 사랑만큼 없어보이는게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해리랑
아가씨는 그 사람을 사회적 직위를 지닌 존재로 인식하는 게 아니라 '그' 성별을 가진 존재로서만 인식하는 말이니낀 기분나쁜거지.
똑같이 알바생인데 누구는 돈받고일하는 사람으로 존중하고 누구는 특정성별을 지닌 존재로만 생각한다면 그게 멸시지 뭐임

2년 전
대표 사진
사용가능한닉네임뭐있냐
일단 톤이 달라요. 아주머니가 알바든 직원이든 아가씨라고 부를때랑 아저씨가 아가씨라고 부를때 말하는 어조랑 내용이 많이 다름...알바 해본 사람들은 다 아는거 아니었어요? 왜 사전적 의미가 어쩌고, 호칭을 다 없애야지 어쩌고하는 반응이 나오는건가요.
2년 전
대표 사진
사용가능한닉네임뭐있냐
호칭의 원래 의미만 놓고보면 , 여직원, 여경, 아가씨 이런 호칭들을 왜 듣는 사람들이 싫어하겠어요. 이유가 있으니 싫어하겠지. 서양권에선 많이 없어지는 추세인 호칭/직업에 성별을 중성으로 만들기인데 우린 다른건 다 따라해도 이건 안따르더라고요ㅎ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베르나르코
매체나 성매매업소에서 창 ㄴ를 아가씨라고 부르니까 싫죠.. 노래방에 아가씨 항시 대기중 이런거 엄청 많잖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크래비티  9월11일 SUN SEEKER
논리가 있든 없든 그게 왜 중요하고 알아야하죠?? 오이싫어하는 사람한테 알레르기있는것도 아니면서 왜안먹냐고 이유가 뭐냐고 따지고들면서 억지로 먹이지않잖아요 그냥 싫으면 싫은가보다 하지ㅋㅋㅋ 싫다고 하는거 알면서 뻔히 부르는 그 심보가 더 궁금함
2년 전
대표 사진
메접 성공  30대......
그냥 본인이 편한대로 쓰되 상대방 존중하면서 사용하면 돼요. 이것 싫다, 저것 싫다 당장 익잡만 봐도 호칭난 장난 아니에요. 개개인의 선호를 어떻게 다 맞춰줘요. 그냥 최대한 존중하는 표현 쓰는 거죠.
2년 전
대표 사진
안 부끄러우세요?
의미야 어떻든 불리는 사람이 불쾌하고 싫다는데 아득바득 우기는 당신들 자아 너무 뚱쯍해요 좀 죽이고 사시는게 사회에 어울리는데 도움될 것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갓생살고싶다
어른들 많은곳에서 일할때 호칭가지고는 상관없었어요 아가씨라고 지칭하는 99%는 친절했으니까요
근데 아가씨~~! XX 해!! 이렇게 반말투로 말하는 진상들이 꼭 있어요 마치 노예 부리는거마냥ㅋㅋ
그건 예의가 없는거라고 생각해요

2년 전
대표 사진
잉엥
싫다는데 굳이굳이 우기는 심보 웃기네 듣는 사람이 싫다잖아요 아가씨!!! 이거 안하면 사람 죽는 것도 아니고 참ㅋㅋ 저 말 쓰는 사람들 보면 항상 그런 의미로 부르면서 알바생 하대하는 중년 아저씨들이었음 10명 중 10명이
2년 전
대표 사진
도도한 나쵸  맥시칸타코맛
이유없이 싫다고 하나요ㅋㅋ 이유가 있는데 뜻이 다르고 어쩌고.. 어휴
2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남양주서 도로에 누워있던 여대생, 택배 차량에 치여 숨져3
8:12 l 조회 4376
자동차 풀할부 때린듯한 아저씨
7:50 l 조회 3388
내가 좋아하는 록 밴드 말해보기.JPG1
7:49 l 조회 772
남편 배웅하는 임산부1
7:48 l 조회 3512
문방구아줌마 특징1
7:47 l 조회 3044
99%의 어른들이 틀린다는 퀴즈 퍼즐
7:46 l 조회 678
"13일째 못 잡아" 불안한 통영...복면 쓴 강도살인범 CCTV에 찍힌 모습
7:45 l 조회 4794
편돌이가 구매한 호신용품
7:43 l 조회 906
레디 오어 낫 속편 레디 오어 낫: 죽음의 숨바꼭질 예고편
7:43 l 조회 91
이탈리아에서 바비와 오펜하이머를 제치고 역대 흥행 9위를 기록한 영화 우리에게는 아직 내일이 있다
7:43 l 조회 1283
톰홀랜드랑 젠데이아 사귀기전 보는데 재밌다ㅋㅋ6
7:41 l 조회 9555 l 추천 2
차 안에 안정형 사람들만 가득 탔는데 개진상을 만났을 경우ㅋㅋㅋㅋㅋㅋㅋ
7:40 l 조회 467
퓨마 : 다른 애들은 다 자라는데 얘는 왜 안자라지ㅠㅠㅠ1
7:39 l 조회 1439 l 추천 2
앱등이 테스트
7:37 l 조회 309
간호사 태움 말만 들었는데 진짜 툭툭 치고 무시하고 하는구나4
7:36 l 조회 3408
고오급 샹들리에2
7:35 l 조회 710
요즘 젊은이들이 무너지는 과정
7:34 l 조회 2446 l 추천 1
한 번 들으면 빠져나오기 힘든 그 시절 특유의 예민한 음색..
7:33 l 조회 170
추억돋는 당근나라 매물
7:32 l 조회 574
오늘 첫방하는 대 메이저예능
7:32 l 조회 19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