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41463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 한기적 보너스 타임! 참여 보너스 10배 🎰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한국 2년 살았는데 한국인들 인종차별 미친 수준이다"라고 주장하는 태국인
343
2년 전
l
조회
146592
인스티즈앱
이 글은 2년 전 (2023/7/18) 게시물이에요
ㅋ
4
19
4
1
2
PITTA
우리나라도 당연히 인종차별 있죠 근데 예시가 좀 잘못된 것 같은... 동남아뿐만 아니라 걍 다른 나라 사람한테도 한국인 같이 생겼다고 하는 거 봤는데요... 넌 일반적인 동남아인 같이 안 생겨서 예쁘네?가 아니라 ㄹㅇ 그냥 다른 나라 사람인데 한국인인 줄 알았다의 의미죠
2년 전
쿼나
연예인한테 동남아상이다 <- 이걸 부정적인 뉘앙스로 달고 팬들은 동남아상이라는 말에 또 화내고 커뮤에서 이런걸 자주 봐서 그런가 어느 정도 이해는 되네요
2년 전
맠컬리
저 분 해석이 이상하긴 하지만 ㄹㅇㄹㅇㄹㅇ 인종차별 심한 건 맞죠 뭐… 한국인이라도 동남아처럼 생겼다는 게 욕이기도 하잖아요
2년 전
stubeeshee
저 사람이 예시 든건 그냥 열폭이고 애초에 우리나라가 인종차별이 심한가요? 예를들어 언제..? 아시는분 댓 달아주세요
2년 전
팍스로마나
본인이 살면서 느꼈다는 차별에 반박하고 싶어하는 것만 봐도 ..
한국 인종차별 얘기 나올 때마다
얘기가 아 다른 나라가 더 심하다고~~!!! 란 식으로 흐르는 거 이해 안가요
2년 전
깨끗합니다
2
2년 전
BLAckEyes
한국인이 그럼 한국인을 예쁘다고 느끼지ㅋㅋㅋㅋ 예쁘단 말 못들어봐서 화났나요ㅠ
2년 전
인절미드실래요?
저런거 해외에선 microagression, racial microagression 이라고 해요 직접적인 의도는 없지만 은근한 의미를 내포하는 인종차별입니다.. 지양하는게 맞아요
2년 전
인절미드실래요?
한국인처럼 생겼다 = 태국인의 정체성을 타자가 부정하는 말이 될 수 있어요. 함부로 얘기하면 절대안됩니다. 인종의 외모적 특성을 지워버리는 발언이에요
예를 들면 피부톤이 밝은 흑인한테 너 흑인인지 몰랐어! 하는 꼴이에요.. 말하는 사람은 나쁜 의도가 없었겠지만 듣는 사람은 자신의 피부톤에 대해 자꾸 생각해보게 돼요
2년 전
인절미드실래요?
굳이 저런 얘기를 하고 싶다면 다르게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너 한국식 화장 잘어울린다! 라고 하던가요 타고난 부분은 안 건드리는게 옳습니다
2년 전
오딱구
앗 microaggression 을 오타내신 것 같아요! 의견 동의합니다
2년 전
인절미드실래요?
수정했습니다 ㅎㅎ
2년 전
디애니
저분은 일부러 어그로 끄시려고 좀 더 강하게 말하시긴하는거같은데
동남아 사람에게 인종차별이 진짜 심한건 팩트긴함
그냥 어른들부터 10대까지 동남아에서 왔다고 하면 사람을 낮춰보긴함.....이걸 부정하는건 솔직히 양심 없는거라고 생각함
2년 전
으르렁 대
222
2년 전
월요일조하
.
3333
2년 전
미츠네_하쿠
마스터를 찾기 위해
444…
2년 전
💫샤인머쓱캣🍇
인종차별 그리 심하지 않는 외국에 사는데 한국인은 인종차별 보단 남한테 관심이 많고 한마디씩 하길 좋아 한다 해야 하나..😅 머리스타일이 특이하거나, 옷이 특이 하면 한번씩 쳐다보는 그런것…? 굳이 한국인 같다 라고 할 필요 없지만 ‘나와 다른 사람이었네??’ 에서 오는 한마디? 그런게 한국인 특징이라면 특징이죠 🤔 그래서 눈치도 빠르고 정도 많고 그런것 같아요. 인종차별이라면 차별인데 한편으론 그냥 과도한 관심 같기도ㅎㅎ
2년 전
옹냥이
저는 동남아 어느 나라에 있는 국제학교 몇년 다녔었는데 그나라 친구들한테 인종차별 심하게 당한 경험이 있어요 어느나라든 외국인이라면 차별은 당할 수 밖에 없는건가요 ㅜ
2년 전
호호호후
냬가..?
근데 중국인이나 일본인 미국인 보고도 그러던디
2년 전
먼지 퍼머겅
우리나라는 단일민족으로 산 세월이 많다보니 아무 의미 없이 했다고 하지만 한국인인 줄 알았다~ 이런 얘기 쉽게 하는 거 같긴해요
2년 전
카카오 프렌즈 어피치
💛
인종차별 1도 안 하는 나라가 있나요? 그걸 행동으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따라 다른 것 같은데... 서양인들은 만날 동양인 보면 눈 찢고 그러는데...? 그리고 본문 예시도 이상한데요 한국인 같아서 좋아하는 거면 이국적인 한국인 연예인들은 다 인기가 없어야 하나요?
2년 전
우엉근
무지해서 의도하지 않는 인종차별 많이하죠 우리나라사람들 본인딴엔 인종차별 아니라곤 하지만 상대가 불쾌하면 인종차별 맞아요 ㅋㅋ 뭘 자꾸 인종차별 아니라고 하세요다들? 맞는데
2년 전
엽덕후
세상은내가원하는대로
근데 이런 얘기 들으면 반박하려하지말고 .. 인정할 줄 아는 태도도 있어야 함 우리나라 분명 인종차별 무지 심한 건 사실인데
2년 전
왜 말귀를 못알아먹어
인종차별이 심한거랑 별개로 본문 내용은 공감 못하겠는데 타그룹 일본인or중국인 멤버도 한국인같이 생겼다는 말 많이 들었는데 그건 인종차별이라 안하잖아요 그냥 한국인처럼 생겼다=이국적이다 같은 느낌 아님?
2년 전
GenieGiGa
동남아 차별하는건 있다고 생각해요
하얀 피부를 좋아하는것도 있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부분은 인정하고 교육해서 안 그러도록 하는게 맞지
다른 나라랑 비교해서 우리나라는 안한다 라고 하는건 아닌거같아요
우리나라는 동남아만 차별하니
유럽이나 영미권은 해당이 없다고 봐요
솔직히 인종차별 주의자있다고 봐서요
2년 전
BDUCK
TAYLOR SWIFT
솔직히 흑인이나 동남아 사람들한테는 인종차별적 의식 깔려 있는 거 맞죠
2년 전
마미오오
한국인들이 태국인 멤버보고 한국인 생겼다 라고 말하는 게 인종차별인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같이 해주면 납득을 하겠는데
그 이유로 인해 한국이 인종차별 미친 수준이라고 못박아 버리는 건 본질을 흐리는 것 같은데요. 이러이러한 이유들로 인해서 한국 인종차별 심하다 이런 것도 아니고.
저렇게 공격적으로 말하는 건 걍 저 태국인 분의 피해망상임
2년 전
Ceries
인종이라기보다는 외모 차별 같은데요.. 동남아라고 해서 민니 쯔위 이런애들한테 뭐라고 하나요..
2년 전
룰루룽ㅇ
상대방이 기분이 나빴다면 지양해야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2년 전
DARUMDARIMDA
늘어나라하늘로여의봉
저 말은 우월주의 뭐 그런 거 보단 걍 진짜 닮았다 생각하는 거고 예쁘니까 좋아하는 걸텐데 우리나라는 인종보다는 외모지상주의가 더 큰 거 같음. 이목구비 뚜렷한 한국인 보고 외국인같이 생겼다고 하는게 외국인 찬양하는 말은 아니잖아요
2년 전
김태태랜드
22
2년 전
shushuu
🩷shu🩵
인종차별이에요...
이게 왜 인종차별이 아니라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인종차별인데 Lookism이라고 전부터 하는데.. Lookism으로 자꾸 빠져서 설명하자면 (한국어 잘해서) 한국인인 줄 알았어도 인종차별이고요...
2년 전
건강제일
실상은 동남아인들 본인들부터가 이쁘면 한국인 취급함. 베트남 필리핀 태국 전부 한국인이냐하면 기분 좋아함
2년 전
햇살아래 고양이처럼
한국인처럼 생겼다는게 예쁘다는건 아니에요 외국인처럼 생겨도 예쁜건 예쁜거고 아니면 아닌거죠 물론 인종 차별 있긴하겠죠...단일민족이 가장 익숙한 나라니 차별같은거 생각 안해도 차별이 되는 말이나 행동이 있을 수도 있고...그래도 많은 사람이 대면해서 대놓고 하지 않을 정도의 상식은 있지않을까요? 아닌가? 우리나라 사람들 시민의식을 너무 높게 평가하는건가???
2년 전
Di_dooha
인종차별 심한건 맞는데 위의 사례는 인정 못하겠어요 ㅋㅋㅋㅋ 한국인 같이 생겨서 한국인 같이 생겼다고 하는거죠 ㅋㅋㅋ 애초에 우리나라 아이돌이니까 외적으로 거리감 없는 한국적인 아이들을 섭외하기도 할거구요.
2년 전
꿀피부
222
2년 전
엘뤼엔
엘퀴네스 아빠랍니다
인종차별 심하긴해요 ㅋㅋ우리나라
2년 전
muung
틀린말 아니죠...
2년 전
백장미
🥀
심하긴 해요
2년 전
허헣
그래서 어쩔건데
2년 전
ㄷ딩
엥
2년 전
ㄷ딩
저사람이 말한 말은 딱히 공감이 안되네엽
2년 전
Stunning
맞는 말인데 ㅋㅋㅋㅋ댓보니 진짜 한참 멀었구나 싶은...
2년 전
야롱
인종차별 맞잖아용...
2년 전
이세돌 주르르
헨따이!
한국이 인종차별 심한건 맞지만 한국인처럼 생겼다는 그냥 진짜 한국인처럼 생긴 것 같아서 그렇게 말할 뿐...
2년 전
jjjjbaby
인종차별이라기보다 대한민국은 외모지상주의국가임.
말은 똑바로해
2년 전
고든 램지
의도적이라기보다는 못배워서 그게 인종차별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훨 많은듯..
2년 전
Shigol Jabjong
귀족
엥 그냥 한국인 같이 생겼다는건데..
2년 전
밥다디라라
걍 못생겨도 한국인처럼 생기면 한국인같다고 합니다..걍 본인 생각을 왜 일반화 하는지 모르겠네
2년 전
또로롱롱로
여긴 한국이니까요... 당연히 우리와 닮은 사람을 좀 더 좋아하는 것 뿐이죠. 인종차별이라기엔 비약이 심하네요.
2년 전
도토림표
우리나라 인종차별이 심하다고요?? 외국이 훨씨인 심한디.......
2년 전
Yellow minion
아시아 권에서 우리나라 정도면 심한 편 아니에요. 이게 좀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이제 배움의 단계가 높아서 속으로는 거부감 있어도 오히려 직접 그 사람 앞에서는 절대 티내진 않습니다. 진짜 못배운 사람들이나 악덕사장들 아니면 인종 차별 하면 안된다는 인식도 배워서 어느정도는 박혀 있고, 뭔가 타국에서 온 손님들에게 베풀어야한다는 한국 특유의 오지랖? 같은 인식도 있구요. 오히려 나가살면 진짜 인종차별 심하단거 직접 겪을거에요. 하다못해 세계에서 가장 이민자가 많은 미국도 인종차별이 극심합니다. 걍 미국 텍사스같은 보수 주에서만 살아보면 아. 이게 진정한 인종차별이구나 느낄거임.
2년 전
PLAVE예준
왜요왜요왜?
그… 연옌관련 이야기는 한국인 같이 생겨서 그렇게 말한 걸 걸…
2년 전
갓댐
그럼 가세요
2년 전
음짭짭
한국은 인종차별 없는편이죠 다른 인종이라고 막 대하면 주변에서 말려줄거예요
2년 전
jjjjbaby
객관적으로 외국이 더 심함. 한국은 착한편임
2년 전
Kkiit
내 기준 동남아가 한국 까내리면서 닮고 싶어한다고 느낌
2년 전
Kkiit
우리나라 걸그룹 중 동남아 멤버는 항상 왕따 당한다, 태국인 걸그룹 멤버가 가장 최고다라고 지들이 올려치기하는 경우 많이 봐서 동남아는 참 모르겠음 걍 관심 없는데
2년 전
ㄱㄴㄷㄴ
인종 차별 보다 외모처별이 심한거 같음 지들 미의 기준에 안차면 자국민도 욕함 ㅋㅋㅋ;
2년 전
쒸트트
이걸 부정하네 ㅋㅋㅋ
솔직히 인종차별 심한 거 맞잖아요
교육을 못받아서 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긴하지만
내로남불 참 심하네요
2년 전
꿀피부
인종차별?? 있기야하죠. 같은 행동을해도 백인이 하는거랑 동남아인이 하는거랑 다르게보니까요. 근데 이거야 뭐 전세계가 그럴것같고
한국인이니까 그냥 한국 사람 더좋아하는거죠 ㅋㅋㅋㅋㅋㅋ 리사 저분도 동남아 이런쪽에서 더 좋아하지않나요?? 그냥 한국인처럼 생겨서 한국인처럼 생겼다고 하는걸텐데..
2년 전
꿀피부
이거 마치 우리나라 피부 하얀 아이돌가지고 억지로 피부 까맣게만들어놓는 외국애들(특히 동남아쪽) 보는기분
2년 전
윤윤하다
저 얘기랑은 다른 얘기지만 남방계 외모인 한국 연옌들한테도 동남아상이라면서 비하하는 건 많던데 이런거보면 동남아차별 심한거같음 ㅎ
2년 전
병아
심한 건 맞지만 타국에 비해 미친 수준까진 아니라 생각함
2년 전
망고스틴.
유럽이 더심함
2년 전
무우우우
인종차별 있죠. 이걸 없다고 하는 건 오히려 본인이 인종차별에 무뎌질 정도로 자각하지 못한 채 인종차별하고 있다는 뜻 같아요. 다만 요즘 몇몇 동남아시아인분들이 사실을 왜곡하고 부풀려 한국을 폄하하거나 한국인은 쌍커풀이 없다거나 화이트워싱에 미쳐있다는 식으로 조롱하는 경우를 봐서 거부감이 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돌의 사례에서는 인종차별보다는 외모지상주의 면모가 큰 것 같고 외모나 문화적으로나 한국인 멤버가 인기 많을 수 밖에 없어요. 이건 백인이라해도 마찬가지예요. 아무리 백인 외모에 호감을 느껴도 여전히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한국인 외모를 더 좋아합니다.
2년 전
킹아
흠... 태국인들도 캄보디아인들 인종 차별하던데
특히 캄보디아인들이 피부 검다고 인종차별 함
2년 전
이상한 사람에겐 답댓 알림 끔
근데 저도 태국인들한테 인종차별 당했는데.. 그때 한창 코로나 이슈였어서 동북아시아 외모인 저를 보고 코로나 라고 지들끼리 깔깔 웃고 중국어 흉내 일부러 칭차아앙초초총 웃기게 내고 그랬어요. 태국인 남자애들이.. 인종차별은 어딜가나 있는 것 같아요. 인종차별 진짜 이거는 당해본 사람만 느낄 수 있어요. 진짜 반박도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는거 있잖아요. 그냥 반박해봤자 똑같은 사람만될 것 같고.. 진짜 무시만이 답인건지.. 이것도 답답한 부분.. 여하튼 저분도 한국에 와서 무슨 일을 당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인종차별 안하는 좋은 한국인들도 많이 만나시고 그랬음 좋겠네요. 결론은 나 자신은 인종차별을 하는 사람이 되지 말자! 입니다~
2년 전
망고스틴.
와 저도 태국인한테 인종차별당했어요!!!
음식점갔는데 제가 유일한 동양인이라 그런가 (태국인이면서 유럽뽕찼나봄) 들어오면서 인사했는데 인사도안하고(그것까지 괜찮음) 생까고, 계속 앉아있었는데 메뉴도 안가져다주고 저 무시했어요. 자급자족인가 싶어 카운터에가서 메뉴가져오고 계속 말걸려하고 손도들었는데 봤지만 못본척하고 그랬고 저보다 늦게온 바로옆사람은 주문받고 그랬네요 제가 나오니까 뒤에서 히히덕거렸어요 ㅠㅠ
2년 전
6렙 무프사
본문에서 한국인같다고 한것처럼, 아직 한국에서도 인종차별인지 잘 모르고 인종차별하는 경우 많긴 많은거 인정하지만...미친 수준이라고 하는건 한국 말고 다른 나라 안가보셨나 싶네요.
2년 전
동태눈이 된 이유
당신 때문에
저는 안해요 모든 인류는 평등합니다
2년 전
무화고
미의 기준까지도 인종차별인가요?
2년 전
해피니즈
그럼 아이돌들이 먼저 인정한다는 말이 되는건데요
애초에 자기나라 떠나서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해서 아이돌 데뷔한거 보면 한국보다 아래라고 인정한거 아닌가요??
해석을 왜 일부러 비하해서 받아들이나 몰라요
그리고 각 나라 연예인들 특히 아이돌들 다 이쁘고 잘생긴 사람이 하지 누가 못생긴 사람이 아이돌해요
2년 전
경자는 경자
솔직히 맞잖아요.. 또 본인이 느꼈다는데 뭐ㅜ
2년 전
애기톰
한국인같이 생기면 외국인인줄 몰랏다,, 예쁘면 예쁘다,, 이러지않나용 보통
2년 전
조잘조잘씌
인종차별이 있는건 맞죠 미친 수준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동남아 쪽 사람들을 낮게 보는 경향이 있죠 동남아인들을 비하하는 단어도 있잖아요 또 제가 좋아하는 어떤 아이돌한테 동남아상이라며 비하하는 댓글들도 꽤 봤고요 다만 본문처럼 "미친 수준"이라고 표현하기엔 타 국가들의 인종차별 뉴스와 비교해봤을때 좀 과도하게 느껴지네요
2년 전
봄날의곰
인종차별 분명히 존재하죠 하지만 더 심한 나라도 많다고 생각해요
2년 전
날아라 슝 슈퍼보드
댓글이 완성하는 영상이네요
2년 전
나쿵
망상
2년 전
마루세젤귀
? 뭔소리야저게
2년 전
봉인해제
외모차별?이라고 생각은 했는데 인종차별인가...?
갑자기 뭐가맞는지 모르겠네욤
2년 전
름냘
인종차별이 아니라 한국은 외모지상주의가 심해수 그런건디
그럼 가시면 되지않나요 태국인처럼 생겼고 이쁘지도 않은 탓에 차별당한다고 징징거리면서 꾸득꾸득 한국에사는 이유가 무엇
2년 전
오즈의마법사
등장
근데 한국이 인종차별 심한건 맞는거 같아요... you look Korean 이라는 발언도 예쁘단 의미에서 쓰면 약간 무지에서 나온 인종차별이라고 생각해요...
2년 전
티슈티슈
우리나라는 외국 (특히 서구권 국가) 처럼 직접적인 신체적 가해로 이루어지는 인종차별 사례가 적어서 그렇지 본인의 언행이 인종차별인줄 모르고 하는 경우 많이 봤어요.. 인터넷에서는 이미 인종차별 심하다고 유명해요 ㅠㅠㅋㅋㅋ 사실 많은 내용이 우리나라에 대한 억까(,,)가 겸해진 것 같긴 하지만 아니 뗀 굴뚝에 연기날 순 없다고 생각해서요. 저 본문 내용도 차라리 외모지상주의 문제점에 가깝지만 아무튼 외국보다 덜 하다고 언제나 우리나라 정도면 양반이지~ 하고 퉁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나라도
2년 전
@j.m
우리나라의 동남아를 향한 인종차별은 여전히 미친 수준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년 전
코롱코
단일 인종만 있는 상태서 오래 살다보니 무지에서 나오는 인종 차별은 한국이 전세계 1위 맞는 것 같은데...비슷한 국가권 중국 일본인한테 한국인 같다와 동남아 국가 사람들한테 한국인 같다 하는건 전혀 의미가 다르죠...전자는 스타일이 한국 스타일이다인거고, 후자는 동남아 같지 않다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거니...다들 이걸 단순한 외모 차이라고 하는거는 눈가리고 아웅같음.
2년 전
코롱코
백인이 혼혈 흑인 2세보고 너는 흑인 안같아하는건 단순한 외모 칭찬인가요? 아니잖아요...같은 맥락이라 보여집니다
2년 전
정다운
비비디바비디부
한국을 얼마나 지상낙원 차별 하나 없는 나라로 생각했길래ㅋㅋㅋㅋㅋ 인종차별 없는 나라는 없고 우리나라도 만연함. 그러나 반대로 어느나라나 인종차별을 지양하는 배운 사람들도 많음. ‘저 나라는 저렇다’하는 저 행동이 더 못 배운 티 남. 영상 안 내용도 내기준 한국사회에 만연한 외모지상주의 성향이 강한데 그 사실은 저들에게 중요하지 않음. 오직 인종차별 하나가 전부여야 하는 사람들 같음. 분석이 흐리고 의도적인 내용으로 끌어감.
2년 전
녹차맛
이거 responding 영상도 있음
나는 인종차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때문에 한국 네티즌들에게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는 한국에서 큰 문제입니다. 창백한 피부, 높은 콧대—성형수술 통계는 여러분의 외모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줍니다. 이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많은 한국인들은 동남아시아인들이 그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검은 피부에, 납작한 코.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매력적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외모지상주의는 큰 문제이기 때문에, "못생긴" 사람들은 한국에서 훨씬 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르게 대우를 받을거예요. 만약 당신이 동남아시아인이라면, 당신의 대우가 같을같을 것이라 말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동아시아/한국"의 미용 기준에 맞는다면, 더 나은 대우를 받겠죠.
한국인들이 종종 "외국인이나 동남아시아인처럼 보인다"를 모욕으로 사용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단지 우리가 "다르다"는 것이 아니라, 동남아시아인들이 더 못생겼다고 인식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동아시아인들은 종종 우리를 “더러운 아시아”인 또는 “정글 아시아인”이라고 부르고, 외국인 아이들이나 혼혈 아이들도 종종 괴롭힘을 당하는 일이 일어나곤 합니다.
한국 플랫폼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종차별의 존재를 부정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마 제가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없거나 외적 콤플렉스가 있으니 이렇게 말하고 있다 생각하며 말이죠. 정말 묻고싶은데요, 한국인이면서, 동남아시아인이나 외국인이 한국에서 어떤 대우를 받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저는 우리가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경험이 있었던 일이라 인정하려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오랫동안 단일 민족 국가였지만, 더 이상 폐쇄적인 국가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오가고 있고, 경제의 큰 부분이 관광에서 나온다는 것을 아무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한국 가수들은 적극적으로 영어로 음악을 발표하여 세계를 무대로 합니다. SNSD와 BTS와 같은 중요한 아티스트들은 KPOP을 단순히 한국 음악이 아닌, 음악 그 자체로 만드는 길을 열었습니다. 그것은 놀라웠고, 그들에게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한국의 음악과 문화를 현재 그들이 있는 곳으로 옮기기 위해 많은 장애물과 인종차별을 넘어 왔을 것입니다.
한국은 지금 매우 국제적인 국가가 되어갑니다. 물론 책임도 함께 따르죠. 한국에 대한 좋은 부분을 보여주는 것 이상의 책임이 따릅니다. 변화가 필요한 것들에 관심을 끌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에 의해 묻히게 됩니다.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지켜보면서, 나는 한국인들도 동등한 사람으로 존중받고 인정받기를 원한다는것을 이해합니다. 우리 모두는 서로의 나라에서 같은 종류의 배려와 정중함을 원합니다.
한국에는 인종차별이 존재힙니다. 그것은 우리나라에도 있어요. 모든 나라에서서도요. 우리 모두가 마음을 다쳤네요. 해외에 있는 한국인도, 한국에 있는 외국인도요.
내가 인종차별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면, 그것은 모욕이나 불쾌감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존재하는 분열을 인식하고자 함입니다. 차이점은 우리가 그 분열을 메우려고 노력하고 싶은지 아닌지예요. 그 분열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아마 그것은 그 사람들이 결코 그 분열의 틈새를 마주하는 경험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일 거예요. (*인종차별의 분열을 겪을 일이 없었기 때문일 거예요.) 우리는 10년 후에 우리의 나라가 어떻게 생겼으면 좋겠습니까? 점점 더 세계화되는 세상에서, 우리는 어떻게 함께 살고 싶은가요?
2년 전
녹차맛
이거 한번 읽어봐. 얘가 만든 후속 비디오야
2년 전
딸기우유맛 쿠키
냠
인종차별 관련 글을 보면 항상 ‘유럽이 더 심하다’는 말이 나옴. 왜 똑같이 무식한 사람이 되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2년 전
새싹보리
22
2년 전
두둠
이번에 인어공주 조롱 수위만 봐도 인종차별 심한 국가 맞고 똥남아같이 생겼다 이런 식으로 조롱하는 남초나 유튜브 댓글 자주 봐서 저 말이 맞긴 해요
2년 전
하리보시럽
심해요. 일부러 괴롭히는 게 아니라... 의도도 의식도 없이 그냥 다르고 신기하게 봅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2년 전
peachs
저는 다 똑같다고 생각해요 어느 나라를 가도 인종차별 무의식적으로 하는 사람들 많아요 쉴드칠 생각없고 인정합니다 우리나라 인종차별 심하고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예요
2년 전
오둥이_
닉쿤? 내기억에 투피엠 멤버중에 그당시에 상위권 인기였던걸로 기억하는데 태국왕자 별명도 붙고 한국에서 인종차별이 없는건 아닌데 태국멤버라서 인기가 없다 이건 그 논리랑 상관이 없는거같은데 만약 한국인 없는 다국적 아이돌이라면 취향이 갈리겠지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아이돌이면 언어적인 부분에서도 한국인 멤버들이 한국에서 더 활동을 하게되지 않나 그리고 태국인이라서 데뷔를 못하는것도 아니고 외국이야 다 낯선 국적의 아이돌이니 취향것 좋아하게되는거고
2년 전
복권당첨예정
ㄹㅇ어느정도는 이해가지만 일부분은 좀 애매한 게 다른 나라도 자국인 먼저 신경쓰는 걸.
2년 전
엔비
근데 한국인처럼 생겼다 이건 그냥 외국인인줄 몰랐다 이 뜻 아닌가요
한국인이 우월하다 이런 느낌 아닌데
2년 전
cookie12
음 약간 서양애들이 눈크고 진하게 생긴 아시아인한테 자기네 사람인줄 알았다는 뉘앙스인가.. 근데 이것만으로 인종차별이라 할 수 있나? 보이는 그대로 객관적으로 말한거고 특정인종을 폄하하지도 않았는데
2년 전
더부리부리
본문은 동의할 수 없지만 우리나라가 인종차별이 심한 곳이라는 건 인정합니다
2년 전
아유아유
뭐지... 걍 한국인처럼 생겻다는 게 어떻게 저렇게 해석됨...? 저 말은 곧 본인 나라 사람들은 못생겼다고 역으로 자폭하는 수준인데...?
2년 전
사용가능한닉네임뭐있냐
한국인이 한국인같이 생겼다..라고 하는게 닐반적으로 욕이라고 생각하는게 맞아요? 간혹 타국 비하목적으로 한국인이 타인보고 중국인같다, 동남아인같다라고 허는 경우가 있는건 알지만 저건 다른 느낌인거같은데... 가까운 한중일도 생김새에서 오는 다른 느낌이 있고 그런 뉘앙스에서 말한 거 아닌가요?
2년 전
Elizabeth Woolridge Grant
주변에 외국인들 많은데 언제부터인가 동남아 사람들이랑은 친분은 안쌓아요. 단순히 외모 문제가 아니라 '피해의식'이 너무 심합니다. 사람 대 사람으로 잘못한 행동에도 "내가 동남아 사람이라 이렇게 당했구나" 생각하고 항상 자신의 감정을 호소해요. 제 입장에선 공감이 절대 가지 않습니다. 제가 봐도 잘못한 행동이거든요. 그리고 그 누구보다 한국인이 되고 싶어 합니다. 언제부턴가 제 옷과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하고, 제가 갔던 곳, 제가 먹었던 곳, 제가 입었던 것들 다 따라하더라고요.. 그리고 "너 한국인 같이 생겼다" 라는 말을 듣는걸 제일 좋아해요.
2년 전
니크넴
댓글이 완성하네ㅋㅋㅋ 인종차별 지역차별...ㅎ
2년 전
Jennn
부정하는게 이해 안되네요 한국 인종차별 심하죠 유럽처럼 대놓고 폭력쓰고 조롱하진 않지만 은근히 많이 무시하죠
2년 전
김 태래
데 뷔해
1은 살짝 인정하는데 2는..ㅎ 걍 나라마다 취향이 다른 거 아닌가요 애초에 돌판 수요상이라는 게 따로 있듯이 걍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취향이 있는 거예요
2년 전
몽키 D 루피
맞는말
2년 전
동글몬
글킨해
2년 전
공강
그저 K패치..토종한국스러움을 좋아하는 것 뿐이라고생각했는데 저렇게 생각할 수가 있군요...
2년 전
Wendydarling
저도 한국 인종차별 심하다고 생각해요
2년 전
갈ldH
인종차별이 아니라 걍 취향인데... 한국인이 한국인 더 좋아하는게 뭐요
2년 전
어레
저 말은 의도 없었어도 인종차별 맞는데 반응 의문이네
2년 전
지장보살
의도가 좋았어도 듣는 사람이 불쾌하게 받아들인다면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이게 어째서 의견이 갈리는 건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2년 전
디오공주
치킨나라
동남아 차별은 제 기준에서도 심한거 같아요 초중고때 생각하면 엄청 심했어요ㅜㅜ
2년 전
토끼같은 너
대놓고 인종차별은 안할텐데요? 레스토랑가면 화장실 옆테이블이나 지하로 안내해주거나 그러지도 않긴할것같은데
저 내용은 그냥 외모집착이 강한거에다 자국민을 더 좋아하는거지 인종차별이라고 보기엔... 태국인들은 태국멤버만 좋아하고 타멤억까하는게 심하던데...
2년 전
찜콩쿵
은연중에 있는건 사실인거같은데...
근데 다른나라도 다 있어요 이정도는 -_-
아마 한국밖에 안살아보셨나봄 ㅋ
2년 전
로운컵
인종차별이전에 외모차별인듯 동남아 미인분들은 인종차별 못느낀댔어요 유럽가서 눈찢는 제스처당해봐야 한국은 괜찮구나 느끼실듯
2년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내 친구가 내 짝사랑녀랑 야스했어
이슈 · 7명 보는 중
비용 보더니 수학여행 안가겠다는 중3 아들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야화첩 숏드라마 포스터 예고편 공개..JPG
이슈 · 1명 보는 중
세스코가 밝히는 바선생의 진실
이슈 · 7명 보는 중
시장에서 차별당했다고 생각한 일본인 아내
이슈 · 3명 보는 중
AD
장기투자의 중요성 내가 증명함
일상 · 1명 보는 중
일본 여행 가서 인티에 검색하다 어느 한 익인의 연애사를 알게 됨
일상 · 1명 보는 중
AD
채용 업무 담당자입니다. 살기 싫네요... jpg
이슈 · 5명 보는 중
반도체 3배 인버스에 30억 몰빵한 사람
이슈 · 3명 보는 중
애인 집에 갔는데 이러면 어떨 것 같아? Mbti별 반응 알려줘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미국 대형 매트리스 매장이 2일만에 폐업한 이유
이슈 · 1명 보는 중
나도 하이닉스 성과급 좀 과하다 생각했는데 이 글 보고 갑자기 가슴이 탁 막힘
일상 · 1명 보는 중
요즘 짱구 애니에서 사라진 컨셉들 .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요즘 재유행은 왔는데 쉽지않다는 바지핏..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이슈 · 5명 보는 중
현재 논란중인 대화내용 (2021년부터 장장 4년동안 열린 여시투표 ㅋㅋㅋ)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
254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181
컴포즈 뷔 모델료가 73억인데 아메 486만잔을 팔아야됨
207
불법촬영 혐의 피의자, 경찰 압수수색 중 자택서 추락사
102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99
이제 일본인이 축구로 긁어봤자 긁히지도 않는 한국인들
96
젊은 부부가 사유지 장미 무단으로 잘라서 훔쳐감
91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51
한국은 합성마약보다 천연마약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가
49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77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58
촬영팀이 단체로 간 퀄리티라는 01년생 여행유튜버의 촬영실력
93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38
실시간 서울국제도서전의 '비켜 X발'.twt
53
💥⚽️현재 어이없어서 실소가 나오는 난리난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업데이트⚽️
24
⚽️2026 북중미 월드컵 많은 한국 국민이 겪고 있는 상황⚽️
2
12:47
l
조회 1921
"모든 행운이 우리한테 왔으면 좋겠다" 주먹 쾅쾅→눈물 펑펑 '에이스' 이강인의 바람…韓 초조한 시간만 흐른다[과달라하..
12:40
l
조회 943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4
12:37
l
조회 4046
만약에 갑자기 내일 익게가 닉게로 바뀐다면??
1
12:35
l
조회 381
❗️사실상 집값 상승 없었음 내란견들 반박불가❗️
3
12:32
l
조회 2225
일본 도쿄도 하치오지시 서남서쪽 29km 지역 규모 5.6 지진
12:29
l
조회 1617
작전판으로 왜곡해가며 실점장면 옌스 범인찾는 조원희
12:19
l
조회 2080
내일(25일) 있을 남아공전 최종 순위 경우의 수
12:19
l
조회 1671
은근 섹시한 슬기 복근.gif
1
12:17
l
조회 5126
레노버 "저렴한 IT기기 시대의 종말이 온다"
12:16
l
조회 851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
12:15
l
조회 6459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12:15
l
조회 4963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
1
12:15
l
조회 4396
한국에서 신천지 교주 구속 뜨고 일본에서는 통일교 해산명령 내려짐.jpg
12:15
l
조회 2732
l
추천 1
서현진
추가하기
더보기
청룡어워즈 레드카펫 사진들!(엄청 많음 주의)
서현진 사랑해
헐 뭐야 독방 언제 생겼지
입원중인데 앞에.할머니 땜에 눈물 나
드디어 일주일이 가고 너나봄요일이다
1
유튜브에서 오랜만에 사온 클립 떠서 봤는데
한국 방송에서 불러서 반응 엄청 좋았던 지브리 OST.JPG
12:15
l
조회 316
디아블로4 x 오버워치 콜라보 스킨 공개
12:14
l
조회 671
킬러들의 쇼핑몰2 이동욱x김혜준 엘르 화보.jpg
12:14
l
조회 529
배구 선수 출신 남돌 연기 논란 뜸.jpg
2
11:57
l
조회 3150
l
추천 1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12
11:56
l
조회 5641
여자연예인 한복4대장(김연아 이영애 수지 신세경)
11:56
l
조회 933
l
추천 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3:00
1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3
2
⚽️2026 북중미 월드컵 한국 국민들 상황⚽️
1
3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
4
'1박2일' 문세윤, 멤버들에 "녹화만 하면 아프다고…실망스럽다" 왜
5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12
6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
1
7
1위랑 2위랑 2배 이상 점수 차이 났다는 서바이벌 프로...jpg
3
8
한국에서 신천지 교주 구속 뜨고 일본에서는 통일교 해산명령 내려짐.jpg
9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10
은근 섹시한 슬기 복근.gif
1
11
"모든 행운이 우리한테 왔으면 좋겠다" 주먹 쾅쾅→눈물 펑펑 '에이스' 이강인의 바람…韓 초조한 시간만..
12
❗️사실상 집값 상승 없었음 내란견들 반박불가❗️
3
1
성인이후 몸매때문에 인기생겨서 현타옴
10
2
친구가 소 300마리 키운다는데 부자야??
16
3
와...이거 ㄹㅇ 맛있다!!
2
4
이런 신발 신고 30분 정도 못 걷겠지?
8
5
등에 가시털 있는지 몰랐음
6
6
와 근데 치아가 진짜 중요하다 울퉁불퉁하니까 ㄹㅈㄷ 깬다
4
7
월요일 주식 떨어질까
12
8
돈 없는데 쿠팡가긴 무섭다...
9
9
정보/소식
환율이 100% 이재명 책임인 이유
4
10
냉동실 가장 깊은 곳에 숨어있던 고등어 5마리 2년 됐음 먹말?
6
11
바지 와이존 왜이럴까
4
12
마운자로로 20키로 뺀 친구한테 마운자로 언제 끊냐 운동은 안하냐 물어보는 거
3
13
32강 가능성 꽤있어 좀전에 스페인이 이겨서
4
14
오늘 후드티입으면 더울라나?
15
스케줄 직장인인데 투잡 가능하려나....
16
아빠 개짜증나네 나 말랐는데 자꾸 살 얘기해;;
2
17
원래 공장에서 만만하고 그러면
18
서양인들도 애기어하네
4
19
고졸은 공기업보다 대기업이 가기 쉬운듯..
2
20
면접 보러가는데
4
1
Kbs 실시간 자막..
24
2
진짜 개빡치는건 카보베르데 3무로 올라감 ㅋㅋㅋㅋㅋ
4
3
정보/소식
이영표 : 한국인들만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고 착각한다
9
4
우리나라 32강 가장 확률 높은 경우의수 2경기
8
5
와 미야오 엘라는 게티vs인스타에서 게티가 승이네
5
6
일본 친구 그냥 포기하라네
12
7
경우의수 한개 성공했네
1
8
근데 지금 새삼 느낌 왜 월드컵 올림픽 기간에 컴백하지 말라는지
2
9
우리나라는 경기가 왤케 많음 ㅠㅠ
4
10
이집트 지면 못 간다고 보면 댐
2
11
근데 축선들 우리나라애들도 옆에서보면 개크던데
3
12
앤톤 실물
6
13
걍 지금 내 심정
14
이집트 비기면 우리 빙고 안되는거야?
4
15
메가 광고에 감스트 나오는 거 아니지?
3
16
만약에 이집트 지면 다른경기는 가능성 없어?
6
17
엔하이픈 2.0 시작이다
18
우리 이집트가 이겨야지
19
월드컵 화제성 장난아니다 ㅋㅋㅋㅋㅋ
20
유럽 더위 심각한가보다
1
김민희 홍상수 애기 개많이 컸다
10
2
헐... 윤가이 엄마랑 장기하 5살 차이래..
2
3
윤두준은 배우소속사랑 계약 안하나
4
강회장
이준영 전혜진 사진 약간 나 파묻는 구도 아냐...?
6
5
이제훈
[단독] 이제훈, 데뷔 첫 숏드라마 도전한다…'모범택시3' 의리로 74부작 엔딩 특별출연
1
6
갠적으로 최민식이랑 최현욱이 전혀
4
7
손나은 이제 앵간치 연기하는듯...
4
8
프랑스 얼마나 더운거임
4
9
맨끝줄 최현욱 그니까 ㅇㅇ임..? ㅅㅍㅈㅇ
10
뜬뜬 7,8월 라인업 좋다ㅋㅋ
15
11
정보/소식
[단독] "18세 나이 차 극복…"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76
12
맨끝줄소년
아니 맨끝줄소년 제목바꿔야되는거아니야???
1
13
맨끝줄소년
최현욱 중년여배들이랑 텐션 뭐임...
1
14
똥강아지 또 하게 되면
15
최현욱 연기 잘하는건 알았는데
5
16
멋진신세계
이거 서리 옷장에 생활한복이 많았던 이유가
2
17
우리나라도 일본 배우들처럼 사진집 내줬으면 좋겠음
6
18
윤경호님 핑계고 대상 굳히러 나오시나봐ㅋㅋㅋㅋ
6
19
김부장 청률 대박이네ㅋㅋㅋ
1
20
맨끝줄소년
최현욱 캐릭터랑 진짜 잘어울린다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