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43343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요즘 선호되는 이름 문제점
264
2년 전
l
조회
136034
인스티즈앱
이 글은 2년 전 (2023/8/26) 게시물이에요
예쁜이름이지만 40 50대까지갔을때 저 이름들이 너무 가벼워 보인다는 의견이 많이 나옴
11
27
11
1
2
HWANG MIN HYUN
근데 이름들 다 넘 예뻐요
2년 전
Hyeop
협!
할머니때 불리울것까지 생각해서 이름지어야되나요 ㅋㅋㅋㅋㅋ 그렇게따지면 긴이름이 더 당황스러울것같은데 피곤하네요
2년 전
이 훈이
사랑해 주세요
80세 박점례 할머니가 보시기엔 지금 30대들 이름 수진이 지연이 이런 이름들도 가벼워 보일거에요. 세대별 유행하는 이름들이 있는거죠 뭐...
2년 전
미니미니미ㅣ
22 그때되면 저런 이름이 할머니이름같다 느낄걸요
2년 전
던던댄스
그럼 뭐 애기 이름을 철배, 광옥, 규봉으로 지어야하나
2년 전
던던댄스
너무 비슷하다거나 영어위주라거나 등등 들어줄만하기라도 한 비판이면 들어주겠는데 이건 뭐,,
2년 전
Prost!
건배!
의외로 나이 많으신 분들 중에 저 위에 있는 이름 가지고 평생 살아오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름만 어려보이거나 둥둥 떠있지 않고 또 그 분들이랑 잘 어울려요. 지금 아가들도 나이들어도 또 거기에 맞게 어울리겠죠!
2년 전
홍홍홍홍홍
저 친구들 나이 들면 다 같이 들텐데 뭔 상관
2년 전
뿌뿌빠빠
움켜쥐고 난 널 향해 분다
뭐 어때유 유행인디
2년 전
꽃 날
오지랖도 이런 오지랖이 없네 그래서 어쩌라는겨
2년 전
탱탱탱구볼
할머니인데 로사 로이 서이? 너무 힙한데요
2년 전
동윤이_귀여워
사랑둥이동윤이
ㅋㅋㅋㅋ222ㅇㅈㅇㅈ
2년 전
토끼의 청바지
NEWJEANS
333 그리고 그때 되면 자연스럽게 유행도 바뀌지 않을까요?
2년 전
ペイン
페인
예쁘기만 한데..
2년 전
Cogito
그럼 뭐 늙을 거 생각해서 숙자 말자로 지으리…
2년 전
LV.O
그때 되면 또 연배있는 이름처럼 보이겠죠
2년 전
luvluv
최강펭수
22
2년 전
이렇게저렇게
33
2년 전
세잎클로버
44
2년 전
전원우 어깨
58cm
55
2년 전
귀여운아이
행운이엄마👶🏻
한 70년정도 지나면 저이름가진 애들밖에 안남아서 상관없지않을까요?ㅋㅋ
2년 전
익인787
나이들면 또 옛날 이름처럼 느껴져서 괜찮지 않을까요...?
2년 전
CHARMING
저기 써진 정도는 양반임...
2년 전
룰 루
예뻐유
2년 전
뿌루뿌루
저때되면 할머니 할아버지이름이 다 저럴텐데 뭐 어때요ㅋㅋㅋㅋㅋㅋ
2년 전
ㅁ
루아할머니 하율할아버지 뭐 이런 느낌인가요
2년 전
뽀롱뽀롱뽀롱뽀로로
요즘 애들 이름에 관심 참 많네ㅋㅋㅋ 이글 너무 자주 올라옴
2년 전
닉네임생각안남
그때쯤이면 걍 너도나도 저이름인데 그렇게 느끼는 사람이있을까요 어차피 지금 아이들이 4~50대되면 엄청나게 흔한이름일텐디
2년 전
옹냥이
20대 중반인데 저기에 있는 이름 중 하나입니다 ㅋㅋㅋ
2년 전
브리브링
그때 되면 저 이름들이 또 어르신들 이름이 되는거겠죠
2년 전
알록달록
어덕행덕
이름에 무게가 필요한가요. 저런 이름의 어른들이 많은 시대가 되겠죠
2년 전
찬우동
ssupporter
그럼 뭐 늙을 거 생각해서 춘배로 짓나요
2년 전
pov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맞는 말씀이셔요...
2년 전
넌 모르잖아 알록달록한 세상
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權 志龍
TFT 두니주니
아린 할머니 좀 귀엽긴 하네요
2년 전
떡볶이맛 당근
묵직한 이름은 또 뭔데욬ㅋㅋㅋㅋ 남의 이름 갖고 왜들 그러십니까.. ㅠ
2년 전
귤귤굴
지금 우리 이름도 윗세대가 보면 웃길거예요^^ 그리고 우리이름도 우리가 할머니 할아버지 되면 자연스러운 이름이 되겠죠
2년 전
션덕션덕
그뉵매앤~
남 이름갖고 미래에 나이들면 가벼워보일거다 하는게 맞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지랖은 진짜
2년 전
눈꽃가지
삐약삐약💙🩵
저는 평범한 이름인데 저희 할모니 눈에는 너무 애기스럽대요 ㅋㅋㅋㅋ 지금 애기들이 나이가 들면 그땐 저게 연배 있어 보이겠죠?
2년 전
곰돌리
별 걱정을 다하네 그땐 다같이 저게 할매할배이름되겠죠...
2년 전
이승기 집사부일체♡
그때쯤 가면 할아버지 할머니들 이름 다 비슷해서 괜찮을 걸요 저도 제 이름으로 나중에 할머니되면.. 생각은 해봤지만
2년 전
파피용
저희 외할머니 이름 주아이신데 세상에서 제일 이뻐요 그런거 전혀 상관없음
2년 전
이게뭐람?
그때 유행한 이름이니 40 50이 돼도 그 이름들일거라 별 생각 없을거 같은데요 ㅋㅋ
2년 전
이닉
그때되면 이게 할머니이름이 되어잇을듯
2년 전
우꾸꾸꾸
저희 사장님 이름도 저기있네요 ㅋㅋ곧 50이신데 ㅋㅋㅋㅋ
2년 전
쭈펄
째즈란 말이죠옹
어차피 다 같이 늙을텐데요 뭘
2년 전
은똥
지은 지현 지혜는 뭐 할머니이름같나요.. 저는 아직 아닌거같거든요 시간 지나면 다 똑같죠
2년 전
윌리스 훈
이름 무거우면 누가 상줍니까..이름이 이름이지..또 우리 늙으면 저런 이름들이 옛날이름이고 새로운 이름들이 유행하고 그런거죠
2년 전
우주마법사
룰루
근데 저는 20대 초반인데 중성적이고 옛날 이름같아서 할머니되면 자연스러울 거 같긴 한데요.. 가끔 30-40대분들이 옛날 이름이라고 부모가 (제이름)애 이름을 왜 그렇게 지어줬냔 소리 들어봤네요.. 어떤 이름이든 나름의 이유로 귀하게 지어주셨을테니 남이 왈가왈부 할게 아닌거 같아요
2년 전
보리구릉
지가 뭔데 이름의 가볍고 무겁고를 무슨 근거로 판간하시는지 ㅋㅋ
그럼 순저 영숙 형미 이런걸로 개명부터 하셔유
묵직허게
2년 전
방탄오늘도째끼럽
내 헤르츠를 믿어
어차피 그때 가면 어르신들 이름이 다 저럴 건데 별로 이상하지 않을 걸요ㅋㅋㅋ
2년 전
민트리치바
민트리치바또먹고싶다
시대가 바뀌었잖아요 지금 장년층, 노년층 이름 보면 그 시대에 유행하는 이름이 있고 그 이름으로 아기 때 부터 불린다고 생각해보면 같은 상황 아닌가? 저 이름이 별로면 내 자식한텐 다른 이름 지어주면 되는 거임
2년 전
쿠니가미 렌스케
70대인 홍라희 홍라영도 예전부터 이름 특이하고 예쁘다는 소리 계속 나왔는데
2년 전
.도경수
저기 내이름 있네..ㅋㅋ
2년 전
방탄은귀여움
평생아미예약이요
무슨 지금 세대 이름으로 나중을 평가해요 그때 그때 달라지는게 이름 유행인데
2년 전
ㄱㄴㄷㄴ
98이고 개흔한이름인데 내이름도 썩 ...ㅋㅋ
2년 전
ㄱㄴㄷㄴ
옥순이로 지어야됨 ㅋㅋㅋㅋㅋㅋ 저런논리면
2년 전
sil
무게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오늘도퇴사다짐^_^
예시 남자이름은 괜춘한듯..
나는 율 들어간 이름들이 나중가면 좀... 그럼 ㅠ (위 사람들에겐 쏘리)
2년 전
떨아
뭐 지금 20대들 이름인 예은이 소연이 이런건 뭐 얼마나 할머니돼서도 어울린다고...ㅋㅋㅋ 어차피 그때 가면 다같이 저이름일거고 다같이 촌스러워지겠죠
2년 전
pppri
준/율/하/우 글자가 질리도록 많긴함 그냥 나이들고안들고 떠나서... 하도 많이 들으니까 피로
2년 전
카카오 프렌즈 어피치
💛
아직 애긴데 미래까지 생각하고 이름 지어야 하나요? 그러면 다 숙 순 돌 들어가게 짓지
2년 전
도리미
별걸 다 신경쓰네 옥순이라는 이름도 그 시절에는 최신유행이름이었다
2년 전
터지고있는
팡팡파라바라팡팡팡
뭐 저때는 할머니이름이 지율이겠죠 새로운 이름이 나오고
2년 전
머쩌라고
조빱아
그럼 뭐 80대 때 생각해서 박곡지 이렇게 지을까요
2년 전
sowhut
캐스윗
할머니 이름도 이쁠수 있죠 이쁜데 이름
2년 전
섭지니
비투비 세븐틴
어차피 저 친구들 다 같이 늙으니 상관없쥬ㅋㅋㅋㅋ
2년 전
피곤하네여
매일매일
다 같이 늙을텐뎈ㅋㅋㅋ 다른 할매들은 하율서율인데 우리애만 점순이 할수는없자나옄ㅋㅋㅋ
2년 전
인절미드실래요?
아니 뭐 할머니 돼서도 예쁜 이름이면 좋죠
그것보다 옛날 인소에 나왔을 것 같은 이름들이네요 다들..ㅋㅋㅋㅋㅋ
2년 전
우리 집 라이언이 단 댓글
냐옹
뭔… 본인이나 춘옥 머이런걸로 개명하셈
2년 전
그냥그
뛰어보자 팔-짝
그때 되면 다들 저 이름이라 아무렇지 않을듯여 걍 시대별로 유행하는 이름이 있는거쥬
2년 전
동밍
영어이름같이 이미 정해져 있는 이름과 스펠링이 있는게 아니라서 한국이름은 그 연배가 되면 또 그게 시대에 맞는 이름이 되는것 같아요
2년 전
오우무아무아
뭘 남의 이름가지고 가볍니 마니.. 남의 이름 무게까지 신경쓰는 오지랖 진짜ㅋㅋㅋ
2년 전
스파게티
다 괜찮은데요
2년 전
뭘로하징?
유치원에서 박순자 어린이.부른것도 이상하다 ㅋㅋㅋㅋ
2년 전
잠잠씨
‘~~하삼’ 이런 말투 요즘 쓰면 어르신이라면서요? 우리땐 이거 초딩말투였는데 ㅋㅋㅋㅋㅋㅋ 이름도 똑같아요. 지금이나 어린 느낌이지 10년만 지나도 느낌 확 변해요.
2년 전
대지강아디
건우걱우걱💜
나이들면 이름 불릴 일이 병원말곤 없다는데
젊었을때라도 예쁜 이름 가져서 마음껏 불리는게 좋지않을까요
2년 전
정국아...
넌 정말 진국이다...
너무 예뻐요 늙어서도 예쁠 거 같은데
2년 전
정국아...
넌 정말 진국이다...
세월이 지나면 저 이름이 할머니 할아버지 세대 이름이 되는 거겠죠 자연스럽게
2년 전
17_WOOZI
가벼운 건 뭐람... 이름 예뻐요
2년 전
애플민트초코바나나
그때되면 무거워지겠죠
2년 전
왜저러고살지
어차피 그시대되면 저 이름들이 나이들어보이는 이름일텐데 뭘ㅋㅋ
2년 전
동그래미
다같이 나이들어서 크게 상관없을거 같아요
2년 전
동그래미
그리고 이름은 맘에 들면 되는거죠
2년 전
Don’t be lonely
My Lovers
분위기도 바뀌겠지요
2년 전
종호만의달
💎⚓
이름은 시대상을 반영하죠!
2년 전
한 결
어차피 저 시대 가면 주위 40~50대 어르신들은 다 저 이름일텐데 뭐가 문제인가용? 괜찮다고 봐요!ㅎㅅㅎ
2년 전
오징어부추전
그땐 그게 할머니 할아버지 이름처럼 촌스럽게 느껴지겠죠 뭘 새삼스럽게
막례 춘자 옥순 이런것도 그때는 저런 이름이었겠죠
2년 전
내뒤통수호빵맨처럼패였어
뒤통수 동글해져라~
저때는 또 다 저런 이름이라서 아무렇지 않을듯
2년 전
JEONGHAN
하니해 ❤︎
뭔 상관이지
2년 전
그랫
그때되면 짜피 다 저 이름일텐데 상대적으로 덜 가볍겠죠 뭐
2년 전
Jjun04
아니에요 저 노인정 봉사할때 앵두인가 체리인가 과일 이름인 할머니 뵌 적 있어요!! 물론 나중에 개명하신걸수도 있지만… 넘 소녀같고 예쁘심
2년 전
오둥이_
뭐 저 애들이 나이먹으면 그런 이름 가진 사람들이 여럿일테니 상관없지 않을려나 갠적으로 난 세례명 제외하고는 영어이름이 더 별로라고 느껴져서 저런게 차라리 나은듯
2년 전
llllllm
시대가 변한다는걸 모르는걸까요?
2년 전
헐레불닭
이름이 가벼워보이고 말고가 잇음? 참 의미부여 오짐
그저 사람 이름 하나로 그 사람을 판단하는거 자체가 너무 구세대적발상
2년 전
청몽
이름이 가볍고 말고를 왜 아무 관련 없는 사람이 왈가왈부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
2년 전
루광
LINK CLICK
뭐 맘에안들면 개명하겠쥬... 그리고 시간지나면 저 이름들이 나이들어보일수있음 옛날에 아기이름을 말숙,영자 이렇게 지은것처럼
2년 전
hangyodon
내이름이다…
말도안돼
2년 전
Birdy
이 글은 볼 때마다 열등감 같네
2년 전
Outro tear
그때 별로면 알아서 개명하겠지 지 이름에 열등감 심해서 쓴 글 같잖아..ㅋㅋ
2년 전
챷
야
사회초년생 애들 이름 너무 어린 느낌이라 놀랄때가 있긴함 ㅋㅋㅋㅋ
2년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프랑스 땅 크기 체감
이슈 · 1명 보는 중
양산 고르는 법
이슈
AD
"욕먹더니 화장 지웠네"…이혜영, 반려견 동물학대 논란 후 '민낯'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사각턱보톡스, 슈링크/울쎄라 하지 마라.blind
이슈 · 4명 보는 중
AD
헤헤 이름 이뻐서 행복하다
이슈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이슈 · 1명 보는 중
민주당 후보 아버지 도와드린다는 글에 달린 댓글 수준....JPG
이슈
AD
나들이 후에 로테이션 소개팅 갈 예정인데 이옷 어때?
일상 · 1명 보는 중
🚨나경원 "선거 무효… 재선거 해야”🚨
이슈
AD
토마토 못 먹는 사람들 특징
이슈
AD
'청결왕' 브라이언 "샤워할 때 '이 부위' 안 씻으면 짐승”…악취의 온상?
이슈
"선처 부탁드립니다"...억울한 택배기사, 세무서 앞에서 분신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이 치마 유행템이야?
일상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이슈
남편 몰래 상가 계약한 아내 대참사
이슈 · 1명 보는 중
AD
"나는 집안일 아예 안 할거야"
이슈
전체
HOT
댓글없는글
"양홍원이 학폭" 작업실 침입해 거울 깬 동창…소속사 "강경 대응"
248
아직까지 플미로 판매되는 '촉촉한 황치즈칩' 먹어봤다 vs 못 먹어봤다
156
현재 전세계 현상이라는 젠지들 문화..JPG
154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122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162
신입 때문에 회사 망할뻔함
124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00
딸이 기상캐스터 합격해서 기뻐하는 어머니.jpg
96
보이스피싱에 5000만원 잃은 어머니와 아들 숨진 채 발견
71
그 시절 한국 국대 축구선수들 성격...jpgif
118
💥반도체 계약학과 입결 근황
73
이화여대 김치찜 전형 없냐ㅋㅅㅋ
63
프로포즈 빠꾸먹은 친형
63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국적 순위....jpg
65
친구 덕에 15억 벌었어요 축의금 얼마 할까요
75
한글 배우다 감동 먹은 외국인
4:00
l
조회 86
정했으면 넘겨
3:59
l
조회 123
일본의 졸음퇴치용 음료
3:58
l
조회 121
멈칫, 저 혹시...
3:58
l
조회 65
화가난 영수증
3:57
l
조회 84
전공 살려 취직하면
3:55
l
조회 68
재밌는 직장속담
3:54
l
조회 171
목이 없는 펭귄
3:53
l
조회 256
제주도 당일 커플여행 레전드
3:52
l
조회 486
아버지의 댕댕이컷
3:50
l
조회 256
한국에서 이상한 단어
3:49
l
조회 149
중고나라 무당 빌런
3:47
l
조회 247
셰퍼드+골든 리트리버
3:45
l
조회 173
현실적인걸 말해라
3:44
l
조회 260
임영웅
추가하기
더보기
임영웅 '산골총각 영웅' 기대평 이벤트 참여하자
2
임영웅 공카 IM_HERO gallery 업뎃
4
[임영웅튭] IM HERO : THE STADIUM 2 IN..
4
[임영웅튭] 2026 영웅이 생일🎂 함께 축하해주세웅🩵
2
🩵임영웅 생일 축하해🩵
7
산골총각영웅 2차 티저(임영웅튭+습스채널)
4
윗집에서 수건 떨어짐
3:41
l
조회 546
엄마가 수육을 삶았다
3:40
l
조회 470
배민신춘문예 대상작
3:38
l
조회 239
전국 온라인 무식 배틀
3:37
l
조회 214
전남친 레전드
3:35
l
조회 164
세계에서 희귀한 눈동자 색
3:35
l
조회 213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56
1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13
2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9
3
죽고 싶다는 5억 영끌러
13
4
일본에서 유행하는 웨딩촬영
5
5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138
6
한국에선 인절미 외국에선
7
공포의 스포일러 빌런
1
8
콜라 사러가기 귀찮을때 팁
9
엄마가 수육을 삶았다
10
목이 없는 펭귄
11
어느 고딩의 왁싱 후기
1
12
제주도 당일 커플여행 레전드
1
아니 32년 만에 11시에 아빠 부재중 찍혀있는데
5
2
인생 망해도 잠수는 타면 안되는듯
8
3
윈터 착장 그대로 사는거 어때 보여??
4
4
다이소 인터넷으로 시키기 힘드네
4
5
친구 없는애 거르라고 하는글 보고왔는데
19
6
노브라인데 몇 컵 같아? (ㅎㅂㅈㅇ) 4040
9
7
자취 대전에서 할까
8
가족같이 자라온 남동생이랑 일본여행 굳이겠지
9
9
난 이제 학창시절에 나 따시킨 애들 다 용서한듯
1
10
사진평가좀
4
11
왜 학생때도 안하던 공부가 26살 되니까 재밌지
4
12
원래 동성이랑 모텔가도 분위기 이상하니..
3
13
스페이스 엑스 162는 진짜 든든하네
1
익들아 구글에 메시 검색해봐
1
2
메시 은퇴한거 아녔어??
5
3
여름에 꼭 들어야 하는 노래 추천
6
4
엔하이픈 파탈 트러블 노래 아는익
6
5
ㄱ
노딱 포타를 쓰고 올려서 수익을 창출하는 행위도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네
3
6
장터
타로봐줄사람없낭
7
레드벨벳 빨간맛은 도입부에서 스크류바맛 남
2
8
밴드 좋아하다보니 남연들 볼 때마다 손톱부터 보게 됨
6
9
여돌은 멤버 변동없이 10년이상 했으면 진짜 오래 그룹한거 맞나?
12
10
내 최애 보고 가
2
1
정채연 허리에 찐타투야? 스티커야?
1
2
감찰상궁템 손민수 하고 싶어
3
나무 숲 BH 아티스트컴퍼니 이런데는 배우전문 기획사로
4
4
넷플 제일 싸게 결제하는법
4
5
오티티가 장벽인거 추천 안하는데 이거 봐줘 제발.. 약간 수위있는 하이틴재질
14
6
멋진신세계
이현단심 정신적 연하연상된거 개웃ㅋㅋㅋㅋㅋ
2
7
어느 의사가 응급실에서 닥치면 살고 안닥치면 죽는거야 라고 하냐고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