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4334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6034
이 글은 2년 전 (2023/8/26) 게시물이에요

요즘 선호되는 이름 문제점 | 인스티즈

예쁜이름이지만 40 50대까지갔을때 저 이름들이 너무 가벼워 보인다는 의견이 많이 나옴

12

대표 사진
HWANG MIN HYUN
근데 이름들 다 넘 예뻐요
2년 전
대표 사진
Hyeop  협!
할머니때 불리울것까지 생각해서 이름지어야되나요 ㅋㅋㅋㅋㅋ 그렇게따지면 긴이름이 더 당황스러울것같은데 피곤하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이 훈이  사랑해 주세요
80세 박점례 할머니가 보시기엔 지금 30대들 이름 수진이 지연이 이런 이름들도 가벼워 보일거에요. 세대별 유행하는 이름들이 있는거죠 뭐...
2년 전
대표 사진
미니미니미ㅣ
22 그때되면 저런 이름이 할머니이름같다 느낄걸요
2년 전
대표 사진
던던댄스
그럼 뭐 애기 이름을 철배, 광옥, 규봉으로 지어야하나
2년 전
대표 사진
던던댄스
너무 비슷하다거나 영어위주라거나 등등 들어줄만하기라도 한 비판이면 들어주겠는데 이건 뭐,,
2년 전
대표 사진
Prost!  건배!
의외로 나이 많으신 분들 중에 저 위에 있는 이름 가지고 평생 살아오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름만 어려보이거나 둥둥 떠있지 않고 또 그 분들이랑 잘 어울려요. 지금 아가들도 나이들어도 또 거기에 맞게 어울리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홍홍홍홍홍
저 친구들 나이 들면 다 같이 들텐데 뭔 상관
2년 전
대표 사진
뿌뿌빠빠  움켜쥐고 난 널 향해 분다
뭐 어때유 유행인디
2년 전
대표 사진
꽃 날
오지랖도 이런 오지랖이 없네 그래서 어쩌라는겨
2년 전
대표 사진
탱탱탱구볼
할머니인데 로사 로이 서이? 너무 힙한데요
2년 전
대표 사진
동윤이_귀여워  사랑둥이동윤이
ㅋㅋㅋㅋ222ㅇㅈ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토끼의 청바지  NEWJEANS
333 그리고 그때 되면 자연스럽게 유행도 바뀌지 않을까요?
2년 전
대표 사진
ペイン  페인
예쁘기만 한데..
2년 전
대표 사진
Cogito
그럼 뭐 늙을 거 생각해서 숙자 말자로 지으리…
2년 전
대표 사진
LV.O
그때 되면 또 연배있는 이름처럼 보이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luvluv  최강펭수
22
2년 전
대표 사진
이렇게저렇게
33
2년 전
대표 사진
세잎클로버
44
2년 전
대표 사진
전원우 어깨  58cm
55
2년 전
대표 사진
귀여운아이  행운이엄마👶🏻
한 70년정도 지나면 저이름가진 애들밖에 안남아서 상관없지않을까요?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7
나이들면 또 옛날 이름처럼 느껴져서 괜찮지 않을까요...?
2년 전
대표 사진
CHARMING
저기 써진 정도는 양반임...
2년 전
대표 사진
룰 루
예뻐유
2년 전
대표 사진
뿌루뿌루
저때되면 할머니 할아버지이름이 다 저럴텐데 뭐 어때요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루아할머니 하율할아버지 뭐 이런 느낌인가요
2년 전
대표 사진
뽀롱뽀롱뽀롱뽀로로
요즘 애들 이름에 관심 참 많네ㅋㅋㅋ 이글 너무 자주 올라옴
2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생각안남
그때쯤이면 걍 너도나도 저이름인데 그렇게 느끼는 사람이있을까요 어차피 지금 아이들이 4~50대되면 엄청나게 흔한이름일텐디
2년 전
대표 사진
옹냥이
20대 중반인데 저기에 있는 이름 중 하나입니다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브리브링
그때 되면 저 이름들이 또 어르신들 이름이 되는거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알록달록  어덕행덕
이름에 무게가 필요한가요. 저런 이름의 어른들이 많은 시대가 되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찬우동  ssupporter
그럼 뭐 늙을 거 생각해서 춘배로 짓나요
2년 전
대표 사진
pov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맞는 말씀이셔요...
2년 전
대표 사진
넌 모르잖아 알록달록한 세상
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權 志龍  TFT 두니주니
아린 할머니 좀 귀엽긴 하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떡볶이맛 당근
묵직한 이름은 또 뭔데욬ㅋㅋㅋㅋ 남의 이름 갖고 왜들 그러십니까.. ㅠ
2년 전
대표 사진
귤귤굴
지금 우리 이름도 윗세대가 보면 웃길거예요^^ 그리고 우리이름도 우리가 할머니 할아버지 되면 자연스러운 이름이 되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션덕션덕  그뉵매앤~
남 이름갖고 미래에 나이들면 가벼워보일거다 하는게 맞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지랖은 진짜
2년 전
대표 사진
눈꽃가지  삐약삐약💙🩵
저는 평범한 이름인데 저희 할모니 눈에는 너무 애기스럽대요 ㅋㅋㅋㅋ 지금 애기들이 나이가 들면 그땐 저게 연배 있어 보이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곰돌리
별 걱정을 다하네 그땐 다같이 저게 할매할배이름되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이승기 집사부일체♡
그때쯤 가면 할아버지 할머니들 이름 다 비슷해서 괜찮을 걸요 저도 제 이름으로 나중에 할머니되면.. 생각은 해봤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파피용
저희 외할머니 이름 주아이신데 세상에서 제일 이뻐요 그런거 전혀 상관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이게뭐람?
그때 유행한 이름이니 40 50이 돼도 그 이름들일거라 별 생각 없을거 같은데요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이닉
그때되면 이게 할머니이름이 되어잇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우꾸꾸꾸
저희 사장님 이름도 저기있네요 ㅋㅋ곧 50이신데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쭈펄  째즈란 말이죠옹
어차피 다 같이 늙을텐데요 뭘
2년 전
대표 사진
은똥
지은 지현 지혜는 뭐 할머니이름같나요.. 저는 아직 아닌거같거든요 시간 지나면 다 똑같죠
2년 전
대표 사진
윌리스 훈
이름 무거우면 누가 상줍니까..이름이 이름이지..또 우리 늙으면 저런 이름들이 옛날이름이고 새로운 이름들이 유행하고 그런거죠
2년 전
대표 사진
우주마법사  룰루
근데 저는 20대 초반인데 중성적이고 옛날 이름같아서 할머니되면 자연스러울 거 같긴 한데요.. 가끔 30-40대분들이 옛날 이름이라고 부모가 (제이름)애 이름을 왜 그렇게 지어줬냔 소리 들어봤네요.. 어떤 이름이든 나름의 이유로 귀하게 지어주셨을테니 남이 왈가왈부 할게 아닌거 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보리구릉
지가 뭔데 이름의 가볍고 무겁고를 무슨 근거로 판간하시는지 ㅋㅋ
그럼 순저 영숙 형미 이런걸로 개명부터 하셔유
묵직허게

2년 전
대표 사진
방탄오늘도째끼럽  내 헤르츠를 믿어
어차피 그때 가면 어르신들 이름이 다 저럴 건데 별로 이상하지 않을 걸요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민트리치바  민트리치바또먹고싶다
시대가 바뀌었잖아요 지금 장년층, 노년층 이름 보면 그 시대에 유행하는 이름이 있고 그 이름으로 아기 때 부터 불린다고 생각해보면 같은 상황 아닌가? 저 이름이 별로면 내 자식한텐 다른 이름 지어주면 되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쿠니가미 렌스케
70대인 홍라희 홍라영도 예전부터 이름 특이하고 예쁘다는 소리 계속 나왔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도경수
저기 내이름 있네..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방탄은귀여움  평생아미예약이요
무슨 지금 세대 이름으로 나중을 평가해요 그때 그때 달라지는게 이름 유행인데
2년 전
대표 사진
ㄱㄴㄷㄴ
98이고 개흔한이름인데 내이름도 썩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ㄱㄴㄷㄴ
옥순이로 지어야됨 ㅋㅋㅋㅋㅋㅋ 저런논리면
2년 전
대표 사진
sil
무게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오늘도퇴사다짐^_^
예시 남자이름은 괜춘한듯..
나는 율 들어간 이름들이 나중가면 좀... 그럼 ㅠ (위 사람들에겐 쏘리)

2년 전
대표 사진
떨아
뭐 지금 20대들 이름인 예은이 소연이 이런건 뭐 얼마나 할머니돼서도 어울린다고...ㅋㅋㅋ 어차피 그때 가면 다같이 저이름일거고 다같이 촌스러워지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pppri
준/율/하/우 글자가 질리도록 많긴함 그냥 나이들고안들고 떠나서... 하도 많이 들으니까 피로
2년 전
대표 사진
카카오 프렌즈 어피치  💛
아직 애긴데 미래까지 생각하고 이름 지어야 하나요? 그러면 다 숙 순 돌 들어가게 짓지
2년 전
대표 사진
도리미
별걸 다 신경쓰네 옥순이라는 이름도 그 시절에는 최신유행이름이었다
2년 전
대표 사진
터지고있는  팡팡파라바라팡팡팡
뭐 저때는 할머니이름이 지율이겠죠 새로운 이름이 나오고
2년 전
대표 사진
머쩌라고  조빱아
그럼 뭐 80대 때 생각해서 박곡지 이렇게 지을까요
2년 전
대표 사진
sowhut  캐스윗
할머니 이름도 이쁠수 있죠 이쁜데 이름
2년 전
대표 사진
섭지니  비투비 세븐틴
어차피 저 친구들 다 같이 늙으니 상관없쥬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피곤하네여  매일매일
다 같이 늙을텐뎈ㅋㅋㅋ 다른 할매들은 하율서율인데 우리애만 점순이 할수는없자나옄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인절미드실래요?
아니 뭐 할머니 돼서도 예쁜 이름이면 좋죠
그것보다 옛날 인소에 나왔을 것 같은 이름들이네요 다들..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우리 집 라이언이 단 댓글  냐옹
뭔… 본인이나 춘옥 머이런걸로 개명하셈
2년 전
대표 사진
그냥그  뛰어보자 팔-짝
그때 되면 다들 저 이름이라 아무렇지 않을듯여 걍 시대별로 유행하는 이름이 있는거쥬
2년 전
대표 사진
동밍
영어이름같이 이미 정해져 있는 이름과 스펠링이 있는게 아니라서 한국이름은 그 연배가 되면 또 그게 시대에 맞는 이름이 되는것 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오우무아무아
뭘 남의 이름가지고 가볍니 마니.. 남의 이름 무게까지 신경쓰는 오지랖 진짜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스파게티
다 괜찮은데요
2년 전
대표 사진
뭘로하징?
유치원에서 박순자 어린이.부른것도 이상하다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잠잠씨
‘~~하삼’ 이런 말투 요즘 쓰면 어르신이라면서요? 우리땐 이거 초딩말투였는데 ㅋㅋㅋㅋㅋㅋ 이름도 똑같아요. 지금이나 어린 느낌이지 10년만 지나도 느낌 확 변해요.
2년 전
대표 사진
대지강아디  건우걱우걱💜
나이들면 이름 불릴 일이 병원말곤 없다는데
젊었을때라도 예쁜 이름 가져서 마음껏 불리는게 좋지않을까요

2년 전
대표 사진
정국아...  넌 정말 진국이다...
너무 예뻐요 늙어서도 예쁠 거 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정국아...  넌 정말 진국이다...
세월이 지나면 저 이름이 할머니 할아버지 세대 이름이 되는 거겠죠 자연스럽게
2년 전
대표 사진
17_WOOZI
가벼운 건 뭐람... 이름 예뻐요
2년 전
대표 사진
애플민트초코바나나
그때되면 무거워지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왜저러고살지
어차피 그시대되면 저 이름들이 나이들어보이는 이름일텐데 뭘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동그래미
다같이 나이들어서 크게 상관없을거 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동그래미
그리고 이름은 맘에 들면 되는거죠
2년 전
대표 사진
Don’t be lonely  My Lovers
분위기도 바뀌겠지요
2년 전
대표 사진
종호만의달  💎⚓
이름은 시대상을 반영하죠!
2년 전
대표 사진
한 결
어차피 저 시대 가면 주위 40~50대 어르신들은 다 저 이름일텐데 뭐가 문제인가용? 괜찮다고 봐요!ㅎㅅㅎ
2년 전
대표 사진
오징어부추전
그땐 그게 할머니 할아버지 이름처럼 촌스럽게 느껴지겠죠 뭘 새삼스럽게
막례 춘자 옥순 이런것도 그때는 저런 이름이었겠죠

2년 전
대표 사진
내뒤통수호빵맨처럼패였어  뒤통수 동글해져라~
저때는 또 다 저런 이름이라서 아무렇지 않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JEONGHAN  하니해 ❤︎
뭔 상관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그랫
그때되면 짜피 다 저 이름일텐데 상대적으로 덜 가볍겠죠 뭐
2년 전
대표 사진
Jjun04
아니에요 저 노인정 봉사할때 앵두인가 체리인가 과일 이름인 할머니 뵌 적 있어요!! 물론 나중에 개명하신걸수도 있지만… 넘 소녀같고 예쁘심
2년 전
대표 사진
오둥이_
뭐 저 애들이 나이먹으면 그런 이름 가진 사람들이 여럿일테니 상관없지 않을려나 갠적으로 난 세례명 제외하고는 영어이름이 더 별로라고 느껴져서 저런게 차라리 나은듯
2년 전
대표 사진
llllllm
시대가 변한다는걸 모르는걸까요?
2년 전
대표 사진
헐레불닭
이름이 가벼워보이고 말고가 잇음? 참 의미부여 오짐
그저 사람 이름 하나로 그 사람을 판단하는거 자체가 너무 구세대적발상

2년 전
대표 사진
청몽
이름이 가볍고 말고를 왜 아무 관련 없는 사람이 왈가왈부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
2년 전
대표 사진
루광  LINK CLICK
뭐 맘에안들면 개명하겠쥬... 그리고 시간지나면 저 이름들이 나이들어보일수있음 옛날에 아기이름을 말숙,영자 이렇게 지은것처럼
2년 전
대표 사진
hangyodon
내이름이다…
말도안돼

2년 전
대표 사진
Birdy
이 글은 볼 때마다 열등감 같네
2년 전
대표 사진
Outro tear
그때 별로면 알아서 개명하겠지 지 이름에 열등감 심해서 쓴 글 같잖아..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사회초년생 애들 이름 너무 어린 느낌이라 놀랄때가 있긴함 ㅋㅋㅋㅋ
2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독한 대식가
4:50 l 조회 509
김치냉장고 유치원
4:48 l 조회 475
고양이 인터뷰
4:48 l 조회 292
감자귀신 붙은 동생
4:46 l 조회 433
읽으면 기분 나쁜 동화책
4:45 l 조회 337
운동을 하면 아침이 달라짐
4:44 l 조회 449
댕댕이가 밥을 안 먹는 이유
4:42 l 조회 372
조선시대 내 이름
4:42 l 조회 211
화가 나면 씹어
4:42 l 조회 148
치킨 먹다 임신
4:40 l 조회 526
버스 탈때 맨앞에 앉으면
4:39 l 조회 232
반려견은 어떻게 자나요?
4:38 l 조회 124
화장실 매너 문구
4:36 l 조회 338
중고딩 방지용 일본 편의점 시스템
4:35 l 조회 306
집에서 허니버터칩 만들기
4:34 l 조회 259
치매노인의 침투 루트
4:33 l 조회 586
편의점 손님의 말실수
4:32 l 조회 315
흔히 사용하는 방언
4:31 l 조회 22
고속버스에서 이건 아무것도 아냐
4:31 l 조회 141
해외 화장실 낙서
4:29 l 조회 118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