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433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684
이 글은 1년 전 (2024/11/27) 게시물이에요

인공눈물, 다음달 1일부터 렌즈 착용 등 이유 '비급여' | 인스티즈

다음달 1일부터 1관씩 뜯어 사용하는 인공눈물(일회용 점안제)을 단순 수술 후, 콘택트렌즈 착용 등으로 건강보험 급여 처방받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급여 적정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는 게 정부 판단이다.

단순히 수술 후, 약제성, 외상, 콘택트렌즈 착용 같은 외인성 질환에 따른 인공눈물은 건보 급여 적용이 어렵다는 의미다. 아울러 안구건조증에 사용하는 인공눈물은 동일 기전 내 1종만 인정하며, 이 인정 기준 이외에는 약값 전액을 환자가 부담하게 된다.

대표 사진
장윤정
GIF
첨부 사진내일안과가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섭섭행
너무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안녕하세요.붕어빵입니다
????? 진짜 찐으로 확정된건가요? 아직확실한거 아니라고 중순때 본 것 같은데 최종으로 땅땅한거예요???!???
1년 전
대표 사진
감정평가사
또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꾸루룽삥뽕
몇일전에 다녀왔는데 다음달에 또 와야 한다면서 인공눈물은 더블로 챙겨주던게 왜 그러나 했더니...
1년 전
대표 사진
이쟁찌  동방예대실음14학번 SF9재윤
아 약국에서 걍 사는 거 말고 안과 처방 말하는 거구나
렌즈 착용으로 인한 건 그렇다 쳐도 수술 후 처방까지도 건보 적용이 안된다니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바루스
하...........진짜 왜 저래
1년 전
대표 사진
문별이.
ㅡ에휴
1년 전
대표 사진
DAY6、  평데평마🍋
아니 그게 왜 오남용.... 하
1년 전
대표 사진
남뭉이
얼마전에 안과 검진 갔을 때 비급여될 수 있다고 많이 처방해주셨는데 헐..
1년 전
대표 사진
꿀벌지니
안과의사들이 일부러 처방해주려 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야채카레
수술 후는 왜 안됨..? 말이 되나 눈알 건조해서 찢어져요..
1년 전
대표 사진
BLUSHER
왜이리 야박하게 굴어!!!!
1년 전
대표 사진
해양수산부  🩵해랑이🩵
스마일라식 후 안구건조증이 심해졌는데, 이 경우도 해당 안 되려나여ㅠ
1년 전
대표 사진
순넴  林潤妸
수술 후는 왜..?
1년 전
대표 사진
우리 정우
왜??제발 아니라고 해줘요
1년 전
대표 사진
베니쥬
수술후는 왜지?
1년 전
대표 사진
LOTTE GIANTS NO.56  롯데자이언츠 최준용
개너무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꿀복숭
나라꼬라지
1년 전
대표 사진
초코맛꿀단지
환장하겠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ㅇㅇㅂ ㅂㅇㄷ ㅈㄱ
수술후는 봐줘야징 ㅠㅠ ㅠㅠ ㅠ
1년 전
대표 사진
커플매니져
이번달안에 미리 처방 받아야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강아지키우고싶다  고양이도키우고싶다
아까 안과 갔을때 의사가 아니라고 했는데 흠
1년 전
대표 사진
최강삼성 히어로 누구?  김영웅(No.30)
수술 후는 해줘야지 인간적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셰어
수술 후는 해줘야지 이유가 있어서 처방하는거 아니냐고요ㅠ
1년 전
대표 사진
薔薇
???
1년 전
대표 사진
티버  티버 다시 버프 좀
보험료는 오르는데 혜택은 줄어든다..
1년 전
대표 사진
신돌식
이게 뭔
1년 전
대표 사진
니나니
아니 인공눈물 오남용해봤자 한두개 더 넣는거지 그걸로 뭐 국을끓여 샤워를해;
1년 전
대표 사진
G.C.F JK  전정국미래와이프임다
아오
1년 전
대표 사진
xeb_dex
왜저래..
1년 전
대표 사진
djdjdocbsjs
수술은 미용목적이라 안되는거라서...
의료보험이라는게 건강이 이상이 있어야 치료 목적으로 해주는건데 라섹은 아픈게 아니라 단순하게 안경쓰기 싫어서 하는거라서 사실 그동안 당연하게 혜택 받은게 이상하긴 했져...
저도 라섹했지만 스마일 아니라도 1년정도 지나면 인공눈물이 필요없기도 하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천혜향귤
인공눈물을 오남용해봤자 뭘 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양_아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168
06.25 20:16 l 조회 109290 l 추천 6
영화) 구글, 처음으로 영화 제작사에 투자 처음 투자 한곳은 "A24"
06.25 20:14 l 조회 680
인종차별하는 외국인들 제발 일본 놀러오라는 일본인1
06.25 20:12 l 조회 3565
나이가 들수록 좋아하는 것과 이별해야한다는 유재석6
06.25 20:09 l 조회 8251 l 추천 1
에반 엠카첫방에서 타이틀+수록곡 무대했네
06.25 20:03 l 조회 285
한국인이 프로듀싱 했다는 일본 남자아이돌 그룹2
06.25 19:54 l 조회 1151
'나는 절로' 양양 낙산사 편 4225명 신청…역대 최다 경쟁률
06.25 19:52 l 조회 2646
요즘 4컷 커플 사진 찍는 법38
06.25 19:40 l 조회 41944
참전자들이 말하는 6.25전쟁의 참상2
06.25 19:32 l 조회 3625 l 추천 1
아이돌이 무대에서 짐볼 쓰는건 첨 본다1
06.25 19:31 l 조회 2507
들어가기 망설여는 음식점1
06.25 19:27 l 조회 3518
킬링보이스 조회수 근황
06.25 19:27 l 조회 1865
묘한 섹시미가 있는 아이브 레이.gif
06.25 19:25 l 조회 1705
결국 지령 떨어진 '정형돈 유튜브 댓글 테러하고 구독 취소해라'64
06.25 19:23 l 조회 63171 l 추천 7
코스피 -6%
06.25 19:23 l 조회 545
오늘자 월드컵 국대 덕분에 소고기 먹는다는 사람1
06.25 19:21 l 조회 15026
아들의 외모를 칭찬한 17년 친구와 손절한 이유1
06.25 19:19 l 조회 2274
이렇게 보니까 허남준은 아직 자기를 다 못 놨다2
06.25 19:19 l 조회 6396
화장실 한번 갈래?
06.25 19:19 l 조회 835 l 추천 1
대학 동기 별명이 요시타카 네네.JPG
06.25 19:18 l 조회 1785


처음이전2930313233343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