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330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4431
이 글은 1년 전 (2025/5/09)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5년차 교사 실수령 공개 | 인스티즈
5년차 교사 실수령 공개 | 인스티즈

오호...

대표 사진
톰 리들
나쁘진 않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줃닥
개많노
1년 전
대표 사진
나는냐멋쟁이고구마
와우
1년 전
대표 사진
hirota riki
3.08인데 단대 과교면 생기부 열심히 채우셨나보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loveyou_  너도나사랑하니
저도 교사지만 저렇게 비정기적인 상여금까지 월급으로 포함시키며 스스로 많이 받는다고 광고하는 직업은 교사뿐인듯 참 자의식 과잉인..
1년 전
대표 사진
굴려굴려보자쪼코볼  DREAM
22 명절 상여금 딱 2번 나오는데.. ㅜ 평균 월급은 저게 아닐텐데 자랑하고 싶나..
1년 전
대표 사진
류적연  네웹 묘령의황자 봐주세요 제발
33... 저도 13호봉인데 대강 읽다가 월 실수령액 보고 깜짝 놀랐어요ㅠ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일어나서바닥에발도좀붙이고
44 상여금 매년 저렇게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본인 연봉 영끌밖에 더 되나 싶다는 거 본인 말마따나 공무원 교사끼리 금방 알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뿡방뿡
엥 연봉에 상여금 떡값도 포함하지 않나요? 그걸 달로 나눴을 때 저런다고 하는 듯.. 상여금을 연봉에 포함하는 게 왜 자의식 과잉이져..
1년 전
대표 사진
loveyou_  너도나사랑하니
연봉에는 포함하죠 그런데 누가 그걸 다시 12로 나눠서 마치 월급 개념인듯 말합니까.. 의사 대기업 그 어떤 직업도 안 그래요
1년 전
대표 사진
뿡방뿡
엥 대기업도 연봉 영끌 다 말하고 다니던데요.. 제 주변도 물론 영끌이라고 말 하긴 하지만 어쨌든 연말정산에 찍히는 액수를 연봉이라고 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loveyou_  너도나사랑하니
예 그래서 제가 연봉에는 포함한다고 얘기한 것이겠죠....? 그들조차도 실제로 이직할 때는 성과급 빠진 계약연봉이 더 중요하겠지만
우리도 대화의뉘앙스가 영끌을 어필해야하는 맥락이면 그렇게 합니다 ㅠ 근데 누가 묻지도 않았는데 저렇게 얘기해요 저건 자의식과잉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뿡방뿡
글구 글 다시 잘 보면 저걸 월급이라고 말한 게 아니라 월 '평균 실 수령액'이라고 하네요.. 평균 실 수령액이면 저게 맞죠
1년 전
대표 사진
loveyou_  너도나사랑하니
저게 틀렸다는 말은 어디에도 한적이 없습니다.. ^^... 더 받는 사람들도 안할 소리를 굳이 물가상승률만큼도 월급이 안 오르는 직업이 저러는게 웃긴다는 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뿡방뿡
loveyou_에게
그래서 글의 마지막에 써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 이 글의 요지는 사람들의 인식과는 다르게 교사도 돈을 이만큼 받는다 라는 걸 말하고 싶은 거 같은데요.. 더 받는 직업이고 뭐고 다 떼고 교사 연봉만 생각했을 때. 상여금도 추가로 주는 돈이든 뭐든 어쨌든 받는 돈이잖아요? 그 상여금이 없는 회사도 많답니다.. '월'급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최종적으로 연에 받는 돈이 중요하지 상여금 없는 회사를 다니고 있는 제 입장에선 그런 것까지 다 포함해서 어쨌든 최종적으로 저 만큼 받는다는 게 중요하게 느껴지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김수한무말량이
글 마지막에 요지가 나와있는데 뭘 많이 받는다고 광고한다니요...? 성과상여금도 저거 제일 낮은 B등급 금액으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오히려 연봉 세후로 말하면서 축소하고 스스로 적게 받는다고 광고하는 대표 직종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민뀨
420만원이 성과급 b등급 돈 아닙니다. 거의 60만원 낮아져요
1년 전
대표 사진
고양이사료씹는소리
55 ㅋㅋ 셀프후려치기 레전드
1년 전
 
대표 사진
꺄오
언니 중등교사 이제 5년차 들어섰는데 꽤 많이 받아서 놀람….
모은 돈도 6000정도 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총과장미
매우 늦은 나이에 교사가 돼서... 나이에 비해 10호봉 정도 낮지만 ㅎㅎ 남들과 비교 안 하면, 혼자 살기에 적당하긴 하더라구요!
1년 전
대표 사진
자메이카거지
혹시 기간제도 저렇게 받아??
1년 전
대표 사진
성과금은 다르고
호봉,수당은 똑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김수한무말량이
기간제 제일 높은 성과급<정교사 제일 낮은 성과급
1년 전
대표 사진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
그냥 딱 예상한 정도의 벌이인것같은데 논란의 여지가 있나요ㄷㄷ
영끌 연총수입/12하는게 이상한방법은 아닌것같은뎅

1년 전
대표 사진
세냥이 ㅇ.ㅇ
오 좋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세이디
생각보다 적어서 놀랐음 공겹 3호봉인데 호봉 산입하고 수당도 많은데 나보다 적네(연봉기준)
1년 전
대표 사진
뀨아아앙
시간외 근무 수당은 야근한건데 자연스럽게 올려놓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떠블에이
10시간은 다 기본으로 줘요~
1년 전
대표 사진
djsjsjs
시간외근무수당은 한달에 15일정도 8시간 근무 하면 다 줘요~
1년 전
대표 사진
뀨아아앙
아 맞네요 정액분이라 안적혀있어 순간 헷갈렸네요
초과분도 시간외 근무수당이라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Moonlight
적은 편인듯
아! 대신 근무일수 대비 하면 적정한거 같기도?
저기에 방학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근무 일수 녹이면 또 다른 결론이 나올지도 모르겠
÷12 하지말고 ÷10하면 어떤가요? 406만원

1년 전
대표 사진
교사
적어요 적어
1년 전
대표 사진
공손한 루피  저 건들지 마새오
음...
1년 전
대표 사진
필데
괜찮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용희  CIX
진짜 적긴하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새하얗게
어지간한 중소기업보다는 훨씬 급여 잘받고
사학연금에 공무원 혜택+정년보장까지
직장으로는 너무 좋은 곳 이네요

대기업이랑 비교하면 낮겠지만 누구나 갈 수 있는건 아니니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유월의 라벤더
방학 생각하면 뭐...
1년 전
대표 사진
임용고시
뭐,, 모르겠고 방학아니면 할 직업 아닌듯
1년 전
대표 사진
뭐든적당히  수익률은 안 적당히
방학 있다는 것 감안하면 많이 받는 것 같은데.. 나중에 사학연금도 꽤 나올테고
1년 전
대표 사진
COLL!N
아 많다고 해도 욕먹고 적다고 해도 어차피 욕먹으니까 그냥 교사 월급같은 거 올리지마요.. 교사만큼 인터넷에 검색하면 얼마받는지 투명하게 나오는 직업없음 걍 궁금하면 찾아보겠지 뭐.. 왜 사서 저런 글 올려서 교사 집단 욕먹게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나는냐멋쟁이고구마
와 많이받네
1년 전
대표 사진
꿀꿀꿀꿀
교사가 저정도는 당연히 받아야지 않나요ㅜ 하나도 많다고 느껴지지 않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애플 현재 상황1
20:13 l 조회 874
김민경의 기선제압
20:10 l 조회 857
도서전 갔다가 민경편집자님 만남1
20:06 l 조회 990
퇴사자한테 전화17통 카톡50통 보낸 팀장1
20:06 l 조회 1035
간호사 태움 연기
20:05 l 조회 301
조력자 남캐를 여캐로 각색한 여성 원톱 의학 드라마
20:03 l 조회 294
드디어 넷플릭스에 올라온다는 존잼 코미디 영화.twt
20:03 l 조회 1861
최성곤 모습으로 결혼식에 축가부르러 온 오정세
20:03 l 조회 170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과 통증 순위.jpg
20:03 l 조회 761 l 추천 1
현재 박지훈 광고목록
20:03 l 조회 112
이와중에 축구팬으로써 자국이 부끄럽다는 일본인들.jpg
19:59 l 조회 946
동물보고 눈에 보이는대로 부르는 어른들
19:58 l 조회 1275 l 추천 1
옛날옛적 조상님들이 드셨던 초콜릿3
19:57 l 조회 1645
여주가 섭남이랑 더 잘어울린다는 반응 많은 드라마.jpgif
19:56 l 조회 664
미국 젠지들의 특이한 과외비.jpg
19:56 l 조회 2349
신천지 국힘 집단 가입 녹취 확보.gisa
19:55 l 조회 216 l 추천 1
구애의 춤 추는 동물들.gif
19:50 l 조회 823
최현욱 2002년생이라고 했을때 저렇게 받아치는 사람을 처음 봤음1
19:44 l 조회 990
미혼에 자식없는 여자를 보면 왜이렇게 짜증이 날까요2
19:40 l 조회 2556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52
19:20 l 조회 1577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