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360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74
이 글은 1년 전 (2025/5/15) 게시물이에요

 






무역학 전공을 낭낭히 살려서 오늘 북극항로에 대해서 글을 찌기로 결심했음!


글이 노잼이어도 이해해줘 


내가 드립고자야....





여시들 북극항로라고 한 번씩은 들어봤지??


막 쇄빙선 뉴스도 나오고 그런게 다 북극항로 관련 뉴스야



우선 북극항로는 이렇게 생겼어!


북극항로....너무 기대돼요....너무 기대되고.... | 인스티즈

저게 북극항로!





북미와 유럽을 잇는 캐나다 해역의 북서항로와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러시아 해역의 북동항로로 나뉜다.



[네이버 지식백과] 북극항로 [North Pole Route, 北極航路] (두산백과)



이 글에서 주로 말할 항로는 북동항로야



최근 북극 빙하가 꾸준히 녹기 시작하면서 모순적이게도 각광받고 있는 항로이기도 해 ㅠㅠ


근데 왜 북극항로가 기대되고 있느냐?!


바로 북극항로가 가져올 어마어마한 경제적 이익때문이지


위에 그림에서 보았듯이 우리나라에서 유럽으로 가는 항로는 부산(상하이)-싱가폴-인도양-수에즈운하-지중해-로테르담항인데


이 항로가 정말 길고 정말위험함


긴 거는 위에 그림보면 알테고


왜 위험하냐면 지금 이항로가 가장 물동량이 많기 때문에 해적의 먹잇감이 되는 경우도 부지기수야 ㅠㅠ


우리나라도 예전에 해적때문에 떠들썩했잖아?ㅠ


아무튼 그렇기 때문에 각 국은 대응을 강구했고 그 대안이 저 '북극항로'야!





북극항로가 왜 경제적이익을 가져다 줄것으로 기대되냐면


지난해 부산항은 개항 이래 최대인 1천868만TEU의 컨테이너물동량 처리실적을 기록했다. 총 컨테이너 물동량 기준으로는 세계 6위이나, 환적화물 기준으로는 세계 3위의 위상을 굳혔다. 또한 2014년은 939만TEU의 환적 화물이 929만TEU의 수출입화물을 상회한 원년이기도 했다. 

?환적이 뭔데?;;;;;


말 그대로 짐을 옮기는 겁니다


중국-미국으로 가려는 컨테이너가 있을 때 중국-미국으로 바로가는 배가 없을 경우 부산에서 짐을 옮겨서 미국으로 떠나는 거지요.


근데 왜 이게 주목받는것이냐


중국-부산, 부산-미국으로 가야할 때 하역작업을 두번해야겠지? 선박도 정박해야하겠지? 인부들 밥도먹고 잠도 재워야겠지?


한 마디로 돈이 굴러 들어옵니다


그런데 지금 이걸로 돈을 짭짤하게 벌어들이는 곳이 싱가폴이거든


아까 위에 설명했듯이 가장 물동량이 많은! 저 항로에서! 제일 꿀빨고있는 곳이 싱가폴이야!


부산이나 중국에서 출발한 컨테이너들이 싱가폴에서 환적해서 유럽으로 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싱가폴이 거기서 얻는 부가가치가 엄청 짭짤하단 말이지.


그런데 그 유럽-싱가폴-중국으로 가장 꿀빨고 있는 걸 우리가 끌어올 수 있다는거지!


무역회사 입장에서도 굳이 돌아돌아 가는 항로보다는 빠른 항로가 좋으니까!


거기다 정세가 혼란스러운 중동지역을 피해서 가기때문에 보안상으로도 우위!


북극항로가 완전히 개발된다면 지금의 저 항로보다 수요가 많아질 건 명약관화한 일이지


당연히 우리나라뿐만아니라 일본과 중국에서도 매우 탐을 내고있지만 우리나라 부산항의 위치가 워낙 좋아서 ㅎ


특히 지금 살짝 하향세인 선박사업도 같이 살아날 수 있을거라 기대되고 있어!




물론 단점도 없진 않아.


요새 유가가 하락되면서 굳이 개발할 필요성이 있느냐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고


러시아의 군사적 행동때문에 오히려 꺼려하는 분위기도 있어 ...(푸틴 )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북극항로가 완전히 개발된다는 이야기는 바꿔말하면 북극의 빙하가 거의 다 녹았다는 이야기가 되겠지...ㅠㅠ




환경보호냐, 경제적 이득이냐 참 선택하기 어려운것 같아 ㅠㅠㅠ


다만 교수님들이 얘기하시는 거 들어보면 확실히 우리나라에게는 이익이 될 것 같긴해.


판단은 여시들의 몫이겠지!




그럼 

북극항로....너무 기대돼요....너무 기대되고.... | 인스티즈

빠르게 꺼질게 ㅃㅇ





대표 사진
하선율
저도 전공이라 들은 얘기가 나와서 재밌네용 .. 뭐 그래서 최근에 본 글 보니까 북한에 있는 항이 엄청 유리하다고 뭐 그러던데.. 정확힌 모르겠어요 ㅎ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순경 '남녀 통합' 채용 첫해…여성 합격자 비율 2배 가까이 늘었다
18:32 l 조회 2
인싸 감성 술집 입구
18:31 l 조회 73
현존하는 바이러스 위험도 순위
18:31 l 조회 204
고교생 살해→미용실 간 장윤기 "수감 중 자격증 따겠다”…유족 반발
18:30 l 조회 117
지하철에서 뉴비 뜨개질 도와준 고인물2
18:21 l 조회 1715
다음 중 가장 부러운 사람은 누구?1
18:19 l 조회 294
요즘 무당, 샤머니즘 인기가 많은 이유
18:18 l 조회 2000
대륙의 잔디보호 문구
18:17 l 조회 462 l 추천 1
79년 목욕탕의 안내문
18:16 l 조회 722
태어나서 1인 1엽떡을 역조공으로 주는 아이돌 처음 봄(p)3
18:14 l 조회 2368
스위스 베른에 있는 고양이 전용 계단
18:14 l 조회 1673
여기 대구라는데 어디야?
18:13 l 조회 742
말년 장교의 패기
18:13 l 조회 313
앞 타임 알바생이 남긴 선물과 쪽지
18:12 l 조회 1101
냉동 만두만 먹는 남자1
18:11 l 조회 1070
인간관계 고민 안 하는 이유
18:08 l 조회 2581
반응𝙈𝙄𝘾𝙃𝙄𝙉 지드래곤 x 토이스토리 디자인..JPG6
18:08 l 조회 5223 l 추천 1
역대 미슐렝 스타 셰프 순위
18:08 l 조회 330
주식해서 차 뽑은 디씨인
18:07 l 조회 2431
40대 이상 아저씨들 셀카 특
18:07 l 조회 24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