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43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4513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자신이 죽는지도 모른채 죽음을 맞이한 사람 | 인스티즈
자신이 죽는지도 모른채 죽음을 맞이한 사람 | 인스티즈
자신이 죽는지도 모른채 죽음을 맞이한 사람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익인129
내가 아픈 딸이라면 풀어달라 하고 싶고 아픈 게 내 딸이라면 풀고 싶지 않고 내 엄마가 아픈 거라면 풀어달라 하고 싶어 아무리 아파도 우리 엄마 마지막으로 보고 가고 싶어 우리 엄마도 그럴 것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내가 보호자라면 안풀어 냐가 환자여도 안풀고싶음 남은 사람들 마음 편한게 푸는 쪽이고 마지막 말 하는쪽이면 뭐.. 쩔 수 없다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1
내가 부모였어도 못 풀어 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나라면.. 깨어서 통보받았다가 죽기 싫다는 생각으로 괴로워할 바에는 그냥 잠들듯 죽는게 나을것 같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4
슬프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아니 평소 지병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지문에 어느 날 예고없이 쓰러졌댔음
근데 어케 다시 깨워서 너 이제 곧 죽는다고 알려주냐고ㅠㅠㅠ
본인의 존엄성도 문제지만 깨어나면 너무 아플 거라 애초에 전신마취를 한 건데 그렇게 아파하는 가족에게 힘들겠지만 곧 숨까지 멎는다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 잘가라 어케 그래 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6
그거 생각남 원폭떨어지면 차라리 가까이서 맞고 즉사하는게 낫다고
마지막 인사를 못하는게 슬프지만 고통스러워하는것보다는 나을것 같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7
어차피 저런 상황에서 환자본인은 절대 현실을 받아들일 수도 없다고 생각함ㅜ 유가족은 마지막임을 알테니 잠시나마 인사라도 하고 싶어 고민한 거겠지만 마취 풀지 않고 보내드린 게 잘한 선택인 거 같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8
깨워도 대화 못하고 아파만 하다가 갈 것 같은데.. 내가 부모라도 결국엔 깨우지 말라고 할 것 같음 ㅜ 부모 욕심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1
너무 무섭다. 죽음.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너무 어려운 문제이지만 결국 부모님께서 선택하신 바가 무조건 정답이라고 생각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3
근데 저 사람이 나라면 고통스러워도 마지막 인사는 하고싶을 것 같음… 고통을 가늠할 수 없어서 할 수 있는 말인지는 몰라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4
본인이라면 마지막인사하고싶을거같은데 부모입장이면 못풀거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정말 슬프고 어려운 문제다...ㅠㅠ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8
나 중환자실 간호사거든. 우리도 보호자들이 종종 물어보는데 실제로 저런 경우에 중간에 마취약물 중단한 사람은 아무도 없음. 마취하면 폐도 안움직여서 기관삽관 중이라 어차피 깨도 대화 안 됨. 그리구 마취약도 중단하는 순간 환자 멘탈이 지금 우리처럼 대화 가능한 상태로 돌아오는것도 아님. 달려있는 약물을 한번에 다 끊는다치고 멘탈 돌아오는데 수십분~ 길면 하루 이상이 소요되는데 그 사이에 환자의 컨디션 문제로 사망할거임. 저런 케이스엔 약이라도 써서 저 컨디션 유지하는거지 약 안들어가면 바이탈이고 뭐고 난리남. 들어가는 중에도 곧 사망이면 약 안들어간다=사망 이라고 보면 됨. 이 기사 볼 때 마다 생각하는데 저 마지막인사라는거 자체가 난 말도 안된다고 생각함. 많이 안타깝지만 난 보호자들한테 많이 힘들거고 현실적으로 무리리고, 약 안들어가면 이 상태도 유지 안된다고. 대신 우리가 잘 때도 누군가 옆에서 말한게 기억날 때 있지 않냐고. 지금도 들을 수 있다 생각하고 옆에서 손 잡아주고 많이 얘기해주랬음.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9
안 푸는 게 좋음 난
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0
못풀것같아요......
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1
나도 안풀어..
어제
대표 사진
익인152
근데 지병도 없던 스무살 여성이 갑자기 쓰러져서 죽는 원인이 뭘까요 심장마비 뇌경색 이런건 보통 나이들어서 오잖아요 무섭네요ㅠ
어제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갸루 메이크업 받은 배우 이민정1
05.09 05:07 l 조회 5133
원주에 있는 꽤 웃긴 치과,,,1
05.09 05:05 l 조회 1131 l 추천 3
유리때문에 집안에 들어오지 못하는 캥거루 ㅜㅠ1
05.09 05:04 l 조회 2952
요즘 조각케이크 가격 싸가지없음8
05.09 05:02 l 조회 15123
분명 주인공이 잘못했는데 서브녀가 더 나빠보이는 드라마.jpg1
05.09 05:01 l 조회 954
이채연, 'Know About Me' 퍼포먼스 필름 공개
05.09 03:05 l 조회 637
힙하다고 화제인 블랙야크 신규 화보
05.09 02:56 l 조회 2448 l 추천 1
안성재 결국 CCTV 다 까고 직접 사과... 그러면서도 "오해가 있다” (전문)86
05.09 02:53 l 조회 93325
무한도전 좀 더 나이 먹고 다시 보니 느껴지는 것들 말하는 달글4
05.09 02:51 l 조회 4345
졸업논문 쓰다가 문화재 발견한 학부생1
05.09 02:50 l 조회 4267 l 추천 2
구글이 허락도 없이 여러분의 PC를 AI 저장소로 쓰고 있다함1
05.09 02:47 l 조회 2233 l 추천 2
신분증 보여달라니까 친구를 데려온 손님3
05.09 02:10 l 조회 20557
한국인이 일본식당에서 쌀밥이 가장 맛있다고 말했을 때 인식 차이1
05.09 02:09 l 조회 8746
아는 여사친이 오늘 술 먹고 싶다 한다
05.09 02:06 l 조회 2536
여친이 요가 안간다길래
05.09 02:06 l 조회 2067
팬들이 음방으로 꼭 보고싶다고 난리난 이채연 곡.jpg
05.09 02:04 l 조회 534
월급쟁이 후회의 삼각지대
05.09 02:04 l 조회 2789
너 남자가 언제 죽는지 아냐
05.09 02:01 l 조회 1120
마라탕 시켰다가 당황한 공대생4
05.09 02:00 l 조회 11480
아래층 애엄마랑 자강두천 싸움중
05.09 01:59 l 조회 2672


처음이전82182282382482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