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48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984
저기..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에 경제적결핍은 뭐야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익인126
처음부터 끝까지 대단해서 걍 포기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8
예전엔 가난해도 화목하면 행복하게 잘 컸는데 요즘은 가난하면 화목해도 안되더라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9
말투 되게 그 포장마차 우동커플 같네ㅋㅋㅋㅋㅋㅋ우동 맛이 그리 좋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사람은 다 같지가 않음. 걍 이 진리만 생각하면 더 따지고 들 것도 없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1
되게 꽃밭같다 내 행복은 돈에서 오는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2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능력도 유전이야 그리고 아무리 행복이 있어도 고통은 살면서 필수적으로 겪는데 돈없으면 더 서러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4
나 때랑 지금이랑 너무 다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5
가난한 상태인데 자식이 돈 많이 드는 것을 하고싶다고 요구하는 상황을 가정해보자. 예체능이든 뭐든. 아니면 학교에서 수학여행 간다고 돈을 걷는다고 하는데 가져다 줄 돈이 부족하다면? 돈 부족해서 못해주겠다고 솔직히 말할수있나? 말할 수 있다면 그 때 심정도 행복할거라고 장담할 수 있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8
그냥 그렇게 모르고 살면됨 본인이 남을 이해못하듯이 남도 본인의 주장 이해못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0
나 먹여살리기도힘들다 당장 재산도 없고 지금은 일하지만 언제 짤릴지도 모르는데 지금은 저축이라도 하지 애 낳으면.. 끔찍하다 그냥 일은더하고 시간은 더쓰는데 돈은 더 없는 삶일듯.. 댯글보고 느끼는건데 난 진짜 애는 안낳아야겟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1
애들이 갖고 싶어하는게 얼마나 많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나는 가난하게 커서 대대로 이 가난 물려주고 싶지 않았어ㅠㅠ 부모님은 매일 돈 때문에 싸우고 우리는 울고 눈치보고.. 너무 힘들었어
지금은 그래도 다들 각자 밥 벌어 먹고 사니까 그나마 겨우 사는거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4
나도 가난해도 행복하게 컸다고 생각은 하는데 학원을 가고싶어도 못간다던가 핸드폰이 없어서 또래사이에 은근 소외될수있다던가 하는 건 확실히 있다고 느껴져서 무조건적으로 애낳아 할일은 아닌거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5
비혼브이로그에 달리는 댓글같은 글들이 있네 어쨌든 불행할 것이다 불행해야만한다는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6
한국인이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가 가족보다 돈이니까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7
본인만 행복하면 됐긴해
저렇게 남 이해안된다는듯이 본인가치관이 괜찮다는듯이 과시하는글만안쓴다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0
경제적인 이유로 애 낳고 싶지 않은 1인인데 딱히 가난하게 자라지 않았음
오히려 하고 싶은 거 갖고 싶은 건 다 가지면서 자랐는데 지금 내 경제력으로 내가 자라온 만큼 못해줄 걸 알아서 낳기 싫음
적어도 나만큼은 누리면서 자라게 해주고 싶을 거 뻔한데 내가 우리 엄마 아빠보다 돈을 못 버는데 어떡해? 우리 엄마 아빠는 자가 집에 학원도 돈100씩 턱턱 내면서 나 키워줬는데 나는 자가도없고 설령 자가 마련한다해도 빚갚고 나면 돈 100씩 턱턱낼만한 경제력 안 됨.
나처럼 경제적인 결핍이 크고 나서야 왔을 수도 있는거고 사람마다 상황은 다른거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1
걍 돈이많든적든 마음에 여유없고 행복하지않은 부모는 낳지않았으면 좋겠어
경제적으로 풍족하지않아도 아이는 태어난거에 감사할수있어 그런마음 물려주지못할 부모라면 안낳는게 나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2
막 엄청난 부자일 필요는 없지만 돈때문에 온갖 기회다 포기하고 갈등생길 수준이라면 안 낳는 게 나아 마찬가지로 마음이 가난해도 안 낳는 게 낫고 마음이든 돈이든 둘 중 하나라도 부족하면 안 낳는 게 나아 그렇게 키워봤자 고통만 물려주는 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7
저런거 열내지마셈 댓글많이받고싶어서 그러는거임 자기도 알잖아 욕먹겠다고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8
저런 사람은 애키우는 게 중학교까지라고 생각하는 듯 대학 취업 결혼 이사 전부 돈인데 가장 예쁠 때 돈 안들 때만 자식인가?
1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0
태어날 아이가 어떠냐에 따라 다름 똑같은 환경에서 키워도 애들 성격 다른거 보면 본성이란게 있다는 걸 느낌 본인이 그런 삶을 좋아했다고 자식도 그런 애일거라는 보장이 없는데; 사람들이 소박하게 사는 삶을 몰라서 안 낳는줄 아나봄 그리고 본격적인 돈 문제는 중딩때부터 시작입니다
1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1
애가 평생 귀여운 애기임? 초등 중등 고등 대학새 성인 결혼… 왜 거기까진 생각을 안 하고 귀여운 것만 봐?
1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2
갖고싶은걸 다 가질 수 없다는걸 어릴때 배워야하는데 그걸 못배우고 박탈감 갖고 자란애들이 성인이 되니 아이들에게 그걸 가르칠 수 있겠움?? 그니깐 낳기 싫겠지 앞으로는 더할거임 자존감 운운하며 좌절과 실패 원하는건 다 할 수 없지만 언젠가 그게 더 좋은 것으로 돌아올 수도 있다 이런 것들을 못배우고 큼ㅋ 다 지맘대로 해야 좋은 삶인줄 알아
9일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스타벅스 '5·18 탱크데이' 텀블러 판매 중단…홈피서도 내려
05.20 15:58 l 조회 5678
전국 초등학교 수학여행 실시 예정 비율 .jpg30
05.20 15:40 l 조회 16441
[속보] 80대 할아버지 살해한 20대 여성 구속…"도망·증거인멸 염려"8
05.20 15:26 l 조회 13452
💥"차라리 고소해” 안성재 '모수', 이번엔 7천만원 발레파킹 사고 논란으로 구설36
05.20 15:13 l 조회 12549
신곡 보고 팬들이 미쳤다고 해줬음 좋겠다는 아이돌ㅋㅋㅋㅋ.jpg
05.20 15:13 l 조회 5770
박성광 '삼성은 뽀록' 야구 편파 중계 사과…"신중하지 못했다"
05.20 15:07 l 조회 1569
'밀양 집단 성폭행' 피해자, 가해자 정보 유출 혐의로 입건12
05.20 15:06 l 조회 5405
스타벅스 '탱크데이' 후폭풍…정용진, 모욕·명예훼손 고발당해1
05.20 15:06 l 조회 1730
40년간 한국인을 훈련시킨 매운 맛8
05.20 15:04 l 조회 14234
정용진이 스타벅스 사태에 빠른 사과한 이유7
05.20 14:59 l 조회 16761
전지현 유재석 극과극 주식투자스타일1
05.20 14:53 l 조회 2108
아기 '리얼돌'까지…'만 16살 미만' 기준 모호, 입법 필요1
05.20 14:51 l 조회 2838
박종철 고문치사 희화화 논란 SBS 런닝맨 '행정지도'21
05.20 14:43 l 조회 28694 l 추천 2
해외여행 가면 공감 간다는 노홍철 발언8
05.20 14:41 l 조회 25705 l 추천 18
대군부인 모아놓고 보니 엄청 음습한데?168
05.20 14:41 l 조회 87399 l 추천 51
진짜 신박했던거.. 길거리 돌아다닐 때 날벌레 떼가 내 얼굴로 달려드는게 싫으면.. ⭐️5
05.20 14:38 l 조회 15223 l 추천 1
대구 고등학교 축제에서 나온 문제수준11
05.20 14:37 l 조회 13292
2026 NCT JNJM FANMEETING TOUR [DUALITY] # SEOUL
05.20 14:13 l 조회 339
K-여름 근본 음료 출시한 이디야19
05.20 14:02 l 조회 28663
NCT 태용 WYLD 챌린지 With NCT 제노 & NCT 재민1
05.20 13:44 l 조회 785 l 추천 2


처음이전68168268368468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