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039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데 교회 다니는 학생 쉽지 않네...
152
1개월 전
l
조회
96735
인스티즈앱
2
10
2
1
익인1
과학은 팩트고 종교는 정신적인 영역인데ㅉㅉ
1개월 전
익인104
정신도 아닌게 기독교는 저뜻이 맞아ㅠ
기독교가 그리스도교->기독교라서
예수님 안믿는 유대교와 구분되는거고
기독교안에 천주교 개신교 정교회 있어
근데 개신교가 다른종교는 천주교 정교회 하면서 자기들은 기독교라고 해갖고 이상해진거;;;
1개월 전
익인2
와; 진짜 무섭네
1개월 전
익인4
나 어릴 때도 수학여행 코스로 절 살짝 가는 거 있었는데 저 교회다니는데요? 하는 애 있었음...
1개월 전
익인5
나도 아빠가 목사님이고 역사 좋아해서 고딩때 선택과목으로 세계사 동아시아사 들었었는데 학교다닐때 저런 생각 전혀 안해봄; 저정도면 신앙이 아니라 정신병인듯
1개월 전
익인10
222222 심지어 저 본문에 나오는 내용들 다 신학교 초중세교회사에서 다 배우는 내용들임... 당황스럽다
1개월 전
익인16
333 ㄹㅇ
1개월 전
익인6
우리엄마도 동생 한명은 아예 기독교학교 보내고 다른 애는 동성애 수업 하지말라고 쪽지 적어보냇었음
1개월 전
익인7
아휴 꼭 몽총하면 단어에 집착하도라 자신이 진짜 신념을 가지고 있고, 좋아하는 것이라면 더 배워야하는 태도를 가져야하는데
1개월 전
익인8
어우 저건 진짜 정신병임
1개월 전
익인9
요즘시대에 창조론은 진심 정신병자들 아닌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1
뭘 가려 정신병맞지;
1개월 전
익인29
잡았다!
1개월 전
익인30
뭔...진심으로 창조론을 믿는거야
1개월 전
익인51
창조론이랑 지구평평설이랑 동급아니냐..
기독교 과학자들도 다 진화론을 채택하는 시대에 뭔 창조야..
그럼 유전자돌연변이같은것도 성경은 부정해야 하는데 현실은 아니잖어..
유전자 칼질된 식량을 먹으면서 창조론이라니 놀랍다.
1개월 전
익인110
어 이문장 마라톤에서봄
1개월 전
익인13
ㄹㅇㅋㅋ
1개월 전
익인22
ㅇㅈ
1개월 전
익인24
맞음
1개월 전
익인39
공격적 비꼬기인데?
1개월 전
익인77
너무 공격적으로 쓸필요는 없습니다. 사회가 보듬어 줘야 할분들이에요
1개월 전
익인85
맞죠 질환인데 ㅜㅜ 사랑과 빠따로 보듬어야 하는 분들임
1개월 전
익인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일 전
익인8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저 종교에서는 수업방해 친구들 방해하고 어른한테 싸가지없게 따지라고 가르치나? 저 배타적이고 말안통하는거 진짜싫어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15
근데 그런 진상은 특정 종교에서 더 많이 보임
1개월 전
익인96
이게 왜 일반화야? 너만해도 윗 댓글 보면 창조론 믿는거 같은데
1개월 전
익인14
와... 종교때문에 과학으로 부모가 민원 넣으면 어떻게 해야 돼
지끈지끈하다
1개월 전
익인17
헐 그럼 교회 다니는 애들은 ㄹㅇ창조론을 믿는거야? 진화론을 안 믿고??
1개월 전
익인17
그냥 형식적인? 옛날에나 그렇고 요즘엔 안믿는 추세인줄 진짜 신기하다
1개월 전
익인19
애초에 성경 말씀을 믿으니까 창조론을 안 믿으면 본인 종교를 부정하는 거 아냐?
1개월 전
익인30
와 신기해 걍 하나님 존재를 믿는거 자체가 신기람
1개월 전
익인31
헐… 신화나 전설이 아니라 진심으로 믿는 거였어?? 신기하네
1개월 전
익인35
난 부모님 따라서 어릴때부터 다녔어도 뭔가 독실하지 않아서ㅋㅋㅋㅋㅋㅋ 창조론은 걍 성경얘기고 진화론 믿는데 저정도면 믿는사람도 있을듯. 난 찬송가 부르는거 좋아서 다니다가 중학교부턴 설교만 하고 재미없어서 안나감
1개월 전
익인68
아뇨 안 믿습니다 모태기독교 집안에 목사님도 둘 계시는데 창조론자 나도 극혐하고 우리 식구들도 다 그래. 난 창조론자 상종 안함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지하게 믿거나 굳이 진화론 공격하는 측도 분명 있어서 안에서도 의견 갈리고 충돌하긴 함. 진화론 수용하는 쪽도 많음. 우리집 포함
1개월 전
익인82
믿음ㅋㅋㅋ 지인 집안이 모태신앙인데 그 집안 사람들 전부 다 창조론 믿어
1개월 전
익인107
나보고 세상이 어떻게 생겻는지 아냐고.. 하느님이 빛이 있으라? 해서 세상이 생겼다??? 머 이런 얘기하던 친구 생각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15
그렇던데 박물관에있는거 다 주작이라고 생각하던데
1개월 전
익인120
에..?!?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8
나 생물학과 나왔는데 교수란 인간이 수업시간에 진화론은 잘못된 거고 곧 학계가 창조론으로 바로 잡힐거라고 하더라 ㄹㅇ 잘못 들은 줄
1개월 전
익인20
내 주위만 그런거 맞는데 학교다니면서 한번도 못 봄 요즘 애들이 더 그런건가?다들 교회나 성당 다녀도 배우는건 이해하고 넘겼는데…좀 심각하네
1개월 전
익인21
여기도 창조론 옹호자가 있네 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30
ㄹㅇ
1개월 전
익인39
이론중 하나인데 믿으면 안되나?
진화론도 이론 중 하나인데?
1개월 전
익인21
창조론이 어떻게 이론이냐 미치겠네
1개월 전
익인40
창조론 이론설......환장하네.. 검증과 반증이 되어야만 과학이론으로 볼수있음
1개월 전
익인51
아니 창조론 믿는 익인아.
그럼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지는 식량이나
개량을 거듭하는 품종의 동식물들은 어떻게 생각함?
이것들은 진화야 창조야?
창조라면 신의 권위가 훼손되는거고
진화라면 성경이 부정되는거 아니냐?
1개월 전
익인52
창조론 아니고 창조설
1개월 전
익인67
넌 혹시 지구가 평평하다고 생각하니?
1개월 전
익인77
창조론은 썰이고 진화론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었으며, 이걸 부정하면 현대 생물학 전체를 부정하는것과 같음
1개월 전
익인129
막말로 창조론도 이론 중 하나로 안넣으면 종교계에서 난리나니까..넣는거지
과학교과서에 창조론있는게 유머긴함
1개월 전
익인23
하 진짜 저런 정신병을 가진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교사들 극한직업
1개월 전
익인26
종교 믿는 과학자들은 창조론을 입증하기 위해 공부한다는 말을 듣긴 했지만 역시나 이해되지 않는다
1개월 전
익인27
초딩 때 학교에서 진화론 맛보기 정도로 배웠을 즈음 교회에서는 또 아담과 이브가 빚어졌다고 하니 집사님한테 왜 교과서랑 말이 다르냐고 물어보니까 사탄이 만든 교과서라고...ㅋ
1개월 전
익인28
라떼는 교회를 믿든 뭘 믿든 교과과정이나 체험학습 같은 거에 토 다는 일이 일절 없었는데
1개월 전
익인72
ㄹㅇ... 고작 종교가지고 교과과정에 항의를 하다니 진짜 어이가 없음
1개월 전
익인89
ㄹㅇ
1개월 전
익인32
저렇게 수업방해하는 애들도 학생기록부에 남기거나 해야 함
1개월 전
익인33
헐 신화처럼 비유적 의미로 생각하는게 아니고 진짜 믿는거였다고?
1개월 전
익인36
그렇게 따지면 신천지 jms 통일교도 학교에서 존중해줘야겠네 종교라는게 믿는 사람마다 다른데 그걸 과학이나 역사에 걸고 넘어지면 자식까지 사이비 만드는거임
1개월 전
익인37
생명과학 교사인데 진심 밑밥깔고 시작하는거 맞다 시험문제에도 안냄
1개월 전
익인38
종교 가르치는 대안학교 보내던가 홈스쿨링하던가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2
창조론은 과학적 이론도 아닌데 론을 붙이는게 잘못됐음 창조신화고 썰임 저게 맞으면 곰이 사람된 것도 웅녀론이냐
1개월 전
익인65
웅녀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9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웅녀론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0
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3
이게마따
9일 전
익인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3
사이비 들은 애들 학교 보내면 안됨
세뇌가 저렇게 무섭습니다
1개월 전
익인44
아니 진심으로 종교를 심각하게 맹신하는 사람들보면 너무 무서워... 자꾸 포교하려는 것도 그렇고 유난히 특정 종교만 안 믿으면 지옥간다 이러는 것도 그렇고... 과한부분이 분명히 있긴한듯
1개월 전
익인46
사회 초년생일 쯤 코스모스 다큐 너무 재미있게 봐서 동기한테 미주알고주알 얘기하는데 동기 왈. 세상 역사가 6000년 밖에 안되는데 무슨 몇억년전 얘기를 해....
1개월 전
익인48
ㅋㅋㅋㅋㅋ나도 진지하게 창조론 믿는 애들 몇번 봤는뎈ㅋㅋㅋ 걍 어... 오...그래 니말이 다 맞아... 하고 피하게 됨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0
아니 진지하게 창조론을 믿는게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3
이거 웃긴일 아님ㅋㅋㅋㅋ 진짜 리얼로다가 학교 과학 교과서에서 진화론 자체를 삭제하려고 시도한 적도 있음ㅋ 기독교는 진짜 광기임
1개월 전
익인54
와우 진짜 창조론을 믿는다고...? 이 과학의 시대에? 하긴 그러니까 종교를 믿는구나 뭔가 신기함
1개월 전
익인55
ㅋㅋㅋ아 진짜 창조론 믿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능 문제있는거 아닌가...?
1개월 전
익인56
댓글 조심히 쓰셈 하나님을 빽으로 두신분들임 ㄷㄷ
1개월 전
익인57
창조론을 믿는다는게 진짜 신기함....나는 종교를 믿어도 창조론은 걍 썰처럼 듣고 마는줄?그리스로마신화마냥
1개월 전
익인59
ㄴㄴ 교회다니는 학생이라서가 아니라 요새 학생들 자기표현이 너무 과함 참는다 라는 개념이 없는 애들이 너무 많음
1개월 전
익인60
이래서 종교 안믿음 과학적 사실을ㅊ부정해버리니까
1개월 전
익인61
창조설 믿을정도로 지 종교에 과몰입해있는데 지가 지금 믿는 개신교가 기독교에서 종교개혁이후로 분파된 역사는 안믿는게 개웃기네
1개월 전
익인62
꼴값 ㄹㅈㄷ
1개월 전
익인63
우리나라 교회들 싹 다 갈아엎어야함 제대로된 교회가없어
1개월 전
익인64
저 정도로 독실한 사람들은 피하게 됨...
1개월 전
익인66
이래서 '무조건적인 믿음' 이라는 게 무서운 거임. 저들한텐 안 들려. 그리고 사회성도 많이 떨어짐. 학교 교육과정이 저러면 그걸 공부해야지 수업시간에 딴지라니 어휴. 나도 모태신앙이고 3대가 기독집안이어서 교회 다니고 어릴 때부터 설교시간에 창조론으로 들어서 음 그렇구나 하고 거의 세뇌 당함. 학생들은 이런 경우가 커
1개월 전
익인68
친가 외가 모두 모태 기독교인입니다. 집안에 목사님 두 분 계십니다. 나름대로 학창 시절에 예장 교단 임원 간사할 정도로 독실하다고 자부지만 창조론 극혐합니다. 창조론자랑 상종 안합니다. 창조론도 기독교 안에서 여러 입장 중 하나일 뿐이고 창조론자 보이면 욕하면 됩니다.
1개월 전
익인69
나 기독교학교 나왔고 선생님들도 기독교신자였는데 학교에서 진화론 가르쳤었음 그게 교육과정인데 진화론 가르쳤다고 민원 넣으면 아예 가르치지 말라는 거임? 본인 종교관이 다른 학생들의 교육권을 침해한다는 생각을 안하나? 아님 그거 가르칠때 기독교 신자니까 수업시간에 다른 빈교실가서 자습이라도 시켜야하는거임? 대체 뭘 원해서 저런 민원을 넣는지 모르겠음 저럴거면 걍 집에서 홈스쿨링을 해야지 학교를 왜보내
1개월 전
익인70
과학이 이렇게 발전하는 시기에 창조론 믿는게 말이돼?
1개월 전
익인71
초등 5학년쯤 한국사 나오는데 삼국시대에 신라 불국사 뭐 이런거 나오면 거품 물고 불교 싫고 우상숭배 어쩌고 하나님 어쩌고 거림... 진짜 미성년자한테 가정에서 종교 강요하는거 학대아님? 종교 없는 입장에서보기엔 걍 세뇌 그 자체임
1개월 전
익인73
나도 모태신앙이었고 어렸을 때 학교에서 배운 진화론/교회에서 말하는 창조론이 달라서 엄마한테 물어본 적 있음 그래서 난 종교는 아이들이 큰 후에 알아서 선택하게 해야지 어렸을 때부터 신앙 가르치는 거 반대임
1개월 전
익인74
미션스쿨 나왔는데 거기서 진화론 가르침 ㅅㄱ
1개월 전
익인75
저정도면 진짜 그냥 종교재단 학교들만 골라다니는게 맞을듯.. 본인도 다른 사람말 인정하고 들을 생각없으면서 남들은 본인 생각에 동조해주길 바라는건 욕심이지
1개월 전
익인76
요즘 종교는 대부분 유신진화론일텐데 원래 잘 못 아는 애들이 목소리 높이는 경우가 많아서.. 뭐 물론 진화론도 허점이 많아서 창조론 믿을 수도 있다고 봄 과학자 중에 신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주나 생명이 정교해서 이유는 있을거 같다 절대자가 있을 수 있다고 믿는 불가지론 사람들도 일반인보다 더 많은데ㅋㅋ 아이작 뉴턴도 과학연구를 신이 만든 법칙 탐구로 생각했음
1개월 전
익인78
나도 친구가 기독교인이라 물어봣더니 수능에 빅뱅이론이라 나오니까 그렇게 외우는거지 실은 창조론이 맞다햇어 ㄷㄷ
1개월 전
익인79
근데 진화론이 ㄹㅇ 100퍼센트 검증 된 줄 아는 사람 많네..? 내가 자연대라 그런가 교수님들도 허점 많다고 얘기해줬는디 지금까지 나온 가설 중에 가장 유력하고 근거가 많이 나온 게 진화론일 뿐임
1개월 전
익인79
그렇다고 부정하는 건 아닙니다..
1개월 전
익인80
빅뱅 수업듣고 기독교친구한테 뭐가 진실같은지 물어봣더니
빅뱅이 하나님 지시하에 일어난 일이라고 하더라
1개월 전
익인81
진화론이 절대적인것도 아니고 다맞다! 이건아니지만 창조설을 어케 항의해가면서까지 믿을수가있는지...
1개월 전
익인86
종교가 ㄹㅇ몰카같음...
1개월 전
익인87
대학 특강으로 유명/저명한 물리과학자 모셔서 강의 듣고, 시간 모자라서 질문 2개만 받는다 했는데 두명 다 종교얘기 하면서 돌려서 공격?하는듯한 질문을 하던데 ㄹㅇ갑분싸 그자체였음
생각구조가 아예 다른느낌이었음
근데 진짜진짜 엄청엄청 진지하게 물어보더라
같은과 동기가 아니라서 너무너무 다행일 정도
1개월 전
익인87
물리교수님한테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직접 특강 신청해서 강의를 들은거지
거기에다 질문까지?
1개월 전
익인88
그 짤 어디갔지 이경규가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어쩌고
1개월 전
익인90
ㅎ ㅏ 대체 부모가 교육을 어떻게 하면 종교랑 분리를 못해서 저러냐...글고 고딩이면 곧 대학갈텐데
스스로도 구분을 못하니..
1개월 전
익인91
아이고야
1개월 전
익인92
기독교 싫은건 이해해도 무지성 혐오는 좀...
1개월 전
익인92
기독교인 과학자들도 많음...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에서 기독교가 사이비보다 더 조롱받는게 의아하네
1개월 전
익인93
피곤하겠네
1개월 전
익인94
기독교와 사이비의 차이점을 아는 사람?
난 모름
1개월 전
익인95
아묻따 창조론만 믿는것도 웃기지만 여기서 종교혐오하고 사이비랑 구분도 못하는 사람들도 무식한건 마찬가지인 거 아닌가ㅋㅋㅋㅋ 이런거 보면 항상 끼리끼리 싸우는 느낌
1개월 전
익인97
그냥 대대로 장로교 다니고 이런 집안 분위기가 이럼ㅋㅋㅋ기독교 개신교 구분도 못하고 정교회 성공회 카톨릭 다 자기들 눈엔 이단이라며 무지한 상태 그대로 기피함.. 서로 교리가 틀렸다 삿대질 하는 건 이해가는데 뭘 알고 그러는 게 아니라 아무것도 모르면서 저런다는 거임 어른들은 아예 모르는 게 낫다면서 안 가르치고 사실 그 어른들부터가 무지성으로 삿대질만 해와서 그럴지도
1개월 전
익인98
미성년자 종교 못 가지게 해야하는 이유
1개월 전
익인99
아니 물론 신이란 존재가 있어서 최초의 생물(미토콘드리아) 같은 걸 창조했을 순 있겠지 근데 그게 진화해서 인간이 된 건 팩트임...
1개월 전
익인101
역사를 알려줘도 저러면 ㄹㅇ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네
1개월 전
익인102
근데 우리 과 지구과학 관련관데도 창조론 믿는 동기들 있었음;;.... 교수님한테 그걸로 공격적인 질문하고 그럼
1개월 전
익인103
근데 나도 저런 건 인터넷에나 떠도는 썰로 생각했는데 실제로 어쩌다 접하게 되니 진심 뇌정지옴
1개월 전
익인105
과학이 100%라고 믿는것도 웃긴게 언제고 수정될수 있는게 지금것 밝혀진 것들임
1개월 전
익인106
우리 학교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서 안 놀라움. 저 고등학교 때 역사쌤이랑 과학쌤 국민 신문고랑 도교육청에 신고 당하셨어요~ 그냥 수업한건데 종교 모독이라고 신고당함,,, 그 여자애 저걸로 애들 사이에서도 배척받고 결국 전학 엔딩
1개월 전
익인108
이래서 어릴때부터 아이 의사 상관없이 종교 보내는거 진짜 부모님들은 진지하게 본인이 믿든말든 깊생 좀 해야됨 자아가 다 자라고 본인이 스스로 어른의 관점으로 생각할 줄 아는 상태에서 다녀야 객관성 생길까말까인데 학교 다닐 때 진화론 무조건 상식으로 배우는 분야인데도 저렇게 선생님한테 수업방해가 될 정도로 헛소리하는 사람들 한둘씩 나오는거임
1개월 전
익인109
과학이랑 기싸움 하노
1개월 전
익인111
미션스쿨 나왔는데 진화론 가르칠때 "난 교인으로서 창조론을 믿지만 과학선생님으로서 객관적으로 가장 확률이 높은 진화론을 가르치지 않을 수 없다, 현재는 진화론이 정설이지만 진화론과 창조론 모두 수많은 가설 중 하나다"라고 하셨음 이렇게 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솔직히 종교를 떠나 걍 교사수업에 어떻게 태클을 걸지 싶음ㅜ
1개월 전
익인113
역시나 그 종교
1개월 전
익인116
생윤 가르칠 때도 뭐 창조론 진화론 만큼은 아니지만 쿠션어 10분은 깔고 시작해야 하는 단원이 있었어요ㅋㅋㅋ 혹시 몰라...
1개월 전
익인118
하나님이 정신병은 치료 안해주나봄
1개월 전
익인119
난 기독교지만 창조론이 100퍼센트다 라고 확신하지 않음... 그렇다고 진화론도 100퍼센트다 확신 못함.... 그냥 윗댓말대로 둘다 지금까지 나온 가설들 중 하나라고 생각함
1개월 전
익인121
어후
1개월 전
익인124
옆 학교 여고에서 교회 다니던 애들끼리 역사시간에 수업 안듣겠다고 하고 나감 ㅋㅋㅜㅜ 구라 아니고 찐임..
1개월 전
익인126
난 목사님딸인데도 학교에서 저 지ㄹ 한번도 안해봄 저런애들 개 민폐야 설사 지가 그렇게 믿는데도 왤케 나대? 수업시간에 지가 뭐 됨?
1개월 전
익인127
역시 교회묻은 것들은 미치거나 정신병인게 맞는듯
1개월 전
익인5
이건 걍 무지성 혐오아니냐 ㅋㅋㅋ
1개월 전
익인128
초등학교 다닐때 근처에 사이빈지 뭔지는 모르는 교회가 있었는데 아예 빌라촌 만들어서 사람들 출입 못하게 막아놓고 여자들은 긴치마 입고 다니고 거기 애들은 현장체험학습도 안가고 그래서 어린나이에도 기괴하다고 생각했음…
1개월 전
익인131
아진짜 기독교 다니는 애들이 진화론때 자기는 한개도 안믿고 예수 얘기하는거 듣고 개소름돋음
11일 전
익인27
난 초딩때 진화론 배우고 다니던 교회에 딴지 걸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집사님이 사탄이 만든 교과서라고 해서 탈주함
9일 전
익인132
판타지 소설 부분 글로벌 베스트 셀러 = 성경
글로벌 베스트 셀러 주간 사생팬 정모 = 교회
9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아이에게 종교적인 이름이 학대인걸까요
이슈 · 1명 보는 중
47세 서민정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KFC 치킨 100조각 주문 후기
이슈 · 1명 보는 중
AD
목에다 키스하면 안되는 이유
이슈 · 2명 보는 중
서양 혼혈만 좋게 봐서 슬픈 동남아 혼혈
이슈 · 3명 보는 중
오늘 외갓집에 온 아기 고얭이들 좀 봐..너무 예쁘고 사랑스럽다
이슈 · 2명 보는 중
AD
마운자로 맞고 살 빠진 친구
이슈 · 4명 보는 중
AD
숙소 오버부킹으로 강제 취소 요청 받았는데
일상 · 2명 보는 중
AD
사무직들 그만 좀 먹어라
이슈 · 2명 보는 중
대군부인 감독이 배우들한테 한말.jpg
이슈 · 2명 보는 중
🚨트럼프 대국민 연설 요약🚨
이슈 · 1명 보는 중
장례식 옆빈소 아들들이 싸운 이유
이슈 · 4명 보는 중
AD
AD
기념품 절대 안 살거 같은 김종국이 기념품 산 이유…jpg
이슈 · 1명 보는 중
오늘 멤버 전원 공개된 나하은 소속 여돌 언차일드
이슈 · 2명 보는 중
물이 만능 특효약인 이유
이슈
일본거주 7년차가 말해주는 일본음식 단점과 특징
이슈 · 2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211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130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43
보이스피싱에 5000만원 잃은 어머니와 아들 숨진 채 발견
81
그 시절 한국 국대 축구선수들 성격...jpgif
128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국적 순위....jpg
69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69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68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130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58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40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38
26년 상반기 SK하이닉스 서류 합격 스펙
67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42
출산휴가 안영미 "둘째 아들은 한국서 낳습니다…남편 귀국"
31
광화문 광장에 200억 들여 만든 조형물 똑같은게 이미 있었음.jpg
05.15 18:01
l
조회 1141
l
추천 1
37살이면 결혼 포기할 나이인가?
1
05.15 18:01
l
조회 2180
구글이 엔화채권을 발행한다 AI시대 이게 어떤의미일까?
05.15 18:01
l
조회 702
사먹어야 맛있는거 갑 커피라고 생각하는 달글
1
05.15 18:01
l
조회 531
꽃다발 들고 "똑똑똑" 일가족 살해한 남성...복역 중 목숨 끊었다
3
05.15 17:51
l
조회 2739
동양인 아내를 두었으니 인종차별 발언할 자격 있다고 한 양남배우 (나홀로집에 걔)
19
05.15 17:51
l
조회 25723
l
추천 1
안성재, '와인 바꿔치기' 논란 후 의미심장 글 "진심 믿어준 분들 감사"
05.15 17:44
l
조회 1149
해를 거듭할수록 매번 재평가되는 인간.twt
3
05.15 17:35
l
조회 12397
데스노트 보던 독자들 초반에 전부 의견 많이 갈렸던 것..jpg
9
05.15 17:32
l
조회 7796
프랑스 십대 소녀가 3주간의 혼수상태에서 깨어났는데, 평행 세계에서 7년 동안 아이들을 키웠다고 믿고 있었다
13
05.15 17:29
l
조회 20608
아내가 딸을 임신했는데 걱정이 많은 남편
51
05.15 17:01
l
조회 19591
전국 최초 대구 달서경찰서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2
05.15 17:00
l
조회 1825
태국 중국인 근황
17
05.15 17:00
l
조회 12947
l
추천 4
모기향 한통이 다 어디갔지
2
05.15 17:00
l
조회 1283
ㄱ
잼동
추가하기
더보기
ㄱ
혹시 이 대사 어디건지 알아?
잼동 배틀호모 포타 추천 플리즈
요즘 잼동 잔뜩 터져서 조아
나나와 리리.... 언젠가 다시 열어주시겠지?ㅠㅠㅠ
잼동 만세!!!!!!
1
타팬인데 잼동 캐해 알려주라
2
"또 품절되기 전에 빨리 사자" 출시 2주만에 100만잔 팔린 '컵빙수'
23
05.15 17:00
l
조회 24691
과 대표가 사과문을 쓴 이유 .jpg
1
05.15 17:00
l
조회 6093
자식이 찐따라면 강남 8학군이 보내야 하는 이유
8
05.15 17:00
l
조회 12030
거제시 거제야호 샤라웃
7
05.15 17:00
l
조회 9310
l
추천 1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MP3들
1
05.15 17:00
l
조회 1039
에어컨 논쟁 앙딱정
14
05.15 16:51
l
조회 6835
더보기
처음
이전
756
757
758
759
76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58
1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2
남양주서 도로에 누워있던 여대생, 택배 차량에 치여 숨져
7
3
톰홀랜드랑 젠데이아 사귀기전 보는데 재밌다ㅋㅋ
6
4
제주도 당일 커플여행 레전드
8
5
퓨마 : 다른 애들은 다 자라는데 얘는 왜 안자라지ㅠㅠㅠ
2
6
죽고 싶다는 5억 영끌러
25
7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22
8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174
9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35
10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41
11
일본에서 유행하는 웨딩촬영
13
12
요즘 젊은이들이 무너지는 과정
13
남편 배웅하는 임산부
1
14
자동차 풀할부 때린듯한 아저씨
15
간호사 태움 말만 들었는데 진짜 툭툭 치고 무시하고 하는구나
4
16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68
17
내가 좋아하는 록 밴드 말해보기.JPG
2
18
문방구아줌마 특징
3
19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39
20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48
1
하이닉스가 진짜 집사주네;;
9
2
지방쿡님보면 살 안빼도 되겠단 생각이 듦
20
3
이 상황에서도 하이닉스 1주도 없는 사람 있나
12
4
지금 닉스 들어갈말
11
5
회사 사람들 오자마자 커피 내리는거 개킹받는다
2
6
인티 분위기 작년부터 좀 바뀐 거 같은데
8
7
주식으로 4천만원 넘게 벌었으면 명품 하나 정도 사도 되나? 111 가능 222 아끼자
11
8
익들아 제발 지방흡입은 하지마
13
9
하닉 도댜채 어디까지 올라 다들 언제 팔꺼임????
2
10
아 출근길에 성추행 당했네
6
11
하닉으로 월급 2배 이벤트됨
7
12
하이닉스 지금이라도 사라 사라 하지만
13
진짜 닉스안사면 ㅂㅏ보네 ...
5
14
주식으로 오른 돈이 다 어디로 가겠나... 부동산이지
9
15
하닉 팔고 스퀘어로 갈까 지금진입하려면
2
16
회피형일 때는 친구 1명도 없고 아무도 안 다가왔는데 극복하니까 생김
17
하 일어나기만 하면 돈복사가 되어있어ㅋㅋㅋㅋ
18
주식팔아서 자산인증하는거 아니면
19
하닉 볼때마다 배아팠는데 스퀘어도 그 꼴날까봐 어제 들어갔더니 먹여주네
4
20
숨도 못 쉴만큼 울어본거 처음이다
1
1
이번 주 JTBC 예능 싹 다 결방이네
5
2
젭티 파산하면 냉부는 어케 됨..?
2
3
러브버그 미쳤냐고
3
4
헐 장하오 꼬꼬무 나온당
2
5
야채찜 전자렌지로 히는 사람 있어?
4
6
쌍수 상담받을 때 화장
4
7
레몬탱 진지하게좋은데
8
정보/소식
[단독] 앤더블 장하오, '꼬꼬무' 첫 출격…'4년만 재출연' 소유도 함께
17
9
공시 재수할 때 이론강의부터 다시 들어?
2
10
보넥도 윗집 아랫집 멤버가 누구야?
4
11
나 마운자로 어제 맞고 오늘 2일차거든
2
12
장터
오늘 8시 nol 티켓팅 가능한 사람 (사례 ⭕️)
1
13
슈퍼노바 뮤비는 주기적으로 보게됨 ㅋㅋㅋㅋㅋ
1
원더풀스
런닝맨 13년차 팬인데 요번주 지예은 많이 실망함..
11
2
멋진신세계
이현 일기 과거 바뀌기 전에 쓴 내용 해석이래
4
3
내일도출근
1회 시청률
1
4
닥터섬보이
7회 시청률
2
5
와 소년심판 역주행하네
6
6
멋진신세계
대본집 사이트마다 특전 틀려?
4
7
대군부인
장기연애짤 비유
20
8
임상춘 차기작 이번년도에 소식 나올까?
9
멋진신세계
단심서리 서로의 인생 최선을 다해 살아준거 너무.. 너무임
1
10
정보/소식
[단독] 오마이걸 아린, 이하늬 만난다…'프로모터' 합류
11
내일도출근 첫방 잘나왔네
12
팬엔터 하반기 라인업 기사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