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039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데 교회 다니는 학생 쉽지 않네...
152
1개월 전
l
조회
96746
인스티즈앱
2
10
2
1
익인1
과학은 팩트고 종교는 정신적인 영역인데ㅉㅉ
1개월 전
익인104
정신도 아닌게 기독교는 저뜻이 맞아ㅠ
기독교가 그리스도교->기독교라서
예수님 안믿는 유대교와 구분되는거고
기독교안에 천주교 개신교 정교회 있어
근데 개신교가 다른종교는 천주교 정교회 하면서 자기들은 기독교라고 해갖고 이상해진거;;;
1개월 전
익인2
와; 진짜 무섭네
1개월 전
익인4
나 어릴 때도 수학여행 코스로 절 살짝 가는 거 있었는데 저 교회다니는데요? 하는 애 있었음...
1개월 전
익인5
나도 아빠가 목사님이고 역사 좋아해서 고딩때 선택과목으로 세계사 동아시아사 들었었는데 학교다닐때 저런 생각 전혀 안해봄; 저정도면 신앙이 아니라 정신병인듯
1개월 전
익인10
222222 심지어 저 본문에 나오는 내용들 다 신학교 초중세교회사에서 다 배우는 내용들임... 당황스럽다
1개월 전
익인16
333 ㄹㅇ
1개월 전
익인6
우리엄마도 동생 한명은 아예 기독교학교 보내고 다른 애는 동성애 수업 하지말라고 쪽지 적어보냇었음
1개월 전
익인7
아휴 꼭 몽총하면 단어에 집착하도라 자신이 진짜 신념을 가지고 있고, 좋아하는 것이라면 더 배워야하는 태도를 가져야하는데
1개월 전
익인8
어우 저건 진짜 정신병임
1개월 전
익인9
요즘시대에 창조론은 진심 정신병자들 아닌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1
뭘 가려 정신병맞지;
1개월 전
익인29
잡았다!
1개월 전
익인30
뭔...진심으로 창조론을 믿는거야
1개월 전
익인51
창조론이랑 지구평평설이랑 동급아니냐..
기독교 과학자들도 다 진화론을 채택하는 시대에 뭔 창조야..
그럼 유전자돌연변이같은것도 성경은 부정해야 하는데 현실은 아니잖어..
유전자 칼질된 식량을 먹으면서 창조론이라니 놀랍다.
1개월 전
익인110
어 이문장 마라톤에서봄
1개월 전
익인13
ㄹㅇㅋㅋ
1개월 전
익인22
ㅇㅈ
1개월 전
익인24
맞음
1개월 전
익인39
공격적 비꼬기인데?
1개월 전
익인77
너무 공격적으로 쓸필요는 없습니다. 사회가 보듬어 줘야 할분들이에요
1개월 전
익인85
맞죠 질환인데 ㅜㅜ 사랑과 빠따로 보듬어야 하는 분들임
1개월 전
익인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일 전
익인8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저 종교에서는 수업방해 친구들 방해하고 어른한테 싸가지없게 따지라고 가르치나? 저 배타적이고 말안통하는거 진짜싫어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15
근데 그런 진상은 특정 종교에서 더 많이 보임
1개월 전
익인96
이게 왜 일반화야? 너만해도 윗 댓글 보면 창조론 믿는거 같은데
1개월 전
익인14
와... 종교때문에 과학으로 부모가 민원 넣으면 어떻게 해야 돼
지끈지끈하다
1개월 전
익인17
헐 그럼 교회 다니는 애들은 ㄹㅇ창조론을 믿는거야? 진화론을 안 믿고??
1개월 전
익인17
그냥 형식적인? 옛날에나 그렇고 요즘엔 안믿는 추세인줄 진짜 신기하다
1개월 전
익인19
애초에 성경 말씀을 믿으니까 창조론을 안 믿으면 본인 종교를 부정하는 거 아냐?
1개월 전
익인30
와 신기해 걍 하나님 존재를 믿는거 자체가 신기람
1개월 전
익인31
헐… 신화나 전설이 아니라 진심으로 믿는 거였어?? 신기하네
1개월 전
익인35
난 부모님 따라서 어릴때부터 다녔어도 뭔가 독실하지 않아서ㅋㅋㅋㅋㅋㅋ 창조론은 걍 성경얘기고 진화론 믿는데 저정도면 믿는사람도 있을듯. 난 찬송가 부르는거 좋아서 다니다가 중학교부턴 설교만 하고 재미없어서 안나감
1개월 전
익인68
아뇨 안 믿습니다 모태기독교 집안에 목사님도 둘 계시는데 창조론자 나도 극혐하고 우리 식구들도 다 그래. 난 창조론자 상종 안함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지하게 믿거나 굳이 진화론 공격하는 측도 분명 있어서 안에서도 의견 갈리고 충돌하긴 함. 진화론 수용하는 쪽도 많음. 우리집 포함
1개월 전
익인82
믿음ㅋㅋㅋ 지인 집안이 모태신앙인데 그 집안 사람들 전부 다 창조론 믿어
1개월 전
익인107
나보고 세상이 어떻게 생겻는지 아냐고.. 하느님이 빛이 있으라? 해서 세상이 생겼다??? 머 이런 얘기하던 친구 생각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15
그렇던데 박물관에있는거 다 주작이라고 생각하던데
1개월 전
익인120
에..?!?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8
나 생물학과 나왔는데 교수란 인간이 수업시간에 진화론은 잘못된 거고 곧 학계가 창조론으로 바로 잡힐거라고 하더라 ㄹㅇ 잘못 들은 줄
1개월 전
익인20
내 주위만 그런거 맞는데 학교다니면서 한번도 못 봄 요즘 애들이 더 그런건가?다들 교회나 성당 다녀도 배우는건 이해하고 넘겼는데…좀 심각하네
1개월 전
익인21
여기도 창조론 옹호자가 있네 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30
ㄹㅇ
1개월 전
익인39
이론중 하나인데 믿으면 안되나?
진화론도 이론 중 하나인데?
1개월 전
익인21
창조론이 어떻게 이론이냐 미치겠네
1개월 전
익인40
창조론 이론설......환장하네.. 검증과 반증이 되어야만 과학이론으로 볼수있음
1개월 전
익인51
아니 창조론 믿는 익인아.
그럼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지는 식량이나
개량을 거듭하는 품종의 동식물들은 어떻게 생각함?
이것들은 진화야 창조야?
창조라면 신의 권위가 훼손되는거고
진화라면 성경이 부정되는거 아니냐?
1개월 전
익인52
창조론 아니고 창조설
1개월 전
익인67
넌 혹시 지구가 평평하다고 생각하니?
1개월 전
익인77
창조론은 썰이고 진화론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었으며, 이걸 부정하면 현대 생물학 전체를 부정하는것과 같음
1개월 전
익인129
막말로 창조론도 이론 중 하나로 안넣으면 종교계에서 난리나니까..넣는거지
과학교과서에 창조론있는게 유머긴함
1개월 전
익인23
하 진짜 저런 정신병을 가진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교사들 극한직업
1개월 전
익인26
종교 믿는 과학자들은 창조론을 입증하기 위해 공부한다는 말을 듣긴 했지만 역시나 이해되지 않는다
1개월 전
익인27
초딩 때 학교에서 진화론 맛보기 정도로 배웠을 즈음 교회에서는 또 아담과 이브가 빚어졌다고 하니 집사님한테 왜 교과서랑 말이 다르냐고 물어보니까 사탄이 만든 교과서라고...ㅋ
1개월 전
익인28
라떼는 교회를 믿든 뭘 믿든 교과과정이나 체험학습 같은 거에 토 다는 일이 일절 없었는데
1개월 전
익인72
ㄹㅇ... 고작 종교가지고 교과과정에 항의를 하다니 진짜 어이가 없음
1개월 전
익인89
ㄹㅇ
1개월 전
익인32
저렇게 수업방해하는 애들도 학생기록부에 남기거나 해야 함
1개월 전
익인33
헐 신화처럼 비유적 의미로 생각하는게 아니고 진짜 믿는거였다고?
1개월 전
익인36
그렇게 따지면 신천지 jms 통일교도 학교에서 존중해줘야겠네 종교라는게 믿는 사람마다 다른데 그걸 과학이나 역사에 걸고 넘어지면 자식까지 사이비 만드는거임
1개월 전
익인37
생명과학 교사인데 진심 밑밥깔고 시작하는거 맞다 시험문제에도 안냄
1개월 전
익인38
종교 가르치는 대안학교 보내던가 홈스쿨링하던가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2
창조론은 과학적 이론도 아닌데 론을 붙이는게 잘못됐음 창조신화고 썰임 저게 맞으면 곰이 사람된 것도 웅녀론이냐
1개월 전
익인65
웅녀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9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웅녀론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0
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3
이게마따
10일 전
익인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3
사이비 들은 애들 학교 보내면 안됨
세뇌가 저렇게 무섭습니다
1개월 전
익인44
아니 진심으로 종교를 심각하게 맹신하는 사람들보면 너무 무서워... 자꾸 포교하려는 것도 그렇고 유난히 특정 종교만 안 믿으면 지옥간다 이러는 것도 그렇고... 과한부분이 분명히 있긴한듯
1개월 전
익인46
사회 초년생일 쯤 코스모스 다큐 너무 재미있게 봐서 동기한테 미주알고주알 얘기하는데 동기 왈. 세상 역사가 6000년 밖에 안되는데 무슨 몇억년전 얘기를 해....
1개월 전
익인48
ㅋㅋㅋㅋㅋ나도 진지하게 창조론 믿는 애들 몇번 봤는뎈ㅋㅋㅋ 걍 어... 오...그래 니말이 다 맞아... 하고 피하게 됨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0
아니 진지하게 창조론을 믿는게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3
이거 웃긴일 아님ㅋㅋㅋㅋ 진짜 리얼로다가 학교 과학 교과서에서 진화론 자체를 삭제하려고 시도한 적도 있음ㅋ 기독교는 진짜 광기임
1개월 전
익인54
와우 진짜 창조론을 믿는다고...? 이 과학의 시대에? 하긴 그러니까 종교를 믿는구나 뭔가 신기함
1개월 전
익인55
ㅋㅋㅋ아 진짜 창조론 믿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능 문제있는거 아닌가...?
1개월 전
익인56
댓글 조심히 쓰셈 하나님을 빽으로 두신분들임 ㄷㄷ
1개월 전
익인57
창조론을 믿는다는게 진짜 신기함....나는 종교를 믿어도 창조론은 걍 썰처럼 듣고 마는줄?그리스로마신화마냥
1개월 전
익인59
ㄴㄴ 교회다니는 학생이라서가 아니라 요새 학생들 자기표현이 너무 과함 참는다 라는 개념이 없는 애들이 너무 많음
1개월 전
익인60
이래서 종교 안믿음 과학적 사실을ㅊ부정해버리니까
1개월 전
익인61
창조설 믿을정도로 지 종교에 과몰입해있는데 지가 지금 믿는 개신교가 기독교에서 종교개혁이후로 분파된 역사는 안믿는게 개웃기네
1개월 전
익인62
꼴값 ㄹㅈㄷ
1개월 전
익인63
우리나라 교회들 싹 다 갈아엎어야함 제대로된 교회가없어
1개월 전
익인64
저 정도로 독실한 사람들은 피하게 됨...
1개월 전
익인66
이래서 '무조건적인 믿음' 이라는 게 무서운 거임. 저들한텐 안 들려. 그리고 사회성도 많이 떨어짐. 학교 교육과정이 저러면 그걸 공부해야지 수업시간에 딴지라니 어휴. 나도 모태신앙이고 3대가 기독집안이어서 교회 다니고 어릴 때부터 설교시간에 창조론으로 들어서 음 그렇구나 하고 거의 세뇌 당함. 학생들은 이런 경우가 커
1개월 전
익인68
친가 외가 모두 모태 기독교인입니다. 집안에 목사님 두 분 계십니다. 나름대로 학창 시절에 예장 교단 임원 간사할 정도로 독실하다고 자부지만 창조론 극혐합니다. 창조론자랑 상종 안합니다. 창조론도 기독교 안에서 여러 입장 중 하나일 뿐이고 창조론자 보이면 욕하면 됩니다.
1개월 전
익인69
나 기독교학교 나왔고 선생님들도 기독교신자였는데 학교에서 진화론 가르쳤었음 그게 교육과정인데 진화론 가르쳤다고 민원 넣으면 아예 가르치지 말라는 거임? 본인 종교관이 다른 학생들의 교육권을 침해한다는 생각을 안하나? 아님 그거 가르칠때 기독교 신자니까 수업시간에 다른 빈교실가서 자습이라도 시켜야하는거임? 대체 뭘 원해서 저런 민원을 넣는지 모르겠음 저럴거면 걍 집에서 홈스쿨링을 해야지 학교를 왜보내
1개월 전
익인70
과학이 이렇게 발전하는 시기에 창조론 믿는게 말이돼?
1개월 전
익인71
초등 5학년쯤 한국사 나오는데 삼국시대에 신라 불국사 뭐 이런거 나오면 거품 물고 불교 싫고 우상숭배 어쩌고 하나님 어쩌고 거림... 진짜 미성년자한테 가정에서 종교 강요하는거 학대아님? 종교 없는 입장에서보기엔 걍 세뇌 그 자체임
1개월 전
익인73
나도 모태신앙이었고 어렸을 때 학교에서 배운 진화론/교회에서 말하는 창조론이 달라서 엄마한테 물어본 적 있음 그래서 난 종교는 아이들이 큰 후에 알아서 선택하게 해야지 어렸을 때부터 신앙 가르치는 거 반대임
1개월 전
익인74
미션스쿨 나왔는데 거기서 진화론 가르침 ㅅㄱ
1개월 전
익인75
저정도면 진짜 그냥 종교재단 학교들만 골라다니는게 맞을듯.. 본인도 다른 사람말 인정하고 들을 생각없으면서 남들은 본인 생각에 동조해주길 바라는건 욕심이지
1개월 전
익인76
요즘 종교는 대부분 유신진화론일텐데 원래 잘 못 아는 애들이 목소리 높이는 경우가 많아서.. 뭐 물론 진화론도 허점이 많아서 창조론 믿을 수도 있다고 봄 과학자 중에 신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주나 생명이 정교해서 이유는 있을거 같다 절대자가 있을 수 있다고 믿는 불가지론 사람들도 일반인보다 더 많은데ㅋㅋ 아이작 뉴턴도 과학연구를 신이 만든 법칙 탐구로 생각했음
1개월 전
익인78
나도 친구가 기독교인이라 물어봣더니 수능에 빅뱅이론이라 나오니까 그렇게 외우는거지 실은 창조론이 맞다햇어 ㄷㄷ
1개월 전
익인79
근데 진화론이 ㄹㅇ 100퍼센트 검증 된 줄 아는 사람 많네..? 내가 자연대라 그런가 교수님들도 허점 많다고 얘기해줬는디 지금까지 나온 가설 중에 가장 유력하고 근거가 많이 나온 게 진화론일 뿐임
1개월 전
익인79
그렇다고 부정하는 건 아닙니다..
1개월 전
익인80
빅뱅 수업듣고 기독교친구한테 뭐가 진실같은지 물어봣더니
빅뱅이 하나님 지시하에 일어난 일이라고 하더라
1개월 전
익인81
진화론이 절대적인것도 아니고 다맞다! 이건아니지만 창조설을 어케 항의해가면서까지 믿을수가있는지...
1개월 전
익인86
종교가 ㄹㅇ몰카같음...
1개월 전
익인87
대학 특강으로 유명/저명한 물리과학자 모셔서 강의 듣고, 시간 모자라서 질문 2개만 받는다 했는데 두명 다 종교얘기 하면서 돌려서 공격?하는듯한 질문을 하던데 ㄹㅇ갑분싸 그자체였음
생각구조가 아예 다른느낌이었음
근데 진짜진짜 엄청엄청 진지하게 물어보더라
같은과 동기가 아니라서 너무너무 다행일 정도
1개월 전
익인87
물리교수님한테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직접 특강 신청해서 강의를 들은거지
거기에다 질문까지?
1개월 전
익인88
그 짤 어디갔지 이경규가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어쩌고
1개월 전
익인90
ㅎ ㅏ 대체 부모가 교육을 어떻게 하면 종교랑 분리를 못해서 저러냐...글고 고딩이면 곧 대학갈텐데
스스로도 구분을 못하니..
1개월 전
익인91
아이고야
1개월 전
익인92
기독교 싫은건 이해해도 무지성 혐오는 좀...
1개월 전
익인92
기독교인 과학자들도 많음...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에서 기독교가 사이비보다 더 조롱받는게 의아하네
1개월 전
익인93
피곤하겠네
1개월 전
익인94
기독교와 사이비의 차이점을 아는 사람?
난 모름
1개월 전
익인95
아묻따 창조론만 믿는것도 웃기지만 여기서 종교혐오하고 사이비랑 구분도 못하는 사람들도 무식한건 마찬가지인 거 아닌가ㅋㅋㅋㅋ 이런거 보면 항상 끼리끼리 싸우는 느낌
1개월 전
익인97
그냥 대대로 장로교 다니고 이런 집안 분위기가 이럼ㅋㅋㅋ기독교 개신교 구분도 못하고 정교회 성공회 카톨릭 다 자기들 눈엔 이단이라며 무지한 상태 그대로 기피함.. 서로 교리가 틀렸다 삿대질 하는 건 이해가는데 뭘 알고 그러는 게 아니라 아무것도 모르면서 저런다는 거임 어른들은 아예 모르는 게 낫다면서 안 가르치고 사실 그 어른들부터가 무지성으로 삿대질만 해와서 그럴지도
1개월 전
익인98
미성년자 종교 못 가지게 해야하는 이유
1개월 전
익인99
아니 물론 신이란 존재가 있어서 최초의 생물(미토콘드리아) 같은 걸 창조했을 순 있겠지 근데 그게 진화해서 인간이 된 건 팩트임...
1개월 전
익인101
역사를 알려줘도 저러면 ㄹㅇ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네
1개월 전
익인102
근데 우리 과 지구과학 관련관데도 창조론 믿는 동기들 있었음;;.... 교수님한테 그걸로 공격적인 질문하고 그럼
1개월 전
익인103
근데 나도 저런 건 인터넷에나 떠도는 썰로 생각했는데 실제로 어쩌다 접하게 되니 진심 뇌정지옴
1개월 전
익인105
과학이 100%라고 믿는것도 웃긴게 언제고 수정될수 있는게 지금것 밝혀진 것들임
1개월 전
익인106
우리 학교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서 안 놀라움. 저 고등학교 때 역사쌤이랑 과학쌤 국민 신문고랑 도교육청에 신고 당하셨어요~ 그냥 수업한건데 종교 모독이라고 신고당함,,, 그 여자애 저걸로 애들 사이에서도 배척받고 결국 전학 엔딩
1개월 전
익인108
이래서 어릴때부터 아이 의사 상관없이 종교 보내는거 진짜 부모님들은 진지하게 본인이 믿든말든 깊생 좀 해야됨 자아가 다 자라고 본인이 스스로 어른의 관점으로 생각할 줄 아는 상태에서 다녀야 객관성 생길까말까인데 학교 다닐 때 진화론 무조건 상식으로 배우는 분야인데도 저렇게 선생님한테 수업방해가 될 정도로 헛소리하는 사람들 한둘씩 나오는거임
1개월 전
익인109
과학이랑 기싸움 하노
1개월 전
익인111
미션스쿨 나왔는데 진화론 가르칠때 "난 교인으로서 창조론을 믿지만 과학선생님으로서 객관적으로 가장 확률이 높은 진화론을 가르치지 않을 수 없다, 현재는 진화론이 정설이지만 진화론과 창조론 모두 수많은 가설 중 하나다"라고 하셨음 이렇게 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솔직히 종교를 떠나 걍 교사수업에 어떻게 태클을 걸지 싶음ㅜ
1개월 전
익인113
역시나 그 종교
1개월 전
익인116
생윤 가르칠 때도 뭐 창조론 진화론 만큼은 아니지만 쿠션어 10분은 깔고 시작해야 하는 단원이 있었어요ㅋㅋㅋ 혹시 몰라...
1개월 전
익인118
하나님이 정신병은 치료 안해주나봄
1개월 전
익인119
난 기독교지만 창조론이 100퍼센트다 라고 확신하지 않음... 그렇다고 진화론도 100퍼센트다 확신 못함.... 그냥 윗댓말대로 둘다 지금까지 나온 가설들 중 하나라고 생각함
1개월 전
익인121
어후
1개월 전
익인124
옆 학교 여고에서 교회 다니던 애들끼리 역사시간에 수업 안듣겠다고 하고 나감 ㅋㅋㅜㅜ 구라 아니고 찐임..
1개월 전
익인126
난 목사님딸인데도 학교에서 저 지ㄹ 한번도 안해봄 저런애들 개 민폐야 설사 지가 그렇게 믿는데도 왤케 나대? 수업시간에 지가 뭐 됨?
1개월 전
익인127
역시 교회묻은 것들은 미치거나 정신병인게 맞는듯
1개월 전
익인5
이건 걍 무지성 혐오아니냐 ㅋㅋㅋ
1개월 전
익인128
초등학교 다닐때 근처에 사이빈지 뭔지는 모르는 교회가 있었는데 아예 빌라촌 만들어서 사람들 출입 못하게 막아놓고 여자들은 긴치마 입고 다니고 거기 애들은 현장체험학습도 안가고 그래서 어린나이에도 기괴하다고 생각했음…
1개월 전
익인131
아진짜 기독교 다니는 애들이 진화론때 자기는 한개도 안믿고 예수 얘기하는거 듣고 개소름돋음
12일 전
익인27
난 초딩때 진화론 배우고 다니던 교회에 딴지 걸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집사님이 사탄이 만든 교과서라고 해서 탈주함
10일 전
익인132
판타지 소설 부분 글로벌 베스트 셀러 = 성경
글로벌 베스트 셀러 주간 사생팬 정모 = 교회
10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모수 와인논란 피해자 새로운 글
이슈
AD
의대 교수 "암은 그냥 운이다 그러나.."
이슈
AD
전라도에서 구조된 미국 독수리
이슈 · 2명 보는 중
태국 중국인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AD
서소문고가 철거 현장 붕괴사고 2명 사망…4명 부상(4보)
이슈
엄마가 카카오한테 사기당함 ㅠㅠ
이슈 · 5명 보는 중
AD
상반된 느낌의 카리나, 윈터
이슈 · 1명 보는 중
대군부인 왓챠피디아 1위 코멘트 평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수학계에 충격적인 논문 하나 나옴
이슈 · 4명 보는 중
AD
변호사 입장에서 외도 중에서도 최악인 외도
이슈 · 3명 보는 중
AD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이슈 · 18명 보는 중
주말마다 차박 하러가는 남편
이슈 · 1명 보는 중
합의금이 550만원인 이유
이슈
AD
다들 머리묶음 이정돈...비치나...
일상 · 4명 보는 중
(충격) 현재 스레드에서 난리난 악뮤 미드소마..JPG
이슈 · 2명 보는 중
일본 세금 ㄹㅇ 현실 알려줌
일상 · 6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370
북한 평양 카페 근황
152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
357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
119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158
리센느 시부야 어깨빵 사건 일본인 반응 .jpg
95
펫샵에 걸려있는 박지훈 싸인
103
"친손자 몸엔 칼 못 대"…외손녀에게 간 기증 요구한 외가 식구들 '불쾌'
81
💥태도 논란 억까당한 장원영, 홀로 맨얼굴 출국 심사
106
현재 난리 난 세입자 마라탕 대참사..JPG
119
롯데리아 신메뉴
77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
99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
71
커피 시켰더니 2시간만에 와서 빡친 사람
84
곡성 물놀이시설 숨진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64
테무산 과일필러
100
05.15 10:59
l
조회 102957
l
추천 1
나솔 31기를 보니 이해가 가는 한자
23
05.15 10:41
l
조회 22554
'은퇴 번복' 박유천, 빈약한 머리숱→초췌해진 비주얼…2살 조카 육아 근황
83
05.15 10:41
l
조회 82901
개폐 비용만 천만원이 든다는 일본의 페이페이 돔
6
05.15 10:41
l
조회 9811
MBC PD입니다. 소송 네 개 걸렸습니다 보배펌
26
05.15 10:23
l
조회 19001
l
추천 17
고양이랑 같이 자는 패턴
11
05.15 10:21
l
조회 7683
l
추천 1
덕성여대에서 소녀들의 영웅이 되어버린 여돌.jpg
2
05.15 10:13
l
조회 6854
l
추천 1
"죽을 때 '잘 가라' 말은 해줬다"...자매 살해한 그놈, 반성 없이 '뻔뻔'[뉴스속오늘]
1
05.15 10:04
l
조회 1566
북부 대공에게 직진하는 햇살 댕댕이 (참고로 북부 대공이 여주임)
3
05.15 09:56
l
조회 10310
l
추천 1
순정깡패클리셰 다 말아주는 연하남 김성철
05.15 09:54
l
조회 3054
현재 근황사진 공개된 뉴진스 해린..JPG
91
05.15 09:22
l
조회 79671
l
추천 9
임진왜란때 스님들의 논쟁
4
05.15 09:00
l
조회 7871
l
추천 11
밀가루 끊기vs고기 끊기.jpg
3
05.15 09:00
l
조회 2602
사진 찍을 때 브이하면 안되는 이유 jpg
3
05.15 08:51
l
조회 5665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김연아
추가하기
공동구매 (연예전용)
추가하기
ITZY
추가하기
이동욱
추가하기
기타
추가하기
"헬로키티는 고양이 아닌 사람" 공식발표…누리꾼 충격
05.15 08:47
l
조회 2493
l
추천 1
드디어 콘서트에서 쏠린 앞머리를 깐 아이돌
1
05.15 08:40
l
조회 1163
우리 헬스장에 큰새끼 있음ㅋㅋㅋ
1
05.15 08:40
l
조회 9148
배우를 하다가 가족들을 위해 배우 일을 관두고 석공으로 뛰어든 남자.jpg
1
05.15 08:36
l
조회 2970
중국이 집어삼킨 자동차회사
05.15 08:35
l
조회 1786
l
추천 1
31기 옥순 통편집 내용
32
05.15 08:32
l
조회 35297
l
추천 7
더보기
처음
이전
806
807
808
809
8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8
1
부산대 비수술 트렌스젠더 기숙사 문제
46
2
쿠팡 참치캔 300원대에 900캔 산 구매자의 수필.txt
3
이렇게까지 노빠꾸일줄은 몰랐다며 다들 놀라는 중인 성평등가족부
11
4
듀오링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유
5
이번에 도입한다는 우등-일반 혼합좌석제 버스
6
탁구선수 준비하다가 NCT 태용 보고 바로 아이돌로 꿈 바뀐 아이돌
1
7
방송 촬영으로 길막해서 빡친 시민.jpg
8
사우나에 7일간 머무른 4인 가족
9
탈북자가 북한에서 생긴 가장 큰 트라우마
10
이번달 병원 수익이20% 오른 이유
11
뇌정지 오는 배달 요청사항
1
12
치과에서 잇몸치료 안 해주는 이유
13
아파트 차단기 박은 입주민.jpg
1
민경님 고대나와도 7년이나 취준하셧다니
6
2
근로장려금 이건 뭐여
9
3
ㅎㅇㅈㅇ) 이정도면 응급실 가야하나
40
4
근로장려금이나 실업급여는 진짜 고쳐야 될 제도임
6
5
헐 장려금 많이 들어왔네ㅎㅎ
2
6
지금 들어오는 근로장려금 반기지??
5
7
이거 이렇게 되면 근로장려금 준다는 뜻이야?
5
8
뭐야 근로장려금 알림 없이 들어오니 확인하셈
6
9
지금 근장 받는 익들
2
10
이렇게 뜨면 받을 거 없다는거야?
11
나 카뱅인데 왜 안 들어와 아직도...? 이거 받는거 맞지않아? 40
1
12
나 26살인데 아직 에이블리에서 옷삼
8
13
근로장려금 신청했는데 못 받는 사람들 모여..
11
14
근로장려금 넘모 불안해서 제미나이한테 물어봄
2
15
근데 근로장려금 받는사람들 다 미리신청한거지??
5
16
이러면 짤린건가요
4
17
23살인데 있잖아..
18
근로장려금 알림 안뜨더라
19
부럽다 대학원생도 근로장려금 받고싶다
20
책 한 권도 안 읽는 사람이랑은 안 맞는다는데 이해됨?
3
1
미친 개화난다 진짜 마음아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
2
승헌쓰랑 민경님 학력통오네
15
3
여돌 실물 보면 진짜 이정도로 말랐어??
17
4
근데 남미애들 피부하얀거 부러워하는거 맞긴 하던데 나 여행갔었는데
5
5
요즘 인스타에 콩물에 도넛먹는거 유행하던데
2
6
오늘 축구로 32강 갈지 안갈지 결정되는거야?
3
7
우리 삼촌 미혼인 대기업 임원인데 ㄹㅇ 부유하게 삼
6
8
나 동물 아기 안 좋아한다고 진짜 인성 문제 있는 거 아니냔 말 겁나 들어봄
2
9
엑스러브 처음엔 컨셉 보고 뭐야;; 이랬는데 실력 알고나니까 다르게 보임 ㅋㅋㅋㅋㅋ
2
10
이따 우리 남아공전은 역대급으로 정배라던데ㅋㅋㅋㅋㅋㅋ
12
11
와 근데 레벨은 그냥 데뷔때부터 음원순위잘나왔구나…
14
12
샤오커오라 맛있음?
5
13
이 채널 잘됐음 좋겠다
2
14
한글은 진짜 글자에다 뭔짓을해도 알아먹는구나ㅋㅋㅋ
5
15
피부색 관련해서 일본인중국인한테 이거 왜 반응 터진가야??
6
16
근장 다들 벌써 들어온거야?
4
17
콘서트 1열 vs 팬싸
8
18
이 밈 어디서 나온 거야? 비주류야
3
19
편의점근무 했던 익들아
5
20
방탄 월드컵 공연은 단독임?
2
1
허남준 실용음악 뭐 전공했는지 꾸준하게 말하길 거부함
9
2
뒤늦게 알았는데 허남준 스위트홈 비주얼 ㄹㅇ 좋더라
7
3
허남준 말이 2년이지 입시 준비를 2년동안 했는데 재능없단말 들으면
7
4
허남준 무게 안잡아서 좋다
9
5
허남준 인터뷰 보니까 옛날엔 이런 목소리 아니라던데
3
6
허남준 과거 자신한테 한마디 하라고 할때
4
7
손예진
260624 손예진 타사키 포토콜 행사 기사사진
1
8
세상에.. 기억 상실증이란게 비현실적인 소재가 아니였잖아?!
4
9
허남준 진짜 깔끔 - 날티 잘 오가는거 같음
8
10
허남준 오늘 유퀴즈 뭔가 수다욕이 긴장감을 이긴 느낌
1
11
멋진신세계
아까 낮에 지나치듯이본건데 허남준 이현 연기할때 일부러 목소리 낮춘거 아니래
3
12
허남준 실용음악 그거는 자기가 부족한것도 있지만
3
13
유퀴즈에서 또 느끼는데 허남준 목소리 진짜 좋다
2
14
진짜 개설레는 드라마 없나
11
15
멋진신세계
유퀴즈가 멋신 정성스럽게 자료화면 가져다 준 거 감동이야
2
16
멋진신세계
차세계 원래 서재씬이엿다는게 왤케 웃기지
7
17
허남준 젭티 김부장 특출인데 대본리딩했다는것도 신기ㅋㅋ
1
18
지거전 감독님 인스타에 유퀴즈 허남준 ㅋㅋㅋㅋ
3
19
허남준 하퍼스바자 화보 티저 ㄷㄱㄷㄱ
3
20
멋진신세계
유느 : 카월드 ~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