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292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58
구글: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 인스티즈

최근에 구글 제미나이가 무료•유료 버전 상관 없이
성능 저하 이슈가 있었습니다.

AI업계에서는 신규 모델 출시 전에
기존 모델 성능을 떡락 셋팅 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 엔트로픽 클로드 4.6 오푸스 같은 경우
4.7 오푸스 나오기 직전에 성능 저하 시킨 이슈가 있어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아나 구글도 이런 흐름을 따르는 듯 하는데.

오늘 구글I/O에서 제미나이 3.5 Flash와 추론 모듈을 분리를 발표 했습니다.

구글: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 인스티즈

기존에 추론모듈은 pro급 모델에만 적용해줬는데.

이제 모델 성능 상관 없이 추론 모듈을 붙여서 사용하게 해줘서

헛소리 방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lash 모델은 가벼운 모델급인데
클로드 소넷 라인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구글피셜로 성능이

구글: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 인스티즈

플레시 모델이 제미나이 3.1 프로보다 성능이 높다고 했고

구글: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 인스티즈

클로드 4.7 오푸스급과 비비는 수준이 와버렸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구글이 엔트로픽의 안 좋은 사업모델을 가져오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 인스티즈

바로 종량제를 시행해버린 거에요.

예전에는
텍스트 따로
이미지 따로
영상 따로
토큰 소비하던 걸
통합해버린 거에요.

이제 ai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수익실현을 본격적으로 하는 것으로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신규모델 발표 후 이용자 점유율 늘리기 위해서 4개월 무료 이용권을 뿌린 게 아닐련지...)

다음달에 3.5 프로버전이 나온다고 합니다.

대표 사진
익인1
응 안 써~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베이비크랩이 뭐냐면?
06.18 20:21 l 조회 1442
남편에게 첨으로 도시락을 싸준 아내4
06.18 20:20 l 조회 11205 l 추천 2
화난 남친 더 빡치게 만드는 여친1
06.18 20:19 l 조회 1255
살좀빼를 기분 나쁘지 않게 충청도말로 하면?12
06.18 20:19 l 조회 16005 l 추천 1
옆에 코끼리 왔어요
06.18 20:17 l 조회 652
에코백 사용 후기1
06.18 20:17 l 조회 3929
엘베가 멈췄으면 좋겠다1
06.18 20:14 l 조회 601
똥고집 모여라
06.18 20:13 l 조회 209
내향성 댕댕이들 모임
06.18 20:11 l 조회 1418
반반 고양이
06.18 20:09 l 조회 599 l 추천 1
분노의 지하철
06.18 20:07 l 조회 709
도어락 고장나서
06.18 20:06 l 조회 640
당나라 순례 이야기 책 제목
06.18 20:04 l 조회 266
와이프가 여행을 갔다
06.18 20:03 l 조회 704
내가 와일드씽 최성곤을 어떻게 잊었는데
06.18 20:02 l 조회 1356
콜라를 첨 마셔본 프랑스인2
06.18 19:57 l 조회 6788 l 추천 2
밥 달란 소리를 길게 해보세요
06.18 19:56 l 조회 1774
밖에서 바베큐를 하면?
06.18 19:55 l 조회 232
카톡할때 피해야 하는 남자
06.18 19:54 l 조회 864
야무지게 간식먹쥐1
06.18 19:54 l 조회 488


처음이전27127227327427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