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991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노무현 대통령 시절 지방선거 결과
135
18일 전
l
조회
91473
인스티즈앱
4
9
4
익인1
이땐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한나라당 정치 참 편하게 한다고 부러워했다던데 20년 사이에 반대가 됐네
18일 전
익인2
민주당 애들 이 당시에 탄핵 시도 해놓고 이제와서 노무현 정신 외치는 게 이해가 안 감
18일 전
익인34
ㄹㅇ 평소엔 입도 뻥끗 안하고 한번 들르지도 않으면서 선거시즌만 되면 귀신같이 봉하마을 가서 참배하고
뭐만 하면 노무현 정신 계승 이러고들 앉아있음
18일 전
익인77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특히 추미애
17일 전
익인35
222 지들이 죽이려하더니 죽으니까 맨날 지들 이득보는데만 끌고와서 씀. 제일 나쁜 놈들이야
18일 전
익인38
518 20주년 전날 룸살롱 갔던 소위 운동권 정치인들 지금 모습 봐라 무슨 반성을 하고 사는거 같음? 내로남불 놈들
18일 전
익인1
지금 총리가 그 룸살롱에도 있고 노무현 죽여버리겠다고 한 사람이잖아ㅋㅋ짐승이야
18일 전
익인70
헐
17일 전
익인1
지금 총리도 노무현 상대로 험한 말 많이 했음 그랬으면 적어도 죽고나서 이용하진 말아야지 사람이냐
18일 전
익인59
김민석은 그래도 후회한다고 얘기했음 정계 돌아올 때도 다 짚고 털고 들어와서 다른 사람에 비해 미운 털 덜 박힌 편임
17일 전
익인43
ㄹㅇ 내로남불에 동료의식도 없는 것들임
18일 전
익인44
추미애가 탄핵에 앞장섰다는걸 알까 ㅋㅋ
18일 전
익인59
그래서 석고대죄 했잖아
17일 전
익인79
ㄹㅇ그 생각만 하면 정떨어짐
14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3
너무 무섭고 외로웠을듯....
18일 전
익인40
222 너무 외로우셨을거같아ㅜㅜ
18일 전
익인62
33
17일 전
익인66
44
17일 전
익인69
5555
17일 전
익인80
그냥 자기가 말아먹어서 저렇게 된건데 자신의 몽총함을 탓하고 있지 않았을까?
14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진짜 너무 힘들었겠다...
18일 전
익인5
와...진짜 무섭다 노무현대통령 엄청 힘들었겠네 ㅠ
18일 전
익인6
하
18일 전
익인7
심지어 자기 소속된 당이 진짜 매섭게 공격했음ㅋㅋ이제와서 노무현정신 거리면서 팔아대는거 진짜 역겨움
18일 전
익인8
노무현정신 말하는 추미애 ㅋㅋㅋ
18일 전
익인14
요즘 보면 걔네가 노무현 어떻게 대한지 아예 모르더라ㅋㅋ기가 참
그냥 대놓고 노무현정신가지고 파는데 아무도 모름
18일 전
익인8
추미애는 자신이 노무현이라고 말하고 다님 ㅋㅋㅋㅋ
18일 전
익인1
미쳤나?진짜??노무현 그렇게 공격해놓고
18일 전
익인28
노무현 공격은 당시 민주당이 제일 많이 했음. 오죽하면 열린우리당 창당 했겠어
18일 전
익인8
그당시 추미애가 했던 짓보면 진심 지금 좋게 못봄
18일 전
익인9
아이고
18일 전
익인10
김민석
18일 전
삭제된 댓글
(2026/6/05 20:27:2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18일 전
익인17
말투 되게 ㅇㅂ 같다ㅎ
18일 전
익인19
단어 선택이 맞아..?
18일 전
익인20
ㄹㅇ
노무현대통령은 국민들이 구한거지
지들은 죽이려고했으면서 선거철만 되면 봉하마을가서 눈물찍는거 개 역겨움
그때 좀 옆에 있어주지 결국 자기자리 보전하려고 버릴땐 언제고 이제와서..
18일 전
익인21
너 말하는 거 보면 과거에도 지금도 민주당 지지자 아닌 거 같은데. ㅅㅊㅍㅇ라니. 보수도 아니고 극우가 할말을...
18일 전
익인11
난 어느당도 지지 안 함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이재명 지지했음 ㅇㅋ?
18일 전
익인26
그래도 입밖으로 내뱉으면 안되는 말이 있는거임
18일 전
익인31
? 워딩 미쳤네
18일 전
익인32
자신도 선거마다 진영을 넘나들며 지지하면서 20년전 민주당은 노무현 공격했으니 아직까지도 안찍겠다라...ㅋㅋㅋㅋㅋ
18일 전
익인33
시체팔이라니...되게 고인모독 같다 이름팔이라는 말도 있는데
18일 전
글쓴이
시체팔이? 워딩 미쳤네 이거 노무현 재단에 고인모독으로 고소 가능함 제보할게^^
18일 전
익인11
예~ 밤새도록 신고하세여^^
18일 전
익인55
쓴아 난 문뽑은적도 있고 지금은 둘다싫지 좋아하는 편은 없어. 강한 좌파도 주변에없고 이런 얘기 화두된거 여기서 처음봐서 물어보는거야.
문재인이 세월호 방명록에 고맙다고 쓴 것에대해 어떻게 생각해, 너희는??
평소 다른건 난 이해가 가는데 악해서, 착해서, 무능해서, 자기이득따라, 복수, 열등감 등등 추측을 하는데 저 방명록은 이해가 안가서.. 혹시 아는거 있는지, 어떻게 해석하는지 궁금한데 공격으로 오해할까봐 길게써서 물어봐
17일 전
익인68
노무현 대통령 이야기하는데 이건 왜 나옴?
17일 전
익인55
댓은 민주당 이야기이고 해당단어가 같이 쓰이고있는 사례에서의 일이니까. 저렇게 노골적인 단어는 처음봐서 뜻도 찾아봤어.
17일 전
익인68
55에게
저 사례랑 이 사례랑 아예 다른데 저 처음보는 단어를 보고 어떻게 문재인 세월호를 연상해서 질문을 해? 저 워딩이 두 사례를 언급할 때 일반적으로 쓰이는 워딩이 전혀 아닌데? 돌려돌려 티내는 게 더 없어보임 너 진짜 쓰니 생각이 궁금했던 거 아니잖아ㅋㅋ
17일 전
익인55
68에게
뜻도 제대로 모르나, 그저 남에게 묻는 질문에 답도 모르는것 같은데 피해의식 걸린 사람마냥 망상으로 남을 공격하는 정치병걸린 사람같네. 검색해서 저렇게 나오는데 충분히 물어볼수 있지 난리야.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명망있던 고인의 죽음을 이용하는 경우
: 명망있던 고인과 자신을 동일시해서 고인이 받아냈던 지지를 받아내는 경우다. 흔히 "(위대한) xxx님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가" 하며 자신(집단)을 정신적 계승자 적장자로 규정하는 일종의 참칭이다.
둘째는 평범한 일반인의 죽음을 이용하는 경우
: 고인의 명성을 이용한다기보다는 고인의 죽음 그 자체에 특정한 사회정치적 의미를 부여한 후 자신들의 정치적, 사회적 투쟁 수단으로 삼는 경우.
17일 전
익인39
시체팔이? ㅡㅋㅋㅋ
18일 전
익인1
워딩은 별로지만 그 마음은 이해가 살아있을 땐 누구보다 괴롭혔던 인간들이 죽으니까 이용하고
18일 전
익인11
진정으로 노무현 좋아했던 사람들은 다 같은 맘일걸? ㄹㅇ 악마들이 따로없음 아직도 치가 떨린다
18일 전
익인1
그니까..인간적으로는 그런 분 없었는데 너무 괴롭혔어
같은 편까지 그렇게 괴롭히지 않았어도 그런 선택을 안 했을 수도 있었던 건데 적어도 죄책감은 가져야지
18일 전
익인75
내말이.. 단어 선택은 과격하지만 고인 팔아서 참 이용 잘 해먹었지.. 정치인들 이미지 장사속지마 이당이나 저당이나 다 거기서 거기인 인간들임
17일 전
익인46
시체팔이? 말하는 꼬라지 봐
18일 전
익인48
ㅇㅂ들은 지금도 조롱하잖아
18일 전
익인50
경지인 애들이 이상한 신념을 가지면 생기는 일ㅋㅋㅋ
18일 전
익인4
노무현 지지자가 이명박 지지? ㅋㄱㅋㄱ야 공부좀 더하고와라 노무현 지지자의 천년의적은 mb야
17일 전
익인57
그러니까 ㅋㅋㅋ 저쪽애들은 자존심도 없어 댓글 하나 쓰려고 노통 지지했다고 구라까지 치고 으 진짜 찌질하고 머저리 같다 진짜 하등한 인간의 표본
17일 전
익인70
왜??? 박근혜가 더 밉지않나??
17일 전
익인4
노통 검찰권력 동원해서 치가떨리게 괴롭혀서 끝끝내 죽음으로 몬게 mb야
17일 전
익인73
ㅋㅋㅋㅋㅋㅋ진짜 MB는 생각할수록 치가 떨리는 인물인데
17일 전
익인65
시체팔이라는 워딩이 뭐가 문젠지 모르는 거면 좀 심각한 거 같음,,, 걍 민주당이 고인 앞세워서 감성팔이 한다고 하면 모를까 미친 워딩
17일 전
익인72
시체팔이 라는 단어는 좀 아닌 듯
너가 얘네들이랑 다를 게 없어보임
1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2
에효....
18일 전
익인13
'자~ 20년전 자료를 지금 가져와서 민주당 프레임 씌우기 할테니까 와서 댓글 달아주면 돼!'
18일 전
익인13
'지금까지 정원오 욕했으니까 이젠 추미애를 욕하는 댓글을 달러 가는거야!'
18일 전
익인32
22 20년전 일을 말하면서 민주당 욕한다?
교육받고 댓글쓰는 2찍도 있을듯ㅋㅋㅋ
18일 전
익인70
근데 사람 아무리 없어도 추미애랑 정청래는 다음 대선에 안나왔으면 좋겠음
그 둘은 뭔가 모르게 불쾌함
지금 총리, 울산시장, 김경수 등은 별 생각이 안드는데
꼭 저 두명은 얼굴 보는게 너무 싫어
17일 전
익인15
와 살벌하다
18일 전
익인16
엥 그때 그 민주당이 한명도 빠짐없이 그대로간? 그때는 친노가 없었간? 20년간 사람 생각이 한톨도 빠짐없이 그대로간?
과거의 과오가 있다면 인정하고 바뀌는 것도 정치인이 가질 모습임 오히려 시대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유동성 있는 모습이 낫지 않아?
18일 전
익인38
다른 정당인들한테도 똑같이 편견 없이 대할 자신 있음? 안으로 굽는 팔이 아닌지 항상 점검하고 생각하길 바람
18일 전
익인16
난 중도라 그래,, 내가 진보가족 구성원으로서 무지성 진보인 부모님을 보면서 얼마나 갑갑한 줄 아니,,,?
18일 전
익인38
그럼 다행이네 좌우 무지성인 정병들은 진짜 나라 갉아먹는 거임 그러니 과거에도 저런 일이 생기지
18일 전
익인18
그래 열린우리당이라는 당이 존재했었다…기억남
18일 전
익인22
미친
18일 전
익인23
아 마음아파
18일 전
익인24
저때로 돌아가야함 ㅈㅂ
18일 전
익인25
양 날 개가 다 꺾였을 때라 참 ㅜ
18일 전
익인27
저런 결과가 나온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18일 전
익인29
마음이 왜 아퍼 근데?
18일 전
익인36
저런 여론을 싹 바꾼게 노무현 대통령님이시지
당 상관없이 모두가 인정하는 분이셨다는데
18일 전
익인38
그건 아님 어느 정치인과 마찬가지로 공과가 있고 사람이 나쁜 건 아니어도 정책적으로는 반대하는 사람도 있는거임
18일 전
익인1
정책적으로는 그랬어도 사람 좋다는 걸로는 의견이 안 갈렸지 사람만 보면 진짜 좋은 사람이었어 국민 생각하고
18일 전
익인38
진정성은 있다고 느껴지니 회자되는 거겠지 지금 정치인들은 그런 인물이 없어 얕고 셈만 하는 지금의 정치인들에게 휩쓸려서 국민들 분열되는 상황이 안타까움
18일 전
익인37
저때는 한나라당이 지금 만큼은 아니었는데...
18일 전
익인16
22 저때 한나라당은 보수였던 것 같아
18일 전
글쓴이
노무현 탄핵시키려했던 한나라당이 진짜 보수??ㅋㅋ
18일 전
익인16
지금에 비하면?? 지금은 걍 극우도 아닌 매국노들
18일 전
글쓴이
저때도 한나라당은 답 없었음 딱 친일파에 전두환시절부터 쭉 이어온 한나라당 정당 수준이였음
18일 전
익인16
글쓴이에게
그렇구만 저때 너무 어렸어서 몰랐네
그냥 내 느낌상 그때는 그래도 다들 젊었어서?? 좀 생각이 있지 않았나 유추했어
그래도 그때는 한나라당이 1번, 민주당이 2번이었으니 뭔 근거가 있으니까 다수당이었겠거니 하고
대통령 두번이나 나오고,, 아 그중 한명은 탄핵당해서 대통령이 아닌가?? 암튼
18일 전
익인56
민주당도 탄핵시키려 했는데 그럼 민주당은 뭐임
17일 전
익인75
222 내말이.ㅋㅋ 한나라당만 그랬나? 지금 민주당의원들 다수가 탄핵 똘똘뭉친것들인데?
17일 전
익인42
33
18일 전
익인41
전라도 경상도 위치만 바꾸면 지금 민주당 기득권정당 그대로죠?
18일 전
익인44
정보) 저때 지금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인 민주당이 노무현탄핵을 시도했고, 한나라당은 반대했다.
18일 전
글쓴이
가짜 뉴스 그만 퍼트려
한나라당이 탄핵 주도해서 노무현 탄핵 하자고 한거란다
2004년 3월 12일 국회에서 진행된 노무현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당시, 한나라당은 당론으로 탄핵안을 발의하고 대거 찬성표를 던졌습니다.당시 열린우리당은 탄핵안에 반대하며 격렬히 저지했으나, 한나라당과 새천년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재적의원 271명 중 찬성 193명, 반대 2명으로 가결되었습니다.
18일 전
익인72
저 찬성이 민주당도 포함이네
미친 진짜 노 대통령 이용하지 마라
17일 전
익인45
이게 무슨 의미야?
댓글도 뭔 의미인지 모르겠음
18일 전
익인16
흠 나도 저때 안 살아봐서 잘 모르겠는데
초반 댓글로 유추해보건데 노무현 대통령이 재임 중 탄핵위기가 있었고, 그때 여당(대통령 소속당)마저 등을 돌려서 노무현 대통령이 외로웠다
그리고 그렇게 노 대통령을 비난했던 여당이 지금 노 대통령 사상을 이어받았다며 표팔이 하는게 싫다 이런 뉘앙스 같은데
글쓴이 댓글 보면 민주당이 노 대통령 탄핵시켰다는데 그거 프레임이고 그 당시 메인스트림 거의다 한나라당이었어서 한나라당이 탄핵시킨거다
민주당이 노무현 욕했다는 프레임에 낚이지 말자 이건가 싶기도 하고? 쓰니가 알려주면 좋겠다
18일 전
익인45
아아... 이해됐다
본문이랑 내용이랑 딴판이라 이해가 안갔어ㅠ
18일 전
익인79
ㄴㄴ 탄핵발의를 한나라당이 한거라는거지 그당시 민주당이 노무현 대통령 탄핵시켜놓고 지금 이용하는건 프레임이 아님
그때 한나라당이랑 민주당 둘 다 탄핵하자고 난리였음
14일 전
익인47
일베는 나가 디 져라 제발
18일 전
익인49
진짜 지들 맘대로 못휘두르니까 한나라당이랑 같이 미친듯이 괴롭혀 놓고 이제와서 뻑하면 노무현정신하는거 보면 진짜 욕나옴.
그때 민주당+한나라당+ 언론까지 해서 노무현전대통령이 뭐만 할려고 하면 내용이 좋고 안좋고 다 떠나서 무조건 반대하고 욕하고 쳐패고 ...
그리고 사실 그당시 시민들도 지가 길가다가 지 발에 걸려 자빠져도 노무현탓하는 분위기였던거 진짜 끔찍했다
18일 전
글쓴이
국민들이 지켰지.. 민주당에 있는 수박들 다 걸러내야함 근데 또 친일독재매국노내란당인 국힘을 뽑을수도 없는 노릇임
18일 전
익인49
탄핵안이 너무 어처구니 없는 내용이고 거기에 그당시 어떤 머저리가 탄핵하는 이유 중 영부인이 대졸 아니라고 떠들어서 그게 더 분노사고 하면서 국민들이 노무현전대통령한테 힘실어준거지 그전까지의 사실 그 당시 국민들 정치에 그다지 관심이 많거나 하지 않았던지라 언론에 선동당해서 많은 국민들이 무지성으로 노무현전대통령 욕하고 탓하고 이세상 모든 불행은 노무현 탓이라는 듯이 굴던게 난 너무 기억에 남아있어서....
18일 전
글쓴이
맞아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돼.. 지금 국민들도 가짜뉴스 언론 선동 당하는 거 보면 한숨 나옴
18일 전
익인52
노무현대통령님 보고싶다..
18일 전
익인53
노무현으로 민주당 욕하는거 진짜 웃긴다 어차피 친노세력도 욕할것같은 인간들이ㅋㅋ 민주당이 더 깠다 시체팔이다 이러고있네 시체팔이 자체가 일베들이나 쓸법한 워딩이구만
그리고 한나라당이 노무현 탄핵을 반대했단 쌉소린 진짜 왜하냐 한나라당이 동조해서 국회 통과돼가지고 전국시위 일어난 건데 애초에 한나라당이 동조안했음 탄핵이 국회 통과될수나 있었겠음? 저짤을 보고도?
민주당이 노무현 정신을 내세우는게 해롭냐 일베들이 몇십년동안 노무현 조롱하는게 해롭냐
18일 전
익인58
22 친노세력은 친노세력대로 욕하면서 무슨. 이것도 걍 민주당 지지층 갈라치려는 목적으로 밖에 안보임. 원래 갈라치기(박정희)로 해먹던 당이라서 그런가
17일 전
익인54
아니그래서 노무현 정신이 뭔데 ㅋㅋㅋㅋ 진짜 민주당 참
18일 전
익인57
저때 노통이 펴려던 정책 자기당에서 조차 반대하고 태클걸고 법안처리 안해주고 지금 보면 노통이 생각했던 펼쳐보지도 못한 정책들 미래지향적인 적책 얼마나 많았는데 제대로 힘실어주고 펼쳤으면 진짜 우리나라 발전 몇년 더 앞당긴 정책 많았는데 지금 이재명대통령처럼만 힘 실어줬어도 정말 잘했을텐데 같은 당에서 추미애는 탄핵 시킨다고 길바닥에서 삼보 일배나 하고있고 김민석도 노무현 적이었음 헐뜯고 고립시키는데 앞장서고 김대중 대통령 노선들 지들은 정통성 있다고 고졸출신 노통 무시하고 일개 검사들까지 공개 담화 장에서 대들고 막가는 놈들이었음 저런데 어떻게 정책을 펴 그때 탄핵 주도한 인간들이 저러는거 웃기긴 하지 민주당 국민들한테 혼나서 선거 참패하고 그때서야 부랴부랴 사과하고 열우당이 생겼지만 또 자기들끼리 갈팡질팡 방향 못잡고 분열해서 힘도 못실어주고 쪼그라들고 그렇게 노통 시대 끝났지.. 정말 아깝고 안타까운 대통령이었어 시대만 잘 만났으면 좋았을텐데
17일 전
익인60
저때 민주당놈들도 편하게 호남표 얻어먹으면서 정치질하던 놈들임
17일 전
익인61
나 나름 나이 먹었다 생각하는데도 저때 초등학생인가 해서 잘 모르는데 다들 잘아네 신기
17일 전
익인63
무서운 현대사회 덜더러
17일 전
익인64
열린우리당 시절이면 추미애가 노무현 탄핵 뒤통수 때렸을 때인데 ㅋㅋ 일베 같은 정신이상자들 빼면 민주당이 노무현 가지고 정치하는게 더 별로야
17일 전
익인67
저번 문재인때 지선도 저러지않앗어?? 문재인에 대한 반발심리로
17일 전
익인71
나 중도긴하고 잘 모르는데 지금 민주당 사람들 중에 탄핵 찬성한 사람들이 있다는거야..??
17일 전
익인71
솔직히 노무현 대통령때문에 민주당 좋게 생각하는데 좀 충격이넹 나도 정치공부 좀 해야겠다
17일 전
익인78
놀랍게도 ㅇㅇ..ㅋㅋㅋㅋㅋ
15일 전
익인74
원래 계속 돌고 도는겨
17일 전
익인78
노무현은 너무 빨리 대통령 됐었어..
15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요즘 애들은 모르는 네이버웹툰 전설의 시작.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검찰, 나나 자택 침입해 강도짓 한 30대 징역 10년 구형(종합)
이슈
퇴사하려고 결심한 날에 엄마한테서 온 카톡
이슈 · 2명 보는 중
치매 걸린 조두순 "도망갈 수 있습니다요"…거주지 이탈 징역 8월
이슈 · 5명 보는 중
AD
김선태: 옛날엔 학교뿐 아니라 학원에서도 때렸다.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사망 신고하러 갔는데 본인이 직접 와야 한다는 공무원
이슈 · 2명 보는 중
AD
이번에 불다람쥐가 새롭게 불태운 우리 산간 면적
이슈 · 3명 보는 중
잠실 시위가 조롱당하는 이유 퍼옴 ㅋㅋㅋㅋㅋㅋ
일상 · 4명 보는 중
이렇게 보니까 허남준은 아직 자기를 다 못 놨다
이슈 · 1명 보는 중
AD
취미생활로 정병얻는건 ㄹㅇ 스불재 끝판왕인듯
일상 · 2명 보는 중
오늘자 안성재 인스스
이슈 · 2명 보는 중
애인 집에 갔는데 이러면 어떨 것 같아? Mbti별 반응 알려줘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국립수산과학원 기간제 연구원 숨진 채 발견... 유서에 '손찌검 당했다' 적어
이슈 · 1명 보는 중
신드롬급 유행했다가 한물 간 치킨
이슈 · 2명 보는 중
윗집에서 들리던 구슬 소리의 정체
이슈 · 3명 보는 중
AD
유행 따라가는데 지쳤던 카페 사장님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아직까지 플미로 판매되는 '촉촉한 황치즈칩' 먹어봤다 vs 못 먹어봤다
161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189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129
신입 때문에 회사 망할뻔함
132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17
보이스피싱에 5000만원 잃은 어머니와 아들 숨진 채 발견
75
그 시절 한국 국대 축구선수들 성격...jpgif
122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국적 순위....jpg
69
이화여대 김치찜 전형 없냐ㅋㅅㅋ
68
프로포즈 빠꾸먹은 친형
65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65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118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63
집 열쇠 숨기기 좋은 진짜 감쪽같은 가짜 돌 모형
42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54
해외살때 진짜진짜 많이 들었던 코리안컬러
80
06.05 06:49
l
조회 66774
l
추천 8
아니 정원오 나 초등학생 때도 진짜 잘해줫는데 아… 아짜증나
2
06.05 06:47
l
조회 5366
조하나 작가: 김어준과 유시민, 조국은 이번 6.3 선거를 통해 원하는 바를 이뤘다. 그들은 민주당이 아슬아슬한 야당이..
4
06.05 06:46
l
조회 1969
l
추천 1
보통 청바지 몇 벌 갖고 있어?
2
06.05 06:44
l
조회 1739
가끔 보던 인플루언서가 식단 비결(??)을 알려줬는데....
10
06.05 06:41
l
조회 19813
l
추천 1
우리나라가 절대!!!!!! 소수정당이 커질 수 없는 이유 (=다당제 불가능한 이유)
13
06.05 06:40
l
조회 8710
l
추천 2
남편동창 등장에 현타온 아내
39
06.05 06:39
l
조회 34447
고윤정이 어릴때 남동생과 자주 싸운 이유
2
06.05 06:38
l
조회 7504
오마이걸 미미가 하루 육쫀쿠 하는 이유
18
06.05 06:38
l
조회 27007
그 판다는 참지 않지🐼
1
06.05 06:35
l
조회 433
방아깨비 파는 남포동 할아버지.jpg
1
06.05 06:28
l
조회 1987
스테이크, 토스트, 커피 취향 말하고 가기
1
06.05 06:27
l
조회 317
술마실 때 보면 큰일날 영상… '열애중', '180도' 등 극한의 이별 노래 다 불렀다🍷|먼키의 발자국👣 EP36. 벤..
06.05 01:37
l
조회 212
액션부터 코미디까지… 나이 50 먹은 아저씨들이 왜이리 개무리해...(P)
06.05 00:41
l
조회 185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트위터에서 알티탔던 드라마 참교육 후기....twt
5
제베원ㅋㅋㅋ못온 김지웅대신 웅니니
24
이재명 ㄹㅇ 성격 죽이고 있긴 해 예전에는
35
근데 라이즈들아 원빈 원래 게임 못해..?
28
현재 논란중인 킥플립 계훈 폰케이스
29
23년 만에 음중 무대 등판한 배우 하지원...gif
06.05 00:22
l
조회 286
🚨누가 말려줘야 할 것 같은 스우파 댄서 인스스🚨
197
06.04 23:46
l
조회 157962
l
추천 3
[하이라이트] '다 틀렸어!' 예상 못 한 등장에 모두 일시 정지🔥 이승기 표 정통 감성 발라드 4라운드 〈되돌리다〉♪ ..
06.04 23:28
l
조회 103
인간이 느끼는 쾌락 수치
1
06.04 22:51
l
조회 4116
옆모습이 남다른 배우 이제훈
2
06.04 22:47
l
조회 321
반응 좋아서 수록곡인데 뮤비 음방까지 말아준 띵곡
06.04 22:46
l
조회 183
더보기
처음
이전
396
397
398
399
40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7:32
1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22
2
죽고 싶다는 5억 영끌러
18
3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17
4
제주도 당일 커플여행 레전드
3
5
운동을 하면 아침이 달라짐
6
옷 입으면 말라 보이는 스타일
18
7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09
8
일본에서 유행하는 웨딩촬영
11
9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38
10
감자귀신 붙은 동생
11
김치냉장고 유치원
2
12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156
13
속눈썹의 위력
3
14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63
15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37
16
화장실 매너 문구
17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47
18
치매노인의 침투 루트
19
요즘 신입들이 인사를 안하는.Manhwa
16
20
치킨 먹다 임신
1
밥 먹고 바로 핸드크림 바르는거 ㄹㅇ 씹민폐임
18
2
오 이번에 순경채용 기준 똑같았다는데
15
3
와 쿠팡 알바 일 안해서 관리자가 찾고 다님
5
4
직업상 경찰을 보통보다 조금 더 자주 보는데
4
5
서울 도봉구 창동이 좀 부촌이야?
8
6
나 그 감성 너무 싫음 혐오스러워
7
아파트 동 전체 리모델링 한다고 이사하는데 머쓱함....
3
8
제일 무난하고 단점없는 성격으로 느껴지는 MBTI가 뭐야?
2
9
애인 친구들이 내 사진보고 애인한테 도둑놈이라고 했대
10
진짜 개싫은 직장동료 있으면 어떻게 해?
2
11
아이 안낳는 집은 동물 기른다는거 맞는 말 같아?
12
12
살빠지니까 허벅지 사이 덜 닿는게 좋다
13
진짜 충동적으로 죽을 수 있을것같아
4
14
육아용품 물려줄 곳 없는데 쌓이니까 골치네
3
15
엄마가 나 당근 그만 먹으래....
2
16
아니 날씨가 왤케 춥지
1
17
이직했는데 안맞아서 수습퇴사하려고
18
자기가 사람들이랑 친해지기 싫어하는 애들은 머임???
15
19
부산 날씨 왜이래..
20
공단기 점수입력 허위로도 가능하지?..
1
1
익들아 구글에 메시 검색해봐
1
2
메시 은퇴한거 아녔어??
5
3
여름에 꼭 들어야 하는 노래 추천
6
4
엔하이픈 파탈 트러블 노래 아는익
6
5
ㄱ
노딱 포타를 쓰고 올려서 수익을 창출하는 행위도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네
3
6
장터
타로봐줄사람없낭
7
레드벨벳 빨간맛은 도입부에서 스크류바맛 남
2
8
밴드 좋아하다보니 남연들 볼 때마다 손톱부터 보게 됨
6
9
여돌은 멤버 변동없이 10년이상 했으면 진짜 오래 그룹한거 맞나?
12
10
내 최애 보고 가
2
1
와 소년심판 역주행하네
4
2
정보/소식
[단독] 오마이걸 아린, 이하늬 만난다…'프로모터' 합류
3
요새 드라마 많이 보는게 뭐야??
5
4
멋진신세계
대본집 사이트마다 특전 틀려?
2
5
감찰상궁템 손민수 하고 싶어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