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75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블라인드 보면 한국인들이 왜 불행한지 보여줌
259
13일 전
l
조회
129055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51
65
51
1
익인1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나라가 좁아서 더 극대화되는 것도 있는 거 같은데 기본적으로 오지랖이 장착돼있어
이게 예전 조상들의 사회적 배경 때문에 정착된 거라면 우리가 뿌리 뽑아야 할 일임
외면하고 남탓하기 전에 나 자신부터 오지랖 부리지 않나 평상시에 계속해서 스스로를 돌아보며 고쳐나가야 함
난 그렇게 노력중임
13일 전
익인2
다양성의 존중 이거 진짜인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포링 해외에서는 인기많은 타입으로 골랐는데 주변에서도 인티에서도 촌스럽다고 별로라고 뭐라고 함.
그냥 6발 라운드 프포링만 하나의 무조건적인 이상으로 취급하고 사니까 그럼
그와중에 누가 큐빅이느니 랩다이아여서 저렇게 윈도잉 심하게 깎은거라느니 까내리니까 다같이 또 합심해서 악플담.
원래 그런 다이아타입인데ㅋㅋㅋㅋ 천연다이아도 그렇게 깎여서 나오는데 잘모르는 주제에 그럼
또 웨딩밴드 손가락 짧아서 그냥 얇게 가드링처럼 하려고 하는거 앤티크 다이아로 하려고 찾아보다가 어떻냐고 올리니까 너무촌티난다 어쩐다저쩐다. 그래서 어떤게 너가 생각하기에는 좋을거같냐고 물어보니까 또 답은 못해. 그리고 예골은 또 촌스럽대. 요즘은 사실 한국은 여전히 무조건 화골/플래티넘만 취급하는게 싫고 노란색이좋아서 옐고 프포링맞춰서 프로링색에 맞게 옐고 하는건데 그냥 촌스럽대. 또 그 다이아가 원래 반짝임덜한 타입인데 또 큐빅같다느니
뭐리느니 하는거 보고 진짜 진절머리나고 그때 깨달음한국인들은 진짜 하나의 이상만 보고 살아서 식견이 좁고 무조건 튀면 다 깎아내림
13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3일 전
익인2
젊은사람이 골드하면 <- 이게 식견 좁은 거라니깐?
분위기맞게하라 <- 이게 다양성 존중 안되는거고
13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3일 전
익인2
내가왜?? 나 한국에서 사는데 그러면 무조건 화골, 플래티넘에 맞춰살아야해?
13일 전
삭제한 댓글
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3일 전
익인2
삭제한 댓글에게
사는 동네 분위기에 맞춰 살라고 하는게 다양성의 존중이 안되는 거라는게 이해가 안가?
13일 전
삭제한 댓글
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3일 전
익인2
삭제한 댓글에게
너부터 다양성 존중이라는 주제로 상담받아🤷♀️
13일 전
익인32
2에게
익인3 너무... ㅋㅋㅋㄱ 지인은아니었으면좋겠네
13일 전
익인31
삭제한 댓글에게
지나가던 3자가 보기에 상담은 네가 받아야겠다
13일 전
익인39
2에게
익3아 니가 상담 받아야될거같아 가스라이팅 전형으로
13일 전
익인7
그럼 뭐 답정너로 올렸던거야? 아님 자랑하는건데 물어보는 척 올린거야? 자기가 먼저 어떻냐고 물어봤다고 했으면서 다른 사람들이 별로라고 했다고 엄청 까네 그럴거면 걍 혼자 결정하고 혼자 만족해라
13일 전
익인2
아니 그냥 진짜 순수하게 그냥 어떤가 싶어서 올린거였는데 생산적인 조언, 어떠한 디자인이 더 낫다 이런게 아니라 무조건 예골은 촌스럽고 저건 큐빅같고 하는거가 문제라니깐?? ㅉ
13일 전
익인11
그렇게 잘 알고 취향이 확고하면 그냥 너 맘대로 하지 의견 왜물어봐...? 너 역시 너의선택이 남들 시선에 어떻게 비칠지 신경쓰고 있었던거 아냐?
의견물어보려고 니가 글올려놓고 왜케 화가 났어..? 원하는답 아니라서 그래..?
13일 전
익인2
하... 그냥 말을 말자
13일 전
익인15
2222 다받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물어봄?
13일 전
익인2
물어보는 거는 조언구하는거지 일방적인 무조건 비난이 아니니깐?? 생산적인 조언이면 받아들일텐데 무작정 예골은 촌스럽고 뭐어쩌고 큐빅같고 하면 그게 비난이지 조언이야?
13일 전
익인15
니가 찰떡같이 소화를 못해서 그랬나봄 어쩔거야ㅋㅋㅋㅋㅋㅋ 이효리가 톤그로화장하고 지디가 할머니 두건 싸매고다닌다고 오지랖듣는거봤냐? 사람들도 눈 달려서 무작정 촌스럽다고 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 취향 얘기하면서 남 취향은 오지게 존중안하는게 딱 자기객관화 안되니까 자기소개하는 꼬라지임
13일 전
익인2
15에게
내가 반지낀거 사진 안올렸는데? 그냥 제품 사진만 올렸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일 전
익인15
2에게
무슨말인지 이해를 못하는거보니까 응 ㅎ
꼴에 지 하고싶은대로 할 깡은 없으면서 관종 답정너라 평은 받고싶어서 안달난거 잘 알겠음ㅎ
13일 전
익인11
의견물어보길래 촌스럽다 한거겠지 그게 뭔 비난이야?
니가한 말 중에 '잘 모르는 주제에 그런다'느니 '식견이 좁다'느니 그런말이 더 비난같음 ㅎㅎㅎ
13일 전
익인21
3333 ㅋㅋㅋ황당,,ㅎ
13일 전
익인33
ㄴㅁ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일 전
익인68
그 남의 의견이라는 게 너무 전형적이고 뭐 아니면 노답 이런 식이라니까 문제라는 거지 문맥 더럽게 못읽네 진짜...
13일 전
익인93
555 ㅋㅋㅋㅋ
12일 전
익인15
미감떨어지네마네 답정너할거면서 썰푸는거보니까 그와중에 봐달라고 한것도 참 많다ㅎ
13일 전
익인2
ㅋㅋㅋ 봐바 다양성 존중 인정안되는거 이야기하니까 찔려서 비꼬는거
13일 전
익인15
.....? 찔린건 니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내취향 개확고해서 굳이 니처럼 답정너식으로 안물어보고 걍 내마음대로 해 ㅋㅋㅋㅋㅋㅋ 남 시선은 오지게 신경쓰는데 그와중에 답정너짓까지 하면서 다양성 ㅇ하고있네
13일 전
익인2
하... 그래그래 응응 내가 답정너할게ㅋㅋㅋㅋㅋ 식견좁은 촌닭아
13일 전
익인15
2에게
촌닭은 니가 제일 티내고
꼴에 그와중에 사대주의에 홍대병에 찌들어서 남들 다 지적하는데도 지혼자 아득바득 우기는꼬라지보니 사이즈 나온다ㅎ
진지하게 병이니까 병원이나 쳐 가
13일 전
익인2
15에게
아 답없다 진짜 이게 저 포스트가 말하는거 그대로라니까.. 하
13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3일 전
익인15
삭제한 댓글에게
ㅋㅋㅋㅋㅋㅋ ㄱㄴㄲ 지가 제일 편견에 찌들어있으면서 왜 저런 피드백 받았는지 말하는 꼬라지만봐도 견적 나오는데 지 혼자만 못알아먹는게 걍 애잔함
13일 전
익인22
퍼컬 웜이면 골드가 더 잘 어울리긴해 그냥 자기가 좋고 자기 만족도 높은걸로 하면 되는데 왜 다들 난리야
13일 전
익인2
나 극악웜이라 골드하는건데 절대 자기네들이 다양성 존중못하는거 인정못하겠다는거임
13일 전
익인22
오 웜이면 당연히 골드 해야함 왜? 그게 젤 잘 어울리니까!
13일 전
익인2
나 실버 하면 23호이상의 피부 더 까매보여서 안함..ㅎㅎ
다들 쿨톤인가봐 부러워 아주 ㅋㅋㅋ
13일 전
익인48
너 글 봤었는데 그걸로 어지간히도 화났나보다 그 얘기 언제까지 할겨 ㅣㅋㅋㅋㅋㅋㅋㅋㅋ
13일 전
익인2
아니 그때 너무 느꼈어. 난 단 한번도 한국의 웨딩밴드보고 이쁘다고 생각해본적 없고 너무 획일화되어있다 싶었는데 반응이나 댓글들 보고 느낌ㅋㅋㅋ
13일 전
익인72
아는척 오지게 하네ㄷㄷㄷ
13일 전
익인2
꺄웅 아는척 ><
13일 전
익인87
긁혀서 우루루 반박댓 다는 것까지 본문의 완성임 ㅋㅋ 무조건 조언 들어야 질문할 자격 있다고 몰아가느라 큐빅이 어쩌고로 악플 달아제끼는 것까지 ㅋㅋ
12일 전
익인2
다양성 낮은 거에는 원래못배운 것도 한몫해
12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나도 결혼식 생략하고 싶다니까 무슨 그런 소릴하냐는둥... 나중에 후회한다는둥..
내가 21세기에 사는 거 맞나?ㅋㅋ
13일 전
익인5
획일화된 사회..ㅜ
13일 전
익인6
그냥 블라인드를 보는 자체가 불행임
13일 전
익인8
진짜~ 직장생활 하다보면 숨 막혀 죽음~
학생 때는 뭐 어리니까 이런식으로 넘겼는데 참 나이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남에 관심 많고 말 전달하는 거 보고 ..;
13일 전
익인9
ㄹㅇ 남들 니한테 아무 관심 없다고 조언하는 사람 한국인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 남한테 관심 디지게 많은게 한국인데
13일 전
익인58
22
맨날 사람들 너한테 아무도 관심없다 자의식 과잉이니 뭐니 무안하게 만드는데 쿨병걸린 건지 메타인지가 박살난 건지
13일 전
익인70
와 ㄹㅇ 남들은 너한테 관심없어 이런 말 하면서 정병온 사람 다그치는 거 말 안된다고 생각함ㅋㅋㅋㅋ 관심 졸라많고요 정병 오는 게 당연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들이 뭐라하건 어떻게보건 소신대로 살아라 이게맞지
13일 전
익인85
ㄹㅇ 남들은 관심없어 하는 것도 그냥 남 무안하게 만들려고 하는 말 같음
12일 전
익인99
정확히는 잘된거 좋은거에만관심없음ㅋㅋㅋ 잘된거 관심가지면 정병올거같아서 흐린눈해야하기때문ㅋㅋㅋ 흠집낼거만 기가막히게 찾아서 관심가짐
12일 전
익인10
XX살인데 이거 입어도 될까? ㅠㅠ 너무 유치한가??
13일 전
익인12
인생짧다 남눈치보지말고 하고싶은거 하면서 사세여
13일 전
익인13
나부터가 평가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함 누가 뭐하면 그러려니~ 하는게 윈윈인데, 뭐하는게 어쩌네 저쩌네 좋네 별로네 하지 않기 !!!
13일 전
익인14
ㄹㅇ임 하 직장 생활도 그런 것 땜에 개피곤해 니 잼얘에 나 쓰지 말고 니가 재밌는 인생을 살라고 개노답 ㄹㅇ
13일 전
익인17
우리나라는 윗세대를 교육시켜야함 밑세대는 일부 심한 애들 빼고는 그래도 괜찮은데 윗세대가 너무 틀이 박힌 사고를 함
13일 전
익인19
근데 궁금한게 다른 나라는 안그래? 다 그렇지 않나..
13일 전
익인2
일본이랑 가장 정서 비슷하고 해외에서는 남이 뭐입든 뭐쓰던 신경안씀.
한국에서는 뚱뚱한사람이 자기 신체부위 보이게 글올리면 그거가지고 조롱받고 비난받잖아? 해외에서는 그런거 신경안쓰고 오직 그 글쓴이가 이야기하는 주제에 대해서 댓글달아
13일 전
익인19
그거는 약간 노출에 대한 문화차이 아님? 날씬한 사람도 노출 심하면 비난받으니까 심하다는 기준이 해외랑 다르긴 하겠지만
13일 전
익인2
노출된 옷 아니고 다 가려도 문제야. 잠시만 내가 뭐 증거물 들거올게
13일 전
익인2
(내용 없음)
13일 전
익인2
2에게
(내용 없음)
13일 전
익인19
그렇구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뚱뚱한걸 많이 싫어하긴 하지..
13일 전
익인2
19에게
(내용 없음)
13일 전
익인2
2에게
(내용 없음)
13일 전
익인19
2에게
이거는 명품 자랑하는걸 비난하는 것 같긴 한데 그건 둘째치고
해외사람들도 저 손 안이쁘다고 생각할것 같은뎅.. 반지 예쁘네 하고 말진 않을듯ㅠ
13일 전
익인2
19에게
명품자랑 아님.. 저거 그냥 개인 쥬얼러통해서 산 제품 인증샷 올린거
13일 전
익인19
2에게
아하 그럼 선 넘은게 맞지
13일 전
익인68
이거 사실인게 프랑스 갔을 때 한국인 택시기사분이 자기 한국 가면 남들이 옷차림 지적해대서 짜증난다고... 4월에 추워서 패딩입으면 4월인데 무슨 패딩을 입냐고 오지랖 놓는 사람들 너무 많아서 이게 한국이구나 현타왔다고
13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3일 전
익인23
다른나라도 남평가나 남한테 그렇게 하는 경우 있겠지
근데 그게 우리나라는 유독 심하다는거 아님?
더군다나 우리나라 사람은 남이 하는 시선평가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본인검열도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으로든 한다는 말인거잖아
본문글이 뭘 말하고자 하는 말인지는 알겠고... 사실 우리 시선들도 바꿔야되는건 사실이잖아
13일 전
익인28
다른 나라보다 더 심해
사람사는 곳 다 똑같지만 문화권 별로 분명히 정도의 차이가 있지
13일 전
익인35
다른 나라 살아봤음?
우리나라가 훨씬 심해.. 진짜 남 인생에 감놔라 배놔라가 엄청 심함
13일 전
익인50
당연히 다른 나라도 그렇지 결국엔 다른 나라도 사람 사는 곳인데 그런게 아예 없다는 절대 얘기 못하지 그래도 전반적인 사회적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한국에 비하면 다른 나라가 비교적 다양성을 더 존중해주기 때문에 한국처럼 외모나 나이 등 그런 부수적인 것들에 대한 강박이 적은 편이고 더 자유로운 거지
13일 전
익인49
다른건 모르겠는데 나이정병은 이렇게 심하지않아
13일 전
익인20
블라인드 절대 안해야지..
13일 전
익인24
ㄹㅇ 저래서블라인드끊었는데행복해짐 ㅎㅎ
13일 전
익인25
정상성에 되게 집착함 무슨 나이에는 대학을, 직장을, 그 다음에 결혼을. 행복, 성공에 매달리면서 정작 자기한테 행복한 인생인지, 성공한 인생인지 고민 안해봐서 모르고 남들이 세운 이렇게 살아야 성공한 인생이다라는 것에 집중함
13일 전
익인26
회사이름 달고 정신병 발산하는 곳 아님?
13일 전
익인27
커뮤가 문제인듯
13일 전
익인96
ㄹㅇ 다들 밖에선 멀쩡한척하면서 커뮤에서 정병 발산하고... 정병이 점점 커짐
12일 전
익인29
저 대부분을 안해서 인생이 평화롭고 행복함
13일 전
익인30
이 시대의 ㄹㅇ 철학자네
13일 전
익인34
30살에 알바한다 그러면 뭐라도 밥벌이 하면됐지! 이러면서 응원해주고, 30살에 3천도 못모았다하면 인생 망했다 그럼ㅋㅋㅋ 진짜 위선적임
13일 전
익인36
한국인을 짤 하나로 설명한 거 처음 봄 내 마음과 완벽 동일 통찰력 굿
13일 전
익인37
이 글만 봐도....
13일 전
익인38
블라인드뿐 아니라 여기 포함 모두 느껴지는 뚜렷한 변화는 사람들이 고민글을 썼을 때 공감이나 격려보다 비난이 많음 조언도 아니고 비판도 아니고 그냥 비난임 맘에 안 들면 그냥 지나가면 되는 걸 무맥락으로 몽총하다 이런 식으로 욕하는 댓글 진짜 많더라 가끔 보면 너무 예민해서 신기해
13일 전
익인56
ㄹㅇ 공감 나 우울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고민글 올렸는데 댓글에 그 고민에 포커스 맞추지 않고 이건 이런데 어떻게 그렇게 했냐 말이 안된다는 식으로 비꼬는 듯한 댓글 여러 개 달더라ㅋㅋ 굳이 내가 거기다 해명 댓글을 또 여러 번 달다가 현타와서 걍 글 지움..커뮤에 다시는 고민글 안 쓰겠다 다짐함
13일 전
익인40
진짜 남의 인생에 관심 엄청 많고 몇살엔 ~해야 한다 강박이 너무 심함.. 그래서 나 하나라도 안그러려고 주변에 관심 덜 두고 누가 뭐라고 해도 걍 흘려버림 그런거 신경쓰면 한도끝도 없더라고.. 진짜 필요한 조언은 듣지만 전형적인 강박에서 쓸데없이 뭐라하는건 흘려버리는게 좋은듯 남의 말과 시선에 휘둘려서 살면 걍 그렇게 살다 죽는거야
13일 전
익인41
그렇다고 인생 리세마라해서 외국에서 태어날 수 있는것도 아니고 걍 이 악물고 마이웨이로 마음 단단하게 먹고 사는수밖에 없다... 너무 싫으면 이민도 답일 수 있겠고
13일 전
익인43
강한 팩트 폭력이다
13일 전
익인44
우리나라 정도면 인생 가차 잘된편이다
13일 전
익인69
22 공감
13일 전
익인45
처음부터 끝까지 개큰공감
13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3일 전
익인49
오..ㅇㅈ
13일 전
익인51
저런거 다 갖다버리고 내면의 평화를 찾음
나는 나고 너는 너
아임 햅삐
이 마인드 갖는데에 시간 꽤 걸렸음
13일 전
익인52
나이강박 심한듯
13일 전
익인53
그렇게 안 살면 한심하게 볼 거면서
13일 전
익인54
사회가 너무 경쟁이 심해서 그럼...끝나지가 않아
13일 전
익인55
인티에도 많음
NN년생들아 돈 얼마 모았어?
NN살들아 너네 주변 취업 다 했어? 대기업 얼마나 갔어?
2n살인데 연봉 4천 적은거야?
3N살 이 옷 너무 나이에 안 맞을까?
이런거 초록글 많이 가더만 ㅋㅋㅋ
13일 전
익인55
자유롭게 살자고 울부짖지만 그 누구보다 자신과 똑같이 살기 바라는 집단주의 통제병 걸린 정신병자들이 너무 많음
13일 전
익인96
ㄹㅇ 집단주의 통제병 걸린 정신병자들이 자기랑 다른 부류의 사람들한테 정병 걸리게함 ㅜㅜ
12일 전
익인56
그렇게 해서 발전해 온 기반의 나라라서..완벽 통제 틀 빨리빨리 문제 생기면 이성적으로 빨리 피드백 다시 발전 이질알의 연속임 중간에 쉬는 구간을 못 버팀 일단 결과를 내고 중간 과정은 나중에 생각하자 주의인데 빨리 다음 단계 넘어가느라 과정도 생각 못하는게 문제
13일 전
익인57
진짜 피곤한 나라임.. 뭐든 과하게 열심히 하면서 남들네 그만큼 안하면 한심하게 봄,, 그래서 해외 사는대도 또래 한국인들 안 만남
13일 전
익인61
걍 남한테 관심이 너무 많음..
13일 전
익인62
우리나라가 유독 심한거 맞아 다른나라 안똑같아 ㅋㅋ 하는사람이 있더라도 주변에서 무례한 사람 취급함
13일 전
익인70
22 우리나라가 ㄹㅇ 심한거 맞음 한국 살아본 외국인들도 다 똑같은 말 함
13일 전
익인100
33
12일 전
익인63
ㄹㅇ 회사 회식만 가도 누가 결혼을 못했네, 그 나이에 아직 얼마도 못 모았네, 학교 어디나와서 남편은 뭘 한다 얼마 못번다, 다 똑같은 직급에 같은 월급받고 승진 똑같이 해도 학벌로 급나누기 줄세우기 진짜 기빨림 지들 인생 얼마나 잘 났다고 남 인생에 이래라 저래라 간섭 오짐 진짜..평생 잘 살 거 같나봐들
13일 전
익인64
난 남한테 관심1도없고 직장다니는거 말고는 딱히 사회룰 따르지않으면서 사는데 삶이 행복하고 우울함느낀적없음
13일 전
익인65
ㅇㅈ
13일 전
익인66
ㅇㄱㄹㅇ
13일 전
익인67
와 첨부터 끝까지 저런 인간들끼리 모인 회사 다녔었는데 ㄹㅇ 숨막히고 공산당이 따로 없음 자기들이랑 조금만 다른길 가려하면 바로 배척하고 이상한 사람으로 낙인찍으려함 지들이 불행한 인생을 자발적으로 살고있으면서 왜 불행한지 모름
12일 전
익인71
한국이 좀 과한것 같긴함ㅋㅋ 가끔 인티만 봐도 조언을 구하는 느낌보단 이거 별로일까?ㅠㅠ 나 ~~하고 싶은데 이상해보여? 이런 글 종종 보는데 좀 답답하긴함ㅋㅋㅋ하고 싶으면 걍 하면 되지.... 주변 사람도 아니고 쌩판 남을 너무 과하게 의식함
13일 전
익인73
내려치기 개심함
13일 전
익인74
나이들수록 더 심해지는것 같음.
13일 전
익인75
남한테 관심 너무 많음 진짜… 깔거 있으면 저러니까 @@ 못했지, 그러니까 @@이지 이런식임 평소에 다 관찰하고 있다가 그걸로 깜 ㅋㅋㅋㅋㅋㅋㅠ 정상성에 미친 나라임
남한테 관심 없다는 소리 절대 믿지 마시고 평범하게 말하세요.. 구라여도 됨
13일 전
익인76
고치는 법 하나밖에 없음 나부터 남들 평가 안하면 됨 이런 사회에서 자라서 처음엔 잘 안되는데 그냥 급, 우열, 정상성 같은거 생각하지 말자고 계속 본인 세뇌시켜야돼
남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면 자동으로 자존감도 높아짐 마이웨이 쌉가능
13일 전
익인77
모든 한국 사람이 그런 것 같진 않은데 정해진 기준이 획일화 되어 있단 인상을 받았어 그래서 그 기준이 상식으로 통하고 그 기준을 벗어나면 쉽게 말 얹는 분위기?
그리고 살다보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삶이 달라지는 이벤트가 생기는데, 예를 들어 나이 앞자리가 바뀌었다거나 가정을 꾸리는 경우 등, 그때 기준점이 서로 갈리면서 나와 “다른” 그룹과 충돌하는 것 같아 영크크 늙크크, 미혼 기혼, 남녀 등 갈라치기기 되는데 그것도 양쪽 모두 소수가 아니라 박빙이어서 그런 듯 다양성의 부족도 맞는 것 같고 모 아니면 도니까
다양성 + 머릿수 많음 + 개인의 권리가 중요한 나라에선 각자 기준이 너무 달라서 오히려 쉽게 말을 얹는 게 식견이 좁고 무식하다 판단되는 듯?
13일 전
익인78
일단 남한테 관심이 너무 많음 ㅠㅠ 자기 인생 살면 되는데
그리고 많은 만큼 자기도 남들이랑 비슷해야하거나 앞서가야한다고 생각해서 스트래스 받는듯
12일 전
익인79
ㅇㅈ개피고내ㅠ
12일 전
익인80
맞음
12일 전
익인81
공감
12일 전
익인82
북한이랑 통일 안해도 그냥 다른 국가로서 먼 나라까지도 내륙으로 이동 가능해야 장기적으로 해소될수 있을듯 좁은 나라에 갇혀있으니까 시야도 좁고 정병이 많아…
12일 전
익인83
사람들이 다 예민함
12일 전
익인84
나라가 작아서 그런지 몰라도 너무 관심들이 많음 ㅜㅜ
12일 전
익인86
오지랖 개쩔고 남 인생에 조언한답시고 무례한 말 배설하는 것부터 문제임 걍 냅둬라 좀
12일 전
익인88
남이사 어케살건 관심도없고 걍 나는 내가 원하는대로 살거임
12일 전
익인87
ㄴㄴ 한국이랑 외국이랑 다름 본문처럼 구는 사람은 세계 어디서나 존재하는데 그 옆 방관자의 태도가 다름 한국인은 본문 짓을 옆에서 거들고 해외는 그 옆에서 본문 짓을 무례하다고(표면상으로라도) 저지하는 분위기임 그나마 해외가 한국만큼 체면치레 중시하지 않기 때매 무례하단 워딩 들어도 저런 애들은 뚝심 있게 욕울 하는 거임 만약 체면치레 중시하는 한국에서 저런 애들 무례하다고 욕하는 분위기 잡혔으면 애진작 한국은 누구보다 다양성 존중, 오픈 마인드의 나라였을 듯.. 안 그러면 사회적으로 매장 당하니까.. 그래서 저걸 무례하다고 안 보는 생각 자체가 미개해 보인다는 거임 어느 정도는 필요한데 모두가 인간에 대해 염증을 느끼고 공감한다면 정도 이상이라는 거임 어쩌면 인구 밀도가 너무 높아서 그럴 수도
12일 전
익인89
옛날부터 있던 말인데, 내 주위에 그렇게 안 사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12일 전
익인91
ㅇㅈ
12일 전
익인92
뭔가 그런 사람들은 본인이 뭘 좋아하는지, 자기 인생이 즐거운지 스스로도 확신하지 못하는것 같아 그래서 자기랑 다른 인생을 아주 세밀하게 깎아내리고 그 사람이 흔들리는걸 보면서 안심하는 느낌이랄까? 그것봐 너도 흔들리잖아 라는 느낌
12일 전
익인94
우리나라 정말 좋은 나라인데 거대한 정병 제조기 같음…
정병 없는 사람으로 살기 쉽기 않은 사회야
12일 전
익인95
난 그래서 저런거 볼 시간에 애니 보고 웹툰 본다
12일 전
익인97
인티만 봐도 남인생 평가 나노단위로 하던데 본인들 인생 생각안하고 광장한 심판가들 마냥 ㅋㅋㅋ 반대로 몇살에 얼마 못모으면 한심해? <맨날 이런 패턴 글 올라오고 ㅋㅋ ㅋㅋ
12일 전
익인98
나 대기업다니는데 .. 솔직히 업무능력보다 부모직업이랑 어디 사는지를 서로가 서로를 부러워하고 시기함 진짜임..
12일 전
익인101
사람마다 추구하는 인생이 다른데 오지랖이 난리야 귀 따가워 죽겠어 난 내 행복한 대로 살겠어
12일 전
익인102
(내용 없음)
12일 전
익인103
그래서 사람안만남…정말 절친했던 사이조차도 나이가 드니까 불편해짐 ㅜㅜ 힘들다
3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과 통증 수위.jpg
이슈 · 2명 보는 중
아재들 왜 달라붙는 옷 입으면 쳐다보는거
일상 · 1명 보는 중
AD
일본 신규 직업 '헌터' 등장
이슈
말 많은 김남길, 팬미팅 '조기 종료'했다…'30분 단축' 5시간 12분→21곡 가창 [엑's 이슈]
이슈 · 2명 보는 중
AD
오늘 기밀 해제된 김영삼 삼풍백화점 참사 당시 외교문서
이슈 · 3명 보는 중
AD
화가 많던 김우빈이 화를 줄였던 방법
이슈 · 2명 보는 중
AD
강아지 주인을 NPC로 취급하는 사람들.jpg
이슈 · 4명 보는 중
보통 개교기념일이라 하지 않아?
이슈 · 2명 보는 중
AD
한국 러쉬 부담스러워서 외국 러쉬 갔는데
이슈 · 3명 보는 중
검찰, 나나 자택 침입해 강도짓 한 30대 징역 10년 구형(종합)
이슈 · 1명 보는 중
47살남 36살여 소개팅
이슈 · 6명 보는 중
단골 고깃집에 정 떨어진 순간
이슈 · 7명 보는 중
AD
김치 유산균이 장 속 미세 플라스틱에 결합해 배설물을 통해 이를 배출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짐
이슈 · 3명 보는 중
AD
운동선수들 은메달 기념 꽈추 본뜨기
이슈 · 6명 보는 중
AD
실시간 일본에서 욕먹고 있는 하투하.jpg
이슈 · 1명 보는 중
스페인에 있다는 신기한 아파트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280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329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87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92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117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
57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52
솔직히 난 성형했지만 존예고 직업 잘 선택해서 돈도 정말 많음^^
161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45
불안쟁이들이 가져야할 태도
121
40도 이상 폭염이 덮친 프랑스 근황.gif
42
미숫가루 식혜 논란
31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
39
BBC 구독자들 : 한국 너네 일부러 졌지?
27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31
대구가는 ktx열차를 탑승하였다
06.18 15:52
l
조회 2095
안아키 했던 엄마들의 후회
108
06.18 15:52
l
조회 99353
l
추천 6
헛소리 대처법 레전드
06.18 15:51
l
조회 693
"아이 학대 학부모, 죄의식에 교사에게 악성 민원 책임 떠넘겨" 폭풍 공감
06.18 15:51
l
조회 215
내 집이 매물로 나옴
06.18 15:50
l
조회 6037
'김창민 사망' 가해자들 "살해 고의 없어"…유족 "반성 없어"
1
06.18 15:50
l
조회 707
요즘 유행하는 지하철 번따 방법
06.18 15:50
l
조회 1698
어디를 투자해야 하는지 비교되는 사진
06.18 15:49
l
조회 646
병원장이 병원에서 마스크 착용을 금지하는.Manhwa
06.18 15:48
l
조회 815
남편이 귀여워 죽겠다는 블라인
2
06.18 15:45
l
조회 4416
공매도 세력이 비금융인을 작정하고 때리면 벌어지는 일
06.18 15:44
l
조회 776
대박난듯한 어르신들이 즐겨보던 트로트 프로그램 콘서트...jpg
06.18 15:43
l
조회 974
폭설에도 웨딩촬영 감행한 부부
1
06.18 15:42
l
조회 6711
l
추천 2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시점
1
06.18 15:41
l
조회 1680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하현상
추가하기
공동구매 (연예전용)
추가하기
ㄱ
상립
추가하기
유다빈밴드
추가하기
민경훈
추가하기
잃을 거 없다는 거래처 직원
6
06.18 15:39
l
조회 4469
댐의 구멍을 직접 막아 사람들을 구한 네덜란드 소년
06.18 15:38
l
조회 1378
효과가 끝내줘서 불티나게 팔렸었다는 치약
06.18 15:37
l
조회 1907
잡초를 직접 심어서 키워본 사람
06.18 15:36
l
조회 719
수면 내시경 잠들기 직전 불현듯 떠올라 외친 말
3
06.18 15:33
l
조회 3152
재규어 리브랜딩하면서 로고도 새롭게 바뀐다는 소식
1
06.18 15:32
l
조회 1220
더보기
처음
이전
286
287
288
289
29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20
1
피지낭종 제거후기
7
2
"저 대신 꼭 이의신청서 내주세요”…스무살 유서에 8200명이 답했다
24
3
올해 주식 입문한 사람이면 진짜 뇌 녹기 쉬운 장임.jpg
3
4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4
5
매일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83세 할아버지
6
6
한국에 못생겨서 열등감 가진 사람이 적다 .jpg
10
7
미숫가루 식혜 논란
29
8
또 역대 하락순위 갱신하러 가는 오늘자 코스피 근황
9
파인트(통) 아이스크림 고를 때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2
10
국장 못지않게 매운맛인 옆나라 주식근황
3
11
"에어컨 설치하자” 대선 공약 됐다…폭염이 부른 유럽의 '냉방 정치'
1
12
"내 특기는 고점 물리기"…아옳이, SK하이닉스 사자마자 3000만원 손실
10
13
리뉴얼하고 완전 새롭게 시작하는 듯한 엔하이픈
14
To. 사랑하는 내 자식같은 하이닉스에게
1
친구가 맨날천날 항상 슬랙스에 샤방 샤랄라함....에겐그자체임
8
2
애 낳지 마
3
술마시면 확 차이나거나 늙는다고하잖아 다 뻥이야..
11
4
내 저녁 식단 어때??? ㄱㅊ나?
6
5
진짜 객관적으로 괜찮은 남녀는 상대가 일찍 채가는구나
3
6
헬스 7년했는데도 흥미안생기고 운동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7
아 솔직히 맨날 아빠돈 쓰며 사는거 인생 꿀이긴하네
9
8
골프치는 사람중에 가정 안유복한 사람없는듯
6
9
문법이 쉬운 외국어 있을까?
5
10
성심당.. 어떻게 보내줘야할까ㅠ
2
11
정신 나간 배달기사가 엘베 층층마다 다 눌러놓고 갔네
1
12
우리엄마 입주민한테 욕들었는데 이거 신고 할 수 있어?
13
암막커튼 하면 잠이 잘 온다는데
2
14
한국 나이 정병 심하다는데 외국은 안그래?
15
다들 배달 한 달에 몇 번 시켜먹어??
2
16
목에 뼈 걸려서 대학병원 응급실 왔거든..여긴 정말 올곳이 아니네예…..
17
쿠팡 생각보다 가성비 안좋다고 생각했는데
2
18
내가 사주쟁이라고 치고 첫 연습 해봤어 내담자 있는거처럼 생각하고,, 어떰?? 개별로인거같아 ㅋㅋ 재능..
19
맘에 드는 남자 있으면 무조건 대시해
2
20
운전하는 익중에 속도위반 과태료 나올지 봐줄익인 ㅜㅜ
2
1
리센느 리브랑 메이 진짜 합 안맞는구나 ㅋㅋ
2
2
조규성은 뭔가 방송국 카메라에서 더 잘생긴듯
4
3
미나미 아버지 미남이시다...
3
4
유럽인들 에어컨 극도로 거부하는거 걍 미련해보임
15
5
투어스 콘서트 다 해주네 ㅅㅍㅈㅇ
6
와 근데 올해 러브버그 1도 안 보인다
35
7
급상승
투어스 콘서트 ㅅㅍㅈㅇ
1
8
옌스옵 정말 잘생기지 않았음?
1
9
내 최애 어떤 팬이랑 아는사이인거 맞는것 같음
1
10
와 투어스 콘서트 이 무대 미쳣다 ㅅㅍㅈㅇ
11
러브버그 작년엔 어딜가나 진짜 길바닥에 시체가 너무 심해서
1
12
오늘 방탄 진 정국 멀리서 찍은 사진 봐
3
13
박지훈 눈은 대놓고 겉쌍인가?
1
14
남돌도 종아리 보톡스 이런거 맞으려나…
8
15
익들아 다이소 알바는 어떤 편이야??
2
16
아 진심 최애 포카 뽑아서 성불함
2
17
옷 정보 잘 찾는 익 있어? 이 옷 좀 찾아주라..🥺
2
18
핱시 규리 디폴트 표정 아는 사람
19
나 더위 개잘타는데 올해 에어컨을 한번도 안키는데
1
20
한드 유명해지니까 부작용이 생기네.. 외국인들 과몰입쩐다
10
1
허남준 실용음악 학원 선생님 본인등판하심
12
2
급상승
군체 보고 왔는데 이거 시즌2 나옴??
2
3
맨끝줄소년
불륜 누구랑 하는거야? ㅅㅍㅈㅇ
6
4
김부장 모택같은거야?
6
5
맨 끝줄 소년 이거 야한 거 나와?
2
6
급상승
김부장 졸라 재밌네
7
김부장 존잼이네 시청률 1화만에 터진이유가있구나
8
변우석 먹는 거 진짜 귀엽닼ㅋㅋㅋㅋ
15
9
김부장.. 소지섭 슬프다
1
10
헥 유느랑 최현욱 어머님 동갑이래
26
11
초록글 그럼 다섯개로 줄어든건가?
4
12
핑계고 최민식 말 진짜 많넼ㅋㅋㅋㅋ
7
13
앵갑자기 사진이 안올라간다
14
질투의화신 1화 처음보는데 공효진 왜 저렇게 몸 만지는거야?
13
15
중국배우 전희미 내한한거 진짜 개이쁘다
3
16
박지훈 흠뻑쇼에서 한껏 무리하는거 훈나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7
맨끝줄 소년 재밌어??
32
18
꽃파당 박지훈 때문에 봤는데 나쁘지 않다
9
19
맨끝줄소년
나이거 스포 좀 해주면 안됨? (ㅅㅍㅈㅇ)
2
20
맨끝줄소년 민망한 장면 몇화여??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