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801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조현병 환자에게 그거 다 망상이라고 하면 생기는 일
129
6일 전
l
조회
106764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2
37
12
익인1
진짜임 조현병 환자를 눈앞에 뒀을때 정말 벽을 마주한 기분이었음 자신이 믿고있는걸 100% 진실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회유 설득 논리 공감 아무것도 안통함
6일 전
익인49
조현병 환자가 혼자살면서 밤낮없이 층간소음내고 이상한 거 들고 돌아다녀서 찾아갔는데 로브입고 나와서 태연자약하게 자기 책 읽고 있었대
진짜 멀쩡한 사람처럼 굴더라 그래놓고 폰으로 나 찍고 있어서 경찰부름
5일 전
익인2
제일 안타까운 병임 본인이 믿고 보고 들은 모든 걸 부정당한다는 게
6일 전
익인6
진짜.. 누구의 잘못도 아닌 ㅠㅠ
6일 전
익인3
긁힌 허언증이랑은 어떻게 구별하지 저 자리에선
6일 전
익인4
말의 논리가 깨져있는 경우가 많음 횡설수설을 넘어서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허언증괴 구분됨
6일 전
익인5
그 상태에서 허언증은 자기가 한 거짓말 당위성 갖추려고 말을 바꾸거나 꾸미거나 더 거짓말을 해서 덧붙이거나 하는 반응이 추가됨…
6일 전
익인40
색정망상의 경우 망상부분 말고는 정상적으로 보인다곤 하더라 그렇게 따지면 저 예시는 색정망상에 가깝긴 할 뜻 그렇지만 뭔 조현병 환자도 내가 실제로 겪은 걸 안 믿을 때 느끼는 허탈감은 같을테니까 조현병 환자입장에선 자신의 착각이 실제로 겪은 거라
6일 전
익인7
조현병 유전이래 임신 못하게 정부가 규제해야 돼..
6일 전
익인8
진짜???
6일 전
익인12
유전성 요인이 있는 거지 아직 기전도 안 밝혀졌고 백퍼도 아니얌
6일 전
익인10
조현병이 유전이라고 누가 그럼?
6일 전
익인11
조현병이 유전이지 그럼 후천적 발현이겠음?ㅋㅋ 누구나 스트레스 받으면 걸리게?
6일 전
익인13
유전도 맞고 후천적 발현도 맞음 멍충아ㅋ 조현병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유전되는거고 100퍼는 아님ㅋ 그리고 후천적으로 극도의 스트레스 상황이라는 트리거가 있을때 발현하는거
6일 전
익인11
ㄱㄴㄲ 1차로 일단 유전 있어야되는거 맞자나... 아무나 걸리는 거 아니고
6일 전
익인13
놉 유전아니어도 걸릴 수 있어ㅋ 확률이 낮은거지
6일 전
익인11
13에게
뭔소리야 . . 그게 바로 유전 형질이 있다고 우리는 부르기로 했어요 .. 꼭 직계가족 아니여도 집안에 있는거임 그리고 조현병 아니라도 도파민 조절 계통 다른 정신질환 가진 집안가족 있으면 조현병으로 나타나기도혀
6일 전
익인13
11에게
그니까 그 유전형질이 없는사람보다 있는사람이 쉽게 걸리는거지 없다고 아예 안걸리는게 아니라고ㅋㅋㅋ
6일 전
익인11
13에게
아니 .. 내 말은 유전->100프로 걸린다 이게 아니라, 걸리는 사람은 모두 유전적 요소가 있다 >>이거라고 왜냐면 이게 부정되면 누구나 후천적으로 우리 모두 조현 올 수 있다는건데? 1차로 유전이있어야하는 게 맞자나
6일 전
익인15
유전으로만 걸리는 질환은 아냐...
6일 전
익인11
15에게
그렇게 말한 적 없어.... 후천적 발현 100프로가 아니고 1차가 유전이라고 말한거야
6일 전
익인15
11에게
너가 1차로 유전이 있어야 하는게 맞다고 했는데, 이 말은 문맥 상 유전이 있어야 걸리는 병이라고 해석돼. 그리고 그런 뜻으로 말한게 아니었어도 1차로 유전이 있어야 하는게 맞다는 말 자체도 틀린 부분이야. 서울 아산병원 질환백과 캡처 한거야.
6일 전
익인11
15에게
난 익인이가 노란 색 친 마지막 문장 유전적 소인을 말한거고 위에 꼭 조현병이 아니여도 도파민 계통 취약성에 대해 말했어.. 그리고 내가 조현병 환자들 많이 보는 직업군인데 조현병이 유전되는 경우 굉장히 많이봤고..유전이 있어야 걸리는 병이라는 게 왜 그렇게만 해석이 되지? 유전적으로 취약적 소인도 어쨌든 "누구나" 가진 게 아니라는 점에서 1차 유전적 부분이 맞는 건데.. 난 모두가 조현병 가능성이 있다는 게 아니라고 말하고ㅠ싶었어
6일 전
익인15
11에게
글치. 소인만을 얘기했을 땐 네 얘기가 맞지. 명확하게 너의 생각을 차분하게 알려줘서 고마워. 다른 불같은 익인이었으면 오해 쌓여서 싸움날 뻔....ㅎ
6일 전
익인12
유전적 취약성은 있겠지만 아직 완전히 밝혀진 유전자도 없고, 그냥 연관성만 제시될 뿐이야 이런 건 유전질환이라고 하지 않지.. 지금 제시된 다양한 유전 변이들이 조현병의 단일 요인이라고 볼 수 없어
6일 전
익인35
12에게
2222 단일 유전 변이로 규정되는 유전 질환은 극히 드물고 여러 유전 변이들이 모여서 risk를 높일 순 있음. 조현병 같은 정신 질환은 유전적 소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질환인 건 맞지만 유전병이라고 단정하는 건 왜곡에 가깝지
6일 전
익인22
ㅋㅋㅋㅋ그렇게따지면 당뇨 암 백혈병 비만 전부다 유전인데 이사람들 다 임신 못하게 해야함? 키도 유전이니까 키작으면 임신못하게하고 지능도 유전이니까 지능낮으면 임신못하게하지 왜?
6일 전
익인22
너같은 생각 갖고있는애가 히틀러 되는거임
6일 전
익인25
근데 솔직히 다른 장애나 질환은 남에게 직접적인 피해 안주는데( 거동이 불편하거나 아프면 간병해야하고 육체적으로 힘들긴 하지만..)
조현병은.. 주변에게 위협이 되기도 하고, 정신적으로 피말리고.. 주변에 폭탄있는 느낌이긴 해. 주변에 조현병 환자 본 적 있으면 그 얘기 못할거야. 히틀러 같은 발상이란 말엔 동의하지만 현실이 슬프긴 해
6일 전
익인22
원래 사회가 그런곳이야 나와 다르고 어떤사람은 위험하고 다양한 사람이 전부 섞여있는곳이야. 지금 너한테 조현병환자가 위협이 된다고 느낄수도 있겠지만 다른 누군가는 네가 자기한테 위협이 된다고 느낄수도 있는데 그럴때 너는 네가 임신 못하게 정부가 막으면 동의할수있어?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기준으로 위협을 느끼는지 아닌지 판단 할 수 있을까? 너가 느끼는 위협은 정당한지 어떤 기준으로 말할 수있어? 다수결?
6일 전
익인7
22에게
네가 조현병을 앓으며 살고 싶지 않다면 남들도 마찬가지인 거고 더이상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 방지를 해야겠지? 히틀러? 낙태가 불법이던 시절에도 태아에게 장애가 발견된 경우엔 낙태가 합법인데 한국은 독일의 후예인가?
6일 전
익인35
7에게
여기에 낙태가 나오는 게 맞냐? 낙태는 임신 초기 주수의 배아~태아를 생명으로, 인간으로 볼 수 있는냐부터가 논쟁의 시작이기 때문에 낙태 합법의 의견이 있는 거고. 임신 제한은 한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건데? 이게 정말 같은 논리라고 생각해서 말하는 거임?
6일 전
익인7
35에게
그런 식이면 사람을 감옥에 가두는 것도 인권을 짓밟는 거지 길고양이 중성화사업은? 넌 끔찍한 중증유전병 갖고 태어나서 평생 고통받고 싶어?
6일 전
익인22
7에게
그런가능성이 있어서 임신을 못하게하는거랑 이미 장애를 발견하고 낙태하는거랑 구분을 못하겠어?
6일 전
익인7
22에게
중성화수술 vs 이미 잉태된 생명 파괴하기 뭐가 더 비인간적일까
6일 전
익인35
7에게
미안한데 니 논리 너무 허접이라 반박할 가치도 못느낌 정 궁금하면 챗지피티한테라도 물어보고 와~ 왜 논쟁이 안되는지 잘 알려줄 거야!
6일 전
익인31
동생 조현병 걸려서 집안에 조현병 걸린 사람 양가로 다 찾아봤는데 없었어......적어도 현조세대까진 없음... 전쟁통에 피란 다녀도 PTSD 같은거 있던 사람도 없었어
6일 전
익인37
통계적으로 봤을 때 유전적 연관이 있을것이라 예측되는건 맞음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요인이, 어떤 유전자가 어떤 형질이 어떤 조건과 맞물려서 질병이 발현되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음.
그리고, 부모가 조현병인 경우보다도
양극성 장애나 양극성 장애의 양상을 띄는 경우 자녀가 조현병인 수치가 더 많음.
업무상 조현병 환자들 많이 만나는데
부모가 조현병인 경우? 잘 없음.
다만, 환자의 부모를 만나뵈면
기분이 좀 오락가락하는 편이다. 다혈질이다.
라고 스스로 말하는 사람은 많음
그리고 윗익인처럼 부모며 오만떼만 조상들 이잡듯 뒤져봐도 조현병은 고사하고 정신병의 병자도 안보이는 정신건강한 사람들 뿐인데, 외부 충격에 대한 방어기제로 개인에게 조현병 증상이 발현하는 경우도 있음.
그러니 조현병 환자들 애 못낳게 해야돼, 이런 단순한 말로 막을 수 있는 질병이 아니고
동시에 주변인의 관심, 병환의 조기발견, 꾸준한 복약과 적절한 치료가 함께한다면 충분히 회복하여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함.
6일 전
익인48
말도 안되는 소릴 해놨네 유전이 없는건 아니지만 조현병 부모에게 조현병자식이 태어날 확률이 10%정도인데 그걸로 임신을 못하게 한다는건 윤리적으로 유전학적으로도 옳지 않음
5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9
무섭다.. 치료는 어떻게 되는거지? 다시 현실로 돌아오는 감각이 생기나?
6일 전
익인17
나 실습 돌면서 조현병 환자 봤는데 어느 순간 이상행동 하더니 한시간 정도 뒤에는 다시 멀쩡해지더라 너무 신기했음
6일 전
익인9
와 주변에서 보는사람이 더 힘들것같아..
6일 전
익인17
진짜 평화롭게 아침 먹다가 갑자기 일어나서 다 닥치라고 소리치면서 이상행동 하는데 보면서 가족들은 얼마나 더 힘들까 이 생각 들더라
6일 전
익인11
약 이빠이 먹고 살아야해 평생 이거 먹으면 12시간 넘게 잠
6일 전
익인16
조헌병뿐만아니라 정신병자체가 약간 유전성이 있늠
병원에서 일하는데 진심 이상한애들 부모보면 다정신병잇는듯
6일 전
익인18
ㄹㅇ
6일 전
익인21
ㄹㅇ임
6일 전
익인26
ㄹㅇ임 부모+자식 같이 약타러오는거 개많음
6일 전
익인28
어떻길래??
6일 전
익인32
유전도 있겠지만 그런 환경에서 자라서..도 맞을것 같음
6일 전
익인53
ㅇㅇ 의사가 유전적인 거 있냐고 물어보더라
5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9
진짜 무섭다 조현병.......
6일 전
익인20
윤어게인도 조현병인가
6일 전
익인41
ㄹㅇㅋㅋ
6일 전
익인45
맞을듯 밭갈이 오는 애들도 정상은 없더라 말이 자꾸 바뀜
6일 전
익인23
약 꾸준히 먹으면 확실히 좋아지는데 본인이 정상이라 생각해서 멋대로 약끊고 범죄저지르는 결말이 많아서..
6일 전
익인24
근데 아닌 증거들이 많은데 보여주면 어떻게 되나 CCTV같은거
6일 전
익인12
더 심해져 세상이 자기를 속이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6일 전
익인24
그러면 보여줬을때의 조현병환자들의 증상까지 알려주면?
6일 전
익인12
그래도 안 돼 조현병은 누가 나한테 생각을 주입하고 있거나 누가 막 나 도청하고 있거나 이런 생각이 불가피하게 갖고 있는 거라서!! 원래 망상 환자 대할 때 제일 하지 말아야 할 게 설득이양
6일 전
익인24
정말 어려운 부류들이구만
6일 전
익인12
24에게
그치 정신병은 사실 단순 마음의 병 이런 게 아니니깡.. 논리로 설득하기가 어렵긴 해
6일 전
익인39
Cctv도 조작됐다고 생각함 오히려 누군가 나를 감시한다는 망상이 심해져서 치료 협조 안하고 증상 더 심해짐
6일 전
익인27
실습나가서 실제로 겪어보니까 진짜 무섭더라 아무렇지않게 망상 내용 얘기하는데 사실 상처도 자해한거였고 다 거짓말이었음
6일 전
익인29
나도 조현병인데 약 먹으면 뭐든게 해결될 것 같지? 그게 시작임 약 먹는데도 취업도 잘 안되고 무엇보다 신체적인 부작용이 꽤 심각해서 결국 사회생활에서 각종 불이익당함... 더 문제인건 약 먹는데도 재발하기도함 나도 주7일 12시간이상 회사에서 일시켜서 약 먹는데도 조현병 재발한 적 있음
6일 전
익인31
주사제는 안써? 내 동생이 환자인데 내 동생은 주사제로 써..
근데 확실히 직업을 갖긴 어려울것 같아서 장사하려고... 동생은 걍 쉬운 거 시키고
6일 전
익인30
조현병의 그런 환각? 착각?이 어느순간 1초만에 생기는 일이 아닌거 같더라.
스트레스랑 피해의식을 가진+고립된 상태에서, 의심이 중첩되고,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을 자기 식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려함 + 어쩌다 잘못된 오해가 우연히 맞아떨어지는 상황이 몇번 반복되면서 자기확신이 생기고...여러 과정을 밟으면서 악화되는 케이스는 자기만의 사고체계가 단단히 자리 잡아서 해결이 어려운듯
6일 전
익인33
안타까운게 학생, 군인, 직장인 등등 제대로 직장 가지고 있거나 사회생활 잘 하다가 발병하는 경우도 많이 보고 학창시절부터 문제 조금씩 있다가 스트레스로 갑자기 폭발하는 경우도 많이 봄..
6일 전
익인36
저거 영상으로도 본 것 같은데.. 부정당하니 화내고 참 조현병환자에 관한 걸 잘 보여준 듯
6일 전
익인38
저런 쇼가 어딨음
6일 전
익인42
댓글 덜덜하노
6일 전
익인43
너무 슬픈 병이다.. 나라면 모든 게 나한텐 현실인데 계속 없다는 말 들으면 짜증나서 병원 안갈 듯..
6일 전
익인44
극심한 스트레스 압박 이런거 때문에 제 친구 조현병 왔어요 멘탈 약한 사람들은 특히 주의...친구 사귀기 취미 만들기 등 감쓰통은 만들어두세요 ㅠ
6일 전
익인46
진짜 어그로 끌려는 거 아닌데 저 조현병 환자인데 같은 사람이에요...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왜 조현병이면 다 교도소 갈 사람처럼 말해여? 얼마나 힘든지 아나요? 약 먹고 어느정도 망상인거 인지하고 있어요 미친 사람이긴 해도 사람이에요. 영혼이 있다고요.
6일 전
익인46
그냥 슬프네요. 망상을 인지하고도 또 망상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나쁜 병이지만 나쁜 사람은 아니에요
6일 전
익인47
헐…뭔가 그거같다 드라마 괜사생각나서 좀 슬퍼짐..
6일 전
익인50
안타까워요..ㅠ
5일 전
익인51
근데 조현병 예전부터 많은 병이였나? 왜 이렇게 최근에 확 늘어난 느낌이지?
5일 전
익인54
원래 100명 중 한명이 조현병임 예전에도 많았음...
5일 전
익인52
진짜 의사가 대단하다
5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18개월 어린이집 걱정돼요... 각종 질병에..JPG
이슈 · 23명 보는 중
댓글창 𝙅𝙊𝙉𝙉𝘼 혼란한 결혼식 불참..JPG
이슈 · 12명 보는 중
치질 수술 기계.JPG
이슈 · 7명 보는 중
카카오프렌즈 X 스폰지밥 콜라보 베이비 인형 출시
이슈 · 2명 보는 중
AD
와 일본가면 계란 다르다 날계란 다르다 하더니 가짜여서 그랫노 ;
이슈 · 5명 보는 중
명품백 2개 샀는데 둘 다 너무 잘 써서 후회안해
일상
AD
AD
배민 요청사항 썼는데 사장한테 전화 옴
이슈 · 6명 보는 중
"등이 좀 결리네" 가볍게 여긴 19세 소녀, 자고 일어나니 전신 마비
이슈 · 2명 보는 중
AD
수자원공사 현타온다
이슈
하객+데이트룩 골라줘
일상 · 1명 보는 중
최근 방탄 진이랑 닮았다는 말 나오는 배우
이슈 · 2명 보는 중
AD
🚨트럼프 대국민 연설 요약🚨
이슈 · 1명 보는 중
화가 많던 김우빈이 화를 줄였던 방법
이슈 · 4명 보는 중
양상국 GG선언
이슈 · 5명 보는 중
AD
⚠️친구한테 도미노피자 사줬다가 충격결말⚠️
이슈 · 6명 보는 중
롯데리아 신메뉴 피해자 근황
이슈 · 3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양홍원이 학폭" 작업실 침입해 거울 깬 동창…소속사 "강경 대응"
152
아직까지 플미로 판매되는 '촉촉한 황치즈칩' 먹어봤다 vs 못 먹어봤다
100
현재 전세계 현상이라는 젠지들 문화..JPG
109
신입 때문에 회사 망할뻔함
85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66
딸이 기상캐스터 합격해서 기뻐하는 어머니.jpg
72
프로포즈 빠꾸먹은 친형
54
이화여대 김치찜 전형 없냐ㅋㅅㅋ
49
그 시절 한국 국대 축구선수들 성격...jpgif
72
친구 덕에 15억 벌었어요 축의금 얼마 할까요
61
보이스피싱에 5000만원 잃은 어머니와 아들 숨진 채 발견
42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국적 순위....jpg
43
💥반도체 계약학과 입결 근황
38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46
집 열쇠 숨기기 좋은 진짜 감쪽같은 가짜 돌 모형
34
사슴 공부법 시작
1
06.19 10:26
l
조회 7039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진다면
5
06.19 10:26
l
조회 8360
토스트 잼
06.19 10:25
l
조회 2606
l
추천 1
'신예' 베이온, 7월 데뷔 전 팬들 만난다
06.19 10:24
l
조회 534
계란찜 매니큐어
3
06.19 10:24
l
조회 14577
'제35회 서울가요대상', 20일 개최…기대 포인트 셋 오픈
06.19 10:24
l
조회 214
기억이 뭐예요?
06.19 10:23
l
조회 513
엄마한테 혼나는 아들
06.19 10:22
l
조회 1623
좀 엥간히 해요 배우
06.19 10:19
l
조회 2131
지역별 청년들의 사랑 고백
1
06.19 10:19
l
조회 3679
코리안 감옥
06.19 10:18
l
조회 2741
손 안대고 끓이는 라면
2
06.19 10:17
l
조회 4544
월급날의 다짐
6
06.19 10:16
l
조회 6248
마 이불 덮고 있는 동생
1
06.19 10:14
l
조회 2434
지연
추가하기
더보기
징 사랑해 행복해 !
지연이 올해 한두작품 참여가 목표라는데
글 리젠이 적어도 계속 즐찾 해놨는데 즐겨찾기 해제되는 날이 올 줄은..ㅎㅎㅎ
3
지연아 행복하고 너도 엄청바빴으면 좋겠다
지연이 영화 한달만에 다찍은건가?
1
지연이 엄청 바쁘겠다 ㅠㅠㅠㅠㅠ
1
회사 1일차 vs 5년차
06.19 10:13
l
조회 2414
소도 잃고 외양간도 잃고
06.19 10:12
l
조회 884
귀여운 강아지 배꼽
06.19 10:11
l
조회 1336
니 남친은 내가 더 좋다는데
06.19 10:11
l
조회 1184
포항 다리 이름
06.19 10:10
l
조회 482
고양이 이용 한글 공부법
06.19 10:09
l
조회 588
더보기
처음
이전
116
117
118
119
12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28
1
교도소 8년 징역 살고 나와서 느낀 점.jpg
20
2
미국인들의 췌장을 극한으로 시험하는 음식
3
몸에서 복숭아 향나는 법
1
4
삼겹살 맛을 알아버린 미국
5
5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14
6
고작 1주 가지고 나를 하루 종일 붙잡고 괴롭힌 거냐? 잠이나 자라
7
생채 리트머스 시험지.jpg
8
요즘 애들이 나약할 수 밖에 없는 이유
5
9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31
10
카페 알바생이 원하는 시스템
1
11
헌터 x 헌터 팬들이 오열할 소식
9
12
맥도날드 배달받고 빡친 리뷰
13
개를 싫어하는 아내가 보내준 사진
14
레고 신데렐라 구두
1
15
안경렌즈 스크래치 해결법
1
16
만화 용돈아빠 3대 미치광이
17
생연어회 시식평
18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11가지
19
긴박함이 느껴지는 후기
20
미술품 복원참사
1
1
가끔 봤던 한일부부 유튜버 이혼했네......
6
2
전쟁난대 애들아 국경선 침범 했다함
10
3
우리 언니 조향사인데 쩐다...
6
4
직장인들 머리 매일매일 감음?
27
5
공무원 26살에 붙는거나 29살에 붘는거나 별차이없지?
26
6
올해 중 제일 후회되는 일
6
7
러브버그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미칠 거 같음
7
8
와 이번 여름 쉽지 않겠다
9
공시 92점 받고 떨어졌는데 재시하는게 맞을까?
6
10
엽떡이 인기있는 이유는 뭐 같아?
10
11
왜 마이크론 실적발표나면 떨어진다는겨
2
12
진짜 외모가 예쁘고 잘 생긴게 말을 예쁘게 하는거 못 이김
6
13
헌터x헌터 팬들보면 좀 불쌍함
14
혹시 방금 네트워크 끊긴 익 있어..?
6
15
하닉없음 청년 삼전판청년
16
요즘 스카 공부 안 하면 쫓아내??
1
17
러브버그 철 언제 끝나?
6
18
한국에서는 인싸인데 미국유학가서 아싸되는애들은 이유가 뭐지
4
19
주식 시작한지 3달밖에안됐는데
20
소개팅남 술담배+취미 다 있는데 애프터 하는거
1
1
오타니 4개월만에 임신해서 말 엄청 나오네
23
2
한아름송이 성덕됐네 ㅋㅋㅋㅋㅋㅋㅋㅋ
3
3
와 연옌들 수익 진짜 대박이구나 이번에 뷔 컴포즈재계약 73억
10
4
언더커버 셰프 이거 너무..사기치는거 아님?
1
5
96퍼 넘었고 자살할게
10
6
보넥도 아직도 들어간 사람 없어...?
1
7
코르티스는 국내선예매 대기인원 9만 넘었다던데
9
8
유치원교사인데 이때싶이 아니라 진짜 애 아빠가 화났다는 전화 안하셨으면 좋겠어..
14
9
엔시티위시 노래 졸라 감다살
4
10
sm하면 요즘 위플래쉬 겟어기타 << 이렇게 띵곡인듯
4
11
인티 용병 맡겻는데 8시 되자마자 방 나가심
12
놀티켓은 대기 허수가 왜 있는거임?
9
13
etf는 주식이라은 다른 거야??
8
14
핸드폰 배터리 소모도 빠르고
4
15
바퀴벌레가 갑자기 말하면서 살려달라면 살려쥼?
16
16
보넥도 예매창 들어간사람 없어??
7
17
아... 보넥도 무수리 자리라고 던졌으면 지금 정신병 걸려있었을듯
5
18
아 지금 짹 실트 개웃기네
1
19
보넥도 중국 제대로 낀듯.. 인티 다 3~4만인거 보면
5
20
선풍기 안 쓰고 코드만 꼽아둬도 당연히 전기세 들겠지?
1
1
방송계 미친것같음 김새론 중3때 22살남배랑 키스신 찍었잖아
28
2
정보/소식
[단독] JTBC 촬영 중단 현실화?…'연애의 재발견'측 "재정비"
7
3
허남준 비스테이지 첫 글
20
4
와 고아성 담배 연기 40번 다시 찍었대;;
16
5
허남준 개웃기게 프사 설정도 한번에 못함ㅋㅋㅋ
28
6
정리글
멋진신세계
이현 일기장 전문 해석본
21
7
박보영 윤아 김태리 차주영 동갑예능이 왜 안되는지 모르겠음
9
8
유부녀킬러
정준원 인별
9
드라마들 대본집 나올 때 마다 드는 생각
10
강회장
손현주가 이준영한테 말투가 내 동년배랑 얘기하는거같다 그랬대 ㅋㅋㅋ
11
취사병 보는중인데 이상이는 악역 아닌거야?? ㅅㅍㅈㅇ
11
12
260622 변우석 인스타
24
13
멋진신세계
사랑이 늦게 오는 이유는
1
14
한소희
한소희 더블유 코리아 화보
3
15
멋진신세계
서리는 그럼 비 맞을때 살아있음(본인)을 느끼고 몽돌 쥐고 있다가 세계 목소리 듣고
1
16
멋진신세계
대본집 일부래
9
17
허남준 비스테이지 프사 차세계네
2
18
멋진신세계
생각할수록 작가가 대군서사 막화에 배치한거 똑똑한거 같아
5
19
멋진신세계
6화 숲씬에 다 있었음
3
20
멋진신세계
단심이 한자 까막눈이라 이현이 일기 그냥 덜렁덜렁 들고 다니다가
6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