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2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5441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 인스티즈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 인스티즈
1

대표 사진
익인1
먼소리야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세상이지를중심으로도는줄아나무식한게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아니 그 사람이 죽은거랑, 살아있는데 지랑 못만나는게 똑같다는게 아니라ㅋㅋ
본인 입장에서(누구나 사람은 본인이 기준점이니) 인연/관계성을 봤을때 죽음으로서 단절된 인연과, 살아있어도 서로 각자 늙어죽을때까지 만나지못하는 인연이 무슨 차이가 있냐는거잖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0
22이게 맞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3 걍 바로이해되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그게 그말 아니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무식한건 넌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ㅋ이건또뭔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왜 글이 이해가 안되는거지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머라는지 혼자 쿨병걸린들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뭔말이지 예를 들어서 헤어진 인연은 연락도 볼일도 없으니 이제 영영 못만나서 죽은사람과 별 차이가 없다고 하는거랑 비슷한건가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차이가 없다고봄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할머니 돌아가신 지 꽤 됐는데, 그 소식을 전하지 않은 친구한테는 외할머니가 아직 살아 계신 사람으로 남아 있겠구나 싶었었는데 그때 느꼈던 감각이랑 비슷한 건가 싶기도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살아있는데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은 없음
걍 가능성이 희박한 거지
죽으면 그 가능성조차 없는 거고 차이 큼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고 없고의 차이 자체가 크지 못만나더라도 어딘가에서 살고있다는거잖아 이 세상에 없으면 현실이 이상하게 느껴져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래도 볼 가능성이 있는거니까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영원한 이별이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생사를 인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를 듯 상대가 죽었다고 알고 있는 것과 살아있다고 믿는건 아주 다른 기분이니까 물리적으로 못 만나는 것은 같으나 심리적으로 다른거지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기억으로 보면 죽음은 과거만 존재하고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보는 사람은 과거 현재 미래를 같이 하는 느낌? 열린 결말 같은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철학적인 시점에서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주제 아닌가...??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2222 너무 신선한데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33 ㄹㅇ 해석하기 나름인듯….윗댓들은 왜저러는지 모르겟네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44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1
55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666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9
77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888 나도 저런생각한적 있는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8
9999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1
10..... 당황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11 왜들 화나있는거지ㅋㅋ 생각해볼만한 철학적 주제인거 맞는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12 대체 왜 화부터 내는 거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13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14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15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예를 들면 손절한 친구 전남친 이런 사람들은 뭐 죽었다고 봐도 무방하지 인생에 다시 볼 일 없을거같은데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2222 특히 전남친의경우.. 내가 결혼한 사람이다 하면 만나면 안되는 사이니까. 마주치더라도 모른척하고 지나가야하는 사이면 죽은거나 다름 없는거 아닌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름 연락처 사는곳 아무것도 모르고 겹지인도 없는 첫사랑 생각나서 좀 와닿는다 ㅠㅋㅋㅋ 진짜진짜 좋아했는데 평생 다시는 못 만나고 내 기억속에서만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죽음과 비슷하게 느껴지긴 하는 듯......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기억속에서만 만날 수 있단 말 정말 슬프다ㅠㅠㅠ 사실상 두번 다시 못만나는채로 각자 늙어죽는다면 영원히 못만나는건 똑같잖아ㅠ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뭔소린지 이해가는데 초반 댓들 왜 그러지ㅋㅋㅋㅋ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1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33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4444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55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66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1
7 이거 이해안되면 심각한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이해못해서 그런듯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6
9 수준 심각하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7
10 저정도도 이해 못하다니 ... 진짜 심각하다 ㅋㅋㅋ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11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양자역학 같은건가...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영원히 못만나도 같은 하늘 아래 있잖아요... 그래도 어딘가 그 사람은 자신을 삶을 살아가고 있을테니까...그 사람의 행복을 생각 할수있으니 죽음과는 다르죠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2222
1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예전에 실종된 사람 부모가 영원히 소식 못듣고 살아도 되니까 살아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던 거 생각난다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예전엔 이 글에 되게 감성적인 반응이었던것같는데 각박해짐
1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본문이랑 댓글 읽는데 문득 은중과 상연 생각남... 상학 오빠 얘기하던 상연이 장면
1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영원히 못만나는 사람이 어딨어.. 죽음은 일말의 가능성도 없는거니까 비교가 안된다고 봄
1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이 못만나는 사람과 진짜 죽은 사람이 무슨 차이냐고 물어보는건가 희망이 있냐 없냐의 차이지
1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못 만나면 최소한 그 사람의 안녕을 바라지만 죽으면 안녕조차 못 하잖아
1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초반댓 왜케 날 서 있음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ㅋㅋㅋㅋ바로 이해 되는구만 뭘...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래도 살아는있잖아 어딘가에서 잘살아는있겠지 또한 희박해도 만날 가능성이라도 있겠지 그치만 이세상에 아예 존재하지도않는 죽음과는 너무 다른거같음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공감해요 저도 영원히 못 만날 사람은 그냥 죽은 사람과 다르지 않다고 봐요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래서 이별하면 느끼는 고통이 심한거라고 하던데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이게 무슨 소리인가..깊생 할 만큼 궁금증을 유발하지도 않아서 멍하게 내려왔는데 비슷한 생각이들구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그래서 잠수손절한 15년지기 친구 죽었다고 생각함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2짤이 뭔말인지 모르겠다 타인이 아니라는거면 본인이 죽었다고 생각한단건가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무슨 맥락인지 이해는 가는데 그래도 살아있겠지 하는 거랑 죽었구나! 하는 거랑 다르지 않나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아니 뭔 말인지 이해는 가지 않나?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타지에 살고 계셨어서 자주 못 본 이모 돌아가셨을때 돌아가신게 실감 안 나고 그냥 못 만날 뿐 어디 잘 살아계시는 느낌이었어서 공감가는데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차이가 있지 못만나도 어디선가 행복하게 살고있길 바라는 마음이 생길수도 있고 언젠가는 만나고 싶다는 바램을 가질수도 있지 죽으면 진짜 못만나니까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염원과 끝의 차이라고 생각함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근대 댓글들 뭔… 조선족들 첫댓 사수하냐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ㄹㅇ ㅋㅋㅋ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솔직히 처음 읽었을 때 이해 못 했는데 계속 읽으면 이해 되는 글 인 것 같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못본다는것만 같지
엄청 큰 차이지..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돌이킬 수 있다는 가능성이 0.0001%라도 존재하는 한 절대적으로 다른 것 같아요.. 살아있는한 가능성은 무한하니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그 사람의 삶을 상상하게 되는 것과 죽음을 떠올리는 건 아무래도 다르지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내가 보지 못하는거지 어딘가엔 존재하니따
죽음이랑은 다르다 생각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이 있나??? 가능성이라고 생각함 죽은 사람은 진짜 못 만나지만 나머지는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잖아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뭔소린지 알겠구만 초반 댓글들 너무 몽총..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래서 죽은 사람한테 멀리 갔다고 하는 거 아닐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어제 알고리즘에 이산가족떴는데 그 케이스가 아닐까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만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죽어서야 만날수있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쓰니가 자기중심인건 알겠음.
그니까 후에 본인이 죽을때 자식이 있을경우 자식과 가족 친척 친구들이 다 죽는것과 같다는 계산법이네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나도 한 번씩 이런 생각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이런 말 좋아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2
0과 0.000001 정도의차이긴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진짜 만나고 싶다고 마음먹으면 노력해서 만날 수 있지만 죽음은 아무리 노력해도 만날 수 없다는 차이?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철학적이네 죽음은 가능성까지 끝나지만 살아있는 이별은 언젠가라는 희망이 있다고 봄 죽음은 존재의 끝,영원한 이별은 관계의 끝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안함과 못함의 차이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내가 만나지는 못해도 그 누군가는 자기 삶을 살고있을꺼라고 어렴풋이 생각하잖아. 그런데 죽으면 상상이 멈춰버리니까 다른듯. 죽은 타인의 시점 이런걸 배제하고 오로지 나의 관점으로만 봐도 상상의 차이가 큰것같아 완전히 잊어버리면 모를까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8
가능함과 불가능함의 차이지
후자는 어떤 노력을 해도 안되잖아요 넘 슬픔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가능성 차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영원히 못 만난다고 가정을 달았는데 가능성을 왜 따지지? 만날 가능성이 1%라도 있으면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이 아니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그니까ㅋㅋㅋㅋ 만날 가능성이 아주아주 적은 사람도 아니고 “영원히 못만난다”고 명시해놨는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학창시절에 친했던 친구 안부가 종종 궁금했는데 몇년전에 자살했다는 얘기들었을때 저런 비슷한 생각 했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그냥 갬성적인 글 같은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원트는 알겠는데 2번째 댓글이 먼소리인지 모르겟어요... 누구랑 대화하는 말투라 그런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그래도 만날수있는가능성이 1이라도있고 없고의 차이아닌가 이산가족생각나는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뭐지 슬프넹 갑자기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먼소리여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는 거랑 아예 못 만나는 건 다름 소중한 사람이 죽어 본 적이 있어야 이 차이를 알 수 있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4
222 진짜 천지차이임 영원히 못만나도 어디서 살아만있으면 좋을텐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333 와 이건 진짜 공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맞아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4
444 내가 못만나도 그 사람의 미래가 어떤지 찾아보면 알고, 길가다가 우연히 만날수도 있고 비슷한 느낌의 사람이 지나가면 어? 하고 착각할수도 있는데 죽음은 그런게 없는데 어떻게 같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와 이정도 글도 이해못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와 진심 이것도 이해 못 하고 공감 못 하는 사람들 극T인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어떻게든 찾아내서 연락을 해보려고 하면 할 수는 있는거랑 ㄹㅇ 죽은거랑은 다르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3
그래서 난 항상 전남친 장례식치름
다시 볼 일 없으니 나 한정 죽은거임 걔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앜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못 만나도 연락은 할 수 있으니까 다르다고 봄... 약간 해외 연예인 같은 느낌? 만날 일 없어도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소식도 간간히 들을 수 있지만 죽는 건 다르지. 어느 순간에 멈춰서 영원히 과거 모습으로만 남는 건 차이가 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9
22 나도 보자마자 연예인 생각났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제가 좋아하는 산문집에서 비슷한 견해를 읽은 적이 있어요. 어떤 사람이랑 이제 자주 볼 일이 없어지거나 가끔씩 보던 사람과도 만났다가 헤어질 때, 이게 이 사람과의 마지막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한다더라고요. 그래서 상대방과 헤어질 때 나누는 대화가 유언처럼 느껴지는 때가 있다고.. 그래서 말을 조심하게 된다는 그런 내용이었는데, 인상 깊은 내용이라 여러 번 읽었어요.
우연히라도 다시 마주칠 수 있다는 게 둘의 차이점이겠지만 생각보다 누군가를 마주치는 게 굉장히 쉽기도 하고....어렵기도 해서. 누군가를 영원히 마주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정말 다신 볼 일 없다고 생각했던 사람을 길에서 우연히 마주치기도 하니까요. 살아 있다면 서로 마주칠 가능성이 0은 아니니 그게 차이점이겠죠! 하지만 결과만 놓고 보자면 결국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해요. 헤어진 연인을 죽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사는 사람들도 있고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이걸 이해 못하는 사람이 있다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뭔가 이산가족 생각나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아니 초반댓들 몇살이냐 진짜..? 당황스럽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맥락상 저기서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만나는 사람'은 연락도 소식도 다시 만날 일말의 가능성도 없는 상태 같음 난 살아가면서 생사조차 모르고 이 사람에게 어떤 변고가 생겨도 내가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어쩌면 이쪽이 더 잔인할 수도 있다고 생각함 죽음을 확실히 알면 그래도 마음정리하고 보내줄 수는 있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그래서 옛날에 발라드 사랑가사나 뮤비들이
걸핏하면 죽거나 절절한게 옛날에는 헤어지고 이사가면 다시는 못보는거라 영원한 이별과 다름없어 그렇다는 말이 있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ㄹㅇ 요즘처럼 sns가 발달한 시대가 아니니까… 진짜 공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그냥 내 입장에서는 그사람은 죽은 사람 같다 이런 말인가... 암튼 나도 비슷항 생각을 해본적있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가능성이 다르죠
죽은 사람은 만날 가능성이 0이지만 어쨌든 산 사람은 살아있는한 만날 가능성이 있으니..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살아있으면 언제든 사람 마음 먹기따라 시도라도 하면 만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는거랑 제로인거랑은 다르지 보는 것도 안 보는 것도 둘 다 할 수 있는거랑 보는 것의 가능성이 아예 사라진 거랑 출발선이 어케 같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인티 개띨빵해졌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차이는 있지...
하지만 저 글과 반대 상황으로, 죽어서 이별했으나 그냥 어딘가 살아 숨쉬고 있고 만나지 못할 뿐이다 라고 혼자 생각할 수도 있음. 내 생각 속에선 뭐 자유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나도 이생각 한적있음 5년사귀고 헤어진 전애인과 평생 만날일없다생각하는건 별로 안슬픔. 지금 서로 각자 행복한 인생 살고있으니까 이제 미련없음. 근데 그 사람이 죽어서 평생 못본다하면 먼가 많이 슬플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관계에 따라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때로는 어딘가에 살아있다고 생각하면 그게 또 위안이자 위로일 때가 있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이제는 지나간 인연들이 다 잘 지냈으면 좋겠다 나빴던 인연이라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안정감 차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여동생이 죽었는데 슬퍼하기보다는 여동생이 미국으로 멀리 시집갔다고 생각하겠다는 글 떠오른다...ㅠ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난 죽음이 더 슬픔 그냥 정말 이 세상에서 사라진거니까...어디선가 행복하게 살겠지란 생각이 성립이 안되잖아 ㅠㅠㅠㅠㅠ
2시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엄마가 크림이 버릴거라고 보자기로 묶어둠19
2:10 l 조회 44138 l 추천 7
아시아 최고 수준이라는 한국의 재활병원 클래스...
2:10 l 조회 1227
코스피·코스닥 동반 매도 사이드카… 증시 5%대 급락
2:10 l 조회 15
라면 끓일 때 생수 vs 수돗물 논쟁
2:09 l 조회 68
성심당 우동 전문점 우동야의 메뉴들
2:09 l 조회 569
나 하닉 225라서 창피해서 어디 말을 못함.twt
2:09 l 조회 926
내 애인이 친구 깻잎을 떼어주는것에 대한 어느 여자 아이돌의 입장 (feat.물음표 살인마)
2:09 l 조회 247
남보라, 응급 제왕절개로 아들 출산
2:09 l 조회 738
친구에게 말해준다 vs 말안한다
2:08 l 조회 93
5년간 남성 가사노동 35% 늘었지만 73%는 여전히 여성 몫
2:05 l 조회 60
22살 모차르트가 쓴 '작곡 레슨 공책' 나왔다…플루트·하프 위한 7곡 포함
1:52 l 조회 351 l 추천 1
환승연애 촬영 현장 모습7
1:47 l 조회 11859
폴댄스가 어려운이유
1:25 l 조회 511
"아내 몸 생각 안 하나" 오타니 둘째 출산에 뿔난 일본인들 왜?
1:14 l 조회 1405
주식 드럽게 못하는 30대 (피셜뜸)6
1:14 l 조회 7003
하림 1200억 수혈, 월급으로 '순삭'…매대 '텅텅' 홈플, 2000억 대출 요청
1:12 l 조회 7939
'14년째 그대로' 편의점 상비약"20종으로 확대"
1:11 l 조회 435
중3 15%, 수학 "혼자 따라가기 벅찬 단계”…자신감·흥미 동반 하락
1:11 l 조회 20
긴 생머리 싹둑칼단발 된 배우 이다희5
1:10 l 조회 12805 l 추천 1
휠체어 탄 관광객에 행패부리는 취객 막아선 시민 "제가 대신 죄송” [잇슈#태그]
1:09 l 조회 140


처음이전891011121314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