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3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065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 인스티즈

ㅊㅊ ㄷ/ㅋ

1

대표 사진
익인1
비ㅇ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는말 같은데ㅋㅋ 현실적으로 불가능해보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가능하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꼬우면 투표 잘하시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와 수준..이게 감정적으로 할일이니 경제적손해도 크고 피해보는 주민들도 많아 뭘알고말해라좀 개무리수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뇌내망상 그정도면 병자네ㅋㅋㅋㅋ 병원가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입만 거칠면 다 이기는줄아는 특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느 부분이 거칠다는거?? 말하는 족족 망상만 내뱉네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물부족한곳인데 농업용수를 공업용수로 사용한다하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 산업용 수도 하루 100만톤씩 공급 가능인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거 이재명 뇌피셜인데ㅋㅋㅋ맨날 가뭄터지는곳 아닌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부족하다는것도 뇌피셜이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30년에 1번이 맨날이야?ㅋㅋㅋㅋ 전국 최저수준인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게... 물부족이라고 뉴스 여러번 봤던거같은데 뭐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지역주민은 본적도 들어본적도 없는 뉴스인데 꿈에서 봤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대표 사진
익인79
저 가뭄 30년만에 처음 생긴거라 다른 지역에 비하면 가뭄이 사실상 없는 전국 최저 수준인데다가 영산강은 반도체 클러스터에 서브로 물공급하는 곳이고 메인인 장성댐은 아무 문제가 있었던 적이 없는데? 너도 최근 기사 못찾았잖아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79에게
아 ㄱㄹ? 몰랏네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물부족은 대구래^^ 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충추물 빌어먹는 수도보다야 낫겠지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첨부 사진팩트: 전라도는 이미 윤정부때 반도체 특화단지 최우수 적합도를 받았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삼전닉스에 도움될께 없는곳
걍 수도권ㄱㄱ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왜 도움이 안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애초에 하닉 대표도 절대 안간다고 한곳인데 정치인들이 불러서 압박넣는상황이야. 도움되면 먼저 나서서 간다했겠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통합시 정부 우선지원에 공장유치시 땅값 저렴하게 임대, 세제혜택에 용수까지 있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거 수도권에해도 다해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4에게
용인 클러스터는 용수부족인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6에게
그래 다른 수도권가야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게 이득이면 기업대표들이 알아서 가는거지 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구미는 땅값 한평에 천원 해준다했음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무리수임ㄷㄷ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기업 입장에서 장점이 없는데 왜 지음 개무리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삼성이짓겠다는데 니가뭐라고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맞는말인데? ㅋㅋㅋㅋㅋ 정치표 얻을려고 기업 유치하라는거 맞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호남은 이미 밭인데 뭘 얻어요 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ㅋ 청와대도 호남으로 옮겨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혹시 지역균형발전이란걸 모름? 한국이 프랑스 꼴 나길 바라는건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균형발전은 무슨 ㅋㅋㅋㅋㅋ 코스트코 백화점 다 오지마라고 시위한게 어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8에게
시민들이 시위하는거랑 국가가 균형발전 힘쓰는거랑 같음? ㅋㅋㅋ 진짜 2찍들 지능 레전드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6에게
응응 대기업 죽이기하던 민주당 그 당을 광신도 마냥 지지하는 민주당 소굴에 들어간다? 진짜 얼마나 압박했으묜 ㅠ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8에게
ㅋㅋㅋ정치표 얻으려고 기업 유치 한다는 니 말의 증거좀 ㅋㅋㅋ ~인게 뻔하지 같은 줘도 안 쓸 니 뇌피셜 말고 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기업 사유화는 맞긴하지 ㅋㅋ ..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hhm 때는 가만히 a가리 쩍 벌리고 있다가 이제와서 국정 사유화다 ㅋㅋㅋㅋㅋ 진짜 경상도 사나이들 만큼 째째에겐들이 없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게 대통령의 의지인지 기업의 의지인지... 삼전은 몰라도 하이닉스는 일본에 짓고싶어하던데 울며겨자먹기로 가는듯... 솔직히 정치권에서 기업들 그만 잡고 흔들었으면 좋겠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ㅋㅋㅋㅋㅋ 전라도에 지어서 어쩌누~~~
배아파 죽으려고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꼬시당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헛된 기대를 하고있는게 더 웃김ㅋㄱㅋㅋㅋㅋ될거같냐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무조건 되지 ㅋㅋㅋㅋㅋ 꺄항! 기분좋아! 더 발광해봐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러게 투표잘하짘ㅋㅋㅋ 추경호가 테슬라 가지고 온다니까 기다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이런거 보면 민주당 출신 대통령들이 ㄹㅇ 지역감정같은거 1도 없는 참 정치인이란 생각이 드네
민주당 지지자로서 나같으면 tk고 pk고 하수부, hhm 이전 없이 철저히 고립시켜놓고 나 왜 안뽑았어 ㅋ 하고 비틱질 할텐데 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ㅋㅋ 경상도에 뭐 준다할땐 조용~~~~하더니 전라도에 뭐하나 준다니까 발작들을ㅋㅋㅋㅋ 참 투명함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333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ㅋㅋㅋㅋㅋ아 댕웃겨 ㄹㅇ ㅋㅋㅋㅋㅋ나만 이생각하는 거 아니었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ㄹㅇ 그럼 해수부 전남 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란의 당은 진짜 제5공화국 시절부터 전라도에 악감정 있는거 맞나보네 경상도 사람인데 지역 불균형 예전부터 나온 말 맞잖아 뭐가 문제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경상도에 우리가 남이가 하면서 이것저것 퍼다줄때는 아무말없었으면서 왜저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러면서 국힘 안뽑아준다고 욕하는게 진짜 저지능자들 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솔직히 뭐가문제누? 다른 지방에 짓겠다고하면 이런말 안나왔을거같은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ㄹㅇㅋㅋ 내말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ㄹㅇ 호남이라서 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ㄹ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ㄹㅇ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2
ㄹㅇ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4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2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7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차라리 새만금은 항구라도 붙어있어서 이해하는데 광주는 진짜 이해불가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경상도에 여태 퍼줄때는 경상도에서 그걸로 지들이 종용한것처럼 유세부리더니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 ㅋㅋㅋㅋㅋㅋ 해수부 이전할 때는 반대하다가 유치되니까 지가 앞장섰다 하는 누구랑 하는 꼬라지가 딱 똑같음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대구에는 테슬라들어온다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국가발전을 위해서 전라도는 농업으로 쌀 키우는게 맞는거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17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7
89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17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2분 전
대표 사진
익인17
89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17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5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2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경상도에는 이런 일 없었어? 그동안 전라도는 민주당 경상도는 국힘 뽑아서 이렇게 인프라 격차가 많이 난다는 글을 많이 본 것 같은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첨부 사진삼성 이병철 회장님이 노하신다 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세계적인 기업이 된 이유가 있었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첨부 사진혹시 ㅇㅂ새끼들은 허위사실 없이는 댓글을 못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ㅂ들은 태어난것도 허위일걸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ㄹㅇ 쟤네는 본인들이 릴스보고 믿게된 찌라시들이 팩트지 진짜 역사적 사실은 관심없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민주주의의 폐혜지 유사인간들도 민주주의가 뭔지, 국익이 뭔지도 몰라도 투표권이 있으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6에게
진짜 다같은 1표인거 개폭력적 투표란 제도 만들땐 그래도 피선거자도 선거자도 다 국익을 위한 선택을 할거란게 기본전제였을건데 어쩌다 ㅇㅂ같은게 생겨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에게
제발 제한적 투표제, 투표권 시험 취득제 생겼으면 좋겠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 토할 거 같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지역감정 보이는 댓글들은 ㄹㅇ 역겹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ㄹㅇ 역겨움 가장 혐오스런 포인트는 지역감정으로 호남 홀대하고 싶은게 본질이면서 깨시민인척 일침인척 다는게 젤역겹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2
22 왜 양지로 쳐기어나와 짜져 살아라 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33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8
44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55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어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지들 지역 사랑하는 건 알겠는데 남의 지역 혐오는 왜 하는 거임? 차암 머릿속 신기함 ㅋㅋ 좁아터진 땅덩이에서 뭐 그렇게 잘난 곳 따로 있다고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어거지로 억압 넣어서 정부에서 밀고 나가는 건 팩트잖아 그 부분에 대한 얘기 하는거 아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떡 억압을 넣었는디요 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팩트는 개뿔이 팩트여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재용이랑 최태원이 억압받고있다고 인터뷰라도한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렇게 일차원적으로만 생각을 하니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뭔데요 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넌 왜그렇게 네 쪼대로만 생각을 하니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이제는 하다하다 상상해서 까내리는 지경에 이르렀네 ㅋㅋ ㄹㅇ 머단하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쟤네 구미땅 푼돈으로 주고 제발 여기에 들어오라고 굽신굽신대는 중에 전라도에 증설한다니까 배아파서 저럼 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윗댓글들에도 지역혐오 정병들 개많이 보이네 언제부터 그렇게 다들 기업전문가들이셨는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기업들이 갈만하니까 가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패키징공정이라 그나마 다행인데 회사입장에서 이익이 없지 평택 기흥 화성 천안은 가까워서 유리했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제조공정 라인 다 빠지는 것도 아니라서 호남 가건 말건 문제 없을 거 같긴 한데 이럴 정돈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기업한테 그동안 혜택 준것도 있고 하니까 기업들도 간다고 하는거지 걍 가세요 하면 가는줄 아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삼성 하이닉스는 간다고 안했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넌 진짜 할일도 없이 여기서 계속 댓글 달고 있는구나 호남에 지으면 너가 손해 보는거마냥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헛된 기대를 하며 글쓰는게 웃겨서 보는중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어 그래 긁우야 열심히 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헛된 기대는 니가 하고 있는거 아님? 니가 무슨 수로 막을건데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기업은 가기 싫다고 하는중인데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ㅇㅂ개많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진짜 다좀 지네사이트 갔으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양지로 기어들어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기업에서는 경제성으로 계산을 하는 중인데 정부에서 그냥 강하게 밀고 나가고 있는 건 사실임 그런 관점에서 저런 얘기들이 나오는거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2몽총한거 티내는것도 아니고 쉬운줄 아나ㅋㅋㅋ 반도체공장 물이 얼마나 많이 필요한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하루에 100만톤 공급 가능하다는데 뭔 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재명 뇌피셜이라고ㅋㅋ 호텔경제학말을 믿냐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여기서 똥글싸는 ㅇㅂ들보다 코스피 끌어올리고 gdp끌어올리고 군사력 끌어올린 사람 뇌피셜이 더 믿을만하지 ㅋㅋㅋㅋ 배아파 죽겠지? 느그 준석이는 올공 나가서 패드립이나 당하고 두창이는 무기수에 거늬는 7년 선고 받으니까?
이 바락바락 갈면서 남은 임기 똥 씹은 표정으로 지내세요 ㅋㅋ 어짜피 탄핵되거나 하야할 일 없을테니까 알았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많이 긁혔네ㅋㅋㅋㅋ 장문의 편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2에게
긁힌건 느그 수장 다 감옥가거나 퇴물된 너 아님? ㅋㅋ 이재명 임기 4년 남았는데 니가 뭘 할 수 있는데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9
6에게
코스피(삼전하닉만 잘나가고 나머지 국장 다 박살나는중)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4대강 다 때려부셔서 물없어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두창두창두창이 노래를 한다~ 에어컨이 없어서 너무 덥다고~~ 밤새도록 짖어도 빤스바람이네~~ 아 달콤한거에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찢"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두창무기수~~ 아 너무 좋죠!!! 술먹고 에…. 계엄 함 때릴까!! 함 때릴래!! 으이!!! 하다가 바로 감빵 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윤석열 aka 이재명 발사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댓글달면 리박스쿨에서 얼마받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첨부 사진6에게
한달50 만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에게
ㅋㅋㅋㅋㅋ 한달 50이면 걍 무임금이네 ㅋㅋㅋㅋㅋㅋ 어!! 혹시 리박스쿨 알바들은 공산주의자들인가요? 무임금, 저임금으로 일하다니… 끼얏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찢?"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에게
조금만 긁으니 바로 본색이 투명해지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33에게
역시 찢 한글자면 다 패네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팬줄알고 좋아하죠? ㅋㅋㅋㅋ 역시 2찍 내란견들 조현병 수준 알아줘야한다니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2
6에게
ㅋㅋㅋㅋ개웃기네 ㅋㅋㅋㅋ 잘한다ㅋㅋㅋ 2찍답게 2 달고 키배뜨다가 개울고 잇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씹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72에게
ㅋㅋ 맛있죠? 달콤한거에요~ 다년간 커뮤에서 2찍들이랑 키배뜬 결과 저 짐승들은 논리가 필요없음 ㅋㅋㅋㅋ 논리 딸리니까 “찢” 이러잖아 그럼 뭐 나도“무기수” “빤쓰” 이런거로 가야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개노답 정치병자들아 내 댓에서 난리 좀 치지 말아주래?극우든 극좌든 손잡고 어디 나가서 현피를 뜨던 해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첨부 사진익인아 호남은 원래 기존부지 고평가 받던곳인데 오히려 지역감정으로 패싱당한거야 걱정 ㄴㄴ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광주 전남이 반도체 후보지로 장점 평가받은 건 맞는데 그게 곧 삼성하닉의 투자 확정이라는 뜻은 아니지 기사 내용도 예고 표현이 들어가 있지만 실제로는 검토,유치 단계였고 호남 패싱 때문에 못 갔다 이 발언도 개인적인 정치적 해석이 들어간 말이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정부가 더 강한의지를 가진건 맞지 근데 뭐 그래도 절대못할거면 밥상엎었을듯 29일에 합동발표나오니 기다리면 결과나오지 않을까? 하고 난 생각하는데 정~~못간다면 어쩌겠어
단 여기서 사람들이 지금 화나는거는 호남이 가능성 높게 언급된다는 것 자체에 발작하는 사람들때문이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웅 막줄같이 그런애들은 걍 나가죽었으면..대체 왜 그렇게까지 하는지 이해가 안감 익도 너무 열내지마 저런애들과 말 섞어도 얻는게 없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41에게
ㅇㅇ 그런듯...에휴 댓글만 봐도 어질어질허다 익인이 즐티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영남에 퍼줄때는 아무말도 없었으면서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지금도 대구랑 구미달라고 염병중임 심지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경상도에서 출발한 유명 기업
삼성,LG
전라도에서 출발한 유명 기업
?

영남이 우대받는건 당연하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국가 입장에선 그게 더 안 좋은거라고 ㅋㅋㅋ 수도권 과밀화의 끝을 보이던 국가들이 지금 어떤 위기에 있는데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국가 입장에선 전라도에 만드는게 더 안좋은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 아까 그 무기수 지지자네 ㅋ 이유는 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 각자의 생각이니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자자 생각 물어보니까 막혔죠? 어떻게든 반박하고싶어서 ㅇㅂ, ㅍㅋ 뒤지는중이죠? 아 그런데 논리적인 이유는 안 보이죠? 움직임이 다 예상됩니다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너의 생각부터 말하면 말해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자자 토론의 기본 원칙도 모르는 이런 친구를 보면 진지하게 공교육을 정식절차로 밟았나 의심이 됩니다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그럼 나부터 말함. "전라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그기 이유가 되는건가? 논리라곤 1도 없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그게 가장큰 이유지ㅋㅋ 반박 못하는거 보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전라도인게 왜? 전라도엔 공장지으면 안되는 이유가 뭐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농업도시로 발전해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조현병임? ㅋㅋㅋ 이유가 뭐냐 물어보니 이유는 안나오고 지역감정만 나오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전라도자체가 이유라고ㅋㅋ ㅋㅋㅋ 이제 너의 의견을 말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전라도 이기때문에 안된다는 논리그 부족하지 예를들어 신축 비용이 막대하다, 기업의 경영난이 예상된다 뭐 이런 문장이라도 쓰면 몰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6에게
익인아 포기해 지역감정 조장하는 애한테 논리가 어딨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전라도라는 말에 니가 말한게 포함된거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그게 뭐가 포함이 돼 ㅋㅋㅋㅋㅋ 그렇게 따지면 부산은행 슈킹에 전기공장 패싱때린 부산은 뭐가 좋아서 해수부 이전에 hhm 이전을 힜음?
정부는 국익을 위해 움직여야하기때문이 지역균형 발전으로 수도권 과밀을 분산시켜야하지 근데 여태 영남은 발전 많이 했으니 상대적으로 낙후된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로 포커스를 맟춰야 하는거임
이게 큰 흐름이고 이후 공장부지 신축시 요구되는 자원들 조달이 문제인데 지원금도 정부에서 주겠다 하고 지자체에서도 세제혜택에 수자원, 전기 조달까지 보장한다 했잖아?
그 결과가 뭐야
결국 삼전닉스 각 200조씩 투자 한다잖아요 ㅋㅋ 정부가 큰 틀 잡아줬는데도 경영측에서 안좋다 생각하면 투자유치 자체를 안 했겠지 ㅋㅋㅋㅋ 넌 이정도라도 쓸 수 있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6에게
걍 너는 꼬린내나는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사회악인거임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6에게
? 안하면 대통령이 불매운동 할거아냐ㅋㅋ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자 또 논리개박살난 미취학 아동마냥 말하죠 ㅋ 스벅은 5.18 역사왜곡에 유가족 모욕을 한거고 삼전닉스가 그런일을 했었나?

게다가 대통령은 불마운동하라는 소릴 한적이 없어요 다만 강경한 목소리는 냈지 왜? 5.18 민주화운동을 폄하하는건 법적으로도 잘못된거고, 대한민국 민주주의 정신에도 위배되는거니까

비교군을 잘못 들고왔고 또 논리비약임 ㅋㅋㅋㅋ 마치 니들이 선동 날조 없이는 정치생명 연장 못하는것처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 영남 우대 받는다고 뭐라하길래 쓴건데 ㅋㅋㅋㅋ 꼬우면 전라도에서 큰대기업 만들었어야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댓글봐 아까 글 쓰면서도 몰려왔나 했는데 잠깐 볼일 보고 다시 댓 보니까 찐 몰려온거 맞네 댓쓴거랑 주장하는게 내용이 다 똑같네 진짜 단체로 지령 받고 왔나 말투도 비슷해 리박스쿨 들켰을때 안 한다더니 아직 하나보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첨부 사진월급50만원 받고 애쓰는애들 개많아 진짜 쉬엄쉬엄해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일베들 싸그리 죽었으면ㅎㅎㅎ 공기가 아깝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극우 일베들 왜 여기와서 난리임 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 좀 니네 사이트 가서 놀아라 꼬우면 탄핵시키든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ㅋㅋㅋ경상도 충청도에 뭐 옮긴다할때는 조용하드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대구는 양심이 없냐... 니들은 최저임금도 안주려고 없애려고 하는 마당에 뭘 기업을 유치해? 기업 유치할 시간에 최저임금 못받아서 대구 떠난 청년들이나 다시 데려와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편의점 알바도 최저 못 받아서 대구 떠난다는 청년들이 을매나 많은데 그와중에 최저임금을 완전히 없애버리자 이러면서 청년들 다 대구에서 떠나라고 등 떠밀고 있으면서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TK는 테슬라 들어온다며 ㅋㅋㅋㅋㅋㅋㅋ 뭘 또. 삼전닉스는 양보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자는 테슬라가 선택함. 저건 강제로 전라도행. 예시가 잘못된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어떡하냐... 비꼬는걸 이해를 못 하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론머스크가 짓겠다고 오피셜 떳음? ㅋㅋㅋ 또 선동날조 하네 우리 ㅇㅂ충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라도인들이 먼저 선동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또또 지역감정하네 ㅋㅋㅋㅋ 선동 날조는 국민의힘 전문 아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ㅋㅋㅋㅋㅋㅋ다른데서도 비웃음당하라고 절대 안알려줘야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호남에 짓는게 뭐어때서 저렇게 난리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저렇게 호남에 뭐 하나 짓는데에 극구반대를 하니 호남이 더 발전을 못 하는거 아닌가 싶다 제일 낙후된 지역이 전라도인데 기업 유치라도 해서 지역불균형 해결하는게 맞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라망했네 코스피개떡락 3500간다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금요일 숏으로 2억 범ㅋㅋ 다음주도 파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ㄹㅇㅋㅋ속스몰빵 곱버스몰빵 행복하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000선이서 빌빌거리던게 느그 두창이때지 아마? 익2야 넌 와서 댓글좀 달아봐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국힘 정권 들어서면
계엄 북한도발 이제 정설인데
외국인 투자 다 빼지 ㅋ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응 그래서 환율 1540원?ㅋㅋ나라망했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와우...대단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있는것들이 더 하다더니 집안에서 농사 한번이라도 지어봤으면 쌀로 돈벌라는 소리 하나도 못할거다 인력도 없고 기후도 망해서 농사 나가리된게 언제인데 지금 나이드신 농부들이 돈이 되서 농사 짓는것 같냐 평생 해오던 일이라 수지 안맞아도 하는거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올거라고 기대도 안한다만 저 ㅇㅂ하는게 더 꼴보기 싫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팩트는 전공정할거면 기업입장에서 호남에 짓는게 비효율적인게 사실이라 저러는 것 같은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솔직히 말나올만하지 하닉있고 공장많은 충청권 / 삼성 모태인 영남권 패싱하고 반도체 성장에 1도기여없는 굳이굳이 호남에? 시민단체들 드러눕고 파업이나 안하면 다행이지 나같으면 진짜 가기싫을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논리 딸리니까 피하지 말고 댓 달으라고 빡통아 ㅋㅋ 어딜 자꾸 피하고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 이미 다 말했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뭘 다 말해 ㅋㅋㅋㅋㅋ 뭉뚱그려서 지역감정 조장한게 뭔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6에게
툭하면 데모하고 때려부수는 지역도 지역감정 유발한다고 생각안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59에게
반 기업정서면서 반도체 호황이니 꿀만 받아먹으려는 심보 기업 입장에선 호남 갈 이유 1도없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59에게
민주주의 국가에서 집결자유를 니가 뭔데 폄하하는거임 ㅋㅋㅋ 사실상 노조 없었으면 최저도 못 받고 전국 대구화 돼서 살아갈것들이 ㅋㅋ
데모를 하면 대모한 사람만 잘못임? 유발한 측은 잘못 없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6에게
복지 좋고 고연봉이어도 회사 인질잡고 자기자식 취업시켜달라는건 정상적인 노조임? 말 안들어주면 회사 공장 라인 다 정지시키고 막대한 손해끼치고 회사기물 때려부시다가 회사가 질려서 회사 철수하는게 정상적인 데모임? 그리고 나 충청도사람임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59에게
ㅋ 그렇게 따지면 전국 모든 노 다 서울에서 시위하고 총파업 때리니까 서울 기업들은 서울사람 안 뽑아야겠네? 그게 일반화라는거야 저지능아 ㅋㅋㅋㅋ 같은 충청도로써 부끄럽네 ㄹ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6에게
민주당이랑 가장 유착관계고 데모 정서 쎈게 우리나라 노조라고ㅋㅋ 서울도 저런데 하물며 전라도는 저거보다 백퍼 심했었고 앞으로도 심할테니 기업들이 꺼리는건데 말귀 못알아들음? ㅋㅋ 너야말로 충청권이면 하닉 엘지로 꿀빨아먹은 친기업 지역인데 호남말고 충청권으로 와야 서로좋은건데ㅋㅋ 왜 호남대변인인지?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59에게
호남대변인이 아니라 난 지역균형발전에 포커스를 두고 말하는거임 정부입장에선 수도권 과밀화가 국익에 반하는 문제이니 이를 해결하기위해 충,강,전 다 검토중이고 근데 왜 호남에만 유독 발작을 일으키는지 모르겠네 ㅋㅋ
그리고 내가 친기업지역에 산다해서 타 지역으로 기업이 가면 안된다고 생각하는게 그게 무슨 짐승같은 논리임? 충청이 발전하는만큼 경상, 전라, 강원도 발전해야지 그게 국익을 위한 길인거임
그리고 노조 얘기가 나와 하는 말인데 노사쟁의 자체가 기업에겐 껄끄러운 일인거는 인정 근데 파업자체가 위법도 아니고 뭐가 문제라는거지? 게다가 마치 호남만이 보다 레디컬한 노조활동을 하는것처럼 써놨는데 영남 의료원 총파업, 목재파업, 화학노동자 파업, 전교조 영남지부 파업은 레디컬한 파업이 아닌거임?
레디컬을 어그레시브로 받아들이는 색안경 끼고있는너가 너무 안타깝다 걍 ㅋㅋ
한국 8도가 각자 다른 봉건국가에서 출발한것도 아니고 내가 잘살면 남 잘되는꼴보고 배아파야됨? 그럼 낙후지역 출신 사람들은 그런 눈길 받아가며 살아가야됨? 낙후지역사람은 아 내가 낙후지역에서 태어났으니 고향 버리고 수도권으로만 가야겠다 해야됨? 그게 민주주의에서 말하는 기회의 평등에 반하는 행동이고 그 기회의 평등을 보장하고자 호남뿐만아니라 호서, 영동도 발전시키겠다는게 뭐가 문제지?
참 갑갑하다 너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6에게
사기업 압박해서 전라도 구석으로 보내는게 민주주의는 맞고? 공산주의인줄 반도체는 거리도 중요하고 유출에 예민해서 기업들은 충청권 선호할텐데 난데없이 전라도로 가라니 당연히 싫겠지ㅋㅋ 지역소외 발전 이런 키워드에만 꽂히니 기업이 난감해하는건 생각을 못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59에게
아 그래요? 그럼 그 난감해하는 기업들이 왜 투자액을 200조씩으로 대폭 증액했을까?
압박은 그리고 어디피셜임? 호남권 오면 이거해줄게, 저거해줄게 하는건 방향제시인거지 그거마저 압박이라하면 너무 mz회사원 마인드 아님?
애초에 대기업들 지역으로 보내는건 미국이랑 일본도 시행중인사업인데 왜 우리나라만 공산주의 타령하는지 모르겠네 ㅋㅋ 너 공산주의가 뭔진 앎?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59에게
(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코스트코 들어오지말라고 드러눕고 내쫓았는데 지금 반도체 호재니까 받아먹는거지 반도체 사이클 떨어지거나 복지 타 지역보다 밀리면 또 무조건 백퍼 그걸로 호남홀대했다고 노조만들어서 깽판치거나 정치권에서 난리떨듯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패키징 정도 보내겠지 저기로 뭘 보낼 수 있겠냐
근데 요즘 HBM이후로 패키징도 중요기술이라 거리 멀어지면 손해가 큰데
암만 무진동으로 운송해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전공정도 들어간다는 것 같음; 이러면 ㄹㅇ 삼하입장에선 호남에 짓는게 너무 비효율적인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아니 그동안 호남이 민주당만 찍어서 발전된게 뭐있냐고 조롱하더니 뭐 좀 들어온다는 이야기 나오니 저러는건 뭐임?장단을 어디에 맞춰야할지를 모르겠네ㅋㅋㅋ....... 생뚱맞게 저러는게 아니라 ai 관련 사업 유치와 지원은 그동안 대통령과 시장들이 몇년전부터 밀던 공약이었어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삼성 대구에서 시작한 기업인데 대구에도 직장없는데 대구로 와줬으면 좋겠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5
호남에 공장 짓는 걸로 다들 발작하는데 사실 다른 이유들은 명분이고 결국엔 지역차별에 기인한 거임 어딜 갔어도 이정도로 발작하진 않았을 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공기업이나 정부부서도 아니고 사기업을 압박해서 그것도 정치적인 이유로 보내는건 막는게 맞음 ㅇ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ㄹㅇ 공산주의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압박 맞아?
정치적인 이유 맞아?
매국노들 뇌내망상 아니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전공정도 들어가는 순간 정치적인 이유맞음. 삼하 입장에서 너무 비효율적이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누가봐도 의심해볼만한 정황이니까 하는말임 난 이재명 찍었고 단한번도 국민의짐 찍은적도 없고 윤석열 박근혜 이명박 다 싫어하고 부모님 둘다 전라도 출신임 ㅇ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0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66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분 전
대표 사진
익인66
89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4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66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분 전
대표 사진
익인66
89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66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분 전
대표 사진
익인66
89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66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아 웃기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소금 뿌린 미꾸라지마냥 펄떡거리는거 꿀잼(부산익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매국노들 발광하는거 보니까 꼭 추진해야할 것 같다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여기 일베많네 으 역겨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지역은 대겹 공장들어온다면 환영하지..? 근데 공장 들어오면 주변 주민은 암 걸린다 시끄럽다면서 공기 안 좋아진다 반대하고, 땅주인 건물주인들은 보상금 받으려고 겉으로만 반대하다 쏙 빠짐. 걍 속시끄러워서 영남이든 호남이든 어디로 가지말고 그 자리서 영업했음 좋겠음. 정치인들끼리만의 김치국 마시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정치고 뭐고, 저기까지 몇백억짜리 웨이퍼들 어떻게 옮길건데 ㅜ 경기도에 모여있는 이유가 있어요...하...진짜 답답하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걸 왜 옮김? 전후공정 다 들어간다는 거 아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아는 건 하나도 없는데 어떻게든 까고 싶어서 하 답답하다 이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자물리나 반도체공정은 수업으로 들어봤는지 쯧쯧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다니고 있어요ㅋㅋㅋ 지금 메모리도 화성 평택 왔다갔다 거리다가 사고나서 몇백억,몇십억씩 손해보는데 넌 뭐 아세요 그럼? 샌드팹 개념도 모르는게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저것들이 염비엉하면 잘하고있는게 맞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울산 창원엔 공장 개많은데 그건 아무렇지도 않고 전라도에 생긴다고 뭐라하는 애들은 걍 지능 수준이 보임
댓글 창 보니까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딱 맞네... 세상이 이분법으로 나뉠 수 있을 만큼 그렇게 단순하면 얼마나 좋을까 지역 균형 발전 정책이랑 기업 대관 리스크 관리가 어떻게 맞물리는지 1도 모르겠징 ㅇㅅㅇ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사기업의 경영의사결정을 왜 정부가 압박하냐고 ㅋㅋㅋㅋ 것도 하필 호남에다가 ㅋㅋㅋ 댓글들 보면 문제인식도 안되는 수준이라 헛웃음만 나오네 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1
22 뉴스 기사보면 타이틀은 "삼닉 공장을 호남에 짓는다"인데
정작 기사 내용 끄트머리에는 "삼성은 이에 대한 응답을 하지 않았다" 뭐 이런 마무리임...
애초부터 정부가 압박하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 상황인데 '호남에 짓는거 반대하는거보니 너 일베충(극우)야?' 하는거보니 너무 깝깝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경상도만 독과점해야 한다는 식이고 지역감정만 내세우는 이상한 비논리를 보느니 전라도에 반도체로 우뚝 서라 별 생각 없었는데 하게 만드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5
그러면 반도체 공장을 경상도에 지으라는 것이냐... 왜 발작하는지 이해안됨ㅇㅇ 삼성하닉이 븅도 아니고 다 입지랑 돈 계산끝내고 들어가겠지ㅋㅋ 뭔 거리가 어떻고 용수가 어떻고 이러는데 경상도는 뭐 다르냐고ㅋㅋ 그냥 민주당이 전라도 챙기니까 고까운거지 수도권 집값은 낮추라고 울부짖지만 그렇다고 진짜 지방 균형발전 해주면 이악물고 반대하는게 이해안됨ㅋㅋ 옆나라 일본이랑 미국만 봐도 반도체 공장들 거리가 얼마인데ㅇㅇ쥐꼬리만한 우리나라에서 거리가 머니 어떻니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엥.. 댓글 신기하네 사기업 결정을 정부가 압박주는건디... .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압박 정치질은 본문의 저게 진상인 거고
정부가 뭘 어케 했는진 아무도 모르고 제대로 얘기하는 건 하나도 없으면서 아 몰라 그냥 압박했고 정부가 그러라 한 거임 이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전라도에 짓는다고 무조건 옹호하지 말고 팩트를 봐라.. 사기업에 압박을 넣어서 결정권자가 국가가 되는 일이 자본주의 사회에 가당키나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0
그놈의 팩트 ㅋㅋ서울에 지명의로 밭뙈기도 하나없는 것들이 니들 인생 걱정이나 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윤석열때 이미이미 호남이 최적화라고 평가 뜬건데 어쩌라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만 봐도 잘됐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금뿌린 미꾸라지들 같누 ㅜ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첨부 사진방구석 여포들 뇌피셜 그만 떠들고 윤석열때 이미 평가 다 끝남 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난 걍 해외 나가는것 보다는 한국에 지어주면 그냥 감사하다고 생각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솔직히 삼성 하이닉스 입장에서는 경기 남부가 아닌 이상 어느 지방으로 가든 지리적 리스크 감수해야 하는 건 똑같음 정부에서 호남에 가라고 강요하면 호남에 갈뿐임 근데 정부에서 안 시켰으면 아마 경기 남부에 더 짓긴 했겠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6
하 일베 왜이렇게 많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8
쟤들이 저 질알하는거 보니 잘하고 있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중요한건.. 아무리 ^지역을 떠나^ "정부가 사기업에 압박 넣는거 자체가 잘못"이다 공산당이냐(ㅋㅋ) 어쩌냐 해도 호남 아니라 다른 지역 머 포항울산 이런데다 또 짓는다고 햇음 이렇게까지 반발하지 않앗을듯..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초 전
대표 사진
익인11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7차 최고가격 150원씩 인하…휘발유 1784원·경유 1773원
18:19 l 조회 1
한국식 애국 강요가 싫은 이유.jpg
18:19 l 조회 1
옌스는 정말 잘못한걸까?
18:19 l 조회 1
상대적으로 말이 통하는 의사
18:13 l 조회 512
과한 외모정병의 실체는 사실 과한 자기애라서 유독 은 것 같애
18:08 l 조회 553
식물성 기름과 동물성 기름의 섭취량이 전체 사망률 및 심혈관질환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1
18:01 l 조회 1457
"저 대신 꼭 이의신청서 내주세요”…스무살 유서에 8200명이 답했다1
18:01 l 조회 2321
영화) 토이 스토리 5 새 포스터
18:01 l 조회 697
32강 탈락 시나리오 업데이트(보기 쉽게 수정)
18:01 l 조회 420
미숫가루 식혜 논란2
18:01 l 조회 1025
도시철도 공사 도중 발견된 유물들3
17:45 l 조회 2422 l 추천 3
GTA6 사전예약 하루 만에 개발비 회수1
17:45 l 조회 862
한국에 못생겨서 열등감 가진 사람이 적다 .jpg3
17:43 l 조회 2927
한국이랑 붙으면 8:0으로 이길거같다는 일본인
17:40 l 조회 946
군대 시절 기억에 남는 부조리 있다 VS 없다
17:38 l 조회 116
초2 여자아이 자는 동안 부모 둘이 심야영화 보러 감4
17:33 l 조회 3746
역대 코스피 하락률 10위
17:32 l 조회 839
좀 사람들에게 착해지면 안되나요?2
17:22 l 조회 1947
감각으로 주식한다는 사람
17:22 l 조회 5567 l 추천 2
꽃보다 예쁜 삶을 사세요1
17:20 l 조회 2387


123456789101112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