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4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624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아파트 불났을 때 무조건 뛰어나가면 안 된다는거.. 이제는다들 알고 있지?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그냥 세대내가 가장 안전함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수건에 물 적시고 계단으로 냅다 뛰어나가면 내려가다가 죽는거야



우리 집에서 불난 게 아니라 (다른 층이나 다른 세대에서 불이 난 거면), 섣불리 문 열고 나갔다가 복도나 계단에 꽉 찬 유독가스 마시고 골든타임 놓치는 경우가 진짜 많아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화재 사망 원인 1위가 타죽는 게 아니라 질식사라는건 쩌리에도 종종 올라와서 알고 있지?


아니.. 알겠는데.. 집안에 있다가 타죽으면 엌덕콰냐고..불 번지면 나는 억콰냐고,,,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여시네 현관문이 개조빱같아 보여도, 이녀석 생각보다 믿음직함 ㅇㅇ 믿어봐

애초에 사람은 두개층 이상 숨 못참는다고 생각하면 편해

건축법상 아파트 문과 계단문은 무조건
🔥60분 방화문🔥으로 설치되어 있어

이게 무슨 뜻이냐면, 문밖에서 아무리 난리쌈바를 떨어도 최소 1시간 동안은 화염이랑 유독가스를 막아준다는 거야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그러니까 만약 대피하려고 현관문을 딱 열었는데 복도에 이미 연기가 까맣게 차있다?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바로 문 다시 닫아!!!!!

그리고 젖은 수건이나 테이프 같은 걸로 현관문 틈새 싹 다 밀봉해서연기유입을 최대한 늦춰

방화문이 버텨내는 동안그 사이에 창문 열고 구조 요청을 하거나, 대피공간(있다면)으로 가서 기다리는 게 백배 천배 안전해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참고로 대피공간 문은 불꽃뿐만 아니라 열기까지 막아주는 🔥🔥개짱짱방화문🔥🔥이니까 소방관이 도달할때까지 버틸 수 있어
(60+ 방화문이라고 불, 연기 한시간 차단하고 열 확산도 30분간 버텨줌)




⭐️요약⭐️

우리 집에서 불남 > 빨랑티어나가

나보다 윗집에서 불남 + 계단에 연기 없음:
젖은 수건으로 코 막고 비상계단으로 도망치기 가능. 근데 아파트 특성상 발화층 아래는 대부분 안전해서.. 걍 스테이하는거 추천
(왜 화재위치가 윗집이어야하냐? 아랫집이면 여시가 뛰어내려가는거보다 연기 상승속도가 더 빠름=질식사)

화재근원 모름 + 계단에 연기가 차기 시작함:
현관문 꽉 닫고 틈새 막고 집 안에서 버티기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다들 꼭 기억해둬
+ 당연하지만 엘리베이터는 절대 탑승 금지
+ 계단실 문은 꼭 닫고 다니기(화재확산방지)


대표 사진
익인1
2층이니까 여차하면 뛰어내려야지 ㅠㅠ
어제
대표 사진
익인2
😲
어제
대표 사진
익인3
손잡이 잡았는데 뜨거우면 절대 열지말라고도 그랫슴
어제
대표 사진
익인4
1층이에용~!~
어제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연기 들어와도 화장실 들어가서 샤워기 물 계속 틀어놓고 그 물 맞으면서 기다리는 게 엄청 생존율이 높다고 함
어제
대표 사진
익인6
명심하겠습니다
어제
대표 사진
익인7
유익하구만 그럼옆집이면어떡해? 내가 너무 늦게알아챗을때..
어제
대표 사진
익인8
하근데 너무 놀라면 이게 윗집인지 아랫집인지 분간이ㅣ 안 갈 거 같음 ㅜㅜ…
불 활활 타는데 집안에만 어케 있지 ..

어제
대표 사진
익인13
33
어제
대표 사진
익인9
집에서 창문 열어도 되는거임 .?? 현관문은 닫고?
어제
대표 사진
익인14
아랫집이면 창문 밖으로 해서 연기 위로 올라올거같은데ㅠㅠ
2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그르네 ㅎ 바보같은 질문
2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너무 놀라서 이성적 판단이 안될거같은데..ㅠㅜ
어제
대표 사진
익인11
우리라인 3층 문열어놔서 올라가면서 맨날 닫는데 맨날 열어놔 개짜증나 상식도 없나봐
어제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거북이한테 공놀이 하자고 하는 편견없는 댕댕이1
06.27 23:40 l 조회 979
조만간 쓸일이 생길 종이학 접는 법 (쉬운 버전)2
06.27 23:37 l 조회 388
조만간 필요한 일이 있을 것 같아 올리는 종이학 접는 방법.jpg2
06.27 23:35 l 조회 3471
둘중 근본 아이스크림은 누구?????8
06.27 23:27 l 조회 1622
이제 그냥 티켓 많이산 중년 됐다는 해설위원1
06.27 23:27 l 조회 5199
엔믹스 설윤 .webp2
06.27 23:25 l 조회 1019
고려대 붙었는데 경북대 온 학생
06.27 23:24 l 조회 3809
섭남이랑 함께 있는 여주 보고 질투하는 남주ㅋㅋ
06.27 23:16 l 조회 1367
이혼 1년차가 말하는 이혼 장단점10
06.27 23:15 l 조회 21378
맥도날드 삐에로 변천사6
06.27 23:14 l 조회 3765
김장열 센터장이 말하는 '삼전닉스, 다음에 오를 주식'.jpg4
06.27 23:11 l 조회 9215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jpg21
06.27 23:08 l 조회 25769
오늘 발매된 무려 '29곡'이 수록된 이승윤 '0집'1
06.27 23:07 l 조회 150
결혼까지 생각 중인 3년 동거 커플 계속 만나야 한다 vs 헤어져야 한다4
06.27 22:57 l 조회 1217
전남, 경남쪽 지방에서 종종 먹는 과일인데 전국적으론 인지도 낮은 과일103
06.27 22:57 l 조회 92928
세계적 반도체 석학 황철성 서울대교수 " 반도체입지 호남 안유리해 "51
06.27 22:55 l 조회 6350
일반적인 벌이로는 저런 생활은 불가능함 분명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을것
06.27 22:50 l 조회 2526
석유 최고가격 내린다...내일부터 리터당 150원씩 조정
06.27 22:50 l 조회 217
[송가인] 행사 스케줄 다 쫓아오던 팬이 안 보이자 직접 찾아간 가수227
06.27 22:47 l 조회 98144 l 추천 84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우리도 기억해주세요".jpg
06.27 22:43 l 조회 3100 l 추천 2


처음이전15161718192021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