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5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182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jpg | 인스티즈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jpg | 인스티즈

빈소한번 차리려면 돈이 너무 들긴해

대표 사진
익인1
병원 최대 최고 매출인곳이 장례식장인 상황이니... 저거 장례 카르텔 엄청나서 정치쪽에서도 못건든다는 얘기 들었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 돈은 병원보다 업체가 받는거 아니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대학병원이 수술로 마이너스내고 장례식장으로 돈번다고는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슬프다가도 정신이 바짝 차려짐 뭔 장갑도 돈주고 사야되는데 60개씩 팔아먹고 그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 엄마도 장례식 하지말래 나도 내 장례식 안하고싶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셀프 장례 해야 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게 맞아 근데
저 나쁜놈들 장례식을 돈벌이 수단으로 쓰려고 얼마나 뜯어가려고 하던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많이뜯어가긴함..
음식같은것도 잘봐야함
도우미분들도 퇴근할때즘엔 사람들 없잖아
그때 음식 몰래가져가시는것도 봤음..
그리고 염할때 입혀드리는 수의도
가실때만큼음 최고로 해드리자 마음아는지
수의도 겁내 비싸더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폭리 바가지 그냥 어마어마하던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장례비용 엄청 나옴 손님 많이 오셔서 부조 많이 받아도 전부 장례비로 나감 부족해 특히 이것저것 바가지 씌워도 마지막 가시는 길이라서 유족은 최대한 좋다는 걸로 별말없이 하게 되거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할머니할아버지 두분다 돌아가신 날이 추석 설날 전이라 두분다 장례비용 아끼라고 날을 이렇게 잡았나하고 가족이랑 친척들끼리 웃안웃식으로 대화한거 기억나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병원에서 근무하던 사람이 그병원에서 부모님 장례식 했는데 할인 받아도 비싸더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음식은 병원 장례식장 소속이어서 음식에서 많이 남기려고 일부로 손 안댄거 버리고 kg수보다 적게 들여오고 그런대 최근에 장례치뤘을 때 장례지도사님이 손자손녀들 불러모아서 음식여사님들 잘 감시하라고 가끔 음식물쓰레기통까지 확인해야한다고 신신당부하시더라고 본인은 매일매일 다른 장례식장 돌아다니면서 경험하니까 눈에 잘 들어오는데 상주들은 바쁘고 정신없어서 모른다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래서 죽어도 돈나간다고 그러잖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거 가족중에 꼼꼼한사람이 전담해서 체크잘해야함 나중에 보면 안 쓴 물품 이렁것도 같이 청구돼있어서 따지니까 쓴줄알았다면서 항목에서 빼더라. 음식같은것도 주문한만큼 맞게 들어오는지 잘 지켜봐야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우리도 무빈소로 천주교식 장례 했음… 장례 비용 너무 비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대기업 다녀서 회사에서 장례비용 지원안하는 이상
장례식 못할 듯
나 죽으면 모바일장례식 해야겠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몇년 전에 정말 완전 시골에서 장례 치룬 적 있는데, 가족상이라 식대가 얼마 안나왔음에도 800넘게 나왔었어요.
음료도 그 24개짜리 비닐 하나 까면 무조건 24개 분량의 음료값 다 지불해야 하고.. 식대도 과일, 고기류나 무침회 같은거 추가만 해도 엄청 뛰었어요. 그거 안하면 식자재마트에서 파는 무말랭이 같은 것들로만 밥 먹어야 했고, 종이컵/휴지곽 같은 것도 하나하나 다 돈이더라고요. 그리고 옵션이라고 해서 꽃, 수의, 화장 후 함 같은거 다 천치자별로 두고, 기본은 진짜 누가봐도 너무 허접해요.
하나하나 아까려고 하도 결국 필수적인 것들의 금액이 워낙커서 티클모아 티클 느낌이고...
한 번씩 뉴스 보면 무연고로 장례 치뤘다는 내용들 보일때 있는데, 이해가 되더라고요.
저도 제가 죽으면, 제 뒷 사람들을 위해 장례식은 하지 않고 화장비용/안치비용만 쓰면 좋겠다는 생각 종종 하게 돼요..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軍, 어젯밤 철원서 북한군 1명 신병 확보…귀순의사 밝혀(종합)1
0:48 l 조회 589
ㄹㅇ 당황스러울 정도로 튜브 잘 돌리는(?) 남돌.....1
0:44 l 조회 673
계속 탈락만하다가 마지막에 우승한 오디션참가자.jpg1
0:38 l 조회 1176 l 추천 1
내개비가 테라브레스 발명한 사람이면 용서할 수 있는지 얘기해보는 달글2
0:38 l 조회 704
'영호♥와 재혼' 28기 옥순, 둘째 임신 발표…"12월 출산 예정, 너무 기대돼"4
0:36 l 조회 12912
아직 신조어 따라가려면 한참 먼 신민아 (feat. 영지소녀).jpg1
0:28 l 조회 724
칫솔질, 한 부위 5초 이상 닦아야 효과... 서울대 연구 결과 보니2
0:28 l 조회 2251
오늘자 주식자랑 쓰레드1
0:26 l 조회 5465
원빈 강동원 고수 유승호 박보검 서강준 평균 얼굴에서 각 배우의 비율을 10%씩 올린 비교짤.jpg5
0:25 l 조회 2756
오늘 새벽 주식방에서 많은 공감을 받은 글 (feat. 미성년자)11
0:17 l 조회 15242 l 추천 4
막을수록 더 샀다…30대 폭풍매수에 서울 25개 구 집값 다 올라
0:16 l 조회 602
그랑죠 - 하이퍼 그랑죠 첫 등장 jpg1
0:15 l 조회 269
게스트하우스 가 본 적 있다 VS 없다3
0:12 l 조회 1244
충격적인 죠캎 나이대
0:08 l 조회 227
프랑스 폭염 근황.jpg9
0:08 l 조회 10416
오늘자 이강인4
06.27 23:58 l 조회 9291
요즘 아이들 문해력이 떨어지는 이유.jpg2
06.27 23:57 l 조회 3112
환율 대 폭 락34
06.27 23:56 l 조회 25313
토지 매입에 실패한 듯한 대형마트.jpg1
06.27 23:51 l 조회 8125
튀르키예, 일본에 "종이학은 곤란하다”8
06.27 23:51 l 조회 8669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