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5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453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jpg | 인스티즈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jpg | 인스티즈

빈소한번 차리려면 돈이 너무 들긴해

대표 사진
익인1
병원 최대 최고 매출인곳이 장례식장인 상황이니... 저거 장례 카르텔 엄청나서 정치쪽에서도 못건든다는 얘기 들었는데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 돈은 병원보다 업체가 받는거 아니야?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대학병원이 수술로 마이너스내고 장례식장으로 돈번다고는 함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슬프다가도 정신이 바짝 차려짐 뭔 장갑도 돈주고 사야되는데 60개씩 팔아먹고 그래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 엄마도 장례식 하지말래 나도 내 장례식 안하고싶음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셀프 장례 해야 됨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게 맞아 근데
저 나쁜놈들 장례식을 돈벌이 수단으로 쓰려고 얼마나 뜯어가려고 하던지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많이뜯어가긴함..
음식같은것도 잘봐야함
도우미분들도 퇴근할때즘엔 사람들 없잖아
그때 음식 몰래가져가시는것도 봤음..
그리고 염할때 입혀드리는 수의도
가실때만큼음 최고로 해드리자 마음아는지
수의도 겁내 비싸더라..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폭리 바가지 그냥 어마어마하던데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장례비용 엄청 나옴 손님 많이 오셔서 부조 많이 받아도 전부 장례비로 나감 부족해 특히 이것저것 바가지 씌워도 마지막 가시는 길이라서 유족은 최대한 좋다는 걸로 별말없이 하게 되거든
1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할머니할아버지 두분다 돌아가신 날이 추석 설날 전이라 두분다 장례비용 아끼라고 날을 이렇게 잡았나하고 가족이랑 친척들끼리 웃안웃식으로 대화한거 기억나네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병원에서 근무하던 사람이 그병원에서 부모님 장례식 했는데 할인 받아도 비싸더라..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음식은 병원 장례식장 소속이어서 음식에서 많이 남기려고 일부로 손 안댄거 버리고 kg수보다 적게 들여오고 그런대 최근에 장례치뤘을 때 장례지도사님이 손자손녀들 불러모아서 음식여사님들 잘 감시하라고 가끔 음식물쓰레기통까지 확인해야한다고 신신당부하시더라고 본인은 매일매일 다른 장례식장 돌아다니면서 경험하니까 눈에 잘 들어오는데 상주들은 바쁘고 정신없어서 모른다고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래서 죽어도 돈나간다고 그러잖음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거 가족중에 꼼꼼한사람이 전담해서 체크잘해야함 나중에 보면 안 쓴 물품 이렁것도 같이 청구돼있어서 따지니까 쓴줄알았다면서 항목에서 빼더라. 음식같은것도 주문한만큼 맞게 들어오는지 잘 지켜봐야함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우리도 무빈소로 천주교식 장례 했음… 장례 비용 너무 비쌈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대기업 다녀서 회사에서 장례비용 지원안하는 이상
장례식 못할 듯
나 죽으면 모바일장례식 해야겠다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몇년 전에 정말 완전 시골에서 장례 치룬 적 있는데, 가족상이라 식대가 얼마 안나왔음에도 800넘게 나왔었어요.
음료도 그 24개짜리 비닐 하나 까면 무조건 24개 분량의 음료값 다 지불해야 하고.. 식대도 과일, 고기류나 무침회 같은거 추가만 해도 엄청 뛰었어요. 그거 안하면 식자재마트에서 파는 무말랭이 같은 것들로만 밥 먹어야 했고, 종이컵/휴지곽 같은 것도 하나하나 다 돈이더라고요. 그리고 옵션이라고 해서 꽃, 수의, 화장 후 함 같은거 다 천치자별로 두고, 기본은 진짜 누가봐도 너무 허접해요.
하나하나 아까려고 하도 결국 필수적인 것들의 금액이 워낙커서 티클모아 티클 느낌이고...
한 번씩 뉴스 보면 무연고로 장례 치뤘다는 내용들 보일때 있는데, 이해가 되더라고요.
저도 제가 죽으면, 제 뒷 사람들을 위해 장례식은 하지 않고 화장비용/안치비용만 쓰면 좋겠다는 생각 종종 하게 돼요..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전 돈없어도 부모님이 돌아가신다면 장례 있는 거 없는 거 다 해드리고 싶어요.. 돈이 뭣이중요합니까ㅠ 나 이렇게 키우느라 고생하셨을 두 분 가시는 길 그 누구보다 반짝이게 해드리고 싶어여... 이런 마음 이용해허 악랄하게 이런저런거 추가시켜 돈뜯어내는 사람있겠디만 그럼에도ㅠㅜ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런 마음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나쁜거지 남겨진 사람은 누구라도 이런 마음 일 것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개비싸요 저걸로 병원적자 메꾸니까
7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요즘 30대 근황9
1:27 l 조회 14510
냥 하이바
1:26 l 조회 250 l 추천 1
케이팝 아이돌 팬싸를 올출하려면 한달에 얼마가 드나요?.jpg (계속 돈을 더 쓰게 만드는 방법은?)2
1:19 l 조회 1228
애니 모아나X실사 모아나가 같이 부른 모아나 신곡 OST
1:17 l 조회 94
웹툰 덕후들에게 반응 좋다는 신상 굿즈.jpg4
1:16 l 조회 10023 l 추천 1
혼혈도 못 벗어나는 능성구씨 구르셋5
1:13 l 조회 4284 l 추천 1
'살인 폭염'에 유럽 전역서 비명…스페인 나흘간 212명 사망 추정
1:09 l 조회 2870
영화 눈동자 GV에서 야르하는 신민아 때문에 관객석 초토화됨
1:09 l 조회 279
욱일기 항의 후 폭주한 日 누리꾼...서경덕 "오히려 알릴 것"1
0:58 l 조회 520
"왜 졌는지 모르겠습니다."2
0:58 l 조회 632
동북아사람 피부색 논쟁에 지쳐버린 대만인....2
0:56 l 조회 2429
홍석천, 외국인 애인과 4년 동거 끝 위자료 지급…"힘들 때 있어줘 고마웠다"75
0:52 l 조회 100008 l 추천 4
연예인이 천직인 츠키8
0:52 l 조회 11147 l 추천 2
軍, 어젯밤 철원서 북한군 1명 신병 확보…귀순의사 밝혀(종합)1
0:48 l 조회 592
ㄹㅇ 당황스러울 정도로 튜브 잘 돌리는(?) 남돌.....2
0:44 l 조회 684
계속 탈락만하다가 마지막에 우승한 오디션참가자.jpg1
0:38 l 조회 1189 l 추천 1
내개비가 테라브레스 발명한 사람이면 용서할 수 있는지 얘기해보는 달글2
0:38 l 조회 790
'영호♥와 재혼' 28기 옥순, 둘째 임신 발표…"12월 출산 예정, 너무 기대돼"4
0:36 l 조회 13186
아직 신조어 따라가려면 한참 먼 신민아 (feat. 영지소녀).jpg1
0:28 l 조회 737
칫솔질, 한 부위 5초 이상 닦아야 효과... 서울대 연구 결과 보니2
0:28 l 조회 227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