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6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923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길따라]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객실 통로가 복잡하니 캐리어는 보관대에 두세요." 코레일에는 캐리어를 둘 곳이 부족하다는 항의가 심심찮게 들어온다. 시속 300km 안팎으로 달리는 KTX 객실 안에

v.daum.net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외국도 기차 수화물 보관 비슷한데 뭐하러 돈들여서 바꿔주냐 vs 불안하긴하다 로 갈림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 2~3년애 한벙씩 들어가는데 분명 안전하다는거 아는데도 괜히 불안해요... 한국인인 저도 해외에 좀 살았다고 이러는데 외국인들 입장에선 얼마나 불안하겠어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주는 짐칸이 따로 있고 탑승전에 체크인하고 수하물 부침 본인확인하고 찾아가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차가 그게 돼?? 기차입장에서선 역마다 본인확인하고 줘야하고, 승객은 내리자마자 짐칸쪽으로 뛰어가서 본인확인하고 받는거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골 가는 기차였고 탑승객이 많지 않아서 가능했을 수도? 역마다 역무원이 있고 역 확인해서 수하물 내려놓고 그 역에 있는 역무원이 체크하고 짐 주니까 뛰어갈 필요는 없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캐리어 둘 곳이 작고 적긴 해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국에서만 자고나랐는데 케텍은 저도 뭔가 불안하더라고요..? 좌석이랑 멀고 내눈에서 안보여서 그런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짐칸 딱 보이게 찍는 CCTV 있는데 머가 불안하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외국 열차에 비해 짐칸이 적긴함 거기에 익숙한 외국인들은 불편할것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제 한국도 딱히 엄청나게 안전하지는 않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거기 냅둬서 도둑맞은적 있어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국도 솔직히 불안하긴 함 다양한 사람들이 타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제 외국인들 많아져서 마냥 안심 못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앱으로 cctv 볼 수 있게 하는 의견 좋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제 외국 특히 중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하긴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도 그래서 캐리어 있으면 버스타요 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캐리어 넣을 칸이 너무 부족하긴 해요ㅠㅠㅠ그리고 내 자리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것도 불안하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제 예전한국은 아니니까 조심해야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유럽갔을 때도 객실 밖 통로에 있던데... 그래서 고개 빼서 중간중간 계속 확인했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애초에 캐리어에 비싼거는 안넣어두면 좋더라 ㅋㅋㅋㅋ
비싼건 직접 휴대하고 캐리어에는 잃어버려도 뭐 손해는 보고 귀찮긴하지만 엄청나지는 않은거 위주로 넣어두고 이동하는 편임 훔쳐가봤자 니나 고생하지싶은것들
근데 리모와쓸때는 캐리어 자체가 비싸서 걱정했었는데 곧 짭리모와 쏟아져나와서 괜찮아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불안해 내 눈에 바로 안보이는곳에 있고 누가 가져가도 잡을 수 있다 해도 시간이 걸리잖아 누가 잘못 들고 갈까봐 늘 불안해서 미리 잡은 여행은 맨뒤나 맨앞 예약함 갑자기 예매해서 자리 없을때는 늘 불안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ktx 짐칸 진짜 작긴함...ㅠㅠ 큰캐리어 놓기 넘힘들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독일기차 타봤는데 확실히 짐칸 다 볼 슈 있고 넓어서 좋긴 하드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럴 수 있지 애초에 짐칸도 넘 작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너무 짐들고 튀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긴함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인인데도 불안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짐칸 진짜 적긴해요 안보이기도 하고 한번도 자리에 안가져온적이 없는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불안하긴해.. 나도 짐칸에 뒀다가 누가 내 캐리어 들고 내렸더거 다시 유실물센터에 뒀음…아직도 이유를 모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또 짐칸 자체가 너무 적어서ㅠㅠ캐리어 들고 탈 때는 가능하면 특실 맨 끝자리 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해외여행갔다와보니까 불안한거 ㅇㅈ 딱히 머잃어버린거없어도 하도 소매치기 얘기많이들어서그런지 불안한거 이해되더라거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불안한건 맞음 그리고 공간 너무 적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불안하고 윗칸으로 들어야할때 너무 힘들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한국 치안이 불안해지는 근본적인 이유 저런 외국인 유입 계속 많아지니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해외 살고 종종 한국들어오는데 여ㅛ즘 한구 치안도 글코 짐칸도 작고 혹시 모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요즘 외국인 많아서 역으로 나도 불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외국인들 개큰 캐리어 끌고와서... 짐칸 자리 없어서 복도에 깔아두고 노답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공간이 작다고 느낀 적은 많음 재수없게 캐리어 승객 많은 날 타서 자리 없으면 어떡할지 걱정은 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공간이 부족하긴 하더라고요 간단한 잠금장치도 있으면 좋긴 할 듯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72
12:30 l 조회 38315
연하콤 생기게 만드는 드라마
12:26 l 조회 2363
고양이 똥 쌀때 표정.gif4
12:24 l 조회 7922 l 추천 1
💥홍명보 연봉 추정치 '38억'…"마지막 봉사"라더니 역대 최고치 논란21
11:31 l 조회 18544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170
11:27 l 조회 45298 l 추천 77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54
11:24 l 조회 14801 l 추천 1
억만장자 투자자 그랜섬 "비트코인, 소리없이 서서히 사라질 것"6
11:02 l 조회 9937
현재 이집트 vs 이란 KBS 중계 자막8
11:01 l 조회 17435 l 추천 1
무서운 독사를 만났을 때 휘발유만 있으면 된다
11:01 l 조회 1582
"아픈 것도 서러운데"…먹으면 살 찌는 약들, 뭐가 있을까?
11:01 l 조회 6875
유시민 "이 대통령, 자신감 지나쳐 지지층 증축 원하는데 재건축"3
11:01 l 조회 1936
'킹덤 시리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 에이스토리 제작 예정 드라마
10:57 l 조회 253
금으로 지구온난화를 막을수 있다?
10:57 l 조회 314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67
10:49 l 조회 45936
이 대통령 "호남, 영남·수도권만큼 물 충분…상생공존 정책 협조 부탁"9
10:48 l 조회 1988
흔한 야빠와 다를게 없는 경기보는 뉴진스 민지4
10:43 l 조회 16316 l 추천 1
'졸전 이유 못 찾겠다'는 말에 직접 답 찾으러 간 KBS 기자 ㅋㅎㅋㅋㅎㅋ
10:40 l 조회 5215 l 추천 3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36
10:39 l 조회 30923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89
10:33 l 조회 37350 l 추천 1
🍎요즘 애플에 기분 나쁜 사람이 늘어나는 EU24
10:31 l 조회 21619 l 추천 6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