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월궁항아 전체글ll조회 679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Letter


[EXO] 胡蝶夢 호접몽 : 02 | 인스티즈


胡蝶夢 호접몽  : 현실(現實)과 꿈의 구별(區別)이 안 되는 것



“세상일은 모르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그 누구도 앞일을 모르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저도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일 뿐입니다.”


세훈이 아련마님의 앞에서 어렵사리 입을 떼었다. 전 어찌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어머니. 세훈은 아련마님이 자신을 길바달에서 거두었을 때부터, 그녀를 어머니라 불렀다. 다른사람들 앞에서는 그들과 같이 ‘아련마님’이라 칭했으나 그녀는 자신을 살려준 생명의 은인이자 제 2의 어머니였다.


“우리 세훈이 많이 힘들구나”


마님이 싱긋 웃으며 담뱃대를 옆에 내려놓았다. 그리도 훈련이 힘든 것이냐. 마님의 물음에 세훈은 고개를 숙인채 미동도 없이 가만히 있었다. 어머니께서 시키신 일인데 어찌 제가 탓하겠습니까. 세훈에게 아련마님은 아무것도 청하지 않았다. 세훈을 바라보며 세훈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한 것을 마님은 앞서 챙겨주었고, 그런 마님이 세훈은 좋았다. 세훈이 월아를 처음 본 것은 기방에 들어온지 어연 4년, 9살이 되던 해였다. 백현과 마당에서 마님이 새로 만들어준 공을 차고 있을 때, 마님이 한 여자아이를 데리고 들어왔다.


“현아 인사해라”

“…”

“월아란다”


월아. 이름 참 예쁘다. 세훈은 생각했다. 얼굴도 모르는 어미와 아비에게 받은 ‘세훈’이라는 이름보다 월아라는 이름이 더욱 빛나보였던 것일까. 세훈은 월아의 눈이 굉장히 맑고 빛이 난다 생각했다. 물론 옆의 백현은 고개를 돌렸지만.


-

[EXO] 胡蝶夢 호접몽 : 02 | 인스티즈


“세훈아, 마님이 부르신다”


싱긋 웃으며 한 기녀가 세훈을 불렀다. 빨리 빨리. 기녀의 손짓에 세훈은 발걸음을 급히 했고, 방문을 들어가자 연보라 치마를 입고 담뱃대를 들고 있는 마님이 보였다.


“우리 아가 한번 안아보자”


마님이 팔을 벌리자 세훈이 그녀의 품에 폭 안기었다. 그녀가 세훈의 등을 쓰다듬어 주며 웃었다.


“우리 세훈이 많이 컸구나. 이제 사내가 다 된거 같다”

“어머니…”

“세훈아 이 어미가 부탁이 하나 있는데 들어주겠니?”


세훈이 그녀의 품에서 고개를 들었다. 그녀의 눈은 한없이 다정했다. 세훈은 절로 고개를 끄덕이며 마음속으로 외쳤다. 무엇이든지, 당신을 위해서라면. 그런 세훈의 마음을 읽은 것인지 마님이 미소지으며 입술을 떼었다.


“우리 월아를 곁에서 지켜주지 않으련. 너가 월아의 호위무사가 되는거야”


세훈은 고개를 갸웃거렸다. 호위무사라뇨. 백현과 함께 거리를 뛰어다니보면 허리춤에 검을 차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은 옆의 공터에서 대련을 하기도 했고, 때론 검을 다르기도 하였다. 세훈과 백현은 그들을 보고 정말 멋진 사람들이다 라며 감탄을 멈추지 않았다. 어린 마음에 무술을 하는 사람이 멋있어 보이던 까닭이었을까.


“세훈아 무술을 배우지 않으련”


마님의 눈은 단호했다. 그녀는 확신하고 있었다. 세훈이는 내 말을 들을 아이니까. 세훈은 그녀를 바라보았다. 도데체 월아라는 아이가 무엇이기에. 세훈의 말에 그녀가 웃었다. 지금 투기를 하는 것은 아니겠지. 세훈의 볼을 어루만지던 마님이 세훈을 향해 미소를 지어보였다. 내 딸과 같은 존재란다 세훈아. 순간 세훈은 심장이 쿵 떨어지는 것 같았다. 딸이라니.


“세훈이 넌 나의 아들같은 존재야. 그 아이는 딸과 같은 존재이고. 난 우리 아들이 여동생을 잘 지켜주었으면 한단다. 이제부터 그 아이의 곁에 붙어있으면 좋겠구나”


세훈은 고개를 끄덕였다. 자신이 없었다. 그러나 어미의 말이라면. 당신의 말이라면. 기꺼이 그렇게 해드리겠습니다.


-


세훈이 방으로 돌아오자 백현이 물었다. 어디갔다온거야. 세훈은 옷을 갈아입으며 답했다. 마님의 방에. 백현이 먼저 이부자리에 누워 손짓했다. 어서 자자.


“…그 아이는 아련마님의 딸과 같은 존재래.”

“너가 어떻게 알아”

“이제부터 걔 옆에 붙어있으라던데?”


세훈은 보았다. 백현의 눈에 서린 공허함을. 허무함을. 그리고 자신도 그 느낌을 너무나도 잘 알았다. 한낱 주워온 아이인 자신도 느낀 감정인데, 친아들이 못느낄리가 있을까. 세훈은 눈을 감고 백현의 손을 잡았다.


-


“오늘은 달이 밝은거 같아요”


월아가 세훈에게 말했다. 세훈은 묵묵히 앞을 보고 걸었다.


“무사님은 이제 들어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세훈은 15살부터 지금까지. 3년동안 그녀의 곁에 있었다. 그러나 둘은 한번도 서로를 이름으로 부른 적이 없었다. 호칭은 정해져 있었다. 세훈이 그녀를 부를 때는 ‘아가씨’ 그리고 그녀가 세훈을 부를 때는 ‘무사님’.


“그럼 아가씨 들어가십시오”


방에 들어가는 월아를 세훈이 바라보았다. 계속해서 마음으로 거리를 두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였다. 거리를 두는 것은 쉬었다. 그녀가 어디에 가던지 세훈은 뒤따라 가기만 하면 되었으니까. 그녀는 자신을 바라보며 웃음짓는 일이 거의 없었다. 이레가 지나면 오라버니가 온다 했잖아요! 라며 오열을 할 때도 세훈은 그녀의 곁에서 그녀가 쓰러지지 않게 붙잡는 역할이었지 그녀의 마음 속 짐을 덜어주는 존재는 아니었다. 어떤 말을, 행동을 할 때던지 둘은 서로에게필요 이상을 말하지 않았다. 세훈은 그녀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었고, 그녀가 나가고 싶다 하면 몰래 그녀를 살피었다. 그녀가 자유를 원한다 했을 때, 세훈은 오늘 하루만은 제가 따라 나가지 않겠습니다 라며 그녀를 자유롭게 풀어주었다. 그들의 사이에는 무엇인가 보이지 않는 벽이 있었다. 그러나 그 벽은 믿음이란 풀이 칠해진 벽이었다.


어렸을 적부터 본 아이는 마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정말 아름답게 자랐습니다. 세훈은 멍하니 서 있었다. 


“…백현형이 말하던 丹脣晧齒(단순호치)가 저 아이 인데”


월아의 방문을 바라보던 세훈은 발걸음을 돌려 자신의 방으로 향했다. 형이 정확하게 봤다. 진한 향기를 죽이려 했는데 그러지 못하였구나. 향기를 맡은 벌이 나타났어. 검을 잡은 세훈의 손에 힘이 들어갔다. 향기를 죽여야 한다.



-

[EXO] 胡蝶夢 호접몽 : 02 | 인스티즈

[탐하려 하는 황제 : 김준면]


“부르셨습니까”


찬열이 고개를 숙였다. 준면이 그런 찬열을 바라보다 웃었다. 훈련중이었나 보구나. 3년 전, 17살이란 어린 나이에 자신의 호위무사가 된 찬열이 준면은 참으로 기특했다. 20살에 성인이 되자 바로 왕위에 올라 생명의 위협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찬열은 자신을 완벽하게 지켜내었다. 기특한 놈일세. 준면은 고개를 숙인 찬열을 바라보며 생각했다. 내 아비가 어디선가 주워온 고아 자식이 이렇게 자랄 줄이야.


“예. 소인을 찾으신다 하여 바로 이렇게…”

“그래 수고했다.”


준면이 웃었다. 찬열은 10년전 자신을 처음 만났을 때도 자신과 눈을 맞추려 하지 않았고, 지금도 마찬가지였다. 아 지금은 힘들겠구나. 한 나라의 황제의 눈을 바라본다는 것은 자신의 목숨을 건다는 것이니까.


“무슨.. 일이 있으신 것입니까”


찬열이 준면의 손을 바라보았다.


“음.. 그냥 무엇인가 궁금해서 불렀다.”

“무엇이 말이십니까”

“월화(月花)에 어떤 여인이 있다 한다.”

“…월화 말씀이십니까”

“그래. 탐월화접(探月花蝶)말이다. 달의 꽃을 찾는 나비라고”

“…기방 아닙니까”


찬열은 준면이 이상하다 생각했다. 한번도 기방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없는 황제가 무슨일로.


“기방을 소탕하라 이런 것이 아니라”

“…”

“가서 한 여인을 보고 오란 말이다”


여인 말씀이십니까. 찬열의 말에 준면이 헛웃음을 지었다. 그래 한 여인 말이다. 찬열을 바라보던 준면이 입술을 떼었다. 화향(花香)이란 기생인데 절세가인(絶世佳人)이라더구나. 한번 너가 직접 가서 얼마나 절세가인인지 보고 오거라. 뒤돌아서던 준면이 무엇인가 생각난 듯이 발걸음을 멈추었다.


“아”

“…말씀하십시오”

“천향국색(天香國色)인지, 절대화용(絶代花容)인지 아니면 절세가인(絶世佳人)인지. 그것은 너가 직접 판단해서 보고하도록.”



절세가인(絶世佳人) : 당대에 견줄 인물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미인

절대화용(絶代花容) : 당대에 뛰어난 미인

천향국색(天香國色) :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금방왔죠?

진짜 빨리 왔어요.....ㅎ.....

여러분! 항상 제가 여기서 기다리고 있습네다 헿헿


사랑스런 나의 암호닉들

초코에몽

너의봄이야

종하

사랑둥이

규니니

나비

네티

옆집큥

너에게 꽃이 핀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 ㅠㅠㅠㅠ 작가님 글만 기다린다고 했더니 빨리 돌아오셨네요 ㅠㅠㅠㅠ 이제 인물들이 하나하나씩 나오니까 점점 더 기대가되요 ㅠㅠㅠㅠ 작가님 힘쇼!!
9년 전
월궁항아
으앗ㅅ....!! 힘쇼!! 함께 힘쇼!!
9년 전
독자2
향기를 죽인다니.. 세훈이랑 백현이는 아직 여주가 미운듯하군요 하지만 언젠가는 좋아하게 돠겠지 껄껄
9년 전
월궁항아
껄껄 그럴지도 몰라요~ ㅎㅎ
9년 전
독자3
규니니에요!! 작가님 왜케 빨리오신데ㅎㅎㅎ사랑스럽게 정말ㅎㅎㅎㅎ 향기를죽인다니.. 앞으로 다사다난 할거같네요 뭔가 준면이 명을 받고 간 찬열이가 먼저 여주보고 반할거걑은 느낌적인 느낌?ㅎㅎㅎㅎㅎㅎ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9년 전
월궁항아
우왓! 규니니님!!!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 느낌이 맞을지 안맞을지 제가 또 글을 올리면 맞춰보시죠 데헷ㅅ
9년 전
비회원54.52
나비에요!!!
세훈이도 아련했네요ㅠㅠㅠㅠ 백현이에 이어 세훈이도 마음을 치유 받았으몉 좋겠어요!!!
준면 ㅠㅠㅠㅠㅠ위험인물일까요 ㅠㅠㅠㅠ
얼른 경수와 만났으며 좋겠어요ㅠㅠㅠ 늦은 오라버니를 이해해줬으면 ㅠㅠㅠㅠㅠ

9년 전
월궁항아
으아닛 나비님!! ㅜㅜ 어떻게 될지 기대해주세요..!
9년 전
비회원190.174
너무잘보고있어요~ ㅎㅎ 좋은글감사합니ㅣ다
9년 전
월궁항아
제가 더 감사하죠 ㅎㅎ....
9년 전
비회원175.204
자까님 ㅜㅜㅜㅜ 프롤부터 쭉 다 봤어요 ㅜㅜㅜ 진짜 짱짱인거 같아요 대작스멜 흠흠~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짱짱!
9년 전
월궁항아
응앜큐ㅠㅠ 감사해요!
9년 전
비회원175.204
호접몽이라니... 이 모든것이 꿈은 아니겠죠.. 막 알고보니 악몽에서 상처받고 막... 으앙 ;-; 작가님 기대하고있습니다! 우연히 찾은 글이 이렇게 좋을 수가..!
9년 전
월궁항아
으아 ㅜㅜ 감사합니다!! ㅎㅎ..
9년 전
비회원88.99
ㅠㅜㅜㅠㅠ작가님 와 이글 ㅠㅠ....
00에 댓남겼는데 혹시 못보실까봐 여기 남겨요
암호닉 [한여름] 으로 신청해요 ! ㅠㅠ
갈수록 스토리가 더 헝헝 ㅠㅠ
그나저나 새로운 인물 ...! 으아 너무 기대되여 ㅠㅠ

9년 전
월궁항아
앗 아까 봤던분.....ㅎㅎ.... 앞으로도 기대...에 충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년 전
독자4
아유 ...진짜 작가님 네 제가 많이 사랑하구요 최근 올린 글쪽으로 갑니다 가요!! 신알신하고가요~
9년 전
월궁항아
엇..!! 감사해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전체 인기글 l 안내
6/24 6:06 ~ 6/24 6: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