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미스터몽룡 전체글ll조회 1402l 9

[인피니트/공커/경찰] 응답하라112 Ep.6 | 인스티즈












 우당탕탕!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일곱 명의 무한지구대 이야기

<응답하라112>
          - 미스터몽룡










*

 이번 에피소드는 2009년에 벌어진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쓰여졌습니다.
 소설 속 인물과 사건은, 재구성 및 창작 되었으므로 사실과 혼동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012.09.02










*

"친구들이랑 동네에서 오토바이를 타다가 그만…."


 하던 말을 매듭짓지 못하고 죄책감에 고개를 푹 숙여버리는 소녀에게 잠시만 기다려 보라면서 타이핑을 멈추고 자리에서 일어나는 동우였다. 이호원 순경 자리로 걸음을 옮기자, 서류를 살펴보던 이순경이 고개를 들어 흘끔 쳐다봤다. 그의 모니터 옆에 놓여있는 코코아 통을 집어 들고는 그를 향해 가볍게 흔들어 보이자, 손가락으로 오케이 표시를 한다.

 고맙다며 미소를 지어 준 뒤, 정수기로 걸어가면서 귓가에 대고 코코아 통을 흔들어보니 가루가 통에 부딪히면서 서걱서걱 거리는 소리가 제법 크다. 2012년도 3분기를 호원과 함께 했던 이 녀석도 이제는 양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정수기 앞에 서서 뚜껑을 열어보니, 역시나 하얀 밑바닥이 언뜻 보인다. 내일 모레는 휴가니까 마트에 가서 호원이가 좋아하는 코코아 한 통 좀 사다줘야겠다. 2012년도 4분기 코코아 말이다. 정수기 위에 가득 쌓여있는 종이컵을 하나 쑥 뽑은 뒤, 코코아 통을 기울여 제일 맛있을 법한 알맞은 양을 쏟아 부었다. 그러고 나서 힘을 주어 뚜껑을 꽉 닫았다. 이 정도면 충분하겠지? 종이컵 안을 들여다보며 긴가민가하는 동우였다. 머그컵으로는 자신 있는데, 종이컵에다가는 오랜만에 타는 거라서 기억이 가물가물하기만 하다. 음…. 아마도 맛있을 거야.

 온수 버튼을 눌러서 빨간불이 켜지자, 종이컵을 대고는 뜨거운 물을 부었다. 앗뜨뜨…! 얇은 종이컵 덕분에 뜨거운 기운이 손에 닿는 바람에 깜짝 놀라서 저도 모르게 움찔거린다. 물 붓는 것을 잠시 중단하고 종이컵을 하나 더 뽑아서 밑에다가 끼운다. 그러고 나서 다시 물을 쪼르르 따르고 나니,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게 눈에 훤히 잘 보였다. 여름인데 이건 좀 그런가? 아이스티를 타줄 걸 그랬나…. 티스푼으로 종이컵 안을 휘젓는데 갑작스레 후회감이 밀려온다.

 제자리에 코코아 통을 갖다놓고 자리로 돌아온 장경장은 자신의 책상 앞에 앉아있는 소녀 옆으로 다가가 코코아를 내밀었다. 이거 마셔. 경찰이 내민 것이 코코아란 것을 확인한 소녀는 받을까 말까 망설이는 듯 쭈뼛쭈뼛 두 손을 내밀더니 결국에는 고맙다는 말을 하며 받았다. 그 말에, 맛있으면 더 타주겠다며 방긋 웃고는 책상을 빙 돌아서 자리에 앉았다.

 음…. 그러니까 사건 시간은 오후 9시 6분 경, 친구들과 오토바이를 타다가 어떤 아이를 쳤는데 그냥 달아났다 이거지…. 조사서가 어느 정도 작성되어 있는 모니터를 응시하며 소녀가 말한 내용을 차근차근 되짚어본다.

 장동우 경장 앞에 앉아있는 이 소녀는 뺑소니를 자진 신고하러 온 것이었다. 소녀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오토바이를 같이 몰았던 친구들이 절대로 말하지 말라고 신신당부를 했지만, 어린아이가 다친 것을 생각하니 자신은 너무나도 큰 양심의 가책을 느껴서 이곳의 문을 두드린 거라고 했다. 지구대 문을 열기 직전까지 참 많은 갈등을 했을 텐데, 이렇게 용기 있는 결정을 해주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소녀는 아이를 치고 난 뒤에 바로 신고한 게 아니라, 사건 현장을 떠나버렸기 때문에 뺑소니 죄가 성립되어 가중처벌을 받게 될 게 뻔했다. 오토바이로 쳤으니 피해자는 상해를 입었을 게 분명한데, 그렇게 되면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 5조 3, 제1항 제2호'에 의거하여 1년 이상의 유기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게 된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처벌받지는 않겠지만, 자칫해서 피해자 부모가 합의를 해주지 않는다면 꼼짝없이 소년원에 갈 신세였다.


"아혼양, 코코아 더 타줄까요?"


 코코아를 호호 불어가며 홀짝홀짝 마시던 소녀는 괜찮다며 손사래를 친다. 소녀의 이름은 백아혼. 특이한 이름을 가진 소녀이다. 나이는 한창 친구들과 노는 것과 꾸미기를 좋아하는 여리디 여린 꽃 같은 열아홉. 생김새를 보면 왠지 모르게 백아현이라는 이름이 더 어울렸을 것만 같다. 얌전하게 생긴 외모와는 다르게 폭주를 즐기는 이 화끈한 소녀는 우리 지구대에서 악명 높은 취객과 같은 동네에 사는 인근 학교 여고생이었다. 인피니트팰리스는 울림구에서 제일 부유한 동네인데, 특이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유난히 많이 사는 것 같다. 알코올 중독이 의심되는 20대 남성부터 폭주 뛰는 10대 여고생까지…. 잘사는 만큼 그에 대한 스트레스 또한 만만치 않은가 보다. 그들도 그들만의 세상에서 매일같이 그들끼리 경쟁하며 살다보니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그러는 걸까? 백날 아등바등 거려봤자 한낱 월급쟁이인 경찰은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세계이지만 말이다. 도무지 알 수가 없다.

 한참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가 단축키 Alt+S를 눌러 문서를 저장하고는 자리에서 일어섰는데, 손가락을 바삐 놀려가며 모바일 메신저를 하고 있는 소녀의 모습이 보였다. 코코아를 말끔하게 비워낸 종이컵은 책상에 올려놓은 채였다. 소녀를 자세히 살펴보니 손에 쥐고 있는 핸드폰에 꽤나 집중하고 있는 듯 보였다. 방해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조심스레 종이컵을 집어 들고는 정수기까지 가서 옆에 있는 사각형 모양의 파란 휴지통에 버리는 장경장이었다. 으휴…. 휴지통에 쓰레기가 한 가득이다. 이걸 지금 내다버려야하나? 아니면 쓰레기가 조금 더 찬 뒤에 버려야하나?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뒤에서 누군가 바짝 밀착하며 양팔로 허리를 감아왔다. 장경장은 새어나오려 하는 웃음을 꾹 참으며 뒤도 돌아보지 않은 채 자신의 허리를 감고 있는 손에 손을 얹어서 벨트를 채우는 것 마냥 꽉 잡았다. 그러고는 뒷사람의 손등을 검지로 살살 긁었다. 그러자 별로 아파하는 것 같지도 않은 어투인데, 아프다고 귓가에 속삭이면서 꽉 껴안는다.


"혼 좀 나볼래, 성열아?"


 뒤를 돌아보며 말하자, 성열이 헤헤 웃으며 팔을 풀고는 항복한다는 듯 두 팔을 반쯤 들어올렸다. 에이, 들켰다! (호원이라고 생각한 독자는 fail….)


"나인 거 어떻게 알았어?"
"음식 냄새 나잖아~ 너 또 밖에서 돈가스 먹고 왔지?"


 한 손으로는 코를 쥐고 다른 한 손으로는 냄새를 쫓아내듯이 허공을 휘휘 저어가며 말하는 장경장을 보며, 고개를 반쯤 돌려 어깨 부근에 대고 킁킁거려보는 이성열 순경이었다. 내 코가 이상한건가? 나는 왜 안 나지? 그 말에 장경장이 까치발을 들어 머리를 콩 쥐어박아주자 '아야!'하며 맞은 곳을 박박 문지른다.


"바보야, 이가 썩은 사람도 자기한테 입 냄새 나는 거 모르는 법이야. 그리고 너 농땡이 좀 치지 마! 뒷문으로 몰래 왔다갔다 거리는 거 CCTV에 다 찍힌다고."


 장경장의 요상한 비유법에 이호원 순경이 저도 모르게 '풉-' 웃었다가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기 위해 재빨리 표정을 굳히고 입을 앙다물었다. 일반 근무자와 교대하고 야근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괜히 서류를 뒤적거리며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일하는 척 하고 있었지만, 사실 그의 모든 감각들은 동우의 뒤만 열렬히 쫓고 있었다. 장경장이 무심코 내뱉는 말들을 하나라도 놓칠세라 모든 신경을 한 데로 모아 집중하여 하나하나 귀담아듣고 있던 걸, 혹여나 성열이 눈치챌까봐 괜히 마음 한 구석이 쿡쿡 찔려왔다. 아무에게도 함부로 말할 수 없는, 너무나도 비밀스러운 사내 연애이기 때문에 더 그런 걸지도 모른다. 이런 사랑이 힘들기는 하지만, 그만큼 아주 묘한 긴장감 같은 게 있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호원이었다. 어쨌든, 동우가 무얼 하던지 간에 그저 사랑스럽게만 느껴지니 이거 참 큰일이다. 라디오를 청취하는 사람 마냥 동우가 하는 말에 귀 기울이다가 또 다시 무의식적으로 웃기 전에 아주 잠깐이라도 일에 집중해야 할 것 같다.


"엥? 뒷문은 사각지댄데?"


 입꼬리를 아래로 축 늘어뜨리며 입가에 팔자 주름을 소환하는 우스꽝스러운 표정의 성열을 보고, 꺄르륵 웃는 동우였다. 그 모습을 보며 오늘도 한 건 했다는 뿌듯함을 느끼는지 성열은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어보였다. MISSION SUCCESS. 얼굴로 쉽게 남을 웃긴다는 건 참으로 보람찬 일이었다. 한참을 뒤로 웃어젖히던 장경장이 손등으로 눈물을 닦아내며 말했다.


"김경위가 너 야근 기록 보더니, 네가 야근할 때마다 CCTV에 안 잡힌다고 위치 조절했어~"


 뭣이라!!!!!!!!!!!!!!!!!!!!!!!!!!!!!!


"언제!!!! 언제 설치했는데!!!!!!!! 그걸 왜 이제 말해줘!!!!!!"


 일순간에 난폭해진 성열이 팔을 뻗어 양손으로 옷깃을 잔뜩 움켜잡고는 마구 흔들어대는 통에 당황하여 어쩔 줄 모른 채 그대로 흔들리고만 있는 동우였다. 도와달라는 표정으로 애타게 호원을 바라보지만, 하필 그는 일에 바짝 집중하고 있어서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는 것만 같다. 윽…. 호원아! 여기 좀 봐주라…!










*

 유리창에 신문을 붙이며 태풍맞이로 한창 열을 올렸던 며칠 전이었다. 야근을 하고 있던 김경위가 그날따라 할 일이 없어서 꽤나 심심했는지 근무일지를 뒤적거렸다. 뭐하냐는 장경장의 물음에 '그냥 심심해서. 태풍 때문에 오늘은 취객도 안 오네. 강풍을 타고 날아와야 할 시간이 한참 지났는데….'라고 무덤덤하게 말하면서 아무렇지 않게 종이를 팔랑팔랑 넘겼다. 주 1회에 서너 명이서 야근을 하는 형식인데, 다들 정해진 순서에 맞게 꼬박꼬박 근무해온 것을 확인하고는 소리 나게 근무일지를 덮었다. 다들 알아서 잘하네. 그러다 문득 '다들', '알아서', '잘하네' 이 세 어절 중에 단 한 가지도 해당되지 않는 이가 떠올랐으니…. 그게 바로 이성열 순경이었다. '다들 알아서 잘하네.'와는 정반대인 '이성열은 시켜도 못하네.'라는 세 어절에 하나같이 쏙쏙 부합하는 인물이었다. 쯧쯧, 그러기도 쉽지 않을 텐데….

 오해일리는 '절대로' 없겠지만, CCTV를 돌려서 이순경이 야근하던 모습을 확인해보기로 했다. 결과는 예상대로 참혹했다. 잠시도 제자리에 가만히 앉아있지 못하고 제 집 돌아다니듯 지구대 안을 바삐 누비고 다닌다. 엉덩이에 뿔 달려서 자리에 못 앉나 싶기도 하다. 평소에는 김명수 의경이랑 온종일 투닥투닥 거리다가도 김의경이 퇴근하고 나면 조금은 잠잠해 보였는데, 역시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었나보다. CCTV 화면 속에서 꿈틀꿈틀 살아 움직이고 있는 이순경은 김의경 없이도 이리저리 바쁘게 돌아다니며 혼자서도 잘 놀고 있었다. 오히려 일반 근무보다 야근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있는 듯한 분위기다. 내가 없어서 그런지, 더욱 활개를 치고 다니는 느낌 정도? 뭐 저런 놈이 다 있지? 기가 찬다. 똑같이 방범 순찰을 돌아도 다른 동료보다 늦게 귀환하는 식인 그를 누가 말릴쏘냐….

 갈수록 태산인 게, 어느 순간부터는 아예 화면에 잡히지도 않는다. 아이고, 두(頭)야…. 자리에 얌전히 앉아있는 것도 아니고 돌아다니는 것도 아닌 걸 보면, 한 곳에 오랫동안 머무르거나 밖으로 나갔다는 식으로 밖에 얘기가 되지 않는데…. 엉덩이에 역마살이 낀 이성열이라면 한 곳에 오래 있지 않을 터. 해답은 CCTV 사각지대인 '뒷문'에 있음이 틀림없다. 이놈의 자식이…. 감히 근무지 이탈을 해? 근데 엉덩이에 역마살이라니…. 응? 엉덩이에 역마살?! 자기가 생각해놓고도 웃긴지 배를 부여잡고 음소거로 깔깔대는 성규(`▽´)였다.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저히 웃겨서 안 되겠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CTV를 확인하고 나온 성규는, 자리에 앉아서 스트레칭을 하고 있던 후임에게 뒷문이 나오도록 CCTV 위치 좀 조절하라고 명령을 내린 뒤 씰룩이는 광대를 손바닥으로 문지르며 앞문으로 나가버렸다. 하도 웃었더니 광대가 욱씬욱씬 거려왔기 때문이다. 밖에 나가서 더 웃다가 들어와야지~

 그리고 그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고개를 갸우뚱 거리는 동우였다.










*

"그걸 왜 이제 말해줘!!!!!! 벌써 1주일이나 지났잖아!!!!"


 으아아앙!!!!! 미쳐버리기 일보 직전인 성열은 머리를 잔뜩 헝클어뜨리며 발광했다. 엄연히 김경위 손바닥에서 놀아난 셈이었다. 환청이라도 들리는 것 마냥 김성규 그 인간의 사악한 웃음소리가 귓가에 맴맴 맴돈다. 이 악마 같은 인간!!!!!! 이걸 죽여, 살려?

 동우는 자아분열을 하고 있는 성열에게 힘내라고 어깨를 두어 번 두들겨준 후, 자리로 돌아와서는 아직도 모바일 메신저를 하고 있는 소녀에게 살갑게 웃으면서 말을 건넸다.


"아혼양~ 오늘 완전 수고했어요!"


 다리를 꼰 채 혼자 앉아 있다가 갑작스러운 인기척에 황급히 잠금 버튼을 누르며 핸드폰 화면을 끄는 소녀였다. 방금 전까지 알록달록 다양한 색상으로 가득 찼던 액정은 언제 그랬냐는 듯 순식간에 까맣게 변해버렸다. 핸드폰에서 시선을 뗀 소녀는 긴 생머리를 귓바퀴 쪽으로 넘기며 고개를 들더니, 당황한 기색으로 되물었다. 네?

 응? 그 모습을 바라본 장경장은 소녀에게 이상한 기운이 감돈다고 순간적으로 느꼈지만, 이내 부정을 하고는 직업병 탓으로 돌리며 애써 떨쳐내고자 했다.


"오늘 수고 많았다고요. 아참, 피해자와 연락 닿으면 곧장 집으로 연락갈 거에요. 부모님께 잘 말씀 드려놔요~"


 아무렇지 않은 척 밝게 웃어 보이며 말을 하고는 있지만, 사실은 자신이 뭐라고 내뱉고 있는지 아무런 생각도 나지 않는 장경장이었다. 정상적이라면 머릿속으로 충분한 생각을 거친 뒤에 말이 나와야 하는데, 이건 마치 입이 별개의 생명체가 되어버려 제 멋대로 지껄이는 것 같다.

 소녀가 알겠다면서 대답을 마치기 무섭게, 그녀의 손에 쥐여있던 핸드폰 액정이 켜지며 짧게 진동이 울렸다. 소녀가 고개를 숙여 화면을 바라보는 그 타이밍에 맞춰 슬쩍 내려다보니 모바일 메신저 알람이 온 모양이다. 그러다 갑자기 난데없이 고개를 드는 소녀 때문에 시선을 다른 곳으로 재빠르게 돌리는 동우였다. 왠지 모르겠지만, 눈이 마주치면 안 될 것 같은 강한 느낌이 본능적으로 들었기 때문이다.


"저 이만 가봐야 할 것 같아요."


 의자 등받이에 걸어놓은 가디건을 우겨넣으며 서둘러 가방을 챙기기 시작하는 소녀였다. 그리고 핸드폰에 꽂혀있는 이어폰도 쏙 빼더니 대충 돌돌 말아서, 이 역시 가방 속으로 넣었다. 어렸을 적 피아노를 쳤었는지 유난히 마디가 길고 늘씬하기 만 한 손을 바삐 움직이면서 소지품을 정리하더니, 이내 가방 지퍼를 여닫고는 자리에서 일어났다. 아무 생각 없이 멍하니 서서 바라보던 장경장은 소녀의 움직임에 정신을 가다듬고는 옆머리를 긁적였다.


"으이구…. 집에 가보게요? 그래, 시간이 많이 늦었네…. 부모님이 걱정하시겠어요."


 제자리에서 가방을 매던 소녀가 좀처럼 가방끈을 찾지 못해 한쪽 팔을 허우적대자, 재빨리 뒤로 다가가서 끈을 잡아주는 장경장이었다. 게다가 팔을 이리로 빼라며 친절히 알려주기까지 한다. 소녀는 그 끈에 팔을 통과시켜 가방을 매고는 제자리에서 뜀뛰기를 한 번 했다. 왜 그러냐는 장경장의 웃음기 묻은 물음에 '이렇게 안하면 가방을 제대로 맨 것 같지 않거든요.'라며 미소를 지어보이면서 답했다. 그 말에 장동우 경장은 으하하 웃고 말았다. 학창시절에 자신이 하던 행동과 똑같았기 때문이었다. 물론 지금도 그런다만….

 소녀는 좀 전에 했던 그의 행동에 고맙다며 허리를 굽혀 꾸벅 인사를 한다. 그러자 동우는 손사래를 치며 '아니에요! 그러지 말아요!! 왜 그래요!!!'하며 발바닥에 불붙은 사람 마냥 어쩔 줄 몰라서 펄쩍펄쩍 뛴다.


"근데 여자 혼자서는 밤길이 위험할 텐데 데려다줄까요?"


 네? 제가 아니라 밤길이 위험하다고요? 놀란 듯이 눈을 동그랗게 뜨며 말하는 소녀. 그리고 그녀와 같은 표정, 같은 말로 되묻는 장경장이었다. 네? 밤길이 위험하다고요?

 도대체 이 대화는 어디서부터 미궁으로 빠지게 된 걸까. 생각의 시간을 잠시 갖은 소녀는 방금 전 장경장이 했던 말의 의미를 깨닫고는 머쓱하게 웃더니 손사래를 치면서 괜찮다고 했다. 말을 제대로 이해 못했었다는 말과 함께.


"어차피 아혼양 아파트 단지까지 순찰 반경에 포함돼서 상관없어요. 관할 지역이거든요~"


 오직 진실만을 이야기하는 사람 마냥, 믿어달라는 듯 호소력 짙게 눈을 동그랗게 뜬 동우도 소녀를 마주보며 손사래를 친다.

 호원의 자리 뒤편에 있는 하얀 벽에 등을 기댄 채, 커피를 여유롭게 후루룩 마시며 그 장면을 주시하던 성열의 눈이 가느다랗게 변했다. 저것들은 뭐한다냐…. 바보들의 대화도 아니고…. 혀를 쯧쯧 차자, 그 소리를 들은 호원이 쥐고 있던 펜을 소리 나게 내려놓고 눈을 데굴데굴 굴리더니 회전식 의자를 빙글 돌리며 뒤를 돌아본다.


"너는 꼭 내 뒤에서 커피 마시더라. 시끄럽게 하지 말고 저리 가면 안 되냐?"


 어, 안 돼♥










*

"그래, 그럼 조심해서 들어가요~"
"네! 경찰 아저씨도 수고하세요~"
"저 아저씨 아닌데…!"

 마음속으로 눈물이 삐직 새어나온다. 아직 쓸 만한 25살인데 벌써부터 아저씨 소리를 듣게 되다니 그저 너무 억울하기만 하다. 내가 그렇게 늙어 보이나…. 속으로 땅을 치면서 엉엉 대성통곡하고 있는데, 유리문을 밀어 밖으로 나가려다 말고 뒤를 돌아보더니 장경장의 가슴팍에 시선을 고정한 채 뚫어져라 쳐다보는 소녀였다. 옷에 뭐 묻었나? 왜 그러지? 의아함을 느낀 장경장이 고개를 숙여 제복 상태를 이리저리 확인한다. 그러다가 '장…동…우…?'하며 띄엄띄엄 그의 이름을 한 번 읊어보는 소녀 때문에 고개를 든다. 시선이 마주치자, 소녀가 빙긋이 웃는다.


"고마워요, 장동우 경찰 오빠."


 오빠?

 자기가 말해놓고도 참 민망했는지,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른 소녀는 재빨리 한쪽 어깨로 유리문을 밀어서 도망치듯이 밖으로 나갔다. 몇 걸음 걷는 듯하더니 이내 멈춰 서서는 다시 뒤를 돌아보았다. 뭐에 홀린 것 마냥 우두커니 서있는 장경장에게 손을 흔들어 보이며 소리 없는 인사를 건넨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낱 뺑소니를 자수하러 온 불량 청소년일 뿐인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던 장경장의 행동 때문에 헤어짐이 다만 아쉬울 뿐이었다.

 손가락을 '딱' 튕기는 최면술사의 행동에 최면에서 풀려나는 사람처럼, 소녀의 손짓에 정신을 '번쩍' 차린 동우 또한 미소를 지어 보이며 잘 가라는 의미로 손을 흔들어주었다. 그 마음은 동우도 마찬가지였다. 평소 어려움에 처해있는 사람을 보면, 남녀노소 판단할 것도 없이 제일 먼저 다가가 도움을 주었지만 항상 그저 '경찰'로만 불릴 뿐이었다. 고마워하는 그들의 마음은 충분히 잘 알고 있지만, 장경장의 귀에는 '경찰'이라는 단어 자체가 위계질서를 세우는 것처럼 너무나도 딱딱하게 들려와서 그동안 마음이 편치 않았다. '저는 한낱 시민일 뿐인데, 그런 저에게 도움을 주신 당신은 경찰입니다.'라고 말하는 것 같이 말이다. 경찰이라는 불편한 허물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살갑고 편안한 존재는 결코 될 수 없는 것일까. 그렇게 반포기 상태였었는데, 뜻하지 않게도 '경찰 오빠'라고 드디어 누군가 친근하게 불러줬다. 처음 있는 일이라서 그런지 그저 얼떨떨하기만 하다.

 장경장의 손 인사에 고개를 끄덕이고 뒤를 돈 소녀는 양손으로 가방끈을 움켜잡고 기분 좋게 집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시야에서 소녀가 사라질 때까지 쉼 없이 손을 흔들고 있던 동우는, 문득 정체를 알 수 없는 싸한 느낌이 어깨 뒤편을 가로지르며 스쳐지나가는 걸 느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스마일소년이에요 내가 첫 댓글 남겨야지 ㅋㅋㅋㅋㅋㅋㅋ드디어 작가님 글 다 읽었네요 밍수랑 열오빠 티격태격 하는게 재미있고 귀여워요 그리고 동우오빠도 귀여워요 아저씨라고 불렀다고 늙었다고 생각 하다니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미스터몽룡
드디어 다 읽으셨군요~
근데 스마일소년님은 어리신가봐요..
오빠라고 부르네......부럽네요...또르르...☆★

11년 전
독자1
으엉.. 이글을 지금에서야 발견하다니..ㅠㅠ 정말 재미있게 읽고있어요ㅠㅠ 설렁탕으로 닉 신청할게요ㅠㅠ 잉... 이번 사건 담당은 동우인가봐요...... 근데 싸한 느낌이라니... 무슨 일이...큰일 날려나요... 미스터몽룡님 잘 읽고가요ㅠㅠㅠㅠ
11년 전
미스터몽룡
반가워요 설렁탕님ㅋㅋㅋㅋㅋㅋ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군요♥.♥
7화 때 암호닉 목록에 올려드릴게요
그리고 네 맞습니다
이번 사건 담당은 동우입니닼ㅋㅋㅋㅋ
다음화에서 뵈요~

11년 전
독자2
저 포카칩이에요ㅎ3ㅎ
-
작가님 진짜 브금...어디서 이렇게 좋은걸....우와 ㅠㅠㅠㅠ진짜 글에 한번 브금에 두번 다음내용궁금함에 세번 쥬금..
앜ㅋㅋ근데 저 fail됬어요 ㅋㅋㅋㅋㅋㅋ호원인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다음편 ㅠㅠㅠㅠㅠ
너무 궁금해요 ㅠㅠㅠㅠㅠ
아혼양..도 착한것 같고...!!!근데 뭔가가 있는것같긴하고 ㅠㅠㅠ
암튼 잘보고갈께요♥
다음편은...진짜 ㅠㅠㅠ보고싶네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함정에 걸린 포카칩 물고기가 여기 있네요
팔딱팔딱 대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포카칩님 외에는 아무도 안낚였는지 댓글들에 언급이 없네유.. 하나라도 걸렸으니 다행ㅎㅎ
다음편 때도 후다닥 달려와주세요~♥
P.S 브금은 누구 노래인지 아시졍?

11년 전
독자2
매직홀이에요!! 오늘은 현성이들이 안나왓지만 정말 재밋어요ㅠㅠㅠ설마 동우 위험한건 아니죠?ㅠㅠㅠㅠ설마ㅠㅠㅠㅠㅠ잘읽고가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재밌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다들 동우 걱정하시는데 걱정 붙들어 매세요~

11년 전
독자3
미스터몽룡님 안녕하세요~!! 진짜 이 편 보고 나서 1편부터 정주행 하고 왔어요 ㅠㅠㅠ 진짜 문체도 그렇고 구성도 그렇고 부드럽게 흘러가는 것 같아서 진짜 너무 좋네요 가끔 개그 코드 같은 것도 넣어서 지루하지도 않은 것 같고 ㅠㅠ 주옥같은 브금도 한몫 하는 것 같아요 T_T 으아 최고입니다 작가님~ 동우가 무슨 일이 생길 것 같은 건 기분 탓이겠죠.. 기분 탓이라고 말해주세요 흐귝ㅎㅎㅎㅎ 저는 암호닉을 음... 그린티로 할게요! 신알신 하고 가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정주행하는데 시간 좀 걸리셨을텐데 다 읽고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그리고 소설 전체적인 평가도 해주셔서 진짜 진짜 감사드려요
그린티님이 언급하신대로 제가 그렇게 해보려고 매번 굉장히 노력하고 있었거든요ㅠㅠ
물론 호기심에 클릭했다가 지루해하시는 분들이 있겠죠
그러나 제가 추구하는 팬픽 스타일을 좋아해주시는 분들도 있기에 힘내서 열심히 쓰고 있답니다ㅠㅠ
이렇게 제 맘을 알아주시는 분이 생겼으니 책임감 갖고 더 열심히 써야겠네요 감사합니다
P.S 그건 기분 탓..!

11년 전
독자4
파치카 왔어용.....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봐도 오늘은 뭔가 불안불안하네요ㅜㅜㅜ무슨일이 있을지... 동우의 '윽.. 호원아! 여기 좀 봐주라..~' 라는 대사가 복선인것같기도 하고 여고생의 행동이 유난히 미심쩍네요ㅜ 그래도 깨알같은 무한지구대 식구들때문에ㅋㅋㅋㅋㅋㅋㅋ
이번편을 보니까 명수가 오기 전에 왜 아무도 성열이를 못당해냈을지 살짝 보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명수가 왔다고 해서 얌전해진것도 아닌거같지만 흡...
우리 분위기메이커 성열이....이번편의 최대 피해자인줄도 모르고...해맑은 모습에 짠하구나...*^^*
이번편은 특별히 실제사건을 바탕으로 쓰셨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풀어나갈지는 작가님만 아시는 거니까 얌전히 정독하면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본격적인 전개가 어떻게 시작될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시작되는구나! BGM도 진짜 좋아요ㅜ 가사가 없는편이 더 집중이 잘 되거든요 ㅎㅎ....
암튼 미스터 몽룡님도 화이팅하시고 무한지구대 식구들도 별탈 없었으면 합니다. 저는 잘지내고 있어요:-) 짤은 오늘 밖에서 신작알림쪽지가 와서 기뻐하는 나를 표현한 콜라주작품.jpg 작가님 좋은글 기다리고 있을게요~! 치카치카 파치카 씀!

11년 전
미스터몽룡
안녕하세요 파치카님
저 그렇게 생각 많은 뇨자 아니에요
복선은 무슨 얼어죽을..^^
저 그런데다가 머리 쓰면 머리 과부하 걸려요ㅠㅠㅠㅠ
오늘도 생각없이 쓴 글에 최대 피해자를 콕 집어주시는 파치카님..
매번 콕콕 집어주실 때마다 정작 글을 쓴 저도 '아~ 그러고 보니 그렇네?'라고 생각하게 되는 이 묘한 감정..
파치카님의 댓글보면 제가 독자가 되는 느낌이 들어욬ㅋㅋㅋㅋ 명탐정 파치카
다음짤은 [명탐정 파치카] 만들어 드리기로 예약할게요
그동안 정신산만한 워밍업 보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이제 좀 지루한 감이 있을 수도 있는 본격적인 전개가 시작된답니다
이번에도 명탐정 기질이 빛을 발하네요
1~6화를 달리는 지금까지 가수들의 목소리가 제거된 브금만 달았던 이유ㅋㅋㅋㅋㅋ 오늘도 정확하게 집어내셨네요
제 글에 집중하라고요 집중! 집중!!
ㅋㅋㅋㅋㅋㅋ표현이 좀 격했나요
브금은 독자분들이 글에 좀 더 몰입할 수 있게하는 하나의 장치일 뿐이라는 저만의 신념이 있기에..
완결이 될 때까지 가수들의 목소리 있는 브금을 못들을 확률이 아주 높지요
오늘도 역시 저는 ctrl+z를 눌러 바닥에 떨어진 [파치카 선물]이라는 희귀 아이템을 주워갑니다 호호호
그럼 다음회에서 보는 걸로 나랑 약속~♥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미스터몽룡
매번 달려와주시는 케헹님 매번 반가워요ㅠㅠㅠ
브금 덕분에 몰입하셔서 보셨는지요
제 픽은 매번 브금 버프를 제대로 받는군욬ㅋㅋㅋㅋ
그만큼 잘 골랐다는 소리겠지요?
케헹님도 다른분들과 같이 동우쨔응 걱정걱정 열매를 와삭와삭 드셨네요ㅠㅠ
우리 동우 어떻게 될지는 다음회에..
to be continue..☆★
P.S 그렇담 저는 하트하트 하하트!

11년 전
독자6
나왔다네나왔다네!개깜이무니다!
아혼양과덩우는 바보이무니다!근데 귀엽스므니다!!
덩우 불안합니다 다음편에 무사하무니까?! 성ㅇㅕㄹ이 큰일났스무니다~~

11년 전
미스터몽룡
음성 지원이 되무니다
이거 참 신기방기하무니다
짱똥쨔응의 신변 문제는 다음회에 나오무니다
여리짜응? 여리짜응은 왜 큰일난 것이무니까? 나니? 나니?

11년 전
독자9
여리쨩은 씨씨티븨이에 걸렸스무니다~!!!
11년 전
미스터몽룡
아.. 맞스무니다
정작 써놓고 까먹고 있었스무니다
내 글을 내가 다시 1화부터 정주행 해야겠스무니다..... 하아...

11년 전
독자7
작가님 귀염둥이에요 ㅎㅎ ㅋㅋ 이게뭐져 ?? 이게 본격 경찰물이 나오는건가여....드디어 두근두긍한 경찰무한돌들을 볼수있는거냐며....왜 불안한 맘이 드는거냐며...저 소녀는 왜 저렇게 행동하면서...ㅎㅎ 오늘은 우리 성규가 별루 안나왔네여ㅠㅠ 성열이랑 명수도 긍디 알콩달콩한 동우랑 호원이만 등 ㅋ 장 ㅋ 했군녀 겁나 이두분은 달달한게 어울려요 얼굴은 상남자들이면ㅁ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갑자기 웃기넹 겁나 상남자얼굴이잖아요 동우의 무대만 보다가 성격을 알게된후에 멘붕ㅋ 을겪었었죠 사실 다른사람인줄알았다능...ㅋ....ㅋ...그랫는데 그 상남자들이 겁나 달달한게 어울리다니 ㅋ 성열이는 초딩같은 모습이 보기좋군옇ㅎㅎㅎ요즘 방송에서 초딩성열을 보여주지 않아 슬프다능 ㅎ.ㅎ...ㅋㅋ 담편 기대하고 있을게여~~
11년 전
미스터몽룡
잉피 마초비주얼들이 귀염터지긴 하죸ㅋㅋㅋㅋ
저도 동우보고 입덕한 동수니인데..
동우 무대 밑에서의 성격 알고 멘붕...
그 멋진 카리스마+쫙쫙 씹어주는 메인 랩퍼 어디로 증발했냐며..
무대 위 모습과 아래 모습이 너무 달라서 황당하면서도 그게 가장 큰 매력이죠
성열이는 이대로 언제까지나 우리 독자들 마음 속에 초딩으로 남겠죠.. 흡...
우리 그럼 다음 회에서 보기로 해요
나.. 나의 귀염둥이님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8
치킨왔어요~.~ 저 이제 가입해서 신알신도 할수있고 사진도 첨부할수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기뻐서 말이 안나와요ㅠㅠㅠ 이글 제일먼저 신알신!^~^
11년 전
미스터몽룡
우ㅋ왕ㅋ굳ㅋ
치킨님 드디어 회원이 되셨군요
축하드려욬ㅋㅋㅋㅋㅋㅋ
이제 가만히 계시면 쪽지느님이 알아서 가실 겁니다
치킨님 가입 축하 기념으로 언제 한 번 에피소드에 치킨씬 넣어야겠네요
이렇게 또 에피소드 아이템 얻어가는 몽룡이..
가입하시자마자 제 글부터 일등으로 신알신 해주셨으니 답례 겸 겸사겸사..♥
그대의 첫신알신이 되어서 몸둘 바를 모르겠어욬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0
갤투이므니더...저저거 왜이렇게 불안하죠ㅠㅠㅠㅠㅠ싸한느낌ㄷㄷㄷㄷㅌㅌㄷㄷㄷㅠㅠ동우다치게하면 브라우니가 물어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니까 장동우경찰오빠 무사하실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미스터몽룡
다들 동우 걱정만... 또르르...☆★ 또르를....ㅁ7ㅁ8
11년 전
독자11
작가님! 칩이에요! 저 소녀는 뭐죠... 불안하고좋네요ㅠㅠㅠㅠㅠ 얼른 다음편을봐야겟어요!!!!
11년 전
독자12
헐뭐지이싸한느낌 처음부터느꼈는데 원래제가 추리소설을 좋아하거든요
그러니 코난이 되어보겠어요
작가님근데 뒤에내용이 하나도 생각이안나요
지금너무몰입해서그런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지 소녀가 거짓말을하는것인가 뭘까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김간호사
이 환자 휠체어 좀 건네주게나
- 네, 선생님

11년 전
독자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죠?
저이제 정신병원에 과대망상증환자로 입원해야하나요?
흔히들 편집증이라고도 하죠........흡

11년 전
미스터몽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분 왜이러시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짴ㅋㅋㅋㅋㅋㅋㅋ
오늘 그대 때문에 너무 재밌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티접속만 몇시간쨐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4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원래 제매력이좀 폭팔하죠
샤라라라라라라랄ㄹ라라라라라랄 하게
po매력wer

11년 전
독자15
크레용입니다!!소녀가좀수상하긴한데...빨리담편보러갈께요!!잘봤어요~~ㅋㅋㅋㅋ
11년 전
미스터몽룡
매 회마다 댓글 다시느라 수고가 많네요ㅠㅠ;...흑.....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전체 인기글 l 안내
6/23 6:40 ~ 6/23 6: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