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문답징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문답징어 전체글ll조회 13700l 1

※ 쾌속 진행 주의

분량이 평소보다 쵸큼 더 길어서 10포인트 추가해요!

구..구독료 비..비싼.. 거..거에여...?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

 

 

 

 

 

 

학교내에서 발랄하게 튀고 싶은 마음은 없었지만, 입소문은 어떻게든 퍼져나간다더니 결국 내가 모델지망생이라는 사실이 입을 타고 흘렀다. 야, 너 진짜 모델지망생이야? OO야, 모델 되는 거 축하해. 우리학교에 모델이 나온다니 진짜 신기하다. 라는 둥 벌써부터 런웨이에 선다니 어쩌니. 하루하루가 스트레스다. 심지어 담임선생님께서도 내가 모델로 진로를 결정 짓는 건 좋지만 학업에 손을 뗄까봐 걱정된다며 1대1 상담까지 하곤 하셨다. 아니 아직 계약도 안했는데 왜그러냐고오. 그런걸로 따지면 김종인은 뭐…. 이야, 김OO 인기쟁이다 완전? 주말새에 반깁스를 푼 수정이 실실 쪼개며 다가왔다.

 

 

“ 반깁스 신세 또 지고 싶냐? ”

“ 농담농담. 야, 장난이라도 그런 말 하지마라. 섬뜩하다 진짜. ”

 

 

두번다시는 깁스 신세 안 지겠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젓던 수정이 자리에 앉았다. 근데 진짜 소문은 누가 내고 다니는거임? 몰라, 너 에스팀 들락날락 하는거 본 애 있겠지, 뭐. 그 주변에 우리반 애가 안산다고 장담할 수도 없는거고. 옆반에서 받아온 딸기우유를 마시던 수정이 심드렁하게 말했다. 근데 언제쯤 데뷔한대? 지금까지 내내 티저만 나오잖아. 그러니까 미친, 티저만 주구장창 내고 파토나는 건 아닐까 몰라. 며칠전 또 뜬 티저를 아이패드로 보고 있던 여자애들이 꺅꺅거리며 난리다. 저렇게 좋을까, 쯧. 한 3일만 김종인이랑 지내보면 답 나올텐데.

 

 

“ 너는 뭐 좀 할만해? ”

“ 힘들긴 존나 힘들어. ”

“ 이연언니한테 찡찡대지말고 잘 좀 해. ”

“ 내가 언제 찡찡댔다고! ”

 

 

언니 피팅 하실 때마다 너 때문에 요즘 다크써클 내려오는 속도가 LTE라고 그러더라. 할말이 없다. 사실 모델에 워킹도 제대로 모르는 애를 가르치는게 얼마나 힘든일인가. 더군다나 몸도 안 따라주는데 아 존나 슬프다. 갑자기 터진 우울포텐에 다마신 딸기우유를 쓰레기통에 버리고 오던 수정이 내 머리를 헝클어 놨다. 존나 안 어울리게 분위기 잡고 지랄. 정수정은 진짜 망나니같다. 어쩜 저렇게 말을 예쁘게 할 수 있을까. 이 개망나니년아.

 

 

“ 매점갈래? 나 그저께 월급 받음. ”

“ 와, 진짜? 그럼 치. ”

“ 꺼져. ”

 

 

존나 앙칼진 망나니년.

 

 

 

 

 

 

아니지. 중앙으로 와! 턴 제대로 해 김OO. 지금 내 심정을 한마디로 나타내라고? 뒤지겠다. 그것도 무서워서. 천사표 웃음을 달고 내게 계약서를 건네던 황이연 포토그래퍼님이 내게 아주 강력한 워킹 선생님을 붙여주셨다. 아, 너무 감사해라. 거추장스럽고 불편한 교복 대신에 몸에 딱 달라붙는 트레이닝복을 입고 워킹 훈련을 받고 있던 OO가 금방이라도 울듯이 울상을 지었다. 아, 진짜아. 이여사 보고싶다….

 

 

“ 조금만 쉬었다 하자. ”

“ …네. ”

“ 얘들아 10분 휴식! ”

 

 

나 말고도 다른 신인 모델들이 많았다. 모두들 지친 표정으로 자리에 철푸덕 주저앉았다. 의자위에 올려둔 휴대폰을 들고 자리에 앉던 OO가 문자를 확인했다.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하아, 이 thㅏ람들이. 처음으로 문자를 받은 날. 뭐, 번호를 모르니 전화를 할 수도 없고 의도치않게 문자를 씹게 됐는데 시간 날때마다 심심한지 내게 문자를 보낸다. 어디야? 오늘 공부 열심히 했어? 오빠들은 이제 밥 먹으러 가는중! 대충 뭐 이런거. 귀엽다고 생각했던 것도 잠시, 레슨 받느라 바빠죽겠는데 하루에 문자가 수십통씩 날라온다. 대체 멤버가 몇명이길래 하루 하루 문자 보내는 사람이 바뀌는지. 정작 그 수많은 문자들 중에 김종인 문자는 한통도 없다. 연습하느라 많이 바쁜가. 한창 데뷔 준비하는 시기라서 연습량도 많을텐데 피곤하겠다.

 

 

“ 자, 다시 연습 시작해볼까? ”

 

 

…내 처지에 지금 누굴 걱정하니. 닥치고 그냥 걸어야겠다.

 

 

 

 

 

 

딸, 집에 들어와서 아빠한테 아는척도 안해? 미안해, 나 지금 엄청 피곤해요 피곤해. 아빠께는 죄송하지만 매일 집에 들어가서 씻지도 못 하고 바로 뻗는다. 털레털레 걷는 발걸음으로 방문을 열고 들어선 OO가 여념없이 침대에 누웠다. 3시간만 워킹, 포즈 연습해도 죽겠는데 졸업하면 이이상 어떻게 해. 울상을 지으며 휴대폰 홀더를 켜던 OO가 시간을 확인하고는 누워있는 상태에서 교복 조끼를 벗었다. 움직이는 것도 귀찮아 죽겠네. 편안한 잠옷으로 갈아입고 전신거울에 서던 OO가 오늘 배운 포즈들을 취하며 제 몸매를 둘러봤다. 와, 몇주전만해도 뱃살 개쩔었는데 쏙 들어갔네. 역시 다이어트는 개고생 다이어트가 최고인듯.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바디라인 대충 요정도? 172cm 54.3kg 모델 김진경님)

 

 

 

유혹적이고 도발적인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문이 벌컥 열렸다. 아, 이여사! 문 좀 벌컥벌컥 열지. 너 뭐하냐?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 저 싸가지 없는 목소리는. 요상한 포즈를 취하며 고개를 슬쩍 돌리자 얼이 빠진 김종인이 멍하니 나를 쳐다보고 있었다. 악!!!!!!!!! 으악!!!!!!!!! 아 미친놈아!!!!!!!!

 

 

“ 아, 왜 때려 망할년아! ”

“ 미친놈! 네가 왜 여깄어?! ”

“ 우리 집에 내가 오는데 네가 왜 지랄이야. ”

 

 

오자마자 싸대기를 한 대 갈겨맞은 김종인이 짜증이 가득한 표정으로 방에 들어왔다. 아, 존나 쪽팔리네. 근데 이새끼 못 본 사이에 살빠졌어. 키도 더 커진 것 같아. 머리를 받치고 있던 손을 내리고 침대에 걸터앉았다. 미친년, 너는 날이 갈수록 더 병신이 되어가냐. 네 모습은 어떻고 시발아. 말하는 것봐, 이게. 베개를 내 쪽으로 던지던 김종인이 인상을 썼다. 근데 거울앞에서 왜 그러고 있었냐? 진짜 어디 아프냐?

 

 

“ 야, 존나 네가 안믿을 거 아는데. ”

“ 안믿을 거 알면 입 다물어라. ”

“ 아니, 미친. 그래도 말은 하고 죽자. ”

“ 뭔데. ”

 

 

…나 모델 에이전시에서 레슨 받고 있어. 무거운 입을 뗐다. 별 관심 없다는 듯 내 책상 위에 스톱워치를 만지작 대던 김종인이 고개를 쳐들었다. 지랄. 우리 애가 미쳤나봐요 프로그램 하나 만들래? 진짜 너는 매를 번다, 이새끼야.

 

 

“ 진심? ”

“ 진심. ”

“ 허? 네가 왜? ”

“ 왜, 나는 모델 하면 안되냐? ”

“ 진짜 지랄 아니야? 존나 안믿겨. ”

 

 

스톱워치를 책상위에 올려놓고 큐브를 가져오던 김종인이 시큰둥한 목소리로 물었다. 뭐, 네 적성에 괜찮냐? 의외였다. 내가 예상하는 김종인은 이것보다 더 큰 반응을 몰고 와야 하는데. 별로 개의치 않는다는 듯이 큐브만 만지작대던 김종인이 대답이 없는 나를 쳐다봤다. 다시 생각해봐도 존나 이상하네, 어떻게 저런 얼굴로 모델 할 생각을 하지? 고개를 절레절레 젓던 종인이 침대 헤드에 머리를 기댔다. 내가 하고싶어서 찾아간게 아니라, 캐스팅 된거야. ……. 김종인이 말이 없다.

 

 

“ 뻥인거 티나지만 믿어줄게. ”

“ 미쳤냐? 진짜라니까? ”

“ 어. ”

 

 

존나 못 알아쳐먹네. 저리가라는 김종인에게 이연언니와의 문자를 보여주자 대충 고개를 끄덕이며 장단 맞춰주던 김종인이 네 일인데 알아서 잘해라. 하고는 쿨하게 침대에 누웠다. 너 데뷔 할 인간 아니냐? 이렇게 막 돌아다녀도 됨? 매니저형도 같이 옴. 대답하는 것도 귀찮다는 듯 손사레를 치던 종인이 OO의 품에 있는 베개를 뺏어 머리 맡에 놓았다. …야, 근데 너 살 좀 빠진 것 같다? 출렁여야 할 뱃살이 안보이네.

 

 

“ 예뻐졌다를 뭘 그렇게 돌려서 말하냐. ”

“ 하여튼 존나 이기적이야, 그렇게 믿고 싶은거겠지 병신아. ”

“ 그렇게 말 좀 해주면 어디가 덧나냐 개새끼야. ”

 

 

이게 근데 아까부터. 감았던 눈을 번쩍 뜨던 종인이 옆에 있는 얇은 이불을 던졌다. 아악! 미친놈아! 순식간에 시야를 가리는 이불을 휘적이는 손으로 치워내던 OO가 빨갛게 달아오른 얼굴로 종인의 종아리를 찰싹찰싹 때렸다. 아파, 썅! 쫙 뻗어있던 다리를 들어올리던 종인이 OO의 등을 밀었다. 종인의 발길질에 침대 밑으로 떨어진 OO가 아, 존나 아파. 하며 멍들었을 것 같은 엉덩이를 문질렀다. 정수정 말마따나 모델은 바디가 생명인데, 저게 내 생명을 갉아먹으려고 그러네.

 

 

“ 오빠 피곤하다, 건들지 좀 마라. ”

“ 네가 피곤한데 왜 내방에서 지랄이야. ”

 

 

궁시렁대며 자리에서 일어난 OO가 눈을 감고 있는 종인의 이마를 쳐때려줄까보다 라고 생각하다가 의자에 앉았다. 아, 욱씬거려. 의자에 앉자마자 찡하게 느껴지는 통증에 인상을 찌푸렸다. 야, 내 엉덩이에 멍들면 너 가만히 안놔둘거다. 그러든지 말든지. 입 좀 다물라며 반대편으로 돌아누운 종인이 잠을 청하는 듯 뒤척였다. 야, 오랜만에 왔는데 자지말고 얘기 좀 하자. 그래도 저와 피가 섞인 친오빠라고 묻고 싶은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란듯이 툴툴댔다. 그 회사에서 밥 잘 먹여줘?

 

 

“ 회사가 밥을 어떻게 먹여줘, 병신아. ”

“ 아니, 좀. 아…. 이새끼 진짜 무드없어. 밥 잘 챙겨먹냐고 병신아. ”

“ 엄청나게 먹는 너보다는 덜 먹지. ”

 

 

이새끼는 입만 열었다하면 시비야, 이제는. 졸린 듯한 종인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이것저것 물어보던 OO가 데뷔는 언제해? 하고 물었다. 곧 있으면 뮤직비디오 나와. 와, 뮤직비디오도 찍었냐? 이러니까 너 진짜 가수같다. 이상하게 제가 알던 김종인이 아닌듯한 느낌이였다. 그러면서도 예전보다 한층 더 성숙해져있는 종인의 모습에 뿌듯한 느낌도 없지않아 들었다. 어쨌든 축하해. 근데 너네는 멤버가 몇명이냐? 문자 존나 많이 오는데 올때마다 멤버가 바뀌어.

 

 

“ 열두명. ”

“ …구라까네. 아, 스타일리스트 언니들 다 합쳐서? ”

“ 멤버수가 열두명이라고 미친아. ”

“ 헐, 미친. 진심? ”

 

 

정 믿기 힘들면 뮤직비디오 나올때 한명한명 세어보던지. 하도 겹쳐서 누가 누군지는 모를거다, 아마. 하품을 크게 하던 종인이 몸을 일으켰다. 근데 너는 여자애가 다리에 멍이 뭐 그렇게 많냐. 아, 워킹하다가 넘어져서 그래. 우리 레슨쌤이 좀 하드하시거든. 그래도 그렇지 뭔 여고생 다리를 저렇게 만들어. 트레이닝복 바지가 의자때문에 말려 올라가자 시퍼렇게 멍이 가득한 종아리를 쳐다보던 종인이 넌지시 던졌다. 어디 아픈데는 없냐?

 

 

“ 엉. 허리는 어때? ”

“ 괜찮음. ”

“ 약은 꼬박꼬박 챙겨먹냐? ”

“ 어. ”

 

 

잔뜩 흐트러진 머리를 정리하던 종인이 침대에서 벗어났다. 이새끼, 이제보니까 머리색도 바꼈구만. 엄청나게 까맸었던 머리색이 언뜻 보니 살짝 갈색끼가 돌았다. 진짜 연예인이네. 18년동안 진저리치게 싸우고 서로 잡아먹을듯이 굴었던 김종인이 공인이라니, 그제서야 정말 현실이라고 느꼈다. 이제 진짜 못 보니까 마지막으로 엄마아빠 얼굴 좀 보려고 왔다. 건강한 것 같으니까 다행이네. 나야 뭐 365일 건강했음. 내 말에 입꼬리를 올려 웃던 김종인이 저를 따라 일어난 내 머리를 토닥였다.

 

 

“ 휴대폰 받게 되면 문자할게. ”

“ 엉. 야, 근데 너네 멤버들 문자 좀 그만하라고 그러면 안되냐? 문자 존나 많이 보내. ”

“ 여동생있는 멤버가 나밖에 없어서 그래. ”

“ 보니까 내 번호도 다 외운 것 같던데. ”

 

 

네가 뭐가 예쁘다고 맨날 문자할거라고 서로 싸워대는지 모르겠다. 개새끼. 방문을 열고 거실로 나가던 종인이 제 뒤를 쫄래쫄래 따라오는 OO의 얼굴을 뚫어져라 쳐다봤다. 왜? 그냥, 잘있으라고. 왠지 씁쓸한 기분에 고개를 끄덕이던 OO가 종인의 어깨를 토닥였다. 아프지말고, 내가 준 호박엿을 다먹었냐? 어. 잘했다. 엄빠와 소파에 마주보고 앉아 이야기를 하던 매니저 삼촌이 일어났다. 종인이 동생 안녕, 또 보네. 안녕하세요. 저번에 봤을때보다 더 예뻐진 것 같다. 아, 흐흫 감사합니다.

 

 

“ 좋댄다. ”

“ 맞을래? ”

“ 매니저형 원래 마음에 없는 소리 잘해. ”

 

 

결국 김종인은 등에 새빨간 손바닥 자국을 새긴채 돌아갔다.

 

 

 

 

 

 

“ 여보세요? ”

ㅡ “ 어, OO야. 지금 어디야? ”

“ 에이전시 가고 있는 길이에요. 왜요? 무슨 일 생겼어요? ”

ㅡ “ 지금 화보 촬영 할 여자모델이 못 오게 되서. 네가 대신해서 지금 스튜디오로 좀 와줘야겠다. ”

“ …예? ”

 

 

여기가 어디냐면…. 아, 그냥 문자로 보내줄게. 좀 빨리 와줘. 끊긴 전화뒤로 얼마가지않아 주소가 적힌 문자가 날아왔다. 일단 생각할 겨를도 없이 택시를 잡고 주소를 불렀다. 아, 미치겠네. 너무 갑작스러운 대타라서 눈동자만 또로록 굴렸다. 연습 잘 하고 있냐는 수정의 문자에 빠른 손놀림으로 [야, 나 화보촬영 대타뛰게 생김. 미치겠다ㅠㅠㅠ] 하고 문자를 보냈다. 그러자 얼마못가 미친듯이 웃어대는 문자가 날라왔다. 야, 지금 웃을 기분 아니라고. 이게 쳐맞을려고 작정했나.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늘 그렇듯 말도 안되는 시간개념은 무시무시ㅎ^ㅎ)

 

 

 

아나, 이건 또 뭐야. 하여튼 김종인 입 겁나 싼놈. 날라온 문자를 뚫어져라 쳐다보다가 휙하고 덮었다. 지금 설레는게 아니라 토할 것 같구만. 울렁거리는 마음을 애써 토닥이고 택시에서 내렸다. 한눈에 봐도 겁나 삐까번쩍한 상가에 들어서자 이리저리 바빠보이는 스텝들이 가득했다. 그 중에 손목시계를 톡톡 치면서 시간을 보고 있던 이연언니가 날 발견하고 손을 흔들었다. 갑자기 오라고 해서 미안해. 예? 아, 아니에요. 아껴뒀다가 포텐터질때 터뜨리려고 했는데 이미 이렇게 온 기회 어쩌겠어. 한 번 해보자, 알았지?

 

 

“ 네. ”

“ 그래, 가서 얼른 메이크업 받고 와. ”

 

 

내 어깨를 두어번 토닥여주던 이연언니가 스타일리스트들이 가득한 곳으로 날 밀었다. 아, 안녕하세요. 안녕 네가 OO구나. 황실장님한테 이야기 많이 들었어. 이리 와. 급하긴 한지 내 손목을 잡고 앉히던 스타일리스트 언니가 별 말도 없이 바로 기초화장을 시작했다. 넌 메이크업마다 분위기가 달라지네. 그래서 황실장님이 널 좋아하는거구나. 이리저리 바쁘게 움직이며 머리를 하고 화장을 하자니 번잡했다. 어으, 고통스러워.

 

 

“ OO야, 이리와! ”

“ 아, 네! ”

“ 이거 입자. ”

 

 

이거 화보용 의상 맞아요? 엄청나게 심플해보이는데? 언니가 따르는데로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고 나오니 이건 그냥 평상복 같았다. 편한 운동화까지 신고 나니, 이건 뭐 한강에 조깅하러 뛰어다녀야 할 판. 여자 모델 왔어요? 어디선가 들리는 중저음의 남자 목소리에 꾸미다 말고 고개를 드니 맞은편에 역시나 똑같은 평상복을 입고 오는 안재현이 보였다. 어? OO구나. 안녕하세요.

 

 

“ 나 처음보는거 아니지? ”

“ 네? 네. ”

“ 그냥 친오빠 대하듯이 편하게 대해. ”

 

 

진짜 친오빠처럼 대해줘요? 엄청나게 많이 맞을텐데. 어색한 웃음을 흘리며 고개를 끄덕이자 덩달아 웃으며 내 머리를 쓰다듬던 안재현이 먼저 스튜디오로 들어갔다. 뒤따라 스튜디오로 들어가자 사진기를 들고 컨셉에 대한 회의를 하는 듯한 이연언니가 보였다. 피팅 촬영 찍을때와는 다른 느낌이 들어 긴장해있자 옆에서 익숙하게 몸을 풀던 재현이 OO의 어깨를 주물러줬다. 괜찮아, 긴장하지마. 컨셉도 어려운 거 아니고 그냥 일상적인 거니까.

 

 

“ 아, 저기. ”

“ 호칭은 그냥 재현오빠라고 불러. ”

 

 

고맙다는 말을 하려는데 호칭정리가 상당히 애매하다. 저기요라고 부르기에는 레슨받다가 종종 봐서 너무 멀어보이고 안재현님은 완전 총체적난국이고. 그러던 와중에 오빠라고 부르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회의가 끝났는지 오케이 사인을 보내던 이연이 고개를 틀어 어색하게 서있는 재현과 OO를 쳐다봤다. 자, OO랑 재현이. 그냥 편하게 벽에 기대있다는 느낌으로 서볼래? 편하게 벽에 기대라고? 고개를 끄덕이며 익숙하게 자리를 잡은 재현이 안 하고 뭐하냐는 눈빛으로 쳐다봤다. 아니, 뭘 느낌을 알아야 하지. 내가 배운건 존나 요망한 포즈밖에 없다고오.

 

 

“ 내 옆에 기대. ”

 

 

저를 멀뚱멀뚱 쳐다보는 OO와 눈을 맞추던 재현이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는 OO의 표정을 보고 손목을 잡아 제 옆으로 끌었다. 재현의 옆에 찰싹 기대자 고개를 끄덕이던 이연언니가 촬영을 시작했다. 찍는 와중에 간간히 부가설명도 들어가며 촬영을 하니 점점 더 편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잘한다, 좋아. 촬영 내내 칭찬만하던 이연이 촬영한 사진을 확인해보자며 쉬는 타임을 가졌다.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느낌 괜찮다. 진짜 화보 한번도 안 찍어 본 신인 맞아? 낯간지러울만큼 칭찬을 해주시던 에디터님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렸다. OO의 옆에 서서 촬영한 사진들을 둘러보던 재현도 마음에 들었는지 고개를 끄덕이며 웃었다. 그 후에도 촬영은 초스피드로 진행 됐다. 총 5벌의 옷을 갈아입으며 몇백장의 컷을 찍었다. 마지막컷이라는 실장님의 말에 박차를 가하던 두 사람이 수고했다는 표시와 함께 촬영을 끝냈다. 수고하셨습니다.

 

 

“ 잘했어, 내새끼. ”

“ 하흫 ”

“ 이대로 데뷔시켜도 되겠다. ”

 

 

내 어깨를 두드리며 칭찬을 해주는 이연언니의 말에 무장해제 된 입꼬리가 자동으로 올라갔다. 뿌듯한 표정으로 OO를 보던 이연이 저를 애타게 찾는 목소리에 고개를 틀었다. 곧 갈게. 그저 뿌듯한 마음만 앞설뿐이였다. 그저 수정의 대타를 뛴다고 해서 만났는데 한 눈에 봐도 그 기질이 보이니 보물이 다름없었다. 제 눈이 헛된것이 아닐까 싶어 모델제의를 했고 그 결과 이런 만족감이 느껴질만큼의 성공을 해냈으니 이연은 OO에게 더 각별할 수 밖에 없었다.

 

 

“ 끝나고 회식자리 있는데 갈래? ”

“ 예? 아, 엄마가 걱정하셔서. ”

“ 그래? 여고생모델은 다 좋은데 그게 흠이다. 그치? ”

 

 

머쓱하게 웃으며 머리를 긁적이자 그래, 그럼 피곤할텐데 얼른 집에 가서 쉬어. 라던 이연언니가 손을 흔들며 멀어졌다. 어깨를 퉁퉁 두들기며 교복으로 갈아입고 버스를 탔다. 내내 무음모드로 바꿔뒀던 휴대폰 홀더를 켜자 둥둥 떠다니는 카톡메세지와 함께 몇몇개의 문자가 눈에 띄었다. 무슨 문자가 이렇게나 많이 왔어? 하다 못해 정수정도 문자하기 답답해서 전화거는 앤데. 고개를 갸웃거리며 문자 메세지 창을 열었다.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뭐? 뮤직비디오? 떴다고?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아, 이 망할년.

 

 

  

 



 

S2 암호닉 S2

 

똥강아지
수면바지
스노우윙
과일빙수
롱이
카레호빵
치킨팝
푸틴
스윙칩
10cm
흰토끼
푸딩
긴가민가 (마쟈영ㅎㅎㅎ? 긴가민가하네..ㅎ..)
선풍기
루루
큐큥
미미
호두
플랑크톤회장
뫄들
비타민
정수정
요플레
준짱맨
피자 (먹고싶다고 말못ㅅ하겠어..)
쫄보
알로에
여름
라인
길라잡이
치케
오후
배고파요 (나두요..)
큥쁑

 

암호닉 신청 계속 받아요~

아, 그리고 비회원 분들은 제가 암호닉을 안쓰는게 아니라 늦게 떠서 확인을 못 했어요ㅠㅠ

다음 편부터는 확실하게 넣어드릴게요~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나한ㄴ테ㅔ 왜이래요.... 사랑스러워 보이게 시리....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 | 인스티즈

 

사랑해여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선댓글후감상
10년 전
독자15
헐일빠라니!!!!!!!너무좋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앙너무쟈밋어여ㅠㅠㅠ요샤도수코에빠졋는데엑소도나오고모델도나와서행복해여
10년 전
독자2
헐설드디어뮤직비디오!!!
10년 전
독자3
비타민이에여ㅠㅠ뮤비랑 데뷔라유ㅠㅠ
10년 전
독자4
으앙!! 뮤직비디오도 뜨고 데뷔도하고!!!!완전 짱이네여ㅠㅠㅠㅠㅠ 암호닉신청할께요 마른당근으로 해주세여...!!
10년 전
독자5
우오!!!!뮤직비디오!!!!짱이다
10년 전
독자6
십쎈치/대박좋다 김종인츤데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서징어가데뷔하고인기퍽팔하일
10년 전
독자7
와분량깡패..작가님사랑해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아맞아젛오후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꿈이모델인데ㅋㅋㅋㅋ...너무힘들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도종인이같은오빠좀있었으면좋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8
쫄보예여!!!ㅠㅠㅠㅠㅠ뮤비라니ㅠㅠ
10년 전
독자9
드디어 데뷔구나ㅠㅠ빨리엑소랑 만낫으면ㅠㅠㅠㅠ빨리 만나게해줘요ㅜㅜㅜ애탐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
다음엔같이화보나찍어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1
할이제만나는일만남은건가ㅠㅜㅠㅠ
10년 전
독자13
헐드디어뮤비!!!!!!!!!! 같이 화보나찍어랏!!!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4
종인이랑 같이 화보찍거나 하면 아주 볼만하겠는데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제발 화보소츀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6
작가님...제가짱사랑함
10년 전
독자17
오오 화보찍고 니니뮤비나오고!ㅜㅠㅠ조으당 ㅜㅜ
10년 전
독자18
작가님워더♥
10년 전
독자19
호두에요ㅠㅠㅠ아이거짜장좋음ㅠㅠㅠㅠㅠ수정이는ㅇㅇ이친구라감사하지만저는자까님글을읽을수잇단게감쟈합니당..♥
10년 전
독자20
헐대박,....엑소랑만나게해주세요...짱조음!!!!!!!!!!!
10년 전
독자21
알로에에요!!!!아 작가님글 신알신 올때마다 겁나 설레는 제 맘을 아세요?ㅠㅠㅠ완전 가슴이 선덕선덕 두준두준 설리설리ㅠㅠㅠㅠㅠ종인이 덩생이라는 신선한소재 짱인거같아요ㅜㅜㅜㅜ안재현이랑 같이 화보...부릅다....근데 드디어!!뮤딕비디오 공개라니!!!으아ㅠㅠㅠㅠ아 그리고 작가님 구독려 안비싸요ㅠㅠㅠ완전 짱짱ㅠㅠㅠ글 너무너무 잘읽고가요ㅠㅠㅠ
10년 전
독자22
헐 징어도 멤버들도 종이니도 듀덩이도 다들 감격 저도 감격 자까님 사랑해요 에헤라디야 두개ㅐ 올라오다니ㅠㅡㅠ 진짜 이 썰 기다리는 맛이 아주 염통이 쫄깃쫄깃하네요
10년 전
독자23
아진짜 ㅜㅜㅜㅜㅜ 넘 좋아여 ㅜㅠㅠ
10년 전
독자24
ㅘ오아오아엉앙꿀잼짖짜....다음편도얼른나오길ㅠㅠ
10년 전
독자25
암호닉 뚜시뚜시 신청이요!!!짱재밌어요ㅠㅠㅠㅠ이제엑소데뷔하고징어도곧데뷔하나요??ㅠㅠㅠㅠ완전기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6
수면바지
10년 전
독자29
하....정말....작가님...사랑해여...♥
꿍어너너너너너누나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짱재밌어흐엉ㅇ어ㅓㅇ흐유ㅠㅠㅠㅠㅠㅠㅠ우럳눙거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짜재미ㅛ엉ㅇ엉넌ㄴ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징어가좀매력적이긴해퓨ㅠㅠㅠㅠㅠㅠㅠ조니니츤데레데레해도동샌챙기는거봐ㅠㅠㅠㅠㅠㅠㅠ우언너넌뉴ㅠㅠㅠㅠㅠㅠㅠ분량도대박이거ㅠㅠㅠㅠ아내가슴설레라ㅠㅠㅠㅠㅠㅠㅠㅠ엉어유ㅠㅠ징어모델이면만날일도많겠구마.지힛지힛 작가님 사랑해여(박력)

10년 전
독자27
ㅠㅠㅠㅠ진짜 모델징어랑 엑소랑 막 화보찍으면 됴켔다ㅠㅠ막 교복모델 같이 하구..
10년 전
독자28
어큐ㅠㅠㅠㅠㅠㅠㅠ우오ㅓㅠㅠㅠㅠㅠㅠ드디어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0
헐 징어가 드디어...!! 폭연 사랑합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저 암호닉 콩콩으로 신청할게오!!
10년 전
독자31
우와ㅠㅠㅠ징어도데뷔하고엑소도데뷔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2
피자예요!! 신알신했는데 왜 쪽지가 안오져...하... 드디어 엑소가 데뷔라니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3
흰토끼입니다!! 후 징어랑 종인이는 타고났나봐요.. 종인이도 분위기 완전 모델같고.. 징어는 거의 모델이고ㅠㅠㅠㅠㅠ 징어가 찍은 화보 빨리 엑소가 봐라!!!!! 드디어 뮤직비디오ㅠㅠㅠㅠ하 좋다ㅠㅠㅠㅠㅠㅠ 아..구독료 얼만지 안보고 구독료를 냈어요.. 그냥 습관적으로 눌려버려섴ㅋㅋㅋㅋㅋ괜찮아요 비싸도 재밌으면 다 보는거져ㅠㅠㅠㅠ짱이에요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4
아 너무 재밌어요ㅠㅠㅠ 같은날 데뷔,,,아 아니구나,,,여하튼!! 기대됩니다!!! 뮤비도 뜨고, 곧 잡지도 나올꺼고!!
10년 전
독자35
ㅠㅜㅜ좋자나ㅠㅜ
10년 전
독자36
아 진짜너무 재밌어여 ㅠㅠㅠ다음편이 진짜 기대되네요 ㅠㅠ엑소가 드디어 데뷔라니 ㅠㅠ
10년 전
독자37
오오오오 다음편이 기다려지는데요
신알신

10년 전
독자38
ㅠㅠㅠㅠㅠㅇㄹ르뉴ㅠㅠㅠ얼른만낫으며뉴ㅠㅠㅠㅠㅠ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이더기대도다듀규ㅠㅠ
10년 전
독자39
완죤재밋어여ㅠㅠ
10년 전
독자40
연 으로 암호닉 신청이여!!!!!!!!!!!!!!!!!!!!!!우어어아앙ㅇ어어엉ㅇㅇ 완전 재밌쟈나ㅠㅠㅠㅠㅠ 빨리 징어도 데뷔시켜주세여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0
ㅠㅠㅜㅜ 드뎌 뮤비가 뜬건가여.... 징어는 화보찍고!!!!! ㅠㅜ 담편도 기대되여 기다릴게욥
10년 전
독자41
와 진짜 재밌어여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1
너무재밋어여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2
핫뚜로 암호닉 신청해도 되여?ㅠㅠㅠㅠ오메ㅠㅠㅠㅠ안재현이랑 화보ㅠㅠㅠㅠㅠㅠㅠ김종인데뷔했어ㅠㅠㅠㅠㅠ아닌가 뮤비나왔어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3
정수정이에여!!!!!! 이번 편 왜 때문에 빙의 장난 아니게 잘 되는거죻ㅎㅎㅎㅎㅎ 현실은...ㄸㄹㄹ 작가님의 폭풍업뎃을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46
우와 재미있어옄ㅋㅋㅋㅋ
10년 전
독자47
과일빙수에여ㅠㅠㅠ남매끼리잘났ㅎㅎㅎㅎㅎㅎ
10년 전
독자48
아 짱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9
똥강아지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이 날 울리뮤ㅠㅠㅠㅠㅠㅠ저 쪽지 잘못온줄 알았잖아요ㅠㅠㅠㅠㅠㅠ 이런 빠른 업뎃 바람직해요ㅋㅋㅋㅋ 드디어 엑소 멤버들이 징어 얼굴을 알게 되겠네요ㅋㅋㅋㅋㅋㅋ 친오빠보다 더한 징어사랑 비글들이 될듯ㅋㅋㅋㅋㅋ 징어가 엑소멤버들 얼굴 봤을때 반응 궁금해요ㅋㅋㅋㅋ
10년 전
독자51
맞다 자까님 아이비클럽 모델을 엑소랑 징어가 같이하는건 어떨까요?ㅋㅋㅋㅋㅋ아니면 쎀ㅋㅋ닠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ㅋㅋ 이번편도 짱짱걸이세요♥
10년 전
문답징어
오, 좋네요! 소재 감사감사해요 S2
10년 전
독자50
아... 뮤비떳다는데 왜 내가 설레지...?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52
항상볼때마다새글알림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히히 재밋어ㅠㅠ짱조아아
10년 전
독자53
플랑크톤회장이에요ㅜㅜㅠ 아아 징어도 빤리 대뷔하고 같이 화도찍으면 엄청 좋을텐던오ㅜㅜㅜㅜ
10년 전
독자54
길라잡이에요!!뮤비가떳고 징어는벌쒀화보롸니..!범접할수없어지네여점점..멀어져간다~ ~ 재밌네요!!잘봤슴다
10년 전
독자55
ㅎㄹ ㅠㅠㅠㅠ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설레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빠가 츤츤돋는것도 그렇고
모델이 된것도 그냥 글인데 왜이렇게 설레는..헠헠... 다음편 내용이 시급합니다...!..츤츤종인이 필ㅇㅕ해..

10년 전
독자56
아대박 작가님 와 진짜 저 욕나옴;와 이렇게 재밍ㅆ어도 되요?와 진짜 빙의글 안봤었던 저를 매우 후려칩니다요 아 아.....암호닉 해도됩니까 암호닉 뭐하지 암호닉 아리스토텔레스 할게요 왜냐하면 윤리시험을 망했기 때문이죠! 근데 진짜 너뭊재밌네요 잘보고가요 흡 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7
위에 아이비클럽 얘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써니텐도 같이 찍는게 어떨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정말 재밌네요
10년 전
독자57
시엔으로 암호닉신청할게유ㅠㅠㅠ언제쯤 엓과 동생이만나게될까요??
10년 전
독자58
헐쩔어요ㅠㅠㅠ 종인이가 친오빠라니ㅠㅜ 진짜생각만해도 설레네여ㅠㅠㅠ 암호닉율무차신청할게요!!!
10년 전
독자59
드디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ㅠㅠㅠ작가님짱짜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휴 다음편 너무 ㄱㅣ대되여ㅠㅠㅠㅠ맨날 댓글만쓰고 암호닉 신청을못햇는데 지금이라도되면 유민 신청하고가여ㅠㅠ
10년 전
독자60
ㅠㅠㅠㅠ으허 얼른 얼른 진행되길 얼른 만나길기대하고잇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ㅎ븧븧브흐브흐흐자까님사랑해여하트핱흐ㅏㅡㅌ하트하트라뷰라뷰라뷰라뷰 얼른 데뷔해서 얼른 같이 화보찍고 만나고 열두비글들 만나고 인사하고 예쁨받고 인 기 퍽 발 으흐흫흐흐흫
10년 전
독자61
으앙ㅜㅠ ㅜㅜ아까 봄 이라고 암호닉 신청했었는데!! 못보셨나ㅜㅜㅜ
10년 전
독자62
드디어 뮤비가 떴네여!!!!!!!!! 그리고 oo이도 화보 찍고!!!!!! 이제 서로 만나는 일만 남았어여!!!!!!!!!!
10년 전
독자63
분량길어서좋으다ㅜㅜㅜㅜㅜㅜㅜㅜ진행도빨라서좋구ㅜㅜㅜㅜ얼른둘이서도화보찍었으면좋겠다ㅎㅎㅎ작가님짱ㅎㅎㅎ
10년 전
독자64
백현이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65
어라ㅠㅠㅠㅠ저 암호닉신청을 안했나여...날다람쥐로 신청해요!! 종인이 츤데레...♥
10년 전
독자67
수정아 내가보기엔 저호구오빠보다너가선배인듯ㅋㅋㄱㅋㅋㄱㅋㅋㄱㅋㅋㅋㄱ
10년 전
독자68
와우!!!드디어 뮤비뜨고 데뷔하고 ㅋㅋㅋ 저 여러개의 문자가 누구누구인가 맞추는것도 재밋다 ㅋㅋㅋㅋ
10년 전
독자69
헐 선풍기에요 대박!!!!!!ㅠㅠㅠㅠ종인ㅇㅏ...너의츤데레를 내가사랑한다...ㅠㅠㅠ 그리곸ㅋㅋㅋㅋㅋㅋ내가배운건 요망한포즈밖에 없다는거에서 완전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이거말고도 터진거없청많은뎈ㅋㅋㅋㅋ완전 재밌고 설레고 그래요..ㅠㅠㅠㅠㅠㅠㅋㅋㅋ
10년 전
독자70
헐헐징어짱짱!!!
10년 전
독자71
정말 짱좋아요ㅜㅜ 볼때마다 제가 다 설레네요ㅡㅜㅜㅜㅜ
10년 전
독자72
ㅠ 폭연감사해여ㅠ
10년 전
독자73
ㅎㅕㄹ짱잼! 폭풍연재 좋네여ㅎㅎㅅㅎㅎ암호닉 요플레로 신청이요
10년 전
독자74
헐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둘다잘되고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문자계속오눈거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75
헐 뮤비 떴다!!!!!!!!!!!!!!!!
10년 전
독자76
아귀여워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77
ㅠㅠㅜ진짜너무재밌어요ㅜㅠ정주행하고갑니다ㅋㅋ
10년 전
독자78
오오오오오오오 작가님 글 너무 재밌어요ㅠㅠㅠ 비지엠도 좋고ㅠㅠㅠ 담편 너무 기대되요ㅠㅠㅠ 빨리 보고싶은데....ㅠㅠ
아! 오늘 분량 대박!!!!!

10년 전
독자79
ㅋㅋㅋ귀여웤ㅋㅋㅋㅋㅋ버블티로신청할께옄ㅋㅋㅋ잘보구가옇ㅎㅎㅎ
10년 전
독자81
신알신했어요♥♥ 담 내용너무기대되요ㅜㅜ 신선한 소재라 더 관심가는거같아요♥;♥
10년 전
독자82
작가님저지금일편부터다읽고왔어요진짜꿀잼ㅜㅜ아종인이가친오빠라니진짜부럽다거기다가모델이라니..☆나중에이그조랑같이화보찍는것도나오겠죠?아기대돼ㅋㅋㅋ암호닉비타오백으로신청이요~
10년 전
독자83
징어야너내친구할래...?
10년 전
독자84
카레호빵이에요ㅋㅋㅋㅋ징어야 너 오늘부터 나랑 짱친 오키?ㅋㅋㅋㅋ강제짱친을 하겠어ㅠㅠㅠ 하ㅠㅠㅠㅠ 재현오빠라니 감격이다 엉엉ㅠㅠㅠㅠㅠ 니니 뮤비 두근두근 이제 엑소랑 징어랑 만나는 날을 기대하며 두근두긍 아디오스 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85
아항ㅠㅠ개쩐다고요ㅠㅠ조닌오빠내꺼하자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6
화보같이찡거라제발ㅠㅠ재밋져여 언제또올라오죠?
10년 전
독자87
작가님 진짜 포인트사십이 아까워서댓글다는게아니라여 와 짱이에욮퓨ㅠㅠㅠㅠㅠ 모델이라니 163밖에안되는저에겐절대일어나지않을일이지만 진짜 짱설레여ㅠㅠㅠㅜㅠ 아직나오지도않은완결까지보고싶은심정이에요ㅠㅠㅠ 그정도로계속읽고싶어요ㅜㅜㅜㅜㅜ 그리고 배가고프네요 모델사진보고도 꼬르륵거리는 제 위에 경악의박수를...ㅎ....
10년 전
독자88
이게므ㅓ야 사랑해염
10년 전
독자89
허류ㅠㅠㅠㅠㅠ드디어 뮤직비디오ㅠㅠㅠㅠㅠㅠ짱이에여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0
ㅠㅠㅠㅠㅠ안재현이랑 같이 화보ㅠㅠㅠㅠ언젠간 엑소랑도 찍겠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헝헝 이거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1
와ㅠㅠㅠㅠㅠㅠㅠㅠ 종이니랑 징어 말할때 나랑 오빠 보는기분이여서 몰입이 더 잘되고 참 죻네옄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 암튼bb!!
10년 전
독자92
ㅓ러쳐려려류ㅠㅠㅠㅠㅠㅠㅠ나도 저런친구갖거싶다
10년 전
독자93
뮤비라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 얼굴에 막 낙서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94
아 작가님 저도 진짜 가입해서 신알신하고 싶은데..운이 없나봐여..ㅎㅎ
10년 전
독자94
둘다드디어ㅠㅠㅠㅠㅠㅠㅜㅜㅜ 엑소랑 만날생각하니까 막제가막ㅎㅎㅎㅎㅎㅎㅎ설렣ㅎㅎㅎㅎㅎ 근데 작가님글은 분량도많고 금손이셔서 짱좋..ㅠ.ㅠ♥
10년 전
독자95
ㅠㅠㅠㅠ정말 주변에 저런친구 있으면 사랑입니다
10년 전
독자96
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수뎡앜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97
라인임돵!!!흫쨔쨔흫짜!!♥♥♥♥♥진짜카징남맼ㅋㅋㅋㅋㅋ은근히서로챙겨준당께
10년 전
독자98
헐진짜진짜진짜개재밌어요 아대바 와말로표현을못하겟츠뮤ㅠㅠㅠㅠ꿀잼
10년 전
독자99
암호닉 마이훈 신청할께여!!!!♥
10년 전
독자100
드디어 뮤비 ㅜㅜㅜㅜㅠㅠ저날 얼마나 설렜는지ㅜㅜㅜㅠㅠㅠㅠ유ㅠㅠ우ㅜ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1
헐 뮤비래ㅠㅠㅠㅠ 와 다음편기대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2
푸틴이에요!! 으아아 뮤비!! 징어가 뮤비보고 어떤반응일지 진짜 궁금해요 ㅋㅋㅋ 오늘도 잘 읽고갑니다!!
10년 전
독자103
나도 저런오빠....
10년 전
독자104
와 드디어 징어도 데뷔아닌 데뷔를!
10년 전
독자105
ㅎ헐 재밋쟈나 너무ㅠㅠㅠㅠ 신알신 신청이요ㅠㅠㅠㅠ암호닉 됴됴새 신청이요ㅠㅠㅠㅠㅠ 짱짱
10년 전
독자106
조닌아내오빠하실래요?아니 너내오빠해라(박.력.)징어몸매....저좀가지실게요......ㅎㅎㅎㅎㅎ
10년 전
독자107
잼쪄요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분량굿굿 감사해용!!
10년 전
독자108
암호닉정은지로신천해요~♡
10년 전
독자109
빨잉이이이이리리리리다음편어어언
10년 전
독자110
치케에요ㅡㅜㅜㅜㅜㅜㅜㅜㅜ으아ㅜㅜㅜ남매케미어쩔꺼죠ㅜㅜㅜㅜㅜㅜ너무잘어울리고웃겨요ㅋㅋㅋㅋㄱㅋㅋ 멤버들도귀엽고ㅜㅜㅜㅜㅜ진짜징어몸매갖고싶네여ㅜㅜㅜㅡㅜㅜ
10년 전
독자111
징어도 화보 찍었는데!! 이야 오빠들이랑 언제쯤 만날수 있을까요....
10년 전
독자112
아낰ㅋㅋㅋㅋ김종인ㅋㅋㅋㅋㅋㅋ츤데레어쩌죠??ㅋㅋㅋㅋㅋㅋ아징어가 빨리데뷔했음좋겠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
10년 전
독자113
뫄들이에요!!엑소마마뮤비에는 니니죽고죽이고할텐데뭔가그걸로 징어가놀릴것도같아욬ㅋㅋ어떤반응일지궁금하네오잘읽고갑니다!!
10년 전
독자114
루루에요!!!!ㅎㅎㅎㅎㅎㅎㅎ징어가먼젘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15
여름이에요ㅠㅠㅠㅠ아이고 징어가되고싶다!!!!
10년 전
독자116
이거진짜지니밋어여ㅋㅋㅋ
10년 전
독자117
우아우앙어아앙엉아앙 뮤비떳억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18
배고파요에요 아 진짜 좋다..오빠가 김종인이고 매일 멤버들한테 문자오고 ㅋㅋㅋ큐ㅠㅠㅠ 그리고 모델지망생이니ㅠㅠ
10년 전
독자119
완전재미져요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20
ㅋㅋㅋㅋㅋㅋ아너무재밋서여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1
e드디어 뮤비도 뜨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징어도 화보찍고ㅠㅠㅠㅠㅠㅠㅠ 저 홍차로 암호닉신청할게여!
10년 전
독자122
스윙칩이에요!!!! 갹ㄱㄱ앙!!!!!! 안재현이랑ㅠㅠㅠㅠ화보를 같이 찍었대ㅠㅠㅠㅠ바디라인은 김진경이래ㅠㅠㅠㅠ 엉ㅇ어엉 갑자기 징어한테 입덕할 것 같네요ㅋㅋㅋㅋㅋ뮤비 보면 무슨 반응일까 궁금해요ㅠㅠㅠ
10년 전
독자123
오뺘노잘되고동생도잘되고 ㅠ ㅠ그나저나이글읽으면서 수정이가진짜멋진친구로나오는것같다는생각이드네여 ㅠ ㅠ저런친구없나여?칭구가잘되면 진심으로축하해주는?ㅠ ㅠ
10년 전
독자124
정주행하고왔어요!! 아 너무 재미있고 분량도 최고에요~~~ 암호닉 미엘르로 신청할께요
10년 전
독자125
헐 뮤비떴.. 나도 모델하고싶.. 지만 너무 짜리몽땅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26
같이데뷔하는건가요?!!!!!!!!!!!힘드시겟지만폭연해주세여~~~
10년 전
독자127
ㅜㅠㅠㅠㅠ짜짱..재밋쪙.!!!자까님 사랑해염..!!!!♥♥♥
10년 전
독자128
아 진짜 재미있어요!
10년 전
독자129
드디어 마마 뮤비가!! 진짜 이썰 짱 재밌어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30
ㅠㅠㅠㅠㅠㅠ마마뮤비라닠ㅋㅋㅋㅋ마마...라니...이노로모스 예...
10년 전
독자131
ㅌㅋㅋㅋㅋㅋㅋㅋ나도 저런 친구 ㅋㅋㅋㅋㅋ 갖고싶다 ㅋㅋㅋㅋㅋㅌㅌ
10년 전
독자132
다음편 빨리 보고 싶어ㅜㅜㅠㅠㅠㅠㅠㅠㅠ진ㅋ짜 점점 더 재밌는데 어떡할껀데요ㅠㅠㅠㅠㅠ어어어어어어어어엉 진ㅁ자 둘이 싸우는거 너무 좋앜ㅋㅋㅋ징어 성격 보ㅓ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33
암호닉 신청 반딱으로요! 어 어떡해.. 엓이랑 징어랑 만나서 화보도 찍고, 그럴 수도 있겠죠ㅠㅠㅠ 김종인 츤데레 보소.. 뒤에서 칭찬 엄청 해놓고선.. 어휴ㅠㅠ종인이 츤데레에에ㅔ!! 작가님 구독료 비싼거 아니냐고 해두셨는데 전혀 안 비싸요, 이 정도 분량에 저 정도면 싼거죠.. 어 진짜 이 썰 올라올 때마다 엄청 설레는 거 아세요..? 종인이..아 진짜ㅠㅠㅠ어떡해..말로 표현 못할 이런 느낌..엉엉ㅠㅠ
10년 전
독자134
저도 저런 오빠... 저런 친구.... 드디어 4회만에 엑소가 데뷔를 하네여ㅜㅜ (빵빠레) (감격)
10년 전
독자135
ㅌㅋㅋㅋㅋㅋㅋㅋ나도 저런 친구 ㅋㅋㅋㅋㅋ 갖고싶다 ㅋㅋㅋㅋㅋㅌㅌ
10년 전
독자136
미미입니당 ㅋㅋㅋ소질이 있군요!!!ㅋㅋㅋㅋㅋ드뎌 뮤직비디오가 뜨다니 ㅋㅋㅋ친오빠처럼 대해 ㅋㅋㅋㅋ12명이 문자 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37
헐진짜ㅠㅠㅠ재밌어요ㅠㅠㅠㅠ휴ㅠㅠㅠㅠ우ㅜㅂ
10년 전
독자138
긴가민가예옄ㅋㅋㅋㅋㅋ 긴가민가하셨여?ㅋㅋㅋㅋㅋㅋㅋㅋ 겨결국 둘다 데뷔하는거네여?! 으왕!!! 마마라니.뭔가 새로와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년하거더6개월정도전....헐...ㅋㅋㅋㅋㅋ 풋풋했던애들떠올라요ㅠㅠ 작가님 오늘도 잘보고갑니당ㅎㅎ
10년 전
독자139
대박....엑소도설레고징어짱짱이네요이런보물 ㅠㅠㅠㅠㅡㅜㅠㅠ잘보고가요ㅜㅠ
10년 전
독자140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뮤비래ㅋㅋㅋㅋㅋㅋ빨리빨리 만나라ㅏㅏㅏ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141
느므조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42
푸딩이에요!!!가면갈수록더재밌어지네요ㅠㅠㅠㅠㅠ멤버들문자도너무설레고ㅠㅠㅠㅠㅠ담편기다리고있을게요!!
10년 전
독자143
와 분량 진짜 대박
10년 전
독자144
으아아아앜ㅋㅋㅋㅋ기대
10년 전
독자145
아....늑미뮤비떴을때 그 느끼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46
헐ㄹㄹㄹ우왕짱...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47
ㅋㅋㅋㅋㅋㅋㅋㅋ수정이귀여웤ㅋㅋ
10년 전
독자148
아진짜설레여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49
으휴 문자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0
내가니친구라서감사합니닼ㅋㅋㅋㅋ수정이귀여웤ㅋㅋㅋㅋㅋ아뮤비ㅠㅠㅠ대박이여ㅠㅠㅠ
10년 전
독자151
오징어가더ㅣ거싶다
10년 전
독자152
ㅋㅋㅋ아낰ㅋㅋ수덩아ㅋㅋㅋ
10년 전
독자153
ㅋㅋㅋㅋㅋㅋ나도저런친구....
10년 전
독자15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저런친구....
10년 전
독자155
준짱맨이쟈나ㅜㅠ 진짜 좋쟈나ㅜㅠ 포인트 1000p드릴게여ㅜ 더 써쥬쟈나!!!!♥
10년 전
독자156
으헝ㅎ엏엏엏어 재밌어욯ㅎ
10년 전
독자157
우와우ㅠㅠㅠㅠ넘재밋어요ㅜㅠㅠㅠ내잋은주멀이니깐눈뜨고기다릴게용
10년 전
독자158
와 짱잼꿀잼이엥옄ㅋㅋㅋㅋㅋ!!화이팅ㅇ!!
10년 전
독자159
아 끊임없이 계속 보고싶닼ㅋㅋㅋㅋㅋ재밌어요!!!! 엑소 진짜 좋은 오빠들 될 듯..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라서 감사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61
니가 내 친구라 감사하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감사할 친구 있었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2
헐 드디어!!!!!!!!!!!!!!!!!!!!!1111111111 짱짱 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주행 갑니다!!!!!!!!!!!!!!!!!!!!!!!!
10년 전
독자163
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달려야겠다
10년 전
독자164
뮤빜ㅋㅋ와..징어 일이 술술풀리네요ㅠㅠ 저도 암호닉 할래요!! 치즈밥버거요!! 저 진짜좋아함
10년 전
독자165
앜ㅋㅋㅋㅋㅋㅋㅋ종인이너무좋갘ㅋㅋㅋㅋ수정이도졸긔
10년 전
독자166
으와 개쩌네
10년 전
독자167
재밌어요!!!!
10년 전
독자168
ㅋㅋㅋㅋㅋㅋㅋㅋ몸매부럽네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9
드디어 둘다 데뷔네여!!!!!!!!!
10년 전
독자170
넘 재미져요 ㅠㅜㅜ
10년 전
독자172
나두사랑해옄ㄱㅋ
10년 전
독자173
으여ㅕ이걸왜지금봤지ㅠㅠ
10년 전
독자174
오빠ㅠ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75
재미쪄ㅠ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76
우와아아아ㅏ뮤비ㅠㅠㅠㅠㅠㅠ데뷔때가 생각난다..아련아련 ㅠㅠㅠㅠ애들문자욀케귀엽됴??ㅠㅠㅠㅠㅠ 그리고 김진경이라니...부러ㅜ우ㅜㅜㅜㅠㅠ김진경몸매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77
우앜드디업데뷔다!!!!!!!!!!
10년 전
독자178
둘다데뷔!!!! 진짜유전자기아주...ㅠㅠ
10년 전
독자179
아 어떡해!!진짜 좋아서 어쩔줄을 모르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80
호구오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데레데레츤데레 설레여...
10년 전
독자181
레알 꿀잼
10년 전
독자182
나도 오빠ㅠㅠ
10년 전
독자183
ㅡ랔ㅋㅋㅋㅋㅋㅋㅋㅇㅇ이왠지뮤비보고웃을덧...
10년 전
독자184
뮤비 벌써!!1 김종인 츤데렠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85
헐ㅜㅜ느므느므좋다ㅜㅜ
10년 전
독자186
헐 안재현이랑 화보촬영에 엑소 멤버들의 문자크리ㅠㅠㅠㅠㅠㅠㅠㅠㅠ부럽고 좋네여 정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87
와...남매가 넘 우..우월해...
10년 전
독자188
헐 내가 감격ㅋㅋㄲㅋㅋ
10년 전
독자189
오빠나도오바ㅠㅠ
10년 전
독자190
아 종인이 설렌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91
우와ㅠㅠㅠ
10년 전
독자192
사랑해여...♥꺟
10년 전
독자193
잘보구가영ㅎ
10년 전
독자194
문자보내는거다들ㅠㅠㅠ
10년 전
독자195
나도 오빠..... 엑소오빠...
10년 전
독자197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안재현이랑 같이 화보를찍고ㅠㅠㅠㅠ그럼 징어도 거의 데뷔한거네요ㅎㅎㅎㅎㅎㅎ 그보다 뮤직비디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98
완전 재밋어요 사랑해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99
니가 내친구라서 감사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00
역시 소문난 잔치엔 먹을게 만탕^^/
10년 전
독자201
문자보내는거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02
아엑소멤버들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03
헐. 드디어 데뷔인가요!!!!!!!!!!!!!!!!!!감격!!!
10년 전
독자2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오빠있었으면좋겠어욬ㅋㅋㅋ
10년 전
독자20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보면서되게편안하고좋은글같아요 설레면서도귀엽고 종인이랑 사이도 쫌 아련아련해진거같고뮤비떳다니까 뭔가진짜 티저나올때 느낌도나는거같고..♥
10년 전
독자206
진짜재밌고 으어 내가 징어가 되고싶다^-^..ㅎㅂㅎ
10년 전
독자207
니가 내 친구라 감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담편 ㄱㄱㄱㄱ
10년 전
독자20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꿀잼완전재미써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09
드디어데뷔!!!!감격쩌네여ㅠㅠㅠ
10년 전
독자210
징어랑 엑소랑 데뷔일이 같겠네옄ㅋㅋㅋㅋㅋㅋㅋ 어쩌다보니깤ㅋㅋㅋ
10년 전
독자212
ㅠㅠㅠ
10년 전
독자213
ㅋㅋㅋㅋ아귀여으ㅓ진짴ㅋㅋㅋㅋㅋㅋ엑솤ㅋㅋㅋㅋㅋㅋㅋㅋ징아돜ㅋㅋ일잘하고 좋다ㅠㅠㅠㅠ우리징어도데뷔헷지롱
10년 전
독자214
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15
ㅋㅋㅋ캨데뷔라니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16
엑소 문자오는거 진짜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아어떡해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모델일이 잘풀리는거같아 뿌듯하고좋네요!!
10년 전
독자217
헐 드디어 ㅠㅠㅠㅠㅠㅠㅠㅠ아 왜 내가설렘?왜때문에 내가 더 설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엉엉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18
수정잌ㅋㅋㅋㅋㅋ 엑소 귀엽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19
요망한포즈밖에못배웠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20
핰ㅋㅋㅋㅋㅋ내가다떨린다ㅠㅠㅠㅠㅠㅠㅠ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21
진짜너무재밋는거아니ㅔㅇ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다좋다
10년 전
독자222
홀ㅠㅠ엑소가오빠라니진짜부럽다ㅠㅠ
10년 전
독자223
니가내친구라서감사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난왜저런친구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24
자까니뮤ㅠㅠ정말 이러실꺼임??? 몰입도 쩌러 작가님 손은 금손ㅠㅠㅠㅠ제가여 공부를 해야되는데 디데이 삼십이일인데 뒤늦게 작가님을 스릉흐게되서 공부는 안중에서 아웃아웃 ㅋㅋㅋㅋㅋ 그리고 자까님 진짜 성실하시다 보고잇는데 한편 더 올라옴ㅠㅠㅠㅠ 좋음조흠ㅠㅜ 이번편읽다가밥먹느라고 흐름을 놓치는바람에 한번 더읽음ㅠㅠ진짜 작가님 필체 조음ㅠㅠㅠㅠ 의식흘러가는데로 쓰는거 너무 조음 제 이상형ㅋㅋ큐ㅜㅠㅠ 와근데 수정아 마지막카톡 감동이뮤ㅠㅠ 친구라서자랑스럽다니ㅠㅠㅠㅠㅠㅠ 와진짜 현실친구저런친구잇음 대박 지금친구들도 좋은데 저런 치느님을 단박에 거절하는 쿨내 쩌는 친구잇음 대박대박 ㅠㅠㅠㅠ진짜그리고 저기 위에서 그냥 닥치고 걸어야겟다 ㅋㅋㅋㅋ와진짜 징어성격진심조음 격하게 조흠ㅠㅠㅠㅠ우리 호구 역시나 츤데레ㅠㅠ 동생멍든거 보고 걱정하는거 보소 우리 호구가 이래요 ㅠㅠ 우쭈쭈ㅋㅋ또 백현아 잔망떨지마라 문자만봐도 너의 잔망은 느껴져 ㅋㅋㅋㅋ준멘 벌러덩 누워잇엇나염ㅋㅋㅋ 아 또또 헐ㅠㅠㅠㅠ 뮤비 와 진짜 정말 소름 뭔가 진짜 와닿아요ㅠㅠ 징어도 첫화보촬영하고 와 진짜 이거이거 될 사람은 된다더니 징어 너는 잠시만 내가 너로 빙의 되잇을께 고히 이리오려무나 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25
진짜재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26
내친구라감사하댘ㅋㅋㅋㅋ수정이매력터져욬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27
ㅠㅠㅠㅠㅠㅠㅠ내가더감격 드디어데뷔?????둘닫뷔네ㅠㅜㅜㅜㄴ
10년 전
독자228
아 드디어 다들 데뷔
10년 전
독자229
ㅋㅋㅋㅋㅋ ㅋ진심저런친구있으면 ㅡㅠㅠㅠ
10년 전
독자230
ㅋㅋㅋㅋ드뎌!!! ㅋㅋㅋㅋㅋ 아 웃겨 ㅋㅋㅋ
10년 전
독자231
내친구라서감사합니다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느므재밋어요ㅠㅠㅠ짱짱!!!
10년 전
독자232
오아데뷔했구나!!!!!완전재밌ㄴ어요ㅠㅠㅠㅠ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
10년 전
독자233
ㅋㅋㅋㅋㅋㅋ아수정♥
10년 전
독자234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우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35
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아정수정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36
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뮤비라니
10년 전
독자237
우오~~!!!!!!!!!!!!!
10년 전
독자238
으아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다좋아ㅠㅠㅠㅠㅠㅠ 진짜이럴수도잇었겟다...어때?민석이동생아?ㅠㅠㅠㅠ으앙ㅇㅇㅇ이제곧 듀그,ㄴ듀근 폰인트탈탈...됴륵....그래도볼겁니다/
10년 전
독자239
아 진짜.꿀잼이에요 ㅠㅠㅠ
10년 전
독자240
둘다 드디어!!!! 세상에 빵하고 공개되네욬ㅋㅋㅋ
10년 전
독자241
아멋있당ㅋㅋㅋㅋㅋ저런소질있는모델이라닠ㅋㅋㅋㅋ그리고엑솤ㅋㅋㅋㅋㅋㅋㅋ동생이없으니종인이동생이다니들동생인줄알앜ㅋㅋㅋㅋ뮤직비디오.....대박이죠....어쩔거야저비주얼....ㅋㅋㅋㅋㅋ잘보고가용
10년 전
독자242
아진짜!!!!!!!내가 그때의 설렘을 잊지못하지.....ㅎ뮤비때 진짜ㅅㅎㅎㅎㅎ
10년 전
독자243
어우대박ㅠㅠㅠㅠㅠㅠ드디어!!!!ㅠㅠㅠㅠ설레쥬금ㅠㅠㅠㅠㅠㅜ빨리다음꺼보러가여
10년 전
독자244
ㅠㅠㅠㅠㅠㅠ안재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사진 원래 여자모델 누구에여ㅠㅠ?
10년 전
독자245
얼른만났으면 좋겟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46
드디어 아가들 뮤비ㅋㅋㅋㅋㅋㅋ좋았어 모델활동도 하게되었고 잘 풀릴 일만 남았어요ㅠㅠㅠ
10년 전
독자2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재현이랑화보라니..
10년 전
독자249
재현님이랑 화보라니 화보라니....... 이제 곧 만나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50
좋자냐...좋자냐
10년 전
독자251
데뷔...데뷔이이이!ㅠㅠㅠㅠㅠ감격이옹ㅋㅋㅋ덧붙여징어돜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52
으앙ㅜㅜ 귀여워요ㅜㅜㅜㅜ
10년 전
독자253
짱잼잇어요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54
진짜 재밌어요 짱짱
10년 전
독자255
드디어뮤비!!!!!!!왜제친구들중엔여동생이없는거죸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56
와오ㅓ와와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57
아 김종인 츤츤거리는것봐 와 대박 진짜 재밌당
10년 전
독자258
요망징이예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뮤비떴을때 생각나네유...아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59
정수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빨리엑소랑만낫으면좋겟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60
ㅋㅋㅋㅋㅋ우오ㅓㅇ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61
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내가되고싶닼ㅋzzzzz
10년 전
독자262
ㅋㅋㅋㅋㅋ멤버들문자가 아주그냥 흐믓하네요
10년 전
독자26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흐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좋닼ㅋㅋㅋㅋㅋ아진짜좋닼ㅋㅋㅋㅋㅋㅋㅋㅋ으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이런글짱짱좋아하는뎈ㅋㅋㅋㅋㅋㅋ취향저격퐝퐈왚ㅇㅇ팡팡!!!아작가님사랑해여ㅠㅠ
10년 전
독자264
아 진짜 왜 내가 다설레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으아ㅏ얼른 또 다음편으로!!!!
10년 전
독자265
아ㅠㅠㅠㅠ인터넷을 못하니까 지금에서야 보게 되네요ㅠ하아ㅠㅠㅠ쩌러여ㅠㅠㅠㅠ으아 뒷편들도 봐야되는데ㅠ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66
ㅇ하앜ㅋㅋㅋㅋㅋㅋㅋ진짜넘잘쓰시느누ㅠㅠㅠㅠㅠ드뎌데뷔네요!!!!빨리만났으면~~
10년 전
독자267
데뷔..!!!
10년 전
독자268
이런썰완전좋습니다..ㅎㅎㅎㅎ
10년 전
독자269
내가다떨린닿ㅎ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70
ㅋㄱㄱㄱㄱㄱㄱ우왘ㄱ ㄱ
10년 전
독자271
왜내가다설레냐ㅠㅠㅠ뮤비떳다니ㅠㅠ
10년 전
독자272
엑소 티저는..... 종인이가ㅋㅋㅋ
10년 전
독자273
아ㅋㅋㅋㄲ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문자봨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74
헝하ㅓㅇ니머히ㅏ너라ㅣㄴㅇ헝허ㅓㅇ허어 둘다데뷔함!!!
10년 전
독자275
으ㅡ어 애들문자 왜때믄에 귀엽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76
문자 왜이렇게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 일잘되니까 좋네요
10년 전
독자277
아 징어 부럽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78
헐 나도저런오빠가지고싶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7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수정귀여워ㅋㅋㅋㅋㅋ이제 진짜 데뷔하는구나ㅠㅠㅠㅠ 징어도화보찍엇으니까 데뷔한거나 다름없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80
ㅇㅏ엑소애들문자보내는거귀엽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
10년 전
독자281
ㅋㅋㅋㅋㅋ오드뎌데뷔....빨리징어도데뷔를 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82
헐ㅜㅜㅜ왜내가감격인지ㅋㅋㅋㅋ꿀잼이다진짴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83
악!! 앋 저화보 수정찡이랑 재현시가 찍은거ㅠㅠㅠㅠ 저기에 빙의하다니 모델수니 듀금!! 헣 뮤비도 나오고 아주 일사천리로 일이 진행되어 가는군요~! 엑소멤버들은 왜이렇게 귀여운겈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깨물어쥬고싶당 핳ㅎㅎㅎ 짱짱걸 재밌어ㅠㅠ
10년 전
독자284
ㅋㅋㅋㅋㅋ아이조아
10년 전
독자285
ㅋㅋㅋ멤버들 문자집착 쩔어요ㅋㅋㅋ
10년 전
독자286
우아!! 드디어 뮤직비디오 떵ㅅ어ㅓ!!!
10년 전
독자287
아아아미;ㄴㅇ러ㅏ'이;ㅏㄻ'ㅣ 어ㅣㄴ자 재밋어영닝머ㅏㅣㅇ
10년 전
독자288
드디어 데뷔하나요ㅠㅠ아진짜 대다나당ㅠㅠㅠ
10년 전
독자289
저도 사랑해여S2 좋네여 정말ㅋㅋㅋㅋㅋㅋ 재현이오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90
왘ㅋㅋㅋ이거짱잼이네여 여태까지내가이걸못보고있었다니
10년 전
독자292
우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어요 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93
ㅋㅋㅋㅋㅋㅋ문자하는거 진짜 깨알같이 규ㅣ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94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왖전좋아옇ㅎㅎ휴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95
뮤비!!!!!!!!!!!!!!!이제 곧 엑소를..!!!!!!!!!!!!!!!!!
10년 전
독자296
부럽다부러워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97
헐드디어!!!!
10년 전
독자298
징어도잘되고애들도잘되고바람직한출발입니다ㅠㅅㅠ
10년 전
독자299
드디어 데뷔다!!!!!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00
아낰ㅋㅋㅋㅋ김종인ㅋㅋㅋㅋㅋㅋ츤데레어쩌죠??ㅋㅋㅋㅋㅋㅋ아징어가 빨리데뷔
했음좋겠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

10년 전
독자301
ㅋㅋㅋㅋㅋㅋ헝 드디어 데뷬ㅋㅋㅋㅋㅋㅋㅋㅋ엑소 욀케 귀여웤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02
헐 우리 호구오ㅃ...가 아니라 니니 오빠 드디어 데뷔하는건가요ㅠㅜㅠㅠㅜㅜㅜㅜㅜㅜㅜㅠ마침안재현이랑 화보도 찍어서ㅜㅜㅜㅜㅜㅠㅠㅜㅠ겹경사다~ 에헤라디야~
10년 전
독자303
ㅌㅋㅋㅋㅋㅋ문자봐 잔망잔망 ㅠㅠ 징어도얼른데뷔했음조켓다
10년 전
독자304
니가 내 친구라서 감사합니다ㅋㅋㅋㅋㄱㅋ 왜이렇게 귀여운거죠ㅋㅋㅋㄱ
10년 전
독자305
니가내친구랔ㅋㄱㅋㄱ어나겁귀돋네ㅋㅋㅋ
10년 전
독자306
왘ㅋㅋㅋㅋㅋ문자봨ㅋㅋㅋㅋㅋ징어인기쟝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07
문자봐ㅠㅠㅠㅠㅠㅠㅠㅠ아잔망터진다아아아ㅏ
10년 전
독자308
아진짜여기나오는애들왤케귀요미들뿐임?문자랑카톡봐 잔망쩔어ㅜㅜㅜ
10년 전
독자309
문자왤케기여워요ㅋㅋㅋㅋㅋㅋ담편보러갑니다!!
10년 전
독자310
수정이도 쿨내나고 너무좋아요ㅠㅠ
10년 전
독자311
니가내친구라감사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엽다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12
ㅋㅋㅋㅋㅋㅋ수정이 귀여웤ㅋㅋㅋㅋㅋ내가 니친구라서 고맙구나 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13
애들문자잔망터지네여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14
기여웡ㅋㅋㅋㅋㅋㅋ징어는언제데뷔할까나
10년 전
독자315
이거보며ㄴ서 진심 계속 ^₩^이표정..오구오구
10년 전
독자316
문자 진짜 잔망터진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17
너무귀엽쟈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18
문자에섴ㅋㅋㅋㅋ성격이보인닼ㅋㅋㅋㅋ김종인ㅋㅋㅋ틱틱댘ㅋㅋ백현잌ㅋㅋㅋㅋ얼굴을모른다는뎈ㅋㅋㅋㅋ아련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19
문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백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20
종인이도 징어도 완전 잘나가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보는내내 흐뭇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21
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동생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남매둘다흥하게생겻네욬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22
문자구ㅡ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징어도빨리데뷔했음좋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수정이 마지막 문자 왤케귀엽냨ㅋㅋㅋ큐ㅠㅠㅠㅠㅠ긍데 사진 속 수정이 몸매진짜....와.........감탄밖에안나어네...ㅠㅠ
10년 전
독자324
문자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25
ㅠㅠㅠㅠㅠㅠㅠ잘보고갈께요!!빨리다음편보러가야지ㅠㅠㅠ
10년 전
독자326
변백현은 여기서도 시끄럽네옄ㅋㅋㅋ도대체 몇개를 보내눈거얔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2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문자들이 다 잔망떠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28
수정이 친구 잘 사겼네... 문자들은ㅋㅋㅋㅋ한결같이 쟈망돋네요
9년 전
독자329
ㅋㅋㅋ문자봨ㅋㅋㅋㅋ애들귀엽닼ㅋㅋㅋ여주도빨리 데뷔했으면
9년 전
독자330
헐ㄹㄹㄹ 호구오빠.. 드디어 뮤직비디오가떳네요..!
9년 전
독자331
저남매는 떨어져잇어서 함께하는느낌이네오~ 뮤비나온날 첫촬영하고~~~
9년 전
독자332
끄아 안재현이랑 찍다니.. 난엽에만가도난쟁이똥자루가될텐데
9년 전
독자333
문자ㅜㅜ
9년 전
독자334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35
아오 욕나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둑느두그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36
ㅋㅋㅋㅋㅋㅋㅋ 백일데뷔 프로모션이 끝나고 축 데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징어도 모델데뷔 빨리~
9년 전
독자337
마지막수정이카톡ㅋㅋㅋㅋㅋ너무귀엽네요
9년 전
독자338
헐뮤비떴구낰ㅋㅋㅋㅋ데뷔 ㅋㅋㅋ 징어도 데뷔하고 오빠도데뷔하고
9년 전
독자339
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정수정 때메 빵터짐ㅋㅋㅋㅋㅋ나같아도 ㅋㅋㅋㅋㅋ내친구면 감사할듯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340
겁나 문자.다 귀여웤ㅋㅋ
9년 전
독자341
문자에서도 비글함이보인다ㅋㅋㅋ아오시끄러ㅋㅋㅋㅋㅋ니가내친구라서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342
ㅏ도 친구엿으면 조켓듀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징어] 남고 보고 소리지르다가 눈맞은 썰써러썰썰 111 (; 우리 만남은)102 문답징어 11.17 17:52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 변家네)185 문답징어 11.07 17:31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212223 (; 完)226 문답징어 11.01 00:52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202020 (; 우애 깊은 김남매)271 문답징어 10.26 20:17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91919 (; 결혼식)265 문답징어 10.22 23:57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81818 (; ♥)305 문답징어 10.19 21:38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71717 (; 몰래온 손님들)284 문답징어 10.18 00:56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51515 (; 졸업식) +투표338 문답징어 10.13 18:06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41414 (; 마이졍♥)295 문답징어 10.12 16:21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31313 (; 데이트?)318 문답징어 10.12 00:06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21212 (; 생일)333 문답징어 10.10 23:08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11111 (; 쇼쇼쇼)355 문답징어 10.09 17:33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01010 (; 입만 열면 Part. 2)336 문답징어 10.08 00:07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999 (; 입만 열면 Part. 1)266 문답징어 10.06 16:22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888 (; 쉬었다 가기)282 문답징어 10.06 01:18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777 (; 왜죠?)323 문답징어 10.05 17:08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666 (; 축 데뷔 하)336 문답징어 10.04 22:32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555 (; 나도 썸탐)326 문답징어 10.04 17:09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444 (; 출발)338 문답징어 10.03 23:55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333 (; 뭐, 어쩌겠어)334 문답징어 10.03 18:35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222 (; 10시)318 문답징어 10.02 22:20
엑소 [EXO/징어] 김종인 동생인 징어가 모델인 썰써러썰썰 111 (; 잘가라, 잘가)359 문답징어 10.01 18:29
엑소 [EXO/EXO-K/빙의글] 누가_연락처를_초기화_시켰을까?.KakaoTalk35 문답징어 08.24 23:41
엑소 [EXO/김종인/빙의글] 이웃집 남자20 문답징어 08.09 16:13
엑소 [EXO/상황문답/조각] 남자친구 유형28 문답징어 08.05 21:24
엑소 [EXO/변백현/빙의글] 고치는 여자, 치료하는 남자22 문답징어 08.05 01:01
엑소 [EXO/변백현/조각글] 악(惡)21 문답징어 08.04 20:54
전체 인기글 l 안내
6/22 11:00 ~ 6/22 11: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