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아마디 전체글ll조회 3252l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오늘 특별출연하는 메이슨, 메이든, 메이빈 형제 그리고 레인보우 유치원 크리스티나!]

설정 상 나이는 

메이슨: 여섯 살

메이빈: 다섯 살

메이든: 네 살

크리스티나: 세 살

이렇게 생각하고 봐주세요!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아이고... 힘들다. 고작 오전 시간 지났을 뿐인데 모두 지쳐서 나가 떨어진 13 남매였다. 꼬리가 축 쳐져서 바닥에 널부러진 비글들부터, 내가 크리스티나 목욕시키는 동안 메이든이랑 격한 레이스 펼치느라 넋이 나간 듯한 황자도랑 오세훈. 민석이 오빠랑 준면이 오빠는 안 그래도 많은 13남매 + 4남매 까지 챙기느라 다크서클이 턱밑까지 내려 왔다. 삭신이 쑤시네, 쑤셔... 역시 대한민국의 위대한 어머니들. 엄마, 사랑해요. 조금 전까지도 지치지 않고 기어다니던 메이든조차 이제는 지쳤는지 쇼파 위로 올라와 내 품에 파고들었다.


"배고파아..."
"응? 메이든. 배고파?"
"우우웅...배고파.."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애기들은 뭐 먹어야 돼지?"
"떡뽀끼!!!!!"
"...떡볶이?"


그리하여 결정된 점심 메뉴는 바로 ★떡볶이★!!! 13남매 대표 요리사 도경수 쉐프의 주도 하에 장보기 팀과 요리 팀이 나뉘어져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나도 요리할래! 요리! 요리하겠다고 난리를 쳤음에도 불구하고 도경수는 단호했다.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됐어. 너는 장 보러 가"
"예, 쉐프..."


존나 니가 신하균이세요? 아주 단호박으로 스프 만들 기세네. 니가 신하균이면 내가 공효진이다!!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결국 시무룩해져서 메이든을 안고, 예흥이 오빠랑 변백현이랑 현관을 나서는데. 음? 이 조합 뭔가 불안한데... 내가 느낀 찜찜함을 그대로 느낀 건지 준면이 오빠가 뒤늦게서야 우리를 따라나섰다. 역시 결제가 필요할 때는, 준멘! 마트에 도착하자마자 우리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카트였다. 변백현과 나의 눈이 동시에 반짝였다. 단언컨대, 카트는 최고의 놀이기구입니다.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우와아앙!!!"
"음료수 가판대까지 늦게 가는 사람이 딱밤!!"


메이든을 태운 덕에 한 발 늦게 도착한 내가 딱밤을 면하려고 날뛰는 동안, 우리 쪽으로 달려온 준면 오빠에 의해 상황 종료.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죄송합니다, 죄송해요. 하하. 얘들이 원래 이런 애들이 아닌데... 하하. 어색한 웃음을 지으며 주변의 아주머니들에게 사과를 하던 준면 오빠가 우리 둘의 뒷덜미를 잡았다. 으억! 오빠! 미안해! 하..하하. ㅇㅇㅇ. 변백현. 등증 재료 스르 그르..(당장 재료 사러 가라)


결국 예흥이 오빠, 준면이 오빠, 그리고 메이든을 안고 있어야 해서 손이 없는 나와 변백현. 이렇게 따로 떡볶이 재료들을 사기 위해 흩어졌다. 고추장... 고추장... 어, 여기 있다! 고추장을 골라 카트에 담는데 갑자기 변백현이 카트에 담긴 고추장을 끄집어냈다.


"아 왜!"
"이거 말고 이거 해, 이거."
"뭐가 다른데!"
"어! 태양초로 해야지 태양초! 당연한 거 아님?"
"태양초가 뭐가 다른데!"
"이름이 예쁘잖아"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아 저 진짜 병신 저거 아오... 동글동글한 뒷통수를 한 대 때려줄까 말까 가열차게 고민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뒤에서 마트 아주머니의 경쾌한 목소리가 울렸다.


"꽃등심이 100그램에 9900원~ 10000원도 아니고 9900원~ 오늘만 9900원~"


순간 번뜩이는 육식 본능. 변백현과 눈이 마주쳤다. 니 생각, 내 생각. 똑같아. 메이든을 고쳐 안고 변백현과 다정하게 카트를 몰며 꽃등심 아주머니 쪽으로 천천히 다가갔다. 불판 위에서 지글지글 끓는 저 아름다운 자태를 보시라.


"아휴. 신혼부부에요? 애기가 너~무 귀엽네. 이거 한 번 드셔보고 가!"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으..으즈므니...신혼부부라니요. 제가 이런 비글이랑 결혼해서 살림 차릴 바에야는 평생 솔로 만세! 커플 지옥!을 외치며 독신으로 살테야.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어머. 자기야~ 고기 정말 맛있겠다~ 그치?"
"그러게. 우리 돼지, 아까 그렇게 먹었는데 또 배고픈가보네~?"


띠밤... 은근슬쩍 디스하지 말아줄래? 내 혀를 잘라버리고 싶은 것을 꾹 참고 코맹맹이 소리를 내며 변백현에게 자기야, 라고 부르자 카트를 밀고 있지 않은 다른 손으로 고기를 집어 내게 내미는 변백현이었다. 아. 입 안에서 퍼지는 달콤한 육즙. 이 맛이야 이맛ㅠㅠㅠㅠㅠㅠㅠㅠ. 그렇게 나 한 점~ 너 한 점~ 메이든 한 점~ 해서 불판 위에서 잘 익고 있던 고기들을 모두 해치우고서야 시식 코너에서 발길을 돌린 우리 셋이었다. 


***


무사히 장을 보고, 준면 오빠의 성스러운 카드, 일명 '준카'로 계산까지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다. 어느새 보글보글 소리가 나고, 맛있는 냄새가 나는 게... 도쉐프의 솜씨를 제대로 확인해볼 수 있는건가! 사실 도경수가 처음부터 요리를 잘했던 건 아니다. 생긴거랑은 다르게 요리하는 걸 좋아해서 자주 우리한테 무언가를 만들어주기는 했지만, 사실 진짜 먹을 만해서 먹은 게 절반, 도경수의 시크시크열매 쳐먹은 표정에 못 이겨 억지로 먹은 게 절반이었다. 그러니까 도경수가 딱히...요리를...잘하는 건 아니었는데. 도경수의 요리에 대한 열정을 불타오르게 한 사건이 있었지. 바로 그 레전더리한 '족발 사건'..! 별 생각 없이 세훈이랑 경수 요리실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던, 평화로운 어느 밤이었다. 야, 근데 세훈아. 너는 경수 요리 중에 뭐가 제일 맛있어?


"경수 형이 사온 족발."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둘이 한참을 쳐웃었더랬지. 마침 나갔다 들어오던 도경수는 현관에서 그 얘기를 전부 들었더랬지. 그대로 집 나가서 다음 날 저녁까지 들어오지 않았더랬지. 들리는 소문으로는 자신의 요리 실력에 대해 고뇌를 하다가 요리 학원에서 한 달 권을 끊었더랬지...그 후로 매일 저녁마다 비밀스레 어딘가를 들락날락하던 도경수는 꼬박 한 달이 지난 후 저녁에 우리에게 눈물의 족발을 대접했다고 한다. 그 얘기는 아직도 남매 사이의 암묵적인 침묵 지대에 남겨져 있다.


"우리 왔다!"


식탁 위에 떡볶이 재료가 잔뜩 담긴 봉투를 내려놓자 봉투에서 하나하나 재료를 꺼내보는 도 쉐프. 근데 뭔가 표정이 야리꾸리한 게...응? 떡볶이 만드는데 웬 카레?


"야. 카레 누가 사왔어?"
"카레? 내가 사완눈데?"
"오빠? 카레 누가 사오랬어?"
"응! 경수가 카레랑...떡이랑...사오랬는데?"


...형...그건...도 쉐프의 표정이 순식간에 구겨졌다.


"가래떡이야..."
"웅! 카레떡!"
"아니 형...가래떡...가래...떡..."
"구로니까! 카뤠떡! 사왔눈데!?"
"후...그래..."


그리하여 완성된 도 쉐프표 카레떡볶이. 와! 존나 맛있겠다! 하...하하... 똥 마려운 강아지마냥 안절부절하고 있는 도 쉐프와, 우물쭈물하는 열일곱 명. 그 대표로 민석 오빠가 제일 먼저 용감하게 젓가락을 뻗었다. 우물우물하는 오빠의 표정이 잠깐 요상해졌다가...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어. 맛있는데?"


그리고 다음 타자인 메이든도...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마이쩡!!!"


그제서야 도 쉐프의 표정이 한결 편안해졌다. 오오, 맛있어!!! 메이슨, 메이빈, 메이든, 그리고 시크한 크리스티나도 모두 맛있게 떡볶이를 먹기 시작했고, 애기들 보느라 평소보다 에너지를 아홉 배로 더 쓴 형제들도 굶주린 하이에나마냥 떡볶이를 흡입하기 시작했다. 역시 우리의 도 쉐프! 나중에 취직 못하면 경수랑 떡볶이집이나 하나 차려야겠다.


***


"메이든~ 이제 뭐할까?"
"메이든! 책 읽어줘!"
"책?"
"응!! 책!"


그러고 보니, 이모가 메모와 함께 맡겨놓은 가방에 책도 몇 권 들어있었던 것 같은데...아니나 다를까 가방을 뒤적여 보니 동화책이 몇 권 나왔다. '빨간망토와 늑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백설공주'...근데 이거 너무 소녀 취향 아닌가? 그런데도 메이든은 책을 보더니 신이 나서는 달려온다. 그래 그래, 우쭈쭈. 이 누나가 읽어줄게! 침대에 메이든과 나란히 누워서 책을 읽어주고 있는데 갑자기 거실이 소란스러워졌다. 메이든을 안고 거실로 나가보자,


"헐!!! 대박!! 대박사건!!"
"왜, 왜. 무슨 일이야?"
"ㅇㅇ야...방금 크리스티나가...경수한테..."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아빠"


...!!?? 박찬열이 차마 말을 다 잇기도 전에 경수의 품에 폭 안겨있던 크리스티나가 입을 오물거리며 한 단어를 똑똑히 말했다. 아.빠. 아..아빠? 아빠? 헐. 아빠라니.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나를_아빠라고_불렀다.jpg)

도경수는 안 그래도 큰 눈을 더 크게 뜨고 크리스티나를 쳐다보고 있었고, 나머지 비글들은 자기한테도 아빠라고 불러달라며 난리다. 크리스티나 자기 진짜 아빠, 그러니까 형부한테도 아빠라고 잘 안 한댔는데...


"어엉!!! 크리스티나!! 나도 해줘! 아빠! 아! 빠!"
"얘 말고, 나한테. 응? 아빠~ 해봐요."
"이 난쟁이 똥자루가 뭐가 좋다고 그래! 응? 키 크고 잘생긴 오빠한테 해봐! 아빠!"


박찬열은 아예 아빠로 가사를 만들어서 랩을 하고 있고. 쇼미더머니 나가시게요? 이미 크리스티나 바보가 된 듯한 변백현도 자기더러 아빠라고 불러보라고 난리다. 김종대는 아주 크리스티나 앞에 자기 얼굴을 들이밀고 아빠라는 소리를 듣기 위해 열심이었다. 어휴. 안쓰러워라.


"자. 크리스티나, 따라해봐."
"응?"
"아"
"아"
"빠"

"...못생긴 아저씨"


크리스티나 선수의 어퍼컷! 김종대 선수 넉 다운. 아 안타까운 경기였습니다...우리는 또 한 번 비글대장의 아련한 뒷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동안의 아빠 대란이 끝나고서야 조금 피곤해진 듯한 4남매였다. 메이슨과 메이빈은 이미 침대에 뻗은 채였고, 메이든과 크리스티나만 남았는데...침대에 살포시 눕혀주자 눈을 반쯤 감고 천천히 끔뻑거리는 게...꺄응! 귀여워라 귀여워.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하암. 졸려라."

"올 김종대! 여기 와서 메이든이랑 크리스티나 노래 좀 불러줘라!"

"응? 노래?"

"어! 자장가!"

"그럴까?"



***



"잘 자라 우리 아가..앞뜰과 뒷동산에..."

"형!"


갑자기 문을 열고 들어온 세훈 덕에 아기들이 깰까봐 손가락을 입술에 바싹 붙이고는 쉿, 하는 종대였다. 아..형. 애들 자요?


"응..이제야 잠들었네."


조용하니까 이렇게 천사같고 좋네, 하며 메이슨의 앞머리를 쓸어 넘겨주던 세훈의 시선이 옆에서 메이든을 꼭 끌어 안고는 세상 모른 채 잠들어 있는 ㅇㅇ에게로 향했다.


"근데 누나는 여기서 뭐해..?"

"몰라. 애들 재우다가 지가 제일 먼저 잠들었어. 피곤할텐데, 깨우지 말고 나가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누나. 진짜 웃겨. 저 사이에 있으니까 완전 애기네 애기."


혹시라도 아기들과 ㅇㅇ가 깰까봐 발소리를 죽이고 살며시 문을 닫고 나가는 종대와 세훈이었다. 그렇게 13남매의 첫 번째 육아 도전기는 성공!


















//
♥~내 사랑들~♥
홍홍내가지금부터랩을한다 / 두비두바 / 향기 / 홍홍 / 하마 / 비타민 / 쟈나 / 똥백현 / 젤리 / 망고 / 니니 / 정은지 / 핑꾸색 / 홍차 / 펭귄 / 눈누난나 
/ 태긔 /플랑크톤 회장 / 됴륵 / 호현 / 영찡 / 옌니 / 봄빛 / 비타오백 / 우럭아우럭 / 미역 / 루루 / 카스텔 / 둉글둉글 / 햄버거 / 라인 / 텐더/ 성탄절 
/ 콩콩 / 미미 / 코코팜 / 펑키첸첸 / 짱구짱아 / 조무래기 / 

[암호닉 신청 아무때나 받아요!! 신청하셨는데 안 올라와 있으면 못 본 거니까 말씀해주세요ㅠ_ㅠ!]


//

육아일기가 끝이 났습니당!↗

사실 계획만 해놓고 못 써먹은 에피소드도 몇 개 있는데..다 쓰다가는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이쯤에서 줄일게요. 4남매 분량이 너무 많아지면 독자님들이 싫어하실까봐 걱정했는데 왜 때문에 다들 13남매보다 4남매를 더 애정하시는거..? 당황스럽게시리^-^ㅋ독자님들이 원하신다면 4남매도 한 번 더 출연시킬까요?_?

아, 그리고 이번 편에는 남매들의 장보기도 들어갔는데요!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 인스티즈

비록 열두명 다는 아니었지만..호현님 소재 신청 감사드려요!!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EXO/완전체] 진/격/의/13/남/매. 10 (♡♥육아일기2탄:장보기,요리왕도경수,아빠대란♥♡)  89
10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없음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우왕
10년 전
독자7
홍홍내랩이에여!! 아잌ㅋㅋㅋㅋㅋㅋㅋ경수.....힘쇼... 잌ㅋㅋㅋㅋㅋㅋㅋㅋ경수표정이 마치 제가 부엌에 들어가 있을때 동생이 짓는 표정과도 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ㄸㄹㄹ.... 어우 마지막 설레네요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ㅠㅠ♥ ㅎㅎ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작가님♥♥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동생이짓는표정ㅋㅋㅋㅋㅋ요즘 설렘설렘 열매 첨가하려고 노력중이에여^-^..!! 늘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T_T♥
10년 전
독자52
어유ㅎㅎㅎㅎㅎ작가님 지금도 충분히 설렘설렘열매가 꽃피운걸요!! 히힣 저도 늘 설리설리한글 써주시는 작가님에게 감사드려요♥♥하트하트
10년 전
독자2
우왕 ㅠㅠㅠㅠㅠㅠㅠ느므 재미써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앙 ㅠㅠ2번쨰인가요??오올!!!
10년 전
아마디
올ㅋ!!!!!재밌게 봐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답니당T-T..(하트)
10년 전
독자3
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갠차나종댙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저는 종대의 외모를 사랑해요. 정말이에요. (단호)
10년 전
독자4
우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다들 너무 귀여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특히 저 4남매가 더 귀여븜!^^ㅎㅎ니들은...너무...커...ㅎ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커서 징그러웤ㅋㅋㅋㅋㅋㅋ4ㅏ남매진짜하..이 글 쓰느라 레인보우 유치원 재탕한 건 비밀..
10년 전
독자5
완전귀여워요ㅎㅎㅎㅎ
10년 전
아마디
규욤규욤..*_*
10년 전
독자6
봄빛이에요ㅠㅠ 4남매 넘 귀엽쟈나 아빠라니ㅠㅠ 진짜 귀엽다 작가님도 짱!!
10년 전
아마디
크리스티나가 아빠하는 거 상상하면 쓰러집니다 핳..봄빛님 짱짱 드세여T-T..(하트)
10년 전
독자8
종댘ㅋㅋㅋ힘쇼ㅠㅠㅠ 종대 못생기지 않았어ㅠㅠㅋㅋㅋㅋㅋ 애기들 보느라 고생많았네다들ㅋㅋㅋ
10년 전
아마디
김종대는 잘생겼습니다. 절대 미남이에요. 정말로.
10년 전
독자9
눈누난나에요!/앜ㅋㅋㅋㅋㅋㅋㅋ 경수가사온족발이제일마이쪙^^^......역시 도셰프! 요리왕이시네여! 아.....경수야 우리집에 재료많아......이리와서 나도 해!!!!!!!줘!!!!!!!!!!!!! ㅠㅠㅠㅠ흡.. 아 4남매 진짜 워더 ㅠㅠㅠㅠㅠㅠ 너무귀여우ㅕ요 ㅠㅠㅠㅠ .....ㅋㅋㅋㅋㅋ 종대야...힘쇼..
10년 전
아마디
도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훈이가 실제로 저 말 했다는 거 어디 인터뷰에서 봐서^-^..!! 경수야 힘내.. 4남매가 13남매보다 더 씹규ㅣ네여..
10년 전
독자10
으허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귀여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못생긴아저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김종대는 못생기지 않았습니다!
10년 전
독자11
귀여워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헐경수대박...아빠라니...도도한크리스티나가맘을열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종대힘쇼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13
영찡이에염^0^ㅋㅋㅋㅋㅋㅋㅋ아나가래떡이라니ㅋㅋㄲㄱㅋㅋㅋ아마디님ㅋㅋ어떻게그런창의적인생각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렷을때씽크빅마니하셧나봐요ㅋㅋㅋㅋㅋ항상너무재밋어서ㅋㅋ항상옆에엄청난조수가잇을거같은느낌ㅋㅋㅋ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씽크빅ㅋㅋㅋㅋㅋㅋ아넼ㅋㅋㅋㅋㅋ조수가..있죠...있긴 있어요..^-^..
10년 전
독자14
미역이에요! 종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대 힘쇼...☆★ ㅋㅋㅋㅋㅋㅋㅋㅋ애기들 진짜 귀엽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아마디
저 종대 좋아해요....정말이에요...또륵...종대야 넌 잘생겼어T-T..!!!!!
10년 전
독자14
아구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엄마미소폭팔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구아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
니니와써여~
작가님 자꾸 철컹철컹하게 형제들한테 설레게하지마thㅔ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조니니 저짤 너무 웃겨서 보다가 뿜었쟈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최고장면:니니 짤,씽이의 카레+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까님 나중에 연애물도 써줘요
미친듯이 달달한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 보고 나 왜 형제들한테 설레고 난리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헣허헐후어

10년 전
아마디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철컹..철..컹..설레하시면 안..안될껄요..? 하지만 저도 쓰면서 설렌다는 건 비밀^-^..! 달달한 거T-T..늘 말씀드리지만 제가 달달고자라서..ㅎ.ㅎ..연애물로 와볼까봐요
10년 전
독자16
루루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경수가아빠라니....벌써...ㅋㅋㅋㅋ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졸지에 아빠 된 도경수
10년 전
독자17
다들 애기들이랑 있어서 그런가 더 귀엽네욬ㅋㅋㅋㅋㄱ애기징엌ㄱㅋㄱㄱ귀여어
10년 전
독자18
허류ㅠㅠㅠㅠㅠㅠㅠ애기같데ㅜ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9
애기같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0
귀여웤ㅋㅋㅋㅋㅋ카레떡볶이 맛 궁금해옄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1
라인임돵!!!!!!!!!!으향햐얗야향진정한막내는징어였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아마디
오세훈 저리 꺼뎌!!!! 이 집안의 막내는 나다!!!!
10년 전
독자22
어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랔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23
미미입니당ㅋㅋ경수표카레떡볶이저도먹고싶네요ㅠㅠ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카레떡볶이 진짜 맛있대요..
10년 전
독자24
비타민이에여ㅠㅠㅠㅠ마지막세후니말설렌다ㅠㅠㅠㅠㅠ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동생 주제에 설레고 난리^-^..또륵..
10년 전
독자25
징어 완쟌 기야움 기야왕
10년 전
독자26
비회원이라서 댓글이 계속 늦게 뜨나봐요 엉엉ㅠㅠ 암호닉 [짱구짱아]로 신청하고 가요~~ 역시 크리스티나 보는 눈이 있네요♡ 훗
10년 전
아마디
그런가보네요 T-T..짱구짱아님 진격의 남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10년 전
독자26
앜ㅋㅋㅋ징어는왜저기잇엌ㅋㅋㅋ잘보고가용
10년 전
독자27
나도 떡볶이...☆
10년 전
독자28
경수아빠!!
10년 전
독자29
애기누나귀엽닼ㅋㅋㅋ홍홍 내가 랩을 한당 홍홍
10년 전
독자30
너무귀여워요 ㅎㅎㅎㅎㅎ
10년 전
독자31
우앙조오탕ㅎㅎㅎㅎ
10년 전
독자32
카레떡볶이 맛있겠다...애들 귀여웤ㅋㅋㅋ
10년 전
독자33
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야하트
10년 전
독자34
비타오백이에여!아이고굥수야ㅠㅠㅠㅠㅠ나랑결혼해서저런아기낳고잘살자응?귀여워애기들ㅠㅠㅠㅠㅠ
10년 전
아마디
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송해요..경수 같은 남자랑 꼭 결혼하시길 (하튜)
10년 전
독자35
쿠큐큨ㅋ큐
10년 전
독자36
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경수아빸ㅋㅋㅋㅋ
10년 전
독자37
ㅋㅋㅋㅋㅋ너무 귀여워요 다들ㅠㅠ경수 요리실력에 저런 아픈추억이 있었군요ㅋㅋㅋ경수야 나는 아무리 맛이없어도 세상에서 제일 맛있게 먹어줄수있단다^_^
10년 전
독자38
카레랑 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웤ㅋㅋㅋㅋ 크리스티나가 경수 되게 마음에 들었나보네용 ㅋㅋㅋㅋ 아빠라니!
10년 전
독자39
오세훈왜불렀어??????
10년 전
독자40
정은지예녀!크리스티나ㅠㅠㅠㅠㅠㅠㅠ귀어워ㅠㅠㅠㅠ마치제여동생같네오..허허허허 아마제여동생이엿더라면 물고난리가나겟죻ㅎㅎㅎㅎ귀여워ㅠㅠㅠㅠ변백현ㅋㅋㅋㅋ은근슬쩍디스..하..☆★눙물난다..☆★차마웃을수없엇어..하..☆★아그리구 오빠야동은..잇힝♡휴지통으러 보냇어요♡데헷데헷 그리고 죽지않을망큼 욕들엇다죠^____^
10년 전
아마디
크리스티나쨔응 ㅠㅠㅠㅠ레인보우 유치원 돌려보다 크리스티나한테 입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큥이도..형제들 모두 징어를 매우매우 애정하기 때문에 디스도 해주고 그러는거겠져..^-^!!!!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야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실천하셨그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굿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41
ㅠㅠㅠ다 귀엽다ㅠㅠㅠ진짜
10년 전
독자42
조무래기입니다!!꺄!!진짜오늘너무재미있어요ㅜㅜㅜ 아가들도 너무이쁜데 마지막에 훈훈한 짤도나오고~(음흉)
10년 전
아마디
마지막 표정이 굉장히 의심스럽네요 조무래기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4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43
헐 귀여워.......♥.♥
10년 전
독자44
어머 애기라니///// 설레라////
10년 전
독자45
망고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견수부인은제가하는거로~
10년 전
아마디
그러는걸로^-^..!!는 무슨 단호하게 놉
10년 전
독자46
옌니와써용↖(^▽^)↗ ㅋㅋㅋㅋㅋㅋㅋ 시험공부하다말고 자까님생각해서 드루왔더니 한참전에 올라와있네여...♥ 자까님짱짱걸ㄹㅎㅎㅎㅎ 요즘 정말 진짜 미친듯이 결혼하고싶고 애기낳고싶고 막 그랬는데 크리스티나가 제맘에 불을ㅠㅠㅠㅠㅠㅠ 아주 대형산불으류ㅠㅠㅠㅜㅜ 전 나중에 애기다섯낳으려고욮 미래남편힘내!ㅎㅎ 그러니까 찬열아힘내!!!!ㅋㅋㅋㅋㅋ 그리고 자까님 저 밥먹고하는짓 하트만드는거밖에없어여 걱정할ㄹ 필요가없는 생성기계☞☜ 근데 오늘은ㄴ 신나서댓글쓰기가 힘든게 x바아무도날말릴수없으셈ㅋ 하던패기가 시험한테 둘둘말려가지고ㅋㅋㅋㅋㅋ 그래도 하트는 크리스티나꺼 카래턱사온 씽씽꺼 떡볶이해준경수꺼 자장가불러준쫀대꺼 자까님꺼 점수나오면날매우후려칠거같은 우리엄마꺼까지ㅋㅋㅋㅋ대박많당 오늘도 하트♥백개♥만개♥다가져가세여 싸릉♥♥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ㅋㅋㅋ옌니님 일단 오늘도 댓글 감사해요 옌니님 댓글은 읽기만 해도 뭔가 ㅣ시끄러운ㅋㅋㅋㅋㅋㅋ아닠ㅋㅋㅋㅋㅋ그니까 좋다는 뜻이에요 진짜 에너지가 아주 빠박! 오는 댓글ㅎㅅㅎ하트도 그렇고 늘 감사드립니등..!! 시험은 원래 망치라고 있는거죠뭐 다음에는 꼭꼭 잘보시길! 사실 저의 결혼 로망을 살포시 담은 게 이번 육아일기편 *_* 다섯이면..남편분이 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힘드시겠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어디서 은근슬쩍 묻어가시려구..^-^..박찬열 놉 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47
됴륵이에옇ㅎㅎㅎㅎㅎㅎ
10년 전
독자48
경수가 아 ㅋ 빠 ㅋ 라닠ㅋㅋㅋㅋ 아빠...아빠... 난 자기라고 부르면 엄마되는건가.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뎨동해여 장난이었어옄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카레떡.. 카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가래떡을... 카레와 떡이라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예흥이 짱짱맨 애기들도 너무 기엽고 ㅜㅜㅜㅜㅜ 엑소들도 귀엽고 ㅠㅠㅠㅠㅠㅜ 이와중에 징어는 더 귀엽고ㅠㅠㅜㅜㅜㅜ
10년 전
아마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왜케ㅋㅋㅋㅋㅋㅋㅋ경수 부인들 다 나오셨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씽이랑 이그조랑 베이비들 모두 귀염 터지져ㅠㅠㅠㅠㅠㅠㅠ흡..하지만 누가 모래도 귀요미는 징어^-^*!!
10년 전
독자49
크리스티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대 상처 두번 상처
10년 전
독자50
아우우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레라설ㄹ레ㅜㅜㅠㅠㅠ
10년 전
독자51
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을안햇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밌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3
경수가 아빠면 내가 엄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54
우와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5
ㅠㅠㅠㅠㅠㅠ애기도귀엽고남매들도귀얍고ㅠㅠㅠ
10년 전
독자56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김종대ㅠㅠㅠ귀여워
10년 전
독자57
헐ㅋㅋㅋㅋㅋㅋ 귀여워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58
카레떡 마이쩡?????ㅠㅠ마이쩡
10년 전
독자59
귀엽닼ㅋㅋ
10년 전
독자60
ㅜㅜㅜㅜ가장최신작에가서 암호닉 신청할게여!!!한동안인티에안와서 너무 밀려있네요ㅜㅠ쳣편부터봐왔지만 암호닉엔 없는...ㄸㄹㄹ
10년 전
독자61
죵대 힘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62
경수아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크리스티나는경수가맘에들었나봄ㅎㅎㅎ
10년 전
독자63
좋다 됴아빠 우리아빠하세요 세상에서 제일 착한딸이되겟습니다 싸랑해요 근데 애들 진짜 귀여워요 눈 진짜크고 피부도 애기니까 당연하지만 너무 이뻐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