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오토방구 전체글ll조회 2319l 5

 

 

글 안에 첨부된 BGM은 총 3곡입니다 

3곡 다 다른 음악이니 재생 꼬옥- 눌러주세요 ♡ 

 

 

 

 

 

 

 

 

 

 

 

 

 

 

 

젖은 머리와 살짝 젖은 옷 목 부분은 나의 짜증게이지를 채우는데 한 몫 했다.
' 연탄이라니 '
 

 

" 아- 연탄 사야지, 뭐. " 

흰 수건을 목에 두르고 한숨 쉬며 읆조렸다. 

  

  

부동산 아저씨한테 급하게 전화를 해보니 웃으면서
' 그 중간쯤에 작은 슈퍼있지? 거기에도 연탄 좀 팔더라고. '
 


어찌됐건 지금 당장 보일러 공사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일단은 연탄을 사고 다음에 보일러 공사를 하든 해야지, 뭐.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연탄을 사러 가는 길,
슬리퍼 끌고 수건을 머리에 덮어쓰고 스냅백을 썼다.
역시 힙합swag.
 

나름 괜찮네. 이렇게 다닐까, 앞으로? 

  

  

  

  

  

이 동네에 단 하나뿐인 슈퍼에 가니 작지만 갖출 건 다 갖췄다.
내가 찾는 연탄도 있었고, 생필품도 있었고.
 


신문지에 포장해준 연탄 2개를 들고 연탄 쓸 때 필요한 장비도 사서 올라갔다. 

  

우리 할머니도 보일러를 쓰시는데, 

손자, 막내아들, 윤기..  

연탄써요. 할머니.. 

  

  

  

  

  

  

. 

. 

. 

  

  

  

  

  


여기서 살게 된 지, 5일이 지났다.
거의 일주일을 살아갔는데 바뀐 것은 딱 3가지이다.
 


우선, 연탄도 쓸만해서 보일러 공사를 나중에 하는 것.
곡 작업이 도시에서보다 수월하게 잘 된다는 것.
마지막은,..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아 - 이거 누가 자꾸 가져다 놓는거냐. " 

  

  

  

아침마다 다섯번째 계단에는 빵과 우유가 놓여져 있었다. 

  

  

  

  

  

처음에는 그냥 '단순하게' 배가 고파서 계단에 놓여진 빵을 먹었다.
그러다 생각해보니 아무 이유없이 누가 나한테 빵을 줄 일도 없는거고
내가 들어오기 전에는 반 년동안 사람이 안 살았는데
'내가 들어와서 이 빵을 누가 일부러 가져다 놓는구나.' 라고 생각하는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이 일을 애들한테 말하니,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아 그거 형 너무 가난해보여서 그런 거 아니예여? "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혀엉! 이제 바닥에 떨어진 거 먹어요? 드러워. "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뭐냐 누가 너 좋아하나봐. 그 팀장인가 걔 아님? 민윤기- 사랑이 싹 트나요오?" 

 

  

  


이런 헛소리나 하고 있다. 

  

  

  


처음에는 신경 안 쓰려고 했는데 아무런 이유없이 주는 사람이 궁금했고
도대체 무슨 의도로 주는 건지 궁금했다.
 


' 오늘은 기필코. ' 

  

  

  

  

  

일어난 시각은 새벽 5시.
사실 빵 가져다 놓는 사람 잡으려고 2일 전부터 시도했다.
그러나 빵이 항상 다섯번 째 계단에 놓여져있었다.
 

새벽 4시 30분. 빵이 보이지 않는다.
좋아. 오늘은 성공하겠네.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윤기는 쪽문 뒷 쪽에 살짝 문을 열어 쪼그려 앉았다. 

 

그러나 5분이 지나지 않아, 

  

" 아, 빵 주는 사람 잡으려고 내가 이렇게 있어야하나.
나한테 왜 줘서 내가 이 고생을 하게 만드냐.
일단 만나면 화 좀 낼까? "
 

  

그렇다. 윤기는 참을성이 없다. 

  

  


회사에, 곡작업에 지친 윤기는 졸기 바빴다.
꾸벅꾸벅. 쪼그려 앉아서 그런지 보는 사람이 다 위태롭..
 

  

  


' 콰앙!!!!!! ' 

  

  

그만 민윤기는 초록 쪽문에 머리를 박았다.
그 소리는 조용한 달동네에 크게 울리기 시작했다.
 

  

  

  


" 와씨, 와.. " 

  

이마를 만지작거리면서 작은 눈을 애써 크게 떴다.
그래도 작은 건.. 작은거다.
 

  

  

  

  

그렇게 또 5분정도 흘렀을까, 

  

" 헐. 뭐야. " 

  

  

  

  

  

  


소녀가 나타났다. 

  

  

  

  

  


계단을 올라오지 않고 계단 옆에 서서 자신의 가방 속에서 빵과 우유를 꺼냈다.  

계단 옆에 서있는 소녀의 모습은 키가 작아 그런지, 다섯번째 계단. 딱 눈높이에 맞았다. 


생각지도 못한 인물이라 윤기는 잠이라도 깬 듯, 작은 눈을 크게 떴다.
윤기가 예상한 사람은 부동산 아저씨 아님 슈퍼 아줌마라고 생각 했기 때문이다.
 

  

  

  

윤기의 계획은 발견하면 기다린 것처럼 행동하지 않고 

  

' 어, 누구세요? 설마 빵 가져다 놓은 분이예요? ' 

' 이거 왜 가져다 놓는거예요? ' 

' 제가 지금까지 먹었으니까 뭐.. 식사라도 같이 해요. 제가 살게요. ' 

  

라고 이야기 할 예정이였지만
생각한 인물 아니라 놀람 + 피곤함 + 쪽문에 머리 박아서 짜증남 + 오래 쪼그려 있어서 발 저림
 


그 결과는,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뭐야, 너. " 

  

  

  

  

  

  

  

  

  


놀란 소녀는 계단에서 뒷 걸음질 치더니 안 그래도 큰 눈을 더 크게 떠보였다. 

  

  

" 너 뭐냐고. "
" ... "
" 너 왜 빵 가져다 놓냐. "
" ... "
" 줄거면 맛있는 거 주던가.. 나,나. 소보루 빵 안 좋아하는데 왜 자꾸 가져다 놓는건데. "
" ..? "
 

  

생각을 하지 않고 말을 내뱉기 시작했다. 

 윤기도 그걸 깨달았는지 말을 더듬기도 했다. 

  

  

" 야, 너. "
" ... "
" 야 대답을 해 봐. "
 

  

  

대답을 하지 않은 소녀를 보자 윤기는
' 뭐야 말을 못하는건가. ' 는 생각이 들어
 

온갖 표정도 다양하게, 손짓 발짓 사용하여 설명했다. 

그러나  

그 모습은 마치,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바보 같았다. 

  

  

  

  

  

  

  

" 아, 못해먹겠네. 야. 말이 들리긴 하지? 너 오늘 밤 9시에 여기 앞 슈퍼에서 기다려 알겠냐? "
" ... "

" ... "
" ... "
 

" ..들리면 고개 끄덕끄덕. " 

 

소녀는 고개를 숙인 채 고개를 끄덕였다. 

그 모습을 본 윤기도,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빨리 가. 오빠 간다. "
 

 

 

 

 

고개를 숙여 대답했다. 

 

 

 

 

 

 

. 

. 

. 

 

 

 

 

 

 

윤기는 피곤해서 그런지 일에 집중 할 수 없었다. 

푹 자도 피곤한 사람인데, 

요즘 낮에는 일하랴 밤에는 곡 작업하랴 잠 잘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오늘은 빵을 놓고 가는 사람 찾겠다고 밤을 새고 회사에 왔으니.. 

 

 

 

 

" 윤기씨! " 

" ..예? " 

" 몇 번을 불렀는데.. 잠 못 잤어? " 

" 아, 아.. 네. 좀? " 

" 그래서 그런지 이 기획안에 오타가 많이 났더라고. 수정 좀 부탁해. " 

" 아, 예. " 

 

. 

. 

 

 

" 무슨 일 있어? 피곤해보이네 " 

" 별 일 없어요. 그냥 잠을 좀 못 자서 그래요. " 

" 몸 관리 해야해. 젊다고 막 쓰면 안된다고. " 

" ..네 "  

 

. 

. 

 

 

" 윤기씨!! 왜 여기 있어요! " 

" 에?.. 저 여기서 일하는 사람인데요.. " 

" 지금 6층에서 미팅하고 있어요! " 

" 예에-? " 

 

 

 

 

평소에 똑 부러지게 일을 했던 윤기지만, 오늘은 아니였다. 

그래서 현재 시각 오후 8시 20분.  

윤기에게 야근이란, 8시를 넘어가는 경우가 없었는데 입사 후 제대로 된 야근을 맛 보는 윤기였다. 

 

 

 

 

 

 

오후 8시 52분 

정신 없는 와중에도 오늘 할 분량을 끝내고 나오는 윤기였다. 

 

윤기의 성격 중 하나였다. 

' 오늘 할 일을 미루지 않고 오늘 안에 끝내는 것. ' 

 

그 성격 때문에 윤기 주변 사람은 마이웨이가 쩌는 윤기에게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자기 혼자 진짜 잘해내니깐.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그런 윤기의 모습을 보면서 혀를 내두르며 대단하다고 했다. 

 

하지만 

윤기 스스로에게는 가끔씩 정말 가끔, 벅찬 성격이였다.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남자치고 마른 윤기였지만 덩치가 왜소하진 않았다. 

하지만 오늘따라 달동네 언덕길을 올라가는 민윤기는 왜소해보였다. 

 

중간까지 올라오자 슈퍼가 보였고 아침에 했던 말이 기억이라도 난 듯 

멍하니 쳐다보는 윤기였다. 

 

 

 

" 너 오늘 밤 9시에 여기 앞 슈퍼에서 기다려 알겠냐? "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현재 시각은 오후 9시 20분. 

20분이나 늦었지만 윤기는 가게 앞 벽돌에 앉았다. 

그냥 오늘 하루가 힘들기도 하고, 언덕 올라오느라 힘들기도 한 윤기는 그 자리에서 10분정도 앉아 있었다. 

 

 

" 왔긴 왔으려나 " 

" 20분이나 지났는데 갈 만도 하지. " 

 

 

혼잣말을 하다가 이제 들어가 씻고 자자- 라는 생각으로 바지를 털고 일어나는데 

저 밑에서부터 비닐봉지 소리와 발소리가 들려왔다. 

  

 

윤기는 비닐봉지 소리를 들으면서 뭔가 익숙하다는 느낌이 들었는지 일어나서 밑을 쳐다봤다. 

그리고 그 범인은, 

 

 

나에게 빵을 가져다주던 빵소녀였다. 

 

 

 

 

 

 

. 

. 

. 

 

 

 

 

 

 

쉬지 않고 뛰어와서 그런지 소녀는 숨을 내쉬고 있었다. 

그걸 본 윤기는, 

늦어서 언덕길을 뛰어오는 소녀가 살짝은 귀엽다고 생각이 들었다. 

 

 

" 어차피 늦을거면 걸어오지, 뭣하러 뛰어오냐 " 

" 흐허..하.. " 

" 왔으니 됐어, 앉아봐 여기 " 

 

 

윤기는 턱짓으로 자신이 아까 앉아있던 벽돌을 가리켰고, 소녀는 머뭇거렸다. 

그 모습을 본 윤기는,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아. 야, 여기. 이거 무릎에 덮고. 앉아. 숨 좀 돌려라. " 

 

 

자신의 겉옷을 벗어 교복을 입고 있던 소녀에게 줬다. 

 

 

 

 

 

 

한참이나 말이 없던 두 사람은 벽돌에 나란히 앉아있었다. 들리는 소리라고는 오토바이 소리 뿐, 

그 정적을 깬 건, 민윤기였다. 

 

 

 

" 야, 너 이거 먹을래? 하리보? " 

" ... " 

" 내가 좋아하는건데. " 

 

 

 

생각보다 그 대화는 소녀스러웠지만. 

 

 

 

 

 

젤리를 뜯어 소녀 손에 쥐어주면서, 

 

" 너 여기 살아? 아니, 아니지. 일단 너 왜 빵 두고 갔냐. 

아. 그리고 너 말 할 줄 아는거야? " 

" ..말 할 줄 알죠. "  

 

아침과는 다르게 말을 하는 소녀에  

윤기는 놀란 듯 눈을 크게 뜨더니 곧바로 소녀를 째려보며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근데 왜 아침에는 말 안했어." 

라며 투정 아닌 투정을 부렸다. 

 

 

 

 

 

 

둘이 거기에 앉아 이야기하면서 윤기는 생각보다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소녀는 윤기보다 더 윗 집에 사는 아이였고 이름은 OOO였고 나이는 17살이였다. 

저번에 부동산 아저씨가 말한 할머니랑 손녀가 사는 집이 있다고 한 것이 지금에서야 다시 떠오른 윤기였다. 

그리고, 윤기가 여기로 이사하는 첫 날에 자신을 따라와 이상한 사람 아니라고 외쳤다는 것도. 

윤기는 필름이 끊겨서 기억이 하나도 안 나지만 OO이가 그랬다고 하더라. 

 

 

" 야- 그 날 놀랐다면 미안하다. 근데 나 진짜 이상한 사람 아니거든. " 

" 아, 네.. " 

" 안 믿는 거 같네. 아, 그럼 너 왜 빵은.. 

어, 이것도 빵이네? " 

" ... " 

" 피자빵이네. " 

" 네.. " 

" 내가 새벽에 소보루 빵 싫다고 해서 피자빵 가져왔나? " 

" ... "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윤기는 피자빵을 가지고 온 OO을 보면서 귀엽다는 듯 웃어보였다. 

그 웃음에 OO은 얼굴은 빨개졌고. 

 

 

" 그래서 나한테 빵은 왜 준건데? " 

" ... " 

" 이유, 있을 거 아니야. " 

" ..그냥요 " 

" 진짜? " 

" ..진짜. " 

" 알겠어, " 

 

 

눈치가 빠른 민윤기는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되면 다시 물어보겠다고 다짐하는 윤기였다. 

 

시간을 보니 어느덧 10시 30분. 

 

늦은 시간에 윤기는 

 

 

" 일어나자. 집 가야지. " 

" ... " 

" 나 너 할머니 둘이 사는 거 알고 있어 " 

" 어떻게 아셨어요? " 

" 이사 오기 전에 여기 밑에 부동산 아저씨한테 들었거든. " 

" ..아. " 

" 뭐, 나중에 필요한 거 있으면 불러라. 해줄게. " 

 

 

 

그 말을 끝으로 두 사람은 말 없이 언덕길을 걷고 있었다. 

그러다 문득, 

 

 

" 넌 나 안 궁금해? " 

" 네? " 

" 나는 너가 궁금했거든. " 

" ... " 

" 내가 계속 너한테 물어보기만 했잖아.  

그러니까 뭐,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너는 나한테 궁금한 게 없어? " 

" ..음, 이름이랑 나이는 좀 궁금해요. " 

" 민윤기. 25살. " 

" ..아, " 

" 또 없어? " 

" 없는 거 같은데.. 나중에 더 물어볼래요. " 

" 그래, 그러든가. " 

 

 

이 말을 끝으로 둘에게 또다시 정적이 찾아왔다. 

 

 

 

" 잘가라. " 

" 네, 감사합니다. " 

" 다음에 맛있는 거 사줄게. 핸드폰 줘 봐. " 

" .. 저 핸드폰 없는데. " 

" 아,. 없을 수도 있지. 야 그럼 너네 집번호 알려줘. " 

 

 

 

 

이렇게 윤기의 핸드폰에는 OO이 집번호가 저장되었다. 

 

 

 

 

 

 

. 

. 

. 

 

 

 

 

 

 

윤기는 집에 와서 가만히 앉아있었다. 

그러다 든 생각은 ' 내가 왜 그 여자애를 신경 썼을까 ' 였다. 

내가 술 취한 날에 보긴 했지만 맨 정신은 아니였으니 오늘이 우리의 첫 만남이였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윤기는 물어보고 싶은 게 너무 많았다. 

 

너는 왜 여기 있는건지, 부모님은 어디있는지,  

OO이는 괜찮은건지. 

 

알 수 없는 마음이 몽글몽글 윤기의 마음을 간지럽게 했지만 

윤기는, 

 

" 그냥 이 동네에서 처음 본 학생이라 그러겠지. " 

 

라는 생각을 하며, 차가운 방바닥에서 일어나 연탄을 갈아꼈다. 

 

 

 

 

 

 

 

 

 

 

 

 

 

 

 

 

 

 

 

 

 

 

OOO ver. 

 

 

 

 

 

 

 

 

 

 

 

이 달동네에서 산지도 꽤 오랜 시간이 됐다. 

달동네가 위험하긴 하지만 내가 사는 맨 끝에는 사람이 거의 다니지 않았다. 

처음에 이사 왔을 때는 여 섯가구가 있었지만 어느 덧 모두 떠나고  

윗 달동네에는 사는 사람은 나와 할머니 뿐이였다. 

그러다 할머니도 1년 전, 국가지원으로 실버타운으로 가시게 됐다. 

처음에는 나 때문에 절대 안 간다고 하셨는데 

무릎이 안 좋으신 할머니가 이런 언덕길을 걷는 건 말도 안 됐고,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사는 것보다는 할머니는 더 좋은 환경에서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  

설득하고 설득해서 주말에만 나를 보러 오신다. 

 

할머니가 실버타운으로 가시는 날에는 서로 끌어 안으며 울었다. 

할머니에게 나는 소중한 손녀였고, 나에게 할머니는 없으면 안되는 존재였다. 

 

' 우리 손녀 - 무서운 사람이 따라오면 무조건 도망쳐야된다. 알겠지? ' 

' 음식은 사먹지 말고 해 먹어야해. 사 먹는 건 몸에 해로와. ' 

' 할미가 주말에 반찬 가져다줄게. ' 

 

끝까지 날 걱정하는 할머니에게 내가 할 수 있는 건, 

 

' 할머니 걱정하지마요. ' 

 

씩씩하게 대답하는 것이였다. 

 

 

 

 

 

 

그러던 어느 날, 뒤에서 이상한 남자가 따라왔다. 

한 달에 한 두번, 사람이 날 따라오긴 했는데 이렇게 가파른 언덕까지 따라온 적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다. 

심지어 상대는 남자였고 그냥 남자도 아닌 술 취한 성인 남성이였다. 

심지어 생긴 것도 지금까지 따라온 사람들 중 역대급으로 

무섭게 생겼다. 

 

아무 말 없이, 아무 표정 없이 따라오고 있었다. 

그러다 갑자기,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 야. " 

 

그 남자가 나를 불렀다. 

 

 

너무 놀라서 온 몸에 소름이 쫙 돋았다. 

가끔씩 날 따라오던 사람들도 언덕길을 보고 그냥 되돌아갔는데 이 남자는 이 언덕길을 따라오고 

심지어 나를 부르기까지 했다. 

 

아. 할머니 보고싶어요. 손녀 OOO 이렇게 생을 마감하나요 

인신매매 뭐 이런 거 아닐까. 어쩌지. 뛸까. 뛰면 바로 잡힐 거 같은데. 

이 짧은 찰나에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그 와중에도 그 남자는  

 

 

" 야 너 멈춰봐. " 

 

" 야 "  

 

" 야 멈춰보라고 " 

 

" 나, 이상한 사람 아니라고. " 

 

 

라고 이야기 했지만, 어떤 여자가 멈추라 해서 멈춥니까.. 

 

 

 

 

그렇게 우리 집이 보이자 걱정은 더 커졌다. 

여기서 다른데로 빠지면 여기보다 더 좁은 골목이기 때문에 그 사람이 따라올 것만 같고. 

그렇다해서 집으로 들어가면 집에 쳐들어올 거 같고.. 

 

그런데 갑자기 계단 올라가는 소리가 났다. 

이 언덕길에서 계단이란, 

6개월 전 할아버지 혼자 사셨던 그 집이였다. 

살짝 뒤돌아보니 그 사람은 그 계단에 올라가고 있었고 작은 쪽문 열쇠를 찾는 듯 주머니를 뒤적였다. 

멍하니 쳐다보고 있었을까, 

그 사람도 다섯번 째 계단에서 갑자기 휙 몸을 돌리더니 나를 쳐다봤다.  

이 달동네의 끝은 가로등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그 사람의 얼굴은 제대로 보이지 않았지만 시선을 돌릴 수가 없었다.  

그렇게 계속 쳐다봤을까, 그 사람이 또다시. 

 

 

 

 

 

" 야. " 

 

" 나 이상한 사람 아니야. " 

 

" 오해하지마라. " 

 

" 그리고 빨리 집에 들어가. 왜 너가 여기있냐. " 

[방탄소년단/민윤기] 달동네 사는 음악하는 민윤기 X 달동네 사는 학생 OOO 02 | 인스티즈 

 

 

 

 

 

 

 

 

나른해 보이는 눈으로 차갑지만, 나를 걱정해줬다. 

 

 

 

 

 

 

 

 

 

그 날 밤에는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다. 

할머니를 제외하고 나를 걱정해준 사람이 너무 오랜만이라서. 

그 남자가 의도했든 안 했든 상관 없었다. 

그런 느낌이 너무 오랜만이라 좋았고, 슬펐다. 

 

고마운 마음에 뭔가를 표현하고 싶은데 표현 할 수가 없었다. 

돈도 없었고, 다짜고짜 다가가서 아는 척 하는 성격도 아니였기 때문에. 

그래서 그냥 빵과 우유를 다섯번째 계단에 가져다 놓았다. 

학교 끝나고 근처 빵집에서 알바를 하는데 저녁시간에 남은 빵을 사장님이 챙겨주시곤 했다. 

그 빵이 나의 아침이였는데, 

그냥 그 남자에게 주기로 했다. 

 

 

 

 

 

 

그렇게 4일동안 빵을 계단에 두고 갔다. 

그러나 그 남자가 먹는건지 길고양이가 가져가는지는 잘 모르겠다. 

 

오늘도 가방에서 빵과 우유를 꺼내 계단에 두고 가려는데 갑자기 그 남자의 목소리가 들렸다. 

 

 

 

 

 

" 뭐야, 너 " 

 

 

 

너무 놀라서 아무 말도 못했다. 

그러자 그 남자는 

몸짓으로 설명하기 시작했다. 

바보같아. 

 

그러더니 갑자기 

" 오늘 밤 9시에 슈퍼에서 기다려. " 

라는 말을 남겼다. 

 

그런데 빵집알바는 11시에 끝난다. 

 

 

 

 

 

 

 

 

그냥 그 말을 무시하고 일을 할까. 아님 사장님한테 부탁해서 하루 빠질까 고민을 많이 했다. 

결국 나는 후자를 선택했지만. 

그래도 나는 8시 30분까지 알바를 한다고 했다. 

안 그래도 돈이 빠듯한데 하루 쉬면 생각보다 타격이 클 것 같았다. 

 

 

 

 

 

 

8시 30분에 끝나긴 했지만 학교에서 우리집까지는 버스로 30분이였다. 

버스를 제 시간에 탔지만 오늘따라 길이 막혔다. 

그래서 그 남자랑 약속한 9시가 넘어버렸고 달동네 초입에 도착했을 땐 이미 9시 20분이였다. 

이미 ' 집에 들어갔겠다. ' 는 생각을 했지만 내 발은 그렇지 못했다. 

' 혹시 모르니까 ' 라는 생각에 그 오르막길을 뛰기 시작했다. 

 

 

 

 

 

슈퍼가 얼핏 보이자 길쭉한 사람의 실루엣이 보였다. 

그 남자였다. 

 

 

 

 

 

그 남자의 일방적인 대화였지만. 

그 남자는 나에 대해 궁금한 게 있었나보다. 

하긴, 빵을 아침마다 놓고 범인이니까 궁금 할 만하지. 

 

처음의 정적은 하리보 젤리를 주면서 ' 내가 제일 좋아해 ' 라는 말을 했다. 

그 땐, 좀 귀여웠다. 

아 맞아, 술 취한 날은 기억을 못하더라. 

되게 길게 이야기를 한 기분인데 생각보다 내가 말 한건 별로 없다. 

그 남자는 달동네 한 번 보고, 나에게 이름 물어보고 

달동네 한 번 보고, 나이 물어보고는 했다. 

사실 대화보다는 정적이 더 길었다. 

 

 

이제 늦었다며 집에 가자고 하는데 자신에게 궁금한 건 없냐고. 

사실 궁금한 거 없었지만 근처에 사는 사람이니까 이름과 나이는 궁금해서 물어봤다. 

민윤기, 25살. 

뭔가 민윤기라는 이름이 참어울렸다. 

 

 

 

 

 

 

 

 

 

 

 

 

 

 

 

 

 

 

 

 

 

 

 

 

 

 

 

 

 

 

 

 

자 여러분 이걸 4시부터 썼다면 믿으시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왜 끝 마무리가 이러는걸까.... 달동네사는 민윤기만큼 참을성 없어보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읽으신 독자님들 비지엠 들으셨죠? 안 들으면 노잼이예염.. 

필력이 딸려서 사진으로 대체하는 오토방구를 여러분들 보시고 계십니다.... 

원래 목표는 11시까지 올리는 거였는데 벌써 시간이 12시 34분이네요... 

엘휴...윽.... 

 

그나저나 암호닉 신청해주신 분들 너무나 감사드려요 흑흑 ㅠㅠ 

전.. 전.. 저따위에게ㅠㅠㅠㅠㅠ 감사하고 사랑합니다ㅠㅠ 진짜 말하기도 입 아플만큼 사랑해여ㅠㅠㅠ 

 


[윤기야밥먹자] [음향] [7평] [사랑꾼] [구화관] [즈여돕이] [햄찌] [콜라에몽]
 

 

그렇다면 이제 비지엠을 선택하러 가볼까... (기절)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암호닉 달동네로 신청하고가도 되나요??? 글 잘읽었습니당!
8년 전
오토방구
독자님 암호닉 너무나 고마워요 ㅠㅠ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독자31
ㅋㅋㅋㅋㅋㅋ바보같은 모습이라니 뭔가 캐릭터가 윤기랑 너무 잘맞아서 진짜 그냥 푹 빠져서 보고있는거같아요ㅎㅎ
8년 전
독자2
즈여돕이ㅖ요 작가님!! 빵은 여주 아침이였군요ㅠㅠㅠㅠㅠㅠ 할머니가 실버티운가고나서 여주혼자 많이 쓸쓸했을것ㅅ같아요ㅠㅠㅠㅠ저는 혼자그렇게되면 힘들것같아요ㅠㅠㅠㅠ 윤기는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요!! 저도 실습할때 잠을 못자면 생기는 주의력하락증세때문에 한번 혼난적있었는데...ㅎ 잠은 중요합니다 저도 하리보 참 좋아해요 사실 쩰리가 인생의 진리입니다! 와중에 소보로빵 싯타구 말하는 윤기나 그래서 피자빵챙겨가꼬온 여주나ㅠㅠㅠㅠ아구ㅠㅠㅠㅠ 귀여운게ㅠㅠㅠㅠ브금 잘들었어요!! 브금도 좋구... 작가님도 좋구.... 잘보고가요!!♥️
8년 전
오토방구
즈엽돕이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이리 귀여워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잣말 하는 거 너무 귀여워유... 주의력하락증세라니ㅜㅜ 즈엽돕이님 푹 주무세요 - 오늘도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
8년 전
독자3
암호닉 [쀼뀨쀼뀨]로 신청하고 갈게요!! 윤기랑 이제 여주랑 막 그런 막 꽁냥꽁냥 분위기가 생기나요!!!
8년 전
오토방구
독자니임- 암호닉 감사해요ㅠㅠ 윤기랑 이제 곧 꽁냥꽁냥... 할까요? 꽁냥꽁냥!!!! 댓글 감사해요 사랑합니다!ㅎㅎ
8년 전
독자4
[구화관]입니당 오늘도 역시나 브금과 글은 취저네요ㅠㅠㅠㅠㅠㅠ 이번 브금도 고르는데 겁나 오래걸리샸을 거라는 걸 저는 알아요 사랑해요 작가님... 날 가져요
8년 전
오토방구
구화관님ㅠㅠㅠ 구화관님 절 가져요ㅠㅠ 이런 똥글에도 취저라며 저를 응원하니깐요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독자5
콜라에몽이에요 퓨ㅠㅠㅠㅠㅠㅠ와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윤기가 너무 귀영워요ㅠㅠㅠㅠㅠㅠ여주한테 막 투정부리는것같구ㅠㅠㅠㅠㅠㅠ아그냥둘이어서어서사구려버렸으면좋겠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둘다 1092...❤️❤️❤️❤️
8년 전
오토방구
콜라에몽님! 어서어서 사구려버리다니ㅋㅋㅋㅋㅋㅋ 귀여우셔라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6
헉.... 대박... 그래서 여주랑 윤기는 언제쯤 이루어질까요 (기대)
8년 전
오토방구
헉.. 감사합니다... 여주랑 윤기는... (말을 잇지 못한다) 댓글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독자7
헐 대박이에요 이제 윤기하고 여주가 말을 나누었다니 보는데 너무 귀엽습니다 짤들하고 싱크가 너무 많이 맞아서 보는데도 몰입이 짱 잘 됐어요... 다음 편이 너무 기대돼요 ㅠㅠ 암호닉 [620309] 로 신청할게요!
8년 전
오토방구
헐 독자님 대박입니다ㅠㅠ 혹시나 짤이 너무 많은 거 아닐까 걱정 많이 했는데 몰입이 잘 되셨다니..ㅠㅠㅠㅠ 암호닉 정말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8
윤기야밥먹자에요 워...간질간질 설레네요 민윤기의 바보같은 모습도 그저 발리는...하앙 저런 사람이 실제로 존재한다면(납치를 한다) 여주랑 윤기의 사이가 어떻게 발전할지 궁금하네용 다음화도 기다릴게요!! 사랑합니다♡♡♡♡♡♡
8년 전
오토방구
윤기야밥먹자님.. 윤기.. 하앙.. 민빠답은 그냥 민윤기로 발리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너무 감사해요! 사랑합니다아 ♡
8년 전
독자9
햄찌에요!!윤기너무귀여워라ㅠㅠㅠㅠㅠㅠㅠ막 보면서 내마음이다 몽글몽글..♡
8년 전
오토방구
햄찌님!!! 융기가 귀엽게 느껴지셨다면 다행입니다ㅠㅠ 감수성 풍부한 햄찌님... 보면서 몽글몽글 해지셨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쪽쪽
8년 전
독자10
음향입니다 으아 드디어 여주랑 윤기랑 만나서 얘기를 ㅠㅠㅠㅠㅠㅠ 감격스럽다ㅠㅠㅠㅠㅠ
8년 전
오토방구
히힝 음향님 반가워요! 드디어 얘기를 했습니다 (짝짝) 댓글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11
작가님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 특히 마지막 비지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오토방구
독자님 안녕하세요! 분위기가 좋다니ㅠㅠ 정말 과찬입니다ㅠㅠㅠㅠ 비지엠 선택하는데 꽤 시간이 걸렸거든여.. 못 쓴 글 음악으로 대체합니다...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해요♡
8년 전
독자12
사랑꾼입니다! 윤기가 귀여운 면이 있었어요ㅠㅠ 하리보ㅠㅠ 여주도 윤기 보려고 마감 제쳐두고 ㅠㅠㅠㅠ 11시 넘게 들어온다니 윤기가 걱정하겠네요ㅠ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ㅠㅠㅠ
8년 전
오토방구
사랑꾼님 안녕하세요- 하리보ㅠㅠ 뭔가 윤기 하리보 좋아할거 같아서 넣었는데 저도 써놓고 발리고 있었습니다.... 좋은 글이라뇨ㅠㅠ 과찬입니다... 정말 감사하고 사랑해용 ♡
8년 전
독자13
7평이에요ㅠㅠㅍㅍㅍㅍㅍㅍㅍ으어고럭ㄱ ㅠㅠㅠㅠㅠㅠ윤기라면 케이크도 사주고싶지만...ㅎㅎㅎㅎ여주도 할머니와...감동이에요ㅠㅠㅠㅠㅠ
8년 전
오토방구
7평님 안녕하세요! 윤기에게 모든지 사주고싶은 맘.. 윤기맘으로 이해갑니다ㅋㅋㅋ 감동으로 느끼셨다면 정말 감사해요ㅠㅠ!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해욥♡
8년 전
독자14
ㅠㅠㅠㅠㅠㅠ할머니 실버타운들어가시고 얼마나쓸쓸햇을까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서로가서로에게 유ㅣ로됐으며뉴ㅠㅜㅠ
8년 전
오토방구
독자님ㅠㅠ 울지말어유ㅠㅠㅠㅠㅠ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욥♡
8년 전
독자15
또비또비
우어!!!!! 처음부터 간질간질 막 그러네요 ㅜㅜㅜㅜ 브금도 너무 ㅜㅜㅜㅜㅜ마구ㅜㅜㅜ간질간질하고 ㅜㅜㅜ 빨리 정주행가러 가겠쓰비나다

8년 전
오토방구
또비또비님 안녕하세요! 헉 정주행이라니ㅠㅠ 힘드실 것만 같고.. 같이 정주행 해야할 것 같고.. 이 댓글에 저도 다시 읽고 있어요ㅎㅎ 댓글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16
오!!!!!이렇게 둘이 대화를 시작하게 되었군녀!!!근데 17살이라니....8살 차이....윤기와...손목이 시렵지 않니......ㅎㅎㅎ
담편으로 궈궈할게영♡

8년 전
오토방구
독자님ㅋㅋㅋㅋㅋㅋ 수고하십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8살차이...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희 주변에서는 가능하지 않지만 픽션이니까 (눈물) 하지만 윤기라면 8살 차이도 거뜬할거야ㅠㅅㅠ... 화이팅 독자님 >< 사랑해요♡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맞아요ㅋㅋㅋ 윤기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따라왔다면 무서웠을거예요ㅠㅅㅠ 저라면 바로 주저앉아서 울었을 거 같고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욥!♡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설화님! 저도 그냥 길에서 누가 따라오는 느낌만 들어도 무서운데... 어두운 달동네에서 누가 따라온다면 무서울 거 같아요ㅋㅋㅋㅋ 제 글에 궁금함을 가지고 넘어가주시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듕♡
8년 전
독자19
ㅋㅋㅋㅋ민윤깈ㅋㅋ왜캐 웃긴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귀엽고 막 그러네욬ㅋㅋㅋ뭔가 까칠하면서도 허당이고 차가우면서도 따뜻한 소녀같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소녀에서 빵터짐ㅋㅋㅋㅋ하 근데 여주 겁나 찌통....그럼 한달에 몇번씩 나쁜사람들이 따라왔다 이거자나..여주 무서웠겠다ㅠㅠ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ㅡ! 이 댓글 왜 지금 본 거죠?ㅋㅋㅋㅋㅋ 아이 댓글 현웃ㅋㅋㅋㅋㅋㅋ 모순된 민윤기ㅋㅋㅋ 마치 보드라운 고슴도치랄까요ㅋㅋㅋㅋㅋㅋㅋ 하이고 웃겨라ㅋㅋㅋㅋㅋ 여주찌통 흑흑ㅠㅅㅠ...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용~~♡
8년 전
독자20
8살.. ...윤기야 8살은 충분히 극복가능!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8살 차이 극복 가능합니다 ^0^~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둥~♡
8년 전
독자21
여주가 많이 착하네요! 하루도아니고 매일 빵갔다놓고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차칸 여주ㅠㅅ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해옹♡
8년 전
독자22
와아아앜ㅋㅋㅋㅋㅋㅋ 역대급으로 무섭게 생겼데요 ㅋㅋㅋㅋㅋ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오 독자님 >.< 뭔데 이 댓글 귀엽고 난리죠?ㅋㅋㅋㅋㅋㅋ 귀엽네여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옹~♡
8년 전
독자23
작가님!! 저도 사랑합니다~♡
글써주셔서 감사해용

8년 전
독자24
잉ㅠㅠㅠ둘다...넘나 귀여운것...안되겠어요 빨리 다음편 보러갈게요♥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잉이라니ㅋㅋㅋ 독자님이 저 둘에 버금가게 귀여워용 저도 다음 댓글 보러갑니다 =33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함둥~♡
8년 전
독자25
삐삐까에요ㅠㅠㅠㅠㅠ 왠지모르게 눈물날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 지금 여기가 두시반이 다되가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뭔가 분위기도 은은하고 잔잔하면서 여주의 상황설명이 덤덤해서 울컥해요ㅠㅜㅜ 얼른 다음편읽으러 가야겠어요ㅠㅠㅠㅠㅠ
8년 전
오토방구
삐삐까님 안녕하세요! 헉... 한국이 아니시군요? 외국인건가요...(신기함) 제가 노린 분위기를 그대로 느껴주시니 저는 정말 감사할따름ㅠㅅㅠ... 뭔가 소통되는 기분이고 막 그러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당♡
8년 전
독자26
한국이랑 반바퀴정도 떨어진곳에있어요!! ㅋㅋㅋㅋㅋㅋ 한국가고싶어 죽겠네요오ㅠㅠㅠ
8년 전
독자27
아침을 기부하다니... 혼자 사는 거 무서울 텐데 씩씩하네요 윤기 오늘은 푹 자서 일 잘했으면 좋겠고 잘 보고 갑니다 작가님!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혼자 사는 거 무섭죠ㅠ... 사실 전 겁쟁이라 혼자 잘 못 있어요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용~♡
8년 전
독자28
와 진짜 너무....와...하....진짜 저가 이런거 되게 좋아하는데 진짜 뒤늦게 알고 미친듯이 앓을거 같네요...하..진짜 한편한편 여운이 남는듯한..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곡예롭게님 맞져! (확신찬 눈빛) 이런 거 좋아하세요? 조금 더 제가 글을 잘 썼더라면 더 좋아하셨을텐데 아쉬움이 크네요... 그래도 좋게 봐주시니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29
헝ㅠㅠㅠㅠㅠㅠ어린나이에 혼자살면서...ㅠㅠㅠ얼마나ㅠㅠㅠ흐나우ㅠㅠㅠㅠㅠㅠ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흐헝ㅠㅅㅠ... 감정이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독자30
ㅋㅋㅋㅋ아ㅠㅠㅠ설렌다진짜ㅠㅠㅠ윤기ㅠㅠ여주도 너무예뻐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설렘이 가득한 민윤기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독자32
ㅋㅋㅋㅋㅋㅋ바보같은 몸짓이라니ㅋㅋㅋㅋㅋㅋ캐릭터락 윤기랑 너무 잘 맞아서 진짜 작품에 푹 빠져서 보고있는거같아요!!ㅎㅎ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바보같은 몸짓ㅋㅋㅋㅋ 우리 융기ㅋㅋㅋㅋ 헉! 최고의 칭찬이예요ㅠㅅ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8년 전
독자33
아침을 윤기한테 주다니...빵은 의미가 큰 것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
8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아 독자님 말 하는 거 너무 웃겨요ㅋㅋㅋ 아침을 주다니.. 거의 다 준거죠...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해요♡
7년 전
독자34
분량 대박이고 스토리는 탄탄해요...대박이에요.
7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아이고 이렇게 부족한 글을 그렇게 표현해주시니 마냥 고맙고 미안하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해요 정말♡
7년 전
독자35
아ㅠㅠㅠㅠㅠㅠ 여주 너무 착하네요ㅠㅠㅠㅠㅠㅠ 윤기 넘나 귀여워요ㅜㅜ
7년 전
오토방구
안녕하세요 독자님~ 여주 너무 착하죠! 여주가 바로 우리 독자님인데 ><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남자친구가 반존대를 써요 8141 채셔 01.18 03:37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불알친구 김민규와 나의 상관관계 (부제 : 당연한 존재)34 지후니부인 01.18 03:01
엑소 [EXO/김민석] 양성애자 김민석 꼬시기41 봄꽃날밤 01.18 02:33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with facebook 09 + 승관이생일.txt28 석민꽃 01.18 01: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옆집 아저씨와의 연애 0514 케빈 01.18 01: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0054 01.18 01:42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날라리 고딩 권순영 X 초짜 과외선생님 너봉 1042 내가호시 01.18 01:30
빅스 [VIXX/트윈즈] 61-70 근데 가끔 보면 귀여울때도 있어요. 저 말고 형이요. (이쟈니 이재환)..23 이쟈니 이재환 01.18 01:2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김家네 또라이들 0344 전해라 01.18 01: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소주와 콜라 사이 002 콜라좋지 01.18 01: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여주] 소문나지않은 김남매 (라고쓰고 특별편: 얼굴책이라고 읽는다.)3 남준맘 01.18 00: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따 14 이찐 01.18 00:3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야광별 (소름주의)83 뿌라스 01.18 00:1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whalien 52 - 12384 다원 01.18 00:13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Coup de Foudre 12(부제: 입, 술)146 아재개그 01.18 00:04
세븐틴 [세븐틴/이석민] 수영부 도른자와 연애하는 썰 0422 뀨욤 01.17 23:5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탄탄 남자 대학교 03 (부제:민윤기, 고백, 비빔밥, 성공적)6 김탄탄 01.17 23:49
비투비 [비투비/이창섭] 그여자 작사 그남자 작곡 0525 예하 01.17 23: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랩슈] 윤기가 토끼인 썰 987 리트리버 01.17 23:32
세븐틴 [세븐틴] 데일리 슬리데린 (부제 : 잘못된 배정) 7 114 시트린 01.17 23: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홍일점] 방탄 카페 pro2 설탕님 01.17 23:2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요즘 유치원 애들 다 이런가요? (부제: 정국이의 이야기 下)164 또꾸또고 01.17 23: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귀신잡이 박지민1~23 욕망의불똥 01.17 23: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메리 미 -주인과 고딩의 상관관계) 120 오즈 01.17 22:47
샤이니 [샤이니/김종현] 내 세상의 중심26 손난로 01.17 22:4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정국맘과 정국이♥ 그리고 나...? (부제 : 우리들의 어린시절 pt.1)34 바나나칩 01.17 22:3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국민 배우 전정국 X 디스패치 신입기자 너탄 02299 옴뫄야 01.17 22:33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