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아리아 전체글ll조회 2745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마지막에 작가 주저리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경찰 아저씨, 오빠? (부제 : 성장통)  上

 

By.아리아

 

 

 

 

 

"ㅇㅇ야, 이 성적으로 여기는 좀 힘들 것 같은데."

"..그럼 어디 쓸 수 있어요?"

"인서울이랑 지거국은 힘들고 상향으로 써도 수도권 전문대 정도야."

"..."

 

 

 


현실을 일깨워주는 선생님의 말씀이었다. 분명 틀린 말씀 하나 없는데 그냥 서러움이라는 감정이 치고 올라왔다. 눈물이 차오르려는 걸 애써 감추곤 겨우 선생님과의 눈을 마주했다. 안쓰럽다는 그 눈빛이 저를 한없이 작게 만들었다.

 

 

 

 

 

 

 

 

 

 

 

 


"재수할 생각은 없는거니?"

"아시잖아요. 저희 집 재수할 형편 안 되는거."

"..미안하다. ㅇㅇ가 열심히 한 거 봐서 더 미안하네."

"에이, 쌤이 뭐가 미안하세요. 제가 더 열심히 했어야 되는건데."

"..."

 

 


이번엔 선생님 쪽에서 침묵이 흘렀다. 애써 밝은 척을 하는 제자에게 드는 동정심인지, 연민인지 알 수 없었지만 그 눈을 계속 바라보다간 선생님들이 가득하신 교무실에서 펑펑 울어버릴 것만 같아 꾸벅 인사를 했다.

 

 

 

 

 


"안녕히계세요."

 

 

 

 

 

 

 

 

 

 

 

 

 

 

 

 

 


어떤 대학에 정시 원서를 넣을건지 결정나진 않았지만 저를 붙잡는 손길은 없었다. 교무실 문을 닫고 나오자마자 참고 참았던 눈물이 터져나왔다. 열심히 했는데 점수가 안 나와서 속상함에 나는 눈물인지, '나 힘들었어요'하는 투정을 부리고 싶어서 나는 눈물인지, 허탈함에 나는 눈물인지, 실망했다는 눈빛을 보낼 부모님이 무서워서 나는 눈물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흐르는 눈물이었다.



혹여 교무실 안 선생님들이나 다른 아이들에게 방해가 될까 소리내어 울지도 못 했다. 입술을 얼마나 깨물었는지 비릿한 맛이 느껴져 인상이 찌푸려졌다. 이어 검은 후드집업의 소매로 눈을 벅벅 비비며 교실로 향했다.


난 그렇게 또 제 감정 하나를 숨겨버렸다. 더 이상 들어갈 자리도 없는 공간에 쑤셔넣어 터지기 일보직전인 것도 무시한 채 말이다.

 

 

 

 

 

 

 

 

 

 

 

 

 

 

 


교실로 향하는 발걸음, 창문으로 보이는 친구이자 적들의 웃음소리, 아마 저들은 가고싶어 하던 대학에 다 붙었겠지. 부모님의 자랑거리가 되겠지. 나는..부모님께 자랑거리는 커녕, 하는 생각이 제 머리를 지배해왔다.

밝게 떠드는 친구들의 목소리에 한참을 묻혀있었다. 이내, 제 발걸음은 교실이 아닌 학교 밖 낯선 곳으로 향했다.


 

 

 

 

 

 

 

 

 

 

 

 

 

 

 

 

 

 

 

 

 

 

 

 






발이 가는대로 이동하다보니 도착한 곳은 한강이었다. 작년 여름 때와 똑같은 푸른 빛의 강이 오늘은 지옥의 입구로 보였다. 변한 건 나뿐이겠지.

강을 바라보다 고개를 돌리니 근처 유치원에서 산책이라도 나왔는지 목도리에 칭칭 감긴 아기들이 손을 잡고 나란히 걷고있었다. 아기들의 순수한 웃음소리와 표정이 제 맘을 아려왔다.

 

 

 

 

 

 


아가, 훗날 너희는 나와 같은 고통을 느끼지 않길 바랄게. 내가 다 짊어지고 갈테니.

 

 


위태롭게 난간에 서 있던 몸에 힘을 풀었다. 시원한 바람을 느끼기도 잠시 차디찬 강물이 저를 감싸왔다.


 

 

 

 

 

 

 

 

 

 

 

 

 

 

 

 

 

 

 

***

 

 

 

 

 

 

 

 

 

 

 

 

 

 

 

 

 

 

 

 

 



분명 한강에 몸을 던졌던 것 같은데 왜 멀쩡히 눈이 떠지는걸까하는 의아함에 살짝 고개를 돌렸다. 옆 침대에 누워있는 사람에게 단정하게 머리를 묶은 채로 주사를 놓고 있는 간호사 언니들, 가운을 펄럭이며 뛰어다니는 의사 선생님들, 그리고 제 옆 보조 의자에 앉아 팔짱을 낀 채 졸고 있는 이름모를 남자..?

 

 


"..저기,"

"..."

"아저씨..?"

 

 

 

 

 

 


아저씨라 부르며 링거 바늘이 꽂혀있는 손으로 남자의 팔을 톡톡치자 괴상한 소리를 내며 잠에서 깨는 남자였다.

 

 

 

 

 


"어, 미안해요. 언제 일어났어요? 몸은 좀 괜찮아요? 아,아니. 일단 의사부터,"

"저기요."

"..네?"

 

 

 

 


안 그래도 큰 눈을 더 크게 뜨며 속사포로 말을 내뱉는 남자에 머리가 울리는 듯 해 인상을 찌푸리며 남자를 다시 한번 불렀다.

 

 

 

 

 

 

 


"누구세요?"

 

 

 

 

 

 

 

 


아차 싶었는지 급히 몸을 뒤적거리다 카드 같은 걸 제 눈 앞으로 내미는 남자였다. 뿌연 시야에 눈을 비비며 다가가자 제 손을 내리곤 미소지으며 입을 여는 남자였다.

 

 

 

 

 


"마포경찰서 수사과 순경 최승철입니다."

"...아."

 

 

 

 

 


대충 상황이 그려졌다. 누가 신고를 했는지, 아니면 그 자리에 이 남자가 있었던지 죽으려했던 저를 끌어올렸겠지.

 

 

 

 

 

 

 

 

 

 

 

 

 

 

 

 


엄마에게서조차 받아보지 못한 다정한 눈빛으로 저를 바라보는 남자의 눈을 힘없이 바라보았다. 남색빛의 경찰복이 썩 잘 어울리는 남자의 눈빛은 대학을 다 떨어진 실패자라고 볼 수 있는 수험생인 제게 쏟아지던 동정심 같은 눈빛이 아니였다.

 

 


"그, 어머님께 연락을 하긴 했는데 일이 많이 바쁘신가 봐요."

"괜찮아요. 그러는 거 하루이틀도 아닌데요 뭐."

 

 

 

 


또 다시 침묵이 흘렀다. 남자의 시선은 링거 바늘이 꽂혀 있는 제 작은 손으로 향했고 한참을 바라보다 홀린 듯 제 손을 잡아오는 남자였다. 놀랐지만 그 손길을 뿌리칠 힘 조차 없어 남자의 행동에 그저 순응할 뿐이었다.


그 남자의 눈빛은 그저 사람 대 사람으로 진심으로 걱정을 하고 있는 그런, 눈빛이었다. 생전 처음 받아 본 그런 눈길에 저도 모르게 눈물이 핑 돌았다.

 

 

 

 

 

 

 

 

 

 


"...왜 그랬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어차피 퇴원하면 경찰서 가서 다 조사 받아야 되고 하는데 그냥 지금 간단하게 말 해주면 편ㅎ,"

"대학이요."

 

 

 

 

 

 

 

 

 

 

 

 

 

 

 

 


덤덤하게 말하는 제 목소리에 눈치를 살피며 횡설수설 하던 남자의 입술이 굳게 닫혔다. 예상했던 반응에 고개를 푹 숙인 채 손가락을 만지작 거렸다. 습기 없이 말라 비틀어지려던 손에 비가 내렸다. 소나기로 끝날 줄 알았던 비가 어느새 홍수가 일어날 정도로 변해있었다.

 

 

 


"저, 진짜 열심,끅, 히 했는데."

"응, 알아요."

"아무도 몰라,주고, 제일 힘든 건 난,데."

 

 

 

 



물기로 가득한 제 목소리가 저를 조심스레 안아오는 남자에 더욱 축축해졌다. 남자의 남색 셔츠가 다 짙어질 정도로 그의 품에서 엉엉 울었다. 그동안 용케 숨겨왔던 감정들이 다 터져버리고 말았다. 처음 보는 남자 앞에서. 서툴지만 다정한 손길로 등을 토닥토닥 두드려오는 남자의 손길에 어린 아이처럼 눈물을 빼냈다.

 

 

 

 

 

 

 

 

 

 

 

 

 

 

 


"힘들었지."

"..."

"고생많았어. 괜찮아요. 뚝."

 

 

 

 

 

 

 

 

 

 

 



'힘들었지, 고생했어.' 그토록 듣고 싶어했던 말이었다. 더 이상 나올 눈물은 없을 줄 알았는데 그 두마디에 눈물샘이 폭발해 버린 듯 했다. 제 눈물을 만나 더욱 빛나는 남자의 가슴팍에 달려있던 마크가 올려 본 남자의 예쁜 미소와 겹쳐보였다.

 

 

 

 

 

 

 

 

 

 

 

 

 

 

 


19년, 마음 한 구석에서 항상 내리던 빗줄기와 대비되는 봄날의 햇살 같은 미래와 그가 제 앞을 기다리고 있었다.

 

 

 

 

 

 

 

 

 

-----------------------------------------------------------

그냥 로맨스물인 줄 아셨죠?헿 그냥 요즘 자주 드는 제 감정들이랑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하게 썼네요.

고3, 그리고 많은 수험생 여러분들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저는 아직 그 시기를 제대로 겪어보지 못해 여러분들의 마음을 다 이해하지 못 하지만 그냥 정말 고생 많으셨다는 이야기를 꼭 드리고 싶었어요. 많이 힘들었지 라는 말도 함께요.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여러분들은 정말 하나하나 소중한 사람이라는 거 잊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수험생 여러분 뿐만 아니라 여러 힘든 일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다요! 여러분들이 있어서 저도 용기내서 글 쓸 수 있었고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없으시다면 전 글을 쓰지 못할 것 같아요.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잠시나마 힐링이 되고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사랑해요!!!

중편이나 하편엔 승철이랑 여러분들이랑 꽁냥꽁냥 하는 거 나올겁니당호호홓 기대해주세요!! 그나저나 경찰 제복 입은 승처리 생각하면 저만 발리나요..꺄아 그럼 진짜 안녕!!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쿱뜨입니다. 제가 회원정지를 먹어서 이제야 이렇게 찾아뵙네요ㅠㅠㅠㅠ 너무 오랜만입니다. 전 무슨 제 글을 써놓으신 줄 알았어요. 수능 끝나고 수시 불합에 정시 준비를 하면서 정말 자살할 생각으로 한강 갔었거든요...... 평소에 자이로드롭 엄청 좋아하던 제가 한강물이 너무 높아보이고 무서워서 다리에서 엄청 울었었는데...... 뭔가 이 글을 읽으면서 진짜 위로받은 기분이라 저도 모르게 이입해서 울었네요. 위로받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작가님.
7년 전
독자2
양념입니다 마음이 넘아프네요ㅠㅠㅠ 여주ㅠㅠ
7년 전
독자3
와 작가님 요새 저의 상황이라 공감도 하고 슬프네요 힘이 된거 같네요!!
7년 전
독자4
일공공사 / 오늘 시험 망쳐서 진짜 우울했는데 작가님 근ㄷ 보니까 눈물이 막 터져요 우ㅜㅜㅠ ㅜㅜㅜ 진짜 작가님 글 항상 잘 보고 있어요 작가님 항상 재밌고 좋은 글 감사해요
7년 전
독자5
대박...여주너무마음아파요ㅠㅠ저도 고3을겪었던 한 캐럿으로서... 진짜 여주마음에 정말 공감이 많이가는거 같아요ㅠㅠㅠ
7년 전
독자6
아 고3 생각난다....ㅜㅜ 지금 1학년 다니는거 너무 잣같아서 때려치우고 싶지만 더.두려운건 저 수함생활을 다시 하는게 너무 두려워서 도전 못하고 있어요 삼수라니.... 삼수한 나이가 되는게.어쩌면 내인생 전체를 보면 아무것도 아닐 수 있는데 그래도 도전한다는게 너무 두렵네요 그랗게 가고싶았던 대학이 가장 큰 스트레스가 된게 진짜 너무 비극적이에요....제 삶이 ㅋㅋㅋㅋ 여주 너무 실망치 않길.... 대학은 정말 인생에 있어 큰게 아닌 것 같아요 너무 실망하지 않길...ㅜㅜㅜ
7년 전
독자7
호원이에오 ,,, 여주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네요 ,,, 그나저나 제복에 경찰 승철이라니 그냥 승철이로도 발리는데 무슨 그 위에 제복에 어우 ... 현기증이야 ㅠㅠ 여주마음에 진짜 공감되고 막 여주 말하는게 제 얘기같거 그렇네요 히히 .. 그리고 나중에 꽁냥꽁냥하는게 나온다구요 ? (눈번쩍) 기대하고 잇겟어요 작가님 ㅎㅎ (반짝반짝반짝) 잘 읽고가요 ! 항상 좋은 글 감사해요 ❤️❤️❤️❤️
7년 전
독자8
라나입니다! 아ㅠㅠㅠㅠ 여주가 너무 안타까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열심히 했지만 결국 되지 못하는 그 서러움ㅠㅠㅠㅠ 분명 작가님은 다 잘 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남주가 최승철이라는 사실에 심금사로 사망)
7년 전
독자9
이제 곧 제가 겪게될 고3이라는 험난한 시기라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눈물이 아른거렸는더 괜찮다는말이 다시 일어설스있다는 말을 대신하는거같아서 기분이 묘하면서노 참 좋은거같아요
7년 전
독자10
급식체/자기 전에 경찰 최승철 글을 봐서 기분이 좋네여 앞으로 저도 대학문제로 힘들어지겠죠? 그래더 한강은 안대... 위험해..
7년 전
독자11
깨방정입니당 남일같지 않아요...ㅠㅠㅠㅠㅠㅠㅠ부모님의 자랑이 돼야하는데 자랑은 커녕 민폐만 된 것 같아서 요즘들어 생각이 많아지네요
7년 전
독자12
둡둡두비룹입니다ㅠㅠㅠ 진짜 고3한테는 수고했다는 말이 가장 필요했던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 아 얼른 여주 툭툭 털고 일어났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3
순지에요ㅠㅠㅠㅠ이런글을 보면 너무 마음이 저려와요....오늘도 수고하셨어요!작가님!학생들!
7년 전
비회원122.169
으어어어어♥♥♥♥♥ 1817입니다!!
진짜 너무 아주 베리 짱 좋아요ㅎㅎㅎㅎ오홓홓홓홓ㅎ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7년 전
독자14
미니예요
내년에 고3수험생이 되는데 약간 두렵네요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생각까지 들게 하는 입시전쟁에서 살아남기는 힘든거 같네요 오늘은 너무 현실적인 내용과 같이 흘러나오는 음악으로 분위기가 가라앉은거 같네요. 현재 고3이신 분들 수고많으셨습니다.

7년 전
독자15
헝 아리아님덕후 입니당 여주 맴찢ㅜㅜㅜ제상황인데여ㅜㅜㅜㅜㅜㅜㅜ완전ㅜㅜㅜㅜ
7년 전
독자16
사실 이거 보기 전까지 기말 점수 때문에 심란해서 우울했는데 이거 교무실 시작하는 순간부터 아주 펑펑 울었어요 작가님 지금 내 이야기인 것 같아서 엄청 펑펑 울었어요 늘 대한민국에 살아가면서 이 정도는 감수 해야 된다 생각 하지만 열심히 했다 믿었는데도 불구하고 터무니 없는 점수를 받을 때면 진짜 죽고 싶거든요...... 이제 곧 고3인데 어떻게 버틸까 싶고 아무튼 이렇게 작가님 글로 위로 받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17
밍이에요! 저는 이제 고3을 맞이하게 되었지만 남자친구와 친한 언니들을 옆에서 1년간 지켜본 덕에 고3이 얼마나 힘들고 외로운 싸움인지 간접적으로 알고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앞으로 제게 다가올 그 싸움이 얼마나 힘든지 알아서 요즘 혼자 속 앓이하면서 심란했어요. 그덕에 위염이랑 불면증이 와서 몸도 고생중이에요. 그 상황에 이 글을 읽으니 제 이야기 같아서 이 밤중에 혼자 엉엉 울었네요. 안 그래도 울고싶었는데 아리아님 덕분에 실컷 운 것 같아서 후련한 기분이에요. 우울한 기분을 글로 위로받은 기분이였어요 감사합니다 하하.. 글로 위로를 받아보기는 처음이라 아리아님께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공감이 격하게 되는 글이라 주저리 주저리 어떻게 썼는데 혼자 감수성 터져서 너무 두서없이 적은것같아 죄송하기도 하구..그렇네요..ㅎㅎ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 글로 힘 입어 앞으로 힘내서 달려봐야겠어요! 아리아님두 힘내시구! 제가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7년 전
독자18
꼬솜이에요 뭔가 이번거는 음 뭐랄까 제대로 현실적이어서 슬프게 느껴졌다고 하면 될 것 같아요 제 얘기이기도 하고 고3 수험생 n수생 등등 여러사람의 이야기도 될 것 같구요...! 진짜 승철이가 했던 수고했다는 그 한 마디가 진짜 제일 위로되고 그런 말인 것 같습니당 헤헤 오늘도 잘 보고 가요X)♡
7년 전
독자19
ㅅㄷ
7년 전
독자20
밍구밍구입니다 ㅎㅎ 오늘 두 번이나 작가님 글을 맞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험공부 중에 잠깐 들아왔는데 선물처럼 작가님 글이 와 있더라구요 승철이가 여주를 위로해 주는 장면에서 저도 같이 울었어요. 아무도 압박하는 사람은 없지만 왠지 모를 책임감에 마음의 짐을 크게 느꼈었고, 숨 한 번 쉴 시간도 없이 달려온 제게 해주는 위로 같았거든요. 작가님은 항상 제게 힘이 돼요 아시죠? ㅎㅎ 우리 앞으로도 힘내요! 지금도 너무너무 힘들지만 어떻게 지내다보니 또 시간은 금방 지나가더라구요. ㅎㅎㅎ
7년 전
독자21
아유ㅠㅠㅠㅠㅠㅠㅠ 여주야 더 강해지고 단단해져ㅜㅠㅠㅜ
7년 전
독자22
에디에요~ 19.9세인 제가 이 글을 보니 진짜 많은 생각이 들래야 안 들 수가 없네요ㅠㅠㅠㅠㅠㅠ 저도 여주도 모두 잘 될 일만 가득하길 바라요♥
7년 전
독자23
스카이입니다..! 저도 고3봉으로서 이 글을 읽으면서 1년동안 했던것들이 슥 지나가면서 좀 뭉클해졌어요.. 수시6개넣은거 최저때문에 다 떨어지고 하나만 지금 예비를 받은 상태거든요ㅠㅠ 3학년땨 진짜 많이 올렸는데도 이 대학밖에 나에겐 기회가 없다는 현실이 너무 슬프더라구요ㅠㅠ 여주랑 어쩌면 되게 비슷한 상황이라 더 몰입이 잘 됐던것같아요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24
쑤녕 입니다!
정말 어떻게 작가님은 쓰시는 글마다 좋을수가 있죠ㅜㅜ 그리고 경찰 승철이라니ㅜㅜ완벽 합니다..❤

7년 전
독자25
ㅠㅠㅠ 소규리예요. 현재 고3 들의 이야기를 잘 담아낸 글 인거 같아서 너무 마음이 와닿았네요 ..
7년 전
독자26
김간, 아 요새 입시로 지칠대로 지쳐있는데 승철이 같은 사람이 옆에 있어준다면 정말 힘 받을것같아요 진짜.... 있어주면 좋겠어요
7년 전
독자27
붐바스틱입니다! 성적표나온 같은 고3으로써 너무 슬퍼요ㅠㅜ 보다가 저도 울어버렸네요ㅠㅠㅠ
7년 전
독자28
민세입니다!! 제가 다 마음이 아프네요... 아직 어린데 저렇게 마음에 상처만 있고..ㅠㅠㅠ 승철이가 이제 불쌍한 여주한테 잘해주고 잘됐음 합니당
7년 전
독자29
딱 제상황이라 위로받는글 보고싶었는데 작가님덕분에 위로받고가요ㅎ
7년 전
비회원104.94
진짜ㅠㅠ요즘 힘들었는데 가족들이랑도 사이안좋아서 어제도 펑펑울었는데...노래들으면서 읽다보니까 또울어버렸어요ㅠㅠ고3끝난건좋은데 앞날이 착잡한거때문에 더슬펐는데..이렇게 위로받아서 너무좋아요
7년 전
독자31
11023이에요 으어 고3을 겪어본적 없는 저도 여주한테 감정이입 제대로 해서 너무 슬펐어요ㅠㅠㅠㅠㅠ 여주가 깼을때 승철이 같은 사람이 옆에 있어줘서 다행이에요 일어나자마자 타박했으면 더 서러웠을텐데ㅠㅠㅠㅠㅠ 너무 잘 읽고 다고 중이랑 하편도 기대되네요❤
7년 전
독자32
순영인절미에요! 오랜만에 왔는데 이런 찌통인 글이ㅠㅠㅠㅠㅠㅠ 읽다가 울뻔했어요.... 승철이 다정보스ㅜㅜㅜ
7년 전
독자33
늘부입니다 이제 고삼인데ㅜㅜㅜㅜㅜㅜㅜ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예... 원하는 과 갈 수 있을까요... 신난다... 생몀ㅇ 인강 알아보러 가야겠어요 헝헝
7년 전
독자34
부들부들이에요ㅜㅜㅜㅜ 아진짜마음아파요ㅠㅜㅠ
7년 전
독자35
찡하고 슬프네요 아직 수능은 안쳤지만 수능을 앞둔 사람으로써 되게 막막한데 수험생들은 오죽했을까요... 요즘 고민이 너무 많이 불어나서 갑갑하고 막막하고 그랬는데 이런 위로글이 힘이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해요 작가님
7년 전
독자36
저같아서 많이 공감되네요...수능을 평소보다 너무너무 못봐서 많이 힘들었는데 ...감정이입 제대로해서 그런가 위로도 많이 됐어요 ㅎㅎㅎ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