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writing/43873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서화 전체글ll조회 1018
안녕하세요 서화입니다. 

오랜만에 와놓고 공지라니 참 염치도 없지요 허허.. 

 

날이 많이 쌀쌀해졌는데 우리 독자님들 어디 감기라도 드신 건 아닐지 괜히 걱정이 되고 그러네요. 

우선 제 근황을 간단히 이야기 해드리자면 저는 어제부로 모든 수시 실기 시험을 마치고 왔습니다! 실기를 붙으면 면접 준비도 해야하고 가장 큰 시험은 수능 끝난 후에 치루지만 그래도 조금은 홀가분하네요ㅎㅎ 

 

이제 좀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극작, 연출 쪽을 준비하고 있어요. 

실기 시험도 스토리 구성, 시나리오 작성, 스토리보드 작성 등 글 쓰는 시험을 봅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저는 나름대로 글 좀 쓴다?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 자라왔고 상도 꽤 받았고 여러가지 이유로 나름 제 스토리 구성 능력이나 글에 있어서 자부심이 있었어요. 문창과를 지원하는 학생은 아닌지라 필력은 조금 부족할 지 몰라도..!! 

사교육 하나 없이 혼자 실기 준비를 하고 시험을 보러 다녔는데 제게 돌아온 건 두 군데서 날아온 불합격 통지였어요 허헣 노란 바탕에 빨간 글씨로 불합격 적혀 있는데 얼마나 허탈했는지..ㅋㅋㅋㅋ 자존심도 엄청 상했죠. 

하필이면 첫 발표였고, 난생 처음 받아보는 불합격은 생각보다 조금 많이 힘들더라구요. 대학이 전부는 아니라곤 하지만 입시 중인 고3에겐 대학만한 목표가 어디 더 있을까요? 아, 물론 워너원 팬싸가기 이런 건 제외하구요헿 

결국 이틀 연속으로 불합격 통지를 받고 내내 울다가 공부하다가 글 쓰다가 이 생활을 반복하며 남은 실기 시험을 보러 다녔어요! 

 

어찌저찌 시간 맞춰서 쓰고 긴장도 엄청해서 먹은 거 다 게워내고 난리를 떨면서 마치고 왔는데, 글잡에 올릴 글을 쓰려고 노트북을 키니까 정말 아무것도 안 써지는 거 있죠..구상이라도 먼저 할까 싶어서 펜을 잡아도 노트는 몇 시간 째 깨끗하고. 

 

그냥, 슬럼프라고 하면 될까요. 글 쓰면서 이렇게 확실한 슬럼프는 처음 겪는 거라 무섭기도하고 불안하기도 하고 그래요. 예전에 하던 것도 슬럼프 제대로 못 넘겨서 그만둔 전적이 있어서..핳 

그냥 잠수를 탈까, 텍파 대충 마무리해서 보내고 글을 지워버릴까 별 생각을 다 해 봤는데 조금이라도 제 글을 봐주시는 분들께 예의가 아닌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독자님들께 양해를 구하려 합니다! 

연재 텀도 길면서 이런저런 핑계대며 이런 부탁 드리는 게 너무 죄송하지만..당분간은 조금 더 천천히 굴러가도 될까요? 항상 예쁜 댓글 남겨주셔서 진짜 힘내면서 글 쓸 수 있었어요. 조금만 이해해주신다면 금방 기운 차려서 더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그리고 주파수는 비축분이 하나 있어서 조만간 올라 갈 것 같아요! 사랑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확인 또는 엔터키 연타
대표 사진
독자1
ㅅㄷ
8년 전
대표 사진
독자2
작가님 옹스더입니다.
저도 그 시간을 지나온 사람이라 무슨 마음인지 너무 너무 잘 알거 같아요..
두글자가 보여야 하는데 세 글자가 보였을때의 그 절망감은 말로 다 할수가 없죠.
제가 추합으로 대학 겨우 붙은 사람이라 정말 십분, 백분 이해해요 ㅜㅜ

글을 떠나 작가님의 지금 상황을 응원합니다. 응원하고 또 응원해요.
그 시간에는 정말 아무것도 안 보이고 안 들리지만.. 그래도 웃을일, 잘 먹을 일, 사랑 받을 일이 가득했으면 해요.

보이지 않고, 손에 잡히지 않는 것을 기다리는 일은 너무나 고통스럽지만.. 분명 그 시간안에 누릴 것들도 있다고 생각해요.

얼마든지 천천히 오셔도 돼요.
우리 행복합시다 :)

8년 전
대표 사진
독자3
암호닉도 없는 그저 작가님 글 좋아하는 독자이지만 댓글 달고 갑니다.. ;ㅅ; 아이구 ㅠㅠ 저는 입시 실패의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 어떤 기분인지 잘 알아요 그래서 그런가 고삼들 입시 준비하는거 보면 짠하기도 하고 나는 안됐지만 학생들은 더 잘 됐으면 하는 바람도 막 생기고 그러더라구요ㅋㅋㅋ큐ㅠㅠㅠㅠ
작가님 일이 더 중요하죠.. 이렇게 알리러 와주신 것만 해도 감사해요 독자님들 다 생각해주시는거니까요 ^,^ 잘 될겁니다 응원할게요!

8년 전
대표 사진
비회원76.76
다민입니다 ♥
작가님 저랑 같은 학과를 준비하시네요.. 전 반수로 (..^^) 이번에 한 번 더 도전하게 되었어요! ㅋㅋ 원하는 학교가 정시에만 인원을 뽑아서 실기보단 공부에 신경쓰고 있는 터라, 힘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ㅠㅠ 뭔가 작가님 글에서 연출 준비하시는 느낌이 들었는데 모쪼록 조금이나마 조언아닌 조언을,, 드려도 괜찮을까요?
불합격 통지에 너무 마음쓰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사람 마음이 마음인지라 또 그게 어렵긴 할테지만, 연출은 특히 내 스토리를 많이 만들고 그걸 실기장에서 뽐내는 사람이 합격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남은 실기 시험의 연습이었다! 라고 생각하고 훌훌 털어버리고 실기 임하셨으면 해요:-) 어느 학교가 1지망인지는 모르겠지만, 꼭 원하는 학교 붙길 바랄게요! 작가님 우리 같이 힘내요..! ♥

8년 전
대표 사진
독자4
천천히 오세요! 당연히 작가님 현생이 일단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주행 하면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화이팅 하세요 작가님!
8년 전
대표 사진
독자5
저두 작가님이랑 비슷한 처지라 정말 많이 공감되고 그러네요 ㅜㅜㅜ 고삼이기도 하고 같은 과 준비하고있기도하고요...ㅎ 그래도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말씀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기다리고 있을게요 저두 제 현생 열심히 살면서!ㅎㅎㅎ 입시장 어디선가 마주쳤을 수도 있는 자까님 현생도 제가 많이 응원합니다❤️ 입시대박 !!! 수능대박 !!!
8년 전
대표 사진
독자6
에구 고생많아요 ㅠㅠ 끝이 없고 답이 없어보일 때도 있겠지만 결국엔 당당히 서서 빛나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거에요 ! 힘내요 ♥️
8년 전
대표 사진
독자7
자까님!!!! 저 새벽 1시의 그 인간 독자입니다!!! 꺄르륵! 저도! 사실 저도!!!! 그 동안 말씀 못드렸지만! 저도 고3이에요!!!!!!!!! 저는 오늘 쉽모! 쉬월모의고사를 치고 너무 후달리는 마음에.. 집에 왔습니다..... 오늘은 일단 생각을 좀 해보고 내일부터 독서실에 가서 불사지를겁니다!!!! 화이팅!!!!! 자까님이나 저나 힘든건 매한가지다 생각을 하지만서도 자까님만큼 힘들까여 제가..? 저는 그냥 하던 공부 마저하고 정리만 하면 되는데 실기치는 수험생들은 이거저거 할 것도 많고 그러니까는... 저는 유 실기! 실기있는 학생들이 더 힘들겠다고.. 생각을 하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한 마음으로 응원할게여!!!!! 저도 크으으.. 우리 꼭 팬싸! 콘서트!에서 스치듯 만나여!!!!!!!!! 꼭 갈 수 있길! 종교없지만 기도해봄니다! 화이팅!! 얼마 안남았다는 말 들으면 조마조마하고 난 아직 준비가 덜 됐는데!! 이런 생각이 드니까요.. 훔... 뭐가 좋을까요....훔..... 인생의 제 2막ㅇㅣ! 다가온다!!!!정도로만 해두는걸로 합시다! 자까님과!!! 나!!! 화이팅!!!!
8년 전
대표 사진
비회원20.118
작가님..! 불도저 김재환은 엄청 재밌게 봤던 독자입니다!! 수능은 잘 마치셨을지 모르겠어요 ㅎㅎ 살면서 슬럼프가 오는건 또 새롭게 마음을 잡고 시작할 수 있다는 뜻이래요! 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 천천히 돌아오세요 ㅎㅎ 기다릴게요♡
8년 전
대표 사진
독자8
작가님 저 사월이에요 작년에 작가님 글 성균관양아치, 불도저, 주파수 읽으면서 설레기도 행복하기도 하면서 푹 빠져 읽었던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저도 하루하루 혐생을 살고 있는 고3이 되었네요 오랜만에 작가님 잘 계시는지도 궁금하고 넘 그립고 보고싶어서 댓글 달아요 언제 다시 돌아오실지는 미지수이지만 작가님 주변 일 모든게 정리되고 마음 편해지셔서 다시 글 쓰시는게 내킬때 돌아와주신다면 바로 달려와서 누구보다 반겨드릴 자신 있으니까 언젠간 꼭 와주세요 누가 뭐래도 독자들 마음 속엔 작가님이 항상 최고인거 아시죠 사랑해요 ❤️
7년 전
대표 사진
독자9
자까님 슬럼프도 많은 사람들이 겪는 사춘기같은거니까요~ 금방 지나갈거에요~ 저 최근까지도 한두달에 한번은 작가님 글 읽으러 오구 있어요 물흐르듯이 읽히고 질리지 않는 글인거같아요! 뒷내용도 너무 궁금한거 있죠!ㅠ 독자들은 언제든지 환영일테니까 금방이던 훨씬 오래걸리던 작가님만의 재밌는 글 들고와주세요<!!
7년 전
대표 사진
독자10
또와써여!
6년 전
대표 사진
비회원106.241
작가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작가님 글읽으러 왔습니다ㅎ작가님 글은 다시봐도재밋고 다시 생각날정도로 너무좋아요..작가님 기다리겠습니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확인 또는 엔터키 연타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제2 회 이미지 게임판] 답변 등록 시작103
12.19 00:00 l 하울의움쥑이는성
이름 달자 (한 명 안 와서 그냥 진행합니다) ⊹ 이브야 mini 마니또 하자 ⊹ 11
12.17 22:43 l 생존 신고
하하하 제 1 회 멤변데이 공지 12
12.17 03:00 l 하하하!
혀엉
12.17 01:37
gængsæng or gæsæ let me choose one
12.16 22:47 l 자아저능감
(*´ ワ '*)
12.16 22:20 l 잘 살자
학생 글 써
12.13 21:37 l 까막쿤
冬休み
12.12 00:01 l 동절기
[필독] 연말 공지 *단톡 21일 일요일 밤 9시 37
12.08 00:27 l 책못방
@wxcyrcl
12.06 16:27 l 유건우
연말 랜짠 일정 20 일 21 시 & 21 일 단톡 데이 확정 11
12.06 12:05 l 생존 신고
12월의 어느 멋진 날
12.05 23:06 l 방어회엔막장
온리 크리스마스 문답
12.05 00:26 l onri
✩——⊹ ࣪ ˖ ✩ ⊹ ࣪ ˖——✩
12.02 02:09 l 줄여서 사고!
ʚ 진솔라라 ɞ
12.02 02:08 l 진솔라라
땅땅!!7
12.01 22:52 l 워커홀릭
형이랑 할래 19
12.01 14:22 l 성찬아 까불지 마
쿠팡 다 터져서 온 마당에 이런 공지 정말 죄송합니다...... 25
12.01 13:48 l 옆집남자
대숲
12.01 01:22 l 개박살
공지 4
11.30 23:38 l 개박살
📜 기록장 및 사정: 박원빈 2250
11.30 20:47 l 생존 신고
ADVENT CALENDAR.com
11.30 18:53 l 쵸재깅.com
공지
11.28 20:11 l No약자부부tv
끼끼기니
11.28 01:26 l 둘둘이
말 걸어 주세요 4
11.24 13:28 l i quit
합대전 7
11.23 19:01 l 합반
생각 의자 위 골똘라스 11월 사유 캘린더 현황 (~251125)
11.23 12:33 l 골똘라스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