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성찬 엑소
나는또다른나 전체글ll조회 1435l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StartFragment-->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태형의 시간이 멈췄더라면, 아니 시간이 남들보다 느리게 갔다면 태형은 지금 어땠을까.

다른 아이들처럼 밝았을 것이고 누구보다 높은 꿈을 가지고 꿈을 향해 열심히 달리기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책임이라는 짐에 발이 묶여 느리게 걷는 태형이 그 짐을 다 풀고 뛸 수 있을 때 까지 시간이 기다려줬다면

 

 

 

 

 

 

 

 

그는 또래 아이들처럼 꿈을 꿀 수 있었고 누구보다 높게 날았을 것이다.

 

 

 

 

 

 

 

 

 

 

 

 

하지만 비통하게도 시간은 많은 책임을 져야하는 태형을 기다려주지 않았다.

 

 

 

 

 

 

 

 

 

 

 

 

 

 

 

 

 

책임 질 것 없는 철없는 또래 아이들이 더 밝고 높은 꿈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 많은 일들을 홀로 꿋꿋이 이겨내며 살아간 태형은

어느새 바닥으로 곤두박질쳐져 그 밑에서 어떻게 나올 까도 아닌 이곳에서 어떻게 살아갈까 아등바등 대며 시간을 흘려보냈다.

 

 

 

 

세상은 많은 짐들에 깔려 숨조차 쉬지 못하는 아이위에 도리어 숙명이란 도장을 찍어 확인사살을 했다.

 

 

 

〈!--StartFragment-->

아이들의 희망을 지지한다는 사회의 어불성설 이었다.

 

 

 

 

 

 

 

 

 

 

 

 

 

 

 

 

 

 

 

 

 

 

 

 

 

 

 

 

 

 

나는 스무 살이다.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이 말은 태형에게 쓸모없는 말이었다.

 

 

 

 

 

 

 

 

 

 

 

 

 

 

 

 

-

 

 

 

 

 

 

 

 

타야하는 건지 말아야 하는 건지 고민하다 버스는 어느새 막차였다.

결국 자신 앞에 선 마지막 버스에 어쩔 수 없이 몸을 실었다.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사람이 없는 그 버스 안에서 태형은 자신을 수도 없이 자책하고 망가뜨렸다.

나락으로 떨어지기 전 자신이 먼저, 남이 자신을 망가뜨리기 전 그 치욕스러운 고통을 덜하기 위해 먼저 스스로를 깎아 내렸다.

 

 

 

 

 

몰려오는 죄책감과 수도 없이 한 자책감에 흘린 눈물은 마르지 않았다.

몸은 화려한 호텔을 향해 가도 여린 그의 마음은 아직 고시텔에, 어머니의 품에 안겨 있었다.

 

 

 

 

 

 

 

 

“으….”

 

 

 

 

 

 

 

 

 

1시간이 돼서야 버스에서 몸을 내렸다.

동시에 겨울바람이 훅 불며 조금은 얇은 옷을 입은 그의 몸을 덮쳤다.

몸살기에 머리가 어지러워 잠시 휘청거리다 결국 눈앞이 하얘져 정류장 벤치에 풀썩 앉았다.

 

 

 

 

 

 

 

 

 

 

 

 

 

 

 

“가야…돼…김태형….”

 

 

 

 

 

 

 

 

 

 

 

 

어지러움을 멎게 하기 위해 앉은 벤치에서 몇 분을 또 고민하다 결국 목도리를 더 꼼꼼히 매고 한 숨과 함께 무거운 머리를 들었다.

머리를 들자마자 눈앞에 자신이 그 말로만 듣던 호텔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크고 높은 호텔이 빛나고 있었다.

 

 

 

 

 

 

 

 

 

 

 

 

 

 

 

풀썩-

 

 

 

 

 

 

 겁이 난 걸까.

물먹은 솜 마냥 무거워진 몸을 벤치에서 일으키자 나무가 밑동이 잘려나가 쓰러지듯 한 번 더 쓰려졌다.

일어나지도 못하고 비틀대는 자신과 달리 굳게 서있는 그 모습이 태형은 참 이질적인 웃긴 광경이다. 생각하며 눈을 부릅뜨고 몸을 털고 일어났다.

 

 

 

 

 

 

 

 

 

여기서부터 무너지면 자기가 앞으로 감당해야할 일들은 어떻게 감수 할 거냐고 스스로에게 역겨운 채찍질 했다.

 

 

 

 

 

 

 

 

 

 

 

 

 

 

 

 

 

 

 

 

 

-

터벅터벅 무거운 발걸음을 옮기며 가까워지는 호텔을 바라보았다.

가까워질수록 태형을 압박하는 위압감 있는 호텔에 태형은 발걸음을 몇 번 멈췄는지 몰랐다.

 

 

 

 

 

 

 

 

 

자신이 저 곳에 가도 되는 것인지.

마치 화려한 호텔이 누추한 태형을 밀어내는 것 같았다. 저 곳에 꿋꿋이 가는 자신의 몸뚱이가 한심하고 저주스러웠다.

 

 

 

 

 

 

 

 

 

 

 

 

 

 

 

“아….”

 

 

 

 

 

 

 

 

 

 

 

 

몇 분 걷자 호텔입구에 도착했다. 하지만 그의 발걸음은 그 후 움직이지 못했다.

 

 

 

 

 

 

 

 

 

 

위화감 있던 호텔은 시작부터 달랐다.

 

 

 

예전, 주차 아르바이트를 했을 때

 

자신이 아닌 전문적으로 고용된 운전사만 주차를 할 수 있었던 고급스러운 차들이 하나같이 이 호텔 앞에 주차되어 시작부터 태형의 걸음을 가로 막았다.

 

 

 

 

밖에서 보이는 로비는 크리스탈로 된 샹들리에 들이 겨울의 눈을 상징 하듯 휘황찬란하게 빛나고 있었고

그 안의 사람들은 자신과 정말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들 같았다.

 

 

 

 

 

 

 

 

 

 

그 모습은 마치 자신이 들어가면 안 되는 곳 같아 덜컥 겁이 났다.

 

 

 

 

 

 

 

 

 

 

그에게 전화를 걸어 사과를 하고 다시 집으로 가고 싶었다.

세상 사람들의 쓸데없는 위선을 부리며 가장 중요시 여기는 사과가 어느새 자신에게는 무뎌진 입버릇이었기에,

이 호텔에 발을 들이는 것 보다는 쉬울 것이라 생각했다.

고개를 절레절레 젓고 다시 발걸음을 옮기는데 줏대 없는 발은 죄가 없음에도 그 자리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죄를 짓는 것만 같아 또 뒷걸음질 쳤다.

 

 

 

 

 

 

 

 

 

 

 

 

 

 

 

 

 

 

 

 

 

 

 

 

 

 

 

 

 

 

 

 

 

 

 

 

 

“안녕하세요.”

 

 

 

 

 

 

 

 

 

 

 

 

 

뒷걸음질을 멈추게 한 한 남자의 목소리.

온 몸은 이 갑작스러운 상황에 경직 되었다. 태형은 차마 뒤 돌지 못하고 그 앞에서 하얀 입김만 뿜어댔다.

 

 

 

 

 

 

 

 

 

 

 

 

 

 

 

 

 

 

 

“저기요.”

 

 

 

 

 

 

 

 

 

 

 

 

 

 

마치 자신을 알기라도 하는 듯 그는 태형을 한 번 더 불렀다.

가만 생각해보니 이곳에서 자신 만큼 초라하게 옷을 입은 사람은 자신 밖에 없기에 알아볼 만하다 생각이 들었다.

 화려한 곳에서 볼품없는 자신이 이 앞을 서성거리고 있으니. 한 눈에 띄고도 남았다.

 

 

 

 

 

 

 

 

 

 

 

 

 

 

 

 

 

 

 

 

“혹시,”

“안녕 하세요…! 안녕…하세요….”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태형은 듣기 싫은 낯 뜨거운 말이 그의 입에 오를까 그래서 자신에게 쐐기를 박아 버릴까 겁이 나 황급히 그의 말을 막고 서툰 인사를 했다.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키가 크고 준수한 외모에 정장을 입은 30대 중후반의 남자가 서있었다.

태형에게 인자한 미소를 보내며. 다시금 태형에게 인사했다.

100만원을 생각하자 인연도, 남자도 그리고 사람도 아닌 그저 돈이다. 스스로 최면을 걸었다.

 

 

 

 

 

 

남자는 호텔로 가자는 제스처를 취했다.

경직된 몸은 그 제스처를 따라 움직일 수 없었다.

 

 

 

 

 

 

 

 

 

그 때가 생각 외로 너무 빨리 다가왔기 때문이다.

그의 제스처에도 불구 미동 하지 않는 태형의 몸에 그는 말로 태형을 이끌었다.

 

 

 

 

 

 

 

 

 

 

 

 

 

 

“가시죠.”

“…아, 네.”

 

 

 

 

 

 

 

 

 

 

 

 

 

 

그가 호텔로 발을 옮기자 2명의 버틀러들이 앞장 서 길을 안내 했다.

 정신 차리지 못했던 태형은 길을 잃을까 멍한 머리를 붙들고 빨리 그의 뒤를 따라갔다.

 

 

 

 

 

 

손도 대지 못했던 회전문을 열고 호텔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고급스럽고 나른한 향기가, 덥지도 그렇다고 애매하지도 않은 딱 따뜻한 온기와 적절히 섞여 아픈 태형의 몸에 이불을 덮어주 듯 감싸주었다.

 

 

그제야 제 정신이 든 태형의 눈에 밖에서만 보던 호텔 로비의 모습이 들어왔다.

 

그 모습은 다시 감탄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아….”

 

 

 

 

 

 

 

 

 

 

 

 

 

 

 

 

 

샹들리에를 지나간 호텔 안은 고급 진 따뜻한 색 계열의 불빛들이 섞여 가득 채우고 있었고

호텔 가득 듣기 좋은 라이브 재즈 음악이 경직 돼있던 마음을 조금 진정 시켜 주었다.

호텔 안에 로비의 샹들리에 보다 더 찬란히 빛나는 샹들리에를 따라 고개를 들었을 때 한도 끝도 없이 높은 천장이 호텔을 감싸고 있었다.

 

여러 조각상들과 미술 작품들이 호텔로비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고 있었고 버틀러들이 늦은 밤에도 불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호텔 안을 바삐 움직였다.

해사한 미소를 가진 직원들이 또한 엘리베이터, 계단 입구 등 여러 곳곳에 서있었다.

 

 

 

 

 

인터넷에서 특 1급 꿈의 호텔 거리며 사람들 사이에서 오르내린 이유를 단번에 알 수 있었다.

 

 

 

 

 

 

 

 

 

 

 

 

 

 

 

 

어쩌다 자신이 이곳에 발을 들이게 된 것인지. 생각과는 달리 처음 들어선 밑바닥은 계속 해서 의외의 모습을 태형에게 선사하고 있었다.

 

 

 

 

 

 

 

 

 

 

 

 

 

 

 

 

〈!--StartFragment-->

마치, 유혹하는 뱀 같았다.

 

 

 

 

 

 

 

 

 

 

 

 

 

 

 

 

 

 

 

 

그래서 이 모든 아름다움은 태형에겐 그저 역겨운 피조물 들이었다.

 

 

 

 

 

 

 

 

 

 

 

 

 

 

 

 

-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태형의 시간은 꼭 깨진 것만 같았다.

 

느리게 가다가 정체되고 또 쫓아오는 세상에게 부딪혀 또 남들보다 빠르게 흘러버리고 아주 요란했다.

 

남들은 잔잔히 흐르는 것이 시간이라 생각할지 몰라도 깨진 시간을 안고 있는 태형에겐

올 것 같은 기회들은 저 멀리 가있고 오지 않았음 하는 상황들만 성큼 다가와 있었다.

 

 

 

 

 

 

 

 

 

이 상황도 그래서 이토록 성큼 다가 온 것이라 생각했다.

 

 

 

 

 

 

 

 

 

 

 

 

 

 

 

엘리베이터에 내리자 그제야 현실이 지각 되었다.

 자신은 이 호텔에 쉬러온 것도, 이 대단한 경치를 구경하러 온 것도 아니었다.

 

 

 

 

 

 

 

 

카펫을 밟으며 버틀러의 안내에 따라 걸어오다 보니 어느새 그와 자신은 룸 앞에 서있었다.

 

 

 

 

 

 

 

 

 

버틀러에게 키를 받은 그가 감사의 의미로 버틀러에게 고개 숙이자. 버틀러도 고개를 숙이며 자리를 비켜주었다.

아직 익숙하지 않는 대접에 정신 못 차리고 있는 태형을 일깨워주는 소리가 났다.

 

 

 

 

 

 

 

 

 

 

 

철컥-

 

 

 

 

 

 

 

 

 

 

 

 

 

 

 

 

 

작은 전자음과 함께 굳게 닫혀있던 룸의 문이 열렸다.

 

 

 

 

 

 

 

 

 

 

 

 

 

 

 

 

 

 

“자, 잠시만 요!”

 

 

 

 

 

 

 

 

 

 

 

 

 

 

 

태형의 다급한 외침에 그가 뒤돌았다.

 

 

 

 

 

 

 

 

 

 

 

 

 

 

 

 

[방탄소년단/국뷔] 지독한 먼지 07 - 시간과 책임 | 인스티즈

 

의아한 표정으로 뒤돈 그의 눈엔 태형의 창백한 얼굴 맺혀 있었다.

 

 

 

 

 

 

 

 

 

 

 

 

 

 

 

 

 

 

“아… 그러니까…그니까…”

 

 

 

 

 

 

 

 

 

 

 

 

 

순식간에 두려움이 태형을 잠식했다.

 이 추운 겨운 날밤 그의 등에 식은땀이 흘렀다.

 

 

 

 

 

 

 

 

 

 

 

 

 

 

 

 

 

 

“조금 있다 들어갈까요?”

“….”

 

 

 

 

 

 

 

 

 

 

 

 

 

 

별의별 생각이 태형의 머리를 잠식했다.

 

 

 

 

 

 

 

 

 

 

 

 

 

 

 

 

 

 

 

 

 

 

 

 

 

 

 

인간이라면, 밑바닥으로 떨어지기 전 다시 삶을 돌이켜 보기 위해 드는 인간이라면 해야 할 생각일까.

 

 

 

 

 

 

 

 

 

 

 

 

 

 

 

 

 

 

 

 

 

 

 

 

 

 

 

 

 

 

 

 

 

 

 

 

 

 

 

 

 

 

아니면 후회일까

 

 

 

 

 

 

 

 

 

 

 

 

 

 

 

 

 

 

“괜찮으세요?”

 

 

 

 

 

 

 

 

 

 

 

 

 

 

 

 

 

 

 

 

 

 

 

 

 

 

 

 

자신이 어쩌다 여기까지 오게 되었고, 일자리는 정말 이 일 말고는 다른 게 없을까 생각했고,

 

 

 

 

 

 

 

 

 

 

 

 

 

 

 

 

 

 

 

 

 

 

 

 

 

 

 

 

“….”

“…괜찮으세요?”

 

 

 

 

 

 

 

 

 

 

 

 

 

 

 

 

 

 

 

 

 

 

 

 

 

 

 

 

 

 

 

 

 

 

 

 

심지어 자신의 일자리를 모두 잃게 만든 소주병으로 자신의 머리를 내친 사람까지 우습게도 생각났다.

 

 

 

 

 

 

 

 

 

 

 

 

 

 

 

 

 

 

 

 

 

 

 

 

 

 

 

 

 

 

 

 

 

 

 

 

 

〈!--StartFragment-->

“아, 죄송해요…머리가…머리가…좀… 복잡해서….”

“….”

 

 

 

 

 

 

 

 

 

 

 

 

 

 

 

 

 

 

 

 

 

 

 

 

 

 

 

 

 

 

 

 

 

 

 

 

 

 

 

 

 

 

 

 

 

 

 

 

 

 

 

그리고

 

 

 

 

 

 

 

 

 

 

 

 

 

 

 

 

 

 

 

 

 

 

 

 

 

 

 

 

 

 

 

 

 

 

 

 

 

 

 

 

 

 

 

 

 

 

 

 

 

 

 

 

 

 

 

 

 

 

 

 

 

 

 

“그냥…들어가요.”

 

 

 

 

 

 

 

 

 

 

 

 

 

 

 

 

 

 

 

 

 

 

 

 

 

 

 

 

 

 

 

 

경직 돼있던 어머니가 떠올랐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부쨩해요ㅠㅠㅠㅠㅠ작가님 정말 저에게 정주행할 기회를 안주시는군요! 너무 좋아요ㅠㅠㅠ이거 기다리는 제 모슺이 간식 기다리는 강아지 모습..
9년 전
나는또다른나
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앞으로 간식 많이 많이 들고 올게요!!!
9년 전
독자2
ㅠㅠㅠㅠㅠㅠ태형이 너무 안타까워요ㅠㅠㅠㅠ어머니도 아프시고 선택이 불가피한 상황이라 피할수도없고ㅠㅠㅠㅠㅠㅠㅠㅜ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19 콩딱 08.10 05:04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2:48 ~ 5/3 2: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