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복숭아 생크림 전체글ll조회 3048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

 

“ 왜, 우리 키스도 했는데 뽀뽀가 부끄러워, 윤아름?” 

 

“ㅂ,부끄럽기는 무슨. 약 네가 발라.” 

 

 

 

 

 

 

 

 

민망한 마음에 약을 살짝 던지듯 재욱이에게 주고 나와버렸다. 사실 그 뒤로 오히려 사이는 더 편해졌다. 일하는 데 있어서도 그렇고 평소도 그렇고 더 아무렇지 않아졌다. 

 

 

근데 이렇게 훅 들어오면 민망하고 부끄러운 건 사실이다.. 

 

 

“성이름 선생! 이재욱 선생은 괜찮아?” 

 

“네! 그냥 좀 까졌더라구요.” 

 

“에휴, 병원에서 별 일이 다 있다.” 

 

“그러게요-“ 

 

“선생님! 여기 아까 화상 환자 들어왔는데,” 

 

“제가 갈게요!” 

 

“아, 근데.. 치료를 거부하세요..” 

 

“왜요?” 

 

“글쎄요..” 

 

“나이는요?” 

 

“83세 남자요.” 

 

“보호자분 연락은 했죠?” 

 

“네!” 

 

“음.. 일단 가보죠, 뭐.” 

 

 

 

 

 

 

 

“환자분- 상처 먼저 볼게요. 아프진 않으세요?” 

 

“응- 그냥 소독만 하고 갈테니까 대충 혀-“ 

 

“이거,, 다치고 바로 오신 거 아니네요?” 

 

“..어제 다쳤어.” 

 

“화상은 초기 치료가 중요해요.. 피부 괴사에 세균 감염, 패혈증, 협착증까지 얼마나 많은 부작용이 있는데요-“ 

 

“..거, 그냥 의사선생.. 대충 소독만 좀 해도 된다니까.” 

 

“왜 치료 안 받으시려고 하는 거예요?” 

 

“...딸이 알면 안 돼-“ 

 

“네..?” 

 

“...” 

 

“할아버지 지금 아프셔서 오신 거잖아요.. 이거 치료 안 하면 나중엔 부작용으로 수술까지 하셔야 돼요..” 

 

“...” 

 

“하.. 이 선생님, 잠시만요.” 

 

“네.” 

 

“화상 부위가 전체적으로 크진 않은데 깊은지 확인은 해봐야 될 거 같은데 나 화상 환자 처음이라..” 

 

“아, 화상 부위 피부를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 보고 창백해지지 않으면 혈관이랑 주변 조직도 손상 되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있는 거야.” 

 

“아..” 

 

“그리고 화상 부위에 통증이 없고 약간의 압력만 느끼는 경우에도 상처가 깊어서 신경까지 손상된 거고.” 

 

“아, 아프진 않다고 하셨는데.. 일단 알겠어. 고마워.” 

 

“근데, 치료 안 받으신데?” 

 

“아.. 응. 뭐 따님 얘기하시는 거 같던데..” 

 

“아우, 진짜! 집에만 가만히 있으라고 했잖아 내가!! 바쁜데 여길 꼭 이렇게 오게 만들어야겠어??” 

 

“누구..세요?” 

 

“보호잔데요, 바빠 죽겠는데 으휴!!!” 

 

“저, 보호자분.. 환자분 치료 거부하시는데 어떻게 할까요.” 

 

“그걸 왜 저한테 물으세요,,, 알아서 치료 하든지 말든지 하세요.” 

 

“보호자님,, 지금 환자분 팔 상태 좋지 않아요. 병원에 바로 오신 게 아니라서 상태가 안 좋다구요.” 

 

“병원은 왜 바로바로 안 가고 그래 진짜!! 노인네 아주,, 언제까지 살면서 그렇게 나를 귀찮게 굴 거야!!!!” 

 

“ㅇ, 아니.. 안 그래도 너 바쁜데 부르지 않으려고 안 왔다가..” 

 

“됐어!!! 짜증나게. 치료나 받고 집에 꼼짝 말고 있어, 그냥. 제발 나 좀 아빠 뒤치닥거리 하게 만들지 마!!” 

 

“... 말이야 방구야.” 

 

“뭐요?” 

 

“다치셨는데 괜찮냐 한 마디 안 하시네요, 그래도 아버진데.” 

 

“어이, 의사면. 의사답게. 가족일에 껴들지 말고 환자 보는 거나 집중해.” 

 

“...” 

 

“재수없게,,” 

 

“저랑 얘기 하시죠, 환자분.” 

 

 

 

 

 

 

 

 

 

툭툭 치는 행동에 욱 하려던 순간 재욱은 나와 보호자 사이에서 보호자를 데리고 갔고 나는 환자를 치료하기 시작했다.  

 

많이 주눅 드신 할아버지를 나름 진정 시켜가며 이야기를 들었다.  

 

할아버지께선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계셨고 얼마 전 재산 관련에 대한 가족문제가 있었다고 한다. 그 딸은 당연히 첫 째인 자기에게 회사를 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회사는 막내딸에게 갔고 그 뒤로 아버지를 케어하면서 화풀이 아닌 화풀이를 하는 거였다. 

 

남 가족 문제에 내가 잘 했다, 못 했다 할 수는 없지만 아픈 아버지를 두고 채찍질 하는 모습은 정말,, 구렸다. 회사도 왜 막내에게 줬는지 첫쨋 딸의 행동을 보니 조금은 알 것 같았다. 

 

아무튼 잠깐 있었던 소동 아닌 소동은 금방 끝이 났다. 나도 상처에 걸맞는 치료를 했고 재욱이가 보호자랑 얘기도 잘 했는지 후엔 많이 진정된 상태로 오셨다. 

 

 

 

 

 

 

 

 

 

 

“치료는 잘 끝나셨구요, 처방 해드리는 대로 소독이나 관리 잘 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네..” 

 

 

 

 

 

 

 

 

“어떻게 한 거야? 흥분 많이 하신 거 같았는데.” 

 

“저 환자분 렁 캔서 터미널이야. 전 병원에서 뵌 적 있어.”” 

(폐암 말기) 

 

“아..” 

 

“그거 모르고 계신 거 같아서 말씀 드렸어. 언제까지 계속 모르고 있을 순 없잖아.” 

 

“...” 

 

“게다가 이 환자 DNR 동의하신 분이야. 어레스트 와도 두고 보기만 해야 되는 거 나중 되면,” 

 

“...” 

 

“후회 많이 하실 거 같아서.” 

 

“아.. 그랬구나..” 

 

 

 

 

 

 

어쩔 수 없는 일들에 대해선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없다. 게다가 집안 사정 문제라면 더더욱. 

 

그렇지만 그런 문제들을 알면서도 보호자의 말과 행동에 욱한 나의 잘못, 그리고 그걸 환자와 얘기하면서 함부로 생각했던 내 잘못들에 가끔 부끄러워지기도 한다. 

 

 

 

 

 

 

 

“...” 

 

“됐어, 앞으론 저 환자랑 보호자 문제야. 우린 할 거 했고.” 

 

“아, 응..” 

 

“선생님 여기 응급환자요!” 

 

“상태는요?” 

 

“TA환자 한 명이랑 위암 천공 환자 한 명이요!” 

 

“TA 제가 갈게요. 윤쌤 같이 가요.” 

 

“네, 이쌤! 성쌤 환자 6번 배드요.” 

 

“네, 알겠어요.” 

 

 

 

 

 

 

 

 

 

 

 

내가 맡게 된 위암 환자는 1년 전 위암 판정을 받았고 그 뒤로 아무런 치료를 하지 않다가 상태가 악화 되어 위암이 천공 되었고 그로인해 복막염이 된 상태였다. 

(천공: 구멍, 복막염: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 

 

그 통증으로 인해 다시 입원 하셨고 응급수술을 하기 위해 CT를 찍었을 땐 위암은 위 모든 부분에 위치하고 있었고 천공으로 인해 복강 내 복수와 공기가 차 있었다.  

 

바로 위장 담당 교수님에게 콜을 했고 수술방에 들어오라는 지시에 수술방에 들어가 오랜 시간 수술방에 있었다. 

 

그래서  

 

몰랐다. TA 환자에게로 간 재욱이에게 무슨 일이 생겼는지. 

 

 

 

 

 

 

 

 

 

“아, 이쌤! 여기 TA 환잔데요, 아무래도..” 

 

“네, 왜요?” 

 

“다른 질병이 있으신 거 같아서요.. 실려 오시고 경련 증상 보이셔서 바로 보호자분이랑 얘기 했는데 요즘 기억력도 계속 안 좋아지셨다고 하고 환각증세, 언어 능력 저하 등 계속 문제가 있었던 모양이에요..” 

 

“...” 

 

“문제는 경련이 지속적이셨대요..” 

 

“프리온.. 말씀 하시는 거네요.” 

 

“네.. 지금은 크로이츠펠트 의심 환자로 볼 수 밖에..” 

(희귀한 중추신경계 퇴행성 질환, *혈액으로 감염 가능, 

:치매가 오게 되고 간대성 경련을 보이다가 사망하게 되는 감염성 질환이다.) 

 

“환자 하이브리드룸으로 옮기고 패스트 준비해주세요. 프리온 검사도 같이 할게요. 지금 귀에서 척수액 나온 상태라 이걸로 단백질 확인하면 될 거 같아요.” 

(패스트: 응급 초음파) 

 

“네, 이쌤.” 

 

 

“...” 

 

“아, 이선생님! 정쌤이나 성쌤 콜 할까요?” 

 

“아니요, 제가 할게요.” 

 

“괜찮으시겠어요..? 요새 무리하신 거 같기도 하고 이거 아무래도 감염 되면..” 

 

“윤쌤이 도와주실 거잖아요-“ 

 

“아.. 네! 바로 준비 하겠습니다.” 

 

 

 

 

 

 

 

 

“여기 패스트 준비 됐습니다. 이쌤.” 

 

“어.. 장이 좀 찢어진 거 같네요. 복강 내 출혈도 많이 없고.” 

 

“어떻게 하시겠어요..?” 

 

“수술 가능한 선생님들만 콜 해주세요.” 

 

“수간호사 선생님이랑 마취과 선생님만 콜 하겠습니다.” 

 

“네-“ 

 

 

 

 

 

 

 

 

 

 

(수술 중) 

 

“선생님.. 아까 척수 검사한 거 결과 연락 왔는데요..” 

 

“...” 

 

“임상적 진단이 지금은 약간 불확실하다고는 하는데 1차 검사 결과로는 크로이츠펠트 포지티브(양성)라ㄱ..” 

 

삐삐삐삐삐- 

 

“선생님..!!!” 

 

“...” 

 

“ㅇ..어떡, 어.. 어떡해..” 

 

“....” 

 

“이쌤..” 

 

“....” 

 

“..이 선생님!!!” 

 

“여기서 저랑 윤쌤, 수쌤만 남고 수술실 폐쇄하세요.” 

 

“...” 

 

“빨리요!!!” 

 

“네!” 

 

 

 

 

 

 

 

 

1차 검사 결과로는 충분하진 않지만 그렇게 첫 결과로는 양성 반응이 나왔고 초음파 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았던 장 다른 부분에도 출혈이 있었다. 

 

수술 중 그 피는 불행히도 재욱이의 얼굴로 향해 튀고 말았다. 

 

바로 수술실을 폐쇄하고 침착하게 나머지 수술을 마친 재욱은 곧 바로 조직병리학적검사를 준비 해달라 요구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그 검사를 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일주일, 아니 빨라도 5일은 기다려야 하는 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그 시간 동안은 재욱이는 격리 되어 있어야 한다. 

 

수술이 끝난 후 이동 준비가 완료 될 때까지 재욱과 수술실에 함께 있었던 선생님들은 한참을 기다려야만 했고 그후, 병원에 격리 장소로 이동 되었다. 

 

그런데 나는 아무것도,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다. 

 

 

 

 

 

 

 

 

 

 

 

“선배, 나 아까 암 환자 수술 들어갔다 왔잖아요. 원래 GS가 암 수술 하기도 하고 그러나? 아니 뭐, 나야 그 교수님이랑 수술 방 들어가서 컴바인 하고 그러면 완전 땡큐ㅈ..” 

 

“..너 못 들었어, 혹시..?” 

 

“응? 뭐요?” 

 

“이재욱 선생..” 

 

“왜..요..?” 

 

“아까 그 TA 환자.. 수술 중에 크로이츠펠트 포지티브 나왔는데,” 

 

“그런데요,” 

 

“수술 도중에 찢어진 장이 눌려 있다가 들어내는 순간 역류하는 바람ㅇ..” 

 

“어딨어요.” 

 

“어..?” 

 

“어디 있냐구요!!!” 

 

“A병실 격리 입원실ㅇ.. 야! 성이름!!! 어디 가, 미쳤어?” 

 

“선배, 제발. 좀 놔봐요!!” 

 

“진정 좀 해!!! 너 그렇게 감정 따라 거기 들어가면 환자는.” 

 

“...” 

 

“응급실 이렇게 미어 터지는데 환자는!!” 

 

“..선배..” 

 

“마음 아는데 그래도, 그래도 이럴수록 너가 흐트러지면 안 되는 거잖아.” 

 

“...” 

 

“1차 척수 검사 그거, 불확실로 판단되는 경우 많은 거 알잖아. 조금만 기다리자, 이름아.” 

 

 

 

 

 

 

 

 

 

선배가 날 잡아주지 않았다면 바로 쫒아 들어갈 수도 있는 마음이었다. 그치만 의사로서 그러면 안 되는 게 사실이고 선배가 날 잡아준 건 너무 너무 고마운 일이다. 

 

그래도 얼굴은 봐야 안심이 될 거 같은데, 

 

가면 들어가서 너무 안고 싶어 질까봐 고민했다. 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많은 고민을 하다가 결국 발걸음은 향하고 있었다. 

 

다짐하며 걸었다. 잘 있는지만 보고 오자, 가볍게 안무 묻고 오자. 

 

 

 

 

 

 

“울지 마- 울지 마, 성이름. 울면 안 돼.” 

 

 

 

 

이 다짐은, 

 

 

 

 

 

 

 

 

“성이름..” 

 

 

 

 

 

 

재욱이의 모습을 보는 순간 무너졌다. 

 

 

 

 

 

 

 

 

 

 

 

——————- 

제가 글을 잘 쓴 건지 모르겠어요..  

사실 글을 쓰면서 병원 얘기를 좀 더 다뤄야 할지 

여주 남주의 얘기를 더 다뤄야 할지 고민이 많은데 

쓰다보면 병원 얘기가 더 많아지다 보니 

여러분들이 읽기에도 어렵고 지루할 거라 생각이 들어요 

어떤 부분에서라도 피드백을 주신다면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 보고싶었습니다ㅠㅜ
오늘도 스토리 짱잼이네요.

4년 전
독자2
잘읽었습니다! 저는 지금 너무 좋아요~~
4년 전
독자3
헐랭ㅠㅠㅠㅠ뭔가 태양의 후예 느낌 나면서 그냥 저세상 아련ㅠㅠㅠㅠ나같아도 뛰쳐들어가서 껴안았을고같아여ㅠㅠ
4년 전
독자4
전혀 안 지루하고 너무 재밌어요!!ㅜㅜㅜㅜ
4년 전
비회원81.203
남주랑 여주 얘기나 대화가 더 들어가도 더 설렐듯해요!!
글 너무 잘쓰세요ㅠㅠ 연재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

4년 전
독자5
작가님 페이스 대로 해주세용 ㅎㅎ 저는 지금도 너무너무너무 재밌으니가용💕
4년 전
독자6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지금도 너무너무 좋아요ㅎㅎ
4년 전
독자7
작가님 지금 너무 좋아여ㅠㅠ
4년 전
독자8
너무 재미있어요ㅠㅠ
작가님 글 기다리고 있었는데 요 며칠 안 올라와서
무슨 일 있으신가 하고 걱정했었어요ㅠㅠㅠ!!
충분히 작가님글 재밌게 보고 있으니 부담 가지지 마시고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4년 전
독자9
작가님 저는 모든 부분에서 좋지만!!!! 남주여주 둘이서 꽁냥꽁냥한 모습도 많이 보고 싶슴다!!!!!!
4년 전
독자10
작가님 의학드라마 뺨치게 너무 잘 쓰세요ㅠㅠ 재욱이랑 여주 둘이 꽁냥꽁냥 하는 게 너무 보고 싶어요! 비율은 한 의학 4: 꽁냥 6 이면 어떨까요!!!!
4년 전
독자11
진짜루 지금 너무 너무 재밌어요!!!
4년 전
독자12
지금도 너무 재밌어요!!
4년 전
독자13
오눌 완전 재밌어용! 부담 갖지마시고 편하게 하주세용
4년 전
독자14
흐엉ㅜㅜ태양의 후예가 생각나면서 더 슬퍼..아련해ㅜㅜ
4년 전
독자15
고민따위 하지마요.. 너무 재밌는걸료....
4년 전
독자16
재욱이 어딱해ㅠㅠㅠㅠ 제발 음성이길...
4년 전
독자17
작가님... 너무 너무 좋아요 로맨스 비중이 많아도 좋고 의학 비중이 많아도 좋아요 지금도 너무너무 좋은 걸요? 진짜 잘 하고 계신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T1419] 그 입술의 주인은 누구인가36 김희진 05.20 16:18
기타 민윤기X김여주X최산 안 죽고 또 돌아옴 ㅋ1 애옹 05.17 21:09
기타 민윤기X김여주X최산으로 나페스 먹으면 안되나요?🥺2 애옹 05.13 23:23
기타 [T1419/최주환] 자격지심11 김희진 05.11 22:52
기타 [엔하이픈/박성훈/박종성/심재윤] 박박심 쉐어하우스5 히등이 11.18 02:43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1310 복숭아 생크림 11.10 15:30
기타 [원어스/레이븐] 과오(過誤) 190109 10.11 01:48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6 복숭아 생크림 06.14 18:35
기타 [방탄소년단/TXT/홍일점] 빅히트 홍일점 045 20_02 06.03 00:03
기타 [방탄소년단/TXT/홍일점] 빅히트 홍일점 0312 20_02 05.28 19:11
기타 [방탄소년단/TXT/홍일점] 빅히트 홍일점 0210 20_02 05.28 01:28
기타 [펜타곤/강형구] 아니면 이런 것도 상상해봄1 발파 05.18 10:00
기타 [펜타곤/이회택] 좀 약간 이런 거 보고 싶다1 발파 05.18 09:43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1218 복숭아 생크림 04.20 01:11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1125 복숭아 생크림 04.18 03:27
기타 [스타쉽/정세운] 까칠한 정치프 K45 냉포뇨 03.27 23:39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1024 복숭아 생크림 03.12 23:32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918 복숭아 생크림 03.12 00:57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공지)14 복숭아 생크림 03.11 19:13
기타 [스타쉽/정세운] 까칠한 정치프 J69 냉포뇨 03.08 00:54
기타 여러분10 w.루아 03.06 10:46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827 복숭아 생크림 03.05 21:04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715 복숭아 생크림 03.05 01:42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616 복숭아 생크림 03.03 19:49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516 복숭아 생크림 03.02 16:22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49 복숭아 생크림 03.01 14:09
기타 [이재욱] 다신 만나지 말자 38 복숭아 생크림 03.01 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