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아낌져 전체글ll조회 2188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2015년 3월, 아이들이 집에 간 오후.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이번 주에 있을 첫! 연극 수업에 관한 회의를 하겠습니다!"

 

 

 

 

 

 

원장선생님은 이번 주에 연수를 가시고 네 명의 선생님이 이번 주 열일곱 유치원을 출근하게 되었어. 

이번 년도부터 매달 둘째 주 목요일마다 하게 될 연극 수업에 관한 회의를 하게 되었지.

 

 

 

 

칠봉      지수

승철      정한

 

 

 

 

 원탁에 둥그렇게 앉아 이 수업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던 지수쌤이 회의를 시작하셨어.

 아이들이 잘 알만한 동화를 해야겠다고 생각한 너는 선생님들에게 아이디어를 냈고

세 선생님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나쁘지 않는 반응 보여줬어.

 

  

 

 

 그렇게 동화는 백설공주로 정해졌고, 많은 인원을 소화하기 위해 선생님들이 1인 다역을 하기로 했어.

역할이 어떤 게 있냐는 승철쌤의 말에 네가 메모지에 역할을 대충 적어 내려갔지.

'백설공주, 왕비, 사냥꾼, 일곱난쟁이, 왕자.'하고 적어내려가자 옆에서 잔뜩 신나있는 지수쌤이 말했어.

 

 

 

 

 

 

"우리 소품도 준비해요!

사과랑 마녀가 입을 가운이랑 사냥꾼 총이랑-"

  

 

 

"그래, 그래. 알겠어. 일단 역할 먼저 나눠볼까?"

 

 

 

 

 

 

 지수쌤과 마주보고 앉은 승철쌤은 신난 지수쌤을 진정시키고 역할을 정해보자는 말을 했어.

아이들이 잘 아는 동화로 하자는 제안을 한 너지만 넘쳐나는 동화 중 백설공주를 할 줄은 전혀 몰랐던 너는

어떻게든 주인공은 하고싶지 않았기에 손을 들고 백설공주 역에 정한쌤을 추천했어.

흘러내리던 앞머리를 정리하던 정한쌤이 너를 장난스럽게 째려보며 '혼날래요..?'하고 말했고

너는 뒷머리를 긁으며 어색하게 허허-거리며 웃었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그러면 칠봉쌤이 공주역할하고 왕비랑 왕자랑 사냥꾼은 우리 안에서 나누면 되겠네.

난쟁이는 뭐 잘 배분하면 되니까."

 

 

 

 

 

 

별 거 아니라는 듯 깔끔하게 정리한 승철쌤의 말에 정한쌤이 안도의 한숨을 쉬며 고개를 끄덕였어.

만약 승철쌤이 우겼으면 정한쌤이 공주를 했을텐데.. 너는 아깝다는 생각을 했어.

나머지 역할은 제비뽑기로 정한다는 승철쌤이 네 앞에 있던 메모지를 가져가 왕비, 사냥꾼, 왕자를 차례로 적고

두 번 눌러서 접은 뒤 너의 앞에 놓고 너에게 '백설공주님이 나눠주시죠.'하고 말했어.

 

 

 

 

얼떨결에 백설공주가 된 너는 쪽지를 집어들어 손 위에 올려놓고 흔들어 섞었어.

세 선생님들은 침 삼키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조용해지고 너의 손을 빤히 바라봤어.

드디어 포개진 너의 손이 열렸고 선생님들에게 하나씩 나눠드렸지.

열어보려는 지수쌤에게 승철쌤이 같이 열어보자는 말을 하자 지수쌤은 반쯤 열었던 종이를 다시 접었어. 

 

 

 

 

 

 

 "자! 하나, 둘, 셋!"

 

 

 

 

 

 

.

.

.

 

 

 

 

 

 

대망의 연극수업 날 아침이 밝았어.

세 선생님은 아이들을 인솔해서 소강당으로 데리고 가셨고 너는 맨 뒤에서 소품을 챙겨 따라갔지.

너의 왼손에 들린 봉투를 누군가가 가져가는 느낌이 들어 아래를 내려다보니 토끼반 원우가 작은 손으로 그걸 들겠다고 가져간 거였어.

소품 중에서도 꽤 무거운 거라 원우에게 '선생님이 들게-' 하고 말하자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선생님, 그 상자가 더 무겁자나요. 제가 드러줄게요."

 

 

 

 

 

 하고 봉투를 다시 고쳐 잡는 원우였어.

너는 원우가 다치기라도 할까봐 봉투를 뺏으려고 하니 벌써 소강당 앞에 도착했어.

원우는 그제야 너의 왼손에 봉투를 걸어주고 '선생님 안녕-'하고 자리로 가 버렸어.

너는 작게 웃으며 쌩- 달려가버리는 원우의 뒷모습을 보고있다 정한쌤의 목소리가 들려오자 앞으로 걸어갔지.

 

 

 

 

무대 위에는 어제 미리 설치해놓은 나무들과 난쟁이 집, 왕비 거울이 있었고 너는 얼른 무대 뒤로 소품을 가져갔어.

빨간 머리띠를 쓰고 백설공주가 입는 옷으로 갈아입으니 어색했던 너는 계속 치마를 만지작거리고 있었는데

거울을 보고있던 너의 뒤로 승철쌤과 지수쌤이 대화를 나누며 들어왔어.

백설공주로 변한 너의 모습을 보며 입을 다물지 못하고 계속 쳐다보기만 하다 정신을 차리고 자신들의 옷을 가지고  나갔어.

 

 

 

 

 밖에서는 정한쌤이 아이들에게 '지금부터 열일곱 유치원 연극수업, 백설공주, 시작합니다!'라고 말했고

그 말을 시작으로 너와 세 선생님들이 열심히 준비한 연극이 시작되었어.

 

 

 

 

 

 

"으음~ 안녕, 여러분! 나는 백설공주라고 해! 만나서 반가워!"

 

 

 

 

 

 

라는 너의 첫 대사가 끝나자 아이들은 덩달아 손을 흔들어줬고 순영이는 '어! 다람지 선쌔님이다!!'라고 소리를 질렀어.

너는 아무런 일도 없었다는 듯 나무 옆에 그려져 있는 사슴과 토끼에게 다가갔어.

예쁜 척과 상큼한 척을 다하며 혼신의 연기를 하고 있던 중,

무대 왼쪽에서는 왕비 역할을 맡은 승철쌤이 올라와 거울 앞에 자리 잡고 서 대사를 했어.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

 

 

 

 

 

 

어두운 보라색 망토를 두르고 왕관을 쓰고 있던 승철쌤이 대사를 치자 아래서 승관이가 '배썰공쥬!!!!!!'하며

너에게 손가락질을 했고 옆에 있던 한솔이가 승관이의 입을 틀어막았어. 고맙다, 한솔아..!

무대 뒤에서 '백설공주님이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우십니다.'하고 지수쌤이 멘트를 쳐주었고

분노한 왕비 승철쌤은 발을 동동구르며 '사냥꾼!!!'하고 소리쳤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부르셨습니까-?"

  

 

 

"백설공주를 숲 속으로 데리고가서 아무도 모르게 없애버려!"

 

 

 

 

 

 

승철쌤의 대사가 끝나고 무대 아래로 내려가자 사냥꾼을 맡은 지수쌤은 네가 있던 무대 오른쪽으로 걸어갔어.

너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나무에 그려진 사슴과 얘기하는 척을 하다가 사냥꾼이 다가오는 걸 보고 놀라는 연기를 했어.

사냥꾼 지수쌤은 너의 팔목을 붙잡아 숲 속으로 끌고 들어갔고, 너를 거칠게 바닥으로 밀어 네게 총구를 겨눴어.

너는 '살려주세요...'하는 대사를 쳤고, 너를 보며 고민하는 표정을 짓던 사냥꾼 지수쌤은 총을 내리며 

'이 길을 따라가면 난쟁이들의 집이 있어요. 행운을 빌어. Good luck."이라는 말을 건네며 아련하게 무대 뒤로 나갔어.

 

 

 

 

 그렇게 무대 위에 혼자 남겨진 너는 백설공주가 난쟁이의 집에 가는 장면들을 연기하기 위해서

무대 아래로 내려가 아이들의 사이를 지나다니며 '난쟁이 집이 어디인 줄 아니?'하며 물어봤어.

준휘가 무대를 가리키며 '저기인 것 가타여.'하고 친절히 알려주었고 너는 준휘의 머리를 쓰다듬고 고맙다는 말을 하고

무대 위로 올라가니 난쟁이의 집 내부로 세트가 바뀌어있었고, 난쟁이의 집 안으로 들어가 간이침대 위에 누워 눈을 감았지.

 

 

 

 

네가 눈을 감고 몇 초 뒤에 휘파람을 불며 무대로 등장하는 두 선생님이 보였어.

재빠르게 옷을 갈아입은 지수쌤은 정한쌤에게 '배가 고픈데 오늘은 뭘 먹을까?'라는

대사를 치고 깔깔 웃으며 문을 여는 연기를 했고 누워있는 나를 보며 놀라는 모습을 보여주었어.

 

 

 

 

'깨워보자.'하는 정한쌤의 대사가 끝나자 지수쌤은 너의 어깨를 콕콕 찔렀고, 너는 '우움-'소리를 내며 몸을 일으켰어.

난장이를 보고 깜짝 놀라는 표정을 짓고 '아, 죄송해요. 저는 이 나라의 공주인 백설공주인데..'라고 말 하고 왕비가 널 내쫓았다는 말을 이으니

정한쌤이 '혹시 백호반 선생님이랑 닮은 그 왕비?'하며 애드리브를 쳤고 아이들은 '네!'라며 소리치고 웃으며 좋아했어.

 

 

 

 

셋이 침대 위에 앉아 화목하게 얘기하고 노는 장면을 보여주는 동안 승철쌤이 무대 위로 올라왔어.

자신의 앞에 놓인 거울에게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하고 물어봤고

지수쌤이 고개를 안 쪽으로 돌려 '백설공주님이 가장 아름다우십니다.'라 대답했어.

왕비 역할에 심취하신 건지 연기의 신이 들린 승철쌤은 '흠- 그 방법을 써야겠군.'하고 무대 아래로 내려갔어.

 

 


 

 그렇게 두 난쟁이 선생님들이 일하러 나가는 씬까지 끝이 나고

아무 것도 없는 냄비에 숟가락을 넣어서 국물을 떠 먹어보는 모습을 연기하고 있었어.

문 밖으로는 검은 가운을 두른 승철쌤이 사과 바구니를 들고 너에게 다가와 문을 두들겼지.

 

 

 

 

 

 

"아가씨- 사과 하나 사지 않을래요?"

 

 

 

 "저는 돈이 하나도 없어서 사과를 살 수 없어요.."

 

 

 

 

 

 

살 수 없다는 말에 내게 사과를 하나 건네며 '아가씨는 예쁘니까 특별히 공짜로 하나 줄게요~'하고 너의 손에 빨간 사과를 하나 쥐어줬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건네고 입으로 가까이 사과를 가져가자 무대 아래서는 '앙대!!!!!'라고 소리지르는 아이들이 대다수였어.

하지만 이 연극이 진행되려면 너는 이 사과를 베어물어야 했기에

너무 크지 않게 사과를 살짝 물고 조금 씹는 척을 하다 바닥으로 쓰러졌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으허엉- 다람지 선새미 듁디마여어-"

 

 

 

 

 

 

 거의 울기 일보 직전인 명호를 옆에 앉아있던 민규가 토닥이며 달랬주었어.

 그 모습이 너무 귀여웠던 너는 웃을 뻔 했지만 꾹 참고 연기에 충실했어.

승철쌤은 내가 쓰러지자 '흥- 이제 내가 세상에서 제일 예뻐!'하고 무대 뒤로 퇴장했어.

아무래도 선생님이 왕비 역할을 하신 건 신의 한 수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지.

 

 

 

 

그렇게 승철쌤이 퇴장하고 난쟁이인 지수쌤이 천천히 들어오다가 쓰러진 나를 보고 후다닥 달려왔어.

너를 공주님 안기로 안아들어 간이 침대위에 올려놓은 지수쌤은 너의 팔을 배 위에 올려 정리해주었어.

뒤에 정리해놓은 꽃을 침대에 둘러야하는데 지수쌤은 계속 엉엉 소리내며 우는 연기를 했어,

 

 

 

 

 

" 선생님.. 지수쌤...?"

 

 

 

 

 

조용히 선생님을 부르자 살짝 고개를 든 지수쌤이 널 쳐다봤지. 진짜 운 건지 눈이 빨개져있었고 촉촉했어.

 네가 선생님한테 '꽃!'이라고 하자 아차싶었는지 자연스럽게 일어나서 꽃을 가져와 침대에 올려주었어.

그러고는 다시 주저앉아 코까지 먹어가면서 우는 연기를 했지.

무대 옆에서는 깔끔하게 머리를 묶고 왕자복을 입은 정한쌤이 올라왔고 아이들은 정한쌤이 잘생겼다고 소리를 지르고 난리가 났어.

 아이들에게 한 번 웃어주며 울고있는 지수쌤에게 다가온 정한쌤이 등을 톡톡치며 물었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왜 이렇게 슬프게 울고 계십니까?"

 

 

 

"킁.. 저희 난쟁이들이 사랑했던 공주님이 돌아가셨어요.."

 

 

 

 

 

실눈을 뜨고 지켜보던 너는 지수쌤이 정말 연기를 잘 하신다 생각하고 있다가 너에게 한 걸음씩 다가오는 정한쌤을 보고

드디어 대망의 그 씬이 왔구나 생각하고 눈을 더 꽉 감았고 정한쌤이 너의 옆에 앉은 것을 느낀 너는 침을 꿀꺽 삼켰어.

그런 너에게 정한쌤이 귀 가까이에 대고 조용히 말 했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칠봉쌤, 걱정 마요. 진짜로 안 할게."

 

 

 

 

 

 

꼭 감고 있던 눈에 살짝 힘을 풀자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오는 게 느껴졌고

너의 입 앞까지 다가왔다가 뒤로 몸을 뺀 정한쌤이 자리에서 일어나자 너도 눈을 뜨고 사과를 뱉어내는 척을 했어.

정한쌤에게 '왕자님께서 저를 살려주셨군요! 정말 고맙습니다!'하고 인사를 하자 웃으며 너의 인사를 받아주었어.

 

 

 

 

그 대사를 마지막으로 승철쌤이 하얀 천을 가져와 지수쌤과 나누어 잡고 너와 정한쌤을 가렸어.

'드디어 끝났구나..!'하는 생각을 한 너를 빤히 쳐다보던 정한쌤은 너의 볼을 두 손으로 감쌌어.

눈이 커다래진 너는 정한쌤을 보며 '선생님...?'이라고 하자 정한쌤은 '밖에 실루엣 보이니까 이러고만 있어요.'하고

 그 상태로 승철쌤의 멘트가 끝날 때 까지 너와 정한쌤은 그 자세를 유지하고 있었어.

 

 

 

 

 

 

 "그렇게 백설공주와 왕자님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승철쌤의 말이 끝나자마자 아이들의 박수갈채와 환호성이 이어졌어.

승철쌤과 지수쌤이 하얀 천을 내리자 그제야 정한쌤이 너의 볼을 놔주었지.

너를 포함한 네명의 선생님들이 손을 맞잡고 아이들을 향해 인사를 하자 한 번 더 큰 박수와 함성소리가 났어.

 

 

 

 

너는 조명때문에 볼이 빨갛에 익었는지 가만히 있어도 뜨거운 느낌이 났는데

너의 오른쪽 손을 잡고있는 정한쌤은 아이들을 향해 환하게 웃다가 자신을 쳐다보는 게 느껴졌는지 고개를 돌려 널 봤어.

괜히 놀란 너는 안 본 척하며 앞으로 고개를 돌렸지.

 

 

 

 

 

 

*

 

 

 

 

 

 

그렇게 아이들을 데리고 모두 교실로 돌아가 두 교실에 세 반을 나눠서 앉혀놓고 아침 간식을 먹었어.

아침 간식으로 시리얼과 우유가 나왔고, 지수쌤과 승철쌤이 아이들을 담당하기로 하고

너와 정한쌤이 짐을 정리하러 다시 소강당으로 가게 되었어.

 

 

 

 

상자를 무대 뒤로 끌고가 의상들과 소품들을 차곡차곡 정리해 담고 있었는데

무대 위 세트를 다 정리하셨는지 너에게 다가와서 뭐 도와줄 거 없냐고 물어보셨어.

너는 손사레까지 치며 아니라는 말을 했고 다시 상자에 물건을 담기 시작했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백설공주. 계속 그러고 있어요. 예쁘다."

 

 

 

 

 

 

검정 가운을 넣으려는데 들려오는 정한썜의 말에 선생님을 쳐다보며 '네?'하고 대답하자

자신의 머리를 톡톡치며 환하게 읏아보이는 정한쌤이었어.

너는 선생님을 따라 머리를 만져보았고 이내 머리띠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

얼른 머리띠를 빼서 상자 안에 집어넣고 달아오른 얼굴을 숨기려 벌떡 일어나 무대 아래로 빛보다 빠르게 내려갔어.

 

 

 

 

손에 들린 상자가 무거워 제대로 걷지를 못하는 너를 본 정한쌤이 얼른 달려와 너의 짐을 들어주었어.

괜찮다는 말을 수 없이 했지만 그 말을 듣는 건지 안 듣는 건지 너보다 앞질러 가 버린 정한쌤의 뒷 모습이 보였어.

소강당 문을 닫고 너를 앞질러 간 정한쌤의 뒤를 따라 밟았어.

 

 

 

 

 

 

 

 

 

 

 

 

[너무나 늦게 와 버린 아낌져가

격하게 아끼는 여러분께 드리는 사과의 선물. (+신인상 기념!!!)]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옥상에 올라가 얼마 보이지도 않는 별들을 보고 있으니 머리 속은 누군가 헤집어 놓은 듯 난장판이었어.

과연 지금 내가 잘 하고 있는 건지, 맞게 걸어가고 있는 건지.

그렇게 혼자 감성에 젖어 하늘만 쳐다보는데 옥상 철문이 끼익-하고 열렸어.

너는 누가 문을 연 것 인지 확인하려 뒤를 돌았고 시선의 끝에는 세 선생님들이 연달아 옥상으로 올라왔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칠봉선생님. 뭐 고민 있어요?

그럴 것 같았어. 칠봉쌤 생각해서 같이 먹으려 사 왔어요."

 

 

 

 

 

지수쌤의 손에 들린 봉투 속에서 맥주캔들이 서로 부딪히며 챙그랑-소리가 났고 다른 손에는 치킨이 든 상자가 있었어.

 너를 생각해서 먹을거리들을 사 와준 세 선생님이 너무 고마웠어.

옥상 위에 있는 평상에 맥주와 치킨을 펼쳐서 함께 먹기 시작했지.

몇 캔을 사 온 건지 봉투 안에서는 끊임없이 맥주가 나왔고 치킨은 너 혼자 먹는 건지 양이 하나도 줄지를 않았어.

 

 

 

 

 

 

"저, 선생님들. 얼른 드세요. 이러다 제가 다 먹겠어요!"

 

 

 

 

 

 

 물론. 다 먹을 수 있는 너였지만 어떻게 그렇게 하겠어.

꾹 참고 손에 들린 간장맛 치킨의 닭다리를 뜯고 있었는데 승철쌤이 너를 빤히 쳐다봤어.

너는 네가 너무 게걸스럽게 먹고 있어서 신기한 눈으로 쳐다보는 건 줄 알고 최대한 얌전하게 먹었지.

그래도 계속 쳐다보시길래 '왜 그렇게 보세요...?'하고 물어보자 승철쌤이 풀린 눈으로 대답했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그냥요. 귀여워서."

 

 

 

 

 

 

하고 너의 입가에 묻어있는 양념을 엄지손가락으로 닦아줬어.

 너도 모르게 벙쪄있으니까 지수쌤이 너의 눈 앞으로 손을 휘휘 저었고 그제야 정신이 든 너는 선생님들과 짠- 건배를 하고 맥주를 들이켰어.

 너의 주량이 얼마정도냐고..? 세봉대 유아교육과 말술하면 너 아니겠어?

지금 맥주 한 캔 마신 거 가지고는 아무 것도 아니었지. 정신도 말똥말똥했고.

 

 

 

 

선생님들과 아이들 얘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결혼 이야기가 나왔어.

승철쌤은 28살이라 점점 결혼을 하고 싶어진다는 말을 했고, 지수쌤은 부인만 괜찮다면 미국에서도 한 번, 한국에서도 한 번씩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는 말을 했지.

정한쌤은 아이들을 보면 하루 빨리 좋은 여자를 만나 결혼을 하고 싶다고 했어. 그리고 그 뒤에 말을 이었어.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 인스티즈

 

 

 

 "기왕이면 같은 일 하는 사람이랑 만나고 싶어."

 

 

 

 

 

 

 그 말을 듣고 너는 고개를 흔들며 입에 있던 치킨을 오물오물 거렸어.

그리고 네가 뒤이어 말 했지. 너는 얼른 결혼하고 싶다고.

그러자 세 선생님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고 너는 아무 것도 모른채로 맥주를 한 모금 들이켰어.

 

 

 

 

 

 

TO BE CONTINUED...

 

 

 

 

 

 

 

아낌져가 아! 낌! 져!

[고양이의 보은] [지유] [짐잼쿠] [석민시대] [규애] [아름다운부] [쭈꾸미] [내맘때리는최승철] [뽁뽁] [낭낭] [아이닌] [구오즈들] [최한솔]

[알라비] [천상소] [돌하르방] [봄나무] [숭늉]

 

 

 

 

 (무릎을 꿇고 손을 귀 옆에 붙인 채로) 뎨동해여....

제가 많이 늦었죠...?

 

소재를 어떤 걸 써볼까 하다가 이렇게 오래 걸려버렸네요..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ㅠㅠㅠㅠㅠ

 

탄력받아서 쓸 때는 그렇게 잘 써지더니,

조금의 텀이 생기니까 머리속이 백지화...★

 

 하루에 하나는 아니더라도 최대한 빨리 오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세븐틴] 안녕하세요, 열일곱 유치원입니다! 05  61
8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름다운부]ㅠㅠㅠㅠㅠㅠ오늘 설레는 일이 많은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특히 정한이ㅠㅠㅠㅠㅠㅠㅠ브금도 잘 어울리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작가님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이 글은 나중에 유치원 교사되서도 많이 생각날 꺼 같아요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
8년 전
아낌져
아름다운부님 안녕하세요!! 저도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 늦게와서 정말 죄송합니다ㅠㅠㅠㅠ 저런 유치원은 없을거지만 꼭 멋진 유치원선생님이 되길바랄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
네네!!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3
고양이의보은이ㅇㅔ요!!!!!! 백설공주다람쥐선생님이라니 세상에마상에 목요일마다 연극이래ㅠㅠㅠㅠㅠ설렘설렘을받을수있다느뉴ㅠ승철선생님이랑 러브러브생각했는데 백설공주무대할때 정한선생님이 왕자하니까(엄지척) 뽀뽀했어야했어!!!!!여주가쓰러졌을때도 명호가울먹울먹거리니까 민규가 다독이는거ㅠㅠㅠ애들이유치원생되가지고쪼그미한데 상상해보니까ㅠㅠㅠ너무씹!!!!!덕!!!!!!!승철선생님이누가 가장이쁘냐고했을땤ㅋㅋ부승관ㅋㅋㅋㅋ소리지르니까 한솔이가 입틀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수선생님은 굿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음성지원된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늦게안왔는데 특별선물이라니!!!!치킨....맥주.....잘생쁨센세이......나도그유치원들어가고싶다....(눈물) 늦게안왔는데!!!!!!!!!특별편!!!!!! 최승철이 양념닦아주면서 귀엽데!!! 정한이가!!! 같은일하는사람이랑결혼하고싶데!!!!!!!!!!!!러브라인이 삼각관계?!?!?!?!?! 삼각관계여도 상관없어!!!왜냐면 너무설레거든!!!!!!!!!!!!!!
8년 전
아낌져
와 쉐상에 성의가 넘치는 댓글.......!(감격) 고양이의 보은님 안냐세요! 김간!!!! 여기 진정제좀 투여해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한쌤의 고화질 사진을 보며 '와. 왕자는 정한이네.' 이 생각을 하고 쓴 것 같아요ㅋㅋ
유치원생들 나오는 장면을 쓸때마다 저도 막 도키도키하고..(흐뭇)
삼각관계를 쓰다가 유치원이 무너질까봐 러브라인은 천천히 나가려고 했는데 제 손이 말을 안듣네요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8년 전
독자4
삼각관계라면서 얘들이선생님선생님! 다림쥐선생님좋아해요???맞죠맞죠? 거리면 응 이라고말하는 나의상상ㅋㅋㅋㅋㅋㅋㅋㅋ 정한센세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 발리고가요(총총)
8년 전
아낌져
참고좀해도될까요..(굽신굽신)
8년 전
독자5
참고하신다니당연하쥬!!!(수줍수줍)
8년 전
비회원219.129
작가님 최한솔이에요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머리 백지화가 믿겨지지않는 탄탄한 스토리...쩌네요!!!!!!오늘도 역시나 꿀잼이네요!:D
8년 전
아낌져
어머 탄탄한스토리ㅠㅠㅠㅠ 최한솔님 고마워요!!! 오늘도 이렇게 찾아와주시다니 고마울 따름이에요ㅠㅠㅠㅠㅠㅠ 고마워요:)
8년 전
독자6
어머 저요?! 좋아요!!! 결혼합니다!!!!
8년 전
아낌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정해!(짝) 진정해!(짝)
8년 전
독자7
돌하르방이에여 엄마ㅠㅠㅠㅠㅠㅠ우리정하니가왕댜님이래여ㅠㅠㅠㅠㅠㅠㅠㅠ내남자야ㅠㅠㅠㅠㅠ 정말이지잘어울린다.. 그나저나결혼이라니 다좋은데어떻게골라....(마른세수)
8년 전
아낌져
돌하르방님 안녕하세요~~ 정한쌤ㅠㅠㅠㅠ 넘나 망태기에 넣어가고 싶은 것... 이러다가 본격 육아물이 될까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일단은 열심히 일하는 유치원선생님의 모습을 보는걸로...ㅎㅎ 오늘도 감사함다!:)
8년 전
독자8
숭늉.. 인데 내용 정말 황금같은것..ㅠㅠㅠㅠㅠㅠㅠㅠ결혼에 반응하시는 세명의 센세ㅋㅋㅋㅋ행복한 고민이네요 누구랑 해야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개인적이다만 유치원 아가들이 다람쥐 선생님이라고 하는 부분 정말 좋아요ㅠㅜ 상상하면 진짜 쓰러집니다ㅇ<-<.. 앞으로도 많이 써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아낌져
숭늉님 어서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누구랑 해야되낰ㅋㅋㅋㅋㅋ 러브라인이 보여지는 장면은 좀 넣어두려는데 자꾸 나오네요, 이 나쁜손...ㅎㅎ
다람쥐선생님이 좋으시다면 많이많이 써 드릴게요!^0^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8년 전
독자9
나도찬성이게 저셋중에같이결혼하면
.....(므흣)

8년 전
아낌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 독자분 좀 위험해...ㅋㅋㅋㅋ 다부일처제....?
8년 전
독자10
어머 그거좋은생각이네옇ㅎ[민규샵VIP]로 암호닉신청해요!!디부일처제...흐흐흐흐흐흫 좋타!
8년 전
아낌져
오 암호닉 감사해요! 민규샵VIP님! 저도 민규샵 가보고싶네요ㅠㅠ
8년 전
독자11
아이닌이에요ㅠㅠㅠㅠㅠㅠ흐어유ㅠㅠㅠ애들이 연극이라니ㅠㅠㅠㅠㅠ그런데 중간에 정한이 사진이 이상하게나와요..ㅋㅋㅋㅋㅋㅋㅋ
저만 이상하게나오나여??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애들이 결혼하고싶다고 저렇게 여주앞에서 말하면..일처다부제를 실행해야겠네욬ㅋㅋㅋㅋㅋ
정한이 지수 승철이 다 귀엽다...♡

8년 전
독자12
ㅋㅋㅋㅋㅋㅋ그래도 정한이 잘생긴건 안비밀!!♡글내려보다가 사진이 이렇게나와서 놀란건 비밀!!ㅎㅎ폰이 렉걸렸었나봐요!
8년 전
아낌져
오잉?!ㅋㅋㅋㅋㅋㅋ 아이닌님 안녕하세요! 혹시나저도 그런가해서 봤는데 저는 괜찮게 나오는 것 같아요! 많이 당황하셨쎄요...?ㅎㅎㅎㅎ
저 특별편은 아마 관계가 없을수도 있고 있을수도 있고~~ 헤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8년 전
독자13
ㅎㅎㅎㅎ폰이 렉걸렸었나봐요!다시들어오니까 괜찮네요!!
흐흫 특별편 관계가 있으먼 합니다!!♡ㅎㅎㅎㅎㅎ
저도 잘읽고가요 작가님!!:)
일처다부제가 시급합니다..♡

8년 전
아낌져
저도 원하고 다들 원하시는 일처다부제!!!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손과 머리가 말을 잘 듣는다면 어떻게해서든 관계를 잘 맺어볼게요~~
8년 전
독자16
아낌져에게
흐어유ㅠㅠ네넨!!♡
기다리고있어야겠네요!♡♡

8년 전
독자14
원우가 작은손으로 들어주다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순영이도귀엽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아낌져
ㅠㅠㅠㅠㅠ아이들까지 세세하게 봐주셨군요!! 고마워요, 읽어줘서.(정한쌤빙의)
8년 전
독자17
아이들을 세세하게 보지않을수없어요ㅠㅠㅜㅜ 너무귀여워서...ㅠㅠㅠㅠㅠ! 좋은글감사해요~♡
8년 전
독자15
내맘때리는최승철이에요! 오늘 은근 슬쩍이 설레네옿ㅎㅎㅎㅎ 브금도 완전 딱맞구요! 이런 설레는 글 좋네오 히히히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려오☆
8년 전
아낌져
내맘때리는최승철님이다아~ 안녕하세요! 브금찾는데 시간을 많이 투자합니다...ㅎㅎ 지금까지 했던 브금들을 글쓰면서 들었더니 중독이 되었네욯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8
알라비예요!! 정한이 갑자기 훅 들어오기 있나요ㅠㅠㅠㅠㅠ 어쩜 세 명 다 고루고루 좋을까요ㅠㅜㅜㅠㅠㅠㅠㅠ 지수가 미국에서 한국에서 이렇게 2번 결혼식하고 싶다는 것도 정한이가 같은 일 하는 사람 만나고 싶다는 것도 승철이가 귀엽다고 하면서 어주는 것도 아 그냥 설렘보스입니다 자까님...☆ 다음 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8년 전
아낌져
알라비님 안녕하세요~ 저도 세 선생님들이 고루고루 좋아서 고민이에요 ㅠㅠ 다음편을 얼른 들고 오겠슴닷! 감사해요:)
8년 전
독자19
[석민시대]예요! 아.. 정말 원우야 난 손목이 시려운게 싫어.... 흑흑 정말 항상 말하는거지만 설렘 포인트가 쏙쏙 다 있네요 오늘 3명 다 내 심장을 저격했어요ㅠㅍㅍㅍㅍㅍ퓨ㅠㅠㅠㅠㅠㅠ덤 원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번 편도 너무 잘 봤어요 너무 부담 안 가지시고 천천히 와도 되요 절 설레게 한다면... 흐흫흫흐....♡♡
8년 전
아낌져
흫ㅎ흫흫 석민시대님 안녕하세요! 은팔찌는 로즈골드로 준비해드릴까요?ㅎㅎ 천천히와도 된다고 하시니 스토리 잘 짜서 가져올게요:)
8년 전
독자20
짐잼쿠입니당!연극하는 선생님들도 귀엽고 그걸 보는 애들도 귀여워요!!승관이하고 명홐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저는 오늘도 꼬맹이 원우와 다정한 정한쌤한테 설레고 갑니다...ㅎㅎ잘읽고 가요!!!!
8년 전
아낌져
짐잼쿠님 안녕하세요!!!! 쓰면서 상상하니 저도 한 세 번은 죽다 살아났네요ㅎㅎ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1
작가님 안녕하세요! 낭낭입니다~ 오늘도 참 좋네요 좋아요.. 오늘 정한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흐루ㅜ구ㅠㄱ후루ㅠㅠㅠㅠㅠㅠ백설공주 정한쌤이 맡으면 어떻냐고 새침하게 할때부터 저는 촉이 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뭐 승철쌤이나 지수쌤 정한쌤 질투한거 아니에요~? 무려 뽀뽀씬에 천이 내려갈동안 볼도 잡고있었는데 아잌아잌 부끄러워라.. 근데 저는 뽀뽀씬이랑 볼 잡는것도 설렜지만 하기 전에(?) 진짜로 안할거예요, 실루엣 보이니까요 라면서 미리 이야기해주는 정한쌤이 너무 좋았어요 흐어... 저 취향 특이한가요?ㅋㅋㅋㅋ 그리고 우리ㅠㅠㅠㅠㅠ원우랑 승관이 너무 귀엽잖아요 원우 그 쪼끄만 손으로 어휴 누가 알려줬니.. 솔직히 귀여운거 말하자면 여주 죽은척할때 꽃 안뿌리고 계속 우는척했던 지수쌤도 한 몫했다고 생각해요. 하아... 그리고 에필로그? 에 나오는 승행설... 나중에 애들 주사도 보고싶네여ㅋㅋㅋㅋㅋ 여주는 술고래니까!!!ㅋㅋㅋㅋㅋㅋㅋ 정한쌤 저렇게 여지 주는 것도 참 좋아요ㅠㅠㅠㅠㅠ 그냥 네명이서 결혼해라(?)ㅠㅠㅠㅠㅋㅋㅋㅋㅋ오늘도 진짜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무리수에 급한 마무리인것은 비..비밀....)
8년 전
아낌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낭낭님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의와 재치가 넘치는 댓글 감사합니다!!! 댓글읽는 재미가 쏠쏠하군뇽! 저도 네명 다 결혼시키고 싶은 마음ㅠㅠㅠㅠㅠ 오늘의 정한쌤은 제가 참 망태기에..(주섬주섬) ㅋㅋㅋ읽어주셔서 고마워요;)
8년 전
독자22
지유에요!! 오늘은 진짜 와ㅠㅠㅠㅠㅠㅠ행동 하나하나가 다 설레고ㅠㅠㅠㅠㅠㅠㅠ막 원우까지 설레면 어떡하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아낌져
지유님 안녕하세요!! 설렘보스 승행설부터 왕자 정한쌤과 여러분을 생각해서 치킨을 사오신 지수쌤을 만나보셨슴닿ㅎㅎㅎㅎㅎ 저는 치킨이 제일 설레는데..?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오~~;)
8년 전
독자23
규애에요!! 너무 오랜만에 왔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도 바쁘기도했구.. 신알신이 왜인지 안되있어서...ㅎ 이제야 보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승행설은 여전하네요.. 저 매번 볼때마다 맨날 심장떨려서 심장 부여잡는거 알고계신지... ( 사망 ) 잘 보고갈께요! 신알신 다시하구가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아낌져
규애님 안녕하세요~! 아이쿠 신알신이 풀렸나보네요ㅜㅜ 심장이 떨릴만큼 설렌가요..?! 저에게 연애세포라는게 아직 살아있나봐요...ㅎㅎㅎ 죽지마세요ㅠㅠㅠㅠ 읽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아낌져
어머 세상에.... 아직 6화를 안들고와서 댓글을 남겨주실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어머 과는 항상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모든 유치원이 다 이렇지는 않습니다.(망상깨기) 핳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5
ㅠㅠㅠㅠㅠㅠㅠ정한 왕자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웅아ㅠㅠㅠㅠㅠㅠㅠ너무 설레는거 아닙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열)
8년 전
아낌져
울지마(짝) 울지마 (짝) 쓰는 저도 넘나 설레는것...❤️
8년 전
독자26
백설공주 정한이가 했어도 이뻤을꺼같은데...ㅎㅎㅎㅎㅎ 애들이 백설공주할때 계속 맞장구 해주는것도 귀엽고 정한이가 하는 행동은 설래고 정신없네요ㅋㅋㅋ
8년 전
아낌져
사실 처음에는 정한이가 백설공주였는데 필력이 딸려 여러분이 백설공주를 하게 되었네요~ㅎㅎㅎㅎ 제가 노린 점입니다! 유후!
8년 전
독자27
여주가 누구랑 결혼할지 궁금하당!
8년 전
아낌져
저도 완전 궁금하당!!
8년 전
독자28
와 원우 애기가 되도 어른같고... 너무 귀엽고 착하고ㅠㅠ 게다가 순영이랑 명호 넘나 귀여운 것 아니겠슴니까...ㅠㅠㅠㅠ
8년 전
아낌져
귀엽다고 해 주시니 괜히 제가 더 마음이 좋아지네욯ㅎㅎㅎㅎㅎ 고마워요!:)
8년 전
독자29
아 셋다 너무 좋아여........ 아ㅠㅠㅜㅜㅜㅜㅜㅠㅜㅜ진짜ㅜㅠㅠㅠㅜㅜㅜㅜㅜ
8년 전
아낌져
울디마! 울지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좋아해줘서 제가 다 고마워요!ㅋㅋㅋ
8년 전
독자30
그래요 빨리 결혼시켜주쎄여 작가님!!!저 승철이랑 결혼할게요!!!!!
8년 전
아낌져
어머 반지가 위험한 것 같은데.....헿헤ㅔㅎ 어떻게 될지는 작가도 모릅니다~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31
아이고...!!!!!우리여주 눈치고자다!!!!!!오늘 진짜 윤행설이다ㅠㅠㅠㅠㅠㅠ
8년 전
아낌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눈치고자ㅋㅋㅋㅋㅋㅋ 승행설을 능가하는 윤행설!!!
8년 전
독자32
왕비를 정한이가 했어도 잘 어울렸을것같아요!! 그래도 승철이가 잘 해서 좋네요 이글을 보고있으면 유치원선생님이 되고 싶네요!
8년 전
아낌져
이번편은 윤행설을 위해서 다 계획한...후후훟..... 유치원선생님이란 직업이 참 멋진 것 같아요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4 14:04 ~ 5/4 14: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